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더 이상적인 특수 조명 작품을 촬영하는 방법
더 이상적인 특수 조명 작품을 촬영하는 방법
가이드: 촬영 과정에서 예수 빛, 무지개, 반사 등과 같은 특별한 그림자를 자주 만나게 됩니다. 또한 빛의 특징을 합리적으로 사용하거나 노출을 제어함으로써 촛불, 광화, 실루엣 등과 같은 비교적 특별한 빛의 그림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특수한 빛의 영상이든 우리에게 특별한 시각적 감각을 가져다 줄 것이다. 보다 이상적인 특수 조명 작품을 촬영할 수 있도록 촬영자들에게 이런 특수한 빛의 특징과 촬영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를 더 많이 이해하도록 조언한다. 좀 더 이상적인 특수 그림자 작품 촬영 방법
1. 실루엣 < P > 실루엣은 특수한 그림자 구성방식으로 사진 속 경물 영상이 완전히 얼굴 모양의 검은색으로 나타나 부피와 층층이 없는 표현이지만 윤곽이 뚜렷하며 화면의 효과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오려내기 예술 작품과 상당히 비슷하다. 실루엣 화면의 빛은 비교적 크며, 가장 큰 특징은 주체 이미지의 윤곽이 매우 뚜렷하다는 것이다. 실루엣화면에서는 피사체의 텍스처가 거의 없어졌지만 간결하고 또렷한 윤곽은 피사체의 형태와 매력을 부각시켜 영화조의 강한 대비를 통해 조형 효과를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역광 실루엣은 풍경 사진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형식이다. -응?
초점 거리: 7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5s 감도: ISO4
< P > 초점 거리: 9mm 조리개: F45 셔터 속도: 1/4s 감도: ISO1
초점 거리: 93mm 조리개: F4.5 셔터 속도: 1/2s 감도: ISO4
힌트 < P > 실루엣은 사진 표현 수법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이며, 제대로 표현하려면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 P > 역광 비트로 촬영하고 밝은 풍경을 배경으로 선택하세요. < P > 측광은 일반적으로 밝은 배경을 측광 오브젝트로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1 ~ 2 블록 음수 노출 보정을 수행하거나 M 블록 전체 수동 노출 모드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완전히 검게 만듭니다. 실루엣 효과 사진 촬영의 어려움은 정확한 측광과 노출에 있다. 촬영자는 측광 모드를 점 측광 또는 중앙 중점 측광으로 변환하고, 화면이 밝은 곳에 빛을 테스트한 후 노출 잠금 버튼을 누르거나, 현재 노출 값을 기록하고, M 블록 수동 노출 모드로 변환하고, 노출 값을 방금 기록한 값으로 설정한 다음 촬영을 다시 구성할 수 있다. 구역 측광을 직접 사용하고 2 블록 정도 음의 노출 보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화면의 바디는 노출 부족으로 인해 검은색 윤곽으로 표시됩니다. F22 이하의 조리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조리개가 너무 작으면 화질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P > 실루엣의 아름다움은 주로 피사체의 형태 윤곽선에 반영되므로 구도를 만들 때 촬영 각도를 잘 선택하고 가능한 한 아름다운 선을 보여야 한다. 동시에 피사체와 배경의 대비 관계를 자세히 관찰하여 양자가 서로 잘 어울리도록 해야 한다. -응?
초점 거리: 2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125s 감도: ISO1
화사하고 눈부신 하늘이 실루엣을 돋보이게 하는 사람과 나무의 모양을 돋보이게 하며 찬란함 속에 신비가 배어 있다.
2. 반사 < P > 반사는 물체 표면의 거울 반사로 형성되며 비교적 매끄럽고 반사 효과가 뚜렷한 표면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빛의 직선 전파에서 장애물을 만나 생긴 그림자와는 다르다. 반사는 색상, 입체감 등 물체의 많은 특징을 반영할 수 있는데, 이는 물체의 윤곽 특징만 반영할 수 있는 그림자와는 크게 다르다.
초점 거리: 2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125s 감도: ISO1
나무와 하늘 구름의 반사가 수면점 모양의 부평초가 점재되어 산뜻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 P > 물 속의 반사는 물결의 격동에 따라 변하여 다른 모양의 매혹적인 환상으로 분화된다. 이런 재미가 강한 반사는 실경과 동정과 곡직의 대비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실경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응? < P > 초점 거리: 17mm 조리개: F9 셔터 속도: 1/8s 감도: ISO2
수중나무의' 반사와 양쪽의 꽃이 함께 편안한 화면을 구성합니다. < P > 흔들림, 비틀기, 변형된 반사는 추상화 효과를 형성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에게 이런 화면을 보면 다양한 연상이 생길 수 있다. 그 결과, 풍경 촬영에서 많은 촬영자들은 추상적인 그림 효과를 내기 위해 그림자를 화면 전체에 가득 채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로는 장면의 조용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전체 화면 중 일부만 실경이 나타나거나 실경이 전혀 나타나지 않지만, 시청자들은 반사에서 그 조용한 세상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반사의 매력이다. < P > 아름다운 그림자가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강이나 호수의 수면, 비 온 뒤의 고인 물, 거울 같은 바닥, 얼음 등이 모두 그림자를 드러낼 수 있다. 직사광이든 산란광이든 야간 조명 아래에서도 그림자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아주 특별한 반사 좋은 영화를 찍을 수 있다. -응?
