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 논문의 제목은 전통 명절에 관한 것이다.

이 논문의 제목은 전통 명절에 관한 것이다.

개요: 중국은 세계 문명 고국으로서 조상 5 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온 문화를 물려받았다. 각종 예교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중화민족에 대한 그 중요성이 비길 데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이 글은 주로 중국의 전통 명절과 그 기원, 발전, 풍습, 경축 방식을 소개하여 사람들이 중국의 전통 명절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전통 명절과 전통 문화의 중요성을 더욱 중시할 수 있게 하였다.

요약: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나라 중 하나로, 5000 년의 전통문명이 있어 그녀의 자손이 물려준 것이다. 각종 낡은 예교는 화하 자손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그것들이 전파될 수 있는 이유는 그들의 중요성이 대체될 수 없기 때문이다. 이 문장 는 일부 전통 명절 과 그것들 의 기원, 발전, 풍습 및 사람들 이 명절 을 축하하는 방식 을 묘사하였다. 이 문장 은 사람들 이 중국 명절 을 더 잘 이해하고 더 많은 관심 을 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키워드: 명절, 출처, 풍습, 문화

1.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불린다. 또한, 본의는 "가다" 이며, "변화" (대체) 로 이어집니다. "저녁" 이라는 단어의 본의는 "일몰" 이며, "밤" 으로 확대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은' 여기서 옛 나이를 빼고 내일 새 나이를 바꾼다' 는 뜻이다. "나누기" 는 낡은 천을 처분하고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분열과 통치' 에서 기원했다. 여씨춘추' 와' 동기기' 에 따르면 새해 전날 고대인들은 드럼을 이용해' 역병의 귀신' 을 몰아내어 내년에는 병무재해를 면했다. 이것이 바로' 섣달 그믐 날' 축제의 유래이다. 섣달 그믐날 밥의 이름은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새해를 맞이하고, 재해를 없애고, 병을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섣달 그믐날이 지금까지 발전하여 많은 변화가 발생했지만, 의의는 여전하다. 이제 섣달 그믐 날에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밥을 먹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방식으로 옛 해를 작별한다. 이를' 폭죽으로 낡은 것을 제거한다' 고 한다. 그 시끌벅적한 장면은 일 년 중 가장 시끌벅적한 명절로, 중국에서 가장 시끌벅적한 명절 중 하나에 속한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외국인 친구들이 중국의 섣달 그날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춘완 시청은 이미 사람들의 설날에 없어서는 안 될 요리가 되었다. 멋진 프로그램,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화기애애하고, 원만하고, 사람들의 아름다운 축원을 가지고, 새해의 새로운 기상을 바랍니다.

둘째, 설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이다. 설날은 중국에서 약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중국인의 가장 시끌벅적하고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고대의 설날은 음력 24 절기 중' 입춘' 계절을 가리킨다. 남북조 시대가 되어서야 설날이 연말로 바뀌었는데, 일반적으로 봄 전체를 가리킨다. 이때 봄은 대지로 돌아가고, 만상이 새로워지고,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의 시작으로 삼는다. 신해혁명 이후 민국 초년, 음력을 양력으로 바꾼 후 정월 초정을 설날로 정했다.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는 1949 년 9 월 27 일까지 정월 초하루인 새해를' 설날' 로 정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설날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해에 대한 전설이 있다.

사람들은 흔히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르는데,' 년' 의 본의는 오늘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고대에는 세상에' 년' 이라는 사나운 야수가 있었다고 한다. 낙타보다 더 크게 생겼습니다. 바람보다 더 빨리 달리고, 천둥보다 더 크게 포효한다. 나오자마자 사람은 사람을 먹고, 동물은 다치고, 사람의 생명은 심각한 위협을 받는다. 신들은 해를 벌하기 위해 그것을 깊은 산속에 가두어 1 년에 한 번만 나오도록 허락했다. 장기간의 실천에서 사람들은' 년' 이 세 가지 두려움, 즉 빨강, 소음, 불을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1 년 섣달 그믐날 밤, 우리는 문 앞에 빨간 종이를 붙이고, 징과 북을 두드리며 폭죽을 터뜨리고, 밤에는 방안에 밤새 불을 켰다. "년" 저녁에 한번 보자, 집집마다 등불이 환하다. 듣자마자 도처에서 총을 쏘는 소리가 나서 그것을 마을로 놀라게 했다. 낮에는 또 몰래 산을 내려갔지만, 집집마다 문이 여전히 빨갛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곳곳에 북소리가 가득하여, 놀라서 돌아서서 되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년' 은 다시는 감히 오지 못했다. 듣자하니 그는 굶어 죽은 것이 깊은 산속 깊은 숲 속에 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년' 과' 구동년' 의 예방을 핑안 온건한 새해로 바꾸었다. "년" 은 없어졌지만 설날의 풍습은 여전하다. 새빨간 춘련, 휘황찬란한 등불, 맑은 폭죽, 큰 징과 북, 해마다.

