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효 이야기를 담은 300자 작문

효 이야기를 담은 300자 작문

⑴ 효에 관한 300자 에세이

효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인 미덕입니다. 모든 선행 중 효가 먼저입니다. 이것은 민족 역사상 좋은 이야기입니다. 좋은 사람, 친절한 사람, 성공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효도해야 합니다. 효를 잃는 것은 사람이 마음을 잃은 것과 같으니, 세상에는 몸만 서 있고 생명의 가치를 잃은 것은 물론이고 세상에 돌파구를 마련하는 일도 많습니다. 효에 관한 이야기 ​​24편 중 하나는 "민쯔첸이 아버지를 설득하여 계모에게 감사를 표했다"는 것이다. 깊은 감동.

민자견은 주나라 출신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어떤 성을 가진 소녀와 계모로 결혼했다. Min Ziqian은 천성적으로 효자였으며 계모를 친어머니처럼 효자로 대했습니다. 나중에 계모는 두 아들을 차례로 낳고 민쯔첸을 미워하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남편 앞에서 Zi Qian에 대해 나쁜 말을 하고 Zi Qian과 그의 아버지 사이에 문제를 심습니다.

⑵ 친족 공경과 효도에 관한 300자 수필

"물 한 방울이 샘물로 갚아야 한다"는 말처럼 중화민족에는 전통이 있다. 부모를 공경하는 덕이 있고 불효한 자식과 손자가 사람들에게 벌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는 특히 역사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데 많은 황제들, 특히 Xiaowen 황제, Xiaojing 황제, Xiaowu 황제 등과 같은 한 왕조의 황제들이 사후 칭호 앞에 "효도"라는 단어를 추가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는 효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고대 중국에서 경건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맹자오의 『방황하는 아들의 노래』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과 방황하는 아이의 몸에 있는 옷은 늦게 돌아올까 두려워 떠나기 전에 단단히 꿰매어 놓는다. 풀이 세 줄기 봄빛을 갚을 수 있겠는가?" 이 시에는 모성애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마음이 넓고 사심 없는 부모의 자녀에 대한 헌신은 보답을 바라지 않고는 보답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춘추시대에 영고삼(永高寧)이라는 작은 관리가 한번 정(鄭)나라 장공(莊皇)을 만나러 갔다. 정장공은 그에게 음식을 주었으나 그는 고기를 옆으로 치워두고 먹기를 꺼렸다. 장공은 매우 놀라며 그 이유를 물었고, 잉고삼촌은 "저희 어머니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어머니를 공경하기 위해 집에 가져갈 수 있게 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노모를 잊지 못한다. 잉카오 삼촌의 이야기는 나에게 몇몇 친구들을 생각나게 한다. 요즘 많은 아이들은 맛있는 음식을 볼 때 그들의 부모를 거의 생각하지 않는다. 경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우리를 낳고 키우는 것은 부모의 '투자'입니다. 대체로 우리에 대한 부모의 '투자'는 크고, 우리가 부모에게 '돌아가는 것'은 적습니다. 이것은 "적자"인데 왜 부모는 여전히 "투자"합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자녀를 향한 부모의 사심 없는 사랑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심 없는 사랑에 직면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실제로 무관심합니다. 한 책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부모를 공경하는 것을 '부모를 공경하는 것, 부모를 욕되게 하지 않는 것, 부모를 부양할 수 있는 것'이라는 세 가지 수준으로 요약했습니다. 부모님이 제일 낮습니다. 요즘 어떤 사람들은 친척을 존경하기는커녕 부모를 '부양'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한 사람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부유하고 강력하지만 자신의 뿌리를 잊어버린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어리고 열심히 일하지 않고" 성장할 때 여전히 부모의 지원이 필요한 사람입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말로만 할 수 없습니다. 어릴 때부터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커서도 부모를 부양할 수 있습니다.

⑶ '효'를 주제로 300자 에세이를 작성하세요

가오는 어렸을 때 선생님을 찾아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친구. 그러므로 그는 고향에 머물면서 부모를 섬기는 일이 거의 없었다. 부모님이 연달아 돌아가시자 고씨는 길가에서 통곡했다. "나는 어렸을 때 배운 것과 왕자에게 여행을 다녀온 후 왕자와 친구가 된 것 세 가지를 잃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잃었습니다. 큰 야망을 품고 자유롭게 왕을 섬기게 되었는데 그중 두 명을 잃었고 많은 친구를 잃었습니다." Xiaojue에게는 세 가지를 잃었습니다. 나무는 조용해지기를 원하지만 바람은 멈추지 않습니다. 아이는 영양을 공급받고 싶지만 이제부터 작별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이 이야기를 처음 봤을 때 느꼈던 충격은 아직도 어렴풋이 기억난다. 그 때 나는 그 말 속에 담긴 슬픔이 수천 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후세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고통이 무엇인지 늘 생각했습니다.

