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56 개 민족의 복식과 민족적 특징

56 개 민족의 복식과 민족적 특징

1, 한족

2. 몽골 사람

장신구, 가운, 허리띠, 부츠는 몽골족 의상의 네 가지 주요 구성 요소이며, 여성의 머리 위에 있는 장식품은 마노, 진주, 금은으로 만들어졌다. 몽골족 남자는 가운을 입고 허리를 졸라매고, 여자 소매에는 레이스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외투는 터틀넥이 높아 민족과 비슷한 것 같다. 여자들은 길이가 다른 세 가지 옷을 즐겨 입는다. 첫 번째는 소매가 손목까지 긴 몸에 꼭 맞는 원피스이고, 두 번째는 소매가 팔꿈치까지 긴 코트이고, 세 번째는 칼라가 없는 더블 버튼 조끼, 스트레이트 튜브 플래시 버튼, 특히 눈에 띈다.

3. 회족

회족의 복식은 한족과 거의 동일하며, 차이는 주로 머리 장식에 나타난다. 대부분의 회족 남자들은 흰색이나 검은색과 갈색의 무틀모자를 쓴다. 여성들은 특히 중국 서북지역에서는 여자아이와 신혼부부가 녹색을 쓰고, 중년 여성은 검은색, 청록색, 노인 여성은 흰색을 착용하는 경우가 많다. 회족 남성은 명절이나 결혼상혼할 때 흰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여성은 목도리를 쓰고, 앞턱을 가리고, 뒷어깨를 늘어뜨린다.

4. 티베트족

티베트 남녀의 의상은 모두 온전하다. 지역마다 복장이 다릅니다. 소매 길이, 허리 너비, 가슴이 큰 것이 특징이다. 여자는 겨울에 긴팔 가운을 입고 여름에는 민소매 가운을 입고, 안에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셔츠가 있고, 허리 앞에는 가지각색의 앞치마가 있다. 티베트족 동포들은 특히 하닷을 좋아해서 가장 소중한 선물로 여긴다. 하닷은 보통 너비가 약 20 ~ 30 센티미터이고 길이가 약 1 에서 2 미터인 하얀 직물이다. 원사 또는 실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먼 곳에서 온 손님이 있을 때마다, 어른을 방문하거나 먼 길을 갈 때마다 하닷을 바쳐 경의를 표해야 한다.

5. 위구르인

꽃모자는 위구르족 의상의 일부이며 위구르족의 아름다움의 상징 중 하나이다. 일찍이 당대에는 서역 남자들이 처마가 뾰족한 펠트 모자를 많이 썼는데, 오늘날의' 사와트' 와 비슷하다. 겨울에는 가죽을 사용하고, 여름에는 능직으로, 앞에는 새털을 사용한다. 여성모는 금은실 자수로 장식되어 있고, 카시의 네 눈망울은 눈에 띄어 위구르족 꽃모자의 주류가 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전국 각지의 위구르인들의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꽃모자가 더욱 정교하고 다양하다. 하지만 주로' 치이마만' 과' 바단목' 이 있는데, 통칭하여' 갈바' (네 눈의 작은 꽃모자) 라고 불린다.

6. 묘족

묘족 아가씨는 은장식을 즐겨 입는다. 그들은 정교한 은관을 만들었다. 크라운 앞에는 6 개의 들쭉날쭉한 은날개가 꽂혀 있는데, 대부분 쌍룡극 구슬의 도안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판 외에 은관에는 약 1 미터의 은각이 꽂혀 있고, 뿔은 가지각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은관 하연에는 은화띠가 하나 있고, 은꽃 펜던트가 늘어져 있고, 목에 착용한 은목걸이는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은판과 은고리로 만들어졌다. 가슴에는 은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에는 은망토를 입고 작은 은종이 많이 걸려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두 소매만 화홍색을 주조로 수놓았지만 소맷부리에도 넓은 은장식이 박혀 있었다. 묘족 처녀의 복식은 왕왕 몇 킬로그램에 달하며, 어떤 것은 여러 세대가 축적하여 물려받은 것이다. 기이한 옷을 입고 은으로 싸인 선녀' 로 불린다. 묘족 은장식의 공예가 화려하고 정교하며 교묘하여 묘족 인민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묘족 처녀의 치마는 주름 치마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한 치마에 500 여 개의 주름이 있고, 많은 층이 있고, 어떤 것은 30 ~ 40 층까지 있다. 이 치마들은 직조, 염색, 바느질부터 마지막 드로잉, 자수까지 모두 아가씨들이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자수화대와 꽃가슴 주머니까지 더해져 정말 오색찬란하고 아름답습니다.

