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학을 보고 작문의 세부 묘사를 쓰다
영화학을 보고 작문의 세부 묘사를 쓰다
2. 세부 묘사 작문 < P > 발자크는 "세부 사항만이 작품의 가치를 구성한다" 고 말했다. 이준 역시 "디테일 없이는 예술작품이 있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진실한 세부 묘사는 인물을 전형화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디테일 묘사의 목적은 문장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만드는 것이고, 글을 쓰는 사람은 그 사람을 보는 것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그 경지와 같아서 사람들에게 진정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문장 세부 사항을 잘 쓸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시점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첫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고르는 것이 문장 취지사상과 영혼을 전시하는 관건이므로 반드시 골라야 합니다. 공을기' 의 초상 묘사처럼, 그는 키가 크고, 청백색 얼굴색이며, 주름 사이에는 늘 흉터가 섞여 있고, 지저분한 연꽃의 흰 수염이 섞여 있다. 긴 셔츠를 입었지만 더럽고 찢어져서 1 여 년 동안 수선도 하지 않고 세탁도 하지 않은 것 같다. 이 단락에서 잡은 것은' 긴 셔츠' 라는 전형적인 디테일이다. 긴 셔츠를 입는 것은 과거시대 독서인의 상징이고, 공을기의 긴 셔츠는' 더럽고 허름하다' 며 그의 궁핍함을 드러내며 공을기의 현학적, 무감각한 특징을 부각시켰다. 둘째, 각종 감각을 동원한다. 사물을 세밀하게 관찰하여 세부적인 묘사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려면, 자신의 각종 감각을 동원하여 사물에 대해 세밀한 관찰을 해야 한다. 다음 단락에서 꽃을 쓴 글과 같이: 하늘가의 그 초승달은 은은한 청휘를 발하고 조용히 정원에 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슴푸레한 달빛 아래 낮에 붉게 물든 꽃들, 푸르고 뚝뚝 떨어지는 잎들이 모두 어둡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갓 피운 몇 송이의 꽃송이가 맑은 향기를 풍기고 있다. 아! 꽃봉오리 한 송이가 더 있는데 열리지 않을까요? 나는 한참 동안 관찰했는데, 갑자기 꽃봉오리가 움직였다. 마침내 꽃봉오리 끝에 살금살금 작은 구멍이 하나 벌어졌고, 이어서 작은 구멍이 천천히 벌어졌고, 꽃잎이 조각조각 뻗어 채굴되었다. 그 꽃의 분별은 수정으로 조각한 것으로, 꽃맥 하나 똑똑히 보인다. 작가는 꽃의 질감, 냄새, 색채, 무늬, 꽃봉오리 개방의 전 과정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해 임경을 느끼게 했다. 셋째, 단어 세부 묘사를 정성껏 단련하는 가운데, 적절한 단어를 선택하고, 정성껏 단련하여, 적은 수로 많은 것을 이기고, 심지어 한 글자로 정신을 전해야 한다. 다음 문장에 첨가된 단어는 매우 적절하다. ① 그는 가볍게 문을 열고 눈을 가늘게 뜨고 문틈을 통해 내가 무엇을 하는지 보았다. ② 바람의 돌풍이 휩쓸렸다. ③ 나무 잎이 땅에 흩날리고, 나뭇잎 하나가 빗속에서 소용돌이를 치고 땅에 떨어졌다. 넷째, 수사적 교묘하게 비유, 의인, 대비, 과장 등의 수사 방법을 운용하면 언어의 생동감을 높이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만들어 무형을 유형화할 수 있다. 주자청의' 봄' 에서 봄비에 대한 묘사처럼: 소털, 꽃바늘, 빗줄기, 촘촘하게 짜여 있고, 집 지붕에는 얇은 연기가 가득 덮여 있다. 