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수업 계획: 대리석 롤 그림

유치원 수업 계획: 대리석 롤 그림

헌신적인 교육자로서, 우리는 반드시 교학 계획을 작성해야 하는데, 이것은 교학의 성공과 교학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본 조건이다. 그럼, 너는 교안을 배운 적이 있니?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수집한 유치원 교안입니다: 구슬 롤화, 독서를 환영합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대리석 롤화 1 활동 목표

1. 구슬의 방향을 탐색하고 통제하여 각종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한다.

2, 롤 그림과 색상에 관심이 있고, 색상의 재미를 느껴보십시오.

행사의 중점

롤화와 색채에 관심을 갖고 색채를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느끼다.

활동난이도

구슬의 방향을 탐색하고 통제하여 각종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하다.

준비할 활동

1, "아동서 예술"

2, 여러 구슬; 각 그룹에는 안료 접시 (2 ~ 3 가지 분말 안료 포함) 가 있습니다. 용지함 ("아동서와 예술가" 의 옷 도안을 내려놓을 수 있음) 은 한 사람이 사용한다. 일부 대리석 그림.

활동 과정

반성을 가르치다

활성 링크

예정된 시간

첫째, 수입

1, 얘들아, 나는 오늘 마술사야. 나는 마법의 구슬이 좀 있다. 이 구슬은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시도해 보시겠어요?

2. 선생님은 용지함, 물감, 구슬을 제공하고 아이는 구슬을 그리려고 합니다.

3. 아이들은 대리석 롤화의 발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작품을 간단히 소개한다.

둘째, 아이들은 대리석 롤 애니메이션을 감상한다.

선생님, 여기 작은 구슬로 그린 그림이 있습니다. 한번 봅시다.

셋째, 선생님은 게임의 어조로 대리석 롤화 방법을 시연했다.

1.' 아동서와 예술가' 의 10 페이지' 구슬 롤화' 에 있는 옷을 잘라서 용지함에 넣는다.

2. 알아보고 색상을 선택합니다.

색깔이 다른 접시에 구슬 몇 개를 굴리다.

3. 숟가락으로 구슬 하나를 떠서 용지함에 넣고 양손으로 상자 가장자리를 잡고 구슬이 용지함에서 굴러가게 합니다. 굴러가고 굴러갑니다. 하하, 예쁜 대사가 다 나왔어요.

4. 구슬을 흔들고, 춤을 추고, 구슬을 니다. 하하, 미도가 나왔어요.

5. 물감을 바꿔서 구슬로 계속 굴립니다.

6. 옷을 상자에서 꺼내 보세요. 예쁜 옷이 완성되었습니다.

넷째, 아이가 그림을 그린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아동서 예술' 을 관찰하게 하고, 조작 절차와 요구를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다.

1. 대리석을 물감에 가득 채우다.

2. 안료에 따라 구슬이 다릅니다.

3. 상자를 가볍게 흔들어 상자 안의 구슬이 자신의 말을 듣도록 합니다.

(이 코너는 아이들이 구슬의 다양한 방향을 탐구하고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구슬이 굴러가는 방향을 제어하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섯째, 상대방의 예쁜 구슬을 감상하고' 옷' 을 그린다.

5 분

2 분

3 분

8 분

2 분

색채를 감지하고 유아의 미술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는 소반 미술교육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이며, 핀볼 롤화는 이 목표에 따라 디자인된 미술활동이다. 옷 한 벌의 도안, 신발 상자, 여러 가지 물감, 구슬 몇 개가 아이들을 기묘한 예술 세계로 인도한다. 우리 반의 아이들은 이런 참신한 회화 방법에 관심이 많다. 그들은 선생님의 해설 과정에서 주의 깊게 들을 수 있고, 선생님의 단계에 따라 단계적으로 사전 설정된 목표를 잘 달성할 수 있다. 단점: 어떤 아이들은 담력이 부족해서 상자를 흔들지 못해 색이 고르지 않게 분포되어 있다.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아이도 손으로 말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아이의 흥미를 높이고 물감이 하나로 제한되는 문제도 해결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대리석 롤 그림 2 1, 활동 목표:

1. 새로운 페인팅 도구를 사용해 보고 핀볼이 굴러가는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자 합니다.

2. 단계 다이어그램에 따르면 비교와 연산을 통해' 롤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3. 탐구하고, 교류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4. 아이들의 혁신적인 사고와 행동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한다.