7. 이순신

사니는 이족의 한 가지이다. 꽃 머리는 여전히 소녀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대부분의 꽃머리는 모두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 처녀가 만든 것이다. 길이가 약 3 미터, 너비가 약 0. 17 미터입니다. 검은 천으로 밑창을 만들었는데, 위에 몇 가지 색깔의 도안을 수놓았다. 제작이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축하와 외출을 할 때마다 소녀들은 참신한 민족 의상을 입어야 한다. 포두에는 칠팔도 공정이 필요하다. 이순신의 가지마다 서로 다른 의상이 있고, 꽃가지가 전시되는 여자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상대적으로 남성의 전통 의상 특징은 많지 않다. 그러나, 량산의 이족 남자들은 여전히 오래된 유산을 보존하고 있다. 그들의 머리 앞에는 긴 머리 한 가닥이 있는데, 이는 남자의 존엄성과 신성불가침의 상징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천보살" 이라고 불린다. 량산, 쓰촨, 운남 등지의 이족 남자는 파란 천이나 파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이마에 긴 원뿔 매듭을 묶어 영기를 나타내고, 흔히' 영웅매듭' 이라고 부른다. 또한 가느다란 힘줄로 만든 착용 (고대에는 전쟁 칼을 걸어 놓는 데 사용) 을 몸에 비스듬히 걸치는 것을' 영웅대' 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영웅대) 산세가 험준하고 기후가 춥기 때문에, 현지 이족 사람들은 담요로 자신을 보호하는데, 속칭' 희아와' 라고 불린다. 셀바는 양모로 만든 스웨터로 흰색, 회색, 파란색이 있다. 상반부는 양모 끈으로 매달아 죽고 하반부는 길이가 약 0.33 미터인 수염으로 장식한다. 보통 닦는 타일을 만드는 데 몇 달이 걸린다. 이순신의 기와는 일년 내내 떠나지 않고 낮에는 추위를 막고 밤에는 덮는 것은 량산족 의상의 상징이다.

8. 좡족

장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바지는 짧고 넓으며, 일부는 레깅스입니다. 자수 패턴이 있는 터번.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 우립형 상의, 옷깃, 소맷부리, 터틀넥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검은색 플리츠스커트도 있습니다. 위에는 가지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에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가 있습니다. 색채가 눈부시네요. 천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장을 볼 때 수놓은 신발과 자수 쿠션을 신는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의 복식은 보통 자기가 엮은 흙천으로 만든 것이다.

장족 여성들은 짜기와 자수에 능하며, 짜여진 장천과 비단은 모두 도안이 정교하고 색채가 화려하기로 유명하며, 독특한' 바틱' 도 사람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남성과 한족은 의상에 큰 차이가 없는 반면, 여성은 색채가 화사하여 특히 오색 실크로 신발모자와 가슴 앞 주머니에 자수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 새, 동물, 꽃이 가지각색이다.

9. 바이이 족

남자와 여자 모두 파란색, 파란색, 검은색,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젊은 남자와 중년 남자는 두건을 자주 쓰고, 더블 버클 재킷 (또는 큰 버클 가운) 과 바지를 입는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더블 버클 재킷이나 가운을 입는다. 여성복은 사람마다 다르다. 남색 셔링 원피스를 입고, 자수 옷을 좋아하고, 흰 수건으로 머리를 감고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도 있다. 부이족 처녀는 어려서부터 왁스를 만드는 기운이 있었는데, 입은 옷은 대부분 손으로 꿰매어 몸에 잘 맞고 단순하고 대범하다.

10, 조선족

한국 사람들은 수수한 흰색 옷을 즐겨 입는다. 보통 반바지이다. 남성용 상의는 단추가 없고 천과 조끼로 매듭을 짓고, 하의가 비대하고, 바지가 매듭을 짓는다. 여자의 짧은 치마에는 단추가 없어 리본으로 묶여 있다. 긴 스커트 랩 스커트와 스커트 (혼전 전용). 노인 여성은 흰색 롱스커트를 입고 중년 여성은 발꿈치에 맞는 랩 스커트를 입는다. 젊은 여자의 치마는 대부분 색채가 선명한 비단이다. 현대 남성은 일할 때 평평한 흰색 고무신과 짚신을 많이 신는다. 여자가 배 모양의 고무신을 신다. 지금은 명절이나 민족 모임을 제외하고 조선족은 기본적으로 민족복을 입지 않고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다.

