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쯔야의 정보
장쯔야의 정보
소개
[이 단락 편집]
Jiang Ziya, 성 Jiang, Lu 가족, 명성, 예명 Ziya, 별명 Feixiong, Lu Shang이라고도 함 . 그는 은나라 말기에 태어났다. 그의 조상인 사월보이(Siyue Boyi)는 다유(Dayu)를 도와 홍수를 통제하고 루(Lu)라는 칭호를 부여받아 루(Lu) 가문을 얻었다. 장자야가 태어났을 때 그의 집안은 이미 쇠퇴하고 있었기 때문에 장자야는 어렸을 때 정육점에서 소를 도살하고 고기를 팔았고, 호텔을 열고 술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장자야는 가난하고 야망이 있어서 소를 도살하든 사업을 하든 항상 열심히 공부하여 천문학, 지리, 군사 전략, 나라 통치 방법을 공부했으며 언젠가는 자신의 재능을 나라를 위해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장태공은 제나라를 건국한 인물이고, 주나라 문왕의 최고 기획자이자, 상나라 계은왕의 최고 군사령관이고, 서주나라의 시조이며, 제나라 문화의 창시자이다. 고대 중국에서 오랫동안 영향력을 발휘한 뛰어난 전략가, 군사 전략가, 정치인. 그의 역사적 지위는 유교, 도교, 법률, 군사 및 종항의 모든 왕조의 고전에서 인정되었으며 모두 그를 가문의 인물로 간주했으며 그는 "백학사"로 존경 받았습니다. p>
기록
[이 단락 편집]
"King Zhaolie Wucheng" Jiang Ziya
Jiang Taigong은 역사상 장수한 인물이었습니다. 강태공이 죽은 뒤 주나라로 돌아가서 문왕과 무왕릉 옆에 묻혔습니다. 당시 주나라는 강태공이 5대 안에 주나라에 매장되고, 5대 후에 제나라에 매장될 수 있다고 규정했다. 당송(唐宋) 이전에 장태공은 역대 황제로부터 무성(吳聖)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당나라 수종 황제는 장태공에게 송(宋)종 황제 때 무성왕(五成王)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Zhaolie Wucheng 왕의. 원나라 시대에는 강태공에 일부 민간 신화와 전설이 추가되었습니다. 명나라 완력(萬利) 시대에 서종린(徐忠lin)이 소설 '신들의 낭만'을 썼는데, 그때부터 강태공은 인간에서 신으로 변해 사람들의 널리 신뢰를 받았습니다.
장태공 어업
장자야는 고대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자 도교와 대중 사이에서도 높은 지위를 갖고 있다. 그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고, 그의 조상의 봉토를 여(魯)라고 하여 여상(吉商)이라고도 불렀다. 강자야는 산둥성 일조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똑똑했다. 그는 세계에서 일어날 주요 사건도 예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시 강자야가 속한 은나라의 주왕은 재위 기간 동안 전쟁을 피하기 위해 은둔생활을 하고 있었다. 중국 북부 요녕(遼寧)에서 40년을 보낸 뒤 중국 북서부의 중난산(中南山)에 이르렀다. 그곳에서 그는 종종 위수(魏河)에 낚시를 하러 갔지만 3년 동안 한 마리도 잡지 못했고 낚시바늘도 여전히 꼿꼿했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지만 그는 무관심했습니다. 따라서 중국에는 장태공이 물고기를 잡으며, 미끼를 원하는 사람이 미끼를 가져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기적적으로 그는 물고기를 잡았고 그 뱃속에서 전쟁 기술에 관한 책을 발견했습니다. 더욱 공교로운 것은 그날 밤, 주나라 문왕(文王), 주나라 기창(기원전 11세기~기원전 8세기)이 꿈을 꾸었다는 것이다. 다음날 그는 Jiang Ziya를 만났습니다. 강자야는 주나라 문왕에게 자신의 생애 경험을 이야기했는데, 문왕이 적을 물리치고 왕조를 세우기 위해 재능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들도 그를 태공왕이라 불렀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를 강태공이라 불렀다. 문왕은 그에게 매우 높은 지위를 부여했고 그의 도움으로 상나라를 멸망시켰다. 이후 중국 왕조에서는 그를 기리기 위해 사원이 세워졌고, 도교에서도 그가 승천하여 불멸자가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1. 장태공의 생애와 출생지에 대한 역사적 연구
장태공은 신농의 54번째 손자이자, 백이의 36번째 손자이다. 문왕(文王), 무왕(吳王), 성왕(成王), 주강왕(康王)의 4대 대군주이며, 아내의 이름은 심강(沈江)이다. , Shao, Luo, Ming, Qing, Yi, Shang, Qi, Zuo), 여성 도시 Jiang은 Zhou Wu 공주와 여왕의 칭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그는 은나라 경정 8년(기원전 1211년) 오늘 산둥성 일조시에서 태어났다. 기원전 1072년 주나라의 수도인 호경에서 사망했다. 139세. 무덤은 산시성 셴양시 저우링향에 위치하며 원왕릉에서 1km 떨어져 있으며, 산둥성 쯔보시 린쯔의 장타이 공묘에 무덤이 있습니다.
