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남 민가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강남 민가의 구조는 무엇입니까?
정원 시스템, 주거 시스템 및 풍수 시스템
전통 건축물 중 원림과 풍수에 관한 저술은 관저의 야사에서만 볼 수 있으며 민간의 민가 체계에서는 더 적다. 가장 초기의 작품은 유돈정 씨가 서기 1950 년에 쓴 것 같다. 중국 주택 개요 >> 좋습니다. 원림과 풍수에 관한 저서는 명대에서 시작되는데, 주로>,<& lt' 양택 10 서 >' 가 있다. ,<& lt 벌판 >> 등 민국 초년 동우씨가 쓴 책은 1937 권 <<> 입니다. 이들은 모두' 야사' 이지만 전통 건축사상의 전승과 발전에서 생명력을 약화시키지 않았다.
중국의 원림체계, 주택체계, 풍수체계는 물론 건축 전통에서 중요한' 고전' 이지만, 오랫동안 중국 학자 (이른바 지식인) 가 간과해 왔다! 한편 원림시스템, 풍수시스템의 고전은 공식 서적이 아니라 유통에 권위성이 없어 평가가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셋째, 원림제도와 풍수제도의 경전은 기본적으로 중국 경제센터 남이동 시대 (송대 이후) 에 기록되었고, 대부분' 강남' 을 배경으로 쓴 것으로, 불가피하게' 초문화' 와' 만물이 영, 요술' 의 색채를 띠기 때문에 종종 규범적인 유가를 받는다
하지만 이렇게' 배제' 하는 것은 전통 건축물의 원림시스템, 주택시스템, 풍수시스템이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가장 잘 맞붙는다. 정원 시스템, 주택 시스템, 풍수 시스템을 간단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3- 1-2- 1, 정원 시스템
원림 시스템, 명말> (예: 표면적으로 보면 어떻게 정원을 만드는지,' 기술' 지향적인 책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사실,> 는 처음부터 "천하의 번화함은 모두 비둘기 장인에게 바쳐졌지만, 삼분의 장인의 7 분의 주님의 속담은 모른다" 고 주장했다. 주인이 아니라 주인이 될 수 있는 사람 ... 주인입니다. 떳떳할 수는 있지만 살 수는 없습니다 ... "(진지주 1994 에 따르면) 이것은' 디자인' 에 관한 책이지 장인 기술에 관한 책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한편, 건축 발전의 경우, 원림은 민가와 함께 발전하여, 설계상 이른바' 원화' 를 갖기가 매우 어렵다.
집이 완전히 분할되는 상황. 그래서 우리가 전통적인' 원림' 에 대한 토론을 분석할 때,' 원림 시스템' 이라는 단어는 장인 제작 기술이 아니라' 건축 설계 사상' 을 가리킨다.
이 섹션에서는 & gt,<& lt>, 작가 왕김당:>, 작가 풍씨 << 중국원림건축 >>, 작가는 Yoshikazu Gong 씨 << 중국 강남 명원 > &
첫째, 디자이너가 디자인 행동을 주도하는 개념은> 책의 명제에 나타난다. "천하의 번화함, 비둘기 장인에게 바쳐지는데, 삼분의 장인의 7 분의 주님의 속담을 모른다." 만약 네가 주인이 아니라면, 너는 주인이 될 수 있다. 고공은 공교롭게 지고, 육운련은 기교를 얻었다. 그는 어떻게 도끼를 들고 있을 수 있습니까? 장인이 단지 천공의 조각만 교묘하게 빼앗고, 겉치레가 정교하고, 한 대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속인들이 말하는 것은 확실히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첸 상속 주 1994)
디자이너가 디자인 행동을 주도하는 개념을 분명히 지적하는 것은' 디자인은 체력과 기교를 초월하는 직업' 이라는 개념이다. 이 개념이나 관점은' 건축 인스턴스 시스템' 에서는 쉽게 나타나지 않지만 원림 시스템에서는 매우 명확하고 강렬하게 형성된다.
둘째, 원림디자인예술과 산수화예술의 결합이 전통원림디자인을 감상하는 이유는 주로' 한가한 생활',' 자연',' 회화예술' 과의 결합이다.