모든 열정적인 마음은 묵묵히 큰 소원을 빌었다고 믿습니다. 좋은 옷을 입고 집에 돌아온 후, 자신을 위해 열심히 일한 부모님이 호화로운 집에 살며 산과 음식을 맛보게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바다. 부모님이 항상 너무 빨리 늙어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자녀가 성공하는 날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아이들이 품은 아름다운 비전은 실현되기도 전에 종이조각이 됩니다. 인간의 삶은 작고 짧으며, 눈과 진흙의 발톱처럼 덧없으며, 어떤 사람과 사물은 한 번 놓치면 평생 후회할 것이 없습니다. 선택.

일하느라 바쁘다고 변명하지 말고, 매주 집에 전화하는 것이 부모님을 걱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단순히 부모님을 부양하는 것이 뜻을 이루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효행. 예전에 여행할 때 효에 대해 묻자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신경 쓰시나요?" 이 문장은 많은 사람들이 효도란 부모를 잘 모셔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의미입니다. 사실 개나 말을 키울 때도 잘 먹여 주어야 하는데, 밥만 주고 진심으로 부모를 공경하지 못한다면 개와 말을 키우는 것과 무엇이 다를까요? 공자의 말씀은 다소 날카롭기는 하지만 고대의 도덕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어떤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부모에게 진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노인에게는 물질적 보장뿐만 아니라 정신적 보살핌도 필요합니다.

말이 느리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당신이 옹알이를 할 때 누가 발음을 가르쳐 줬는지 생각해보세요. 음식을 천천히 씹었다고 조급해하지 마세요. 그들은 당신에게 먹이를 줍니다. 그들의 잔소리에 지루해하지 마십시오. 그들이 당신의 성장을 어떻게 안내했는지 더 생각해 보십시오.

부모님의 건강을 잘 활용하여 효도를 다할 수도 있습니다. 추위를 막기 위한 솜 코트일 수도 있고, 즐겨 드시는 간식일 수도 있습니다. 사려깊은 인사, 이런 것들은 부모님의 마음의 무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좋은 옷이든 좋은 음식이든 효도의 기준에서는 모든 것이 평등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는 키우고 싶지만 가족은 당신을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이 옛말이 더 이상 우리 삶에서 해석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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⑷ 효를 주제로 한 300자 구성

효는 중국 민족의 전통적 미덕입니다. 모든 선행 중 효가 먼저입니다. 이것은 민족 역사상 좋은 이야기입니다. 좋은 사람, 친절한 사람, 성공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효도해야 합니다. 효를 잃는 것은 사람이 마음을 잃은 것과 같으니, 세상에는 몸만 서 있고 생명의 가치를 잃은 것은 물론이고 세상에 돌파구를 마련하는 일도 많습니다. 효에 관한 이야기 ​​24편 중 하나는 "민쯔첸이 아버지를 설득하여 계모에게 감사를 표했다"는 것이다. 깊은 감동.

민자견은 주나라 출신이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어떤 성을 가진 소녀와 계모로 결혼했다. Min Ziqian은 천성적으로 효자였으며 계모를 친어머니처럼 효자로 대했습니다. 나중에 계모는 두 아들을 차례로 낳고 민쯔첸을 미워하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남편 앞에서 Zi Qian에 대해 나쁜 말을 하고 Zi Qian과 그의 아버지 사이에 문제를 심습니다.

겨울이 다가와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계모가 친아들을 위해 만든 솜옷은 매우 따뜻한 솜으로 덮여 있었고, 계모가 Ziqian을 위해 만든 솜옷은 전혀 따뜻하지 않은 갈대 가죽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갈대는 물 속에서 자라는 갈대인데,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저 꽃들이 어떻게 추위를 막아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Ziqian은 옷을 입고 있으면 마치 옷을 입지 않은 것처럼 매우 추웠습니다. 대신 계모는 남편에게 "자천은 춥지 않다. 입고 있는 면옷도 두껍다. 너무 오만하고 일부러 자신을 춥다고 한다"고 말했다.