강태공은 인생의 반 동안 초라한 상태에서 주인을 선택할 수 없어 방황했지만 마음을 움직이고 관용을 베풀며 상황을 관찰하고 기회를 기다렸다. 그리고 마침내 명나라의 스승을 만나 주나라를 번영시키기 위해 기창을 도우며 덕을 닦고 무술을 장려했습니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이 주(周)나라를 격파하고 태공(泰孝)이 무예(穆楼)에서 싸워 상(商)나라와 주(周)나라를 멸망시키고 첫 공을 세웠다. 주(周)나라 초기에 장태공(江泰功)이 제왕으로 봉봉되어 나라를 잘 다스렸고, 그 유산은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9명의 왕자와 함께 천하를 하나로 합친" 제나라 환공. 우선 기초를 다졌다.
장태공의 탄생지에 대해서는 문헌에 다양한 기록이 있는데, 주로 동해설과 하노이설이 있다.
'맹자 이루상'은 "백의가 주를 만들고 북해 연안에 살았다... 태공이 주를 만들고 동중국해 연안에 살았다... 두 사람은 장로는 세상의 장로이다." "Lv" "로씨 춘추실록: 최초" 장에는 "태공왕은 동이의 학자"라고 되어 있다. 여씨실록: 처음'에는 '태공왕은 하노이 출신이다.' '후한삼주주서' 주석에는 '자연사서'를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태공여왕(Taigong Lu Wang)이 나왔고, 지금은 동로진(Donglu Township)이 있는데, 그도 지진(Jijin)에서 어업을 했고, 그의 푸(Pu)가 지금 존재한다." "수경주·문수"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문수이)가 다시 북쪽으로 지나갔다. 춘우는 현의 서쪽에 있었다. 그래서 하후씨도 나라를 맡았다. 주나라의 무왕은 춘우에게 공작이라는 칭호를 주고 춘우국(春目國)이라 이름을 붙였다. "지진(Ji Jin)은 태공왕(Taigong Wang)이 태어난 랑예 해(Langye Sea)에 있다." "수경주(Shui Jing Zhu)"는 태공왕(Taigong Wang)이 하노이에서 태어났다는 비문을 인용하고 있다. 기록과 당대의 전문가들은 "태공왕이 동중국해에서 태어났다"는 것이 그 근거가 더 확실하다고 믿고 있다.
Donglu Township은 Jiang Taigong의 발상지이어야합니다. 고대에는 여(魯)와 주(居)가 본래 같은 글자를 가졌고, 주(周)나라 때의 나라 이름이 주(周)나라의 이름이었는데, 지금은 산둥성(山둥성) 주현(象縣)이다. 동루진(Donglu Township)과 동루리(Donglui)는 현재 산둥성 르자오시의 일부인 주청(Jucheng)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 왕조의 장화의 "자연사"는 "하이 취시에는 태공 왕이 태어난 동로 향이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서한 왕조의 "하이 취"는 현재의 "일조"입니다. Jiang Taigong에 대한 이해 그는 책에 대한 자세한 텍스트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Yan Ruochu의 "지구의 네 권의 책"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aiqu County, Langye State, Liu Zhao는 "자연사 노트"를 말하기: Taigong Lu Wang이 이곳에서 왔는데 지금은 Donglu Township이 있습니다. 그는 또한 현재 Pu가 존재하는 Jijin에서 낚시를 했습니다. 그는 또한 Qinghe State Guangchuan County의 Jijin City에 가서 Langyehaiqu에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았지 만이 도시는 달랐습니다. 나는 고대 도시 하이취에 전화를 걸었고, "동전"은 그곳이 주현 동쪽에 있다고 했는데, 이는 태공비주가 살았을 때 동중국해 연안에 있는 그의 집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나라의 추이원과 진나라의 육무기가 자신들이 기현 출신이라고 생각하고 '제태공비'를 세웠는데 이는 착각이었습니다. "("맹자 역역 및 이노 주석")은 근거가 확실하고 정확합니다. 즉, 강태공의 출생지는 산둥성 동부 황해 연안의 일조와 거현 지역에 있다는 것입니다. 사마천이 언급한 '스승'의 의미이기도 하다. 제나라 수도에 따르면 오늘날 산둥성 쯔보시 린쯔구의 역사 기록에는 장태공의 출생지가 오늘날의 티자오시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장태공 분파(한국 및 기타 국가의 루 가문 포함)의 후손인 여씨 세계 연구 협회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장태공의 출생지는 산동성 일조시였습니다. 현재 중국의 장태공에 대한 최고 권위자이자 중국 국방대학교의 유명 교수이자 장태공의 후손인 장궈주(Jiang Guozhu) 선생은 수년간의 연구와 검증을 거쳐 장태공의 출생지가 산동성 르자오시임을 확인했습니다. .