전통 원림 디자인의 기준은' 퇴역 문인' 과 결합되어 있으며, 몇 가지 의미도 있다: 1. 산림을 은퇴하고 여행을 가다. 2. 할 일 없고, 슬림하고, 수양적입니다. 문학적 관심, 예술적 개념 추구; 예술과 문학 사이를 걷다. 이 기준은 전통 회화의 산수화나 문인화와 정확히 같은 맥락과 배경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전통적인 원림 디자인은 곧' 예술' 의 경지에 들어섰고 산수화 예술과 결합되었다.
셋째, 공간 지향적 계획 원칙
전통적인 원림설계와 주택설계는 일찌감치' 공간 위주의 계획 원칙' 을 형성했는데, 특히 중국 남부의 원림과 주택건물은 더욱 그러하다. 공간 지향 계획 원칙은 인공 환경이 "엔티티" 가 아닌 "공간" 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공간 사용, 구성 및 감각이 설계의 주요 고려 사항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간의 사용, 구성 및 느낌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예: 솔리드, 재배, 조명, 색상, 텍스처 질감) 는 작업 공간 설계의 매체이며 베이스는 작업 공간 설계의 가장 중요한 재료입니다.
공간 기반 계획 원리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개념과 두 가지 기술이 있습니다.
셋째, 빈 생각은 "공간" 의 형성이 공간 디자인과 정원 디자인의 주요 목적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인간 문명에서는 "빈 생각 사용" 에서 구체적인 실현에 이르기까지 이런 개념이 강남원림에 속할 것이다. 강남원림의 사고 방식에서는 공간의 형성이 동그라미의 효과뿐만 아니라 잠정적이고, 계층이 분명하며, 영향이 깊은 효과도 있어야 한다. 동시에 기수 자체가 크면 큰 영향을 미치기도 어렵지 않다. 제한된 기지에서 광범위한 효과를 처리하는 것은 기술이고, 이러한 공간 효과에 대한 추구는 주로' 공간 사용' 이라는 이념에서 비롯된다.
셋째, 현지 조건에 따라
지방제제는 기지가 경영공간설계와 원림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물질의 성질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우리는 환경을 적절하게 바꿀 수 있다. 기지의 기존 특징에 따라 원림 설계를 수행하는 주요 및 적절한 전략은 현지 조건에 따른 것이다.
& gt 제 1 장은 주로 지방제제 원칙과' 원림기지' 의 성격을 판단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정원 공간 계획의 기술 중 하나: 유연성과 자만심
왕금당 선생은 << 중국 경관설계론 >:> 이 책에서 절차이론은 중국 전통원림 설계 절차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위상/지형, 기존 요소, 주변 요소
↓ 오척
개념/소유주의 기대, 디자이너의 경험, 디자이너의 지식.
↓ 오척
레이아웃/마스터 플랜
↓ 오척
세트/주경, 종속경, 차용, 전망, 대경.
↓ 오척
선 설정/이동선 보기, 공간 시퀀스
↓ 오척
전체 윤곽 및 구조 통합/점염
정원 공간 계획 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요. 한편 왕김당 씨는 "중국 원림의 특징은 법무식, 법, 규칙, 스타일, 스타일 ... 형태는 법칙에 의해 형성된다" 고 강조했다. 사실, 원예의 방법 중 어느 것도 고정되어 있지 않다. 중국 정원의 특징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원예는 반드시 현지 조건에 따라 상, 돌, 물이 다양해야 하며, 더욱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배치가 정해지지 않고, 산의 모양이 정해지지 않고, 연못의 모양이 정해지지 않는다. 건물이 환경에 따라 달라도 어떻게 고정할 수 있을까 ... 정원을 운영하는 사람은 규칙만 말하고, 경영인은 법칙에서 가능한 형식을 궁리해야 새로운 창조를 할 수 있고 독창성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왕금당 199 1 서문) 이 구절은 주로 원림기획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이' 융통성과 자만' 이라는 점을 지적한다
일격으로 움직일 수 없고, 무지한 사람들은 그것을' 디자인 중' 유연성' 의 중요성을 지적하기 위한 것이다. 의기양양한 뜻은 대체로 본의에 부합하고, 뜻대로 되지도 않고, 의외의 것을 포함하고, 천조라고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전통적인 정원 디자인에서 "디자이너" 는 스타일 (도면) 을 그리는 것 외에도 수시로 "감독 작업" 을 해야 하기 때문에> 는 "탈선이 더 좋고, 배치가 교묘하고, 정련이 적절하다" 고 하는데, 디자이너가 "탈선이 더 좋다" 는 것과 동시에 "사고" 일 수 있다
한편, 모든 예술과 공사의 차이는 이런 유연성과 자부심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고정관념과' 무지한 사람' 에 빠질 수 있다.