1 1, 만주어

1930 년대에 만주족 남녀는 직선형 긴팔 가운을 입고 있었다. 여성 치파오 밑단 (왼쪽 뼈 오른쪽 몸통) (종아리) 에 꽃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남성 치파오 밑단과 발목, 무늬가 없는 장식. 1940 년대 이후 국내외 신패션의 충격으로 만주족 남자 치파오는 폐기됐다. 여성 치파오는 넓은 소매에서 좁은 소매로 바뀌었고, 곧은 통은 허리까지 타이트하게 붙고, 엉덩이는 약간 크며, 밑단은 발목까지 재활용됩니다. 점차 오늘의 각종 색채 장식과 인체 선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치파오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12, 동

동 여성의 의상 스타일이 다르거나, 스타일이 다르거나, 장식 부위가 다르거나, 패턴과 기법이 다르거나, 색깔, 헤어스타일, 스카프가 다르다. 그들은 평소에 캐주얼하게 입고 실용성을 중시하며, 옷차림을 할 때 장식미학을 중시하며, 심플함과 럭셔리함이 어우러진다. 동족 여성복의 특징에 따르면 동족 여성복은 타이트한 스커트, 루즈한 스커트, 긴 바지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다.

남성복은 블루 천 머리, 스탠드 칼라, 벨트, 버클이 없는 짧은 조끼, 긴 바지, 레깅스, 샌들, 맨발, 터틀넥에 자수가 있습니다. 동 포니테일 부채는 일류수라고 할 수 있고, 조형이 고졸하고, 자수가 정교하며, 도안이 치밀하고, 색채가 풍부하여, 동 여성의 총명함과 뛰어난 기예를 충분히 보여 준다.

13, 야오족

과거 야오족은 주거와 의상의 여러 가지 특징으로 자신을 곽산요, 홍두요, 대판요, 평편요, 남요오, 사요, 백두요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풍속 습관 방면에서, 우리는 줄곧 우리 민족의 전통 특색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남녀 의류 방면에 있다. 요족 여성들은 자수를 잘하며 치마, 소맷부리, 바짓가랑이에 정교한 도안을 수놓았다. 머리는 머리 위로 엮어져 있고, 주위에는 오색 구슬이 있고, 치마의 목에는 가슴까지 가지각색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반면 남성은 머리를 상투를 틀어 빨간 천이나 녹색 천으로 싸서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 긴팔 원피스를 입고 위에 흰 천' 조끼' 를 비스듬히 걸치고 바지에 큰 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14, 백족

백인족 남녀는 모두 흰색을 숭상하고, 흰색은 고귀하다. 달리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옷, 외투 블랙 칼라, 혹은 몇 개의 가죽 비단 깃을 많이 입는데, 흔히' 세 방울의 물' 이라고 불리며 허리띠나 자수 배꼽 주머니, 바지는 파란색이나 검은색이다. 여장은 땅마다 다르다. 달리에서는 여성들이 흰 셔츠, 빨간 조끼, 연한 파란색 셔츠, 검은 벨벳 칼라, 자수 짧은 허리, 파란 와이드 팬츠, 자수를 많이 입는다. 미혼 여성의 머리에 작은 머리를 묶고 새빨간 끈으로 흰색 두건을 감쌌다. 빨간색과 흰색이 서로 잘 어울린다. 허리 자수가 짧은 허리, 더욱 화사하고 우아합니다. 기혼 여성이 상투를 틀다. 동해안, 여자가' 봉황이 고개를 끄덕였다' 는 헤어스타일을 빗어 실크 프린트로 덮거나 비녀로 덮어 자수 수건이나 검은 천으로 덮었다. 백인 여성은 귀걸이와 팔찌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다.