또한 주목해야 할 점은 4000년 전에는 일조시의 두 마을(도시에서 18km 떨어져 있음)이 아시아 최대의 도시였다는 점이다. 미국 고고학 전문가팀과 산둥대학교가 반년간 공동 현장조사를 통해 내린 결론이다. 당대의 위인으로서 장태공은 문화가 발달한 지역에서 태어났으니 더욱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종합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 장태공의 출생지는 산둥성 르자오시로 추정됩니다.
수경주(Shui Jing Zhu)는 태공왕(Taigong Wang)이 하노이 출신이라는 비문을 인용하고 있으며, 『여(周)의 춘추연대기·수시』에는 태공왕(Taigong Wang)이 하노이 출신." "역사 기록" Qi Taigong "귀족 가족": "Lu Yan을 돌보는 사람들은 동중국해 출신이었습니다." Weihui시는 중화 민국 이전에 하노이 현에 속했으며 이전에는 Ji County라고 불렸습니다. 1988. 비문에서 알 수 있듯이 웨이후이(Weihui) 근처에는 동중국해와 유사한 지명인 '베이하이(Beihai)'가 있습니다. 서진(西晉) 시기군(吉君)에서 출토된 『죽서기(竹書史)』에는 강태공을 “위계계 출신”(위회시 태공취안진 여촌)으로 구체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2. Jiang Taigong
Jiang Taigong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활력이 넘치고 신비로운 사람이었습니다. 태공이 일생 동안 이룬 업적을 보면 군사적, 정치적, 경제적, 사상적 측면에서 뛰어난 공헌을 했는데 그중 군사사무가 가장 뛰어나다. 주나라의 세력은 모두 태공에 기초하고 있다." 그는 군사 전략가의 창시자이자 군사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다.
장태공은 중국 역사상 전지전능한 인물이자, 중국 문학과 예술 무대에서도 '키가 크고, 강력하고, 포괄적인' 이미지를 지닌 인물이다. 중국 제단 위의 모든 신들 위에 계신 하나님의 주님. 종교의 신으로는 전쟁과 지혜의 신으로, "대공이 여기에 있으면 금기시할 것이 없다"고 말하는 수호신으로 여겨진다.
예로부터 주나라에서는 성자를 얻기를 바랐는데... 군사력으로 나라를 안정시키고, 문학으로 나라를 다스릴 수 있는 현자가 주나라를 도와 주나라의 완성을 도왔다. 은(殷)을 멸망시키고 주(周)나라를 부흥시키는 일을 하였으므로 태공(泰功)이라 이름하고 태공왕(台孝王)이라 불렀으며, 무왕이 집권한 후에는 스승과 아버지(師父)라 불리며 권세 있는 자를 존경하고 아껴주었다. 문왕이 대공에게 임명한 '스승'은 '태시'로, 서주(周周) 삼공 중 최고 관직을 맡았으며, 정치에 대해서도 자문을 맡았다. 당시 "천하에는 세 부분이 있는데 주나라로 돌아가는 두 부분은 대부분 태공의 계략이다"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주나라에서 태공의 위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장태공은 전략사상이 풍부한 현명한 신하이자 비범한 정치군사 전략가로, 당나라 이전의 많은 역사자료와 문학 작품에서 항상 모든 세대의 통치자들로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 "The Book of Songs"와 같은 꽤 많이.