어느 날 아버지는 아버지를 위해 마차와 말을 몰던 자천은 너무 추워서 말의 고삐를 꽉 잡지 못해 고삐를 땅에 떨어뜨렸습니다. 아버지는 너무 화가 나서 채찍을 들고 자첸을 사납게 때렸습니다. Ziqian의 솜털이 찢어졌고 안에 있던 갈대꽃이 날아갔습니다. 그제서야 아버지는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즉시 집에 가서 그 사악한 여자를 집에서 쫓아내고 이 역겨운 여자와 이혼하려고 의붓아내를 꾸짖었습니다. 둘째 부인은 나무토막처럼 멍하니 서서 부끄러워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Zi Qian은 아버지 앞에 무릎을 꿇고 울며 설득했습니다. "어머니가 여기 있으면 아들이 춥고 어머니가 없으면 세 아들이 혼자있을 것입니다. 어머니를 쫓아 내지 마십시오." 산지단으로 가세요.” 이 말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동을 받았는지 모르겠습니다. 민자견의 계모도 그 말에 감동하고 후회했습니다. 그때부터 그녀는 민자견을 친아들처럼 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효의 위대함입니다.

"양쯔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고, 각 세대는 이전 세대보다 강해진다"는 속담처럼. 오늘날 우리는 부모에게 더욱 효도해야 하며, 효가 우리의 오랜 문화이자 전통적 미덕이라는 점은 사실이지만, 일부 현대인들은 역사의 귀중한 재산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은 부모에게 효도를 하라고까지 하는데 마음속에는 부모가 자기를 키워 소말처럼 일할 권리가 있다는 관념만 갖고 있습니다. 당신이 행복하고 행복하다면 다른 사람의 고통을 무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임신 10개월의 고통과 아기를 키우는 어려움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이들 중 어느 누구도 그들의 완악함을 바꾸지 못한다면 그들은 사회로부터 멸시받고 버림받을 뿐입니다.

효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우리는 염과 황의 후손으로서 먼저 효를 다하고 전통적 미덕을 이어가야 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⑸ 3학년 어른들에 대한 효도와 친척 공경에 관한 300자 에세이

어두운 저녁이었고, 창밖에는 바람이 불고 청소를 마쳤다. 교실로 돌아와 집에 갈 준비를 하면서 책가방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딱-" 갑자기 하늘에서 천둥소리가 들리고, 이어서 폭우가 쏟아졌다. 나는 마음 속으로 비명을 지르며 옷을 머리 위로 던지고 달려나갔습니다. 학교 정문에 도착하자마자 두 명의 친숙한 인물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버지와 어머니였지만 둘 다 손에 쥐고 있던 것은 한 줌밖에 없었습니다. 손. 어머니는 웃으며 "너희 아버지와 나는 사무실에서 바로 왔어. 여분의 우산은 안 가져왔으니 같이 가져가자"고 말했다. 다들 젖을 것 같아. 이 우산은 시하오에게 줄게." 아빠는 서둘러 우산을 펼쳤다. "아빠랑 싸울 거야." 그렇게 말하면서 나는 아빠의 우산 아래로 뛰어들었다. 아빠는 한 손에 우산을 들고 다른 한 손으로는 내 어깨를 잡으려고 애썼다. 안개 속에서 나는 그 순간 너무 행복했다.

흐릿한 가운데 갑자기 한 장의 사진이 떠올랐다. 급히 학교에 가려고 숙제를 가져가는 것을 잊어버렸다는 사실을 아버지가 알았을 때 달려갔다. 농구를 하다가 집에 가는 것을 잊어버리고 급하게 나를 찾으던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의 다급한 목소리가 떠올랐다. 출장 중: "퓨즈는 베란다에 있어요. 공구 상자에 있는 퓨즈를 끼울 때 반드시 칼을 먼저 뽑아야 해요." 시험을 볼 때마다 집을 나서기 전에 어머니가 하신 조언이 생각났습니다. 당황하지 말고 자신을 믿으세요." 과거의 일들이 한 순간에 너무 많아서 그게 나와서 눈물이 터졌다.

부모의 사랑은 백합향기로 응축된 감촉과 같아서 천천히 모여서 더 이상 표류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부모님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할 사람은 없을 텐데, 부모님의 사랑에 온전히 보답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 부모님 눈에는 사랑은 함께 걷는 것이고, 아무리 걸어도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버지가 초안을 찍으시면서 하신 간절한 말씀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감히 하나님의 얼굴을 쳐다보지도 못한 성경 속 엘리야 선지자가 생각났습니다. 부모님은 이 권리를 누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이 세상에 전하는 거룩한 것이 있습니다.