15, 투지아

투지아 의상의 구조와 스타일은 검소하고 실용적이며, 느슨하고 구조가 간단하지만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헐렁하고, 반바지가 짧고, 바짓가랑이가 무겁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칼라가 없는 오른쪽 터틀넥 카디건을 입고 밑단 칼라에 패턴이 수놓아집니다. 자수가 다채로워 짙은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투지아 여성들은 칼라가 없는 전신 옷을 입는다. 옷이 왼쪽으로 열리다. 정상에서 치마 밑단까지 수놓은 1 인치 5 폭의 레이스가 있습니다. 소매마다 큰 레이스 하나, 작은 레이스 두 개, 작은 레이스 세 개가 있습니다. 큰 레이스는 1 인치 5 폭, 작은 레이스는 1 손가락 폭이다. 소매는 1 척 2 인치, 레이스 폭은 소매와 같고 바지는 1 척 5 인치 정도입니다. 한편 가슴 앞치마는 속칭' 엄마 스커트' 로 불리며 앞치마에는 반원형, 아래는 삼각형, 상반원과 하발부터 레이스 한 바퀴, 폭이 1 인치 정도 됩니다. 앞치마 가슴에는 약 5 인치의 네모난 꽃이 수놓아져 있고, 허리봉은 꽃띠로, 가지각색의 실로 짜여져 있는데, 보통 2 피트 길이이고 양쪽 끝에는 3 인치의 미직된 꽃이 있다.

16, 하니족

잎차는 하니족의 한 가지이다. 잎차가 있는 여자는 머리에 흰색 뾰족한 모자를 쓰고, 남색 트임 반팔 토포를 입고, 칼라가 없고, 허리춤에 넓은 오색 허리띠를 매고 있다. 천 한 벌에 한 벌씩 입고, 적으면 칠팔 벌, 많으면 십여 벌. 옷의 수는 안쪽 길이와 바깥쪽 길이로 볼 수 있습니다. 잎차인들은 옷이 많을수록 옷이 예뻐질수록 집안이 부유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검은색 반바지를 입고 밑단에 적당한 주름이 있고, 주름의 수는 대략 상의의 수와 같다. 허벅지 이하는 모두 벌거벗었다. 명절을 맞아 아가씨들은 여전히 은팔찌를 끼고, 가슴에는 은사슬을 달고, 허리에는 은조각과 은거품이 걸려, 풍광스럽게 벨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17, 카자흐어

카자흐족은 유목 초원 문화를 특징으로 하는 민족으로, 옷차림은 타기 쉽다. 그 민족 복장은 양가죽, 여우피, 사슴피, 늑대가죽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산지 초원 각 민족의 생활 특징을 구현했다.

카자흐족 여성의 복식은 가지각색이다. 그들은 흰색, 빨강, 녹색, 연한 파란색 비단, 옷감, 모직물을 원료로 옷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소녀와 젊은 여자는 일반적으로 자수 소매를 입고 밑단에 여러 겹의 프릴이 있는 원피스를 입는다. 여름에는 조끼나 재킷을 입고 겨울에는 솜옷을 입고 외출에는 솜옷을 입는다. 여자는 모자와 두건을 가장 중시한다. 미혼 소녀는 여름에 아름다운 삼각형이나 네모난 스카프를 착용하고, 꼭대기에 부엉이 깃털이 달린 벨벳 껍데기 돔은 용기와 견고함을 상징한다. 신부는 신부로서 자수, 금과은 장신구로 장식된 뾰족한 모자를 머리에 쓰고 구슬줄이 얼굴 앞에 걸려 있다. 1 년 후, 그녀는 꽃 두건으로 갈아입고 아이를 낳은 후 숄을 착용하기 시작했다.

18, 다이

다이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반팔과 치마를 즐겨 입는다. 위에 흰색이나 진홍색 속옷을 입고 겉은 타이트한 상의, 좁은 소매 깃, 더블 버클, 분홍색, 연한 노란색, 연한 녹색, 흰색, 하늘색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조치사 실크 폴리 등의 재료로 바느질하고 있습니다. 좁은 소매 상의가 팔을 꽉 감싸서 틈새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도 육색 재료로 바느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소매를 볼 수 없다. 앞치마와 앞치마가 허리에 딱 맞아서 몸을 꼭 감싸고 반팔 셔츠와 치마는 은빛 끈으로 묶여 있고 치마는 발목까지 길다. 허리가 가늘고 작고 밑단이 넓다. 다이 여성의 이런 복장은 여성의 가슴, 허리, 엉덩이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사용된 원단은 부드럽고 윤기가 나서 걷든 일을 하든 점잖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족족 남자는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더블 버클이나 큰 소소매셔츠, 긴팔 긴 바지를 입고 흰 천, 블루 천, 크레이프 천을 머리로 하고, 어떤 사람은 트위드 모자를 쓰고 소탈해 보인다. 족족, 남녀를 불문하고 외출할 때는 항상 어깨에 면실로 짠 숄더백 (손수건) 을 메는 것을 좋아한다. 크로스백은 색채가 산뜻하고 디자인이 간단하며 풍부한 생활색과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안에는 진금이수, 화초나무 또는 형상이 있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각 패턴에는 조상을 기념하기 위해 빨간색과 녹색과 같은 특정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작 패턴은 행운을 예고합니다. 코끼리 패턴은 풍작과 아름다운 생활을 상징한다. 다이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19, 리족

