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화원고, 웃기는 것, 주제는 악습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고, 5 분 이내에 할 수 있다.
만화원고, 웃기는 것, 주제는 악습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고, 5 분 이내에 할 수 있다.
무슨 네 글자?
A: 예의 바르다.
예, 우리 모두는 매우 예의 바르고 문명적입니다.
예, 우리는 술친구가 아닙니다. 자기를 억누르고, 신중하고, 주동적이고, 기꺼이,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연극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B 가 못을 가리킴). 뭐 하는 거야? 내가 옳아, 농담이야!
나: 화내지 마. 나는 네가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을 보았다.
뭘 알아? 이를 신체 언어라고 합니다.
B: 신체 언어로 돌아가, 놀리지 마!
A: 이 신체 언어가 인간관계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답: 예를 들면.
나: 오.
답: 예를 들어, 우리 두 좋은 친구는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는데, 길에서 인사를 만났습니다. "어머, 이건 * * *? 벌써 며칠이 지났다 (동작: 악수). 어디 가시려고요?
나: 아! 나는 문명 예절 대회에 참가할 것이다.
정말? 시간이 있으면 다시 이야기하자. 안녕히 계세요!
안녕히 계세요!
갑: 정말 좋아요! 여기 동작을 눈치 채셨나요?
무슨 행동?
답: 내가 말할 때, 눈은 너를 쳐다보고, 동시에 오른손을 뻗어 너에게 인사하고, 우호적으로 악수를 한다. 이것은 간단한 신체 언어입니다.
나: 그게 다야!
A: 내가 말할 때 너를 보지 않고 오른손을 내밀어도 너와 악수를 하지 않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나는 할 수 없는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해보죠!
나: 자.
어머, 이거 * * * 아닌가요? 오랜만이야, 왜 나보다 뚱뚱해? !
우리 둘은 누가 뚱뚱해?
어디 가시려고요? "그는 개를 놀리는 동작을 한다" 고 말했다.
B: 개 놀리기!
갑: 왜 그래? 예쁘죠? !
나: 비슷해요! 글쎄, 당신이 언급 한 이래로, 당신은이 문명과 에티켓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A: (옷 정리) 전문가가 아니라 보통입니다. (머리를 흔들다) 일반적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입니다.
B: 보세요, 여전히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이봐, 내가 세 번째라고 했는데, 다음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A: 모르는 것이 있으면 멈출 수 없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다 알고, 쉬지 않고 말한다!
나의 문제는 어떻게 좋은 예의를 키울 것인가이다.
A: 아주 간단한 질문입니다. 좋은 예의를 키우는 데는 네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B: 네 가지 기본 원칙은 무엇입니까? 말해봐!
A: 첫째, 사람들의 원칙을 존중하십시오. 둘째, 자기 훈련의 원칙; 세 번째는 온건 한 원칙이다. 네 번째는 성실한 원칙이다.
나: 그거 좋아요.
알겠어요?
나는 매우 곤혹스럽다
A: 나는 헛되이 바빴다!
B: 내가 더 잘 알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주세요.
그것은 처리하기 쉽다. 먼저 사람을 존중하는 원칙을 말하다. 존중은 존중이고, 사람은 도도한 사람이다.
B: 그건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
A: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으려면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무대에 오르자마자 관중들은 박수를 쳤고, 우리는 허리를 굽혀 답례했다. 이것은 상호 존중이다.
B: 왜 꼭 그러세요? 하나씩 오는 게 어때요?
A: 조정 방법:
B: 우리가 무대에 오르자마자 관중들에게 허리를 굽혀 박수를 치게 했습니다. 이것은 상호 존중의 표현이 아닌가?
A: 아, 수백 명의 관중을 가지런히 일어서서 굳은 얼굴로 허리를 굽혀 절하라는 말인가요?
B: 이봐, 잠깐, 왜 내가 몸에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
답: 그래서 저는 안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서로 존중해야 합니다.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B: 너 정말 학문이 많은 것 같아!
A: 보통, 세계 3 위!
B: 그는 또 흥분했다. 그렇다면 자기 훈련의 원칙은 무엇인가?
A: 자기 훈련은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는 것입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방문하고 사람들에게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게 무슨 엉망진창이냐? 2 1 세기인데 백악기라고 하셨잖아요!
A: 이 사람은 무지하고 무식하다. 성자의 말이다. 매일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자율해야 한다는 뜻이다. 공자는 "우리가 매일 자율하면 법을 어기고, 법을 어기고, 형법을 어기고, 자율을 강요한다" 고 말했다. 자율이 불자율보다 낫는지, 자율이 불자율보다 나은지 모르겠다.
나: 구령을 우회하는데, 이 공자는 어떻게 모든 것을 다 알아?
답: 성자.
B: 그렇다면 진정성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A: 진심으로, 더 잘 이해합니다. !
B: 그럼 적당한 것이 무엇인지 말해줘.
답: 적당합니다.
나: 아.
A: 모든 일에 정도가 있어야 한다. 이 정도는 파악하기 어렵지 않다. 이 도를 보여주지 않은 사람은 열정이 없고, 이 도를 넘긴 사람은 짜증이 날 것이다.
B: 이 정도 미만이면, 당신은 분명히 열정적이지 않습니다. 이 정도 후에, 너는 분명히 더 열정적이지 않니? 뭐가 나쁜데?
A: 그럼 우리 공연하자.
나: 물론이죠.
친애하는 친구들, 오늘 나는 프로그램을 공연할 것이다. 내가 잘 말하지 못한 것을 용서해 주세요.
응, 너는 매우 겸손하다.
나는 이따가 노래 한 곡을 부를 것이다. 나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더 많이 포함하세요.
나: 천만에요.
A: 나는 잘 생기지 않고 식욕을 잃는다. 마음에 두지 마라.
네, 서두르세요.
만약 내가 나를 잊었다면 용서해 주세요.
B: 내가 말했잖아, 다 끝냈어? !
A: 나는 아직 예의를 갖추지 못했다. 저를 보살펴 주세요. 박수 좀 주세요. 나는 너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것이다. 나는 말하기 시작할 것이다. 주의하세요. 만약 내가 말을 잘 하지 못한다면, 잘 부탁드립니다!
나: 너 아직 끝나지 않았어! (갑을 쌍방이 관중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