⑹ 300자 효도 에세이

1. 이해합니다. 부모님

우리는 분별력이 있을 때부터 이해하는 법을 배워왔습니다. 예를 들어, 감사하는 법을 알고, 다른 사람을 돕는 법을 알고, 선생님을 존경하는 법을 알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이 되는 법을 아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부모님을 올바르게 공경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자라면서 조부모님이 "너는 커서 부모를 공경하고 효도하고 착한 아이가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걸 늘 들었어요. 조부모님도 그러셨고, 이웃 선생님들도 그랬어요. 우리에게 이렇게 가르쳐 주십시오. 그런데 저는 늘 혼란스러웠고 '내가 왜 그들에게 효도해야 하는가? 부모가 우리에게 효도하라고 요구해야 하는가? 그러나 나를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께 우리가 왜 효도해야 하는지 오늘에서야 비로소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나는 아직 초등학교 5학년이었다. 숙제가 매일 여기저기 날아다녀서 뭘 해도 다 못 끝낼 정도였다. 늘 숙제가 많았던 어느 날, 나는 일을 마치자마자 서둘러 집에 돌아와서 열심히 글을 쓰기 시작했다. "얘야, 천천히 밥부터 먹어라. 나중에 차라도 끓여줄게. 서두르지 마라. 엄마가 이 말을 듣고 기다리고 있다." 갑자기 마음속에 씁쓸한 감정이 밀려들었지만 울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그냥 조용히 먹으면 됩니다. "10시다" "10시다" 알람시계가 다시 울렸다. 나는 여전히 세 가지 질문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때 나는 이미 매우 졸렸다. 엄마는 "너 먼저 자. 생각하도록 도와줄게!"라고 했고, 나는 고개를 끄덕이고 침대에 쓰러져 잠시 잠이 들었다. 정각 2시가 되자 우연히 잠에서 깨어나 서재의 큰 불이 아직 켜져 있는 것을 보고 '엄마는 안 그러실 텐데...'라고 생각하며 달려갔습니다. 엄마가 책상 위에 조용히 누워 시시때때로 몸을 떨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나는 아무 말도 없이 코트를 가져다가 엄마에게 입혔다. 엄마는 잠에서 깨어나 “너 왜 또 일어났어?”라고 말했다. ...! 갑자기 어머니를 껴안고 참았던 눈물이 드디어 흘러내렸습니다. "엄마, 내일 회사에 가셔야 해요. 그냥 도와주세요." 라는 질문을 하다가 먼저 자자고 했고, 나는 테이블에서 잠이 들었는데...? "갑자기 순간 말문이 막혔는데 어머니가 웃으며 위로해 주셨죠. "내가 네 엄마니까 당연히 사랑하고 잘 보살펴줘야지, 바보야! "이때 드디어 한 문장을 짰습니다. "엄마, 앞으로도 늘 존경할께요! "우리는 이렇게 서로 꼭 껴안았습니다. 오랫동안 놓지 않았습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부모님을 공경해야 합니다. 부모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고, 사심 없는 사랑을 주셨고, 우리에게 소중한 것을 주셨습니다. 모든 것이 우리에게 주어졌는데 왜 공경하고 효자가 되지 말아야 합니까?

그 순간 저는 부모님을 공경하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2. 나는 부모님을 공경하는 법을 배웠다.

나는 자라면서 점점 많은 진실을 깨달았다. 항상 부모님을 믿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빨래와 요리로 바쁜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날부터 마침내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원리 뒤에는 돈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날 많은 친구들이 집에 도착했습니다. 모두가 떠난 후 방은 종이 조각, 책, 볼펜... 온통 엉망이었습니다. 할머니께 정리를 도와달라고 했는데 갑자기 혼자 나가시더라구요.

노동 같은 건 거의 안 해서 손이 좀 녹슬었어요. 손에 쥐고 있는 게 방해가 되는 것 같고, 책이 계속 땅에 떨어지네요. 동쪽에 하나, 서쪽에 하나, 물건을 치우고, 바닥을 쓸고, 물티슈로 닦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걸레... *** 너무 피곤해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한 끝에 마침내 방을 청소했습니다. 그런데 이때 땀을 많이 흘리고 지쳤습니다. 과장하자면 거의 마비 상태입니다! 저는 할머니의 평소대로 따라했어요! 이렇게 피곤할 줄은 몰랐어요! 시계를 다시 보니 거의 2시간이 걸렸네요! (그런데 할머니는 보통 이 일을 하는데 몇 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무엇을 하든 항상 까다롭지만 할머니는 짜증이 나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나를 싫어해. 나는 할머니와 12년을 살았는데 매일 이렇다. 그래서 앞으로는 할머니가 일을 더 많이 도와드릴 거예요. 할머니가 어깨의 짐을 조금 덜어 드리도록 하세요.

