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의식의 흐름 소설에 대한 상세한 자료 수집

의식의 흐름 소설에 대한 상세한 자료 수집

의식의 흐름 소설은 1920 년대에 등장한 일종의 소설 양식이다. 의식의 흐름' 은 원래 미국 실용주의 철학자,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먼저 제기한 심리학 용어였다. 그는 인간의 의식이 파편의 연결이 아니라 영원한 유동 상태에 있기 때문에' 의식의 흐름'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영국 소설가 메이 싱클레어는 이 용어를 문학에 도입했다. 그녀는 도로시 리처슨 등이 쓴 전통 소설과는 다른 소설을' 의식의 흐름' 으로 지칭했다. 그 두드러진 특징은 전통소설의 표현 방식을 깨고 의식의 흐름을 직접 묘사하는 방법으로 장을 만들고 인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깨고 입체적으로 묘사하며 집중력과 응집력이 크다. 요약하면 주관성과 비이성이 보편적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처음에는 대부분 간단하다가 나중에는 엇갈린 소설로 발전했다. 복식 소설의 출현은 작품의 표현력과 입체감을 더욱 강화시켰다. 대부분의 현대주의 유파와 달리' 의식의 흐름' 소설의 작가들은 같은 조직이나 통일의 깃발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들은 비슷한 철학관과 예술관, 비슷한 사상적 경향과 예술적 풍격, 그리고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여전히 독특한 소설 유파라고 불릴 수 있다. 현재 주체로서의 의식의 흐름 소설은 이미 사라졌지만, 그것의 많은 기교는 이미 서구 문학 전통의 일부가 되었다.

중문명: 의식류 소설 범주: 작문 기교 중점: 심리활동 묘사 시간: 1 차 세계대전 후 발전, 특징, 문체 특징, 대표작가, 서방 국가, 중국, 발전 20 세기 20 년대 이후 의식류 수법은 소설 분야에서 현저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문학 장르는 형성되지 않았다. 의식의 흐름 방법을 사용하는 작가들이 같은 조직과 절차도 없고 선언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반면 프랑스의 마르셀 프루스트, 영국의 길리아 울프, 미국의 윌리엄 포크너 등 여러 나라에서 온 작가들은 제 1 차 세계대전 전후에 새로운 개념과 방법을 사용하여 소설을 창작했다. 그들의 작품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과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통문학과는 다른 심리 묘사 방법을 채택하여 현대소설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이 작품들은 당시 지탄을 받았지만 중시를 받지 못했고,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에야 인정되어 널리 퍼졌다. 1960 년대 이후 점점 더 많은 작가들이 이런 소설을 창작했는데, 이런 방법은 어느 정도 현대 소설의 전통 창작 수법이 되었다. 프루스트의 의식의 흐름 소설은 의식의 흐름 소설 이론의 표지로서 20 세기 초에 서구에서 일어난 소설 작품으로, 현대 철학, 특히 현대 심리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의식의 흐름의 개념은 미국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먼저 제기한 것이다. 그는 사람의 의식 활동이 조각화된 방식이 아니라 흐름적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사상류, 주관적 생활류, 의식의 흐름으로 진행된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인간의 의식은 이성적인 의식과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인 무의식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사람의 과거 의식이 떠오르고 현재의 의식과 얽혀 인간의 시간감을 재구성하고 주관적인 느낌에서 직접적인 현실성을 지닌 시간감을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프랑스 철학자 퍼거슨은 이런 시간감을 강조하고 발전시켜 심리적 시간의 개념을 제시했다. 