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 중 어느 학교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나요?
태극권 중 어느 학교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나요?
매우 실용적인 선루탕에서 선스타일 태극권을 배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 전투를 위해서는 왕샹자이의 이권, 즉 대성권도 배울 수 있습니다.
두 무술 고수는 키가 크지 않기 때문에 복싱 실력도 근접전을 강조한다. 실제 상황에 적합합니다.
1. 선태극권.
손루탕(1860~1933)은 이름이 푸취안(富泉), 루탕(Lutang)이라고도 알려졌고 나중에 한자이(Hanzhai)로 알려졌으며 별명도 살아있는 원숭이(Live Monkey)라고도 불렸다. 그는 하북성 왕도현 동인단촌 출신으로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국내외에서 유명한 무술가로 현대 무술의 대가라고 불릴 만했다. 호랑이 머리의 Shaobao이자 세계 최고입니다.
손루탕은 재능 있고 부지런하며 학구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9세 때 돌아가셨고 노모 밑에서 자랐습니다. 무술을 좋아하고 무술 고수에게 소림권법을 배운 적도 있다. 비록 시간은 짧았지만 열심히 배우고 익히고자 하여 무술을 아주 잘하게 되었다. 11세 때 고향을 떠나 보정(寶庭)의 붓가게에서 견습공으로 일했다. 쑨루탕은 13세 때 허베이성(河北省)의 유명한 복서 이귀원(Li Kuiyuan)의 제자가 되어 성의권(Xingyiquan)과 문예 및 무술을 모두 배웠습니다. 2년 후, Sun의 무술 실력은 탁월했고 Li Kuiyuan은 그를 그의 스승인 Guo Yunshen에게 추천하여 더 많은 훈련을 받았습니다. 곧 그는 Xingyiquan의 진정한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스승에게 미술을 배웠고, 손노당은 기초가 깊었기 때문에 북경으로 가서 그를 가르치려고 노력했고, 그는 1년 넘게 열심히 연습하여 Eight Palms의 본질을 마스터했습니다. 그가 시련과 고난을 통해 세상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중국의 다양한 무술 학교의 본질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고, 근원을 추구하고, 손노당을 얻기 위해
그는 스승의 장벽을 뛰어넘고, 장래에 자신의 가정을 꾸리려면 스승을 떠나 전 세계를 방문하라고 진심으로 충고했습니다. 1886년 봄, 손노당은 이 기간 동안 소림, 우당, 어메이를 혼자 여행했으며, 예술에 대해 듣는 사람은 누구나 이곳을 방문해야 하며, 그가 있을 때 그는 어떤 경쟁자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경쟁했습니다. 1888년 고향으로 돌아와 같은 해 고향에 부양복싱클럽을 창립하여 많은 제자를 모집하였다. 1907년 동삼성 태수 서세창(徐十昌)이 오랫동안 손록당의 비범한 무예를 듣고 그를 손님으로 고용하여 그와 함께 북동쪽으로 갔다. 1909년 손은 서와 함께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 1912년 Sun Lutang은 베이징에서 유명한 태극권 스승인 Hao Weizhen을 만났습니다. Hao는 태극권 경험을 Sun Lutang에게 전수했습니다. 이때 손루당은 무예가 뛰어나고 품격이 높고 위신이 높아 수도에서 이름이 높았다. 1918년에 Sun Lutang은 마침내 세 가지 학교를 하나로 합병하고 통합하여 오래된 것을 개혁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Sun's Tai Chi를 설립하여 자체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 Xu Shichang은 Sun Lutang을 대통령 궁에 초대하여 Wu Xuanguan으로 봉사했습니다. 1928년 3월, 난징중앙중국무술박물관이 건립되었고, 손은 박물관 무당관장으로 임명되었으며, 7월에는 장쑤성 중국무술박물관 부관장 및 학술관장으로 임명되었다. . 