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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및 건강 관리에 관한 논문의 공식적인 논문 형식은 무엇인가요? ! ! ! !

중의학 건강보존 논문

중의학 건강보존은 인간의 생명 유지에 관한 한의학의 이론적 원리와 경험적 방법에 대한 지식체계이다. 다음의 한의학 및 건강 관리에 관한 샘플 에세이는 논문의 동기를 바탕으로 인터넷에서 수집 및 정리되었습니다. 한의학 및 건강 관리에 대한 더 많은 논문이 필요한 경우 당사 고객 서비스에 무료 상담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의학 및 건강 관리에 관한 샘플 에세이. '역서' 철학이 한의학 및 건강 관리에 미치는 영향

요약: "역서" 『변화』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작품으로, 그 안에 담긴 변증법적 사상은 다양한 분야에 스며들어 있으며, 특히 한의학의 심오한 의미를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Zhang Jingyue는 "의학은 약과 같고 원리도 같습니다"라고 잘 말했습니다. 오늘은 『주역』의 철학에서 "자연과 인간의 조화",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라", "숨은 용을 쓰지 말라", "반사적으로 덕을 닦다"를 논하고, 그리고 한의학의 건강보전에 있어서 '사기', '사소한 변화를 방지함', '급하게 일하지 않음', '덕은 위태롭지 않음'을 간략히 논하여 큰 공헌을 이해하였다. "Zhouyi"의 철학을 한의학의 건강 관리에 접목시켰습니다.

'주역'은 고대부터 유명한 철학적 작품으로 예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고전 계열의 첫 번째 작품으로 꼽힌다. "Siku Synopsis"에서 말했듯이 ""Yi"는 광대하며 천문학, 지리, 음악 리듬, 군사 예술, 운율 및 산수를 포함한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1] 분명히 "변화의 책"은 초석입니다. 중화민족이 인정한 고대문화이며, 물론 한의학도 예외는 아니다. 명나라 장징웨(張智聯)는 “쉬운 약은 약과 같고 원리는 같다”고 잘 말했습니다. 학자들의 교정을 모색하기 위해 『주역』과 한의학의 건강보전에 대한 간략한 탐구를 한다.

1. 『주역』의 “천인대응”과 한의학의 “사기조정”

“천인대응” 『주역』이라는 철학사상의 정수이며, 『가장 오래된 우주철학』으로 알려져 있다. 『풍괄전』에는 “하늘과 땅의 변천은 시대의 흐름을 따르지만 인간은 어떠한가?”라는 심오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인간은 자연의 산물과 그 구성요소를 자연에 의해 통제되고 제한되어야만 한다. 따라서 인간은 자연의 변화에 ​​적응해야만 태양, 지구, 달과 공존할 수 있고, 유지라는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그들의 장수.

한의학 건강 관리는 '주역'의 철학적 사상을 완전히 흡수하고 '사기 마음 조절'이라는 자체 건강 관리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내경'은 봄의 3월은 만물이 꽃피는 계절이라고 믿는다. 여름 3월은 만물이 꽃피는 계절이다. 미화의 계절에는 “밤에 눕고 일찍 일어나서 해가 지치지 않게 하여 마음이 산란하지 않게” 하고, 가을에는 3월은 기질이 차분할 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서 닭과 함께 기뻐해야 마음이 평안해진다" 3월 겨울에는 기가 갇혀 숨어 있기 때문이다.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 해를 기다리며, 추위를 없애고 피부를 따뜻하게 하여 새지 않게 하며, 야망을 숨긴 것처럼 하라”고 경고한다. 지금까지 우리는 "내경"의 저자가 자연의 자연 변화 법칙에 기초하여 "정신을 조절하는 사기"의 구체적인 조치를 제안한 것을 보았습니다. 봄의 생장, 여름의 생장, 가을의 추수, 겨울의 저장", 그리고 "4기" "tiaoshen"의 목적은 충분한 양의 에너지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인체에 충분한 양의 에너지가 있으면 활력이 넘치고 활력이 넘칩니다.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과 장수를 유지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고대의 건강을 지키는 전문가 네 가지, 진인(眞人), 온전한 사람(眞人), 성인(聖人), 성인(聖人)은 “현자의 건강유지는 사계절을 따르고 추위와 더위에 적응해야 한다”는 약속을 지켰다. [4] 그래서 그는 "하늘과 땅을 지탱하고 음양을 붙잡고" "위험하지 않고 하늘과 땅과 조화롭게 살 수 있다". 그들이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는 이유는 사계절을 거스르는 심각한 결과를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부적으로 기가 여름을 거스르면 해가 나지 않고, 기가 가을을 거스르면 해가 자라지 않고 심장이 텅 비게 된다." 기가 마르고 가득 차면 겨울의 기가 역전되면 음이 적게 저장되지 않고 신장의 기가 가라앉을 뿐이다." [5] 이 경험은 영원한 진리를 드러낸다: "음양의 때가 궁극적인 원인이다." 만물의 근본이요, 생사의 근본이니라 또한 이를 어기면 재앙이 일어날 것이요, 그대로 행하면 큰 병에 걸리지 아니하리라." [6]

2. 『주역』의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라"와 한의학의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라"

