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레슬링의 기원과 역사
중국 레슬링의 기원과 역사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운동 중 하나입니다. 고대에는 씨름, 레슬링, 스모, 씨름 등을 불렀다. 일찍이 4000 년 전에 황제 시대에는 고대 씨름 활동이 있었다. 예기' 에 따르면 주조는 씨름, 양궁, 운전을 군사훈련 프로그램으로 꼽았다. 한대에서는 씨름도 공연 종목으로 진행된다. 진나라에서는 씨름 경기가 정월대보름에 열렸다. 당대에는 봄과 가을에 경기를 하는 것도 궁중 오락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5 대 때 씨름 기술은 가볍고 민첩함을 강조하며 유명한 씨름꾼이 쏟아져 나왔다. 중국 최초의 씨름에 관한 책' 씨름 이야기' 가 나왔다. 여자 씨름도 송대에 나타났다. 민간에는 씨름 조직이 하나 있다. 이 시기의 씨름 경기는 3 라운드로 나뉜다. 경기 도중에 잡거나 당기는 것은 허용되지 않지만, 주먹을 곧게 펴고, 발을 베고, 주먹으로 발로 차고, 기본적으로 일본 스모의 장소, 의식, 규칙과 비슷하다. 경기가 끝날 때 우승자는 은그릇과 같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청나라에는 청조의 젊은 귀족 씨름을 전문적으로 훈련하는 괜찮은 씨름 캠프가 있다. 그들은 왕공귀족을 위해 자주 공연하거나 몽골족과 회족 씨름꾼과 시합을 한다. 이것은 정식 씨름이라고 합니다. 씨름선수와 코치는 평생의 직업이다. 화북 등지의 민간 씨름을 민간 씨름이라고 합니다. 씨름꾼은 특수한 재킷 (가죽 재킷이라고 함) 을 입고 허리띠를 매고 바지를 입었다. 그들은 옷과 벨트를 잡고 온몸을 껴안을 수 있지만, 바지를 잡지 말고, 때리지 말고, 반관절 동작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3 시에 착지하면 (두 발이 한 손으로 땅에 닿는다) 실패다. 시간 제한이 없다. 훈련이나 경기는 기술 권위를 가진 고위 인사가 주관하며 코치와 심판 역할을 한다. 민국시대에는 베이징 천진 등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씨름을 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았다. 당시 무술단체, 중앙무술박물관, 오경 체육협회에도 씨름과목이 있었고 전국적인 대회도 몇 차례 열렸다. 1936 도 여자 씨름 경기가 있습니다.
건국 후 중국식 씨름이 크게 발전하였다. 65438 년부터 0953 년까지 중국식 씨름은 전국 스포츠 종목에 포함돼 전국 대회를 개최했다. 1956 중화인민공화국 스포츠위원회는 중국 씨름선수 등급제도를 공포했고 1957 년 중국 씨름규칙을 반포했다. 중국 씨름 선수는 체중에 따라 10 등급으로 나뉜다. 각 이닝 3 이닝, 각 이닝 순 3 분, 두 이닝 사이 휴식 1 분. 경기는 8m × 8m 의 평평하고 부드럽고 튼튼한 매트 위에서 진행된다. 운동선수들은 부드럽고 튼튼한 재킷, 벨트, 바지를 입고 온몸을 껴안을 수 있다. 그들은 씨름복과 허리띠는 잡을 수 있지만 바지는 잡을 수 없다. 중국식 씨름은 서서 넘어졌다가 넘어진 후 멈추고 경기를 다시 시작할 수밖에 없다. 상대를 던지는 정도에 따라 각각 3 점, 2 점, 1 점을 수여한다. 만약 당신이 상대를 날린 후 빠르게 등을 돌리고, 당신이 아직 서 있다면, 당신은 3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대의 몸만 땅에 닿게 하고, 상대의 몸을 비우지 말고, 아직 서 있어도 2 점만 얻을 수 있다. 상대를 넘어뜨리고 팔다리를 땅에 대고 (손, 팔꿈치, 무릎) 1 점을 얻다. 상대방을 넘어뜨리고 넘어지면 1 점을 얻을 수 있다. 두 사람은 동시에 땅에 떨어졌고, 몸통은 그 위에 1 점을 얻었다. 두 사람이 동시에 쓰러져 분간할 수 없어 판정할 수 없다. 경기에서는 상대를 해치는 동작, 주먹, 팔꿈치, 무릎, 머리로 상대를 때리고, 반관절 동작을 사용하고, 상대방의 목을 압박하고, 손으로 미심과 입 사이의 얼굴을 만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발은 상대의 발이나 종아리를 발길질할 수 있지만, 너무 높아서는 안 되고, 발로 발길질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등, 분, 고르기, 감싸기, 차기, 차기, 비틀기, 포옹, 폭탄, 포옹, 무릎 꿇기, 체크, 플래시, 체크, 훅 등입니다.