당태종이 즉위한 후 외국의 오랑캐들이 침입해 내란이 해소되지 않았고, 나라가 치유를 기다리는 혼란스러운 상황에 직면했다. 그는 "백성을 평안하고 나라를 다스린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이 강태공의 화신이라고 주장하고, 이를 이용해 풍시에 태공사를 세웠다. 그는 마치 주나라의 문왕이 선한 사람을 방문하여 강태공과 같은 선한 신상과 장수를 고용한 것과 같을 것이며, 후에 많은 선한 신상과 장수를 얻게 되었고, 마침내 나라를 다스리는 인재가 '정관정'을 이루게 되었다. 당나라 현종은 국내의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 강태공과 같은 헌신적이고 헌신적이며 충성스럽고 부지런히 주인을 섬기는 인재가 필요했기 때문에 개원 19년(731년)에 모든 국가에 명을 내렸다. 세계가 태공사를 짓는다. 그는 또한 장량(張梁)에게 그것을 나누어 춘추(春秋) 음력 2월 5일에 제사를 지낼 것을 요청했습니다. 군대를 파견하거나 장수, 문무관들이 황실의 칙령에 응할 때마다 먼저 태공사에 가서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개원 27년(서기 739년), 강태공은 사후에 '무성왕'으로 칭송되고 중화민족의 '무술' 성인이 되었습니다. 서녕 5년(서기 1072년) 송나라 신종은 외관침략에 맞서기 위해 모든 장수들에게 『태공병법』을 읽도록 명령했다. 사마천(Sima Qian)은 『사기(史記)』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서주(周周)나라 보창(寶昌)이 탁우력(端伯靈)에서 여상(陸商)과 공모하여 덕(德)을 닦고 상업과 정치에 유리하도록 하였으며, 그들은 군사력이 많고 기이한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의 군사력과 주(周)나라의 은(陰) 세력은 모두 태공 전략에 기초를 두었다." 이로써 장태공은 중화민족의 도 전략 이론의 창시자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1972년 산둥성 린이성 인객산에 있는 한나라 무제의 묘에서 '육도'의 파편이 발굴되어 '육도'의 다양한 버전과 원본 주석을 대조했다. 오늘날 존재하는 육도(六道)와 육도(六道)를 설명하는 책 『육도(六道)』는 한나라 무제(吳帝) 이전에 유행했는데, 이 책은 『육도(六道)』가 고대인들이 날조한 육상(魯商)이 썼다는 의혹을 부인하고, 또한 군사이론에 관한 장태공의 글이 사실임을 확인했습니다. 정치, 경제 투쟁에서 군사 이론과 전략적 사고 측면에서 그는 후세에 지울 수 없는 풍부한 유산을 남겼습니다. 사람들이 그를 군사 전략 사고의 조상이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고대 중국의 군사이론, 병법, 군사서적, 전략, 전술 등 군사이론의 완전한 집합체는 그 최초의 기원, 체계, 교리에 관한 한 모두 태공은 제나라의 군사대군이고, 제나라의 군사현자이며, 중국 무술의 조상이라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태공이론과 그것이 확립한 제나라 군사전략가가 없었다면 이렇게 심오하고, 풍부하고, 이론적으로 완전하고, 오래 지속되고, 지속적이고, 영향력이 큰 중국 군사이론은 없었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고대 중국의 국가 통치 전략과 군사 전술을 연구할 때 태공의 뛰어난 공헌과 사상적 가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고대와 현대의 유명한 중국 군사 전략가 Sun Wu, Gui Guzi, Huang Shigong, Zhuge Liang 등은 모두 태공의 "육도가"의 본질을 연구하고 흡수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세계의 정치, 경제, 경영, 군사, 과학기술 등을 통해 배웠습니다.
태공은 수백 년의 제나라 발전 역사 속에서 나라를 다스리며 '관습을 따르고, 예의를 단순화하고, 상업과 산업을 발전시키고, 생선과 소금을 활용한다'는 정책을 세웠습니다. , 그것은 대대로 이어져 왔으며, 그 결과 엄청난 영향력이 제나라 문화의 역사적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태공은 세상을 떠난 지 3000년이 넘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고귀한 인격을 숭배하고, 그의 위대한 업적을 애도하며, 그를 칭찬하기 위해 단순한 감정으로 그에 대한 많은 신화를 만들어냅니다. 그는 한때 곤명산에서 도교를 공부한 후, 주나라가 상나라를 멸망시키는 것을 돕기 위해 산으로 내려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스승으로부터 목록을 작성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합니다. 신이 되다. 이것은 "Taiping Yulan"과 "Feng Shen Ji"와 같은 책에서 점차 그를 신격화했습니다. 명나라 때 서종림은 태공에 대한 형언할 수 없는 존경심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는 신의 형상으로 『신들의 낭만』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그를 세상의 모든 신을 관장하는 신으로 묘사했습니다. 태공의 마법과 위엄은 악을 물리치고 정의를 실현하는 우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역사적 현실을 초월한 것이지만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장태공의 높은 지위를 반영합니다.
