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원 레이아웃의 형식적 특징
정원 레이아웃의 형식적 특징
1. 중심 축
전체 원림은 평면 계획에서 뚜렷한 중앙축선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대칭 또는 준 대칭 구조로 되어 있으며, 원림의 분할은 기하학으로 나뉜다.
2. 지대
넓고 평평한 영역에서는 높이가 다른 수평면과 완만하게 기울어진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산지와 구릉지대에서는 크기가 다른 계단 모양의 수평 플랫폼 경사와 돌계단으로 구성되며, 그 횡단면은 모두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다.
3. 수역
윤곽은 기하학적, 주로 원형과 직사각형이며, 수역 호안은 대부분 형성형이며, 때로는 조각형이기도 합니다. 수경의 유형은 플라스틱 싱크대, 플라스틱 폭포, 분수, 벽천, 운하 등이다. 고대 신화 조각과 분수가 수경의 주요 내용을 구성하였다.
4. 광장과 거리
정사각형은 대부분 규칙적인 대칭의 기하학적 형태이며, 주 축과 보조 축의 정사각형은 하나의 체계를 형성하며, 명확한 우선 순위를 가지고 있다. 거리는 직선, 접기 또는 기하학적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광장과 거리는 그리드, 원형 방사형, 대칭 또는 비대칭적인 기하학적 배치를 형성합니다.
5. 아키텍처
주 건물과 단량체 건물은 대칭 균형 축 설계를 많이 사용하며, 주 건물과 보조 건물은 광장과 거리를 결합한 주축과 보조 축 시스템을 형성하여 전체 공원을 제어하는 전체 구도를 형성한다.
6. 심기 디자인
중축선 대칭의 일반적인 구도에 부합하며, 모든 나무는 등거리 행렬식의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나무의 트리밍은 대부분 건축 쉐이프와 동물 쉐이프를 시뮬레이션한다. 나무 울타리, 녹색 벽, 녹색 기둥은 일반 정원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공원에는 종종 대량의 나무 울타리, 녹색 벽, 정글을 사용하여 공간을 나누고 조직한다. 화훼 배치는 종종 도안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화단, 화대이며, 때로는 대규모 화단군으로 배치된다.
7. 원림 스케치
정원 조각, 꽃병, 등롱, 난간이 장식되고 풍경이 점재되어 있다. 서양 원림의 조각상은 주로 인물로 실외에 배치되어 있고, 조각상은 축의 시작점, 초점 또는 종점에 많이 배치되어 있다. 조각상은 분수와 싱크대에 자주 사용되어 수역의 주요 풍경을 형성한다.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정규원림의 설계 수법은 원림축이 대부분 주체건물 실내의 중심축이 실외로 확장되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 건물의 주 축은 실외 축과 일치합니다. 자연원림은 풍경원림, 불규칙원림, 경관원림이라고도 한다. 중국 원림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여러 세대의 발전을 거쳤다. 왕실 궁정원림이든 사가택이든 모두 자연 경관원림을 위주로 한다. 황가원림은 청대에서 발전하여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예를 들면 이화원, 승덕 피서산장; 소주의 졸정원, 인터넷 사자원 등과 같은 사립원림은 모두 자연경관원림의 대표작이다. 6 세기에는 일본에, 18 세기 이후에는 영국에 전해졌다. 자연원림은 주로 자연을 모방하고 재현하는 것이지 대칭을 추구하는 평면 배치가 아니다. 입체조형과 원림원소 배치는 더욱 자연스럽고 자유로우며, 양자관계는 더욱 미묘하고 함축적이다. 이런 형식은 산, 물, 지세가 기복이 있는 환경에 더 적합하다. 함축, 우아함, 의경이 깊기로 유명하다.
1. 지형
자연원림의 조성은' 부지가 적당하고, 정원이 적당하다' 는 지형을 처리하는 주요 방식은' 높은 쪽이 파빌리온이 되고, 저지대가 늪을 열 수 있다' 는 것이다. 자연원림의 가장 중요한 지형 특징은' 스스로 자연의 정취' 이다. 따라서 정원에서는 피크, 언덕, 절벽, 언덕, 능선, 협곡, 곶, 계곡, 부두, 고원, 구멍, 동굴 등의 자연 경관을 재현할 것을 요구한다. 평원 지역에서는 자연의 기복과 완만한 미지형이 필요하다. 지형의 윤곽은 자연 곡선입니다.
2. 수역
이런 원림의 수역은 "희소원, 물의 원천" 을 중시한다. 원림수경의 주요 유형은 호수, 풀, 연못, 늪, 정, 계, 주, 제, 항, 만, 폭포, 워터 드롭 등이다. 요컨대, 물은 자연수경을 재현해야 한다. 수역의 윤곽은 자연적으로 우여곡절되고, 수안은 자연 곡선의 경사이며, 호안은 천연 암석 호안과 석질 암석 호안을 위주로 한다. 건물 근처나 경관 미화의 필요에 따라 석두 몇 개로 직선이나 폴리라인 호안을 짓는다.
광장과 거리
건물 앞 광장은 규칙이고, 원내 공터와 광장의 윤곽은 자연스럽다. 거리의 방향과 배치는 대부분 지형에 따라 다르며, 거리의 평면과 단면은 대부분 자연스럽게 기복이 있는 평면 선과 종곡선으로 구성됩니다.
4. 아키텍처
단량체 건물은 대부분 대칭 또는 비대칭 평형 배치입니다. 건물이나 대형 단지는 종종 비대칭 균형 배치를 사용합니다. 전체 공원은 축에 의해 제어되지 않지만, 일부 부분은 여전히 축 처리가 있다. 우리나라 자연원림의 건축 유형은 정, 복도, 각, 방, 건물, 각, 정, 각, 정, 대, 탑, 당, 홀, 다리입니다.
5. 심기 디자인
자연원림 재배는 자연식물 군락의 아름다움을 반영해 줄지 않고 줄지어 재배하는 것을 요구한다. 나무는 다듬지 않고, 재배 형식은 주로 고식, 총식, 군식, 밀림이다. 화훼의 배치는 주로 꽃과 꽃의 형식을 위주로 한다. 마당에 꽃꽂이도 있다.
6. 원림 스케치
가짜 산, 석제품, 분재, 석조, 벽돌조각, 석조, 목각 등. 그 중 조각상의 받침대는 대부분 자연이고, 스케치의 위치는 투시선의 초점에 많이 배치된다. 서양에는 많은 그리스 신화, 이 신화 신격화, 실제 인간의 신을 묘사하고 있다. 서양 조각 예술과 함께 정원 공간에는 많은 조각상이 계획되어 있는데, 대부분 축 위나 축 선의 교차 중심에 놓여 있다. 그러나 중국 전통도교에서 전설에 묘사된 신선은 왕왕 명산대천에 살고 있으며, 원림의 모든 조상은 일반적으로 절에 모시고, 원림공간에 전시하지 않고, 거의 나체 조상이 없다. 위의 사실은 서로 다른 이데올로기가 원림 형식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