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의 미감

태극권의 미감

태극권은 문화, 철학, 무술, 예술, 양생으로서 형식미, 표정미, 철리미의 완벽한 조화로 간결하면서도 풍부한 의미를 잃지 않는 느낌을 준다. 태극권은 중화무술의 기묘한 한 송이로서 매우 높은 심미 기능, 특히 형식미, 의태미, 철리미를 갖추고 있어 표와 안팎에서 깊고 얕은 독특한 심미관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태극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운동을 좋아하기 시작했고, 그 가치도 점차 충분히 개발되고 보급되었다. 헬스 호신의 실용적 가치 외에도 독특한 공연 예술은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해 눈길을 끈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기질, 민족심리, 민족미감, 민족정신을 쏟아부었다. 태극권의 심미관은 동양의 고대 문명미의 축소판이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것이다: 태극전의 미녀.

태극권의 아름다움 i. 형식미.

태극권은 무술 운동으로서 인체 형태의 동태와 정적 변화를 통해 운동 특징을 형성하기 때문에 형식미는 태극권 미관 중 가장 기본적인 내용이다. 인체? 점선면? 태극권 동작의 변화, 모든 동작마다 기복이 있습니까? 점? 표현 형식. -응? 점? 움직임과 회전? 선? , 액션 트랙 완료, 그리고? 점, 선? 공간과 시간의 확장은 표면을 형성하여 팔다리의 공간 모양으로 표현됩니다. 동시에 점, 선, 면? 정적, 강유, 허실의 법칙에 따라 리듬이 자유로운 운동 형식이 형성되어 형식과 기능을 모두 실현하였다.

1. 대칭미

대칭미는 중국 전통 미학의 중요한 부분이다. 고대 건물, 서예, 대련은 모두 대칭미, 질서미를 구현했다. 태극도는 대칭적이고 조화로운 구조도이며 중국 전통 지혜의 축소판이다. 태극권은 이런 철학이 스포츠에서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특히 진태길은 강함, 개합, 경중 등 일련의 대칭, 균형, 조화로운 동작을 내용으로 정반방향으로 실을 감는 나선형 운동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그것은 강성과 유연성, 개방과 폐쇄, 가상과 진실, 빠르고 느릴 뿐만 아니라 강성과 유연성, 유연성과 강성, 개방과 폐쇄, 통합과 개방을 강조한다. 무술에 적용할 때 발전, 입문, 진보의 특징, 발전, 발전, 입문, 진보, 발전과 격투의 결합, 입문 등의 특징이 있어 이 주먹의 비범한 스타일을 구성한다. 동작은 음양의 균형을 강조하고, 위아래가 있고, 모든 일에는 반드시 아래가 있어야 한다. 앞머리가 다시 무너지고, 왼쪽이 오른쪽으로 무너지고, 오른쪽이 왼쪽으로 무너진다. 무릇 좌우는 반드시 우여곡절이 되고, 무릇 우여곡절이 반드시 좌지우지된다. 내외 겸수, 내외 겸수; 자세에서는 그림을 길게 그리고, 서로 끌어당기고, 대칭력을 강조하고, 사방의 지지력을 강조하며, 언제 어디서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가족.