말년에 Sun Lutang은 강대국들에게 둘러싸여 있었고 그의 나라의 힘은 쇠퇴했으며 국가는 외국의 침략에 직면하여 점점 더 심각해질 위험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는 늙어서 자신에게 도전한 러시아의 유명한 전사 페트로프를 쓰러뜨렸고, 예순이 넘었을 때 일본 천황이 임명한 위대한 사무라이 이타가키 가즈오를 물리쳤습니다. 그러므로 무술계에서는 천하 최고의 호랑이머리 소보로 잘 알려져 있다. Sun 선생님은 복싱 교육에 평생을 바쳐 전국을 여행하셨습니다. 70세에 중화무술박물관 무당씨 관장으로 임명되었고, 후에 장쑤성 무술박물관 관장이 되었다. Tsang 선생님의 가르침은 철저하고 유익하며 그의 유명한 제자로는 Jin Yunting, Li Runru, Chen Weiming, Sha Guozheng 등이 있습니다. 그의 후손 Cunzhou와 그의 딸 Jianyun도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손 선생은 평생 동안 국내외에 많은 제자를 두었습니다. 그의 막내딸인 손 지안윈(Sun Jianyun) 여사는 전 선식 태극권 연구 협회 회장이자 선식 태극권의 2세대 지도자였습니다. 1915년부터 1932년까지 손노당은 "태극권"을 집필한 것 외에도 "성의관", "팔괘장", "주먹의도와 진실", "팔괘검", "내외복싱에 대하여" "가정" 등을 썼다. " 및 기타 중요한 논문 및 기사. 그는 1933년 겨울, 73세의 나이로 병 없이 사망했습니다.
2. 당대 최고의 거장 - 이취안의 창시자 왕향자이(王鄭寧) 선생.
니보라고도 불리는 명정화는 말년에 자신을 '오래된 갈등'이라고 불렀다. 그는 1885년 허베이성 심현 웨이가린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는 1894년에 Guo Yunshen 선사로부터 Xingyi Quan을 배웠습니다. 그는 추위와 더위를 불문하고 일년 내내 열심히 연습했기 때문에 복싱 원리를 깊이 연구했고 궈 선생의 큰 총애를 받아 궈 선생의 평생 복싱 지식의 정수를 얻었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유명한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1894년에 곽운선(郭雲信)대사에게 형이관(興文)을 배웠다. 그는 추위와 더위를 불문하고 일년 내내 열심히 연습했기 때문에 복싱 원리를 깊이 연구했고 궈 선생의 큰 총애를 받아 궈 선생의 평생 복싱 지식의 정수를 얻었습니다. 그는 어린 나이에 유명한 선생님이 되었습니다. 복싱을 배울 때부터 복싱에 대한 종파적 견해를 고수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우리나라의 복싱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고,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뛰어난 복싱 선수들은 모두 서로 다른 스타일과 특기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나라 복싱이 유구하고 번영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복싱 이론에 대한 왕 선생님의 초점은 하나의 기술이나 하나의 성취에 대한 부분적인 지식이 아닙니다. 그는 복싱 학문 분야의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고 연구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1907년경, Xiang Zhai 선생은 시야를 넓히고 지식을 늘리기 위해 스승을 떠나 여행을 떠났습니다. 베이징에 왔습니다. 1918년 이후에는 허난(河南), 후난(湖南), 호북(湖南), 복건(富建)을 거쳐 복주(富州)에서 무술사범으로 활동하였다. 나중에 그는 북쪽으로 가서 천진에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여러 학교의 유명한 복싱 마스터를 방문하기 위해 전국을 여행했습니다. 허난(河南)에 있을 때 송산소림사(宋山少宙寺)를 방문하여 당시 신의권(興伯泉)의 후계자인 형림스님을 만나 기술을 교류하였다. Xingyiquan과 Xinyiquan은 동일한 출처에서 나온 것이므로 학술 연구의 관점에서 Mr.의 소림사 방문은 큰 의미를 갖습니다.