오스트리아 정신과 프로이트는 잠재 의식의 존재를 확인하고 잠재 의식이 활력과 의식 활동의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이론적 관점은 문학예술에서 의식류 방법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시켰고, 포크너의 의식류 소설은 통일된 문학 장르도 아니고 공인된 통일정의도 없었다. 전통 소설이 기본적으로 스토리라인의 선착순이나 줄거리 사이의 논리적 연계에 따라 형성되는 단일하고 직선적인 발전 구조를 깨는 것이 특징이다. 이야기의 서술은 시간순으로 직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의식 활동과의 자유로운 연상을 통해 이야기를 조직한다. 이야기의 안배와 줄거리의 연결은 일반적으로 시간, 공간 또는 논리, 인과관계의 제한을 받지 않으며, 종종 시간과 공간의 점프와 변화로 표현되며, 두 장면 사이에는 시간과 장소의 밀접한 논리적 연결이 결여되어 있다.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에 자주 교차하거나 겹칩니다. 이런 소설은 종종 당시 일어나고 있던 한 사건을 중심으로 한다. 방아쇠를 통해 사람의 의식 활동은 끊임없이 모든 방향으로 전개되고 수축되며, 순환이 반복되면 가지와 등나무가 있는 입체적인 구조가 형성된다. 공인된 의식류 대표소설은 프루스트의' 세월을 추억한다', 조이스의' 율리시스', 울프의' 등대로 가다', 포크너의' 시끄러움과 소동' 등이다. 특징 1. 작품은 심리적 시간을 구조한다. 의식류 소설가는 전통시간관념과 전통심리소설의 시간순서를 깨고, 논리적인 시간경계를 없애고, 느낌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데 엮어 주관적인 심리시간을 형성하고, 인물심리시간의 변화로 작품을 구성한다. 심리적 시간의 서술 방법은 역시계열, 순환 시계열, 역시계열, 역사 시계열, 미래 시계열입니다. 2. 의식의 흐름에 대한 설명. 의식의 흐름 소설은 인물의식 활동 자체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작가는 소설을 탈퇴하고, 인물심리를 묘사하는 느낌에 초점을 맞추고, 심층의식을 발굴하며, 숨겨진 영혼과 내면세계를 드러낸다. 의식의 흐름에 대한 묘사는 동적이고, 비논리적이며, 비이성적이다. 묘사 수준은 의식 수준과 잠재 의식 수준으로 나뉜다. 묘사 방식은 내적 독백, 자유 연상, 의식 이전, 의식의 흐름 언어가 있다. 3. 마음으로 사람을 묶고, 마음으로 일을 묶는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주로 인물의 정신활동을 표현하고, 인물의 마음속에 억눌린 정서를 해소하며, 인물의 신체적 특징을 거의 묘사하지 않고, 줄거리를 약화시키거나 심지어 줄거리를 취소하기까지 하는데, 사건은 극히 미미하다. 정신우주 범위 내의 정신서사시를 한 편 쓰다. 순의식류 소설을 쓰는 데는 큰 한계가 있지만, 하나의 예술수법으로 다른 유형의 소설 창작에 녹아들면 심리학은 항상 창작형 작가의 공연장이다. 의식의 흐름이라는 용어로 심리과정을 묘사하는 것은 분명히 매우 유용하다. 수사용어로' 의식' 과' 흐름' 이라는 두 단어가 모두 비유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사상은 소설가가 의식의 흐름을 통해 사람의 내면세계를 드러내고, 인물의 의식 활동을 보여줌으로써 소설의 서사를 완성하는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소설 속의 의식의 흐름은 소설 서사 과정에서 인물의 연속 흐름에 대한 패러디를 가리킨다. 특히 인물 표면에서 무작위로 생성되고 논리적으로 느슨한 의식의 중심을 둘러싸고 인물 관찰, 기억, 연상의 모든 장면이 인물의 느낌, 사상, 감정, 소망과 얽혀 있어 인물의 의식 흐름을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다. 