셋. 정월대보름날

음력 정월 보름은 정월 대보름날이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즉 음력 정월 대보름이라고도 불린다. 이것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고서에서 이 날은 상원이라고 하고, 그 밤은 원야, 원석,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정월대보름이라는 이름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고대 중국 역법은 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매월 열다섯 번째 날, 사람들은 1 년 중 첫 보름달 밤을 맞이할 것이다. 이것은 당연히 길한 날로 여겨진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정월 대보름은 이미 신에게 제사와 복을 기원하는 날로 사용되었다. 나중에 옛사람들은 정월 대보름을 상원, 7 월 15 일을 중원, 10 월 15 일을 하원이라고 불렀다. 늦어도 남북조 초기에는 삼원이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날이었다. 세 가지 요소 중 상원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그 후 중원과 하원의 경축 행사는 점차 폐지되었지만, 상원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정월대보름에 사람들은 등불을 장식하고, 등불을 달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을 추측하고, 불꽃놀이를 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일부 지역에서는 시소를 밟는 풍습도 있다. 정월대보름의 종류 차이는 주로 충전재에 있다. 정월대보름은 시원하고 보기 좋아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중국의 전통 음식이다.

넷째, 봄놀이를 한다

매년 첫 절기는' 입춘' 으로, 흔히' 대봄' 이라고 불린다. 왜' 대봄' 이라고 불러요? 우리나라 역사에는 풍습이 있다. 매년 초봄의 이 날, 사람들은 명절 옷을 입고 큰 종이 소 한 마리를 메고 노래와 춤을 싣고 거리를 행진한다. 퍼레이드가 끝난 후, 종이 봉지의 소가 현아의 법정으로 옮겨졌고, 현관은 직접 세 번 채찍질을 했다. 이는 봄이 대지에 돌아가 서둘러 농사를 짓는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입춘을' 대봄' 이라고 부른다.

봄을 치는 풍습은 많지 않다. 산서에는 봄바람이 불고 봄바람이 움직이고 봄물이 봄강이 흐른다. " 춘인은 춘주를 마시고, 춘관은 봄소를 채찍질한다. "봄소를 찍는 성황을 이야기하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자) 한식절

한식절은 청명절의 전날이며, 낡은 풍속 중의 한 명절에 속한다. 그것은 춘추시대에서 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 때 죽은 지 여러 해 된 진국공자가 귀국하여 즉위 [즉 진문공] 를 하고, 그와 함께 죽은 신하를 공경하며, 개자추를 제외한다고 한다. 개자추는 뒤이어 어머니의 은둔면산 (현재 산시 () 성 개휴현 동남) 을 따랐다. 진문공이 이 사실을 알게 되자 그는 상금을 올리고 싶었다. 그는 면산을 찾았지만 찾지 못하여 산을 태우고 나오라고 강요했다. 하지만 개자가 버티지 못해 모친이 모두 불에 타 죽었다. 이에 따라 진문공은 매년 이날은 사람들이 불에 밥을 짓는 것을 금지하고 냉식으로 애도를 표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나중에 한식절에 한식을 먹고 성묘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한식절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여섯째, 청명절

청명절은 음력 3 월 8 일이다.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씨를 심는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하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청명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조 성묘의 명절이다. 성묘는 속칭 상묘로, 고인에게 제사를 지낸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에 성묘한다. 옛 풍습에 따르면 성묘할 때 사람들은 음식, 술, 과일, 종이돈 등을 가지고 묘지에 가서 사랑하는 사람의 무덤에 음식을 바치고, 종이돈을 불태우고, 무덤을 위해 새 흙을 재배하고, 녹색 나뭇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앞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지막으로 먹고 마시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당대의 시인 두목시의' 청명' 시는 "청명절 비가 분분히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고 말했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쓰다.

청명절, 일명 나청절, 양력에 따르면 매년 4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봄빛이 밝고 초목이 무성한 계절이며, 사람들이 봄나들이 [고대에는 나들이] 를 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청명이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일곱째, 단오절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이다. 단오절' 의 본명은' 단오' 로 시작을 의미한다. "5" 와 "오후" 해음, 통용. 이것은 중국의 오래된 명절이다. 고대 중국 최초의 애국시인 굴원이 비방을 받아 유배된 후 초나라 정치가 점점 부패하고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지 못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조국을 구할 수 없는 것을 목격하고 강에 투신하여 자결하였다. 이후 물고기와 새우가 몸을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찹쌀과 밀가루를 다양한 모양의 빵으로 구겨 강심에 넣어 단오절에 쫑쯔, 도넛을 먹는 원천이 됐다. 이런 풍속은 이미 국외로 전파되었다.