셋째, 정원 공간 계획의 두 번째 기술: 위치, 의도 및 배치
원림공간 계획 기술의 두 번째 부분은 부지 선정, 구상 및 배치이다. 간단히 말해서, 포지셔닝은 기지 안팎의 다양한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아이디어는 주인을
기질과 취향을 이해하다. 배치는 조원의 원소를 기지에 두는 것이다.
, 기지의 일반적인 패턴을 결정합니다. 이 세 단계의 설계 작업은 질서 정연해 보인다.
사실, 다음 그림과 같이 앞뒤가 상호 작용합니다.
⓱--⓬ ← 기본 유형: 삼림 지대, 도시 토지, 농촌 토지, 농촌 토지,
ΰ │ │ 지역 기본 주소 유형: 홀 기본 주소, 파빌리온 기본 주소, 문 건물 기본 주소,
└ζζ-└기지의 지형, 지형 및 기후.
│ │ │ 기지 근처의 지형, 특성 및 지형,
│ │ │ │
↓ ↓ 하지 않음
⓫-⓮ ⓮ 지역 conditions-⓮ 조정 조치에 따라
│ 입의 │ 주인의 기질과 기대 │ 아이디어 가공을 형성하고 아이디어 밀도를 높인다.
└θζ └ 자연에서 배우는-└생각의 가공자를' 장인' 이라고 부른다.
│ │ ↑
↓ ↓ 하지 않음
⓮-κ⓮ 레이아웃 요소: 가상 (공간, 물), 실제 (건축, 산, 석두,
ΰ 레이아웃 │ 나무,,) 및 풍경 (미화, 차용,,)
└μζ-└레이아웃 3 가지 요점: 제한된 범위 내에서 작은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광장을 우여곡절로 만들다
인공자연으로 실제 산수가 부족한 환경을 구현하다.
D, 풍경 기반 계획 원칙
전통적인 원림 설계와 주택 설계는 오랫동안' 경관 위주' 의 계획 원칙을 형성하였다
",특히 중국 남부 호택 지역의 원림과 민가. 경관 지향 계획 원칙
정원 디자인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사람과 사물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풍경) 상호 작용하여 "자연" 에 통합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출발점은' 풍경 보기' 에 있다. 풍경이 있는 곳에는 시가 있다.
풍경이 있어야 그림이 나온다. 따라서 산천' 대경' (로케이션과 기타 경물) 을 잘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고, 중등도 중요하다.
산, 연못, 정자, 대 (원림 주체) 의' 중관' 을 처리할 수 있어 석두, 물,
분 지, 꽃, 잔디 및 녹색 (정원 세부 사항). 계획> 옹호 대상:
원림은 교묘하게 빌려 우연의 일치이다. 차용인: 정원은 안팎은 다르지만 풍경이 있어요.
먼 곳은 무한하고, 산은 맑고, 하늘은 날고, 눈빛은 어디에나 있고, 속속은 스크린이고, 정예는 규칙이다.
받아 들여라, 도시를 가리지 않고, 풍경을 위해, 이른바 총명하고 점잖은 사람이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차용인은 "뷰 결정" 계획 원칙을 참조합니다. 이른바' 경관 지향 법칙' 이다
계획 원리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개념, 두 가지 기술이 있다.
첫째, 이탈리아와 환경의 전환; 유기 탄력성
전통 원림 설계의 계획 원칙에서 가장 중요한 이념은
"의도와 환경의 전환" 과 "유기적 탄력성" 을 논하다.
의미와 환경의 전환과 전통 원림은 위의 영향을 받는다: 1. 산림에 은거하고, 산을 유람하며 물놀이를 한다. 2.
한가하고, 슬림하다. 문학적 취향, 예술적 개념 추구; 4. 예술을 배회하고,
문학, 이런 문인 조원이 형성한 기준의 영향을 배우다. 중국 그림의 산수
일찍이 이사훈과 왕위 시대에 회화는' 사법자연' 의 원칙을 발전시켰다.