규칙과 지식
중국식 씨름은 동작의 좋고 나쁨과 착지 상황에 따라 네 가지 평점 기준, 즉 1, 2, 3, 서로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3 점: 상대방의 두 발이 동시에 땅에 떨어지면서, 날아오르는 과정, 몸이 천 또는 머리에 착지하면서 서 있는 자세를 유지한다. 넘어진 선수가 쓰러진 뒤 손을 놓지 않고 상대를 쓰러뜨리면 여전히 승자 3 점을 판정할 수 있다. 2 점: (1) 상대를 땅에 넘어뜨렸지만 날 수 있는 과정이 없어 스스로 서 있었다. (2) 상대의 발이 착지할 때 동시에 지면을 떠날 때, 날아가는 과정이 있어, 몸을 천 혹은 머리에 대고 있다. 그는 서 있지만 손으로 상대방의 몸을 지탱하고 있다. (3) 무릎을 꿇고 상대를 넘어뜨리고 몸통을 땅에 대고 상체는 균형을 유지한다. 즉, 상대가 쓰러진 후 두 손은 버티지 않고 상체는 상대방에게 엎드리지 않는다. 1: (1) 손, 팔꿈치, 무릎으로 상대를 땅에 넘어뜨렸다. (b) 상대방이 넘어져서 자신도 땅에 넘어졌다. (c) 양측은 동시에 땅에 떨어졌고 몸통은 꼭대기에 있었다. (4) 상대방에게 경고하고 상대편 1 점을 보상한다. (5) 무릎을 꿇고 땅에 넘어지게 하여 스스로 균형을 잃다. 서로 나눌 수 없다: 쌍방이 쓰러진 후, 순서와 위아래를 구분하지 못하고, 판정은 서로 나눌 수 없다.
신청인은 2009- 12-03 12:49 중국 레슬링 경기 규칙을 보충했다
제 1 장 일반 연구
제 1 조: 경쟁의 본질
1: 개인전: 개인이 각 수준 범위 내에서 얻은 성적에 따라 개인순위를 결정합니다.
2. 단체전: 단체순위는 각 그룹에 합격한 모든 선수의 점수 합에 의해 결정된다.
제 2 조: 경쟁 시스템
1: 1 패 토너먼트
2: 더블 패로 토너먼트
셋째, 순환계
제 3 조: 연령 그룹 및 체중 수준
1. 나이그룹: 운동선수는 연령별로 청년팀과 성인팀으로 나뉜다.
1, 청년그룹: 15 세 ~ 18 세.
2. 성년그룹: 19 세 이상.
3. 일반적으로 청소년 선수들이 성인경기에 참가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지만, 일정한 훈련 수준이 있는 선수는 코치의 신청을 거쳐 주최 측의 동의를 얻어 성인대회에도 참가할 수 있다.
둘째, 체중수준
1, 청소년 그룹:
(1) 46KG 수준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2) 46 ~ 49kg 급
(3) 49 ~ 52kg 급
(4) 52 ~ 56kg 급
(5)56~6 1KG 급
(6) 61~ 66kg 급
(7) 66 ~ 72kg 급
(8) 72 ~ 80kg 급
(9) 80 ~ 90kg 급
(10) 90kg 이상
2. 성인 그룹:
(1) 48KG 수준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2) 48 ~ 52kg 급
(3) 52 ~ 57kg 급
(4) 57 ~ 62kg 급
(5) 62 ~ 68kg 급
(6) 68 ~ 74kg 급
(7) 74 ~ 82kg 급
(8) 82 ~ 90kg 급
(9) 90 ~100kg 급
(10)100kg 이상
3. 여성 단체:
(1) 44KG 수준을 초과하지 않았습니다.
