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어문학은 무엇을 배우는가?
한어문학은 무엇을 배우는가?
한어문학 백과사전 내용은 < P > 한어문학은 중국어를 연구하는 단어, 구문, 고금시, 산문, 소설 등 수많은 문학작품을 감상하며 편집 출판에 관한 기본지식을 숙지하고 있다. 한어문학에 대한 학습을 통해 탄탄한 중국 언어 공진과 비교적 강한 작문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문학 작품을 어떻게 평가할지, 편집 출판 작업도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리고, 당신은 또한 넓은 지식과 우수한 인문적 소질인 부를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 P > 역사발전 < P > 신시기 한어문학은 2 여 년의 발전을 거쳐 부흥, 번영, 이성, 귀환의 4 단계를 거쳤다. 2 여 년의 문학 창작과 문학 발전의 궤적으로 볼 때, 당대 문학의 발전 과정은 사실상 문학 창작과 문학 풍격이 점차 본원으로 돌아가는 과정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표지가 있다. 하나는 내용상 현실주의로 돌아가는 것이고, 하나는 스타일상 사실주의적 전통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당대 문학의 이런 변천 과정은 오늘날 이미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로 보인다. < P > 개혁개방 초기에는 당시 전 중국 사상이 막 해방됐고, 작가가 가슴에 쌓인 1 년 동안 답답한 희망을 토로하는 것이 노신화의 단편 소설' 상처' 로 대표됐다. 상흔 문학은 감정적으로는 비교적 포만하고, 마음을 사로잡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지만, 예술적으로는 다소 거칠다. 이는 바로 이어지는 뿌리찾기 문학, 선봉파 등 문학 유파의 출현을 위한 깔개를 마련했다. 사실 이후 나타나는 의식의 흐름, 뿌리 찾기 문학, 선봉파, 신사실주의 등은 넓은 의미에서 선봉문학이라고 부를 수 있다. 선봉문학의 집중은 그 깊은 사회적 배경과 토양을 가지고 있다. 8 년대 중후반 탐구적인 작품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는데, 중국 당대 작가, 특히 젊은 작가들이 과거 문혁유풍에 대한 반반반과 혁명으로,' 노삼편' 식의 고, 대, 전문학에 대한 반동이다. 시대정신에서도 개혁개방이 서구 문명과 선진사상을 배우는 사회사조에 부합한다. 이런 진보사조는 문학에 반영된 것이다. 바로 8 년대 중반 이후의 문학혁명이다. 이런 혁명은 먼저 형식상의 혁명으로 표현된다. 중국 당대 작가들은 특히 젊은 세대로, 그들은 이전의 전통 모델과 8 주 전통에 불만을 품고 서구 문학을 배워서 서구 작가의 기교를 배우고 자국의 문학 창작과 결합하여 중국 신시기 문학에 적합한 표현 형식을 탐구하고자 한다. 이런 노력은 대량의 신입 작가들이 형식적으로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으며, 주로 새 병의 낡은 술을 채택하는 방식으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왕몽의 초기 소설, 지리의' 고민인생' 으로 대표되는 새로운 사실주의 등 전반적으로 이 시간의 소설은 내용상 혁신하는 동시에 서구에서 이미 등장한 선봉소설과 트렌디한 소설의 형식을 참고하여 대부분 형식 혁신으로 독자들에게 눈과 귀를 새롭게 느끼게 한다. 이런 혁신은 언어, 서술 스타일, 이야기 구조, 문체 등에도 반영되어 있다. 이 단계는 중국 당대 작가와 당대 문학이 외국 동업자로부터 배우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작가들은 형식상 돌파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의식의 흐름, 아방가르드, 신사실주의, 판타지 현실주의 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고, 중국 당대 문단에서 어떤 형태의 복제와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단과 독자들은 이런 탐구에 대해 상당히 관용, 지지, 환영을 나타냈다. 이로 인해 8 년대 문학 실험과 문학 창작이 문혁 후의 첫 정점을 형성하게 되었고, 문학 창작은 내용부터 형식까지 전례 없는 자유를 얻었고, 정말 말할 수 있다 이 시기의 문학 혁명은 당시의 전 사회 사상 해방 운동과 일치한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이런 서구 문학 기교 문학 형식에 대한 학습은 기본적으로 대추식의 생삼키는 것으로, 노신 선생이 말한' 가져오기주의' 로, 실천적인 검증을 거치지 않았다. 