또 어머니가 아이를 자세히 보고 자는 것 같다: 어머니가 멍하니 나를 보고 있는데, 그것은 어떤 눈빛인가! 그것은 첫 번째 아침 햇살이 애교꽃을 어루만지는 것이다. 그것은 3 월의 봄바람이 푸른 물에 부드러운 것이다. 그것은 여름저녁노을이 연한 버드나무에 비친 휘영이다. 그것은 가을밤의 달빛이 대나무에 대한 애착이다. 그것은 겨울의 아침노을과 잔디의 대화이다! 다섯째, 서로 다른 각도를 변환하여 여러 수준에서 같은 세부 사항을 작성하는 것은 서로 다른 각도, 여러 수준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아이가 자는 것을 자세히 살펴보면, 앞의 예는 어머니의 눈빛이라는 각도에서 쓴 것이다. 우리는 각도를 바꿀 수도 있고,' 나' 의 관점에서 쓸 수도 있다. 내가 눈을 살짝 뜨고, 엄마가 역시 내 침대 앞에 서 있었다. 그녀는 그렇게 서서, 손에 담요를 안고, 눈을 멍하니 나를 보고 있었다. 그것은 어떤 눈빛이었는가. 나는 이 눈빛이 비춰지자 갑자기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나는 강보 속의 아기가 된 것 같았고, 푹 자고 있었고, 어머니의 얼굴은 기쁨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후, 나는 또 예쁜 월계화 한 송이가 된 것 같아, 흥분해서 어머니가 웃음을 터뜨렸다. 잠시 후, 나는 또 오색적인 그림이 된 것 같아, 도취되어 어머니가 거기서 감상하고 감상하셨다. 우리는 또한 연상을 이용하여 세부 사항을 쓸 수 있다. 만약 어머니가 아이를 자세히 보고 잠을 잔다면, 스틸슨, 투그네프, 비숙민 등의 작품을 연상해 쓸 수 있다. 예를 들면, 내가 눈을 살짝 뜨고, 엄마가 역시 내 침대 앞에 서 있을 때, 그녀는 그렇게 서서, 손에 담요를 안고, 눈을 멍하게 쳐다본다. 그것은 어떤 눈빛인가! 나는 사철생의' 나와 지단' 에서 본 적이 있는데, 그 어머니의 눈빛은 무언의 축복이었다. 나는 도살그네프의' 개굴. 개굴.' 에서 본 적이 있는데, 그 어머니의 눈빛은 일종의 행복의 고요함이었다. 나는 필숙민의' 나의 다섯 가지' 에서 본 적이 있는데, 그 어머니의 눈빛은 포기할 수 없는 소중한 것이다! 다른 각도를 변환하면 환경을 통해 세부 사항을 쓸 수도 있습니다. 인물 활동, 줄거리의 전개는 반드시 일정한 환경에 있어야 하고, 필요한 경우 환경 묘사도 디테일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날으는 눈이 밤새 흩날리고, 살을 에는 찬바람이 사람들에게 발길을 멈출 기회를 주지 않고, 부러진 마른 가지 * * * 눈 속에서 삐걱 소리를 낸다. 시골의 아침은 이렇게 쓸쓸하고 고요하다. 작문은 곧 생활이다. 관찰은 삶의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생각은 삶의 세부 사항에서 영감을 얻는 것이다. 성공의 세부 묘사를 쓰려면 예리한 감각력으로 생활을 관찰하고,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고르고, 각종 감각을 동원하고, 단어를 세심하게 다듬고, 수사법을 교묘하게 활용하고, 다른 각도를 바꾸는 등 다섯 가지 방법을 통해 성공의 세부 묘사를 분명히 써야 한다. 슈퍼온라인 작문의 재미없는 집주인이 자신을 참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작문에 대한 자세한 묘사 < P > 그날, 내 마음은 < P > 창밖의 비가 흩날리며, 나는 은은한 비 안개 속에서 어두운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영화처럼 내 눈앞에 떠오른다. < P > 그것은 어두컴컴한 비오는 날이었고, 거리의 행인들은 모두 황급히 떠났다. 길가의 버드나무가 무심하게 드문 유엽을 날리며 고개를 숙이고, 날카로운 빗속에서 보잘것없어 보였다. 나는 처마 밑에 서서 비를 피해 조용히 잿빛 하늘을 응시했다. < P > 갑자기 헝클어진 머리카락이 비에 흠뻑 젖었다. 그 암울한 눈빛이 주름을 끼고, 세상의 먼지를 겪은 그 크고 날씬하고 거친 얼굴은 황량한 고비, 고지식한 것 같았다. 