초점 거리: 8mm 조리개: F8 셔터 속도: 1/6s 감도: ISO1
반사는 격동의 수면이 더 이상 물체의 구체적인 모양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상상의 공간을 남겨 준다. -응?
초점 거리: 8mm 조리개: F8 셔터 속도: 1/3s 감도: ISO1
초점 거리: 8mm 조리개: F16 셔터 속도: 1/6s 감도: ISO1
수면은 허무맹랑하여 또 다른 환상적인 공간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 P > 힌트 < P > 촬영 반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 유의해야 합니다. < P > 구도에서 반사와 실경을 대칭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반사의 많은 사진들은 대칭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 주고, 그림자와 실체가 서로 어우러져 생겨났고, 풍경의 각 부위, 색채 색조, 심지어 작은 줄거리까지 완전히 일치해 구도가 균형, 조화, 풍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동시에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한다. 이렇게 허실대비의 화면 효과는 매우 매력적이다. 화면이 굳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허실 비율이 다를 것을 건의합니다. 예를 들어 반사가 대부분의 면적을 차지하게 하고 실경은 극히 일부만 드러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반대로 반사는 작은 면적을 차지하고 실경은 큰 면적을 차지하므로 화면에 묘한 의미를 더할 수 있다. < P > 초점 거리: 16mm 조리개: F9 셔터 속도: 1/2s 감도: ISO25
초점 거리: 5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6s 감도: ISO1
초점 거리: 25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6s 감도: ISO1
조화되고 편안한 색조에 약간의 흐릿한 반사가 더해져 밝고 산뜻한 냄새가 물씬 풍긴다. < P > 잔잔한 수면 아래 그림자를 화면의 중요한 부분으로 삼을 때는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반사 부분이 더 큰 필드 깊이를 얻을 수 있어 그 물의 맑은 느낌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색조까지 더해져 전체 화면이 매우 생동감 있는 시각적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P > 다른 아름다운 그림자를 찍으려면 셔터 속도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미풍의 반사는 종종 미세한 막대나 허황된 형태로 나뉜다. 바람이 없을 때, 정지된 수면은 거울처럼 반사가 유난히 맑고 명랑해 보이게 한다. 촬영할 때, 더 높은 셔터 속도를 선택해 수면을 고정시켜 반사가 실감나는 세계를 연출할 것인지, 아니면 느린 셔터 속도를 이용해 그림자를 허비하는 세부 사항을 택할 것인지, 동적인 특수한 경지를 창조할 것인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때로는이 매혹적인 반사가 비가 내린 후 도로의 물 속에 나타날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반사는 다채로운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놓치지 마십시오. -응?
초점 거리: 8mm 조리개: F16 셔터 속도: 1/6s 감도: ISO1
촬영이 성공하려면 편광경이 필수적입니다. 반사의 대부분이 수면, 밝은 반사회에서 생성되기 때문인가요? 속임수? 우리는 광도가 실제 상태보다 높다는 환상을 만들어 낸다. 편광경은 수면 반사의 대비를 조정하고 필요에 따라 반사 효과를 강화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다. 고인 물 속의 그림자를 촬영한 경우, 이 반사는 보통 어둡기 때문에 큰 조리개와 고감도를 사용해야 적절한 노출 조합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험을 위해 등급 노출을 하는 방법으로 몇 장 더 찍은 다음 만족스러운 사진을 고를 수 있다. < P > 길고 강렬한 반사 효과를 얻으려면 촬영할 때 카메라를 수면에 가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반사의 양이 시각점의 높이에 반비례하기 때문입니다. 당시 현장 조건이 허용되지 않았다면, 초점 거리가 긴 렌즈를 사용하여 물 속의 그림자를 압축하여 전체 화면이 채워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응?