2. 아름다운 리듬

왕 zongyue "태극권 전기" 는 말했다:? 조급해하면 조급해하고, 느리면 늦는다. -응? "무술 본질" 에 기록이 있습니다:? 진보가 빨라야 하고, 기회를 놓치면 곧 물러날 것이다. -응? 장지군이 말했다:? 태극권은 느리고 빠르다. -응? 마홍 선생님도 여러 번 얘기했어요? 천천히 번갈아 가며 태극권을 연습하고, 빠르고 어지럽지 않고, 느리지만 지체하지 않는가? 。 태극권은 빨리 연습하고, 동작 세부 사항은 잃어버릴 수 없다. 천천히 연습하면 답답해 보이지 않는다. 태극권의 공격에서? 공격 속도가 빨라요? 충분한 준비를 통해 가장 빠른 동작으로 공격 (또는 방어) 의 목적을 달성한다는 뜻이다. 공격 (또는 수비) 의 결정적인 동작이 빨라야 한다. 맹목적으로 빠르지 않고, 조건적이고 목적이 있는 통제로 공방 리듬의 변화를 통해 상대를 동원하여 빠른 승리의 효과적인 기회를 찾아야 한다. Qi jiguang 은 Ji Xiao 의 새 책에서 말했다:? 속담에 어떻게 주먹을 내는지 모르겠다는 말이 있지만, 번개처럼 빠르다. 이른바' 모집하지 않으면 때리지 않는다' 는 것은 일격에 지나지 않고, 막아낼 때 10 타가 있다. 나는 어떻게 주먹을 내는지 모르지만, 주먹을 세 번 내는 것은 너무 빠르다. 평등권 속담은 무술의 속도에 대한 중요한 묘사이다. 손자가' 손자병법' 에서 말했듯이? 애병은 주속인데, 사람이 그것보다 못하단 말인가? 。 공격할 때는 빠르고, 상대의 놀람을 이용하고, 산처럼 움직이고, 뇌처럼 움직이지만, 공방의 속도는 상대적이다. 수준별 상대에 비해 공방 동작, 공방 시기와 동작, 속도는 천변만화하다. 늦게 만나는 리듬은 태극권만의 특색 중 하나이며, 그가 가전권에서 1 위를 차지한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3. 개방적이고 폐쇄적인 아름다움

진신은 말했다: 태극권을 배우고, 음양개합을 배우다. 태극전의 도리, 글자의 개폐. -응? 일반적으로 개방이란 사지와 내공이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것을 말한다. 결합이란 사지와 내심이 안쪽으로 수렴하여 수축하는 것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전신은 개폐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 팔과 한 다리, 한 손마다 한 발씩 개폐해야 한다. 태극권의 각종 운동 형식을 연구하는데, 때로는 사지의 굴신에 초점을 맞추고, 때로는 내공 (내기) 의 수축에 초점을 맞추고, 때로는 실크의 힘의 기복에 초점을 맞추고, 때로는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기도 한다. -응? 만물이 개폐되고, 만물이 개폐되고, 만물이 개폐된다. 항상 곳곳에서 개폐할 곳이 있고, 열 때는 기세가 넘치고, 합치면 내향적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태극권은 신경을 쓰나요? 내부 3 화음, 외부 3 화음? 。 -응? 내면의 삼화음? , 즉 마음과 의미, 의미와 가스, 가스와 힘; 외부 삼련은 어깨와 엉덩이, 팔꿈치와 무릎, 손과 발의 관절을 가리킨다. 호흡은 복부의 안쪽 회전을 이끌고, 외부 동작에 맞춰 안팎이 하나로 합쳐야 전체 힘을 반영하고, 힘이 완벽한 전달을 형성하게 한다. 안팎의 개폐 변화? 모양이 깨지고 뜻이 깨지다. 。

4. 나선미

진태길전은 이학을 기초로 음양의 법칙을 기본 법칙으로 삼는다. 안에서 밖으로, 위에서 아래로,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그가 가는 것은 모두 입체나선이다. 그것은? 나선형을 돌아다니는 거야? 그리고는요. 여기저기 맴돌다? 。 첸 zhaokui 는 말했다:? 정방향 및 역방향 감김을 기본 감는 강도로 사용합니다. -응? 첸 신화 는 말했다:? 주먹꾼, 연락법도. -응? 권투에 있어요? 권투의 묘미는 운의 관건이 모두 가슴허리에 있다는 것이다? 。 권투에 신경을 써요? 허리는 움직이지 말고, 손도 보내지 마세요. 초기 동작이 작더라도 허리부터 등까지, 어깨, 팔, 손이 돌아오는 것도 허리의 영향을 받아 나선력을 요구해야 완성할 수 있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허리명언) 비원형 또는 호? 몸을 단련하다. 나선미는 파도 산처럼 기복이 심하여 아름다운 즐거움을 주고 시각적 피로를 완화시킨다.

