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드라마와 오페라의 차이점과 유사점은 무엇인가요?

드라마와 오페라의 차이점과 유사점은 무엇인가요?

드라마 지식

1. 드라마의 정의:

"두 개의 꽃이 피어 각각 한 가지를 드러낸다." 중국 드라마는 '현대극'과 '고전극'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드라마는 시, 산문, 소설과 함께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등 예술적 수단을 활용하여 무대예술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사회성을 드러내는 종합적인 무대예술이다. 모순. 실제 생활을 반영합니다.

정의 포인트:

1. 우리가 '드라마'라고 부르는 것은 실제로 대본(드라마 문학)을 의미합니다.

2. . 중국에서 드라마는 오페라, 드라마, 오페라 등을 총칭하는 용어로, 구체적으로 드라마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2. 드라마 분류:

(1) 표현 형식의 차이: 드라마, 오페라('백발의 소녀', '나비부인'), 댄스 드라마('The The White-haired Girl', 'Madame Butterfly') Red Detachment of Women'),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 시적 드라마, 뮤지컬

(2), 줄거리의 복잡성과 구조는 다릅니다. 막극

대개 대본에서 단락과 줄거리를 표현하려면 "막"과 "필드"를 사용하세요. "법"은 줄거리 전개의 큰 단락을 의미합니다. '장면'은 여러 장면으로 나눌 수 있으며, '장면'은 하나의 장면에서 공간이나 시간 속에서 일어나는 줄거리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스크립트에서는 길이가 너무 길지 않고, 문자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하며, 장면이 너무 많이 바뀌지 않아야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짧은 교과서 극을 각색할 때는 짧은 단막극으로 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테마는 역사 드라마, 현대 드라마 등 다양한 시대를 반영합니다.

(4) 줄거리와 주제는 비극, 코미디, 드라마(비극)가 다릅니다.

(5) 다양한 지역 색상: 북경 오페라(베이징), 상하이 오페라(상하이)), 허난 오페라(허난), 루 오페라(산둥 장쑤), 쓰촨 오페라, 한 오페라(후베이), 추 오페라(후베이 장시), 진 오페라(산시), 황메이 오페라(절강) 등

(6) 다양한 공연 장소: 연극, 라디오 드라마, TV 드라마 등.

3. 드라마 특성:

(1) 대본은 무대 공연에 적합해야 합니다. 드라마 자체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을 것이다. (한 장면이 다른 장면으로 이어지고, 한 장면에서 다른 장면으로, 어쩌면 10년, 20년이 순식간에 지나갈 수도 있다. 무대 위에서 뒤돌아보는 배우가 있다는 것은 그가 푸저우에서 베이징으로 왔다는 뜻일 수도 있다. 무대 위에서 검을 휘둘렀다는 것은 그가 수천 명의 병력을 지휘했다는 의미일 수도 있지만, 우리가 봤을 때는 아무것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따라서 공연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게 될 것입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오랜 시간에 걸쳐 일어난 큰 사건들을 한정된 무대에 집중시켜 2~3시간의 퍼포먼스로 보여줍니다.

(2) 집중적이고 첨예한 갈등(드라마 갈등)이 있어야 한다.

드라마는 현실의 갈등을 반영한다. "갈등이 없으면 드라마도 없다." 갈등에는 일정한 전개 과정이 있으며, 이 과정이 대본의 줄거리 구조를 구성합니다. 따라서 대본의 줄거리 구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프롤로그) 시작 - 전개 - 클라이막스 - 결말(에필로그)

A.극적 갈등이란 무엇인가요?

대본에 나타난 인물 간의 갈등, 인물 자체, 사람과 환경 간의 갈등은 주로 극중 인물의 이념적, 성격적 갈등에 반영된다. (학생들에게 배운 대본에서 다양한 예를 들어보라고 하세요.)

인물 갈등은 등장인물의 성격, 정체성, 지위, 문화적 성취, 사회에 대한 이해와 태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 이로 인해 다양한 갈등이 발생합니다.