(2) 44 ~ 47kg 급
(3) 47 ~ 50kg 급
(4) 50 ~ 54kg 급
(5) 54 ~ 58kg 급
(6) 58 ~ 63kg 급
(7) 63 ~ 68kg 급
(8) 68 ~ 74kg 급
(9) 74 ~ 82kg 급
(10) 82kg 이상
제 4 조: 계량 및 추첨
1 .. 선수 경기 전 1 일 계량, 계량 시간은 1 시간 내에 완성됩니다.
둘째, 심판 한 명, 심판 몇 명, 기록원, 의사로 구성된 계량팀, 감독 대표 한 명을 초빙한다.
3. 운동선수가 몸무게를 잴 때 남성은 반바지나 누드를 입어야 하고 여성은 반바지와 티셔츠를 입어야 한다. 운동선수의 체중이 원래 수준보다 낮거나 높으면 정해진 시간 내에 원래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완전 기권으로 처벌됩니다.
넷째, 운동선수는 정해진 시간 내에 반복적으로 무게를 잴 수 있다.
5. 운동선수가 몸무게를 잰 후 스스로 추첨을 해서 추첨 결과에 따라 배정합니다.
제 5 조: 일치 횟수
운동선수의 하루 경기 횟수는 원칙적으로 4 경기를 넘지 않는다. 특별한 상황이 있으면 5 경기를 할 수 있지만 경기 사이에는 최소한 15 분의 휴식 시간이 있어야 한다.
제 6 조: 일반 경쟁 규칙
첫째, 게임 에티켓:
경기 시작 전후에 쌍방 선수들은 경기의 출발선에 서서 주먹으로 서로 안부를 묻고 주먹으로 심판과 관중에게 경례를 해야 한다. 만약 이 규정을 집행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경고와 처벌을 받을 것이다.
둘째, 게임 수 및 시간:
1. 이닝 당 3 이닝, 이닝 당 2 분, 미드필더 30 초 휴식.
2. 경기 도중 모든 일시 중지 시간 (예: 심판 정지, 선수 성적 발표, 판정, 부상 처리 등) 을 공제합니다. ).
3. 경기 도중 심판이 특별한 사정으로 경기를 중지하라는 명령을 내릴 때 쌍방의 점수와 경과 시간은 경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보류된다.
셋째, 게임의 신호
1, 모든 경기는 심판이 시작한다.
2. 경기가 끝날 때마다 타이머는 호루라기를 불거나 꽹과리를 울린다.
3. 경기에서 심판이 정지구령을 내린 후 쌍방 선수는 즉시 경기를 중지해야 한다.
넷째, 경기복
1. 운동선수는 규정된 색상과 표준 경기복, 동색 트레이닝팬츠, 소프트베이스 하이웨이스트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2. 선수가 출전하기 전에 씨름복을 입고 허리띠를 매야 한다. (허리띠는 복에서 뒤로 돌아서 다시 복으로 묶기 전에 평평하게 매듭을 짓고, 팽팽하게 조여야 하며, 손은 표준으로 삽입될 수 있다.) 경기를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경기할 때 선수는 장내 심판의 지도를 받아야 옷을 정리할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자) 경기 규칙
1. 각 경기가 끝난 후 선수는 지정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해야 하며 무단으로 떠나서는 안 된다. 전체 경기가 끝난 후 쌍방 선수들은 경기의 출발선에 서서 심판이 경기 결과를 발표한 후에야 떠날 수 있었고, 쌍방 선수들은 주먹으로 서로 인사를 하고 주먹으로 심판과 관중에게 인사를 했다.
2. 매 경기 휴식 시간에 우리 코치, 조수, 의사 (2 명 이하) 가 선수들을 지도하거나 긴장을 풀 수 있지만 경기 중에는 이런 활동을 할 수 없다.
3. 경기 기간 동안 코치나 조수는 심판의 일을 방해해서는 안 된다. 이의가 있으면 서면으로 중재위원회에 제출할 수 있고 심판은 어떠한 이의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4. 만약 매 경기 선수의 득점이 5 점 차이라면, 득점이 많은 쪽이 이긴다.