원림에서 자연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필요하지만, 이런 학습은 자연히 자연을 자르고 수영을 하는 것과 맞아야 한다.
경관의 현실적 한계로, 경관디자이너는 구상한 후 자연스럽게 생각할 것이다 (주 37).
어떻게 이 머리 속의' 의미' 를 목적 중의' 어경' 으로 바꾸는 것이 의미와 어경의 전환이다.
그래서 시각에 따른 계획 원칙에는 많은 경관이 있다.
진화 원리 (차용) 와 자연 경관에 의해 유발된 많은' 좋은 풍경'
원칙: 공백 원칙, 허실 비율 원칙, 렌더링 원칙 등. , 상대방
얼굴도' 풍경은 의도적이고 풍경은 정이 있다' 는 원칙을 형성했는데, 이는 많은 유명한 원림에서 나온 것이다.
"명경" 에는 명확하게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름이 있다 (주 38).
유기적 탄력성은 위에서 말한' 유연한 오골' 의 원리와 비슷하지만 단지' 풍경' 에만 쓰인다.
신경 쓰지 마! 유기라는 단어만이' 무작위' 와' 비밀' 을 포함하는 것으로 해석해야 한다.
D 2. 인과응보를 교묘하게 이용하다
계획은> 책에서 주장했다. "원림은 교묘하게 빌려서 정교하게 잘 어울린다."
왜냐하면, 기본세로 그림이 옳기 때문이다. 차용인: 정원은 안팎은 다르지만 풍경이 있다.
그럼 거리는 제한이 없습니다 ... "이 말은 당초 풍경을 기반으로 한 계획을 잘 보여줍니다.
교묘한 인연에 있다. " 이 구절은 표면적으로 공간의 법칙이다.
계획 원칙 "차용" 은 시각 계획의 원칙이다. 그러나> 제 6 조에서는
경장 > 전문장: "정원을 짓는 데는 길이 없고, 경치를 빌려 주는 데는 이유가 있다. 네 가지가 필요한데, 그럼 왜 8 개를 닫지 않는 거야? ...
경경은 삼림 화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다. 예를 들면: 먼 곳에서 빌리고, 이웃에게서 빌리고, 다른 사람에게서 빌리고, 다른 사람에게서 빌리고, 제때에 빌려요.
빌리다. 그러나 나는 사물과 느낌에 웃겼다. 나는 기대하고 있다. 내가 먼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것 같다.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
이 단락에서 풍경에 기반한 계획 원칙이' 차용' 이라는 점을 좀 더 잘 지적했다
또한 "원인" 과 "시간" 에 있으며 "풍수" 를 보완합니다.
하나의 시스템 (주 39). \ "교묘하게 인연을 빌려 \" 의 교묘한 차용은 경치를 빌려 조경보다 못하다.
경경이 있는 것이 교묘한 것보다 낫다. 교묘한 사람은 교묘한 공보다 못하며, 교묘한 공보다 무심코 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차 및 2 차 원인
의도하지 않은 우연의 일치, 인연, 그 사람이 위치를 잘 알고, 빗질하고, 운명을 정해 주기 때문이다.
시간은 만나고, 공간은 만나고,' 뜻' 은 만나고, 요컨대 결합에 능하다.
다른 물건.
셋째, 장면의 예술이 된다
계획> 는 "장면을 만드는 법" 을 소개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다음 그림은 풍경의 요소를 보여줍니다.
Ⓟ건축 경관 ζ 건물-문루, 로비, 서재, 방, 집, 박물관, 건물
│ │ │, 대만, 파빌리온, 법원, 법사, 볼륨, 복도
반방
│├접이식 (실내)-스크린 도어, 방진 커버, 바람 창
┖ └ 야외-문과 창문, 벽 및 바닥
ⓙ
원림경관 요소-산경-원산, 당산, 루산, 정산, 서재산, 용동.
│ │ 적산, 실내산, 절벽산, 산봉우리, 산암
│ │ │ │
│ │ ℸ
└수경-적산, 산석지, 금붕어항, 개울, 곡수,
폭포,
조경의 방법 (수법) 은 이런 조경원소의 조합에 있지만, 단지 조합일 뿐이다.