3. 장태공의 사상
여상(장태공)의 민군 전략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서주(周周) 왕조를 건국한 영웅일 뿐만 아니라 문왕(文王), 무왕(吳王), 성왕(成王), 강왕(康王) 등 사대 장로들을 보좌하며 나라의 발전과 발전을 도모했다. 사회의. 그의 사상과 이론, 실천은 심오하고 심오하다.
1. 도술의 창시자이자 영원한 무성인
강태공은 중국 도술의 창시자이자 영원한 무성인으로서 문학과 군사 전략으로 유명했다. 나라와 군대를 다스리고, 사람과 풍속을 다스리는 그의 전략과 기술은 후손들에게 좋은 토대를 마련했고, 중화민족의 칭찬과 모방을 받았습니다.
'손무'와 그의 '손자병법'은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으며, 그의 군사사상 역시 교훈을 준다. 태공의 전략. 예를 들어 "손자병법: 가상현실 장"에는 "원하는 곳으로 가고, 예상하지 못한 곳으로 가라"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논문 중 "문도·병법"에 기록되어 있다. 육도(六道)는 장태공의 군사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즉, "전쟁에서 승리하는 기술은 적의 기회를 면밀히 관찰하고 이를 빠르게 활용하며, 반복적인 공격으로 예상치 못한 공격을 가하는 것"이다. 손자병법: 계획 장", "장군은 현명하고, 믿음직하며, 자비롭고, 용감하고, 엄격하다." ""육도가, 용도, 장군에 대하여", "장군은 다섯 재능과 열 가지 허물을 가지고 있다"와 비슷합니다. "다섯 가지 재능은 용기, 지혜, 자비, 믿음, 충성입니다." 나라의 일이니, 죽고 사는 길을 지켜야 한다. "장군은 나라의 보좌이다. 그가 나라를 도와주면 나라가 강해진다. 도의 『장군에 대하여』에서도 “예를 들어 군인은 나라의 큰 사건이고, 생존과 죽음의 길이고, 장수는 나라의 보좌이다. 나라와 이전 왕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등.
장태공의 군사사상을 다룬 작품으로는 『육도』, 『육도』 등이 있는데, 태공이 문왕과 주무왕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쓰여 있다. Wu Tao, Long Tao, Tiger Tao, Leopard Tao 및 Dog Tao의 6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총 60개의 챕터로 구성됩니다. "음부정", "태공병법", "태공금실" 등이 있으나 그 중 소수만이 존재한다. 군사전략, 전쟁전략, 전술, 군대건설, 전쟁준비에 대한 그의 생각의 광채와 심오함, 가치는 그의 포괄성과 창의성, 선구적인 성격에 있다. 철학자의 지혜의 관점과 현명한 정치가의 관점에서 정치와 군사를 긴밀히 통합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군사를 관리하는 것을 논하고 있다. 이는 그의 군사 전략과 전략을 매우 포괄적이고 심오하며 예리하게 만들어서, 모든 시대의 철학자, 정치인, 군사 전략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큰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육도(六道)』는 고대 중국의 위대한 군사서로 송대 무술칠경(宇宫七書) 중 하나로 꼽히며 무술교과서로서 군장수들의 필독서가 되었다.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육도』는 다른 『무경』과 마찬가지로 진나라 이전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이 주석을 달고, 설명하고, 대조하고 해설해 왔으며, 그 영광스러운 사상적 가치를 충분히 보여주었다. 불멸의 활력. 우리는 이 귀중한 력사문화유산을 소중히 여기고 새시대에 더욱 빛나게 하여야 하겠습니다.
