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카자흐어 전통 의상

카자흐어 전통 의상

카자흐족 의류 공장 왕광저우 () 는 카자흐족 의류의 특징을 분석한다. 1. 카자흐족 의상의 특징과 문화 심리. 예로부터 소와 양은 카자흐어 사람들의 의식주와 불가해한 인연을 맺었다. 양가죽 가운, 여우 모피 모자, 펠트 드럼, 가죽 부츠 등. 초원 의상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골침으로 수피를 꿰매는 것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것은 의류 원단의 혁신과 창조로 인체의 특징에 따라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칼라, 터틀넥, 소매가 있는 상의와 앞뒤 가랑이가 달린 바지가 등장해 모양과 바느질 기술이 더욱 유연하고 다양해 인간 의류 발전의 지속적인 발전을 반영하고 있다. 카자흐족 선민들은 대부분 신강 북부와 중앙아시아 지역에 살면서 농목업 위주의 생활방식을 유지해 왔다. 그들은 소와 양을 동반하여 장기적인 생활과 노동 속에서 외래문화를 융합하여 점차 자신의 독특한 예술적 재미와 심미 기준을 형성하였다. 색채가 선명한 흑백과 측은한 장식 도안이 카자흐족 의상의 주요 심미적 특징이 되었다. 이런 독특한 의류 예술은 카자흐족의 유구한 역사 문화의 전달체로 카자흐족 국민의 심미 문화 심리와 민족 정서의 축적을 반영할 수 있다. 카자흐 의상의 기본 패턴은 대부분 단일 또는 정사각형 연속 식물 패턴, 삼각형, 형상 모양 또는 연속 패턴으로 정사각형과 원 사이에서 패턴의 보완성과 조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서성의 대량의 고고학 발견 중에서 삼각형 도안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패턴 모제이다. 카자흐족 목축민들은 대부분 고원 산간 지방에 살고 있는데, 사계절이 뚜렷하고, 빛이 강렬하며, 색깔이 산뜻하며, 카자흐족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다. 초원 고비 사막의 시원한 환경에서 그들은 자신의 몽골 가방과 의상을 장식하기 위해 빨간색을 선택해 외부의 추위를 막고 색채 심리를 조절하는 단조로운 환경 역할을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역대 전승과 지리환경은 카자흐족 의상의 색채와 심미심리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 도안 제재에서 전통적인 식물, 과일, 뿔을 원형으로 하여 각종 기하학적 모양으로 변이하여 강한 민족적 의미를 지닌다. 카자흐족 의상의 발전 과정에서 우리는 의상이 토템 숭배와 요술 예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상징적인 의태든 요술 활동이든 불타는 노래와 춤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신도들의 경건한 숭배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토템 숭배식이나 요술 의식을 집행하는 사람들의 의상은 종종 부족과 민족 의상의 가장 전형적인 부분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템 숭배의 의식과 상징적인 물품이 점차 구체적인 패턴으로 전환되어 의상에 보존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부엉이는 분홍색 정의를 상징하며, 사람들은 그 깃털을 머리에 꽂으면 사악함을 피하고 한쪽의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 중국 카자흐족 아이인 타크아 모자관 꼭대기에 꽂힌 영국 부엉이의 깃털은 그들이 질병과 이탈리아에서 영원히 멀어질 것임을 의미한다. 토템 숭배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민족이나 지계는 의상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표현을 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샤머니즘의 영향으로 유고족 카자흐족은 백조를 자신의 중요한 토템 중 하나로 삼았다. 백조는 하나님과 영혼의 화신이다. 카자흐족은 백조를 신조로 삼아 두 배로 보호했다. 그들이 깃털 몇 개를 얻을 수 있다면 더 소중할 것이다. 중앙아시아에 사는 카자흐족은 지금까지 불을' 불의 여신' 이라고 불렀고, 옷에는 붉은 장식으로 이런 자연숭배와 토템 숭배를 상징한다. 2. 각기 다른 나라와 지역의 카자흐족의 의상 특성 의상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민족 문화를 보여주는 창구이다. 찬란하고 풍부한 민족 의상을 통해 카자흐족이 오랜 역사 변천 속에서 서로 다른 생활환경에 적응하면서 형성된 독특한 문화심리와 의상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중앙아시아 카자흐족의 의상 예술 중앙아시아 카자흐족의 의상 예술은 전통 종교의 영향의 그림자를 찾기 어렵고, 심미 추구를 더 잘 반영하고 있다. 러시아가 세기 말 중앙아시아에 입단한 이후 그 공업문명은 카자흐인의 생활지역에 퍼지기 시작했고, 방직업이 발전하여 정교한 면마 등 고급 제품을 생산하여 전통적인 조잡한 제품을 대체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예술적 취향과 관념도 점차 변했다. 카자흐족 의류의 장식에서 배색, 프린트 등 현대공예가 전통적인 민간수제 소재와 패턴 조합을 점차 대체해 러시아 민족 스타일을 선호하고, 도안이 풍부하고, 색채가 순수하며, 매우 고귀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입양기 ... >>