또한 5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첫째, 앞서 언급한 "단계, 개념, 레이아웃" 을 어떻게 이어받는가 하는 것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원림 원소의 성질, 셋째, 공간과 경관의 효과.
일반적으로 이 부분은 대비, 가상현실, 분리와 같은' 아름다움의 원리' 라고 불린다.
관통력, 그림자, 밀도, 계층 등 (주 40); 넷째, 풍경과 축
동선 배열 다섯째, 장면 자르기 (프레임 장면).
넷째, 경치를 빌린다
"정원이 없다" 고> 에서 동시에 책에 단독으로 한 장을 내놓을 계획이다. "
창, 차용에는 원인이 있어 반드시 4 시가 될 것이다. 왜 풍경을 빌리지 않습니까? 삼림 화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경치를 빌려 주는 것이다.
누구. 예: 차용, 근차대출, 원차대출, 근차대출, 원차대출, 원차대출, 시차대출.
풍경원림의 중국 중요성. 물론, 차용경은 단지 멀리, 이웃, 양, 굽이굽이가 아니다.
빌려서, 제때에 이 다섯 가지를 빌리는데, 일반적으로 모두 차용 후 "잘라" 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바람을 따라갈 수 있는 것은 마치 심사숙고한 계획이 있는 것과 같다. 다만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가 어지럽다.
E. 창조에 기반한 디자인 원칙
앞서 언급한 중국의 조원 사상은 주로' 계획' 원칙에 편향되어 있지만, 중국의 조원 사상은.
책에는' 디자인 원칙' 도 있다. 중국 정원의' 디자인 원칙' 은' 장난감' 이다.
전통 유교 문인의 사고에서' 장난감' 은 자신의 의지를 잃는 것을 의미하고, 반대로 전통을 퇴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도가 문인의 사고에서,' 장난감' 은 포부를 선양하고 성품을 도양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노리개가 추구하는가.
"시각미와 의경미" 인데, 이것은 분명히 원림예술의 요점이다.
원림 디자인의 잣대는 작은 잣대를 옥조각의 모조품에 빠뜨렸다.
아니면 가짜 산수의 가짜 연극인가? 반면에, 전통적인 유교 문인의 사유로 인해, 나는 결국 장난감이라고 생각한다.
너는 너무 많이 할 수 없다. 그래서> 에서,' 건축 재료' 에서 나온 한 장밖에 없다.
그리고' 근리' 의 관점에서 이런' 창작 지향적 디자인 원칙' 을 설명한다. "또는 ...
전통 원림 설계 사상의 정수는' 주경' 의 계획 설계에 있다. 계획 원칙은 다음과 같다
위의 설계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석두 선택-석두 자세와 질감을 이해합니다.
태호석, 곤산석, 이흥석, 용담석, 청룡석,
│ │ 영비석, 연석, 이석, 주구치석, 송빙석, 석영,
│ 옐로 스톤, 오래된 돌, 진천석, 화석, 육합석
ⓙ
경경/조합/석두 조합-석두 자세와 질감을 강조해야 기세가 형성된다.
│ │ 예술
│├├물과 돌의 결합 (파빌리온 누각,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디딤돌)
│ │ │ │
┖ └└ └ 다른 관점은 다른 "특징" (장면) 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 │ b
└물젓기-수영장은 모양이 더 좋고 유기적인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원 디자인과 전통적인 사고 방식의 관계
원림 디자인의 사고 방식은 전통적인 사고 방식과 동원성이 있는데, 이는 대부분
"사법자연" 이지만 표면적으로 보면 사법자연과 도가 사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우리는 왕왕 좋아한다.
도가 사고 방식으로 전통 원림 디자인 사상을 해석하다. 하지만 우리가 진지하다면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원림디자인의 사고방식을 생각하면 도가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고방식. 전반적으로, 원림 디자인은 전통적인 애정 세계관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원림)
이 연구는 다음 사항을 간략하게 요약합니다.
첫째, 감정적 세계관과 내러티브 사고
전통적인' 애정 세계관' 과 서사사유는 본 연구의 2-4 장에서 찾을 수 있다.
축제, 정세계관도 정유물주의나 정물론이라고 할 수 있다.
