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월 대보름날 학급 수업 계획.
정월 대보름날 학급 수업 계획.
정월 대보름날 대반 수업 계획 1 행사:
사회-정월대보름날
활성 목표:
1, 정월대보름의 의미와 민족 습관을 아이들에게 이해시켜준다
2. 아이들이 서로 관심을 갖고 사이좋게 지내는 좋은 자질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교실에서 아이가 가지고 있는 등롱을 정리하고, 선생님은 새로운 등불을 준비한다.
2. 몇 가지 간단한 관련 수수께끼를 준비한다.
3. 신나는 음악.
활동 프로세스:
우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월대보름이 중국의 전통 명절이라는 것을 알게 한다. 정월 대보름날.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을 만들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롱을 감상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은 가족 상봉을 의미한다.
둘째, 아이들이 빛을 즐기게하십시오.
(1) 선생님이 등불을 보라고 요구하셨다.
아이에게 램프의 종류, 색깔, 모양을 관찰하라고 요구하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함께 꽃등을 감상하고 동료에게 꽃등의 이름과 주요 특징을 소개할 수 있다.
(3) 아이들은 선생님이 등불을 만드는 과정을 보고, 등불을 묶는 것이 일종의 민간 공예이며, 중국의 절묘한 일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 주었다.
셋째, 아이에게 등불에 대해 이야기하게 해라.
(1) 아이는 자신이 가져온 등롱의 이름, 외관 특징, 소재를 소개하고 등롱을 살 때의 광경을 말할 수 있으며, 아이를 완전하고 일관성 있는 언어로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2) 제발
아이들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등불에 대해 이야기한다.
넷째, 아이들에게 등불을 놀게 하다.
음악에서 아이를 데리고 야외에서 등불을 놀다. 등불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동반자와 예의바른 용어를 교환하도록 요구하다.
다섯째, 아이들과 함께 종이상자, 막대기 등 폐품을 모아 아이들이 등롱을 만들게 한다. 완공 후' 작은 등불쇼' 를 개최하다.
정월 대보름날 대반 수업 계획 2 목표:
1. 중국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달고 있는 풍습과 습관을 이해하고 등롱에 있는 수수께끼를 풀다.
2. 명절의 시끌벅적한 즐거운 분위기를 경험하다.
이벤트 준비:
1,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만든 등롱 * * *
2. 아이와 학부모가 함께 수수께끼를 모으다.
3, 만두 재료, 활동실 데스크톱 레이아웃.
4. 작은 선물
5. 정월대보름을 활동실에 걸어 놓고 등불 수수께끼를 그 위에 붙입니다.
활동 프로세스:
우선 명절 만두를 빚습니다
1, 진행자: 오늘은 20xx 정월대보름입니다. 우리 부모님이 오늘 우리와 함께 유치원에서 이 즐겁고 시끌벅적한 정월 대보름날을 보낼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 우선 우리 아이는 부모님과 함께 명절 만두를 빚습니다.
2. 학부모와 아이의 자유로운 조합, 자유롭게 만두를 빚는다.
둘째, 등롱을 보고 등롱의 수수께끼를 풀다
1, 진행자: 아, 아까 그 장면은 정말 시끌벅적했어요. 우리 아이와 부모가 얼마나 우연의 일치인가.
그렇게 많은 만두를 만들었는데, 모양이 각기 다른 것도 많다. 우리 먼저 등롱을 보고, 등불을 추측하고, 그리고 우리의 명절 만두를 맛보자, 알았지?
2. 학부모와 아이는 등롱의 수수께끼를 자유롭게 풀어줄 수 있다.
(1) 맞힌 후 수수께끼를 풀고 뒷면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작은 선물을 받는다.
3. 퍼즐이 가장 많은 친자 조합을 선택합니다.
4. 명절 만두를 맛보다.
5. 행사 종료
정월 대보름날 대반 수업 계획 31, 행사 목표
1, 정월대보름과 등롱을 이해하고 민속을 초보적으로 느끼다.
2. 신체 모델링과 악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둘째, 활동 준비
음악 CD, CD 플레이어
초롱, 드럼, 몽둥이 사진
셋째, 활동은 중요하고 어렵다
스트레스는 신체 모델링과 악기를 통해 감지된다.
