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 예술이란 무엇인가요?
영화 예술이란 무엇인가요?
분류: 엔터테인먼트 및 레저>>영화
분석:
영화는 문학, 드라마, 음악, 무용, 회화, 예술에 이어 등장한 새로운 장르이다. 건축. 예술 형식. 19세기 말에 발명된 이 예술은 처음에는 "초등학생을 위한 것", "노예를 위한 오락 게임"으로 여겨졌으나 점차 20세기에 가장 널리 보급되고 영향력 있는 예술로 발전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여 초당 여러 프레임을 촬영하고, 필름 스트립에 피사체의 움직임의 시공간 변환 과정을 기록한 다음, 서로 다른 필름을 연결한 다음 현상하고 수정합니다. 필름을 건조하여 많은 사람이 동시에 볼 수 있도록 영사할 수 있는 필름 인쇄물로 가공하는 과정입니다. 영화는 처음에는 일상의 감동적인 장면을 포착하는 것에서 이제는 사회 생활을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반영하는 능력과 생생한 예술적 매력을 통해 다채롭고 복잡하며 변화하는 현실 세계를 포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진화했습니다.
영화 스타일과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완전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묘사에 초점을 맞춘 장편 영화, 특정 정치, 경제, 문화, 교육, 군사 또는 역사적 사건을 보도하는 다큐멘터리, 그 밖에도 다양한 예술기법과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예술영화, 무대예술 퍼포먼스를 기록한 오페라영화 등이 있다. 이러한 범주에는 여러 영화 유형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장편영화에는 코미디, 서부영화, 로맨스 영화, SF 영화 등이 포함되며, 예술영화에는 만화, 인형극, 종이컷 영화가 포함되며, 다큐멘터리에는 전기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뉴스 다큐멘터리 등이 포함됩니다. 문학, 연극, 회화, 건축, 음악, 무용 등 예술적 요소를 모두 포함하므로 종합예술이라고 합니다.
소위 종합 예술이란 여러 가지 예술적 요소를 결합한 예술 스타일을 말합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집단 창조. 시나리오 작가, 감독, 배우, 미술, 사진, 녹음 창작 부서 간의 유기적인 예술적 창작 협력을 포함하여,
기존의 예술적 표현 기법을 모두 활용합니다. 영화는 문학적 요소, 대화, 내면의 독백, 신체 움직임, 극적인 요소가 포함된 표정, 음악적 요소가 포함된 노래, 사진과 통합된 시각적 이미지 등으로 묘사와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성적 문화. 영화의 구성은 동영상과 다양한 소리를 사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과 환경의 관계는 물론 그에 따른 관습, 생활 방식, 문화적 수준을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그러나 영화의 포괄성이란 단순히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예술 형식에 포함된 예술적 요소를 새로운 표현으로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 문학과 예술의 독특한 특성 외에도, 그 자체의 개별적인 특성도 있습니다. 이는 영화예술의 표현도구가 다른 예술적 표현도구와 다르기 때문이다. 영화는 카메라에 반영됩니다. 카메라는 사물의 시공간 변화와 그 움직임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반영함으로써 특별한 영화 표현기법과 영화 내러티브 언어를 형성하고,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유기적이고 균일하게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적 표현 이미지로 만드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술로서의 영화는 문학, 연극, 음악, 무용, 회화, 조각, 사진 등 수많은 고대 전통 예술 이후에 탄생한 최신이자 가장 젊은 예술이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탄생 날짜를 알 수 있는 유일한 예술입니다. 뤼미에르가 1895년 12월 28일 세계 최초의 성공적인 영화를 공식 개봉한 지 불과 100년만의 일입니다. 고대 전통 예술 중 일부는 수천 년, 수천 년의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심지어 미술사를 전공하는 전문가나 학자도 그것이 탄생한 시기를 가늠할 수 없습니다. 고대 전통예술에 비하면 영화는 동생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것은 막강한 후계자로서 독보적인 예술적 힘을 지닌 예술계에 진출하여 동시대의 가장 대중적이고 영향력 있는 예술이 되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젊고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영화는 고대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탄생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예술의 장점을 흡수하고 소화하면서 단점을 버리며,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합성하여 새롭고 독특한 예술 형태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예술범주의 유기적인 종합은 영화예술의 가장 두드러진 미적 특징이며, 포괄성은 영화미의 본질이다.
초기 영화 연구자들은 영화가 누구를 닮았다는 명제에서 시작하여 영화 예술의 기본 지속성과 영화 아름다움의 신비를 탐구했습니다. 그들의 견해와 결론은 매우 다릅니다. 영화를 문학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드라마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영화를 그림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음악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그래서 '눈에 보이는 문학', '영화 시', '시각적 교향곡', '침묵의 멜로디' 등의 용어가 등장하며, 영화미학의 차원에서 영화미의 본질을 정의하려 한다. 이러한 의견의 상대적 합리성은 알려져 있지만,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면 일방적임이 분명합니다. 영화는 누구와도 같지 않고 누구와도 같지 않습니다. 영화는 문학, 연극, 음악, 무용, 회화, 조각, 사진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흡수하고 하나로 통합하는 종합예술이기 때문입니다. .