。 자랑스러운 문인은 정말 산하, 은퇴한 문인, 실의에 빠진 문인, 타락한 문인을 할 수 있다.
문인은 산수를 할 수 있고, 이런 산수를 어떻게 꾸밀 것인가는 전통 원림이다.
의 본질. 간단히 말해서, 다정다감하게 사물을 바라보고, 사물과의 대화를 안배한 다음, 억측을 토로한다.
화가 치밀어 오르자, 이' 물과의 대화를 안배하다',' 가슴속의 기운을 토로하다'.
내러티브 사고입니다.
둘째, 하늘, 땅, 인간의 애정 세계관과 변증적 사고
하늘, 땅, 사람의 변증적 사고는 디자인에서 자연적 요인과 시간 요소를 모두 고려하는 것이다.
채식주의 자, 인간의 성격 (주인의 기질과 취향) 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십시오. 반면에 하늘, 땅, 사람은 세 가지이다.
인재의 변증적 사고는 원림 디자인 대경 중경 소경의 상호 작용 관계를 가리킨다. 셋;삼;3
한편으로는 원림의' 근경' 이 대경의 비유, 대우라고 밝혔다.
주의 비유, 그래야만, 동시에 다정다감하게' 원' 을 바라볼 수 있다.
성품을 도야하고, 기운을 기르고, 뜻을 키울 수 있다. 반면에, 비유가 없다면, 정원은 단지 장난감일 뿐이다.
그냥 피곤해!
셋째, 애정 있는 세계관과 한가함.
전통 원림은 기본적으로 마음의 평화를 구하는 것인데, 이것은 대부분의 전통 원림과는 다르다.
잠시 퇴직한 문인' 의 주인은 큰 관계가 있다. 왜냐하면 잠시 퇴직한 사람은
한가함을 위해 한가한 것도 있고 실세도 없기 때문에 여전히 다정하게 모든 것을 보고 있다. 그 곳
일종의' 속된' 도피를 추구하기 위해서 나는 산수를 마음껏 할 기회가 생겼다. 정원 디자인, 예를 들면
마스터 기질과 품위에 대한 이런 이해 없이는' 좋은' 을 설계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우리 정원.
넷째, 감성적인 세계관과 문인과 그림
전통적인 원림 설계는 전통적인' 한가한 문인' 기질과 관련이 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또 다른 것이다.
전통 원림 디자인도 전통 산수화 사유와 관련이 있다. 한편으로는 둘 다 있다
감정을 가지고 산하 (우주관) 를 바라보는 것은 모두' 근산하',' 차용물' 이다
기운을 기르다 "; 반면에 둘 다 "진태", "의경", "거짓" 사이에 있다
사이의 조작 기술로 중국 산수화는 이후의' 프리 핸드' 그림으로 발전할 것이다.
바람; 중국의 원림도' 정교한' 원림 스타일을 발전시킬 것이다 (주 4 1).
!
3- 1-2-2, 주택 시스템
중국 전통 민가의 특징을 명확하게 묘사하기는 쉽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은 민간에 있기 때문이다
중화 인민 공화국 이전에는 민가를 묘사한 경전이 거의 없었고, << 벌판 >> 의 한 서월이 거의 언급되지 않았다.
강남 민가의 일반 체계 (건설 방법) 를 간단히 언급하다. 반면에' 주택' 은 실물 작품이다.
장기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제품은 궁전이나 사찰보다 훨씬 적다. 삼위일체 방면
민족 민가는 다채롭고 귀중하다. 마치 중국의 언어와 같다. 문자의 통일로 인해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다
첫째, 언어는 몇 세기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으며, 중국의 집은 거의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다.
통일, 그래서 민가는 대대로 전해지고, 백년, 천년을 전할 수 있다.
우리가' 주택' 디자인의 전통적인 사고 방식을 이해할 때, 이렇게 보는 것이 더 적합하다.
이 섹션은 Liu dunzhen & gt 왕 qijun 씨를 기반으로합니다.
주택건축 >> 임혜성씨 << 대만성 전통건축수첩: 형식과 실천 >> 유양
풍부한 << "지방 전통 건축 문화 공간 기술 수첩 >"; (주 42), 관화산
사회와 문화 >>, 그리고 최근 7 년간 서대만성 민가에 대한 일련의 연구,
고적 현장 답사 슬라이드 등 자료는 전통 주거 체계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분석한다.
