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편까치, 고대 황제 시대의 명의사.

편까치, 고대 황제 시대의 명의사.

국내외의 신의를 언급할 때,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편까치, 화투 등이다. 편작에 대해 말하자면, 고대 황제 시대의 한 의사는 도처에서 약을 연습하고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했고, 사람들은 그를 매우 존경하며, 오늘까지 그에 관한 전설이 있다. 편작의 일생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어느 것이 더 정확합니까? 편까치가 어느 시대에 속합니까? 다음은 하나하나 밝혀드리겠습니다.

황제 시대 명의편작소개.

편까치는 고대 황제 시대의 의사이다. 그는 도처에서 약을 연습하여 생명을 구했다. 사람들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그는 사람을 열심히 치료하고, 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가는 곳마다 복지와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의사를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가져다 줄 까치에 비유한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의술이 뛰어나고 의덕이 고상한 의사들을' 편까치' 라고 불렀다.

기운은 "고대에는 편작이나 타조가 있었다" 고 기록하였다. 광운' 에는' 황새 ... 까치가 황새를 날린다는 뜻' 이 실려 있다. 지윤이 "새가 가볍게 날다" 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새의 얼굴' 이라는 특징은 원시 부족의 사람들이 새를 토템으로 삼는 것에서 비롯된다. 산둥 연해는 고대에' 새이' 라고 불렸다. 고대 신화 중에 이 지역의 많은 신들은 모두 인면새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산둥 출토된 한대 석각에는 고대 편작의 이미지가 하나 있는데, 한 사람의 얼굴은 머리에 왕관을 쓰고 새 한 마리가 서서 긴 꼬리를 끌고 있다. 한화상 돌 위의 편까치는 황제 시대의 약신으로, 그는 침술의 창조와 발명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편까치를 첫 번째 새로 묘사했다.

원시 새 토템의 숭배 의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편까치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편까치 신세의 수수께끼

(기원전 407-기원전 365438 년+기원전 00 년), 한족, 희성, 진세가, 월인 (), 일명 노의사, 춘추전국시대 발해인. 의술이 뛰어나 신의사로 존경받았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고대 신화 중 황제의 신의인' 편까치' 라는 이름을 빌려 그를 불렀다. 젊었을 때 상상삼군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의술을 전전하며, 각 과는 모두 좋다. 조를 산부인과로 하고, 주를 오관과로 하여 소아과로 생각하고, 천하를 널리 알린다. 진태의사 이의는 질투하는 것보다 암살을 시키는 것이 낫다. 편까치가 한의학 맥진법을 창설하여 한의사의 선례를 세웠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유명한 한의사 고전' 난경' 은 편작이 쓴 것이라고 한다. 허베이 () 성 보야 () 현지 () 에 따르면 그 묘는 보야로촌 () 에서 대약진 때 파괴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발해군의 의사이고, 루 박사는 그가 루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편까치' 는 고대에 의술이 뛰어난 사람을 통칭하는 것으로 보인다. 진월인은' 편까치' 라고도 불린다. 옛사람들의 전설에 의하면, 까치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것처럼, 의사는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가는 곳마다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준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따라서 고대인들은 의술이 뛰어나고 의덕이 고상한 의사들을' 편까치' 라고 불렀다. 이 의사의 이름은 루 (Lu) 에서 태어나 의술이 뛰어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생명을 구했기 때문에' 편까치' 라고 불리는 것은 논리적이다.