지금 사람들은 단오절에 쫑쯔, 용주 경주를 먹으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따라서 쫑쯔 (WHO) 는 중국의 전통식품 중 하나가 되었다. 쫑쯔 보통 갈대잎으로 찹쌀을 싸거나 죽통으로 싸요. 다른 종류의 쫑쯔 들도 특색이 있다.

여덟, 중국 발렌타인 데이

음력 7 월 7 일 밤은' 칠석' 이라고 불린다. 중국 민간 전설 견우와 직녀가 오늘 밤 천하대교에서 만났다. 구걸이란 달빛 아래 채색선으로 직녀 스타에 바늘을 꿰는 것이다. 크기가 다른 7 개의 핀홀을 통과할 수 있다면' 교묘하다' 는 것이다. 농업 속담 구름: "7 월 초 칠청명, 낫을 갈아서 벼를 베다." 낫을 갈아서 올벼를 수확할 준비를 해야 한다.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현대에서는' 보라색 발렌타인데이' 로 불리며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 속한다. 。 이날 커플들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선물을 교환했다. 로맨틱한 명절이다.

아홉, 중양절

중양절은 일명 중양절이라고도 하며, 고대에는 9 를 양으로, 6 을 음으로, 중양절은 중양절로 일컬어 중양절이라고 불렀다. 음력 9 월 9 일은 중국 전통의 중양절이다. 동시에 중국 경로들의 명절이기도 하다. 1989 년 우리나라는 9 월 9 일을 노인절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장로, 사랑, 노후를 돕는 명절이 되었다.

중양에 갈 때마다 사람들은 왕위의' 타향에 있다' 는 것을 떠올린다.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나는 형이 어디로 기어갔는지 멀리서 알았고 산수유에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 "이 시. 예로부터 중양절은 사람들이 노인을 존경하고, 부모를 그리워하며, 재결합을 갈망하는 날이었다.

X. 추석

정월 대보름에 한인은 상원절이라 불리며 정월 대보름을 경축하는데 예로부터 있었다. 7 월 15 일 한족들은 중원절을 조상을 제사하는 명절이라고 부른다. 10 월 15 일 한족은 하원절이라고 부르며 선현을 기념하는 한식이다. 추석에 하등을 켜고 도사가 복을 기원하는 것은 한족의 전통 민속이다. 구력 중 7 월 15 일은 추석로 정월 15 일의 상원절과 10 월 15 일의 하원절과 같다.

추석은 도교의 명절이다. 도교는' 삼원' 을' 삼관' 의 별칭으로 여긴다. 상원절, 일명 상원천관절은 상원복의 황제 위자색의 생일이다. 중원절은 중원절이라고도 불리며 원나라 중기에 죄를 사면한 관원 서청의 생일이다. 하원절, 일명' 여름원수관절' 은 여름원수 관동음황제의 생일이다. 도교 「태상 삼관경」 (tai sanguan Jing) 은 "천제가 백성을 축복하고, 지방관이 죄를 용서하고, 수관이 재난을 해결하다" 며 "중생은 모두 천지수관의 통제를 받는다" 고 말한다. 추석에는 지안문의 불신전과 서변문 밖의 백운사와 같은 도관이 정기적으로' 행운도장' 을 열어'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국태민안' 을 빌었다.

불교도들은 이날 성대한 분재를 거행하는데, 분재, 분재라고도 한다. 청나라 후기에 북경에는 광제사, 법원사, 연화사, 광화사, 가흥사, 장춘사 등 840 여 개의 절이 있었다. , 조건이 허용된 곳에서는 다양한 규모의 목련 클럽과 중원 법학 클럽이 열린다. 민국 이래 북해공원 중산공원 콘서트홀 등 역년 동안' 전몰장병 추모식' 이 열렸다. 범 (라마), 도사 (도사), 선 (스님) 삼경으로' 육해공 전사장병' 패를 공제로 모시다.

추석 기간에는 올드 베이징에서 조선, 연화등, 연화등 연주, 조상 제사,' 경경' 노래 등의 행사가 열린다.

열한, 추석

음력 8 월 15 일 가을 중반이라' 추석' 이라고 합니다. 저녁에는 계향의 보름달이 낡은 풍속에 의해 해원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각종 과일과 익힌 음식을 준비하여 달을 감상하는 명절이다. 추석에 월병을 먹다. 원나라의 잔혹한 통치를 전복하기 위해 많은 국민들이 봉기 날짜를 종이 한 장에 쓰고 월병의 소에 넣어 몰래 전달하며 8 월 15 일에 봉기를 호소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침내 이날 전국적으로 농민 봉기가 터져 부패한 원나라를 전복시켰다. 그 이후로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더욱 널리 퍼졌다.