마르셀 프루스트, 제임스 조이스, 버지니아 울프, 윌리엄 포크너 등 현대 서구 소설사에서 의식의 흐름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문체 특징: 인물심리와 사상의 변화무쌍함, 줄거리 단락의 중첩, 실제 장면, 느낌과 인상, 추억과 동경의 교차와 겹침, 이미지와 심리적 독백의 다중 표현을 상징하는 것은 종종 서사를 혼란스럽게 한다. 따라서 이런 글에 직면하여 독자들은 캐릭터의 다단계 감정, 인상, 심리적 이미지를 관통하는 의식의 중추를 최대한 정확하게 파악하고 캐릭터 의식의 흐름에 대한 단서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표현방식에 있어서, 의식류 작가는 내면의 독백과 연대순을 뒤바꾸는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상징적인 예술 구조, 자유연상 (사실과 꿈, 현실과 추억의 얽힘 포함, 왔다갔다한다); 몽타주, 언어 형식의 기이한 실험, 구두점 포기 등과 같은 연결 기교. 의식의 흐름 소설' 달로위 부인' 의 의식류 소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수법은 직접 내심 독백, 간접 내심 독백, 전지묘사, 연극 독백이다. 직접 내심 독백은 일종의 독백으로, 그중에는 작가의 참여도 가설도 없는 관중도 없다. 저자가 독자에게 이것과 저것을 중개인으로 알릴 필요 없이 직접 독자에게 의식을 보여줄 수 있다. 즉, 저자는 그의 "그가 말했다", "그가 생각했다" 등 안내어와 그의 해석적 주석이 이미 페이지에서 사라졌거나 거의 사라졌다는 것이다. 간접적인 내심 독백은 마치 캐릭터의 의식에서 직접 흘러나오는 것처럼, 전지 작가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자료를 보여준다. 작가는 논평과 묘사를 통해 독자에게 독백을 읽는 지침을 제공했다. 전지묘사는 한 전지한 작가가 인물의 정신적 내용과 의식 활동을 묘사하는 과정에 참여하면서 전통적인 서술과 묘사 방법으로 이런 의식을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연극 독백은 인물에서 독자로 직접 향했고, 작가의 개입은 없었지만, 상상의 관중이 한 무리 있었다. 그것이 표현하는 의식의 깊이는 제한되어 있으며, 내면의 독백처럼 예약이 없다. 버지니아 울프의' 등대로 가라' 를 읽으면 의식의 흐름 소설에 대한 진실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소설의 주요 내용은 소설 속 인물들이 등대에 오르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그것은 그들의 집결지에서 몇 마일 떨어진 섬에 위치해 있다. 소설은 처음부터 이 점을 강조했다. "네, 물론이죠. 내일이 좋을 것 같아요." 램지 부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 그녀는 덧붙였다. 램지 부인은 아들 제임스에게 날씨가 좋으면 등대로 갈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10 년 후 제임스는 마침내 처음으로 등대에 도착했다. 이때 램지 부인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소설은 이제 끝났다. 물론, 이것은 모험 이야기가 아니며, 소설에도 침몰선 폭풍에 대한 묘사가 없다. 소설의 배경인 헤브리티 제도의 외딴 섬과 소설 속의 인물과 그 행동이 상징적인 것처럼 등대도 상징이다. 이 기호는 확실히 거대한 힘으로 책 전체를 관통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정신적 격려, 혼란스러운 산산조각 난 생활경험과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추구하는 이상 진리나 아름다움 사이의 차이를 상징한다. 램지 부인은 등대를 참관하는 적극적인 옹호자였지만, 그녀의 남편은 강력하게 반대했다. 그녀가 "물론이죠, 아마 내일이 좋을 것 같아요." 라고 말하자 남편이 계속 말했다. "하지만", 그의 아버지는 거실 창문으로 가서 "내일은 괜찮을 거야." 