본질적으로, 여전히 형식적인 혁신과 풍격상의 변화이다. 그러나 당대 문학과 당대 작가의 사고에 대한 충격은 크지만, 그 영향도 심오하다. 중국 작가들은 처음으로 개방적인 시각으로 세계문학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자신과 세계의 격차를 의식하고, 동시에 세계의 시각으로 당대 문단과 당대 문학 창작을 살펴보기 시작했고, 문학은 혁신적인 의식을 갖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매우 귀중하다. 지난번 문학상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다. 유치한 걸음걸이의 성분도 가지고 있지만. < P > 심도 있는 개혁 < P > 한대 중국어 < P > 당대 한어문학의 개혁은 중국 사회의 특정 변화와 연계되어 있으며, 중국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화에 따라 반드시 상응하는 변화가 발생할 것이다. 시대는 문학에 뚜렷한 낙인을 찍었다. 이런 백화제방 백가쟁명의 창작 국면은 9 년대에 일어난 전민 장사의 대파 속에서 곧 와해되었다. 경제 기반은 다시 한 번 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고 문학도 점차 과도한 번영에서 점차 미미로 접어들고 있다. 이는 문학적 형태의 탐구가 점점 줄어들고 현실과 점점 단절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과거의 복잡한 장학 형식은 이미 독자들의 거부를 받았고, 심지어 평론계에서도 박수갈채가 거의 없었고, 많은 잡지들이 방향을 바꾸기 시작했고, 독자의 열정은 나날이 침체되고 있다. 문단에서 진정으로 고수하는 작가는 이미 점점 줄어들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고, 독자의 독서 흥미도 크게 바뀌었고, 독서 취향도 더욱 이성적이고 현실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사회와 독자들도 생활 속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문학도 경제에 위치하게 되고, 문학은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초기의 실험적인 각종 풍격으로 드러난 문학 창작은 점차 문단에서 사라지고, 어떤 것은 금방 자취를 감추고, 한때 극도의 작가도 단명하게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 장단의 이런 진화는 깊은 사회적 요인을 가지고 있다. 첫째, 199 년대 후반, 중국 사회는 점차 계획경제에서 시장경제로 변화하기 시작했고, 경제건설은 압도적인 중심이 되었으며, 당대 문학은 이전 단계의 역사적 사명을 완성한 후 본원으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진정한 차여식사 후 한가로이, 문학 기능도 더 이상 맹목적으로 과장하지 않는다. 둘째, 중국이 대외 입체적으로 개방됨에 따라 외국 문학 번역은 전례 없는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과거의 그런 자원 부족 현상은 이미 과거가 되었으며, 각종 장르의 외국 고전과 당대 작품들이 크고 작은 서점으로 가득 차 있었다 대외 개방과 함께 이전에는 보기 어려웠던 외국 문학 작품들, 심지어 출판이 금지된 소설들도 중국 독자 앞에 대거 등장했다. 그래서 그 초기에 가져온 물건은 이미 신선함이 없다. 셋째, 수년간의 개혁 끝에 독자의 독서 관심도 현실의 변화로 변화했다. 그들은 더욱 실용적이고 생활에 가까운 작품을 요구하고, 문학에서 교육을 받거나, 형식의 미로에서 길을 잃는 것이 아니라 여가 오락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요구했다. 이런 객관적인 현실은 당대 문학의 창작에 깊은 영향을 미쳤는데, 이것들은 모두 객관적으로 당대 문학에 잠재적 영향을 주어 작가의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독자들은 열광을 겪은 후에도 이성으로 향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이 읽고 싶은 것은 그들의 삶을 반영하고, 그들을 위해 받아들일 수 있는 진정한 내용의 작품이지, 형식상의 화초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들은 창작에 반영되고, 바로 풍격의 변화이다. 결론적으로, 9 년대부터 이 변화는 이미 매우 두드러졌다. 이것은 두 가지 변화를 보여줍니다, 하나는 내용에, 현실 생활을 중심으로 시작, 현실에 더 가까이, 중국, 특히 현재 독자의 관심을 반영 하는 주제, 형식, 또는 스타일에, 리얼리즘 또는 사실주의를 기반으로 시작, 그 과도 형식주의는 기본적으로 포기 되었습니다, 초기 형식의 작가도 문 밖으로 소외 되 고, 결국 원래의 의도를 포기 했다,,,,,,,,,,,,,,,,,,,,, 。 