2. 마키아벨리 사상
<육도, 문도, 문필>의 마지막 부분에 장태공이 한 구절이 있습니다. 한 사람의 세계가 아니라 모든 사람의 세계입니다.” 이것이 바로 태공의 “덕을 키우고 사업을 선호하는 음모”의 가장 크고 근본적인 정치 사상입니다.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주(周)나라를 번영시키다. 왜냐하면 가장 큰 정치 전략은 상나라를 타도하고 주나라를 세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력을 활용하고 확립하는 것이 군사 전략의 기초이기 때문입니다. "Wenshi" 외에도 이 아이디어는 "Faqi", "Wenqi", "Shunqi" 및 기타 장에서도 반복적으로 논의됩니다. 태공이 제나라 칭호를 받고 제나라가 건립된 후, 실시된 기본 정책도 "세계는 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이념이었습니다. 장태공은 인간의 본성이 죽음을 미워하고 삶을 즐기며, 덕을 사랑하고 이익을 얻으려 하는 것이라고 믿었음을 알 수 있다. 항복. 그러므로 왕은 세상의 이익을 자기 이익으로 삼고, 세상의 해로움을 자기 해로 삼고, 세상의 행복을 자기 즐거움으로 삼고, 세상의 생존을 자기 사업으로 삼아야 합니다. 인(仁)과 정의(仁信)와 도덕(道德)으로 세상의 이익을 증진하고 해악을 제거함으로써 세상 사람들이 이익을 공유하고 함께 살고 죽고 슬픔을 피하고 고통과 기쁨을 이해할 수 있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인민의 마음을 다스리고 공고히 하여 모든 인민을 행복하게 하여 주소서.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육도》는 왕은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해 인과 덕을 실천해야 하며, 자신의 이익을 위해 백성을 괴롭히거나 학대하거나 해를 끼치지 말아야 함을 강조한다. 그래야만 국민이 군주와 한 배를 타고 군주를 지지할 수 있다. 이 생각은 기국의 실천에서도 구현되고 실현되었습니다. 이는 다른 어떤 군사 전략가에게도 없는 일이다. 위의 『육도』 책의 내용은 장태공의 군사전략사상과 일치함을 알 수 있다.
3. 백성을 사랑하는 사상
백성을 사랑하는 길은 인(仁)과 정의의 도(道)로 덕을 닦아 백성을 이롭게 하고 화목하게 하는 것이다. 태공이 말했듯이, "사람을 공경하고 친족과 협력하면, 남을 공경하면 하나가 되고, 친족과 협력하면 행복해진다. 이것이 인의(仁仁)의 훈계이다. 당신의 힘을 빼앗아라. 왜냐하면 당신은 그것에 복종해야 하며, 순종하는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고, 당신에게 반대하는 사람을 무력으로 물리치면 세상은 조화를 이룰 것이다. “즉, 여론을 존중하고 인민을 존중하며 친척을 모으고 선을 행하면 인민의 지지와 사랑을 받게 되고, 이로써 천하가 화목하게 되고, 그러면 나라를 수호할 수 있다. 땅을 다스리고 나라를 굳건히 하고 세계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하를 복종시키는 자는 반드시 무력만을 행사할 필요가 없고, 인민에게 폭력을 행사해서는 안 되며, 인(仁)하고 정의로우며 도덕을 실천하고 폭력을 금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문학적 도교를 중요시하지만 군사 전략을 중요시하지 않고 국가와 군대 전체를 관리하는 강태공과 '육도'의 광채입니다. 인(仁)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백성을 평안하게 하며 인(仁)정치를 실시하며 교육을 중시하고 민속풍속에 따라 백성의 정서에 순응한다. 이는 장태공 통치의 출발점과 종착지가 인민을 사랑하는 것임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유도·문도·국무』에는 “태공은 ‘해가 없는 이익, 실패 없는 성공, 죽이지 않는 삶, 빼앗기지 않고 주는 대신 고통이 없고, 노여움이 없는 기쁨이 있다’고 말했다.” 위에서 중에서. , 우리 진 전의 군사, 정치, 왕자 중에서 장태 공만이 "인민 사랑"에 대한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음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더욱이 제나라 건국 이후 '애민'사상을 건국 실천에 진정으로 구현한 사람도 장태공이었다.
4. 인민에 대한 복종사상
장태공은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다'라는 원칙을 잘 알고 있었다. 나라는 나라의 근본이니라." 사람이 있으면 나라가 있고, 사람이 없으면 나라가 없다. 그러므로 그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백성에게 자비롭고 순종하는 사상을 옹호했습니다. 백성에게 순종한다는 것은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 '사람을 소중히 여긴다'는 뜻이다. 왕과 신하, 각급 관료들이 백성을 최우선에 두지 않고 백성을 착취하고 해롭게 하면 백성은 도덕에서 멀어지고 백성을 배반하게 될 것입니다. 장태공은 오랫동안 인민 가운데서 생활한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계속해서 주의깊게 관찰하고 연구했으며, 인민을 지향하는 사상과 인민을 지향하는 사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강한 인민 지향의식을 확립했습니다. , 그가 산을 떠나기 전에, 그리고 나라를 세우고 통치할 때 우리는 항상 인민의 원칙을 견지하고 자비로운 통치를 실시하며 인민을 승리하고 모든 사람들이 마음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세상을 안정시키고 안정시키는 방법에 대해 장태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하늘에는 고유한 운동 법칙이 있고, 사람에게는 고유한 일상 생활과 사업이 있습니다. 군주가 백성과 화목하게 살 수 있다면 세상은 평화롭고 백성은 안정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정치는 민간의 풍습에 기초하여 통치하고 국민의 뜻에 부응하는 것이며, 두 번째는 국민을 교육하고 감동시키는 것입니다. 백성들이 교육을 받고 영향을 받으면 정부의 명령에 복종하게 되므로,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자라서 모든 일을 이룰 수 있고, 주지 않고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고귀한 도덕이다. 세상을 다스리는 것,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기도 하다.