편까치는 중국 전통의학의 창시자이다. 온 세상이 그를 존경하며, 그가 훌륭한 의사라고 생각한다. 사마천의' 사기' 와 선진시대의 일부 고서에서 볼 수 있듯이 편작의 일생은 진실되고 전설적이다. 편까치는 망루, 듣기, 질문, 감각의 진단 방법을 만들어 한의학의 임상 진료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편작들이 사는 시대는 생산력이 급속히 발전하고, 사회의 격렬한 변화와 격동의 시대이다. 인재가 흐르고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는 시대이기도 하다. 각국의 경쟁 메커니즘은 인재를 존중하고 현인을 널리 받아들이는 사회 풍조를 형성하였다. 실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국은 모두 유용한 물자를 수집하고 있다. 진나라는 국가의 서부에 위치하여 중원 제후들의 접견을 받았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 진의 몇 명의 왕공은 모두 동방국가에서 인재를 끌어들이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현재를 널리 수용하기 위해 진나라는 수거하는 법을 채택하여 각종 인재를 위해 시전 재능을 창조한 장소를 만들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인재를 중시하는 것 외에도 진은 의사를 존중한다. Zhuangzi lieyu 입 "포함:" 진 왕 아픈, 그래서 치료가 필요합니다. 돈을 쓰고 병에 걸린 사람은 차를 타고, 완치할수록 더 많이 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의사에게 후한 대우를 해 주니, 천하의 명의가 모두 진 () 에 온 적이 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편까치가 아담인이 되었다.

편까치는 내과 외과 부인과 소아과 오관과 등의 학과에 능하며 바늘 뜸 튀김 다림 등의 방법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을 의학의 원조로 칭송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일찍이 태자곽을 구한 적이 있다고 한다. 편작이 죽은 후 곽 왕자는 재건에 감사하고 뼈를 묻었다. 이 묘는 영제시청화진 동쪽에 위치해 있다. 편까치가 젊었을 때 겸허하게 학문을 배우고, 각고의 노력으로 의술을 연구하였다. 그는 자신이 쌓은 의학 경험을 일반인에게 적용하고, 세계를 여행하고, 도처에서 약을 연습하고, 인민의 고통을 풀었다. 편까치는 중국 전통의학의 창시자이자 한의학 이론의 창시자이다.

편작이 평생 세계를 여행하면서 여러 곳을 다녀왔기 때문에 편작의 출생지에 대해 논란이 일었다. 고서가 발해 (오늘 허베이 임구) 를 기록한 모인이 있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발해의 모인을 썼다. 장수절' 당정의사기' 는 황제의 81 을 인용하여 말했다. "(진월인) 노국에서 태어났고, 명명이 노국에서 의사로 불리기 때문이다." 노국, 오늘 산둥 청청. 발해군은 산둥 성의 중남부와 북서부에 있다. 정' 은 허난성 정저우시 일대에 있다. 일생의 창작: 이해하기 어려운 고전.

만약 네가 역사를 펴면, 편작에는 세 가지 이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는 편작이다. 말 그대로 편까치는 새 한 마리와 까치 한 마리를 가리킨다. "핑" 단어, bi 鳔 n 으로 읽음; 청대 학자들은' 편' 을 읽을 때 한때 말한 아파트가' 사기' 에서 까치가 날아가는 뜻' 즉 까치가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뜻한다. 둘째, 진월인. 사기' 는 "편까치, 발해군 정인업, 성진, 베트남인" 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는 루 박사입니다. 역사서에 의하면, "집은 루" 에 있는데, 일명 루 박사라고도 한다. 이 세 가지 이름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는 편까치가 고대 황제 시대의 의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도처에서 의학을 행하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우며, 사람들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그는 어디를 가든 열심히 병을 치료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의사를 의사에 비유한다.

까치가 좋은 소식을 가져올 것이다. 이것은 편작이 전설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산둥 출토된 한대 석각에는 편작의 이미지가 있었다. 그는 머리에 왕관을 쓰고 새 한 마리가 똑바로 서서 긴 꼬리를 끌고 있는 얼굴 한 장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편까치를 첫 번째 새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원시 새 토템의 숭배 의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편까치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진월인은 진실한 사람이라고 말해야 한다. 사서에는 그가 발해군 정씨의 의사라고 기록되어 있다. 루 박사는 그가 루에서 태어났다는 뜻이다.

편까치는 원래 뛰어난 의술을 지닌 전설적인 인물이었다고 할 수 있다. 진월인은 도처에서 약을 연습하며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편작으로도 불린다. (점쟁이)

편작의 기원은 어느 시대입니까?