넷째, 활동 과정
1, 예열 활동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여러분을 데리고 정월대보름날을 구경하세요. 북소리를 듣고 질서 있게 출발합시다. 선생님은 북을 치고 아이들은 리듬을 따라 전진한다. 각 부분의 끝에서 아이들은 악센트를 들을 때 다양한 모양을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정월대보름과 등롱을 이해합니다.
(1) 말하기 (랜턴 그림 표시)
질문: 어떤 등롱을 보셨나요? 랜턴이 어떻게 생겼는지 배우자.
랜턴은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언제 다양한 등롱을 볼 수 있나요?
(2) 요약: 음력 정월 대보름은 정월대보름이다. 저녁에는 아이들이 등롱을 들고 문을 나섰고, 거리에는 등롱이 가득 걸려 있었고, 묘회에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신체 모델링은 압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 정월대보름에 관한 노래가 있습니다. 우리 한번 들어 봅시다! 이 곡을 다 듣고 나서 아이에게 자신의 감정을 말하게 하다.
비트: 다리 감지 비트
압력: 바닥을 가볍게 두드리면 압력이 발생합니다.
(2) 아이에게 다른 몸짓을 인용해 스트레스를 유발하도록 지도한다.
(3) 자녀가 스트레스의 차이를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은 다른 형태로 스트레스를 느낀다. 스트레스 부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4) 아이들은 음악을 다시 즐기고 스트레스를 느낀다.
(5) 물리적 모델링
선생님: 우리도 아름다운 등롱으로 변하자! 아이들은 음악의 박자에 따라 빠른 걸음으로 걸었다. 압력 하에서 아이들은 각종 등롱 모양을 만들고 선생님은 사진을 찍는다.
4, 악기에 의한 압력
(1) 악기를 전시하고 그 이름과 사용법을 소개한다.
(2) 악기로 인한 스트레스
히트: 막대기로 서로 때리다.
악센트: 탬버린
(3) 어린이 회전 타악기
5. 끝내기
아이들은 모두 아주 잘한다! 악센트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다. 악기로도 두드릴 수 있습니다. 악기를 잘 넣어 주세요!
정월 대보름날 대반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풍습을 이해하고, 정월대보름이 중국 특유의 명절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2. 소반의 동생들을 이끌고 등롱을 하고 만두를 빚어 보세요.
3. 여러분과 함께 명절을 보내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아이의 관찰, 분석 및 실전 능력을 배양하다.
5.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욕을 자극한다.
이벤트 준비:
1. 소반 아이들에게 미리 연락해서 소반 어린이 한 명당 등롱을 가져오라고 요구하다.
2. 아이는 정월대보름의 유래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직접 만든 등롱을 가지고 있다.
3. 행사실 주변에 어린이 등롱을 배치합니다.
4, 쌀국수, 팥소.
활동 프로세스:
1,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관련 민속을 아이들에게 지도한다.
아이를 데리고 동생한테 정월 대보름날을 보낸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하다.
선생님 요약: 정월대보름은 중국 특유의 명절이다. 이 날 사람들은 가족들과 모여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 상등롱, 등롱을 한다.
2.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정월대보름을 만듭니다.
어떻게 선생님과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정월대보름과 함께 논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손을 씻으라고 상기시키고 정월대보름을 하도록 지도했다.
3. 아이들은 등롱을 가지고 논다.
아이들은 모든 사람이 가져온 등롱을 감상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등롱을 감상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등롱을 찾도록 지도했다.
아이들이 야외에서 등불을 가지고 논다.
선생님은 본반 어린이들에게 소반 어린이들에게 자신의 등롱을 소개하고, 아이들과 함께 놀며,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지도했다.
활동 반영:
이 행사의 디자인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 정월대보름이 중국의 전통 명절이라는 것을 알리고, 정월대보름의 풍습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은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불을 켜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것이다.
등불 축제 수업 계획 5 교육 목표:
1, 게임에 참여하여' 정월대보름' 게임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2. 리듬과 타악기를 통해 음악의 박자와 악센트를 느껴봅니다.
3. 중국 전통명절 정월대보름을 이해하고, 각종 등롱을 감상하며, 창조적으로 몸짓으로 등롱의 모양을 표현한다.