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이 기본 장면은 두 힘의 대항 아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인물의 내적 갈등의 표현이다. 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 는 한 사람의 의식에서 다른 사람의 의식을 깨닫고, 한 무리의 사람들의 의식에서 다른 그룹의 의식을 깨닫고, 그들의 반응의 의미를 탐구했다. 그들의 사고방식에 따라 그는 머릿속에 나타난 이미지에 대해 세심하게 정리하고 설계했다. 이 이미지는 그가 선정한 상징적인 사건들을 모아 하나의 배치가 완성될 때까지 세심하게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러한 사건, 추억, 연상의 의미를 논의하기 위해 등대로 가는 의미를 감동시키기 위해 섬세한 소설가는 또 다른 상징적인 장면을 소설의 상응하는 기본 장면으로 사용했다. 이 두 장면은 대립적이다. 사람들이 이러한 상징적인 의미를 발견할 때, 군중의 의식, 직감, 인식에 대한 파악을 통해서만 그들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 이 소설에는 많은 이성적인 전통 서사와 묘사가 있지만, 작가는 늘 내면의 독백을 사용하여 소설이 항상 주요 인물의 의식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한다. 버지니아 울프 (Virginia Woolf) 는 그녀의 문장' 현대소설 (Modern Fiction)' 에서 "원자가 우리 뇌에 떨어질 때, 그것들이 떨어지는 순서대로 기록해 보자. 우리 머릿속에 새겨진 모든 눈빛이나 작은 일들을 겉으로는 아무리 중요하지 않고 산산조각 나더라도 묘사해 봅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그녀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가장 좋은 묘사이다. 그녀의 의식의 흐름은 조이스보다 전통적이고 율리시스보다 더 일관성이 있다. 하지만 그녀의 작품에도 여전히 계획적으로 일관되지 않은 요소들을 첨가하고, 의도적으로 이야기의 원인과 의미를 모호하게 하고, 독자들이 생각하도록 강요하고, 답을 찾고, 작품을 이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의식의 흐름 소설 속의 많은 이미지들은 전통 소설이 가지고 있지 않은 다단계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의식의 흐름 이론의 가입은 소설의 서사 과정을 흐리멍덩하고 허황되게 한다. 인물의 내면의식을 과시하는 과정에서 인물은 우리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우리는 마치 마음속의 심판을 보고 마음속의 외침을 들은 것 같다. 심리소설을 분석할 때 작가는 종종 서술자의 신분으로 인물의 심리를 분석한다. 이러한 심리적 현상은 모두 인물 자체가 의식하지 못하고 명확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이다. 작가는 독자에게 인물 심리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알려 작가의 심리분석을 형성했다. 소설은 작가의 인물의 심리활동에 대한 분석을 묘사하는데, 지도어는 보통 "그는 생각하지 못했다", "그가 틀렸다", "그녀는 모른다" 이다. 예를 들어' 보바리 부인' 에서 로맨틱한 사랑에 대한 심리분석은 작가가 엠마의 사랑 발전 결말에 대한 심리적 예측과 그 원인에 대한 심리분석이다. 작가의 분석은 객관적이지 주관적이지 않다. 심리소설은 사람 중심의 인물의 성격을 묘사하고, 줄거리 서술은 간단하고, 사건은 간단하다. 대량의 심리 묘사는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기 위해 심리 묘사를 통해 인물의 복잡한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성격 기질의 반항과 타협, 자존감과 열등감, 의심과 민감성, 감성과 냉정은 모두 심리적 묘사를 통해 생생하게 그려졌다. 안나는 사랑과 모성애, 반항과 * * * 사이의 인격충돌도 심리묘사에서 충분히 표현되었다. 심리 묘사는 줄거리에 종속되어 있다. 19 세기의 심리소설은 여전히 줄거리의 틀이 있다. 