이것은 주로 많은 초기 실험 탐구 형식의 청년 작가들이 줄줄이 변화하여 전통으로 복귀하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거페이' 욕망의 깃발', 유화의' 허삼관매혈기', 소동의' 미터' 등이 기본적으로 현실로 복귀해 초기 스타일과는 거리가 멀다. 왕몽, 모옌, 유항, 한소공, 임백, 방방 등의 소설도 이런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이는 모옌 홍고량 시리즈와 유항, 유진운, 장위 등의 후기 소설을 대표할 수 있다. 작가와 평론가들은 현실주의라는 꼬리표를 되찾는 것을 경멸하지만, 사실 뼈에서 당대 작가들은 전반적으로 현실주의나 현실주의 전통으로 돌아왔다. 그들은 문학이 아무리 혁신해도 삶을 떠날 수 없고, 이야기의 핵심을 떠날 수 없고, 이야기를 해야 하며, 독자를 좋아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물론 이런 컴백은 단순히 역사의 원래 기초 위에 있는 걸음걸이가 아니라 역사에 대한 간단한 컴백이 아니라 나선식 상승을 반영한 것이다. 이런 컴백에는 새로운 낙인이 찍혔다. 이런 변화의 원인도 몇 가지 요인이 있다. 한편으로 독자들은 과거의 그런 형태의 럭셔리하고 내용이 허전한 작품에 흥미를 잃었고, 평론가들은 이에 대한 모방도 당초의 갈채에서 비판으로 바뀌었다. 사람들은 서구의 선진 창작 기교를 흡수하는 창작 성과를 기초로 더 민족화되고, 더 많은 중국 전통과 세계 전통과 융합될 수 있는 진정한 혁신작을 필요로 한다. 단순한 베끼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베끼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반면에, 전체 사회는 시장 경제 시대에 접어 들었습니다. 계획 경제에서 시장 경제로의 이러한 변화는 사회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건국 이래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사회의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장과 가치의 법칙에 맞지 않는 모든 것이 도전을 받고 있다. 문학은 일종의 정신제품에 속하지만 그 외적 형식도 날로 상품화되어 경제에 제약을 받고 있다. 첫째 는 문학 잡지 는 주문 수 하락 으로 대량 휴간 했 고, 출판사 는 책 을 하나의 상품 으로 이익 의 최대화 를 추구 하 고, 형식 내용 이 공허하고 독자 가 없는 소설 도 유명 작가 의 작품 도 출판하기 어렵다. 작가의 경제적 지위 와 사회적 지위 가 제단 을 내려가기 시작 했 고, 그런 초기 작품 은 종신 을 정하고 문학 을 두드리는 좋은 일 은 이미 과거 의 신화 이 되었다. 창작 주체인 작가 본인도 이 대조 속에서 어디로 가는지 반성하기 시작했다. 사회인으로서 그들도 생존하고 발전해야 하기 때문에, 창작독립과 사회 변화에 적응하는 방면에서 하나의 결합점을 찾아 일종의 조화를 이룰 수밖에 없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작가의 선재와 풍격에 반영되었다. 그들은 두 가지 선택에 직면했다. 하나는 조류에 순응하고, 현실을 받아들이고, 독자에 적응하고, 다른 하나는 자절사회에 명산을 숨기는 것이다. 분명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문학을 개인의 물건으로 삼을 수 없고, 현실과 타협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다. 제단의 문학을 내려와 점점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이런 변화는 9 년대에 시작되어 새로운 천년기 초에 완성되었다. 이런 전환은 사실 깊은 메모리 외적 요소도 있다. 첫 번째는 사회 현실에 큰 변화가 일어나 문학이 본원으로 돌아오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독자들도 점점 이성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그들이 요구하는 것은 진정한 문학 창작이고, 바라는 것은 영적인 즐거움이지 스승이 아니다. 둘째, 세계 문단에서 볼 때 문학 창작도 기본적으로 현실주의라는 큰 산하로 돌아간다. 서구 유명 작가의 소설 창작부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국 환자',' 냉산',' 형제련' 등' 현관교 유몽' 과 같은 사랑 소설, 최근 노벨문학상 수상자 쿠체 < P > 9 년대 후반, 중국 사회, 경제 및 전체 대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당대 문학도 이에 따라 대응했다. 