여족이 생산한 면직물 수공예품은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특히' 양면 자수' 가 가장 두드러지며, 흔히 상의로 쓰이는 장식 (예: 옆꽃, 등화 등) 이다. 여족 의류 도안에 쓰이는 재료는 평일에 유행하는 인물, 동물, 식물, 기하학 도안이다. 그러나 지역마다 초점이 다르다. 이 도안들의 조형은 유치하고 과장되어 있어 구상이 대담하고 교묘하다. 선, 평행선, 정사각형, 삼각형으로 가지런한 장식 패턴을 만들다. 색채 방면에서는 일반적으로 빨강, 노랑, 흰색 3 색을 사용하며, 색채가 조화롭고 아름답다. 여족 여성의 스카프, 상의, 치마에는 금은박, 운모, 스팽글, 깃털이 자주 박혀 있고, 조개껍질, 구슬, 동전, 구리 방울, 태슬로 장식해 생동감 있고 특별한 효과를 낸다.

20. 사이 족

여수족 남녀노소 모두 민족 의상을 즐겨 입는다. 전국 각지의 의상은 모두 비슷하다. 옷의 색깔에 따라 검정, 흰색, 꽃의 세 종류로 나뉜다. 노강에 사는 백흑단 여성은 보통 오른손 상의와 린넨 롱스커트를 입는다. 기혼 여성은 큰 구리 고리를 끼고 어깨에 걸고 머리에 산호와 구슬로 장식할 수 있다. 어린 소녀들은 하얀 조개껍데기로 장식된 빨간 선으로 머리를 묶는 것을 좋아한다. 그런가 하면 마노, 조개나 은화 한 송이를 가슴에 달고, 조개에 간단한 가로세로선이나 작은 둥근 구멍을 조각하는 것을 좋아하는 여자들도 있습니다. 일부 비싼 브로치는 한두 마리의 황소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 영승, 텅충의' 꽃미' 가 화려하고 아름답다. 여자들은 상의와 롱스커트에 레이스를 많이 수놓고 머리에 꽃수건을 두르는 것을 좋아한다. 귀걸이는 큰 구리 고리나 은고리로 치마자락이 지면만큼 길다. 길을 걸을 때 긴 치마가 흐느적거리며 점잖게 보인다. 전국 각지의 수족 남녀들의 옷은 모두 리넨 가운이나 블라우스로, 바지가 무릎까지 닿고 슬하에' 매달려' 가 있다. 어떤 사람은 녹색 천을 감싸고 있고, 어떤 사람은 머리를 머리 뒤로 엮는 것을 좋아한다. 몇몇 부유한 남자들은 그들의 왼쪽 귀에 붉은 산호 한 송이를 끼고 사회에서의 영예와 존엄성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2 1, 와족

와족 여성의 장식은 특색이 있어 큰 귀통, 넓은 팔찌, 가는 등나무 고리를 즐겨 끼고, 와족의 거칠고 호방한 강인한 성격을 예고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남성복은 검은 머리 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다. 하지만 저는 문신을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문신은 가슴 가시소머리, 손목가시새, 다리에 숲을 찌르는 패턴입니다. 외출할 때 항상 꽃가방을 메고, 긴 칼이나 총을 차고, 위풍당당한 느낌을 준다. 그리고 여성의 의상 특징은 뚜렷하고 제각각이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약 3cm 너비의 은띠를 착용하고 긴 머리를 기르는 것이다. 인디고 칼라가 없는 오른쪽 수비수 셔츠와 스트라이프 스커트를 입고 있어요. 허리춤에 붉은 천 넓은 허리띠와 수십 개의 가는 등나무 고리를 매고 있다. 어깨 늘어진 큰 둥근 귀걸이, 큰 은칼라, 가는 목걸이가 목 주위를 감는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5 센티미터 정도 되는 우산 모양의 큰 귀관을 즐겨 쓰는데, 파이프 꼭대기에는 각종 도안이 새겨져 있다. 어떤 여자들은 고막에 향화와 약초를 넣고, 어떤 여자들은 인민폐를 넣어, 그들이 나가서 장을 보는 것이 편리하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져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남녀명언) 와족이 모여 사는 서맹에서는 부녀자들이 빈부에 상관없이 넓은 팔찌 한 쌍이 있어 일년 내내 손목에 착용한다. 팔찌는 폭이 약 5 센티미터이며 은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위에는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고, 아름답고 광택이 있으며, 와족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식품이다.