심리 묘사는 줄거리에 붙어서 독립성이 없다. 줄거리가 심리묘사를 감동시키고 트리거하여 심리묘사를 연결시켜 전통소설 서사의 선형 인과관계를 구현했다. 그것은 현대 심리 소설에서 독립된 의식의 흐름 묘사와는 다르다. 심리적 줄거리가 있는 심리소설에서 인물 경력과 심리 묘사는 서로 계층화되고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줄거리는 강을 그리는 것과 같고, 심리묘사는 개울처럼 강물을 가득 채우고 줄거리를 가득 채워 심리적 묘사를 위주로 한 서사 구조를 형성한다. 줄거리의 심리화는 보통 시작, 삽입, 서술의 세 가지 상황으로 나타난다. 계몽은 작은 사건을 기초로 대량의 심리 묘사를 이끌어 냈다. 예를 들어, Derena 부인의 손을 잡는 세부 사항은 일련의 심리적 활동으로 이어졌습니다. 삽입은 현실 묘사의 세부 사항을 심리 서사에 삽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엠마가 참을 수 없는 지루한 가정생활에 대한 묘사. 서사 스타일은 줄거리를 서술할 때의 심리 서술이다. 서사는 심리 묘사를 유도하고, 심리 묘사는 줄거리를 이끌어 낸다. 예를 들어' 레드와 블랙' 제 43 장은 마텔과의 사랑 관계에 대한 묘사가 서사이자 심리적 묘사이기도 하다. 심리소설은 20 세기에 의식의 흐름 소설로 발전했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1920 년대 영국에서 시작되어 유럽과 미국에 퍼졌다. 의식의 흐름 소설은 서구 현대사회의식의 산물이며, 그 이론의 기초는 퍼거슨의 직관주의,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 윌리엄 제임스의 심리학이다. 의식의 흐름' 이라는 개념은 제임스가 제시한 것으로, 인간의 의식 활동은 강과 같고, 끊임없는 주관적 이데올로기의 흐름이라고 생각한다. 의식의 흐름 소설의 선구자로서 울프의' 벽의 반점' 이 현재 널리 퍼지고 있다. 자백서' 표지 인물 울프는 영국 의식류 소설가 (1882-1941) 이다. 그녀가 19 19 에서 출판한' 벽의 반점' 은 최초의 의식의 흐름 소설이다. 그것은 전통적인 소설 구조를 버리고 인물의 심리적 묘사를 중시한다. 달로위 부인' 은 그녀의 가장 유명한 의식의 흐름 소설이다. 여주인공이 1923 년 6 월 중순, 12 시간의 생활을 묘사했다. 소설은 그녀가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연상을 통해 과거의 추억과 미래에 대한 전망을 표현하며 18 부터 25 까지의 수십 년간의 경험을 거슬러 올라간다. 작품에서 저자는 두 가지 다른 각도에서 의식의 흐름을 번갈아 변화시킨다. 또는 교회 종소리에 표시된 시간을 중심으로 같은 순간에 다른 인물의 사상 활동을 묘사한다. 또는 인물을 중심으로, 다른 시기의 이 인물의 사상 동태를 보여준다. 이 소설의 주된 목적은 자애로운 인도주의 정신을 선양하는 것이다. 울프의 창작은 영국 의식의 흐름 소설의 발전을 위한 길을 닦았다. 하지만 2004 년 최근 130 년을 잃어버린 소설' 존 스미스의 고백' 이 발견됐다. 이 책은' 셜록 홈즈 탐사집' 의 저자인 코난 도일이 1883 에서 쓴 소설이다. 불행히도 우송 과정에서 잃어버렸다. +0 1 에 게시됩니다. 책에서 존 스미스는 여행이 매우 넓어서 많은 것을 배웠다. 50 살 때 그는 통풍으로 집에 갇혔다. 시간을 보내기 위해 그는 종이와 펜을 꺼내 자신의 젊은 시절의 뜻밖의 만남, 역사에 대한 관찰, 예술에 대한 견해, 우주생활에 대한 생각, 제국의 흥망에 대한 예측을 모두 적었다. 엇갈린 시공간, 다채로운 사상은 전통적인 작문 수법과는 달리 의식의 흐름 소설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 (187 1- 1922), 의식류 소설의 주요 대표 작가. 소설' 세월을 추억하다' (19 13- 1927) 는 의식류 소설의 기초작이자 서양과 전 세계문학 20 세기 중 가장 위대한 소설 중 하나이다. 소설은 서술자' 나' 를 주선으로 하여 지난 일을 회상하고' 나' 가 본 것을 삽입한다. 인물 사상이 흐르는 심리적 시간에 따라 작품을 구조화하고, 인물 의식의 흐름을 일부러 묘사하다. 인물의 주관적 느낌으로 전통소설 속 인물의 운명과 충돌의 주도적 지위를 대체하다. 