너무 부끄럽습니다!

다시 땀이 뚝뚝 떨어졌고, 짠 눈물도 뒤섞였다. 눈물이 짠하고 마음도 짠한데...

그때부터 부모님을 공경하는 법을 배웠어요.

⑺ 충효에 관한 300자 수필

5천년 동안 동쪽에 우뚝 서 있던 이 광대한 중국은 예로부터 충효론을 갖고 있었습니다. . 양위 시대에 당요는 우순을 후계자로 선택했고, 우순은 눈먼 늙은 아버지를 밤낮으로 돌보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계속 해를 끼치려는 동생과 계모에게도 매우 친절했습니다. Ehuang과 Nvying이 그의 가족과 결혼했을 때 그는 아내에게도 시부모를 존경하고 고귀한 지위 때문에 그들을 수용하지 말 것을 요구했습니다. Tang Yao는 그를 행정 업무를 담당하도록 임명했을 때 인재 선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나중에 그는 존경받고 사랑받는 군주가 되었습니다.

당시 중국에서는 “남편의 효도는 친족을 섬기는 것에서 시작하고 섬기는 것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듯이 “효”를 “충성”의 전제로 여겼음을 알 수 있다. 제 생각엔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면 나라와 군주에게 효도하는 것이 곧 충성이고, 사람이 백성을 위해 기도하면 나라의 운명을 세운다는 것이 내 생각입니다. 그는 또한 모든 세대를 위한 평화를 창조하며 최대한 충성을 다합니다. 세상이 평화롭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데도 그들의 부모가 여전히 가난에 시달릴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이것이 또 효도입니다. 이로써 '충효'라는 말이 전해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예로부터 충과 효는 둘 다 가질 수 없다”고 하는데, 사실 충효라는 말이 퍼지면서 우리는 더 이상 순수한 ‘충’과 순수한 ‘효’가 무엇인지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미 2,000여 년 전, 공자는 사람들이 "친척에게만 키스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에게만 키스하는 것이 아니라" "효도"하는 "대화"사회를 우리에게 설명했습니다. 경건함은 내 부모에게만이 아니라 세상 모든 부모에게도 해당됩니다. 이때 '효'는 일종의 책임이 되었고,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전 세계의 책임이 되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 사회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사람들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도덕 원칙이 ​​되었습니다.

역대 중국 통치자들은 효심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데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므로 충효하는 사람은 중요한 일을 맡는 경우가 많으며, 이미 다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충효하는 사람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기회가 주어지면 나라와 인민을 위해 큰 일을 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일생 동안 명성을 얻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의 생애 이후에는 모든 세대의 영웅들의 칭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효'는 우리 시대 모든 사람이 칭찬하는 사랑이다. 2007년 전국인민대표대회는 '효와 친족에 대한 사랑의 모범 인물' 11명을 선정했습니다. 그들의 눈물겨운 이야기를 읽은 후 나는 그 의미를 극도로 충성스럽고 효심으로 해석한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했습니다. 진실은 그들이 충성심과 효심을 사용하여 세상에 평범함을 초월하는 이런 용기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세상이 아무리 늙고 삶의 우여곡절이 있어도 충효하는 사람의 순진한 마음은 중국 문명 5 천년의 도덕성을 목격했으며 우리는 그것을 전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모두 Yanhuang 후손이기 때문입니다.

⑻ 효구구의 이해, 에세이 300자

사람들은 흔히 이렇게 말합니다. "아무도 불효자와 친구가 되려고 하지 않는다. 누구도 불효자와 친구가 될 수 없다." ."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그 때 저는 효도를 진정으로 이해했습니다.