나. 극적 갈등과 사회적 모순의 연관성과 차이

극적 갈등은 사회적 모순을 반영하며, 사회적 모순보다 더 집중적이고 날카로우며 강렬하다. 그것들은 모두 발생, 발전, 강화, 해결의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본을 감상하려면 먼저 대본에 나타난 갈등을 이해하고, 갈등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갈등의 성격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갈등이 전개되는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대본의 줄거리를 완전히 파악하세요.

(3) 드라마 언어에는 인물 언어(특이하고 생생한 인물 대화. 인물의 언어와 행동이 각자의 정체성 및 특성과 일치해야 함)와 무대 지시가 포함됩니다.

“소리가 없으면 아무리 좋은 연극도 나올 수 없다.”

(1) 무대 설명 : 캐릭터 목록, 무대 미술, 환경, 사운드, 캐릭터 포함 들어오고 나가기, 캐릭터 대화 몸짓, 동작, 표정 등 이러한 설명은 등장인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드라마의 줄거리를 홍보하고 전개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언어의 이 부분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콘텐츠의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각 막(필드)의 시작 부분에 나타납니다. 대화의 끝과 중간은 일반적으로 괄호(대괄호 또는 괄호)로 묶입니다.

(2) 인물 언어: 독백, 내레이션, 대화 포함(독백은 극중 인물이 혼자서 개인적인 감정과 소망을 표현할 때 말하는 것이고, 내레이션은 극중 인물이 뒤에서 말하는 것입니다. 다른 연극에서는 무대 위에서 관객에게 말하는 것, 대본은 주로 줄거리의 전개를 촉진하고 대사를 통해 캐릭터를 표현하는 것이 주요한 역할이다. 줄거리를 구성하고, 등장인물을 상기시키며, 주제를 표현합니다.

연극은 중화민족의 전통예술이다.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곡예, 공연예술로 구성되어 있다.

오랜 유래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800년이 넘는 긴 개발 과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혁신되고 발전해 왔습니다. 노래, 연기, 창창, 연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춤이 풍부하고, 기술적 수준이 높아 다른 드라마와는 다른 완전한 오페라 예술 시스템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여러 민족 지역에는 약 360종의 오페라가 있고, 수만 편의 전통 연극이 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이후에는 현대생활을 주제로 한 새로운 역사극과 현대극을 개작한 작품이 많이 등장해 관객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더 인기 있고 유명한 오페라 유형에는 북경 오페라, 쿤 오페라, 월 오페라, 허난 오페라, 후난 오페라, 광동 오페라, 진 오페라, 사천 오페라, 핑 오페라, 진 오페라, 한 오페라, 테오추 오페라, 복건 오페라, 허베이 방지가 있습니다. , 황매 오페라, 호남 화고 오페라 등 50여 종의 오페라가 있으며, 특히 북경 오페라는 가장 인기가 높으며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에 퍼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중국 연극 예술의 발전은 쇠퇴하고 있으며 새로운 예술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수많은 홍콩과 대만의 노래가 본토에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학생들은 별을 쫓아 몰려들고 있지만 우리 중화민족의 예술적 보물에 대해서는 거의 알지 못합니다.

중국 고대극의 주요 요소가 '극'과 '곡'이기 때문에 '오페라'라고 부른다. 중국 오페라는 주로 송원시대의 남가극, 원명대 좌극, 명청시대의 전설과 전설을 비롯해 현대 북경오페라와 기타 향토가극의 전통 레퍼토리를 포함한다. 중국 국가 연극 문화의 총칭.

○현대극은 20세기 이후 서양에서 유입된 연극, 오페라, 무용극 등을 주로 지칭하며, 외국극은 일반적으로 연극을 지칭한다.