5. 아름다운 라인

태극권은 동그란 획의 정확성을 중시하고, 전체 과정의 조화와 둥글고 둥글며, 동그란 곡선의 궤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심미 요인이다. 무엇을 사용합니까? 굴곡? 아름다움은 중국 문화의 중요한 미적 취향이다. -응? 굴곡? 중국 생활의 모든 측면에 깊이 개입하다. -응? 곡수 유금곡 경로가 그윽한가? 이것은 중국인의 이상적인 심미적 경지이다. 중국은 특히 그의 문장 중의 언어 예술과 회화 예술을 중시합니까? 굴곡? 화신. 소위? 깊은 글과 은위, 굽은 밥을 되새기는가? 한 민족의 심미 경지가 그 안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옛사람의 구름, 기복이 없는 산은 고석이고, 넘치지 않는 구멍은 사수이다. 이 자연의 원리에 근거하여 예술의 원리를 이해하는데, 중국 문예의 생명력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까? 굴곡? 글자도 중국에서 생겨났고, 특정 문화유산인 태극권도? 굴곡? 아름다움의 경우, 원을 구하는 예술이다. 태극권인가요? 비원형 또는 호? 행동하는 모습인가요, 아니면? 전단에서 돌아요? 모두 있습니다. 곡선미? 。

6. 아름다운 자세

권투 이론:? 몸은 반드시 정확한 방향을 정해야 하고, 온몸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응? 태극전 질문? 사람됨이 정직하고 편한가? , 장개석 철 사심없는, 잘못이 없다, 하나님은 자연스럽게 부름을 받았다. 태극권의 관건은 자세가 정확하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영리하다는 것이다. 우 유 시앙 제안? 자세 8 대 요령? 가슴, 등받이, 포장파일, 리프트, 펜던트, 느슨한 어깨, 무거운 팔꿈치입니다. 정확하고, 자연스럽고, 편안하고, 민첩한 자세로 태극권은 다른 운동과 다른 미감을 갖게 한다. 몸매가 아름답고, 즉 몸매가 아름답고, 자태가 아름답다. 태극권은 자세를 매우 중시한다. 태극권호는 포만하고 생기발랄하며, 배 속에서 숨을 참으며, 어깨가 팔꿈치에 떨어지고, 손목이 이완되고, 허리는 엉덩이를 풀고, 엉덩이는 둥글게 이완한다. 꼬리 긍정적, 운동 총, 잠재적 연결, 잠재적 계속. 회전처럼 운동하고 고양이처럼 걷나요? 。

-응?

태극권 2 중의 미감. 표정이 아름답다

행동이 없으면 외적인 형식은 내면의 신을 표현할 수 없다. 형체는 태극권 연습의 기본 요건이다. 기본 동작의 요령을 익히면 직관적이고, 감감 있고,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심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동작이 그 모양만 있고 내포가 부족하면 얕고 직설적이며 동작이 느슨하고 밋밋해 보인다. 따라서 태극권은 점차 신통하고, 행동에서 자신의 내면의 정신적 기질을 드러내고, 우아하고 독특하며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동양고전미를 통쾌하게 표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극권이 주재신을 표현할 수 없다면 태극권의 매력과 아름다움을 근본적으로 보여줄 수 없다. 형식은 신의 물질적 기초이고, 신은 형식의 영혼이다. 매력이 부족한 어떤 동작도 몸의 비틀림으로 볼 수 있고, 내면의 생각과 감정의 표현은 볼 수 없다. 운동자가 리듬, 체태, 운에 대해 자세히 생각하고 이해하고 이를 조화롭고 완전한 유기체로 융합해야 태극권이 관상가치를 가질 수 있다. 구 yandao:? 압운이 매우 아름답다. -응?

