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예술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예술가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위진 남북조
조보흥 (초기 유명한 불상 화가)
사위 (조보흥의 제자,' 사기' 에는 우자서, 장익상 등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이규 (마버락과 공자 제자 사진 3 장)
구 카이의 "여성사도", "로신부도", "여성인지도" 입니다.
육미: 풍격이 청려하고, 스승은 구카이에서 나온다.
장 스님: 불교 그림의 영향을 받습니다.
소장이 떠나요, 카오
두 살 당오대
1 인물화
연황제의 지도, 보행지도, 공식 공물 지도 등.
오도자의' 송자천왕도', 지역 위장도, 푸성의' 교경',' 귀신도' 가 있다.
붓으로 창력이 빠르고, 실상이 가장 성공적이며, 종교인물화가 있다.
위적의스님의 불교 그림은 서역의 주요 특징이다.
장헌: 도련도, 곽의 아내 유춘도,
스타일: 깔끔하고 민첩하며 뚱뚱하고 부귀합니다.
저우 팡: 머리핀 꽃, 만 팬.
스타일: 간단한 옷, 부드러운 색깔, 풍부한 몸.
손웨이의' 가오 이투'
저우 wenju: "궁전 축" "무거운 스크린 체스 차트".
고: 한희재 야잔치도.
왕: 책 개관
웨이 시안 (Wei xian): "가오 슈투 (Gao shitu)" 와 "게이트 디스크 다이어그램"
산수화
자겸의' 유춘도' 는 최초의 완전한 삼수화이다.
그리고 그의 아들, 아버지 아들< 춘산 여행지도 >
왕 웨이, 장 지앤, 왕 사이 등은 수묵산수화의 대표적 인물이다.
하오 징: 북부 풍경, kuanglu 지도
관통: 학정님의 전기' 대산도' 와' 관산행도' 를 배운다. 간단한 펜일수록 정신이 강할수록 풍경이 적을수록 의미가 길어진다.
동원: 소호지도, 소룡교외지도, 피서산장 지도 등. 그는 피마를 잘 이용한다.
거연: 동원제자, 담청색 그리기, 행운수.
3. 우마 테마
조패 (그 작품은 이제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진홍의 《팔공도》
웨이 우유 ("Xi 마투", "마삼투" 가 전해지지 않음)
한간의' 감마투' 와' 밤백도'
위연 《쌍기도》
한웨이의' 오우도',
다이호의 투우도
4. 꽃과 새 그림
설지: 두루미 그리기에 능숙하고,
윤중영: 서화를 잘 해요.
변루안: 꽃과 새 그림의 창시자
황천의' 황가의 돈'; 첫 번째 뼈 없는 방법
쑤 사이 "쉬쟈 잎 악기"; 선이 주를 이루고, 색채가 보배이다.
삼송원
1, 산수화
이성: 한림 평원의 풍경을 많이 쓰고 비석도를 읽으면 날씨가 쓸쓸하고 연림이 맑습니다.
범폭' 서유기' 는 산산수, 웅장하고 웅장하며 필법이 탄탄하며 바위는' 빗방울' 이 특징이다
곽의' 이른 봄도' 는 신비로운 신선과 올림픽으로 승리하며 배치가 교묘하고 변화가 다양하다. 바위는 "구름" 과 같다. 나무는 "게 발톱" 과 같다
조백과 조백아 형제: 강산추색도와 송만금궐도가 정교하고 사기가 높다.
남송사
당리의' 만화송풍도' 와' 청계어 은도' 는 도끼와 잉크로 가득 차 있다.
유송년:' 사경' 은 부드럽고 섬세하다.
마원조' 나카지도' 코너 구도, 인물 줄거리와 풍경의 결합
하귀한' 산하 12 경' 은 반프레임에 능하다.
송대의 다른 산수화가
서도녕, 리,, 엄문귀, 조령장, 미탄 부자, 왕왕 맹,, 말 등.
원초 자오 멩 후아 \ "까치 후아 가을 색상 차트 \"; 고법행 송을 숭상하고, 우아하고 소박하며, 서화를 결합하다.
시원 여러분
노란' 부유촌' 은 먹물이나 옅은 누빔 색으로 그림을 그려 강소성과 절강의 풍경을 표현했다.
참무의 《어부도》는 먹무게가 무겁다.
텅스텐의' 어촌 추길도' 에는 가는 나무와 평평한 경사가 많다.
왕 멩 \ "qingbian 은둔도 \" 산천 유곡, 밀도가 높고 멀리, 구도는 대부분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다.
원나라 산수화의 다른 대표
전현, 고, 조, 당조, 주덕윤,.
2 인물화
오종원, 사단은 오도자, 원대 신선도.