제 2 장 판단 방법
제 7 조: 채점 기준
경기 도중 두 발을 제외한 몸의 어느 부위라도 먼저 착지한 사람이 실점을 했다 (무릎 꿇는 자세와 넘어지는 것 제외). 한쪽이 넘어진 후 쓰러진 상황에 따라 상대 2 점, 1 점 또는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1. 2 점 획득
1. 머리와 몸통 (어깨, 등, 가슴, 배, 측면) 으로 상대를 바닥에 쓰러뜨리고 스스로 서 있다.
2. 무릎을 꿇고 넘어질 때 상대가 넘어져서 그의 몸통이 땅에 닿아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주 (1) 무릎을 꿇는 데 실패하면 (무제한) 무릎이 착지했지만 빨리 일어날 수 있는 사람은 점수를 공제하지 않는다.
(2) 만약 상대가 나무줄기에 쓰러져 상대방이 손을 놓지 않아 쓰러지면 여전히 2 점을 판정한다.
둘째, 1 점을 얻습니다.
1, 상대가 넘어져서 손, 팔꿈치, 무릎, 엉덩이만 착지했다.
2, 상대가 넘어져서 그는 쓰러졌다.
3. 양쪽 모두 동시에 착지하고 몸통은 위에 있습니다.
4. 무릎을 꿇은 자세로 상대를 넘어뜨렸지만 중심이 불균형한 사람들이다.
5. 상대방이 경고를 받으면 1 점을 받을 수 있다.
6. 상대가 아웃된다면 1 점을 얻을 수 있다.
셋째, 서로 득점하지 마라
쌍방 선수들이 동시에 쓰러지거나, 쌍방이 동시에 경계를 벗어나거나, 상하를 가리지 않고 서로 점수를 매기지 않는다.
제 8 조: 공격의 효과와 무효
먼저 동작으로 상대를 경기 구역의 보호구역에 던져서 공격이 유효하다고 선고한다.
둘째, 상대가 경기 구역에 넘어진 후 보호 구역에 들어가거나 추락해 공격이 유효하다고 판단한다. 상대가 쓰러지고 공격자가 동시에 보호 구역에 들어서거나 떨어질 때 공격이 효과적이라고 판단한다. 넘어지기 전에 보호 구역에 들어가거나 떨어지면 점수를 잃게 됩니다.
3 ~ 2 명의 선수가 한 발로 예비구역에 들어갔고, 심판이 제때에 멈추고, 아웃바운드 선수가 점수를 공제했다. 쌍방 선수들이 경기장 중앙으로 돌아와 다시 시작하다. 공격측은 경기 구역에 있고, 상대방은 예비구역에 쓰러져 공격이 유효하다고 판정한다.
넷째, 상대방의 발을 밟거나 발을 풀어준 직후 공격하면 공격은 무효다.
5. 상대방의 바지를 잡고 동작으로 공격하면 무효입니다.
6. 심판이 정지한 후에도 여전히 공격하여 공격은 무효이다.
7. 상대가 넘어지고, 타이머가 동시에 경적이나 꽹과리를 울리며, 공격이 유효하다고 판정한다. 파수꾼이 땅에 떨어지기 전에 (공중) 쓰러지고 호루라기나 꽹과리 소리를 내며 쓰러지면 공격은 무효가 된다.
제 9 조: 파울.
I. 개인 파울
1, 반관절 동작을 이용하여 일부러 상대를 다치게 한다.
2. 손, 팔꿈치, 무릎, 머리로 서로 치거나 생식기를 긁는 사람들.
3. 발가락으로 상대를 차거나 발로 상대를 차요.
4. 상대의 종아리를 발로 차거나 튕긴다.
5. 얼굴이나 목을 상대방의 미간 사이에 눌리거나 상대방의 머리를 잡는다.
6. 상대방의 두목을 두 손으로 안았다.
7. 상대를 내려놓고 일부러 짓밟은 사람들.
8. 상대를 안아서 통제력을 상실하게 하고, 여전히 상대를 수직으로 거꾸로 매달아 의도적으로 상대를 다치게 한다.
참고: 경기장 심판은 상대를 가볍게 때리거나, 발을 살짝 들어 가볍게 차거나, 상대를 튕기고, 악의적으로 다치지 않는 사람들에게 반칙을 선고받지 않을 수 있음을 상기시켜야 한다.