1 .. 김려미

힘은 태극권의 힘과 힘이다. 태극론전' 에서 왕종악은 힘을 신들의 전제조건으로 여긴다. 강도의 주성분은 강성과 유연성이다. 강유는 사물 대립 통일의 두 가지 속성으로, 대립과 상호 변환, 상호 작용이다. 강유합제는 세상 만물의 기본 속성으로서 줄곧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왔으며, 강유합제의 관념은 예로부터 줄곧 음양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양은 강건하고, 그늘은 부드럽다. 태극권의 훈련에서 강유상제는 태극권을 입신의 경지에 이르게 하고, 음유미와 양강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며, 서로 전환한다. 운동 과정에서 음유한 아름다움을 나타내고, 운동 지점에서 양강의 아름다움을 나타낸다. -응? 꽃처럼 가볍고, 돌처럼 건장하고, 호랑이처럼 맹렬하고, 독수리처럼 급하고, 시냇물처럼 빠르고, 산처럼 빠르다? , 곳곳에서 강유상제의 아름다움을 구현한다. 부드러움은 신체 동작이 일관되고, 부드럽고, 유창한 예술 효과로, 기세가 웅장하고, 표정이 태연하다. 태극권의 공연은 주로 부드럽고 강직하다. 4 ~ 2 개의 함축적 인 다이얼 킬로? 훌륭해요. 태극전유중은 느슨하지 않고 함축적이고 생동감 있는 무술 기교의 미감을 주며 초현실적 심미적 재미와 두터운 고대 문화의 내면을 드러낸다.

2. 진실과 거짓의 아름다움

-응? 가상인가요, 진짜인가요? 그것은 중국 고대 철학의 중요한 범주이자 태극권의 중요한 개념이다. 손자병법? 허실편' 구름:? 하면서 운동의 원인을 알다. -응? ,? 병사는 물과 같고, 물의 모양은 높이를 피하고 내려가고, 병사의 형태는 실제를 피하고 허공을 공격한다. -응? 당태종 이세민은 함께 예술책을 보면 손무는 없다고 말했다. 손무 열세 편, 허무실하다. 카디프 군대, 실제 상황 을 알고, 무적. -응? "군사 어휘로" 고 말했다:? 허실 타격, 허실 결합, 허실을 피하다. 일개일합, 변화가 잦고, 진짜와 가짜가 있다. 시간이 숨겨져 있을 때, 허중에는 실속이 있고, 실중에는 시간이 있다. -응? 양승복은 태극권이 허실을 제 1 의 요지로 삼고 허실을 동작에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태극전보' 는 허실에 대해서도 명확한 규정이 있다. 허실을 허실으로 바꾸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한 곳에는 가상현실이 있고, 한 곳에는 가상현실이 있다는 것도 분명하다. 태극권에서 왼손은 사실 비어 있고 오른손은 비어 있다. 그것의 낙점도 공허하고 허무하다. 그래서 곳곳에 허실이 있고, 내면의 힘은 편파적이지 않고, 허무함을 머금은 경지에 이르렀다. 가상현실과 가상현실은 상호 작용한다. 어디가 가상이고 어디가 진실이냐. 같은 목표는 허령이기 때문에 표현력과 독특한 예술적 매력이 풍부하다. 가상현실은 일종의 독특한 아름다움이다. 허실의 조정은 우선 허실의 정확한 내포를 인식해야 한다. 수행자는 현실 속의 자신의 변화로 상대방을 미혹시킬 뿐만 아니라 현실 속의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동작에는 경량감이 있고 움직이는 추세가 있다.