한번은 할머니가 편찮으셔서 아버지가 매일 병원에 입원해 계셨던 적이 있어요. 아버지는 병원에서 주무실 때도 있고, 집에서 주무실 때도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두 달 동안 이렇게 살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부모님은 더 이상 집에 계시지 않았고, 나는 아침 식사를 사러 나갔다. 점심에는 집에 가서 라면을 먹습니다. 정말 불쌍한 것 같아요. 어느 날 할머니를 만나러 병원에 갔는데, 아버지 머리에 흰 머리카락이 많이 자라난 것을 보았습니다. 아빠가 피곤할 수도 있어요! 어쩌면 할머니의 병에 대한 걱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의료비에 대한 걱정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날 의사는 “할머니는 퇴원하셔도 된다”고 했고, 아빠는 기쁜 마음으로 퇴원절차를 밟았다. 우리는 짐을 싸서 병원 문으로 걸어갔을 때 할머니가 "우리는 다시는 이곳에 오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아버지와 저는 한 목소리로 "좋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집에 오는 길에 할머니는 아빠에게 “아들아, 수고했어”라고 말씀하셨고, 아빠는 “엄마, 내가 어렸을 때 이렇게 잘 보살펴 주셨다. "당신은 여전히 ​​내 아들입니다. 나에게 친절합니다."

앞으로는 아버지께도 배울 것 같아요. 아버지께서 할머니를 너무 아끼시고, 앞으로도 어머니를 많이 챙겨드릴 거예요.

⑼ 효문화 확산에 관한 300자 에세이

현대사회는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수준은 나날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부모를 먹이고 입힌다. '키우기'는 아이가 부모를 위해 하는 최소한의 기계적인 노동일 뿐이다. 효의 씨앗은 현대인의 마음속에 심어졌지만, 아직까지 싹이 나거나 꽃을 피우지는 못했습니다.

그 씨앗은 무의식적으로 나에게 부과된 책임일 뿐이다. 나는 부모님을 부양해야 한다.

인생은 인생인데, 어때요? 부모님에게 맛있는 것을 가져다 놓고 차갑게 "먹어라"고 하고, 어머니가 빨래하는 것을 보면 "내가 할게요"라고 초조하게 말한다. 효도는 부모를 기쁘게 해 드려야 하는데 너무 조급해서 부모가 행복할 수 있겠습니까? 부모에게는 물질적인 "지원"만 필요하고 영적인 "존경"은 필요하지 않습니까? 우리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노인들에게도 우리보다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존중'과 '양육'이 부족하다면 태도의 문제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태도의 문제는 주로 아이의 효도가 성실성에 뿌리를 두고 있지 않다는 데 있습니다.

유교 윤리 사상의 핵심인 효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에서 가족 관계를 유지해 온 도덕적 원칙입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오랜 기간 동안 효는 봉건시대의 쓰레기로 간주되어 배척되었습니다. 실제로 전통적인 효도에는 찌꺼기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Filial Piety Classic은 "머리카락, 피부색, 피부색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것이며 모든 손실은 불효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약간 가혹한 것입니다. Ding Lan의 "결혼을 구하는 나무 조각"은 약간 인위적이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Guo Ju의 "자식을 묻어 어머니를 섬기는 것"도 너무 현학적입니다. "순종하는 사람은 효도한다"는 것도 약간 비인도적이다.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그렇게 할 필요는커녕 그렇게 할 필요도 없지만, 효의 미덕 자체를 부정할 자격도 없습니다.

효는 가정을 세포로 하는 사회의 진보와 발전을 유지하고 촉진하는 원칙으로서 반드시 계승되고 실천되어야 합니다. 관습적인 관점에서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원나라 장양호는 "위에서 아래로 오는 것을 바람이라 하고, 위에서 오는 것을 풍이라 한다. 그러므로 풍속은 나라의 활력이라 풍속이 두꺼우면 활력이 강해진다"고 말했다. .. 풍습이 얇으면 활력이 약해진다..." 역사기념관에도 "나라는 풍습에 기초하고 있고... 통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풍속을 강하게 하는 것이다"라고 감히 말했다. 오늘날 사회의 관습에 대해 어떤 언급도 하지 마십시오. 간단히 말해서 최소한 전국적으로 만장일치의 관점이 있어야합니다!

국민 전체가 함께 생각하고 협력하며, 동일한 가치관과 세계관, 인생관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국가가 강한 것이 강한 국민적 결속력을 형성합니다. 이는 효와는 거리가 멀고 지나치게 이상주의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효는 통일된 민속을 대중화하는데 가장 가깝고 가장 실천적이며 가장 쉬운 것이 아닐까? 사람이 자기 집과 가족을 사랑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남의 집은 사랑하고 나라의 대가족도 사랑할 수 있겠습니까? 가장 쉬운 "바람"도 형성될 수 없으며 "미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국가 전체의 질적 향상도 점진적인 과정이다. 일단 효가 추진되면 다른 얘기도 멀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