A, 전통 민가 구조는 적고 다양해 민가 설계의 유연성을 보여준다.
전통 민가는 주체 구조에 따라 나누면 목재 구조 체계와 벽돌 구조 체계만 있다.
시스템, 동굴 아치 시스템 및 인클로저 구조 시스템. 여기서 순수 벽돌 건축 시스템은 절에 있는 벽돌입니다.
타워도 찾을 수 있다. 주택건물에서는 대부분 혼합목구조 시스템이고 동굴 아치형 시스템이 보인다.
벽돌 건축 체계의 진일보한 발전을 위해, 반지하 구조 체계와 결합해서, 간단히 말하자면,
중국의 전통적인 주택 구조는' 목재 구조 체계' 와' 외피 구조 체계' 의 두 가지밖에 없다
。 하지만 지역적 특성상, 그것은 다양한 형태를 보여 주며, 우리는 단순히 구조적인 것부터 시작할 수 있다.
조립품에서 이 소수성과 다양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⓹ 건조 우물-운남 나시족의 건조 우물 주거
⓹ 빔 유형 선택-공식 건물 또는 베이징 주택
목재 구조 시스템 ζ
├빔 스타일-yungui ganlian 주택과 쓰촨 ganlian 주택.
ΰ (교차 버킷) 호남-장시 산 광동 대나무 건물과 다리 건물
└ 혼합 스타일-광동 주거
목재 구조는 벽돌 구조 체계인 조선족 민가, 동북민가, 저장민가,
호남-장시 주거, 안후이 주거, 복건 주거,
대만성 민가,
벽돌 구조는 목재 구조 체계인 티베트식 토치카, 구이저우판루, 객가 토루와 결합되어 있다.
, 광동 Kaiping 타워, 운남 인도 주택.
대만 원주민 석판집
벽돌 구조 시스템-부족
목조 구조와 결합 된 아치 돌-위구르 주거
아치형 구조체계-산시 석굴, 산서석굴, 간쑤 석굴,
허난 가마 동굴,
주변 구조 시스템-몽골 몽골 가방
상술한 복합 구조에서 중국 전통 민가가 목재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벽돌 구조 체계와 결합된 구조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각 구조를 쉽게 볼 수 있다
지역 주택이 지역 간 거리로 인해 점차 변화하는 과정은 중국 최초의 지방언어와 같다.
견본. 또 한 가지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주택 시스템이 건축 시스템과 인테리어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구분하면 거리로 인한 점진적인 과정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실제로는 "
"문화" 가 민가에 미치는 감염과 영향, 그리고 현지 기후와 재료가 민가에 미치는 영향. 모두
예를 들어 펑후 민가의 특징은 대만성 민가와 민남 민가 사이에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주택 구조의 종류와 다양성의 부족은 또한 주택 건물의 디자인이 지역에 따라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연성.
둘째, 전통 주택 집단의 조합이 작고 다양해 주택 계획의 구현이다.
시야각
전통 주택단체의 조합은 기본적으로 주택단체의 계획 구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소과다종' 이라는 개념으로 이런 귀납과 묘사를 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주류 "패러다임" 을 사용하여 이러한 요약과 설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합원-태양형 정원 스타일, 심도 침투 및 확장 (정청 남향)
관식 건축, 베이징 민가, 광동 민가, 동북
민가, 저장민가, 호남민가, 안후이민가
푸젠 민가,
ⓙ
├태양 눈형 정원-사합원의 단순화-같은 책, 남방민가
├, 객가 토루로 돌아가
┖ └ └-주변-복건 객가 주변 건물
ⓙ
├사변형-드래곤 보호 및 사합원과 산방 확장
대만성 민가
입형 사각형├삼합원
├한 손으로 삼합원
└ 사방 직사각형-강남 구릉 지역의 주거 및 정원 건물
운귀감란식 민가
다간 주택-고밀도 구역의 주택, 거리 주택, 그리고 한 손으로 삼합한 마당.
독문독원-몽골바오, 티베트식 토치카, 돌집, 동북민가
전통 민가의 가장 흔한 조합은' 사합원'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이 사합원은 정청 좌석이 남쪽을 향하고 홀은 보통 홀수 (하나) 라는 특징이 있다.
