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함녕문화

함녕문화

함녕은 역사가 유구하여 인문이 모인다. 동고를 대표하는 상주청동문화, 적벽전으로 대표되는 삼국문화, 북벌정사교 전쟁으로 대표되는 혁명문화, 양호문화명인촌으로 대표되는 유명인문화, 온천, 구궁산, 여수호로 대표되는 생태문화는 전성, 전국까지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친다. 민간 문예의 특색이 뚜렷하다. 민간 가무, 음악, 오려내기, 스티커 등은 유럽 10 여 개국에서 공연과 전시회를 진행했다. 무두와 고투벽은 중국 특유의 민간 악기이고, 바이올린곡은 중국 특유의 지방극종이다. 민간 익살스러운 이야기와 민간 서사시는 전국 민간 문학의 전당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함녕의 노래는 음역이 넓고, 풍격이 선명하며, 산간 지역에 많이 전해지며, 고음과 평화조로 나뉜다. 민간 무용은 등춤과 제사춤으로 나뉜다. 함녕의 민간 공예미술은 회화 조각 공예 미술 건축 장식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온천 문화: 물, 영감 및 선 (禅) 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 이탈리아에서 형성된 일종의 자연정신. 강과 호수 외에도 세 번째 물인 온천이 있다.

함녕시는 후베이 성 남부에 위치해 있다. 2006 년 9 월, 중국 광업연합회의 비준을 받아' 중국 온천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2009 년부터 매년 국제 온천문화 관광절이 열린다.

함녕온천에는 대지의 샘, 철변리의 숭수온천과 같은 민간 전설이 많다. 함녕시 지명지' 에 따르면 "함녕온천은 당대에 일찌감치 유명했고,' 온천비보' 는 송대의' 간천 팔경' 에 들어갔다. 송인종의 조진남이 순회할 때 이곳에 온 적이 있다고 한다. 온천의 문화사 외에도 함녕온천은 양생 위주의 양생문화도 넓고 심오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38 년 일본군이 함녕에 입주해 간강변에 온천 요양원을 지었다. 1945 일본군이 항복한 후 국민당군 제 1 1 사단은 이 요양원을 계속 사용했다. 함녕이 해방된 후 해방군은 195 병원으로 개장했고, 그' 물리 치료과' 는 주로 온천수로 류머티즘과 피부병을 치료하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함녕온천 자원은 매우 풍부해서 각 현시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수질의 유형은 주로 황산칼슘, 탄산수소염, 탄산수소염이다. 수질이 맑고 무색무침으로 감각이 좋다. 황 라돈 스트론튬 불소 등 미량 원소가 풍부하다. 온천수의 온도는 27 C 에서 64 C 까지 다양하다. 전 시 각지의 온천에 있는 미네랄 성분은 각각 다르며, 매우 의료적 가치가 있다. 지하 온천은 상승천 형태로 노출되고, 일부 시추공이 드러나면 넘치는 우물이 된다. 수위, 온도, 수질의 변화는 일정 범위 내에서만 변동하며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다. 채굴의 영향을 받아 수위 변동 범위는 일반적으로 2.0m 이내로 주로 5-9 월 수위가 상대적으로 높고 12-2 월 수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천은 동굴에서 쏟아져 나와 호숫가의 산속을 구불 구불 구불 구불 한 "인간 천국" 의 느낌을 주며, 일시적으로 세상을 잊어 버리고,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자연과 가깝고, 물에 담가 경치를 감상하고, 자연에서 긴장을 풀고, "반나절 동안 한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함녕온천 자원은 매우 풍부해서 각 현시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수질의 유형은 주로 황산칼슘, 탄산수소염, 탄산수소염이다. 수질이 맑고 무색무침으로 감각이 좋다. 황 라돈 스트론튬 불소 등 미량 원소가 풍부하다. 온천수의 온도는 27 C 에서 64 C 까지 다양하다. 전 시 각지의 온천에 있는 미네랄 성분은 각각 다르며, 매우 의료적 가치가 있다.

문화보물

역사에서 미래로-발 씻기 드럼

드럼, 드럼, 드럼은 오남 문화예술 분야의 기묘한 한 송이인 분고다. 냄비 드럼은' 발솥 드럼' 이라고도 불리는데, 냄비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적벽 주변 마을에서 널리 유행하다. 사료에 따르면 고대 상주 시대에는 선민들이 나무, 대야, 북을 치는 방식으로 노래를 부르며 발북의 초기 형태가 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삼국 시대의 적벽전에서 깡통과 드럼도 손유의 연합군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한다. 현재 발 씻기는 함녕 특유의 민간 음악으로 호북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 으로 선정돼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을 신고하고 있다. 장강을 밟고, 삼국적벽, 몽수향, 천년고도. 이 오래되고 신기한 땅에서는 천년을 가로지르는 삼국감정을 만질 수 있다.