객관적 세계와 현실의 관계를 반영하기 위해 문학에서 일련의 방법을 도출하고, 자연에서 서정성을 끌어내는 등 다양한 문학 장르에서 영양분을 끌어내기 때문에 영화는 문학적 요소를 담고 있다. 산문에서 다큐멘터리적 품질을, 소설에서 서사적 품질을 끌어냅니다. 서술기법 측면에서도 주관적 서술과 객관적 서술, 외적 서술과 내적 분석, 그리고 문학의 다양한 형태의 구조적 원리를 활용한다. 요컨대, 영화는 캐릭터 창작, 줄거리 구성, 세부 묘사, 서사 방식에 관계없이 문학적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문학적 요소를 갖고 있다. 영화에 존재하는 극적인 요소들은 배우의 연기, 장면 구성, 갈등과 서스펜스 등 일련의 예술적 방법과 수단의 사용에 반영됩니다. 영화의 음악적 요소는 그림에 어울리는 멜로디를 사용하여 환경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을 과장하며 리듬 변화를 주는 데서 드러납니다. 영화 속 회화, 조각, 사진 등의 요소는 조형과 시각적 재현뿐만 아니라 구도, 색상, 빛과 그림자의 처리에도 반영되어 이러한 예술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 톤, 톤, 렌즈, 초점 거리 등과 같은 영화의 많은 특수 용어는 모두 이러한 예술에서 차용되었습니다.
영화는 객관적 세계와 현실의 관계를 반영하기 위해 문학의 모든 방법을 흡수했으며, 캐릭터 생성, 줄거리 구성, 세부 묘사 등 모든 측면에서 문학적 경험과 방법을 끌어냈습니다. 서사적 형식과 기법을 갖고 있어 문학적 요소를 갖고 있다. 그러나 문학이 영화에 들어오면 영화+문학이 아닌, 영화의 제약, 소화, 통합으로 인해 질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영화의 문학적 요소와 언어 예술로서의 문학 사이에는 질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영화는 문학의 경험과 방법, 기법을 폭넓게 활용하여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지만, 문학은 언어와 문학이라는 유일한 매체를 통해 문학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반면, 영화는 그림과 소리, 그리고 영화 고유의 특별한 표현수단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 화면 이미지를 생성하는 몽타주. 작가들은 이야기, 사람, 영혼을 쓰기 위해 언어를 사용합니다. 문학적 이미지는 추상적인 언어 기호를 통해 독자에게 연상을 부여하는 반면, 화면 이미지는 눈에 보이는 그림과 청각적 소리를 통해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 관객의 시청각 감각에 호소합니다. 영화에 나타난 문학적 요소는 결코 영화+문학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영화는 구도, 빛과 그림자, 색, 선의 활용과 가공 등 회화에서 영양분을 끌어낸다. 그러나 회화의 요소가 영화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다. 영화의 회화적 요소는 영화에 의해 제한된다. 회화예술과는 질적으로 다르다. 삶을 재현하는 회화의 수단은 선과 색이고, 영화의 수단은 그림이며, 그에 어울리는 소리가 있다. 회화 속 조형 이미지는 움직임을 정지로 변환할 수 있을 뿐, 정지 속에서의 움직임을 볼 수 있을 뿐, 화면 속 조형 이미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사물의 움직임을 표현할 수 없다.
영화는 드라마에서 영양분을 흡수해 극예술의 요소를 포용하지만, 드라마가 영화에 들어오면 영화라는 제약 아래서 소화되고 통합되는 것 역시 질적인 변화를 낳는다. 드라마. 영화의 시공간 개념과 처리는 드라마의 시공간 개념과 처리와 질적으로 다르다. 무대 공간은 고정되어 있고 화면 공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무대 시간은 실제 물리적 시간인 반면, 스크린 시간은 자유롭게 확장, 압축, 정체될 수 있는 비물리적 시간이다. 따라서 드라마에서의 시공간 표현은 제한적인 반면, 화면에서의 시공간 표현은 자유도가 크다. 뿐만 아니라 연극 공연과 영화 공연에는 질적인 차이도 존재한다. 연기자의 연기와 감상자의 감상은 즉각적이고 동시에 완료되는데, 이는 연극 공연의 특징인 반면, 영화 공연은 또 다른 상황입니다. 연주자의 연주와 감상자의 감상은 동시에, 동시에 완성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는 연극 공연과 영화 공연이 각각 고유한 규칙을 가지며 일관성이 없다고 판단합니다.
다른 예술이 영화에 들어오면 질적인 변화도 겪게 마련이다. 이는 영화가 단순히 다양한 예술과 작품을 함께 흡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화학적으로 통합된 유기 전체. 영화는 다양한 예술 범주를 흡수하여 종합적인 미적 특성을 형성합니다. 본질적으로 시간 예술과 공간 예술의 유기적 합성입니다. 이로 인해 영화는 시간예술과 공간예술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예술로서, 공간을 온전히 표현하기 어려운 전통적인 순수시간예술과 시간을 표현하기 어려운 전통 순수공간예술의 한계와 단점을 극복할 수 있다. 시간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어 공간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어 표현력과 예술적 가능성이 엄청납니다. 이를 통해 시각예술과 청각예술의 종합이라는 것이 다양한 예술범주를 포괄하는 영화의 종합적 본질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순수 청각 예술은 시각적 이미지에 대한 사람들의 미적 요구의 한계를 충족시키지 못하지만 청각과 시각의 장점을 통합하여 가장 대중적인 예술 형식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