양카이의' 한 불교도가 한 봉지에 있는 그림', 이백흥의 시, 육조의 죽화 등.
장택서 청명 상하도
돈 선거와 조 멩 후아의 고대 그림 스타일
장오의 스케치 인물.
왕이 초상
삼화조화화
송휘종 조제, 부용금계도, 수오백거위도, 연못 가을밤도, 류울지도.
마이크로파는 깔끔하고 섬세하며 다채롭고 사실적이다.
송대 화원 화조 화가의 다른 대표 인물.
조창 (색에 능하다), 이원길 (유인원 그리기에 능하다), 최백 (다재다능하다), 이희 (황씨 부귀에서 벗어나 황량한 방향으로 발전한다) 와 (섬세하고 섬세하다)
송대 문인과 화조 화가의 대표 인물.
죽간' 주묵도' 를 잘 그리는 문동, 고승, 조는 모두 매실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원나라 꽃과 새 그림의 두 가지 스타일
체육원 스타일의 화조화는 공필의 색채를 띠고 있어 풍부한 수험생, 조맹기, 임인발, 왕원을 대표한다.
문인 화조는 이리 (), 조맹기 (), 코 (), 왕관 () 으로 대표된다.
원대는 대나무 매묵새의 대표적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다.
이리는 대나무를 그리고, 왕관은 매실을 그리고, 왕원과 장충은 잉크로 매실을 그린다.
사명청
1, 산수화가
저장파
다이 진 (절강 창립자), "바람과 비", "낚시 보트 달", "춘산과 음식", "서당시" 등.
오위: 매화눈 속을 거닐고, 만리장강, 설경산수, 다리 눈도 등을 찾아요.
란영: 산수서, 추계서리림도, 서산 견인지팡이도.
오파
심주: 초기에는 조심하고, 왕몽을 배우고, 후기에는 거칠고 소박하며, 진무를 배운다. 오문 12 경과 여산 고도.
문징명: 그것은 또한' 농도가 뚜렷하다',' 사순재 진품' 과 같은 섬세한 디테일로 유명한 두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당인 (당백호): 주제에 대한 처리가 더욱 이데올로기화되었습니다. 당나귀를 타고 곰곰이 생각하고, 봄산이 동반된다.
원수영: 청화수묵화도 있고, 도원선도도 있고, 발길을 멈추고 도화를 들어요.
화정파
대표 인물은 동치창이다. 그는 오저장파의 부패한 작풍을 뒤집었다. 그는 스승과 고 () 를 옹호하고, 동원 () 미 () 를 배운다.
쌀묵산수를 모방하고, 당무골산수, 가을 팔경을 모방하다.
다른 유명한 학교로는 초기 왕루의 화산도, 왕곡의 산정 문화회도, 봉성독경도, 중기 주진의 밭지도는 당인과 원수영을 배양했다.
청초 4 왕
왕세민: 동치창 공부는 "그림은 모양이 아니라 필묵의 아름다움" 입니다. 초기에는 단아하고 윤택했고, 깔끔하고 섬세했으며, 만년 작품은 비교적 거칠고 황량했다. 하산 폭포도 등.
왕건: 필치가 날카롭고, 잉크가 두껍고 윤택하며, 나무가 울창하고, 등골이 깊고, 필법이 맑고, 렌더링이 교묘하며, 중고의 힘이 있어요. 녹색과 중색 간작도 아름답고 조화롭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
왕이: 고대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 가장 광범위하다. 작품은 비록 고풍스럽지만, 정교하고 절묘하며 기예가 깊지만, 때로는 지나치게 성숙하거나 조각하기도 한다. 늙어서 빠지면 끝이 없다. 서산어악도
왕:' 금강봉' 이라고 자칭하는 왕세민의 손자. 그는 건필을 잘하고, 한 겹씩 문지르고, 지칠 줄 모르고, 묵직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익었지만 달콤하지 않고, 생후 떫지 않고, 담담하고 짙고, 확실하다."
이우: 그는 각 집의 길이를 모아 자신의 얼굴을 만들고' 긍정적인 얼굴' 을 만들었다.
청대 삼화승
홍인: "하늘과 땅이 우리 스승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어요." 그림 배치가 특이하고, 근경이 큰 암벽에 서 있고, 먼 산과 구름이 감돌고 있어요.
곤찬: 그의 그림은 두 부분, 즉 사법 선인과 사법의 자연으로 나뉜다. 전통과 자연의 결합은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석타오: 과감한 혁신창조정신, 숭상혁신, 선인의 절구를 깨고 당시의 침체된 바람을 쓸어버리세요.
금릉 여덟 집 "
공 시안 (gong xian), 팬 원 (fan chuan), 가오 중심점 (Gao cen), 추치 (Zou zhe), 우 홍 (Wu hong
2 화조화화
변: 좋은 그림 과일 깃털,' 황갑' 법을 취하면 대표작은' 죽학도' 가 있다.