작가는 초창기 경솔함에서 벗어나기 시작했고, 문학 자체에 대한 사회 전체의 인식과 평가도 점점 이성적으로 변해가고 있다. 작가는 더 이상 형식상의 개조를 추구하지 않고, 그들은 진정으로 독자들에게 인정받고, 시련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역시 작품의 질 그 자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회 전반의 감상 수준이 높아지면서 독자들도 작가에게 더 높은 요구를 했다.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형식으로만 이른바 혁신으로는 독자를 이기기가 어렵고 시장을 이길 수 없었다. 가치 법칙이 다시 한 번 문학 창작에 반영되자 작가들은 이런 변화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그에 상응하는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다.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문학이 더욱 사회화되고 독자의 입맛에 더 잘 적응하며 독자에 대한 인간적인 배려를 더 잘 나타낸다는 것이다. 당대 중국 문학의 귀환도 분명하다. 철응고의' 대욕녀', 아래의' 먼지 정착', 자평오의' 늑대를 그리워하다', 진충의' 백록원', 모옌' 단향형',' 왕몽의' 청호' 등 < P > 는 평실 < P > 한어문학 < P > 문학전통의 귀환과 풍격이 날로 평평해지는 추세로, 9 년대 후반 이후 당대 문학의 전체적인 흐름으로, 위에서 언급한 사회적 요인의 영향 외에도 인터넷의 영향도 중요한 측면이다. 9 년대 후반에 등장한 인터넷 문학은 자호 정통 문학 창작에도 적지 않은 충격파를 일으켰다. 인터넷이 출현한 이후 과거의 신성하고 올라갈 수 없는 발표는 쉬워졌으며, 전통적인 매체보다 인터넷의 영향이 더 커 보이고, 명성도 더 빨라졌으며, 유포 속도와 폭은 모두 전통적인 문단과 비교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인터넷은 더 많은 저자에게 더 쉽게 오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들은 문학의 꿈을 쉽게 실현할 수 있고, 창작내용과 형식에 있어서 더욱 제한이 없다. 기본적으로' 내 손으로 내 입을 쓴다' 는 것이다. 전통적인 문단보다 인터넷 문단은 저자에게 더 큰 창작의 자유와 더 큰 창작 공간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인터넷은 전통문학에 대한 도전이 매우 강해서 전통문학에 일정한 변화를 강요한다. 전통 문학은 새로운 독서 환경에 적응해야 했다. 9 대 후반 중국 문학은 전반적으로 일종의 문학적 가치의 복귀를 구현하여 독자들의 요구와 융합하였다. 독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이야기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독자에 대한 인문적 배려와 독서 배려를 구현한다. 한편으로는 조기 선봉파 소설이 문단을 점차 퇴색시키거나 현장을 바꾸고, 아예 창작을 포기하고, 다른 부분은 전통으로 돌아가 독자의 수용 문제를 진지하게 고려하기 시작했고, 반영된 내용은 현재의 현실 생활에 더 가깝다. 일찍이 바다에 내려온 작가들도 잇달아 상륙했고, 그들은 이때 더욱 풍부한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의 소설은 초기의 내용이 허전한 방법을 바꾸자 스스로 바다에 내려온 경험을 위주로 개혁 조류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인생 처지를 반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 다른 일부 작가들은 역사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새로운 역사관으로 역사를 바라본다. 당호명과 2 월하를 대표한다. 여기서 역사는 원래 있던 모습뿐 아니라 있어야 할 모습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역사 소설은 이전보다 더 큰 돌파구를 얻었고, 인물도 혈육이 풍만하기 시작했고, 역사적이고 진실이었다. 그들의 성공은 일종의 증명이다. 저자는 형식상의 리뉴얼이 아니라 내용상의 돌파구, 내용상의 혁신을 찾는 경우가 많다. 얼마 전 실험과 시장검사를 거쳐 당대 작가들은 작품의 내면적 품질이 한 소설에 가장 중요한 것이고, 형식은 단지 내용을 위한 서비스일 뿐, 내용 위에 군림해서는 안 된다는 이치를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생동감 있는 이야기, 탄탄한 내용, 생생한 인물, 이것이 소설에 가장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