카자흐족 풍습 소개 그룹), 양고기를 즐겨 먹는다. 전설적인 이야기, 서정시, 풍자곡예처럼 풍부한 민간 창작이 있다. 카자흐족의 복장은 대부분 동물 모피로 만든 것이다. 여자는 여름에 긴 꽃 원피스를 입고 데나리온이나 은제품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겨울 외투는 쌍열 버클 외투로, 외투는 대부분 겨울 양가죽을 위해 바느질한다. 여자는 흰 천 머리 덮개, 흰 천 머리 스카프, 길이 및 발뒤꿈치, 머리 스카프 왼쪽 상단에 장신구를 달았다. 젊은 여자는 동그란 꽃모자를 쓰고, 지붕에는 부엉이 깃털이 달려 있다. 겨울에는 남자가 양가죽, 여우가죽, 늑대가죽, 낙타솜털 코트를 입고 허리춤에 허리띠, 오른쪽 세이버, 바짓가랑이 소가죽을 입고' 여름바' 라고 부른다. 말을 자주 타기 때문에 남녀가 모두 장화를 신는다. 카자흐족은 전통적인 유목민이며, 결국

카자흐족의 전통 도안 가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카자흐족은 자신의 오랜 생활 경험을 이용하여 형식미를 인식하고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한다. 단순함에서 복잡함, 거칠기에서 정교함, 모방에서 창조까지, 점차 독특한 도안예술을 형성하고 있다. 이 도안들은 원시적인 예술적 특징으로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반영하고, 추상적인 방법으로 자연계의 물체를 도안화하고 형식화한다. 그 중에서도 기본 장식 쉐이프는 소용돌이, 무늬, 직선형, 기하학적 무늬 (삼각형, 사각형, 다이아몬드) 입니다.

카자흐족 선민의 생활은 유동성과 불안정성이 크며, 구도에 반영된 것은 운동감에 대한 추구와 표현이다. 대량의 곡선의 운용은 카자흐족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관찰과 이해, 그리고 자연에 대한 끝없는 표현뿐만 아니라 식물 도안으로 유동성과 자유에 대한 정신적 추구를 보여준다.

카자흐어 패턴은 일반적으로 대칭입니다. 예술가는 머리 속에서 성숙한 후 패턴의 4 분의 1 이나 반을 직접 그리고 완전한 도안 제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도안에 대칭으로 그린다. 카자흐어 패턴의 종류와 형태는 산지 초원에서 자연현상, 새와 짐승에서 각종 꽃, 기하학에서 기호까지 다양하다. 카자흐 예술가는 추상과 구상, 자연 형태, 가공 변화의 토템 패턴을 이어받아 완벽한 예술품을 긴밀하게 형성하고 끊임없이 혁신하여 카자흐 민족의 상징이 되었다. 물품마다 선택과 디자인의 패턴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카펫에 식물 패턴을 그리고, 나무 그릇에 기하학, 일월 모양, 간단한 꽃을 그리지만, 집의 처마나 문의 문 위에 연속적인 꽃 패턴이나 연속적인 삼각형 패턴을 그리고, 나무 상자나 찬장에 규칙적인 기하학적 패턴을 그린다. 카자흐족의 도안예술은 옷에서 가장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상의나 치마, 옷깃, 소맷부리, 앞자락에는 모두 특별한 장식 패턴이 있다. 서로 다른 패턴이 있지만, 그들의 형식 특징은 주로 대칭과 반복이다.