5. 선인의 고양에 대한 생각
<육도가: 문도>의 <성인 고양>과 <성인 고양>은 장태공이 강조하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덕을 중시하고 덕을 중시하는 성치론과 인재선발 및 육성에 관한 사상적 내용. 소위 '성인'이란 도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을 존경하고 옹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덕하고 공덕을 존중하는 것은 장태공의 "국가 건국"의 주요 내용 중 하나입니다. 강태공은 군주가 나라를 다스릴 때에는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겸비한 현자를 존경해야 하며, 재능과 덕이 없는 평범한 사람을 탄압하고,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을 임명하고, 간사하고 위선적인 사람을 제거하고, 방탕한 행위를 금지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왕은 사람을 고용할 때 여섯 가지 나쁜 일과 일곱 가지 나쁜 사람을 경계해야 합니다. 여섯 가지 나쁜 일의 해악은 '왕의 덕을 손상시키다', '왕의 변신을 손상시키다', '왕의 권력을 손상시키다', '왕의 위신을 손상시키다', '공을 세운 신하를 손상시키다', ''이다. 서민들의 카르마에 상처를 입혔다." 절대로 믿어서는 안 되는 나쁜 사람의 7가지 유형이 있는데, 그것은 '장군으로 이용하지 말라', '계획을 세우지 말라', '가까이 가지 말라', '쓰담쓰담하지 말라'이다. ', '사용하지 마세요', '금지', '중지' 등이 있습니다. 이는 나쁜 사람들이 나쁜 일을 하고, 나라를 위태롭게 하고,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길을 막습니다.
<육도·문도·상현>은 “태공이 말하기를 '좋은 장군을 얻으면 군대가 강해지고 나라가 흥할 것이며, 좋은 장군을 얻지 못하면 나라가 흥할 것이다. 군대가 약해지고 나라가 멸망할 것이다.
``유덕한 사람을 장려한다는 이념은 장태공이 제나라를 세운 후 건국 정책 중 하나로 공식적으로 포함되었습니다. 즉, '유덕한 사람을 장려하여 공덕을 성취한다'는 것입니다.
6. 육수삼보
『유도·문도·유수』에 따르면,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백성을 부강하게 하여 경제를 발전시키려는 장태공의 사상은 포괄적이고 사려 깊고 예리하며 심오하다. “누구나 여섯 가지 수호신과 세 가지 보물을 갖고 있습니다. 육수(六寶) : 인(仁), 의(仁), 충성(忠), 신의(仁), 용기(勇), 병략(密). 삼보(寶): 대농(大農)·대인(大工)·대상(大商)을 삼보(寶庫)라 한다. 농부가 마을에 있으면 곡식이 넉넉하고, 일꾼이 있으면 그들이 마을에 있으면 도구가 충분할 것이고, 상인이라면 물건이 충분할 것이며, 세 가지 보물이 그 자리에 있으면 사람들은 걱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라에는 나라가 어지럽지 않고, 신하가 부유하지 않으면 나라가 부강해지며, 삼보가 완성되면 나라가 평안하게 된다. 건국방침에 '어업과 공업은 수산물과 소금으로 이익을 얻는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고, 농업과 공업, 상업이 동시에 발전하여 공업과 상업의 발전에 중점을 두었다. 나중에 제나라가 사람이 풍부하고 나라가 강한 나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장태공은 '삼보를 동등하게 중시'하고 '뿌리와 바닥의 균형'을 바탕으로 통화 정책을 제안했다. ", "위와 아래 모두에 관심을 기울인다", 재원을 확대하여 상품과 조세의 정상적인 순환을 보장합니다. 정기적인 지불은 경제 발전과 시장 번영을 촉진합니다.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이러한 경제 통화 정책은 실제로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최선의 정책. 장태공은 농업, 공업, 상업이 국민 경제와 인민 생활에 미치는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국가가 불안정하면 산업과 도구가 없으면 번영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사업이나 물건이 없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농업과 공업, 상업을 평등하게 배려하고 이를 조화롭게 발전시켜 사람들이 직업과 음식과 의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장태공의 삼보사상은 주나라 경제 발전의 기본 정책일 뿐만 아니라, 제나라의 강대함을 위한 정치적,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
7. Jiufu Wan Law
Jiang Taigong의 통화 정책은 주로 그가 공식화한 소위 "Jiufu Wan Law"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Zhou Guan"Dafu, Yufu, Neifu, Waifu, Quanfu, Tianfu, Shi Nei, Zhi Nei, Zhi Jin 및 Zhi Coin은 모두 돈을 담당하는 관리이므로 9 개의 집이 있다고합니다. Wan은 평등하고 연결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강태공이 제정한 '구부원법'은 행정수단을 사용하여 균형유통과 합리적인 상품 반출입을 보장함으로써 주화와 옷감이 정체되거나 부족하지 않고 적절하게 모이고 분산되면서 계속 유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라가 부유하고 국민이 만족한다.