22. 그녀의 족

그녀의 여성복은 각지에서 약간 다르지만, 그 * * * 특징은 위에 자수가 비교적 많다는 것이다. 특히 푸젠복정과 하포의 블라우스는 칼라, 터틀넥, 옷깃, 심지어 소맷부리에도 각종 자수 패턴과 꽃과 새, 용봉이 있다. 그녀의 여성을위한 가장 중요한 복장은 "피닉스 복장" 입니다. 붉은 끈으로 묶인 긴 머리띠가 머리 위에 높이 묶여 봉황머리를 상징한다. 옷과 앞치마 (수건) 에 빨강, 분홍색, 살구색, 금은실로 각양각색의 레이스 도안을 수놓아 봉황의 목, 허리, 깃털을 상징한다. 허리에 묶인 황금 벨트는 멸치를 상징합니다. 온몸에 착용한 짤랑거리는 은장식은 풍명을 상징한다. 기혼 여성은 보통 봉관을 입는다. 붉은 천 손수건으로 정제된 가는 대나무 통을 감싸고 길이가 30 여 센티미터이고 너비가 3 센티미터인 붉은 비단을 걸어 만든다. 관에는 동그란 은훈장이 하나 있는데 이마에 작은 은메달 세 개가 드리워져 있는데, 이름은' 용마루' 로' 삼공주' 가 착용한 봉관이다.

23. 고산족

대만성 고산족의 전통 의상은 색채가 산뜻하고, 빨강, 노랑, 흑을 위주로 한다. 이 가운데 남성복에는 허리 스커트, 원피스, 자수 깃털, 가운 등이 포함된다. 여성은 짧은 치마, 앞치마, 무릎 바지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상 외에도 왕관, 팔 장식, 발 장식 등 많은 액세서리가 있다. , 모두 꽃으로 만든 것입니다. 옷을 입고 춤을 출 때 머리에 직접 착용하면 아주 예뻐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만성 고산족의 눈에는 액세서리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신분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중국 고대 백월인의 전통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고산족이 누드를 아름다움으로 여겼다. 천 한 조각으로 그늘을 가리고 모피로 허리를 졸라매다. 그러나 중국 문화를 접한 후 남자는 점차 긴 셔츠를 입고, 여자는 치마를 입고, 옷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가죽과 나무껍질을 제외하고, 옷은 대부분 자기가 엮은 리넨으로 만들어졌으며, 컬러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남성복 유형, 민소매 플라스틱 옷, 숄, 코르셋, 허리띠는 북방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흔히 볼 수 있는 사슴 가죽 조끼, 가슴가방, 돈주머니, 속복, 검은 천 스커트; 긴팔 외투, 허리 치마, 긴 바지, 검은 스카프는 남쪽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여성복 유형에는 짧은 원피스와 긴 치마 스커트가 있습니다. 아미의 옷차림은 간단합니다. 남자는 티셔츠로 하체를 가리고 조끼를 입습니다. 여성들은 보통 조끼와 치마를 입고 겨울에는 네모난 수건으로 싸요.