카자흐족 의상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다 (400~600 자 이내).

`

왕광죽 후

카자흐족 특색 의류 페이스북 분석.

공정

사치와 저속하다

첫째, 카자흐족의 의상 특성과 문화 심리학

옛날부터 소와 양, 카자흐스탄 사람들은 먹고 입고 산다.

실이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양가죽 가운, 여우가죽 모자, 펠트.

양동이와 가죽 부츠는 초원 의상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골침으로 수피를 꿰매는 것은 의류 원단에 대한 진일보한 혁신이다.

창작이 있으면 옷은 사람의 특성에 따라 나타날 수 있다.

옷깃, 옷깃, 소매가 있는 상의와 앞뒤 가랑이가 있는 바지를 내놓았다.

아이, 그 조형과 봉제 수법도 더욱 유연하고 다양해

인간 의류 발전의 끊임없는 발전을 보여 주었다.

대부분의 카자흐인들의 조상은 신네팔 북부에 살고 있다

중앙아시아 등 지역은 줄곧 농목업 위주의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생활 방식. 그들은 소와 양과 오랫동안 함께 살았다.

이주 과정에서, 그것은 외래 문화와 융합되어 점차 자신의 독립성을 형성한다.

특별한 예술적 재미와 심미 기준. 흑백이 엇갈리다

밝은 색상과 느린 장식 패턴이

카자흐 의상의 주요 미적 특징. 이런 독특한

의류 예술은 카자흐족의 오랜 역사와 문화의 운반체이다.

카자흐족의 심미 문화심을 반영할 수 있다.

이성과 민족 감정 축적.

카자흐 의상의 기본 도안은 대부분 개성적이다.

또는 사변형 연속 식물 패턴, 삼각형 및 기하학적 모양.

또는 정사각형과 원 사이의 모양을 찾는 연속적인 패턴 모양입니다.

서성의 대량의 고고학 발견에서 풍격의 상보성과 조화가 발견되었다.

중간 및 삼각형 패턴은 가장 흔한 장식 패턴인 카자흐입니다.

대부분의 목축민들은 고원과 산간 지방에 살면서 사계절이 뚜렷하다.

분명히 빛이 강하고 밝은 색은 하사이다.

크로아티아인들은 색깔을 사랑해야 했습니다. 초원 고비의 냉색

생활 환경, 그들은 몽골 가방을 장식하기 위해 빨간색을 선택했습니다.

복장은 색채심리학에서 바깥의 추위를 막을 수 있다.

차가운 조화는 환경 단조로움을 조절하는 역할을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성적인 환경은 카자흐족 의상의 색채와 심미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되었다.

이성의 주요 요소. 도안의 제재에 있어서, 대부분 전통적이다

식물, 열매, 뿔은 모두 원형으로 각종 기하학적 모양으로 변형된다.

형식은 강한 민족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카자흐족 의상의 발전에서, 우리는

의상과 토템 숭배와 요술 예절의 밀접한 관계를 느낄 수 있다.

관계를 끊다. 상징적인 의태든 요술이든.

행사, 모두 따끈따끈한 노래와 춤, 그리고 이런 가무는 빼놓을 수 없다

마음을 감동시키고 신자들의 독실한 숭배를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토템 숭배식이나 요술 의식을 하는 사람들은

부족과 민족의 복장은 왕왕 가장 특색이 있다.

전형적인 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토템 숭배의식과 대표정신이 점차 도구로 전환되었다.

몸의 패턴은 옷 속에 남아 있다. 올빼미 기호가루 같은 것들이죠.

정의, 머리에 깃털이 있는 사람은 사악함을 피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한편으로는 안전합니다. 중국의 카자흐족 어린이 타야모입니다.

왕관 꼭대기에 꽂힌 검은 올빼미 깃털은

질병에서 벗어나 같은 민족이나 같은 민족을 영원히 떠나다.