3. 동정의 아름다움

《태극전》은 "? 고요함은 산과 같고, 움직임은 강과 같다. -응? 양승복은' 태극권 10 요' 에서 "동중정구, 태극은 정적으로 항동한다. 비록 움직이지만 여전히 움직인다" 고 말했다. -응? 이 모든 것이 무엇을 설명합니까? 그냥 기다려 봐? 태극권 공방의 지도 사상 중의 하나이다. 태극전 권보' 의 진신? 나는 정력적이고, 활기차고, 행동을 기다리고, 장벽을 강화시킨다? 토론 강조? 그냥 기다려 봐? 무슨 일이야? 우리의 장벽을 강화시킬 수 있을까요? 적을 물리치는 중요한 수단. 소위? 산처럼 조용해? 정적은 침착하고 점잖아서 그래야 가족이 될 수 있다. 정적인 동작 자세에는 복잡한 동적 변화 추세가 있다. 자세가 선두에 있을 때, 그것은 항상 몸의 움직임을 사방팔방의 지지를 받는다. 대항 과정에서, 둥글고 일관적이며, 운행이 자유롭다. 그것은 항상 상대의 공방 동작에 대한 객관적인 변화에 대한 인식과 적응을 유지한다. 실전 과정에서, 그것은 항상 주도권을 차지하고, 언제든지 트리거하여 상대를 이길 수 있다. -응? 강처럼 움직이는 것은 현을 떠나는 화살과 같고, 신강을 떠나는 말은 생각의 통제 하에 완성한 스턴트 동작이다. 명령을 내리면 모든 것이 수로로 흐를 것인가? 그 동작은 강물이 용솟음치는 파도처럼 현실과 영동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마찬가지로 태극추수도 차분하고 차분한 경청으로 타이밍을 맞춰야 자신의 동정추세를 형성해야 한다. 기회가 우세할 때, 역동적이고 정적인 기회를 잘 파악해 속물로 인도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회명언)

태극권 3 중의 미감. 철학미

태극권은 철인의 주먹인데, 그렇다면 형신의 아름다움 외에 태극권이 가장 특별한 것은 무엇입니까? 철학미? 。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지혜가 함축되어 있어 수행자가 수련을 하는 것 외에 인생 철학, 사람의 길, 처세의 길, 자연과 어울리는 길을 깨달을 수 있다.

1 .. 조화의 아름다움

태극이 전해지는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음양학설? 사상이 근본이고 추구하는가? 몸과 기능은 모두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이 원칙은 사상, 행동 규범, 가치관을 융합하여 뚜렷한 조화 개념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유교, 도, 불 등의 학설의 정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중국 고대 유가학설을 구현했다. 각박하다고? 방법 및? 부드러움, 성실? 미녀님, 불교도요? 대선자비? 높은 경지, 득도? 자연 무위? 철학 스타일 등. 한의사가 호흡 경락을 지도하는 이론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사람의 몸과 마음의 조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한다. 조화? , 중국 문화의 기본 정신과 가치 지향을 담고 있습니다. 태극전? 자연의 운행, 음양의 자연의 개폐는 거짓이 아니라 강력한 동작이다. 강자는 태극자연 원리가 아니라 태극전이라고 부를 수 없습니까? 태극권을 설명하는 입음양학설은 일종의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운동 법칙이다. 태극권은 권법에서 상하 결합, 허실 결합, 속도와 동작의 결합, 강유 결합, 내외의 결합을 강조한다. 수법은 산처럼 고요하고, 강물처럼 움직이고,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흐르고, 나부끼는 것을 완화시키고, 기복이 심하고, 부드럽고,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습 중에 둥글고 활발하고 일관성 있고 가볍고 부드럽습니까? 이사? , 소박하고 자연, 신을 유인한다는 뜻? 조용? , 진정, 진정, 미친? 느슨한? , 가스 쉔 단타, 마음? 융합? 단련자의 심신을 천지의 자연에 녹여 사심 없는 경지에 이르게 하다. 격렬한 투쟁 속에서도 태극전은 신경을 쓰나요?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자신을 포기하고, 다른 사람을 따르는가? ,? 만약 그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는 음악에 따라 뻗을 것이다. 등 목적, 사람을 대하는 것, 선 위주의 행동 규범을 구체적 기법에 유기적으로 융합해 선과 미, 안팎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었다. 태극권의 건강 기능은 사람의 심신 조화를 촉진한다. 동시에, 태극권 문화가 제창하는 천인합론 이론, 즉 천인의 화합의 구현이 태극권을 충분히 반영한 것인가? 조화미? 。