추석에 대한 전설도 있다. 창아는 남편 후이가 서왕모에게 구걸하는 장생불로약을 훔쳐 월궁으로 날아갔다. 그러나 조안루 옥우는 너무 높아서 춥지 않다. 창아는 남편에게 자신의 아쉬움을 털어놓고 말했다. "내일은 보름달의 밤이다. 너는 밀가루로 알약을 만든다. 보름달처럼 둥글고, 집 북서쪽에 놓고, 계속 내 이름을 불러라. 자정에 나는 집에 갈 수 있다. 클릭합니다 다음 날, 아내가 시키는 대로 하고, 상아 열매가 달중에서 날아올라 부부가 다시 모였다. 추석에 창아에게 월병을 만드는 풍습도 형성되었다.

추석에는 가족들이 모여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는 것이 매우 따뜻하다.

십이, 겨울의 지일

음력 11 월 초칠은 겨울철부터 일까지입니다. 고대 중국에서, 사람들은 겨울의 지일을 매우 중시하여, 이것이 성대한 명절이라고 여겼다. 겨울의 지일은 1 년만큼 크고 그것을 축하하는 풍습이 있다는 말이 있다. 한수' 는 "태양이 동지, 군장, 그래서 축하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겨울이 지나자 낮이 점점 길어지고 해가 뜨는 것이 태양주기의 시작이자 길한 날이라고 생각하며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진서" 는 "위 () 진 () 의 동지 (), 만국 국민 () 의 집 축하. 그것의 외관은 정단 () 보다 못하다." 고대가 겨울부터 날까지의 중시를 해석하다.

중국 북부에는 겨울부터 일까지 양을 도살하고 만두를 먹고 훈툰을 먹는 풍습이 있고, 남쪽에는 겨울부터 일까지 밥을 먹고 긴 국수를 먹는 풍습이 있다. 각 지역에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도 있다.

열세 살.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이다. 고대에는 12 월 제사' 신' 을 섣달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음력 12 월을 섣달이라고 불렀다. 섣달 초팔, 낡은 풍습은 섣달 팔죽을 마시는 것이다. 석가모니가 이날에 부처가 되었다고 전해져 절이 이 날 부처님을 위해 죽을 끓일 때마다 민간이 잇달아 모방하여 일종의 풍습이 되어 오늘까지 계속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석가모니)

사람들은 보통 이 날 랍팔죽을 마신다. 이것은 추운 겨울에 약간의 따뜻함을 더해 준다.

중국에는 많은 특별한 명절이 있지만, 모두 전통 명절은 아니다. 국경일, 건군절, 당일 등. 이것들은 모두 후기에 발전해 온 명절이다. 여기서는 자세히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전통 명절은 형식이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우리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 문화의 일부이다. 전통 명절의 형성은 한 민족이나 국가 역사 문화가 장기적으로 축적되고 결속되는 과정이다. 위에 열거된 이 모든 명절들은 모두 고대에서 발전한 것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절과 풍습에서 우리는 고대인의 사회생활의 멋진 그림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명절의 기원과 발전은 점차 형성되고, 감화되며, 점차 사회생활에 침투하는 과정이다. 그것은 사회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이다. 중국 고대의 이 명절들은 모두 대천 천문 역법 수학 이후 분단된 절기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적어도 문헌에서 여름의' 정소' 와' 상서'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국시대에 이르면 1 년 구분 24 절기가 기본적으로 완비되었고, 이후 전통 명절도 이들 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절기는 명절의 출현을 위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명절은 진나라 시대에 이미 출현하기 시작했지만, 풍습의 풍부함과 보급에는 긴 발전 과정이 필요하다. 최초의 풍습 활동은 원시 숭배, 미신, 금기와 관련이 있다. 신화 전설은 명절에 약간의 낭만을 더했다. 축제에 대한 종교의 영향과 영향도 있습니다. 일부 역사적 인물들은 영원한 기념을 받아 명절에 스며들어 농축명절의 내용에 녹아들어 중국 명절에 깊은 역사감을 부여한다.

흥미롭게도, 오랜 역사 속에서 역대 학자와 시인들은 명절을 위해 많은 유명한 작품을 썼다. 이 시사들은 널리 회자되고 널리 칭송되어 중국의 전통 명절에 깊은 문화 내포, 아름다운 낭만, 고아한 풍아가 스며들게 하였다.

우리나라의 명절은 강한 응집력과 광범위한 포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명절이 지나자마자 전국이 경축하며,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일맥을 이어가는 귀중한 정신문화유산이다. 각 민족마다 고유의 문화 풍습이 있고, 각종 전통 명절도 각 민족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나는 우리 자손들이 전통 명절을 발양하고, 중국의 전통 명절과 전통 문화는 반드시 세계 문화의 숲에서 빛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