토템 숭배가 다르기 때문에 지맥도 의상에 있다.

해당 구현 사례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카자흐인들은 피자를 받았다.

만주족 종교의 영향으로 백조는 그 중요한 토템 중 하나로 여겨진다.

백조는 하나님과 영혼의 화신, 카자흐인이다.

백조를 성조로 삼고, 그것을 많이 보호하면, 얻을 수 있다면.

깃털 몇 개가 더 소중합니다. 중앙아시아에 살다

지금까지 카자흐족은 불을' 불의 황후' 로 여기고 시중들었다.

붉은 장식으로 이런 자연 숭배와 토템 숭배를 상징한다.

둘째, 다른 나라와 지역의 카자흐족 의상 특성

의류는 민족 문화의 중요한 전달체로서 일종의 전시이다.

한 민족 문화의 창구, 찬란하고 풍부한 민족을 통해.

의상, 우리는 역사의 긴 강에서 카자흐족을 찾을 수 있다.

변화 과정에서 점차 다른 생활 환경에 적응하다.

독특한 문화심리와 의상 특징.

중앙 아시아 카자흐족의 의상 예술

중앙아시아의 카자흐 의상 예술은 찾기 어렵다.

전통 종교의 영향의 그림자는 재판에 더 많이 나타난다.

미에 대한 추구. 지난 세기 말부터 러시아는 중앙아시아에 들어갔다.

지구 이후, 그것의 공업 문명은 카자흐인의 생활에 들어갔다.

생활구역이 확장되기 시작했고, 방직공업은 이미 발전하여 괜찮다

고급 제품 (예: 양질의 면과 린넨) 을 생산하는데, 그렇지 않다.

과거 전통의 굵은 털 제품. 동시에, 예술적 취향은

그리고 관념도 점차 달라졌다.

카자흐족 의류의 장식에서 현대적인 색채 배합,

인쇄 등 기술은 점차 전통적인 민간 자제 재료를 대체했다.

도안조합은 러시아 민족 스타일, 몸매를 선호한다

케이스 컬러가 진하고 순수하며 매우 고급스러워요 ... >>

중국에는 전통 의상을 입은 묘족이 있습니까?

묘족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가지가 많고, 의상은 뚜렷한 지역적 차이를 가지고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의상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가 모두 민족적 특색이 있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바이족

바이족 남자는 더블 버클이나 큰 버클이 달린 상의와 바지, 긴팔 바지와 파란색 또는 체크 스카프를 입는다. 색조는 주로 청록색이나 흰색입니다. 여자들은 보통 큰 가슴 재킷과 바지를 입는다. 스커트, 소맷부리 등에는 컬러 레이스가 박혀 있고 바지에도 레이스가 박혀 있습니다. 머리는 청록색이나 체크 스카프로 감싸거나 흰색 프린트 머리로 머리에 걸쳐져 있습니다. 젊은 여인의 가슴에는 아름다운 문양이 수놓은 허리 꽃도 걸려 있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 은귀걸이, 은목걸이, 발끝 코를 쓴 자수화를 즐겨 입는다. 부이족 의상의 전체적인 색채가 단아하고 고풍스럽고 자연과의 조화를 유지한다.

방패

동족 남자는 두 줄의 버클, 오른손, 바지, 레깅스 등 세 가지 상의가 있다. 전두천은 3 미터 길이의 밝은 천으로, 양끝은 붉은 녹색 실로 지그재그 무늬를 수놓았다. 치장할 때 은모자와 다른 은악세사리를 착용하다. 여자가 치마를 입을 때 상체에 카디건 타이츠를 매치하고 가슴은 청록색이 수놓은 가위 모양의 주머니 칼라로 둘러싸여 레깅스를 감쌌다. 바지를 입을 때 오른손 반바지와 코디하세요. 치장할 때 여자는 깃털 치마를 입는다. 오른손에는 칼라가 없고, 은주는 단추를 만들고, 어깨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도 있습니다. 동족 여성들은 은꽃, 은모, 은목걸이, 은팔찌와 같은 은장식을 즐겨 착용한다. 동족의 옷은 대부분 스스로 염색한 동천으로, 굵은 망사와 가는 실로 나눌 수 있다. 동 여성은 자수에 능하고 공예가 뛰어나다.