24. 라후족

라후족은 검은색을 가장 좋아하고 검은색은 매우 아름답다. 라후족 서지 여성들은 0.3 미터 길이의 검은 두건을 감싸는 것을 좋아한다. 마지막 머리는 허리까지 길게 늘어져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성들이 여전히 검은 천으로 다리를 감싸는 습관이 있다. 검은 옷에 가지각색의 도안이 장식되어 있어 유난히 점잖고 부유해 보인다. 라후족 서부 여성들은 색막대로 장식된 좁은 소매 상의를 입고 있었다. 또는 치마를 입고, 붉은 색과 흑백의 간격을 띄워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들은 외출할 때 항상 배낭을 어깨에 메고 다니는데, 물건을 담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자신의 방직 기예를 과시하기 위해서이다. 란창현 라후족 남자가 쓴 모자는 6 ~ 8 개의 정삼각형 파란 검은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바닥에는 넓은 파란 천 가장자리가 있고, 상단에는 약 15 cm 의 컬러 뾰족한 가시가 드리워져 있다. 모자를 쓰지 않는 사람도 있고, 검은 긴 수건으로 머리를 싸는 사람도 있다. 여자는 레이스 옷을 입고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가린다. 요즘 청남은 보통 더블 버클 코트 밖에 검은 얼굴 흰색 외투를 입고, 여자 옷 밑에는 흰색 스웨터를 입고 밑단은 치마 위에 드러납니다. 그들은 흰색과 검은색이 어울려 까치처럼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25. 아쿠아리움

1940 년대 이후 수족의 남성복은 주변 한족 의상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여성복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수족 여성복은 대부분 수갑천으로 바느질하고, 칼라가 없고, 큰 치마, 반포, 긴셔츠입니다. 가운과 무릎은 일반적으로 자수 가장자리가 없다. 명절과 웨딩드레스는 평소와 완전히 다르다. 웨딩드레스의 어깨와 소맷부리, 바지 무릎에 자수 리본, 스카프에 가지각색의 도안. 머리에 은관을 쓰고, 목에는 은깃을 쓰고, 손목에는 은팔찌를 쓰고, 가슴에는 은아 깃을 달고, 귓불은 은귀걸이를 달고,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신부는 보통 옷차림이 화려하고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또한 여성 자수 민소매가 더욱 예술적입니다. 띠' 라고 하는데 사실 화려한 자수' T' 형' 커튼' 으로 상단 양쪽에 끈이 있습니다. 커튼의 크기는 아이를 감쌀 수 있다. 흰색 실크로 흰색 포니테일을 감싼 뒤 다른 색깔의 실을 더해 각각 여러 가지 도안을 수놓은 뒤 자수한 패턴을 스트랩 원단에 꿰매어 만든 것이다. 멜빵은 아름답고 실용적이어서 어머니가 시집가는 딸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26. 동향족

동향족 남자는 늘 가운, 허리, 허리 칼, 담뱃대를 입는다. 여자들은 라운드넥, 허리, 넓은 소매의 자수 상의를 자주 입는다. 바지 한 켤레를 입으면 바짓가랑이 뒤에 작은 트임이 있고 바짓가랑이와 바짓가랑이에 자수 레이스가 있습니다. 축제 행사에는 자수 치마와 자수 신발을 신는다. 남자는 평평한 지붕 흰색 바탕에 검은 바탕에 처마가 없는 부드러운 모자를 쓰고 있다. 여성들은 집에서 무늬가 있는 모자를 쓰고 외출할 때 실크 베일을 쓰고 모든 머리카락을 가린다. 여자아이와 신혼부부는 녹색을 입고, 기혼과 중년 여성은 검은색을 입고, 노인 여성은 흰색을 입는다. 여성 액세서리는 은귀걸이, 팔찌, 마노 구슬을 위주로 한다.

나시족

이번 세기 중엽에는 리강이 한족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남자 의상은 기본적으로 한족과 동일하며 가운, 재킷, 더블 버튼 저고리, 바지를 입었다. 여장, 어떤 곳에서는 치마를 입는 풍습을 제외하고는 이미 바지를 입는 대신 정장을 입는다. 그것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리장 여자는 큰 자수 가운, 허리 너비, 앞과 무릎, 뒤와 경골, 조끼, 양복바지, 주름 허리, 배 모양의 자수 신발을 신었다. 옷은 대부분 파란색, 흰색, 검은 색, 칼라, 소매, 옷깃에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어 깔끔하고 대범하다. 기혼 여성은 머리에 상투를 올리고, 머리에는 둥근 망사 모자를 쓰고, 미혼 여성은 헝겊 스카프나 검은 벨벳 모자를 쓰고, 머리는 머리 뒤에 엮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시 여성복의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뒤에 있는 칠성 양가죽 숄로, 그 위에는 약 2 인치의 자수 원형 천 동그라미 7 개가 나란히 배열되어 있으며, 각 천 고리마다 한 쌍의 못이 달려 있다.