둘째, 활동 준비:

1, 유리 구슬 몇 개, 뚜껑, 한 명, 안에 손수건이 들어 있습니다.

2. 테이블당 걸레 한 장과 물감 (빨강, 노랑, 파랑, 녹색) 을 투명한 큰 음료병에 담는다.

3, 대리석 롤 드로잉 단계 다이어그램.

셋째, 활동 과정:

첫째, 경험을 도입하고 새로운 구슬을 배운다.

1. 이봐, 이게 뭐야? 해본 적 있어요? 당신은 보통 어떻게 놀아요?

2. 구슬이 상자 안에서 어떻게 굴러가는지 탐구하다: 오늘, 우리는 새로운 방법을 가지고 놀자. 작은 손으로 구슬을 상자에 넣지 않아도 된다. 그들을 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너는 이렇게 많은 방법을 생각해 보았는데, 스스로 시도해 볼래? 자리로 돌아가서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구슬은 상자 안에만 있을 수 있고 손은 상자 안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요구한다. 놀 때 구슬이 어디로 굴러가는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둘째, 아틀라스를 사용하여 구슬을 굴리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1. 아이들의 대답에 따라 해당 아틀라스를 보여줍니다.

2. 선생님 요약: 선생님은 구슬을 굴리는 방법에 따라 동요 한 곡을 편찬하고, 위아래로 굴리고, 좌우로 굴리고, 좌우로 굴립니다.

셋째, 예를 보여 주고 대리석 롤화의 회화 방법을 탐색한다

1. 나는 특별한 손수건을 가지고 와서 우리가 평소에 쓰는 손수건과 어떻게 다른지 보았다. 어떤 재료, 라인? 그것은 무엇으로 그린 것입니까?

2. 우리는 오늘 구슬로 그림을 그릴 것입니다. 구슬 롤그림이라고 합니다. 대리석 롤화 기술을 배우다.

곰 삼촌의 상점은 손수건을 사려고 한다. 그는 아이들이 구슬이 달린 손수건을 완성하도록 도와주길 원했다.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넷째, 대리석 롤 그림의 요구 사항을 알고, 상황을 만듭니다.

1. 선생님은 대리석 롤 그림의 절차도를 보여 주셨고,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해설했다.

구슬이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꺼냈는지 누가 알 수 있을까요?

2. 대리석 롤 페인트 방법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롤 페인트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1) 굴러갈 때 아기 핀볼이 가볍게 떨어지지 않도록 하면 아파서 울게 됩니다.

(2) 구슬을 집에 보내려면 페인트 접시에 다시 넣어야 한다. 섞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못생기고 더러워질 것이다.

(3) 그림을 그릴 때 우리 옷을 아껴야지, 그 위에 그림을 그리지 마라.

(4) 그림을 그린 후 손을 닦으세요.

손수건을 곰 아저씨에게 건네주고 곰 할아버지를 자기 가게에 매달았다.

다섯째, 대리석 롤링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그림을 그릴 때 어떤 문제가 있었나요? 어떻게 해결했어요?

여섯째, 게임 평가, 대리석 롤 그림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너희들은 모두 훌륭하다. 이제 곰 아저씨 가게의 손수건을 감상합시다. 너는 어느 것을 좋아하고 어느 것을 원하니?

2. 곰 아저씨의 가게는 오픈할 수 있고, 우리 아이는 시간이 있으면 사러 갈 수 있다.

활동 반영:

소반의 발전 수준으로는 이런 수업에서 숟가락으로 구슬을 떠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고, 작은 근육군의 활동이 필요하며,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하다. 하지만 손을 들어 종이상자를 좌우로 흔들면서 큰 근육과 팔의 활동을 훈련시켜 더 적합한 훈련을 받았다.

이 행사는 주로 유쾌한 감정 체험을 얻기 위해서이고 재미도 있지만, 아름다운 낙서 작품을 얻기 위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

유치원 수업 계획: 대리석 롤 그림 3 활동 목표:

1, 아이들은 발견을 탐구하고, 활동을 시도해 볼 의향이 있다.

2. 아이의 손눈 조정 능력을 발전시킨다.

3, 생활 경험에 따르면 대리석 여행 이야기를 한다.

4. 아이의 좋은 조작 습관을 키우고 책상을 깔끔하게 유지한다.

5. 환경 배치에 참여하는 흥미와 능력을 강화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종이 한 장, 구슬, 숟가락, 물감, 조작함, 걸레, 셔츠상자를 그립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유리 구슬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탐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오늘 선생님께서 여러분에게 재미있는 것을 가져오셨습니다. 이게 뭔지 알아? 오, 구슬.