편작에 관한 사료에서 편작의 활동을 기록하는 시간이 매우 길다. 예를 들어, 편작은 기원전 695 년에 채환후를 처음으로 치료했습니다. 곽 왕자를 대하는 시간은 기원전 655 년경이다. 기원전 385-357 년경에 그는 (환) 공작을 진찰했다. 전국정책에 따르면 편까치는 기원전 309 년경에 진무공을 만났는데, 이것이 그가 본 마지막 환자였다.

이렇게 편작의 활동 시간 범위는 300 여 년, 사람은 이렇게 나이를 살 수 없다. 그래서 편작이 어느 시대에 속하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나는 진월인이 민간 통속 의사로서 많은 신화 색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일부 활동은 모두 그의 개인 행위가 아니라 후세에 붙어 있고, 심지어 오만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럼 편까치가 어느 시대에서 왔나요?

편작의 일생의 대략적인 나이를 정의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한서 고금의 인물표" 에 근거하다. 반고는' 고금의 인물표' 에서 고대부터 진까지 1 만 4 천 5 백 명을 인품에 따라 편까치, 조간자, 월왕 군웅을 동시에 배열했다. 조간자는 조양 (? -기원전 458 년) 춘추 말기에 진국정청. 군웅 (? -기원전 456 년) 월국왕. 따라서 편작은 춘추전국시대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둘째, 편작의 의료실천에서 가장 믿을 만한 이야기를 선택해 편작활동의 구체적인 시기를 분명히 한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진 () 나라에 가서 진 () 무왕 () 을 만나러 가는 것이 더 믿음직하다고 생각하는데, 그가 진 () 에서 죽임을 당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편작의 생졸년을 기원전 407 년부터 기원전 3 10 년경까지 정하는 것이 적당하다.

셋째, 편작의 활동시간을 정확하게 고증하기가 어렵다면 대체로 편작이 동주 (혹은 춘추전국)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편작의 진단에 관해서는 많은 진실한 이야기와 우화가 있고, 어떤 것은 믿을 수 있고, 어떤 것은 믿을 수 없고, 너무 진실하지 않아도 된다.

주요 성과

편까치는 질병 진단에 한의사의 종합 진단 기술을 적용했는데, 이는 나중에 한의사가 총결산한 네 가지 진단 방법인 왕진 (안색 등) 이다. ), 후각 (환자가 최근에 한 일을 들으면 병에 걸린다), (병을 일으킬 수 있는 일을 한 적이 있는지 물었다), 맥진 (맥박을 봐라) 을 물었다. 당시 편작은 그들에게 색깔을 보고, 소리를 듣고, 그림자를 쓰고, 맥박을 만지라고 했다. 이 진단 기술들은 사서에 기재된 그의 일부 의안에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그는 망색을 잘해서 망색을 통해 질병과 그 병의 진로와 예후를 판단한다. 예를 들어, 그는 채환후를 방문했을 때 환후가 아프다고 판단했지만, 그의 병은 여전히 표면적으로, 질병의 위치는 표면 부분에만 있었다. 그는 채환후가 치료를 받을 것을 건의했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병세가 악화될 것이다. 환후는 자기 느낌이 좋아서 치료를 거부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편작이 환후를 다시 만났을 때, 그는 그의 병세가 악화되었고, 질병은 이미 그의 정맥으로 발전하여, 그의 병세가 더 발전하지 않도록 다시 치료를 받도록 설득했다. 환후는 여전히 치료를 거부했고, 매우 불쾌했다. 편까치가 자신을 과시하고 돈을 벌고 있다고 생각했다. 편까치가 세 번째로 그를 만났을 때, 그는 그의 병세가 악화되어 질병이 이미 위 안으로 들어갔다고 생각했다. 만약 그가 제때에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결국 치료하기 어려울 것이다. 환후는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편작은 환후의 상황이 위급하다고 판단하여 이미 골수로 깊숙이 들어갔다. 그는 골병에 걸려 치료할 수 없다. 예상대로, qihuan 허우 곧 병이 나서 결국 죽었다. 이 사례는 편까치가 당시 방문을 잘 활용할 수 있었으며 진단 수준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