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극가 공연 보수 지불 시범 방법.

연극가 공연 보수 지불 시범 방법.

제 1 조 이 방법이 발표된 후 전국 현급 이상 전문문예단체가 새로운 창작, 개편, 편성, 이식을 상연한 연극은 시나리오 작가 (번역사가 번역한 외국 연극만 알릴 수 있음) 에게 통지해야 하며, 드라마, 그림책, 광고에 관련 작가의 이름을 사실대로 표시해야 한다. 무릇 매표 공연의 극목은 본법에 따라 극작가에게 극본 공연 보수를 지불해야 한다. 두 번째 극작가에게 지급되는 공연 보수는 극단이 첫 공연 때 지불하고 극단이 공연한 순이익에서 인출한다 (즉 극장 임대료나 극장 계좌를 공제한 후 금액). 초연 극단이 극작가의 첫 공연 보수를 한 번에 지불하고 공연 10 회 후에 비례에 따라 보수를 받는 것이다. 재방송 (개편, 이식) 극단은 돈을 뽑는 방식으로 지불한다. 제 3 조 극본 첫 공연의 보수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대형 연극, 오페라 600- 1000 원입니다.

중형 연극, 희곡이 각각 400 ~ 800 위안이다.

작은 연극과 오페라는 각각 200 ~ 400 위안이다.

대형 오페라 무용극 한 편당 1200-2000 원.

중형 오페라 무용극은 한 편당 800- 1600 원입니다.

작은 오페라와 무용극은 각각 400 ~ 800 위안이다.

(b) 카운티 (시, 깃발) 전문 극단 초연 보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형 연극, 오페라 한 편당 400 ~ 800 원.

중형 연극과 오페라는 한 편당 250 ~ 500 원입니다

소형 연극과 오페라 한 편당 125-250 원

대형 오페라 무용극은 한 편당 600- 1000 원입니다.

중형 오페라와 무용극은 각각 400 ~ 800 위안이다.

작은 오페라와 무용극은 각각 200 ~ 400 위안이다. 제 4 조. 보상으로 추출한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대형 연극, 오페라가 수입의 2% 를 차지한다.

중형극, 오페라 소득 비중 1%.

작은 연극과 오페라가 수입의 0.5% 를 차지한다.

대형 오페라, 무용극 수입은 5% 를 차지한다.

중형 오페라와 무용극은 수입의 3% 를 차지한다.

작은 오페라와 무용극 수입 비중 1%.

(b) 카운티 (도시 깃발) 수준의 전문 학교 그룹의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형 연극, 희곡이 수입 1.5% 를 차지한다.

중형극, 오페라 수입 비중 1%.

작은 연극과 오페라가 수입의 0.5% 를 차지한다.

대형 오페라와 무용극 수입은 3% 를 차지한다.

중형 오페라, 무용극 수입 비중 1.5%.

작은 오페라와 무용극 수입 비중 1%. 제 5 조 보상 기준 및 지불 방법 파악:

(1) 극본 초연의 원고료 액수는 극본의 사상성, 예술성, 창작 조건의 난이도 (예: 신작 극본과 개편, 편곡, 이식 극본의 원고료 기준 차이) 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보수기준은 극장 (단) 예술실에서 제출하고 극장 (단) 주임의 비준을 받았다.

(2) 재방송 극본은 재방송 (개편, 이식) 극장 (단) 이 규정에 따라 비례적으로 지불한다.

(3) 아동극, 인형극, 그림자극은 상술한 연극, 오페라, 오페라, 무용극에 따라 유료로 받을 수 있다. 아동극 및 기타 아동이 공연하는 연극에는 문화 주관 부서나 기타 방면에서 연극의 각 공연에 대한 보조금이 포함되어야 한다.

(4) 오페라 극본 작가, 작곡가, 무용 대본 작가, 감독, 작곡가의 공연 보수는 지불한 노동력에 따라 스스로 협상한다.

(5) 외국 연극의 첫 공연을 번역하는 원고료 비율은 본 극의 3 분의 2 이다. 외국 오페라 문학 극본을 번역하는 첫 공연의 보수와 비율은 오페라의 5 분의 2 이다.

(6) 이미 발표된 극본을 상연하려면 저자에게 통지해야 하며, 규정에 따라 극본 저작권자에게 비례적으로 보수를 지급해야 한다.

(7) 극본이 채택된 후 개봉극장 (그룹) 이 극본 원고료 평가 기준에 따라 극장 (그룹) 미술실 문학 편집자에게 극본으로 편집 비용을 지급한다. 극본이 문학 편집자가 뽑은 것이 아니거나 문학 편집자가 일을 하지 않으면 원고료를 내지 않는다. 레퍼토리 라운드 극단을 보류하는 것은 극작가에게만 지불하고 문학 편집자에게는 지불하지 않는다.

(8) 새 극본이 상연된 지 한 달 이내에 초연 극단은 극작가에게 초연 보수를 지급해야 한다. 초연 극단은 이미 이 극 10 회를 공연한 후, 화극단은 그 연극을 공연한 후 그 수입에 따라 보수를 지불했다. 분기별로 결제 가능합니다. 제 6 조. 추첨 방식으로 보수를 지급하는 유효 기간은 극단 초연 날부터 작가가 사망한 지 30 년 만이다. 극작가가 사망한 후 그 공연 보수는 법정 상속인이 계속 받을 수 있다. 합법적인 후계자가 없다면 극단은 임금을 지급하지 않을 것이다. 제 7 조 개편, 정리, 이식된 극본, 원극본은 이미 저작권을 상실했거나, 원본 작가가 법에 따라 저작권을 누리지 못했기 때문에, 개편, 정리, 이식자에게 공연 보수만 지불하면 된다. 제 8 조 각 급 전문화극단은 연극 극본 (새로 창작한 극본이든 다른 문예 작품을 각색한 극본이든) (예: 연극을 연극으로 각색하거나, 그 반대로도) 연극 극본에 근거한다. 오페라를 무용극으로 개편하거나, 무용극을 무용극으로 개편하고, 이식 극본을 편성하는 경우, 공연 보수는 다음과 같이 편곡인, 편곡인, 이식인, 원작자, 원편곡인에게 각각 지급해야 한다.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70%-75% 는 각색극본을 지불하고, 25%-30% 는 원작자나 원작 각본에 지불한다.

(2) 편성된 극본은 50 ~ 60% 를 편곡인에게 지불하고, 40 ~ 50% 는 원작자나 원작에게 지급한다.

(3) 이식 극본 20 ~ 40%, 원작자 또는 원작 각본 60 ~ 80%.

(4) 이 극본을 개편, 편성, 이식한 사람은 첫 공연 보수와 추첨을 받아 보수를 지급한 후, 원작자나 원작자가 받은 보수의 일부를 규정된 비율에 따라 지급한다.

(5) 극작가는 다른 사람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비연극 작품을 각색하고, 원작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고,' 도서, 정기 간행물 및 저작권 보호 시범 조례' 의 규정에 따라 보수를 지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