역사의 맥박을 두드리다-춤추는 날개

"퇴근했어, 좀 쉬고, 두드려. 내가 너를 찍고, 네가 나를 찍고, 수고를 가져가면 즐겁다. "함녕 민간에서는 이 펄럭이는 가사들이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오늘날, 펄럭이는 춤은 이미 후베이성 최초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손뼉치는 춤은 오남 민간 예술 공연 형식 중 하나이다. 그것은 민간 남녀노소가 잘하는' 손바닥게임' 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성과 함녕 숭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젊은 남녀가 일과 휴식을 할 때 서로 몸의 다른 부위를 두드리며 즐거우며 익살스러운 농담과 희극을 동반해 휴식과 즐거움을 주는 데서 비롯된다.

희귀 한 예술적 기적-바이올린 연주

희귀한 문화종으로, 기괴한 현대 예술림에서 이상한 향기를 풍기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함녕 중양 바이올린 연극이다. 중국 300 여 종의 오페라에서 바이올린 오페라는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그것은 악양고화극에서 기원하여 숭양에서 개조를 거쳐 융성할 때까지 접붙이였다고 한다. 고화희곡의 주요 악기는 비파였지만 중양인은 개혁을 하여 바이올린을 만들었다. 바이올린 곡에는 고유의 노래 스타일이 있어 양산과 숭양 지방 단조의 결합으로 호북 동남, 호북, 감북 일대에 널리 퍼져 숭양의 지방 특색을 지닌 극종을 형성했다.

달 궁전에서 떠 다니는 향기-osmanthus fragrans 를 치십시오.

함녕은 계화를 대규모로 재배하여 당대에서 시작하여 청대에서 흥성하였다. 함녕은 형추 문화와 오월 문화가 어우러진 곳이다. 고대의 달 숭배는 현지의 계화 재배 풍습과 결합하여 독특한 창어 문화 현상을 낳았다. 바춘신' 의 민속활동에서는 창아에 대한 숭배가' 춘우' 의 중심 지위를 대신하고, 달, 제사 창어, 배월, 계화호적 취소 등의 풍습 활동이 한족 지역의' 남자가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전통 풍습을 깨뜨린 것은 함안 특유의 것이다. 계화' 는 함안 지역에서 유행하는 민간 무용으로, 그 기본 동작은 계향화농이 계화를 수확할 때의 농업 활동에서 비롯된다. 생활에 가깝기 때문에 천궁에서 세상에 온 이런 예술이 농민들의 반가운 프로그램이 되었다.

전장에서 들판까지-산 드럼

통산 등지에서 유행하는 산북은 일종의 오래된 농경북악이다. 산고는 일명 "단고" 혹은 "담고" 라고도 하는데, 타원형은 담력과 같고, "북을 치며 악을 쫓아내고, 필부가 호랑이처럼 용감하다" 는 전설이 있다. 첫 번째' 무형문화유산' 에 뽑혔다. 사료에 따르면, 산고는 일찍이 명청민국 시대에 보급되어 정점에 이르렀다. 지금 산고는 전승, 혁신, 보호의 단계를 맞아 밭에서 예술 무대에 올랐다.

황토에 찌그러진 자연소리

약 2000 년 전, 함녕가어의 한 목동은 발밑의 흙으로 세계 최초의 진흙 초소, 즉' 천추의 소리' 의 전신을 만들었다. 무도는 처음에 소를 방목하는 인형으로 소를 불렀는데, 나중에는 대대로 전해져 하나의 악기가 되어 장강 중하류에서 계속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오늘날 무도는 연주 외에도 문화재, 수집가, 관광객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어 후베이 특색을 지닌 고대 악기와 예술 소장품 중 하나가 되었다.

상 저우 보물-중양 구리 드럼

1976, 숭양현 백원진이 출토된 것은 현재 출토된 가장 오래되고 무거운 구리 드럼으로,' 상대 대식 드럼' 이라는 보도가 있다. 구리 드럼은 드럼 크라운, 드럼 바디 및 드럼 홀더로 구성됩니다. 국가 1 급 유물로 현재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난죽의 매력은 종이로 만든 것이다-황룡장지

사료에 따르면 북송 초년 후베이 통성현 맥시가 한대의 작업장을 답습하여 화지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황룡장지는 대나무를 원료로 하고, 빛깔은 노랗고, 섬세하고 매끄럽고, 흡수성이 강하다. 그것은 높은 기술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중요한 제사 문화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도 가지고 있다.

상속과 통합의 걸작-통성 징

동성징과 북강은 고화전면극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동치년 동안 논면 피해자 왕희아가 도입했다. 지방 희곡과 결합하여 점차 지방 특색을 지닌 징과 북강을 형성하였다. 현지 방언으로 노래하며' 화성노래, 징과 북 반주' 를 주요 특색으로 한다. 20 13 년,' 동성대공실' 이 후베이성 4 차 무형문화유산 보호명부로 등재됐다.

노동자 노래 부르기-통산 민요

통산 민요는 나무꾼 노래라고도 하는데, 현지인들이 독특한 억양과 방언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민요이다. 통산현은 지역이 광활하여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다. 농번할 때 사람들은 단체로 일하는데, 보통 북을 치고 노래를 부르며 시끌벅적한 노동 광경을 불러일으킨다. 세월의 변천에 따라 점차 독특한 민간 전통 문화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