그녀의 온몸이 상처투성이인 발이 차가운 길을 걷고, 빙글빙글 걸어가고 있었다. 마치 작고 무력한 새처럼 바람에 날개를 힘겹게 받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개를 숙이고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그것은 낡고 쭈글한 깡통이었고, 바람에 찰칵 소리를 내며 진흙이 섞여 매끄럽고 반짝이는 도로에 조용히 붙어 있었다. 그는 멍해져서 잠시 멈추고, 점차 그의 얇은 등을 구부리고, 나뭇 가지처럼 쭈글쭈글하게 쭈글한 손을 뻗어 조심스럽게 떨며 그것을 들었다. 그의 손 눈에 안도의 기색이 역력하다. 가볍게, 정중히 쓰레기통에 넣은 다음 만족한 심정으로 날씬한 몸을 끌고 점차 흐릿한 빗속으로 사라졌다. < P > 공기가 굳어지는 듯 내 마음이 순식간에 흔들렸다. 그 비길 데 없는 큰 몸을 바라보니 그 더할 나위 없이 순수한 마음눈물이 점차 두 눈에 넘쳤다 내 마음이 흔들렸다. 내 인생도 흔들렸다. 그, 빗속의 거지, 언제나 내 마음 속의 등불, 그의 마음은 영원히 빛나는 초승해와 같다. 조금씩 솟아오르며 내 마음을 비춘다 .4. 작문' 디테일 묘사' < P > 그녀의 가지런한 앞머리 아래에 숨어 있다 곧고 작은 코 밑에는 매미 날개처럼 얇은 입술이 있는데, 그녀의 피부는 좀 건조하지만, 여전히 옅은 붉은 구름에 물들고, 하얀 외투는 그녀의 부드러운 몸집, 금빛 파란색 청바지, 금빛 리본을 묶은 가을 부츠를 감싸고, 길을 걸으면 소리 없이 걷는다. < P > 수많은 햇빛을 들고 산뜻하고 시원한 바람을 동반한 아침, 그녀가 왔다. 미풍이 그녀의 먹처럼 푸른 실을 스치며 가볍게 고른 수미에는 기쁨이라는 것이 넘쳐흐르고 있다. 단봉안 한 켤레가 교활한 빛을 반짝이고 있는데, 반짝이지 않는 것은 마치 검은 보석 두 개와 같다. 깜찍한 코 아래, 붉게 물든 앵두가 하고 싶은 말을 멈추고, 방긋 웃으며 꽃처럼 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불처럼 붉게 물든 외투는 연약한 몸, 깨끗한 청바지, 빨갛고 검은 운동화가 뒤섞인 리듬에 꼭 싸여 있다. 5. 생동감 있는 작문 4 자 < P > 우리 집의 작은 회색 고양이 우리 집에서 작은 회색 고양이 한 마리를 길렀습니다. 이를' 카우보이' 라고 합니다. < P >' 데님' 전신은 회색이고, 작은 코와 입, 눈은 촉촉하고, 귀는 뾰족하고, 꼬리는 가늘고, 정말 귀엽다! "카우보이" 는 아침 일찍 잠에서 깼다. 내가 아침을 먹으러 갔을 때, 이미 의자로 뛰어올랐다. "카우보이" 는 아침에 밥을 먹지 않고 점심을 먹을 때까지 "카우보이" 에게 밥을 주었다. 그것은 매 끼마다 밥 한 그릇과 생선 조금 먹고, 저녁에 저녁을 구울 때 다시 의자로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햇볕을 쬐면, 그것은 항상 눈을 가늘게 뜨고 누워 있고, 이따금 기지개를 켜기도 한다. < P > 그것은 나와 가장 좋은 관계이고, 때로는 내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닌다. 지난번에 내가 장난감 기차 한 대를 바닥에 놓고 달리자, 그것은 갑자기 놀라 달아났고, 점점 겁이 나서 장난감 기차의 한 칸을 뒤집었다. < P > 한번은 대문 앞에서 놀다가 큰 개 한 마리가 그것을 발견했는데, 큰 개가 바로 뛰어갔다.' 카우보이' 가 쏜살같이 그 둥지로 뛰어갔다. 아슬아슬했다. "카우보이" 만약 네가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면 좋겠다. 나는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아쉽게도 너는 알아들을 수 없다. 6. 상세하게 묘사한 작문 < P > 디테일에 개성저자가 있다: 조하' 중학교 국어 대화어포럼' 29 년 제 1 호
[요약] 어문 교재의 많은 글에서 세부적인 묘사는 작가의 글쓰기 개성과 독창성을 반영하며, 이 글은 교재의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상세히 파고들었다.