2. 아름다운 의경

-응? 의경? 심미 과정에서 주체와 대상의 통일이다. 심미 주체에 대해서요? 사랑? 무엇을 사용합니까? 왜? 통일. 객관적인 대상에서? 외형? 무엇을 사용합니까? 하나님? 통일. 확실히 이렇다. 사랑? 무엇을 사용합니까? 왜? ,? 외형? 무엇을 사용합니까? 하나님? 이 네 가지 방면의 서로 다른 수준의 침투와 조화가 미학과 예술의 서로 다른 경지를 이루고 있는데, 무극 권투의 의경은 어떤가? 매력? 숭고한 정신, 정서, 의지를 모든 동작에 융합시켜 표현하는 것이다. 진:? 신이 창조한 장면. 풍경은 감정과 분리 할 수 ​​없으며 감정은 여전히 ​​이성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권투의 재미가 없다면, 너는 좋은 시야를 가질 수 없다. 왜 좋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처음에 너는 규칙을 존중하고, 그 후에 너는 규칙을 바꾸고, 결국 너는 규칙에 매료되었다. 지금 남편을 때려죽인 나는 사람들의 자연적 분노에 놀랐다. 안에는 정이 있고, 밖에는 경치가 있는데, 마치 맑은 하늘, 바람과 파도가 고요하고, 봄날의 연운처럼 큰 편을 썼다. 이곳의 꽃은 아름답고, 획은 아름답고, 관광객들은 경탄하고, 시인은 매료되었다. 얼마나 아름다운 경치인가. 권투 장면은 이 점에서 볼 수 있다. -응?

3. 도덕미

무덕은 무술가의 도덕미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동서고금의 어떤 권법이든 사람과 싸우는 것, 적을 방어하는 것,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 등 세 가지 역할을 한다. 특히 어떤 권종은 주로 적을 공격하는 것을 위주로 하며, 반드시 빠른 공로와 근익이 있어야 하며, 손은 독하고, 심지어 손만 잡으면 사람을 죽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태극전은 불교도인가요? 연민과 동정? , 사제? 좋아요? 유가는요? 인의요? 하나, 그것은 일종의 라고 할 수 있습니까? 도덕적 권투? 。 태극이 전해지는가? 각박하다고? 몸을 위해서? 아무 일도 하지 않습니까? 사용하기 위해서 주의하세요? 자신을 포기 하 고 음악을 따라? 。 그것은 글이나 글로 무예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행동 규범을 구체적인 기법에 유기적으로 융합한다. 무협에서도 인위적인 선을 중시하고 미와 선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는 데 곳곳에서 신경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술의 최고 경지는 주먹도가 하나가 되고 주먹심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천인의 화합이 무술에 반영된 것이다. 권투:? 태극권을 배우면 미치지 마라. 만약 네가 미쳤다면, 너는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너는 너의 손뿐만 아니라 너의 말 속에서 미쳐서는 안 되니? 。 첸 힌은 "주먹 배우기 지침" 에서 말했다:? 태극전은 꽉 찰 수 없고, 꽉 차면 망가진다. 태극전이 전해지자 이겼다. 그가 악을 행하거나 무공이 부족하면 몰래 전파할 수 없다. -응? 권투를 배울 때, 우리는 반드시 겸손하고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해야 한다. 사람이 나를 이기면, 존경해야지, 교만해서는 안 되고, 질투해서는 안 된다. 남들은 나를 이길 수 없으니 겸손하게 대해야지 경박하게 대하지 마라. 이런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태도를 유지해야 태극권이 배우고, 연습하고,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오래된 속담? 무술 이전의 수덕? 태극권을 연습하는 것은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공격과 방어를 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욱 수양성과 정서를 키우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응? 주먹은 도지만 태극의 길은 무엇입니까? 。 이해만? 태극대로? 태극권을 진정으로 연습하다.

태극전' 미학관은 풍부하고 방대하며 작가는 벽돌만 던져서 옥을 끌어들인다. 또한 태극권의 동작 명칭은 심미적으로 독특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명실상부하며, 시가 풍부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우아한 이미지라면, 동작의 본질도 반영할 수 있을까? 다이아 콘? ,? 금계독립이요? ,? 물범처럼 밀봉해? 잠깐; 눈부시고 예뻐요? 야생마가 갈기를 나누는가? ,? 한 걸음 뒤로 물러나? ,? 칠성을 밟으세요? ,? 비스듬한 비행 잠재력? 잠깐, 또 뭐가 매력적이야? 옥녀 셔틀? ,? 밝은 날개 두루미?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