작품은' 내심' 을 특색으로' 제재와 작문 기교가 모두 혁신적인 새 소설' 으로 여겨져 이후 현대주의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포크너 (1897- 1962) 는 미국 작가이자 의식류 소설의 대표작가이다. 대표작' 시끄러움과 소동' (1929) 과' 세월을 회상하다',' 율리시스' 는 의식의 흐름 소설의 3 대 대표작이라고 불린다. 소설은 여러 각도에서 세 형제와 그들의 언니 케이티 모녀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인물의 잠재의식에 깊이 들어가 그들의 내면 세계와 병적 심리를 묘사했다. 내가 죽을 즈음, 8 월의 빛, 압살롬! 압살롬! 모두 의식의 흐름인 고전 소설이다. 버지니아 울프 (1882- 194 1) 영국 소설가, 평론가 버지니아 울프도 유명한 의식류 작가이자 의식류 소설의 창시자이다. 그녀는 의식의 흐름 소설가들의 창작을 총화하고 차용한 기초 위에서 의식의 흐름 문학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발전시켜 이론적으로 서술하였다. 19 19 년, 울프는 첫 번째 의식류 소설' 벽의 반점' 을 발표했다. 작품은 한 여자가 벽의 흐릿한 점을 보고 생기는 의식의 흐름을 통해 사람의 내면세계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드러낸다. 달로위 부인' (1925) 과' 등대로 가다' (1927) 는 울프의 의식류의 대표소설이다. 전자는 돌로위 부인이 가족 모임에서 옛 애인 피터를 다시 만나 근처에 정신병자가 자살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들의 의식이 많이 뛰었다. 후자는 수많은 상징수법을 활용해 명리와 원한이 아닌 다른 세계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표현하며 독자들에게 인물의 심층의식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울프의 소설은 사건과 인물의 관계를 중시하지 않고, 인물의 사상 감정의 재현을 중시하고, 환경과 경물 묘사의 인상 효과를 중시한다. 그녀의 글쓰기는 음악성으로 가득 차 있고, 그녀는 음악적인 형식주의 구조작품으로 독자의 미감을 준다. 중국 류익창 (19 18-), 홍콩 작가이자 홍콩에 남아 문학을 발전시키는' 남학자' 의 중요한 멤버이기도 하다. 그의 대표작' 술 취한 사람' 은 종종 중국 문학의' 첫 의식의 흐름 소설' 으로 불린다. 저자가 이런 견해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보편주의자들은 작품의 허무에 대한 내적 묘사가 당시 홍콩의 중금경문화의 허영심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생각한다. 작가는 현실과 상상을 술 취한 사람의 이미지와 섞어 내면의식의 발전에 초점을 맞춘 작품을 만들었다. 왕몽 (1934-), 대륙 작가, 중국 신시기 의식류 소설의 창시자이자 중요한 실천자. 1979 부터 1980 까지 2 년도 안 되어 왕몽은' 브리',' 밤의 눈',' 연 리본',' 나비',' 봄의 소리' 를 속속 발표했다 "왕몽의 여섯 편의 소설은 그의 후기 의식류 소설과 함께 여러 해 동안 중단된 의식류 문학의 동양화 과정을 회복하고 가속화하여 참신한 면모와 풍격으로 오래된 동방 대지에서 벗어나게 했다." 모옌 (1955-), 대륙 작가, 중국 신시기 의식류 소설의 대표. 1985 부터 그는' 마른 강',' 폭발',' 붉은 수수',' 기쁨',' 붉은 메뚜기' 등 일련의 의식류 풍격이 강한 소설을 발표해 의식류 기교의 응용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중' 붉은 수수' 는 80 년대 중국 문단의 이정표이다. 소설은 의식의 흐름을 이용한 표현 수법으로 시공간의 무질서 속에서 과거 산둥 한 마을에서 일어난 생명의 송가를 서술하였다. 모옌 (WHO) 는 포크너 (Faulkner) 를 멘토라고 부르는데, 그의 의식의 흐름 기교는 포크너 (Faulkner) 와 비슷하며, 몽타주 수법 (예 포크너와 마찬가지로, 모옌 역시 순수한 의식의 흐름 작가가 아니다. 그의 소설 대부분은 여전히 현실주의의 범주에 속한다. 20 12 모옌 노벨 문학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