교육 준비:
1, 체험 준비: 아이가 정월대보름에 관한 동영상과 사진을 봤어요.
2, 타악기 (드럼, 드럼, 심벌즈, 드럼), 훌라후프, 스틱, 이야기도 등.
교수 팀 유형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 중국의 전통 풍습을 이해하다.
어려움: 음악의 압력을 느껴보십시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이야기가 인도한다
"아기와 엄마와 아빠는 정월대보름을 먹고 엄마와 함께 정월대보름을 보러 갔다. 와! 많은 등불! 어떤 등롱이 있습니까? 꼬마는 사진을 관찰하고 용등, 금붕어등, 로켓등 등을 말한다. 그들은 눈이 부셨다. "
이 부분에서, 나는 계발적인 질문과 이야기 사진을 결합한 형식으로 이야기한다. 처음 참여한 아이들이 그렇게 적극적이지 않아서, 나는 놀랍고 계발적인 언어를 사용했다. "와! 많은 등불! 클릭합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이야기와 사진을 전시하며 지도에 협조한다.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유아의 관찰을 자극하고, 그림 속의 각종 등롱을 말하고, 일상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자신의 흔히 볼 수 있는 붉은 등롱과 더 많은 등롱에 대해 이야기하며, 유아를 위해 다음 부분을 준비한다.
둘째, 풍습 활동: 정월대보름과 등롱을 이해하라 (VCD 등롱의 모양 보기)
왜 이렇게 많은 등롱이 있습니까? 오, 정월대보름이에요!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이다. 설 축제 전체의 마지막 클라이맥스로 집집마다 경축하느라 바쁘다.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아이들이 밖에서 등롱을 하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를 조직한다. (정월대보름에 관한 동영상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다.)
셋째, 인간 랜턴 모델링
올해 정월대보름에 너는 등롱을 보았니? 너는 어디에서 등롱을 보았니? 너는 어떤 등롱을 본 적이 있니? 너는 너의 친구와 함께 등롱을 만들 수 있니?
1, 선생님은 북을 치며 (음악 연주 시도), 아이들에게 박자와 각종 춤 동작을 따르도록 격려했다.
2. 유아는 리듬을 듣고 싱글, 더블, 멀티팀을 만들어 각종 등롱의 모양을 바꾼다.
(1) 싱글 게임.
아이는 소리를 듣자마자 한 걸음 내딛었다. 심벌즈를 들으면 등롱 모양이 되고, 심벌즈를 들으면 두 개의 모양이 되고, 심벌즈를 들으면 많은 모양이 된다.
(2) 더블 게임.
아이들 두 사람은 한 조로 목소리를 듣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들은 심벌즈를 듣자마자 등롱 모양으로 변했고, 심벌즈를 듣자마자 두 가지 모양으로 변했다.
(3) 멀티플레이어 게임.
많은 아이들이 음변보조를 듣고, 심벌즈가 등롱 모양으로 변하고, 두 개의 음이 두 개의 모양으로 변하는 것을 듣는다.
이 부분에서 나는 드럼과 심벌즈를 거는 게임을 하고 있다. 등롱 조형에서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완원의 정월대보름을 참관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은 이미 꽃등의 품종을 인식하고 이해했으며, 꽃등 공연의 직관적인 자극으로 아동들이 꽃등 조형의 초보적인 모방과 재현을 형성하게 되었다. 다시 자극하면 체험이 창작으로 올라간다.
아이들이 인체 등롱의 모델링에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합니다. 2 인, 멀티 랜턴의 조형이 매우 생동감 있고, 어린이 간의 호흡이 매우 잘 맞는다.
넷째, 박자와 악센트를 요약하다
1, 중국 민악 (정월 대보름날) 을 즐기세요
이렇게 시끌벅적한 정월대보름이 있고, 듣기 좋은 음악도 있다. 등불 축제를 함께 들어 봅시다.