야오 (전설의 중국 고대 부씨족 사회 후기 부족 연맹 지도자)

요족의 각 지계의 복식은 매우 다르다. 남복은 남색 위주로 더블 버클, 비스듬한 버클, 비파 버클이 있는 상의도 있고, 네크라인, 길이가 다른 바지, 스카프, 레깅스를 입은 소박하고 소박한 옷도 있습니다. 여성복에는 대형 버클 상의와 바지가 포함되어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 반바지 주름 치마를 입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긴옷을 입은 바지도 있습니다. 야오 의류 패턴은 독특하고 전체적으로 기하학적입니다. 요족 머리 장식의 특징은 비교적 두드러져, 용형, A 형, 비연형 등이 있다. 요족 염색 직업이 발달하여 옷은 모두 자염토천으로, 한 세트의 남색 날염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빨강, 녹색, 노랑, 흰색, 흑오종으로 자수, 비단, 바틱 등의 공예로 만들어졌다.

백 (바)

백인족은 흰색을 숭상한다. 남자의 포두, 여자의 모자띠, 남녀의 저고리, 바지는 모두 흰색과 연한 녹색, 연한 파랑을 즐겨 쓴다. 백족 여성들은 종종 가방, 등, 끈, 포두부, 신발 등 장신구에 오색찬란한 도안을 수놓는다. 단아함, 심플함, 톤 조화, 심미 경지가 고아하다. 대리백족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상의와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 흰색 또는 파란색 머리 장식, 어깨 숄더 자수 가방을 입고 있다. 여자들은 종종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오른쪽 카디건 셔츠,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와이드 팬츠, 허리에 리본이 수놓아져 있거나 수놓은 짧은 앞치마,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지리)

경족 의상은 독특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남자는 보통 무릎까지 오는 옷을 입고,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좁은 소매를 입는다. 여성 내거는 마름모꼴 브라천으로, 겉은 칼라가 없고, 두 줄은 상의를 입고, 옷은 타이트하고, 소매는 좁고, 바짓가랑이는 넓으며, 대부분 검은색이나 갈색이다. 외출할 때 외투는 가벼운 치파오식의 긴 외투로 소매는 여전히 좁다. 여성이 검은 이빨을 염색하고, 도마를 묶고 상투를 올리는 풍습은 소수의 여성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존재한다. 경족의 가장 특색 있는 장식은 그들의 모자이다.

좡족

장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상의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밑부분이 짧고 넓으며, 어떤 것은 레깅스를 묶고 있다. 자수 두건.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와 오른쪽 상의를 입고 옷깃, 소맷부리, 옷깃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블랙 플리츠스커트도 있는데 위에는 각양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로 컬러가 화사하고 눈부시다. 헝겊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음악회장에서 수놓은 신발을 신다. 자수 쿠션을 끼다 ... >>

* * * 서울복의 특징 * * * 서울복의 재료는 일반적으로 유명한' 이드리스' 를 사용한다.

* * * 서울족의 전통 의상은 특색이 있다. 남자는'' 가운을 입고, 올바른 옷깃과 버튼이 없고, 그들은 직사각형 스카프나 수건을 매고 있다. 농촌 여성들은 종종 와이드 소매 원피스 밖에서 더블 버클 조끼를 입는다. 도시 여성들은 이제 양복, 상의, 치마를 더 많이 입는다. * * * 서울족 남녀들은 모두 구두화, 부츠, 고무신을 즐겨 신는다. 남녀노소 모두 주름진 작은 꽃모자를 쓰고 있다. * * * 서울족의 꽃모자는 흑백이나 색실로 수놓아져 있고, 어떤 것은 색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여자들은 귀걸이, 팔찌, 목걸이를 장식품으로 자주 사용한다.

