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대 여성의 아름다운 한복? 사진, 사용법 및 설명

당대 여성의 아름다운 한복? 사진, 사용법 및 설명

: 100% 한복의 주요 특징은 교차 칼라, 오른쪽 거싯, 단추 없음, 밧줄 매듭으로 사람들에게 자유롭고 우아한 인상을 줍니다. 이러한 특징은 다른 민족의 의상과 확연히 다릅니다. 한복은 예복과 평복으로 구분됩니다. 형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주로 '상하치마' 방식(고대에는 스커트는 하부치마를 가리킨다), '심의' 방식(상하치마를 함께 꿰매는 방식), '스커트' 방식( ru, 즉 짧은 옷) 등 유형. 그 중 상의와 하의가 달린 면복은 황제와 관료들이 입는 가장 엄숙하고 격식을 갖춘 예복이고, 관복(깊은 옷)은 관료와 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입는 옷이며, 속치마는 여성들이 즐겨 입는 옷이다. 보통 직장인들은 상의는 짧은 옷, 하의는 긴 바지를 입는 것이 일반적이다. 액세서리: 모자는 한족 복식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한족의 남자와 여자가 ​​성년이 되면 머리를 묶고 머리핀으로 묶었습니다. 남자들은 왕관, 스카프, 모자 등을 다양한 모양으로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용 빵도 빗질하여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빵 위에 구슬, 꽃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달 수 있습니다. 사원의 양쪽은 구레나룻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일부는 커튼 모자와 히잡을 착용합니다.

남자복 스타일 :

'황제(黃帝)가 옷을 내려 천하를 다스린다'는 스타일, 옷깃이 크고 오른쪽으로 접힌 옷깃, 넓은 옷, 큰 소매와 넓은 벨트(진과 한 왕조 의상으로 대표), 하, 상, 주(춘추전국), 진, 한, 삼국과 이금, 남조와 북조, 수당 , 오대, 송, 몽골, 원, 명나라를 거쳐 일본, 한국 및 기타 국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것은 일본 기모노의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입니다.

수당시대부터 유행한 라운드넥 셔츠(당태종 이세민이 착용)는 당·오대·송·몽·원·명대를 거치며 일본에 영향을 미쳤다. , 북한 및 기타 국가. 송나라 태조와 명나라 태조가 모두 이런 옷을 입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일본 천황이 특정한 경우에 입는 복장은 이 한복의 변형입니다.

여성복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많지만 일반적으로 기본 스타일은 두 가지뿐입니다.

큰 옷깃과 오른쪽으로 접힌 칼라가 있는 스타일(진과 한 왕조로도 대표됨) 의상).

수당시대에 등장한 큰 가슴과 로우컷 스타일은 상의와 하의로 나누어진다는 점에서 진한대의 깊은 옷과는 차이가 있으며, 옷은 더 이상 깊은 옷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두 가지 여성복 스타일은 송명대와 일본, 한국의 민족의상(여성복)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당시대에는 한족 여성들도 소매가 좁고 옷깃이 꽉 끼는 후푸를 입었지만, 후푸는 기본적으로 유행의 옷(또는 호기심으로)으로 입는 것이지 한족의 전통 민족의상은 아니었다.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한족 여성들도 다른 스타일을 입었지만 그들의 영향력은 널리 퍼지지 않았습니다.

진, 한, 당, 송, 명나라의 의상이 곳곳에서 약간 다르지만 주요 부분은 동일하다는 것을 누구나 본 적이 있습니다. 서한의 깊은 옷과 명나라의 한복의 기본 스타일은 동일하지만 세부 사항이 다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넓은 옷깃과 오른쪽 접힌 칼라, 큰 소매와 넓은 벨트가 있는 넓은 로브입니다. 실제로 한족은 소매가 큰 넓은 옷과 접힌 깃과 띠가 있는 넓은 옷과 같은 한복을 입었지만, 장안을 중심으로 한 북쪽에서는 둥근 깃이 지배적인 스타일이었다. Wuyue 지역에서는 둘 다 송나라와 명나라와 유사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일본 기모노는 아스카 나라 시대(중국 당나라)에 한복이 도입된 이후 오늘날의 일본 기모노로 발전했습니다.

한복의 스타일은 어떤가요? 한족과 유럽족을 비교해 보면 두 사람이 여러 면에서 분명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한복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주로 단순하고 단순했습니다. 한족의 고대 예복은 이런 스타일을 가장 잘 구현한 것으로, 소매가 넓고 허리띠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매우 가단성. 비록 지금은 이런 종류의 옷의 다양한 원형을 볼 수 없지만, 한나라의 비단화와 ​​위, 진, 수, 당나라 시대에 남겨진 일부 인물화에서 그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복에 붙은 한복은 다양한 자세를 가진 캐릭터들이 갑자기 생기가 넘치고, 선이 부드럽고 매끄러 워서 생각하게 만든다. 심플하고 수수한 의상이 내추럴한 매력을 더해준다. 의복은 한민족의 평온함, 우아함, 초연함, 여유로움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으며, 평범하고 자연스럽고 섬세하며 완곡하고 우아하고 신선한 미적 취향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1) 역사적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는 폭력적인 힘이 사라지고, 한복이 부활하는 경향이 있다.

(2) 상속

상속이란 한푸의 역사가 상속을 받는다는 뜻이다. 이 오랜 기간 동안 한푸 역사의 발전은 항상 대대로 이어지는 특성을 따랐으며 이는 한푸의 역사적 발전의 계승을 반영합니다.

(3) 다양성과 정체성

다양성과 정체성은 한푸 스타일의 다양성과 한푸 스타일(또는 스타일)의 정체성을 의미합니다.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한복은 결코 하나의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상하치마', '깊은 옷', '스커트' 등 풍부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은 장수풍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서있는 민족 의상. 한복은 언제나 스타일이 풍부했지만, "오른쪽에 칼라를 달고, 단추는 없고, 끈으로 묶은" 한푸의 기본 형태(혹은 스타일)가 시대를 거치면서 불편함을 가져왔다. . 정체성과 다양성의 통일성은 Hanfu의 주요 특징입니다.

(4) 완전성

완전성은 Hanfu 자체 내부 시스템의 완전성을 의미합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한푸는 성숙한 의상으로 거듭났습니다. 내부의 다양성과 절묘한 기술뿐만 아니라 액세서리도 풍부합니다.

(5) 통합

통합은 한푸와 전통문화의 양립을 의미한다. 한푸는 상당 부분 정통 전통문화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한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