(1) 인체 악기 (바닥에 앉아 있음)
노래를 듣는 박자: 다리 두드리기 (매번 악센트가 있을 때마다 장소를 바꾸고, 머리를 두드리고, 어깨를 두드리고, 얼굴을 치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스트레스가 많을 때 마루를 가볍게 두드린다. (음성: 준비)
(2) 감상한 뒤 묻는다: 이 곡을 듣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들까? 이 곡은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3) 아이들에게 악센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앞의 목소리와는 달리, 소리 중 큰 소리로 부딪치는 소리를 악센트라고 한다.
(4) 유도 압력
반성: 아이들에게 박자와 스트레스의 첫 번째 부분인 신체악기를 느끼게 한다. 첫 번째 그룹이 아이를 쐈을 때,
선생님의 책에 따르면-다리를 두드리면 동작이 좀 단조롭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 동작이 오래 반복되어 보기 좋지 않았습니다 (8 박자의 악센트 4 개 포함). 두 번째 그룹 행사에서 나는 머리 두드리기, 어깨 두드리기, 배꼽 1 8 박자, 네 번째 다리 8 박자 등 몇 가지 조정을 했다. 아이에게 스트레스가 다리 박자에 숨어 있다는 암시를 주었다.
리듬 게임: 훌라후프 점프, 포즈.
(1) 선생님은 게임을 시연하고 규칙을 소개한다.
(2) 그룹 산책.
(3) 음악을 듣고 단체 게임을 한다.
박자: 걷기/전체 달리기
압력: 모델링/훌라후프로 뛰어들어 사지를 크게 만듭니다.
반사: 리듬은 스트레스 부분의 계단 부분을 유발한다. 첫 번째 단체 행사에서 나는 게임이 바로 시작되기를 요구하여 아이들이 걸을 때 자율창조가 동원되지 않고, 동작이 다양성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분명히 아이의 풍부한 경험의 내용인데, 깔개를 소홀히 해서 수동적으로 변했다. 이 링크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부분이지만 아이들은 잘하고 있지만, 우리가 걷기 단계의 다양성을 강화하면 아이들이 더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번째 그룹 조정: 경기 전에 간단한 경험 검토를 위해 아이들을 조직하십시오. "그럴 수 있습니까?" "
어떤 발걸음을 내딛는가? "는 아이가 자신의 발걸음을 창조할 수 있도록 길을 닦는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들의 절박한 흥분이 독립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 훌라후프에 뛰어드는 것이 첫 번째 그룹보다 더 창의적이다. 조정의 예상 효과를 달성하다.
활동의 난점은 스트레스를 감지하는 것이다. 1 단과 2 항에서 아이들은 기분이 좋다.
문제는 세 번째 단락의 스트레스 부분에 나타나며, 아이가 항상 잘 파악하지 못해서 나는 매우 놀랐다. 이 점은 내가 수업 준비를 할 때의 주의와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하여, 급작스럽게 방비하지 못했다. 내가 반의 아이들에 대해 아직 이해하고 분석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같으니 주의해야 한다. ) 전략 조정: 중점 분석을 통해 아이들이 세 단락 중 악센트의 리듬을 비교해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부분에서 신체 악기의 리듬 게임을 통해 스트레스를 느끼며 아이들은 매우 기뻐하며 박자와 스트레스를 빠르게 파악했다.
3. 대형 타악기
(1) 드럼을 선보입니다.
(2) 교사 시범.
(3) 그룹 드럼 스틱
(4) 북을 치고 몽둥이를 치는 연습을 한다.
히트: 막대기로 상대를 때리거나 한 쌍의 막대기를 들고 걸으면서 막대기로 상대를 때린다.
스트레스: 일제/정지, 네 가지 대형 타악기 (방석, 대야, 심벌즈, 드럼 등) 에서 일제히 연주한다. ).
(5) 음악 재생
대규모 악기 유치원은 없습니다. 나는 드럼이 아니라 교실의 네 방향에 각각 반영된 네 가지 학습 도구를 준비했다. 요구: 유아는 음악에 따라 왔다갔다하며 힘센 부위에서' 드럼' 을 두드린다. 문제: 유동공간이 커서 다양화의 효과가 나왔지만 스트레스가 닥쳤을 때 제때 드럼을 두드리지 않았다. (어느' 큰 드럼' 이 나에게 가까운지 분간할 수 없어 어느' 큰 드럼' 을 두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조정: 아이들은 네 그룹으로 나뉘어 교대로 팀장을 맡습니다 (팀장의 임무는 팀원들을 다른 단계로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드럼' 에 가까워져서 목표가 더 강하고 조작이 더 쉬워진다. 게임은 잘 조직되어 있고 효과적이다.