카자흐스탄 민속 신강 카자흐스탄

카자흐족의 의상은 매우 독특하다. 남자는 겨울에 보통 검은 스웨이드, 여우피, 수달 가죽을 입고 가지각색의 비단을 걸치고, 귀 팬이 두 개 있고, 뒤에는 긴 꼬리 팬, 사방 뾰족한 모자 (토마크) 또는 부엉이 털로 장식된 뾰족한 모자를 입는다. 여름에는 보통 흰색 펠트와 검은색 벨벳으로 만든 트임 캡을 착용한다. 상체 안에 터틀넥 레이스 셔츠나 체크 셔츠를 걸치고 있어요. 셔츠에 조끼를 입고 조끼에 짧은 외투를 입고 긴 고리를 쳤다. 하의에 흰 바지를 입다. 외투, 겨울봄에 가죽옷과 낡은 양가죽으로 바느질한 큰 가랑이 가죽 바지를 입는다. 여름가을에 면이나 모직물을 입은 긴 코트, 큰 가랑이 가죽 바지, 줄무늬 바지. 허리띠에 금은이 박혀 있다. 산호, 진주, 옥석 및 기타 액세서리 벨트. 벨트 왼쪽에 가방을 걸어 잡동사니를 보관하고, 오른쪽에는 칼을 입고, 발에는 장화를 신는다. 아름다운 말을 타는 것은 자유롭고 쉽다. 카자흐족 여성의 복식은 색채가 산뜻하고 매우 신경을 쓴다.

머리 장식에는 모자와 두건의 두 가지가 있다. 미혼 여학생들은 보통' 타헤야',' 버크',' 터번' 을 착용한다. 타헤야' 는 빨강, 녹색, 검은색 플란넬로 만든 단단한 껍데기 통모자로, 위에는 금실이 수놓아져 있고 구슬로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도안을 박았다. 부엉이 깃털 한 줌이 모자 꼭대기에 꽂혔다. Birk' 는 실크, 천, 수달 가죽으로 만든 둥근 모자로 모자 꼭대기와 부엉이 깃털이 수놓아져 있다. 구슬은 모자 꼭대기와 모자 처마 사이에 박혀 있다. "터번" 의 사각 자수에는 각종 도안이 수놓아져 있다. 한 소녀가 결혼할 때, 그녀는' 우사 켈리' 라는 뾰족한 모자를 쓴다. 모자 몸은 펠트, 겉은 천, 벨벳, 새틴, 위에는 자수가 있고, 장식은 금은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모자 앞도 얼굴 앞에 걸린 구슬로 장식했다. 결혼 후 1 년 안에 이 모자를 쓰고 붉은 능으로 만든 옷을 입으면 신혼여성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1 년 후 꽃 스카프로 갈아입고 첫 아이를 낳은 뒤' 뺨' 무늬가 수놓은 스카프 (예:' 메세시' 와' 젤라우시') 로 바꿨다. 나이가 많은 여성이나 아이가 많은 여성은 일반적으로 옷차림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들은 도안이 그다지 밝지 않은 이코 메이셔 (Ico Messer) 만 착용하거나 흰색 스카프만 착용한다. 자수 소매와 프릴을 입은 컬러 원피스. 여름에는 치마에 조끼나 짧은 동그라미를 매치한다. 겨울에 줄무늬 솜옷을 입다. 가죽 부츠와 올가미를 신다.

카자흐어 민가

유목민 의 편의를 위해, 카자흐어 는 이동 하기 쉬운 집을 일찍 만들었습니다-펠트 집. 그것의 주요 구성 요소는 양모로 짜여진 펠트, 붉은 버드나무 울타리, 장대, 동그란 말단, 양모로 엮은 풀커튼이다. 이 부품들은 현지 재료로 만들 수 있다. 펠트하우스를 철거하거나 설치하면 단시간에 완성할 수 있고, 이사할 때는 낙타나 소로 실을 수 있습니다.

몽골 가방은 카자흐스탄 민간 건물이다. 춘하 가을 3 계절 카자흐족 목축민들은' 유' 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탈착이 가능한 원형 펠트룸이다. 겨울에는 겨울 목장 (일반적으로' 겨울 둥지' 라고 불림) 에 평정 흙집을 짓는다. 펠트룸은 보통 현지에서 취재하여 붉은 버드나무로 둥근 그리드와 지붕을 만들어 멀리언을 만든 다음, 나무 그리드 바깥쪽에 잔디로 만든 울타리를 덮고 펠트를 덮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꼭대기에 천창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움직일 수 있는 펠트가 덮여 있어 통풍이 잘 된다. 일부 지붕 패드는 빨간색 또는 다른 색상의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펠트룸은 보통 동쪽을 향한다.