(2) 핀볼은 매우 재미있다.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구슬이 너무 재미있어요. 선생님은 모든 아이들에게 구슬을 준비해 주셨어요. 우리 놀자, 누가 더 많은 놀이를 하는지 보자.

(3) 요약: 누가 우리에게 네가 어떻게 놀았는지 말해줄 거야? 나는 함께 공부한다.

2. 선생님은 롤 페인팅 과정을 시연하여 아이들이 강의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오늘 저는 아이들에게 구슬 여행 사진 한 장을 가져왔습니다. 사진에 무엇이 있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시범도를 전시하고, 유아를 안내하여 관찰하고 이야기했다. ) 이 선이 어떻게 생겼는지 누가 압니까? (아이가 관찰하고 생각을 발산하도록 지도하다. ) 네가 이렇게 많이 말했으면 구슬에 여행 이야기를 지어줘. 구슬이 어디로 여행을 갈지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또 어디로 여행을 갈 것입니까?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또 뭘 볼 수 있을까요? 선생님은 지도를 통해 구슬 여행의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어느 날, 핀볼 아기가 강가에 와서 밭에 갔다. 그것은 풀, 나비, 애벌레를 보았다. 천천히, 그는 피곤해서 집에 가서 쉬었다. 너는 구슬 여행을 좋아하니? 우리 구슬을 가지고 여행을 갑시다.

선생님: 구슬이 빨간 옷을 입고 있어요. 먼저 숟가락으로 작은 구슬을 상자에 살살 넣은 다음 양손으로 양쪽에서 상자를 가볍게 들어 올리면 작은 구슬이 여행을 시작한다. 작은 구슬이 어디서 오는지 생각해 보세요. 또 어디로 가실 건가요? 너 방금 어디까지 얘기했니?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또 뭘 볼 수 있을까요? 선생님은 안내를 통해 구슬 여행의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 작은 구슬을 가지고 다른 여행을 가자. 이번에는 구슬이 파란 옷을 입었다. 먼저 숟가락으로 작은 구슬을 상자에 살살 넣은 다음 양손으로 양쪽에서 상자를 가볍게 들어 올리면 작은 구슬이 여행을 시작한다. 이번 여행은 내가 지난번에 갔던 곳과 본 것과 다르다. 작은 구슬이 이번에 어디로 여행을 갈지 생각해 보세요. 당신은 또 어디로 여행을 갈 것입니까?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또 뭘 볼 수 있을까요? (교사는 아이들이 첫 여행에서 본 다른 장소와 사물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지도한다.

3. 아이가 자유롭게 그림을 굴리고, 선생님은 롤 요구 사항을 설명하고, 순회하며 아이들이 그림을 굴리도록 지도한다.

선생님: 작은 구슬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으세요? 여행할 때는 구슬이 어디서 왔는지, 무엇을 보았는지 꼭 알려 주세요. 이제 작은 구슬을 가지고 여행을 갑시다. (교사 투어 가이드 아이 이야기, 롤 차트)

(2) 선생님: 우리의 작은 구슬 여행은 끝났습니다. 누가 당신의 핀볼 아기가 어디로 갔는지, 무엇을 보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까?

4. 대리석 여행 사진을 보여줍니다.

교육 반영:

제 전공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이번 학기에 저는 용기를 내어 예술단의 고퀄리티 강의실 시범을 맡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번 행사를 통해 나는 예술 분야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나는 이 활동을 자신의 교무팀의 행동 후속 수업과 결합했다. 첫 수업이 끝난 후, 나는 군리 선생님의 지혜를 모아 활동 목표의 지정, 활동 과정, 과정, 결말에서 모두 합리적인 과학적 건의를 제시해 참고해 주었기 때문에, 나는 수정 후 두 번째 후속 조치를 취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어린이 작품에 대한 평가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번에 우리 예술팀의 팀장 김연이에게 지원과 도움을 청했다. 김 선생님은 역시 예술단의 대가가 될 만하다. 그녀는 진심으로 나에게 몇 가지 건의를 주었는데, 이 건의들은 나를 더욱 도왔다. 그녀는 나의 수업 표현에 따르면 수업 시간에 아이들에 대한 지도가 재미있고 효과적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제가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어린이 작품의 평가는 이 활동의 목표와 패러다임이 나타나는 적절한 시간을 중심으로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