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흥화민가의 진화
흥화민가의 진화
보전의 전통 가옥은 대부분 흙목조와 석조로 지어졌으며, 돌기초, 흙벽(또는 벽돌담), 기와지붕이 대부분 방갈로나 2층 건물로 되어 있으며, 3층 건물도 드물다. 또는 그 이상의 층. 주택 유형은 3베이, 4베이, 5베이, 7베이, 9베이 등이며, 경비실을 추가하거나 경비실을 여러 개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독특한 건축 규정은 Xianyou County에 있는 Gaiwei Lian 가족의 집으로 방 9개와 경비원 3명이 있으며 총 길이가 100m가 넘는 Bangtou Qianyang에 있는 Yang 가족의 오래된 집은 99개의 십자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라스를 너무 많이 건너요. 성상구에는 명나라 의례부신 진징방(陳景房)의 대종보디(大宗堂)도 있는데, 축에 있는 건물(뒷마당 제외)은 입구가 7개로 통칭되는 매우 큰 사찰이다. "백이십 집"으로.
그룹으로 함께 생활하는 것이 푸텐 전통 가옥의 특징이다. 이는 포전인의 전통적인 관념 및 윤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독특한 인본주의적 성격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고대의 가르침을 따르세요. 명나라 정월은 『푸양문서·정기전』에서 “정씨 집안은 가문의 전통을 갖고 있으며, 한 가족과 함께 식사하고, 건강을 위해 나무를 심고, 혼례와 장례를 치르며, 모두 집안의 의례를 따른다”고 말했다. Wen Gong." Puxian 사람들 중 거의 모든 성에는 성씨가 있습니다. 비슷한 가족 규칙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집은 가족이고 큰 집의 이웃은 모두 씨족의 구성원입니다. 가족 구성원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이익의 통일성을 의식적으로 보호합니다. 갈등과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클랜 대표가 중재나 조정을 주재하게 됩니다. 중화민국 이후 비교적 개화된 일부 지역에서는 신규 거주자들이 독점적으로 새 집을 짓는 것이 점차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이사하는 가족들은 결코 오래된 집의 부동산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Puxian에게 오래된 집은 그의 요람이며, 그것을 포기하는 것은 가족에 대한 배신을 의미합니다.
조상을 존경합니다. 대당에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것이 푸텐족의 풍습입니다. 명나라 이후 일부 가문에서는 별도의 사당을 지었지만 최근 조상의 대부분은 자신의 사당에만 모셔질 수 있었습니다. 모든 축제, 삶과 죽음 동안 희생이 거행되며 홀에서 거행됩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가더라도 위패는 함께 옮길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가족이 함께 생활하면 온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고 보호를 위해 기도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가격은 공유됩니다. 각 큰 집의 홀은 소수민족 전용이며 어떤 민족에게도 할당될 수 없는 것이 푸텐의 관습입니다. 모든 가족 구성원은 홀에서 "신부 및 장례식"을 거행할 권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자의 결혼, '덕행' 거행, 회당 방문, 혼인 잔치, 새 며느리의 출가, 어른들과의 만남 등의 의식이 모두 홀에서 거행됩니다. 노인이 중병에 걸리면 먼저 홀 옆 침대로 옮겨지고, 노인이 병으로 사망하면 장례식 전에 관이 주차되는 곳이 홀 뒤입니다. 장례가 끝난 후 '기기'(49일) 이후 자리가 철거될 때까지 고인의 넋을 위한 현수막을 설치하고 자리(공마카드)를 홀에 놓아야 한다.
도둑으로부터 보호하세요. 푸전의 고대 가옥 건축 규정은 당시의 격동적인 사회 환경의 산물이었습니다. 도둑의 침입을 막고 민족의 힘을 단결시키며 가족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부족이 함께 생활하는 대가족 양식의 고대 가옥 건축 규정이 생겨났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Xianyouyuanzhuang 산 지역에는 12개가 넘는 정사각형 성곽 스타일의 흙 건물이 나타났습니다. 세 조각으로 된 흙벽의 두께는 바닥이 1.24m이고 상단이 0.99m까지 점차 증가합니다.
민족의 집합과 이민을 반영하기 때문에 성과 지명이 많이 생산된다. 통계에 따르면 보전에는 231개의 성과 지명이 있는데 전체 지명의 약 11.7%를 차지한다. 그중 왓스톤이 가장 많아 35개로 마을 전체 지명의 30%를 차지한다. Zhongmen과 Daitou가 뒤를이었습니다. 왓 스톤(Wat Stone)은 푸티안(Putian)의 조상이 동쪽 해안으로 이동한 유일한 장소였습니다. 지명으로 사용되는 성씨는 53개가 있는데, 그 중 린(Lin)이 가장 많고, 정(Zheng), 황(Huang)이 그 뒤를 잇는다. 사람들이 이민을 가면 대개 가족이나 가족 단위로 이사합니다. 이러한 이민자들은 다른 주나 다른 카운티 또는 지역에서 올 수도 있습니다. 성과 지명은 종종 고대 이민 사실을 반영합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성에 "厝"이라는 단어를 추가합니다. "Cuo"는 Putian 방언으로 "집, 집"을 의미하며 지명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Chen family" 또는 "Chen family's house"를 가리키는 "Chencuo"와 같이성에 "cuo"가 붙은 지명은 다른 지역의 "Gaojiazhuang" 및 "Shigezhuang"과 마찬가지로 마을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 이민자들이 집단으로 함께 살았을 때, 그들은 종종 자신의 성과 "厝"(또는 이웃이 지명했을 수도 있음)을 따서 새로운 거주지를 명명했습니다. 이후 가족 인구가 늘어나면서 점점 더 많은 집이 지어져 취락을 형성하고 성에 'cuo'를 추가하여 지명이 되었습니다.
2.성에 위치 단어를 추가합니다. 이러한 위치어는 "위, 아래, 뒤, 동쪽 및 서쪽"이며 이는 정착지 형성의 시간 순서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가문의 일족이나 같은 성을 가진 무혈자가 멀지 않은 곳에 다른 집을 지을 장소를 선택하면 나중에 지은 집에는 위치 단어와 성을 붙여 이름을 지정하여 차이를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Zhongmen에는 Zheng Cuo-Hou Zheng, Pan Cuo-Hou Pan이 있습니다. 집은 일반적으로 북쪽과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뒤쪽"은 실제로 "북쪽"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곳에서는 "뒤쪽 홀"이라고 부릅니다. Zhongmen에는 Zhuocuo-Xiazhuo, Daitou에는 Wucuo-Xiawu, Hanjiang에는 "Xiaxu"가 있습니다.
3. Zheng Huang, Zhang Li, Gao Zhu, Xu Xiao, Ke Zhu, Su Wu 등 두 개의 성만으로 구성된 지명.
4. 때때로 Zhongmen의 Pancuo, Houpan 및 Dongpan과 같이 작은 지역에 동일한 성을 가진 여러 지명이 있습니다. 하늘의 서쪽 끝은 동쪽 노란색입니다.
5. 성(姓)과 지형을 나타내는 지명. Hezhai, Zhengban, Pannuo(과수원)는 다른 곳의 "Qujiawan, Zhujiaping"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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