반영:
악기 타악기 게임은 비교적 혼란스럽고, 어떤 아이들은 게임 규칙을 지키지 못하고 음악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로, 나는 바닥에 플라스틱 대야를 몇 개 넣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대야에 관심이 있었다. 교구의 불합리한 분배로 아이들이 다투기 시작했다.
정월 대보름날 대반 교안 6 활동 목표:
1, 정월대보름의 의미와 민족 습관을 아이들에게 이해시켜준다
2. 아이들이 서로 관심을 갖고 사이좋게 지내는 좋은 자질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교실에서 아이가 가지고 있는 등롱을 정리하고, 선생님은 새로운 등불을 준비한다.
2. 몇 가지 간단한 관련 수수께끼를 준비한다.
3. 신나는 음악.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정월대보름이 중국의 전통 명절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다. 정월 대보름날.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을 만들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등롱을 감상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은 가족 상봉을 의미한다.
둘째, 아이들이 빛을 즐기게하십시오.
(1) 선생님은 램프 시청을 요구했습니다. 아이에게 램프의 종류, 색깔, 형태를 관찰하라고 요청했습니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함께 꽃등을 감상하고 동료에게 꽃등의 이름과 주요 특징을 소개할 수 있다.
(3) 아이들은 선생님이 등불을 만드는 과정을 보고, 등불을 묶는 것이 일종의 민간 공예이며, 중국의 절묘한 일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 주었다.
셋째, 아이에게 등불에 대해 이야기하게 해라.
(1) 아이는 자신이 가져온 등롱의 이름, 외관 특징, 소재를 소개하고 등롱을 살 때의 광경을 말할 수 있으며, 아이를 완전하고 일관성 있는 언어로 표현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이 좋아하는 램프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넷째, 아이들이 등불을 놀게 하라. 음악에서 아이를 데리고 야외에서 등불을 놀게 한다. 등불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에게 동반자와 예의바른 용어를 교환하도록 요구하다.
다섯째, 아이들과 함께 종이상자, 막대기 등 폐품을 모아 아이들이 등롱을 만들게 한다. 완공 후' 작은 등불쇼' 를 개최하다.
행사 평론: 현재 외국 명절이 성행하여 우리 자신의 명절은 왕왕 간과되고 있다. 우리 중화민족의 문화유산을 전승하기 위해서, 우리의 어린 스승은 인형에서 시작하여 전통 교육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교수법에서는 아이들을 참여시켜 아이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다.
큰 클래스 등불 축제 수업 계획 71, 교육 목표:
1, 게임에 참여하여' 정월대보름' 게임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싶습니다.
2. 리듬과 타악기를 통해 음악의 박자와 악센트를 느껴봅니다.
3. 중국 전통명절 정월대보름을 이해하고, 각종 등롱을 감상하며, 창조적으로 몸짓으로 등롱의 모양을 표현한다.
둘째, 교육 준비:
1, 체험 준비: 어린이들이 정월대보름에 관한 사진을 봤어요.
2, 타악기 (드럼, 드럼, 심벌즈, 드럼), 훌라후프, 스틱, 이야기도 등.
셋째, 교수 팀 유형
넷째,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 중국의 전통 풍습을 이해하다.
어려움: 음악의 압력을 느껴보십시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a) 이야기 안내
"아기와 엄마와 아빠는 정월대보름을 먹고 엄마와 함께 정월대보름을 보러 갔다. 와! 많은 등불! 용등, 금붕어등, 로켓등 등이 있습니다. , 아기가 눈부셨다. 클릭합니다
(2) 관습 활동: 정월대보름과 등롱에 대해 알아보기 (등롱 사진 보기)
왜 이렇게 많은 등롱이 있습니까? 오, 정월대보름이에요!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도 불리며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이다. 설 축제 전체의 마지막 클라이맥스로 집집마다 경축하느라 바쁘다.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아이들이 밖에서 등롱을 하면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행사를 조직한다. (정월대보름에 관한 동영상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더 좋을 것 같다.)