경극은 노동을 모방한 노래와 춤에서 유래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1) 전진(Pre-Qin) - 오페라의 싹트기 시기. 『시경』의 『송』과 『추자』의 『구곡』은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동안의 노래와 춤의 가사이다. 춘추전국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은 신들을 즐겁게 했던 노래와 춤에서 점차 발전해 나갔습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때부터 당(唐)나라 중기에 이르기까지 주로 경쟁을 주제로 한 <교전>(백희), 질의 응답 형식으로 공연된 <군가극>, 노래 등이 연달아 등장했다. 짧은 인생 이야기를 연기 한 댄스 "Tawo Niang"등 모두 초기 단계의 드라마입니다.

(2) 당나라(중후기) - 오페라의 형성기. 당나라 중기 이후 우리나라 연극은 급속히 발전하여 연극예술이 점차 형태를 갖추게 되었다.

(3) 송나라와 금나라 - 오페라의 발전기. 송나라의 '자주', 금나라의 '원본', 그리고 노래와 노래의 형식을 갖춘 '주공초'는 음악, 구조,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두 원나라 자주의 초석을 다졌다.

(4) 원나라 - 오페라의 성숙기. 원나라에 이르러 『좌주』는 원작을 바탕으로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형태의 드라마가 되었다. 이는 드라마의 기본적인 특성을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 드라마가 성숙한 단계에 들어섰다는 표시이다.

원자주는 노력을 통해 개선되고 창조된 종합무대예술의 비옥한 토양에서 이전 세대의 다양한 문학적, 예술적 성취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변태학적으로 원극은 북경의 4대 세트를 사용하여 줄거리를 배열하고, 쐐기를 사용하여 일관되지 않은 부분을 결합하여 4겹 1쐐기의 공통 형식을 형성합니다(왕시푸의 "서방의 로맨스"는 독특한 장문입니다). , ***은 5권의 책(21접기)을 썼으며, 각 접기에는 동일한 궁중 곡의 여러 곡을 사용하여 모음곡을 구성하고 필요한 경우 "쐐기"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에는 2행, 4행, 8행의 시를 사용하여 극의 내용을 요약하는 것을 '제목 수정'이라고 합니다. 각 접기는 Quci, Shuobai(Binbai) 및 Ke(Kefan)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가사는 강사의 필요에 따라 채워 넣은 텍스트로, 텍스트, 가사 또는 가사라고도 합니다. 그 기능은 스토리라인을 설명하고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사가 같은 운율로 운율을 이룹니다. 내레이션은 줄거리를 표현하거나 인물 간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말을 사용하는 예술적 방법으로 대화(인물 간의 대화), 독백(인물이 개인적 감정과 소망을 단독으로 표현하는 것), 내레이션(인물이 무대 위에서 다른 인물을 운반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등 뒤에서), 관객에게 하는 말), 바이바이(노래 가사에 삽입된 단어) 등이 있습니다. 섹션은 동작, 표현 등을 나타냅니다. 연극은 대개 정모나 정단 한 사람이 부르고, 다른 배역은 부른 경우가 많다. Zhengmo의 리드 싱어는 "Moben"이라고 불리고 Zhengdan의 리드 싱어는 "Danben"이라고 불립니다.

역할:

끝: 남성 캐릭터. 원극의 정모는 극중 남자 주인공이다.

댄: 여성 캐릭터를 연기해요. 정단(극중 여주인공), 샤오단, 투단.

징: 흔히 '화련', '화멱'으로 알려진 이들은 독특한 성격이나 외모를 지닌 남성 캐릭터를 주로 연기한다. 예를 들어 '두이의 불의'에 나오는 공무원(공무원)은 징(Jing)에 속한다.

Ugly: '삼면' 또는 '작은 얼굴'로도 알려져 있으며, 주로 유머러스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이는 문학과 무술 추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와이: 원자주에는 와이모, 와이단, 와이징 등이 있는데, 모, 단, 징 등의 부역이다. 관리 감독 및 참수 - Wai Mo.

기타: "기타"라고도 합니다. 노파 역을 맡은 캐릭터의 이름이다. 예: 할머니 C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