'주리'에서 '구부'의 기능은 '돈과 돈을 관리하는 것'이다.
장태공의 재정과 경제 정책 및 재정 관리 시스템은 주나라의 경제 관리, 경제 감독, 세금 징수 및 물품 보존에 대한 완전하고 엄격한 관리 시스템과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제나라에 대한 완전하고 엄격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Qi Huan Gong과 Guan Zhong의 힘은 "9 왕자가 연합하여 천하를 지배한다"는 패권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Jiang Taigong의 돈을 벌고 돈을 관리하는 방법, 즉 수입을 늘리고 지출을 줄이는 시스템이 바로 그 방법입니다. 백성을 부강하게 하고 나라를 강건하게 하는 길은 대대로 나라를 다스리는 길이며, 모든 일이 쉽지 않은 일을 다스릴 수 있는 길이므로 대대로의 법이다.
넷째, 장태공의 도덕적 업적은 후대에 칭찬받고 있다. 그는 인간에서 신으로 변신하여 불사신 중 첫 번째로 등재되었다. 그는 바람과 비를 부를 수 있고 신과 귀신을 복종하게 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군사 전략가의 창시자"로 여겼고, 제나라 사람들은 그를 "제국의 최고 황제"라고 불렀다. 현자, 군사 전략가, 전사들은 모두 시, 수필, 군사 전략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태공을 칭찬했으며, 태공이 남긴 역사적 유물을 관찰하고 염원을 표명하거나 태공의 업적을 바탕으로 의견을 확장하고 그를 칭찬했습니다. 공.
'시경:명나라'에는 마키노는 밝고, 백단마차는 밝고, 위대사는 공중에 있고, 무왕은 잔혹하게 대상인들을 물리치고 청명나라를 열었다.
많은 찬송가 가운데 장태공의 생애 업적을 높이 평가한 것은 '장사(臣師) 찬가'이다. " - 『신들의 낭만』의 저자 서종림 작가. 》:
왕이 되기 위해 남겨진 여섯 명의 도교, 그 비밀은 끝이 없다.
장군
전략을 세우고 바람을 정복한 후 Xie Li는 고대 군사 고문인 Lao Peng을 물리쳤습니다. , 그의 명성은 태산만큼 높았습니다.
장태공의 평생 업적을 찬양하기 위해 시가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학에서도 많은 찬사가 있습니다. 장태공의 업적과 지혜를 소중히 여길 뿐 아니라 그의 고상한 인격과 끊임없는 투쟁 정신을 존중하며, 정의에 대한 그의 헌신을 그리워하며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물러서지 않고, 굴욕을 주지 않으며, 고개를 숙이지 않습니다. 배고픔에 개의치 않고, 넘어져도 굴하지 않으며, 늙어도 늙음을 받아들이지 않고 이상과 신념, 추구하는 바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입니다. 너무 어리지 않고 늦게까지 성장하는 그는 언제나 중국 국민의 자부심이자 자부심이 될 것입니다.
중화 민족 치루의 오랜 전통 사상과 문화 속에서. 문화는 연(燕)과 황(皇)의 전통문명을 대표하는 주요 원천이다. 고대에는 주(周)나라 초기에 연(燕)제와 황(皇)이 이끄는 두 부족이 하나의 국가로 합쳐지기 시작했다. 이 두 부족을 대표하는 인물은 연제의 후손으로 제국의 칭호를 받은 장태공과 황제의 후손으로 여국의 칭호를 받은 주공단이 있다. 우리는 주공의 문학적 기량과 강태공의 군사전략이 없다면 '소주나라'가 '대은나라'를 패퇴시키더라도 이를 공고히 하고 창조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 찬란한 주(周)나라 문명.
이제 우리는 실용적인 태도로 장태공의 사상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장태공의 업적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역사와 문화, 특히 주류 기루문화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토론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