(반성: 이 코너는 이번 축제의 깔개로 좋은 소개 효과를 냈다. 아이들은 등롱의 사진을 보고 정월대보름에 대해 깊은 흥미를 갖게 되어 자신의 등롱에 대한 경험을 토론할 수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인체 등롱 모양
올해 정월대보름에 너는 등롱을 보았니? 너는 어디에서 등롱을 보았니? 너는 어떤 등롱을 본 적이 있니? 너는 너의 친구와 함께 등롱을 만들 수 있니?
1, 선생님은 북을 치며 (음악 연주 시도), 아이들에게 박자와 각종 춤 동작을 따르도록 격려했다.
2. 유아는 리듬을 듣고 싱글, 더블, 멀티팀을 만들어 각종 등롱의 모양을 바꾼다.
(1) 싱글 게임.
아이는 소리를 듣자마자 한 걸음 내딛었다. 심벌즈를 들으면 등롱 모양이 되고, 심벌즈를 들으면 두 개의 모양이 되고, 심벌즈를 들으면 많은 모양이 된다.
(2) 더블 게임.
아이들 두 사람은 한 조로 목소리를 듣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그들은 심벌즈를 듣자마자 등롱 모양으로 변했고, 심벌즈를 듣자마자 두 가지 모양으로 변했다.
(반성: 아이들은 이 게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선생님에게 게임을 반복해 달라고 여러 차례 요구했다. 시간 관계로 모든 게임을 한 번만 했다. 아이들은 싱글 게임과 더블 게임에서 잘 협력한다. 이 코너는 단지 워밍업 연습일 뿐이다. 전체 행사는 약 5 분, 실제 소요 시간 10 분 정도 걸렸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d) 심장 박동과 스트레스 유발
1, 중국 민악 (정월 대보름날) 을 즐기세요
이렇게 시끌벅적한 정월대보름이 있고, 듣기 좋은 음악도 있다. 등불 축제를 함께 들어 봅시다.
(1) 인체 악기 (바닥에 앉아 있음)
노래를 듣는 박자: 다리 두드리기 (매번 악센트가 있을 때마다 장소를 바꾸고, 머리를 두드리고, 어깨를 두드리고, 얼굴을 치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스트레스가 많을 때 마루를 가볍게 두드린다. (음성: 준비)
(2) 감상한 뒤 묻는다: 이 곡을 듣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들까? 이 곡은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3) 아이들에게 악센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앞의 목소리와는 달리, 소리 중 큰 소리로 부딪치는 소리를 악센트라고 한다.
(4) 유도 압력
(반성: 이 부분에서 아이는 음악을 두 번 들었다. 첫 번째는 목적 없는 감상이고, 두 번째는 목적 있는 경청이다. 그가 악센트 박수를 들었을 때, 아이는 이미 준비가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리듬 게임: 훌라후프 점프, 포즈.
(1) 선생님은 게임을 시연하고 규칙을 소개한다.
(2) 그룹 산책.
(3) 음악을 듣고 단체 게임을 한다.
박자: 걷기/전체 달리기
압력: 모델링/훌라후프로 뛰어들어 사지를 크게 만듭니다.
(반성: 게임이 잘 진행되고 있다. 마지막 부분의 준비가 끝나면 아이들은 악센트를 똑똑히 들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사전 설정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대형 타악기
(1) 드럼을 선보입니다.
(2) 교사 시범.
(3) 그룹 드럼 스틱
(4) 북을 치고 몽둥이를 치는 연습을 한다.
히트: 막대기로 상대를 때리거나 한 쌍의 막대기를 들고 걸으면서 막대기로 상대를 때린다.
스트레스: 일제/정지, 네 가지 대형 타악기 (방석, 대야, 심벌즈, 드럼 등) 에서 일제히 연주한다. ).
(5) 음악 재생
(반성: 악기 타악기 게임이 혼란스럽고, 어떤 아이들은 게임 규칙을 지키지 못하고 음악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 둘째로, 나는 바닥에 플라스틱 대야를 몇 개 넣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대야에 관심이 있었다. 교구의 불합리한 분배로 아이들이 다투기 시작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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