둘째, 기술반칙
1, 공격측은 심판이 시작 비밀번호를 주기 전이나 중지한 후에도 여전히 그라운드에 있다.
2. 경기 도중 경기를 방해하거나 코치, 조수로 입장하는 사람.
3, 게임이 진행 중입니다. 게임을 중지하십시오.
4. 경기 도중 일부러 상대 바지를 잡은 사람.
5, 작은 소매와 직선 문 (얼음 설탕 조롱박 문자열) 을 함께 잡으십시오.
6. 경기할 때 장식품이나 경호구를 착용하는 사람.
7. 시합할 때 옷끈과 부츠 끈을 풀다.
제 10 조: 부정.
선수들이 시합에서 주동적으로 공격하지 않고 일부러 경기 시간을 미루는 것은 소극적이다. 다음은 부정적인 경쟁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첫째, 경기 내내 상대가 파악하지 못하게 했다. 그리고 그들은 상대를 파악하지 못하고, 고의로 철수하는 것은 공격 의도가 없다.
둘째, 경기 진행 중, 주동적으로 잡히지 않고, 상대에게 잡혀서 여러 번 도망가고, 도망친 후 주동적으로 공격을 잡지 않고 도망가려고 한다.
셋째, 경기 도중 양손으로 상대를 붙잡지만 동작으로 일부러 경기 시간을 늦추지 마라.
넷째, 경기 도중 주동적으로 공격하지 않고 밑바닥 손을 잡고 상대를 막았다.
5. 게임이 진행 중이고, 머리로 상대를 받치고, 일부러 게임 시간을 늦춘다.
6. 게임 진행 중, 가짜 동작만 사용하여 공격하고, 실제 공격 의도는 없다.
제 1 1 조: 처벌.
1 、경기 3 분 전, 3 회 출석 불근, 출석 후 무단 이직, 제시간에 출전할 수 없어 전기권 처리에 따라 처리된다.
둘째, 제 9 조 제 1 항' 개인반칙' 을 범한 사람은 줄거리의 경중을 근거로 각각 조언, 경고 또는 실격을 한다.
셋째, 제 9 조 제 2 항' 기술반칙' 중 하나를 범한 사람은 심판이 제때에 충고를 해야 한다. 권고와 경고가 무효가 되면 레드카드를 제시하고 경기장을 쫓아낸다. 처리의견을 상보하다.
4. 쌍방 선수들이 공방에서 한쪽이 반칙을 범하고 반칙측에 유리하면 즉시 경기를 중지하고 규정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 반칙자에게 불리한 것은 경기를 멈추지 말고, 공격 동작이 끝난 후에 멈추고, 규정에 따라 처리해서는 안 된다. (반칙자가 상대를 넘어지면 점수를 매길 수 없다. 반칙자가 상대에게 넘어지면 상대가 감점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한 선수가 상대에게 반칙을 범했기 때문에 계속 경기에 참가할 수 없다. 심판은 줄거리의 경중을 근거로 반칙 선수의 경기 자격 또는 전체 경기 자격을 취소하고 부상자에게 승리를 선고할 수 있다.
6, 2 개 단위의 선수들이 다른 선수나 다른 팀을 따돌리기 위해 비경쟁 경기를 계획적으로 진행하려면 1 ~ 2 명의 선수의 경기 자격 또는 전체 경기 자격을 취소해야 한다.
7. 경기 기간 동안 선수들이 소극적인 태도로 경기를 피하면 심판은 경기를 멈추고 소극선수 (한 쪽이나 양쪽) 에 대한 교육과 권고를 할 수 있고, 교육과 권고가 무효가 되어 경고를 할 수 있다.
8. 운동선수의 소극경기는 20 초로 누적되어 한 번 경고할 수 있고, 한 번 경고한 후, 두 번째, 세 번째 경고 전에 더 이상 충고를 하지 않는다.
9. 경기 중 한 선수가 한 번 경고를 받으면 상대 1 점을 판정하고, 한 선수가 세 번 경고를 받으면 경기 자격을 취소하고, 상대에게 승리를 선고하고, 피벌자의 기술점을 취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