양린: 수묵화조화에 능하고, 조형이 정확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펜으로 두터우며, 잉크로 호방합니다. 문인 화조화의 진정한 확립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대표작 《매부리새》
여기: 공필의 중채가 있는' 계거산새도', 연한 색의 자의적인' 잔하 독수리 백로도' 가 있습니다.
심주의' 고나무새',' 먹꽃',' 차도크도'
문정명: 주란은 주묵지도와 냉향선반려지도와 같은 많은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인의' 봄비새' 와' 밈도'
진순' 해바라기 석도' 는 수묵 프리 꽃과 새 스타일을 열었다.
서웨이의' 잡화 두루마리' 는 진정으로 수묵으로 꽃과 새의 프리 핸드 화가이다. 필법이 광란하고, 필묵이 낭자하여,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성숙의 상징이다.
구름: 또는 단색으로 그림을 그리고, 펜으로 색칠을 하고, 밝고, 뜻이 미미하다. 아니면 먹색을 병용하여 서로 어울리고, 싱겁게 물들고, 은은하고, 은은하고, 그윽하고, 은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용: 간결, 과장, 왜곡.
양주 팔괴' 왕, 황신, 김농, 이익, 정섭, 리, 고상.
해파' 는 세 번 (임웅, 임훈형제, 제자 임이), 조 (해파 창시자 주조), 서곡, 오창석.
3 인물화
저장파 궁정 인물화의 대표 인물은 곽욱, 오위, 다이 진입이다.
당인, 오파: 수묵 프리 핸드, 꼼꼼한 그림. 가을선풍기도' 는 그의 수묵화의 대표다. 공필의 대표는' 서몽궁 기생도'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수영: 두 가지 회화 방법, 즉 섬세한 색채설정과 간단한 수묵화도 있어요. 꼼꼼한 그림 \ "이도도 \"; 거친 잉크 그림 "Liu Xia 는 피아노에서 잔다"
남최' 진홍리본: 가장 뛰어난 업적을 이룬 인물. 과장된 변형의 풍격 특징, 인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벼슬녀도는 정교하고 가벼우며 고전적인 정취이다. 거위도
최자충: 화풍도 고고 변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진홍호보다 온화하다. 자신이 구름 위에 있는 사진 한 장, 살구원 잔치 사진 한 장.
명대 인물화
Ding: 숫자에 능숙합니다. 초기에는 정교한 만년필문수를 사용했지만, 만년에는 오히려 두터운 기운이 되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루사투, 향 Xi 그림
증고래: 서양 인물화의 영향을 받아 전통 인물화에 녹아들어 새로운 면모를 창조했다. 장청 아들의 초상
청초의 초위, 초병균, 게이, 비 등 인물 화가는 천하를 유명하고, 청말은' 삼임 (임이)' 으로 대표된다.
진홍호계: 청고와 웅장함, 필법이 강하다 (전기창작이 높은' 지화', 후창작수의' 소장춘', 후작' 삼항');
원수영 시스템: 정확하고 아름답고 정교하며 우아하다 (유 [그림으로 이기다], 랑세녕, 초병정, 냉매)
다섯 개의 현대
1 중국화
3 개 학교:
경화권 (그림 분위기는 보수적이고, 진사쩡);
해양화파 (양주화파의 혁신정신을 계승하여 어느 정도 외래문화예술의 영향을 받아들인다)
영남화파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아 서화법 혁신 중국화, 높음).
중국 근대 중후기의 걸출한 화가는 장대천, 황, 제백석 등이다.
진사쩡
김공북: 박물관 창시자, 민국 초년 전통의 총감독을 제창하다.
소준현, 야오망부, 진반정, 제백석도 있습니다.
서비홍, 유해기장, 임풍면 "그림 속 삼중신"
2 서양화
계몽운동 기간 동안 이숙동 이철생 등 다른 파이오니아들이 일본에 가서 유럽 현대예술을 공부했다. 이숙동은 중국 현대예술사에서 서구 예술을 전파한 최초의 계몽자가 되었다.
저우 시앙 (Zhou Xiang), 첸 바오 (Chen Hao) 등 계몽 시대의 중요한 화가.
서화가 중국에 들어오자 한동안 흥성하다가 뒤이어 흔들리기 시작했다. 이 시기에 엄, 팬 등 서구화 위도사가 나타났다.
이후 이,, 등 중서 우수 화가와 당의화, 동, 오작인 등 유화 민족화의 대표 인물이 나타났다.
3 판화
이화, 황신포, 구원, 한연, 이군, 후일천, 장봉, 진연조.
네, 약간의 실수가 있어서 고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