[키워드] 국어교재 세부 묘사 텍스트 연구 교수 방법 < P > 1, 세부 사항, 정격이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순간 < P > 우리는 늘 이런 독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시간의 흐름은 종종 한 편의 작품에 대한 우리의 독서 인상을 약화시킬 수 있지만, 항상 어떤 인물들의 순간적인 음용 웃음과 언행이 영원히 우리의 머리 속에 고정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우리는' 고향' 에서 양둘째 형수가 등장했을 때의' 가는 발' 의' 컴컴한 규칙' 이미지를 잊을 수 없다. 중년 윤토를 들고 탁한' 나리' 의 울음소리는 항상 우리의 고막이 우리의 마음을 진동시킨다. 축복' 에서 상림형수가 거지로 전락한 후의 인형도,' 뒷모습' 에서 행동이 불편할 정도로 뚱뚱한 아버지가 나를 위해 오렌지도를 사주셨다. 이러한 세부적인 묘사는 이미지를 영원히 지울 수 없는 고정 효과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에 대한 입신의 묘사적 기능도 갖추고 있다. 대관원의 군웃음도를 예로 들자면, 역시 웃음이다. 스샹운은 외향적이고 명랑하게 웃고, 임대옥 웃음은 연약하고, 자보옥은 웃음에 방임되어 있고, 석춘은 애교가 천진난만하고, 왕부인 설이모는 웃음에 은근한 점이 있다. 주객과는 달리 탐춘영춘에 직접 웃음을 쓰지 않았지만, 탐춘은 저절로 사발을 감는 것이 외향적이다 < P > 교재에는 많은' 손' 에 대한 묘사가 담겨 있는데, 이 손의 일거수일투족은 자연스럽게 인물의 성격에 대한 묘사를 완성했다. 연꽃전' 에서 수생형수는 수생이 군에 입대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진동하는 갈대눈썹이 손가락을 베고, 입으로 손가락을 빨아 먹었고, 수생형수생형수는 기쁘고 떠나기 아쉬워하지 않는 감정, 차분하고 내성적인 성격을 손의 무의식적인 동작에서 표현했다. 방기' 파도 사이' 에서 주석의 손을 흔드는 것은 대지대용이다. 뒷모습' 에서 힘겹게 플랫폼을 오르는 두 손에 꽉 쥐고 있는 것은 눈물겨운 아버지의 사랑이다. \ "고향 \" 에서 양 ersao 는 epiphyseal 사이의 두 손을 잡고 방자하고 고삐 풀린 을 홍보했다; 우린 벨' 에서' 눈물눈',' 어이가 없어 삼키다' 의' 집행수' 는 문인들이 얽히고 재자가 다정하다. "약" 심노전은 "황급히" 양돈을 만지고, "떨고" 양돈을 내고, "감히" 만터우를 잇는 손은 착하고, 성실하고, 소심하다. 강 아저씨는 일련의' 강탈',' 잡아당김',' 포장',' 플러그',' 잡기',' 꼬집기' 는 욱하고 사납고 탐욕이다. < P > 2, 디테일, 렌더링, 깔개 캐릭터 < P > 디테일은 반복적으로 렌더링되고, 층별 깔개 속에서 캐릭터 성격의 한 측면을 확대해서 부각시키면서 캐릭터 상황의 변화를 드러낼 수 있다. 인물의 성격의 변화를 표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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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문은 근심 걱정 없는 작문망 () 상세 참조: /dyzw/show? Id=1811 7. 세부 묘사에 관한 글짓기 < P > 우리는 강가에서 급하게 * * * 옷을 입고 냇물에 뛰어들어 물싸움을 시작하며 쫓아다니며 장난을 쳤다. < P > 봐라, 우리는 두 팀으로 나뉘어, 한 팀은' 적' 으로, 다른 한 팀은' 홍군' 으로 나뉜다. 한 쌍의 작은 손바닥이 물을 상대방에게 쏟았고,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반짝이는 물방울이 가득 쏟아졌다. < P > 물이 눈을 흐리게 하자 우리는 각자 한쪽으로 물러나 손으로 닦아낸 다음 다시 맹렬하게' 공격' 했다. 작은 강 전체가 즉시 떠들썩하고, 고함을 지르며, 웃음소리가 이 복개하여 쾌활한 교향곡이 되었다. < P > 물싸움이 지쳐서 강에서 쫓아다니며 장난치다. 하나는 쫓고, 하나는 뛰고, 물 속에서 뚫고 다니고, 작은 몸은 미꾸라지처럼 미끄러워 도저히 잡을 수 없다. < P > 강의 즐거운 노래와 웃음소리가 양안과 멀리 흔들리고 있다. 우리 이 개구쟁이들은 학부모의 거듭되는 충고를 무시하고 삼삼오오 떼를 지어 작은 석만에 와서 바지를 벗고 벌거벗은 채 물 속으로 들어갔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