카자흐어 예절

카자흐족은 열정적이고 후대를 잘하며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이다. 사람들은 만날 때 항상' 가족 핑안',' 가축 핑안' 와 같은 인사를 주고받는다. 이것은 그들의 유목 경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계절과 초원 조건에 따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끊임없이 이주하는 카자흐족 목축민들은 알고 있든 아니든 참관하고 숙박하는 손님을 따뜻하게 대접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목축민들은 해가 지면 손님을 가게 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며, 친척과 이웃들에게 손님을 대접하는 것에 대해 비웃음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인은 그 자신이 손님을 대접하는 방식이 있다. 보통 손님이 올 때 그들은 어린 양을 죽인다. 지존객은 현장에서 조랑말 한 마리를 도살해야 한다. 양을 도살하기 전에 주인은 양을 손님 앞으로 끌고 가서 손님을 만족시켜야 한다. 밥을 먹을 때 먼저 양머리를 손님에게 준다. 손님은 양머리를 받을 때 먼저 칼로 주인집 나이가 가장 많은 어른에게 볼살 한 조각을 자른 다음 막내아이나 주부에게 양귀를 잘라야 한다. 그리고 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스스로 먹고, 양머리를 그 주인에게 건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이때 주인과 손님들이 둘러앉아 접시에 있는 큰 고기 덩어리를 먹으며 주인의 특제 말우유를 마셨다. 마유주는 영양이 풍부한 독특한 와인이다. 향긋한 맛은 갈증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허기를 채울 수도 있고, 위장병 등 만성병 치료도 할 수 있다. 비타민 함량이 우유보다 몇 배 더 많아 초원 목축민들이 추위를 막는 보장이다 ... >>

카자흐족의 풍속 습관을 알고 싶습니다. 5. 주택: 고대에는 대부분의 카자흐인들이 유목 생활을 했다. 목축민들은 가볍고 쉽게 지탱하고 철거할 수 있는 펠트하우스에 살고 있다. 펠트룸, 카자흐어 () 는 휴대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주거가 편하며 방한, 방비, 방진 특징을 갖추고 있다. 방은 통풍이 잘 되고 빛이 충분하여 수천 년 동안 카자흐족 목축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것은 흰색 펠트로 만들어졌고 펠트방은 아주 잘 장식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흰색 궁전이라고 부른다. 카자흐 조상의 중요한 창조입니다.

펠트룸에 사용된 펠트는 근면하고 지혜로운 카자흐스탄 여성이 수공으로 만든 것이다. 펠트를 만들 때는 먼저 나무 막대기로 양털을 두드려 물을 뿌려 촉촉하게 깔고 평평한 바닥에 깔고 압축한 다음 여러 사람이 반복적으로 짓밟는다. 펠트의 주요 구성 요소는 전문 장인이 정성껏 만든 것이다. 전체 프레임에는 쇠못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관절은 소가죽 끈과 쇠힘줄로 고정되어 가볍고 견고합니다.

식습관: 그들의 식단은 대부분 고기와 우유입니다. 유제품의 종류는 바삭한 기름, 우유, 크림, 치즈 등 다양하다. 그들이 만든 말은 일종의 비싼 음료이다. 일상식품은 주로 분식, 쇠고기, [양, 말고기, 크림, 바삭한 기름, 젖덩어리, 젖두부, 발효유 등. 보통 나는 밀가루를' 보르샤크', 스콘, 기름떡, 국수, 국수탕, 나인 등으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고기, 버터, 우유, 쌀, 밀가루를 각종 음식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음료는 주로 우유, 양젖, 말 * * *, 특히 말 * * * 이 있는데, 말젖이 발효된 고급 음료입니다. 차는 카자흐족 음식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는데, 주로 벽돌차를 마신다. 차에 우유를 넣으면 밀크티라고 합니다. 전형적인 음식은 대부분 축산업 생산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면 겨울고기, 말고기, 젖덩어리 등이다.