3 층, 5 층, 7 층) 중간의 홀은 넓고, 2 층과 양쪽은 약간 좁고, 지붕의 높이도 있다
대전은 가장 높고, 대전의 앞, 왼쪽, 오른쪽 양익은 동쪽을 향하고, 서쪽을 향하고, 지붕은 비교적 좁다.
홀이 낮아서 집이 확장되면 앞으로 걸어간다. 한 번 확대할 때마다 오목한 모양이 추가되고 지붕도 점점 커진다.
두 번째로 낮다. 정원의 정면은 보통 정사각형이나 반원형의 낮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낮은 벽의 남쪽이다
동쪽이나 남동쪽에는 문루가 있고, 낮은 벽 앞에는 보통 반원형 수조가 있다. 법정
뒷면에 지지 장벽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사합원이나 입체사합원의 묘사는 보통 중국의 대부분의 사람들을 묘사할 수 있다.
집도 유행하는 풍수 관념에 부합한다. 관화산 씨와 임성씨는 민풍이 더 많습니다
이 사합원이나 삼합원이 보여주는 주거이념을 설명해 주세요. 병원의 유형을 생각해 보세요
자세는 한 사람의 몸과 같아서 두 손을 벌린다. 이 연구는 그러한 진술이 통과된다면
풍속이 참을 수 없는' 풍수관' 과 중국 남부의 민가로 해석하는 것이 더 적합할 것 같다.
홀은 집안에서 가장 높고 점차 낮아져 민속의 조상에 대한 존중과 윤리에 부합한다.
순서의 관점도 풍수의' 후원자' 원칙과 용맥 형세의 원칙에 부합한다. 당무 좌북
남향은 빛 안정, 빛, 겨울, 따뜻한 여름, 서늘한 원칙에 부합하며, 지표에도 부합한다.
남부의 리더십 원칙; 대만성의 민가에서는 두 사랑방이 좌우 용위라고도 불리는데, 기본적으로
풍수의 언어입니다. 눈에 띄는 것은 용이라고 하고, 대전의 왼쪽 앞은 좌호룡, 대전이라고 합니다.
집의 오른쪽은 우룡보호체라고 하는데, 주로 당옥을 보호하는데, 뜰로 둘러싸인 제방은 기본적으로 유일하다.
바람이 부는 인공 "구멍" 이 제자리에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민가는' 거관' 을 충분히 구현하여 현실 환경에 대한 주관적인 억단이다.
소원.
셋째, 대만성 전통민가의 현지화 특징.
중국의 거주 체계에서 대만성의 전통 민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드래곤 확장 병원"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연구단체
유형, 대부분 이민 사회의 고향 프로토타입 개념과 민가 장인, 교사의 전승, 그리고 특징을 제시한다
객가 민가 (광동 장인), 민난 민가 (또 여주) 와 같은
고향과 취안저우 고향, 그리고 취안저우 장인들은 주로 서배달 지역에 집중되어 있어 서배달파라고 불린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본 연구에 따르면, 대만성의 전통주택을 단지 몇 채의 큰 집으로만 묘사한다면,
이런 구분과 특징 열거는 여전히 가능하지만,' 모델' 관점에서 대만을 찾는다면
걸프 전통 민가의 특징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다. 본 연구는' 대만성' 을 묘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전통 민가의 특징은 중국 민가 체계에서 혼합형 (주 43) 과
다양한 분류는' 특색' 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는데,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기술한다.
셋째, 대만 전통 가옥의 여러 분류
본 연구에서는 대만성 전통민가의 다원분류를 아래와 같이 열거했다. 이 다원시스템도.
대만성의 어떤 현존하는 주택사건과 일치하는 분류는 왕왕 2, 3 등급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하나 이상의 분류에서 대만성의 주택건물을 예로 들면 찾기가 거의 어렵다.
한 병례는 단일 분류에서 단일 종의 특징에 완전히 부합한다. 분류: 타이완의 전통
민가의 다분류의 홀가분함은 대만성 민가가 점차 고향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보여 준다.
지방피쳐에는 혼합형 또는' 공존변환' 이 있다 (주 44)
주류 유형입니다.
대만성 전통민가-원향별 분류-장주 유형.
취안저우
조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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