초점 거리: 25mm 조리개: F11 셔터 속도: 1/125s 감도: I so1 < P > 아침이나 저녁, 특히 저녁노을이 가득한 순간 수면은 더욱 오색찬란하게 보인다. 촬영자는 전망과 주제를 미리 정해야 한다. 이때 수면과 하늘이 서로 호응하며, 수면의 색채 변화는 하늘과 마찬가지로 밝은 것에서 어두운 것으로, 오렌지색에서 짙은 붉은색으로, 짙은 빨강에서 자홍색으로 변한다. 이 변화 과정에서 물 속의 바위나 해안가의 나무를 전경으로 사용하여 변화하는 수면색 블록으로 전경과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다. 맑은 날의 수면이라면, 그림자를 찍을 때 스쳐 지나가는 흰 구름을 이용해 주변의 짙은 파란색이나 녹색의 수면에 돋보이게 하는 장면의 유유함과 평온함을 드러낼 수 있다. 가장 예상치 못한 멋진 반사 효과는 해가 진 후 주변 물체가 차가운 하늘빛의 반사로 파란색으로 나타나는데, 이 때 따뜻한 물체의 색깔도 변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지평선에 남아 있는 노을빛을 물 속의 따뜻한 색에 비춰 물체의 차가운 색과는 냉온한 대비톤을 만들어 전체 화면을 극적으로 만들 수 있다.
3. 예수 라이트
? 예수 빛? 빛이 빽빽한 구름층의 가장자리에서 투과되어 공기 중의 먼지를 비추고 빛을 또렷하게 보이게 하는 빛의 현상을 말한다. 특히 비가 오는 날에는 구름이 흩어질 때, 아주 작은 틈만 있어도 햇빛이 구름을 뚫고 나와 만장빛이 대지를 비추는 아름다운 광경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명암 대비가 강한 화면은 영화, 그림 등 예술 형식으로 신성함, 숭고함, 구속 등의 분위기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 P > 대기에 물기, 먼지, 연기 등이 있어 빛을 굴절시키고 구름이 전체가 아닐 때 예수 빛이 나타날 수 있다. 먼지가 많을수록 빛이 강할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이것은 주로 대기의 순도와 관련이 있는데, 비가 온 후 날씨가 맑을 때, 특히 여름에 이런 빛이 나타날 확률이 더 높다.
초점 거리: 25mm 조리개: F1 셔터 속도: 1/1s 감도: ISO1
구름을 뚫고 나오는 만장빛이 대지를 비추고, 온 대지도 이 황금빛 빛으로 위풍당당하고 엄숙해 보인다
촬영 중입니까? 예수 빛? 점측광 방식을 선택하고 중간 밝은 면의 측광 또는 하이라이트 부분을 측광으로 하는 등 다른 측광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렌더링의 화면 효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맞죠? 예수 빛? 의 밝은 부분이 빛을 측정할 때, 배경을 더 어둡게 하여 더 잘 부각시키려면? 예수 빛? , 노출량을 적절히 줄일 수 있습니다. 후처리를 통해 빛의 광선이 구름을 찌르는 느낌을 강화할 수도 있다.
? 예수 빛? 출현시간은 왕왕 비교적 짧기 때문에, 미리 적절한 준비 작업을 잘 해야 한다. 사진 형식을 RAW 형식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중에 풍부한 계층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조리개를 F16 정도 작은 조리개로 설정하면 더 선명한 화면 계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응?
초점 거리: 33mm 조리개: F5.6 셔터 속도: 1/1s 감도: ISO1
구름 틈에서 밖으로 발산? 예수 빛? 검은 전경과 푸른 하늘을 받쳐 주는 가운데 신비로운 기운이 더욱 짙다. -응?
초점 거리: 4mm 조리개: F13 셔터 속도: 1/25s 감도: ISO125
쏟아지는 빛은 하늘과 땅 사이의 커튼처럼 기세가 웅장하고 감탄할 만하다.
4. 얼룩덜룩 한 빛과 그림자
는 화면을 어지럽게 만들까 봐 사진사들이 화면에 얼룩덜룩 한 빛을 포함시키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지만, 때때로 화면에 나타나는 얼룩덜룩 한 빛은 화면의 순도를 손상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화면에 우아하고 생기 있거나 먼 분위기를 더해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든다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화면 주체에 포함시키고 주체의 필수 구성 요소가 될 수 있다면, 이 허실실 사이의 화의는 더욱 짙어질 것이다.
초점 거리: 17mm 조리개: F16 셔터 속도: 1/125s 감도: ISO1
배경 얼룩덜룩 한 빛의 점프감으로 인해 화면이 생생합니다.
팁
얼룩덜룩 한 그림자를 화면의 주요 표현 개체로 사용할 때 동시에, 개체의 그림자가 바닥이나 벽면에만 나타나게 하지 말고 화면에 물리적인 부분도 포함시켜야 한다. 이런 화면은 공간 층감을 잃어서 유난히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 P > 얼룩덜룩 한 빛 아래 인물 사진을 찍으면 구도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때 반신 또는 7 분상 사진을 찍는 것이 적당하다. 클로즈업, 특히 큰 머리 사진을 찍으면 안 된다.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