28. 경파 사람

경포족 남자는 흰색이나 블랙 더블 버클 라운드 셔츠를 즐겨 입는다. 포두천에는 레이스 패턴과 컬러 벨벳 구슬이 있어 외출할 때 허리 나이프와 통파를 자주 착용한다. 여자는 블랙 더블 버클, 블랙, 레드 짜임 스커트와 랩 다리를 입는다. 여자가 옷을 입을 때, 몸 앞, 등, 어깨에는 은거품과 은조각이 많았고, 목에는 은목걸이나 은사슬이나 방울 한 줄이 걸려 있었고, 귀에는 손가락보다 더 긴 은귀관을 쓰고 손에는 굵은 은팔찌를 하나 또는 두 벌 끼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은팔찌) 여자가 착용하는 은장식이 많을수록 능력이 있고 돈이 많아진다. 어떤 여자들은 등나무로 등나무 동그라미를 엮고, 붉은 페인트와 검은 칠을 하고, 허리에 둘러앉아 등나무 동그라미가 많을수록 예뻐진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9. 키르키즈족

의류 형태에서 남자는 흰색 자수 가장자리에 라운드 셔츠를 입고 상의는 칼라가 없는 양가죽이나 검은 파란색 면직물로 만들어졌으며, 낙타털로 만들어졌으며 소매 끝은 가장자리를 따라 검은 천으로 되어 있다. 벨트를 매고 칼, 부싯돌 등을 가져오세요. 여자는 더블 버클 코트를 입고, 넓은 칼라는 없지만 무릎은 없다. 은으로 장식하고, 플리츠 롱스커트의 하단에는 모피가 박혀 있습니다. 원피스를 입은 사람도 있다. 원피스의 하단에는 아기 판막이 덮여 있고, 바깥쪽에는 검은색 조끼나' 고리' 가 씌워져 있다.

30. 토족

토족의 복식은 색채가 화려하고 풍격이 독특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농후한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전통적인 남성복은 수놓은 터틀넥 비스듬한 가슴의 흰색 저고리로 가슴에 2cm 정사각형의 컬러 자수 패턴, 외투 블랙, 블루, 보라색 조끼, 넓은 가운이 있습니다. 허리춤에는 수놓은 띠가 있고, 머리에는 비단 테를 두르고 펠트 모자를 쓴다. 이 가운데 중청년 펠트모자 뒤 처마가 위로 올라가고 앞처마가 앞으로 펼쳐지고, 일부 지역에서는' 독수리 부리 쪼아' 라고 불리며, 남자는 윗부분에 빨간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뾰족한 모자를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토족 여성의 의상은 더욱 다채롭다. 통상적인 복장은 비스듬한 상의를 입고, 양소매는 빨강, 노랑, 초록, 청색 고리를 꿰매는 것이다. 허리는 넓고 긴 리본으로 양끝에 꽃과 새, 벌, 나비, 채운 등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아우터 블랙이나 보라색 조끼. 치마와 바지를 입다. 바지의 색깔은 나이에 따라 변한다. 여자아이와 젊은 여성은 빨간색과 컬러의 치마를 입고, 중년 여성은 파란색 치마를 입고, 노인 여성은 갈색 치마를 입고, 앞뒤에는 모두 입을 열었다. 바짓가랑이는 폭이 넓어 두 가지 색깔의 옷감으로 만들어져 무릎을 경계로 하고 하체의 색깔은 당신이 결혼했는지 여부를 구별하는 중요한 표시이다. 미혼 여학생은 대부분 빨간색이고, 기혼자는 대부분 파란색이다. 토족 여성들은 머리 장식에 신경을 쓰는데, 현지 언어는' 티다' 라고 부르는데, 양식이 복잡하고 지역마다 다르다. 과거에는 소위' 삼차 머리',' 건곡 머리',' 양강 머리',' 쓰레받기머리',' 안장썰매' 가 8 ~ 9 종 있었다. 오늘날, 각종 머리 장식은 더 이상 볼 수 없고, 대신 새로운 간단한 머리 장식으로, 기혼 여성이 땋은 머리 두 개를 묶고, 산호와 푸른 송석으로 장식하고, 아름답고 대범하고 대범한 금변 펠트 모자를 쓰고,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미혼 소녀들은 보통 땋은 머리 하나 또는 세 개, 빨간 머리 끈 하나, 소라 하나, 자수 스카프 하나를 묶는데, 활발하고 예뻐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56 개 민족 의상의 특징 _ 바이두 문고/view/28 dca2b0717fd5360 cdc28.html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