명절: 카자흐족의 주요 명절에는 희생 축제, 지자, 나우일이 있습니다. 시간은 음력 정월인데, 집집마다 그곳에서 고기, 쌀, 밀, 보리, 젖덩어리 등으로 쿠지 () 를 끓인다. 보르샤크와 설탕을 던져 경사를 맞이하는 것은 카자흐족의 전통 풍습이다. 명절 날 우리는 서로 축하했다. 한족의 설날처럼 새해를 맞이하는 명절이다. 간사함, 경마, 여자 쫓기 등 전통 게임은 명절마다 열린다. 카자흐족은 대부분 신앙 * * * 종교를 믿으며, 일부 목축민들은 샤머니즘의 잔재를 보존하고 있다.

관습: 카자흐인들은 노인을 존경한다. 차를 마시고 밥을 먹을 때는 먼저 노인을 존중해야 한다. 보통 밥을 먹을 때는 어른들이 먼저 앉는 것이 습관이 되고, 다른 사람들은 식탁보 주위로 다리를 구부리거나 차례로 펠트에 무릎을 꿇는다. 먹는 과정에서 가장 좋은 고기를 노인에게 먹여야 한다. 카자흐족은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젊은이들은 노인들 앞에서 술을 마시면 안 되고, 손으로 음식을 만져서는 안 된다. 식탁보를 건너거나 밟지 말고 음식이 들어 있는 상자나 다른 그릇에 앉지 마라. 주인의 가축을 면전에서 세는 것을 꺼린다. 너는 가축을 묶는 밧줄을 넘을 수도, 양 떼를 탈 수도 없다. 음식이 들어 있는 상자나 다른 그릇에 앉지 말고 지나가거나 냅킨을 밟지 말라 남들이 면전에서 자기 아이를 칭찬하는 것을 꺼린다. 특히' 뚱뚱하다' 고 말하지 말고, 이렇게 하면 아이에게 불행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집에서 말에서 내리는 것을 피하고, 집에서 빠른 말을 타십시오. 돼지고기, 개고기, 당나귀 고기, 노새 고기, 죽은 가축고기, 동물의 피를 먹지 않는다. 카자흐인들은 친절하고 후대를 잘하며 진실하다. 집에 와서 사는 사람들에게는 주인이 가장 좋은 음식을 내놓아 대접해야 한다. 매우 귀한 손님이나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한 친척이 왔을 때, 양을 도살하는 것 외에 말을 도살하고 말고기로 대접해야 한다. 식사를 시작하기 전에 주인은 냄비로 물을 들고, 세숫대야는 손님에게 손을 씻게 한 다음 손님 앞에 양머리, 뒷다리, 갈비살 한 접시를 놓는다. 손님들은 먼저 양볼의 고기 한 조각을 썰어 왼쪽 귀를 자른 다음, 양머리를 주인에게 돌려주어 저녁을 먹어야 한다. 식사 후, 모두 동시에 손을 들어 얼굴을 만지며' 바타' 를 한다. 손님 중에 남자와 여자가 있다면, 보통 자리를 나눈다.

손님 접대: 카자흐인들은 순박하고 성실하며 진솔하며 후대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목가적 지역이 넓고 사람이 드물어 주거가 분산되어 여행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이다. 밖에 나가면 무릇 펠트가 있는 곳이라면 자연히 휴식과 체류의 장소가 되고 행인도 굶주림과 추위를 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대를 잘하는 것은 장기간의 유목 생활에서 형성된 일종의 미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류의 카자흐족 전설이 있다. "가는 길에 카자흐족이 있는 한, 1 년을 걸어도 식량 한 알과 돈 한 푼을 가져갈 필요가 없다." 카자흐인들은 그들의 손님들을 매우 공손하게 대한다. 그들은 손님들이 * * * * 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 좋은 습관 때문에 카자흐족에는 거지가 없었다.

카자흐족은 "해가 질 때 손님을 놓아주면 물에 뛰어들어도 치욕을 씻을 수 없다" 는 오래된 속담이 있다. 그리고 사람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