1928년 샹자이 선생은 전국우슈대회 심판으로 활동하기 위해 항저우로 갔다. 나중에 그는 Yiquan을 가르치기 위해 상하이로갔습니다. 1938년에 그는 베이징의 Sicunxue 체육 수업에서 Yiquan 교육을 이끌었습니다. 1940년 여름, 동수들은 Yiquan을 칭찬하고 "Dacheng Quan"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선생님은 그때 포기할 수 없어서 한때 Yi Quan을 "Dacheng Quan"이라고 불렀습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친구는 여러 번 노력하는 달콤함이 있고, 배움의 기쁨은 '대성'이라는 단어를 주먹으로 삼기 때문이다. 하고 싶으면 하면 안 되고, 듣기만 하면 된다." 그 후 선생님은 "학문은 끝이 없는데 어떻게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까?" "말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여전히 Yiquan이라고 불립니다. 1940년대에는 당시 《베이징시보》, 《신민바오》 등의 신문에 기사를 게재하여 중국 복싱에 대한 견해와 의견은 물론 이취안의 수련 방법을 자세히 소개했다. 다른 학문 분야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의 출현은 보수적인 전통 관념과 필연적으로 충돌하게 됩니다. Xiang Zhai 선생의 가르침은 우리나라 복싱계에도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인과 외국인, 특히 중국 무술가들이 권투의 목적을 논의하기 위해 Xiang 선생님을 방문했습니다.
상하이에 머무는 동안 그는 한때 프로 복싱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던 '서칭'(서양청년협회)의 복싱 코치였던 헝가리인 잉게를 만났다. .라이트급 세계 챔피언. 기술을 교환하던 중 잉거는 남편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남편은 왼손을 흔들며 잉거를 땅에 쓰러뜨렸다. Yingge가 실패한 후 그는 영국 "Times"에 "우리가 보는 중국 복싱"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여 Xiang Zhai 씨의 업적과 중국 복싱의 높은 수준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했습니다. 1940년대 초, 일본 유도 6단 하타다 이치로(1936년 제11회 올림픽 국제 레슬링 대회에 일본 대표로 출전한 선수)가 시합을 요청했다. 야타는 왕씨의 손목을 붙잡고 동작을 취하고 싶었지만 두 손이 닿자마자 곧바로 땅에서 흔들리며 벽에 기대어 넘어졌다. 그 후, 일본의 유도 5단, 검도 3단인 사와이 켄이치 씨가 출전했습니다. 실패한 후 그는 남편에게 Yiquan을 배웠습니다. 1940년대 후반, 사와이 겐이치는 이취안을 홍보하기 위해 일본으로 돌아갔고, 실제 상황에 따라 이름을 태극권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일본 무술계에서 "무술가"로 인정받았습니다.
1947년 그는 북경조사(현재의 근로인민문화궁전)에 '복싱연구회'를 설립해 이취안을 널리 전파했다. 북평 해방 이후 선생은 '연구회' 활동을 중단하고 중산공원으로 가서 교직에 전념했다. 그의 체력과 건강 관리는 교육에서 "Zhan Zhuang Gong"이라고 불립니다.
1950년 중국체육연맹 준비위원회에서 무술단체장을 역임한 뒤 직장을 떠났다. 1951년에 그는 바오딩에 있는 허베이 전통 의학 연구소에서 잔좡 공을 가르치도록 초청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왕 씨는 의료 분야에서 중국 복싱의 효과에 대한 일련의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천전장쿵푸는 오늘날까지 전국 거의 각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우리 인민의 의료와 건강관리에 기여해 왔습니다. 다른 학문 분야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것의 출현은 보수적인 전통 관념과 필연적으로 충돌하게 됩니다. Xiang Zhai 선생의 가르침은 우리나라 복싱계에도 큰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과 외국 사람들, 특히 중국 무술가들이 복싱의 목적을 논의하기 위해 특별히 왕씨를 방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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