"때의 위험에 대비하라." 평화의." 이는 "주이"의 철학사상의 중요한 부분이다. 『서자하』는 “선한 행위가 쌓이지 않으면 유명해질 수 없고, 악한 행위가 쌓이지 않으면 몸을 망칠 수 없다. 악당은 작은 선행을 쓸모없다고 여기고 행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악행은 쌓이되 가릴 수 없고 죄는 크고 해결할 수 없느니라." "곤과(密解) 제6장: "서리 위를 걸으면 단단한 얼음이 온다." 위의 두 경전의 의미는 사람들에게 상기시켜 준다. 사물은 항상 양적 변화에서 질적 변화로 변화하고, 나쁜 측면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미묘함을 보고 이해해야 한다", "평화의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 그러므로 『역경』에는 “끝까지 두려워하라”는 말이 있고, “군자는 위험을 생각하고 이에 대비한다”는 말도 있고, 『서자전』에도 “군자는 안전하지만 안전하다”고 한다. 위험을 잊지 않고, 살아남되 죽음을 잊지 않고 다스리느니라.” “혼돈을 잊지 말라”는 세계를 경고하는 울려 퍼지는 모토로 엄숙하게 내세운 것이다.

한의학 건강보존은 '주역'의 철학사상을 계승 발전시키며, '위험을 예방하고 점진적인 변화를 예방한다'는 자체적인 건강보존 이념을 내세운다. 『내경(Nei Jing)』에는 “성인은 병들기 전에 병을 고치지 않고, 병이 생기기 전에 병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는 “병이 낫기 전에 치료한다”는 철학적 사상을 구현하고 있으며, "목마름, 우물을 파고 원뿔을 던져라." 이 비유는 질병이 발병하기 전에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질병이 생기기 전에 치료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명나라의 장징웨(張智聯)는 심오한 경험을 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은 병을 고친다고 한다. 자신의 운명을 아는 사람은 미묘한 점에 주목해야 한다.

"[8] 장(張)도 지적했다. "서리와 얼음 위를 걷는 것,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금도 조심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실한 약의 강령이자 생명의 추기경입니다. "[9] 장징웨는 "위험에 주의하는 것"이 ​​"질병 예방"의 열쇠라고 말하여 정석을 받았습니다.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는 전조가 있습니다. "비에 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오고 바람이 건물을 가득 채운다." 물론 건강도 예외는 아니다.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든 징후를 요람에서 잘라낼 수 있다는 것은 의학과 건강관리의 원리를 터득하는 것이다.

'질병이 오기 전에 치료한다'는 점에서 한의학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특유의 특징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의사 두채(Dou Cai)는 "사람이 아프지 않을 때는 관원(關遠)과 치하이(齊海)를 뜸으로 뜸을 들이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백년 동안. "[10], "Nei Jing"과 "Qianjin Prescription"에도 관원과 족산리의 경혈과 뜸과 연고가 강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의 의사 장대(張大)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싶다면 3마일 동안은 그러지 마세요." "Shan]은 Zusanli의 정기적인 마사지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을 활성화하며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건강 유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전통 중국 의학의 강장제 역할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에서 "최고 등급"으로 나열된 약 신농의 약재'에는 모두 '가벼움', '신체와 기를 보충하고 노화를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적혀 있다. 이런 다양한 예방법은 그야말로 한의학의 큰 자부심이다.

3 『주역』의 “건륭을 쓰지 말라”와 한의학 『일』의 “경솔하게 쓰지 말라”

“숨은 용을 쓰지 말라”도 중요하다. "변화의 책"에 대한 생각의 주제 "Qian Gua"의 9일차: "숨겨진 용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용(龍)은 용성(龍聖)을 가리킨다. "서문(諸文)" "용은 춘분에 하늘로 올라가서 추분에 심연에 잠복한다." 그러므로 "숨은 용"은 심연에 숨어 눈에 보이지 않는 용을 가리킨다. 이 대사는 이런 상황에서는 가만히 서서 기회를 기다려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Gen Gua Tuan Zhuan"도 "Gen은 멈추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멈추면 멈추고, 움직이면 움직이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잃지 않으면 길은 밝아진다. "젠육각의 의미는 고요함인데, 이는 "숨은 용을 쓰지 말라"와 같은 맥락이다. 두 줄은 모든 일이 기회를 기다리고 조심하며 함부로 행동하여 패하지 말아야 함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큰 재앙이 될 것입니다

재앙은 불가피합니다.

한의학의 건강보존은 '주역'의 철학적 사상을 받아들여 건강보존을 앞장서고 있습니다.

'네이징(Nei Jing)'은 "고대에는 길을 아는 자의 방법은 음양에 바탕을 두고, 마술의 조화, 다이어트는 규칙적이고, 일상생활이 규칙적이며, 함부로 일하지 않기 때문에 마법의 도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평생을 살아 백년을 살 수 있다. "[12] 여기서 "서두르지 않는 것"은 "인생을 끝까지 살기"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로 간주되며, 이는 건강 유지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보여준다. 서두르세요", 일상생활 속에서 누가 시작해야 할까요? 우선 "영적 내적 방어"를 이뤄야 합니다. 한의학 건강 관리는 내적인 원인에 주목합니다. "영에 대한 내적 상처는 육체적 실패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한 기(氣)가 속에 있고 악은 영향을 받을 수 없다." "진한 기를 유지하는 것은 인간 건강의 중요한 표시입니다. 따라서 "Nei Jing"은 "평온과 무, 진정한 기가 이를 따르며 정신이 내부에 유지되고 질병이 항상 편안합니다"를 옹호합니다. 건강유지로 유명한 도교의 대표적인 인물인 장자(莊子)도 '정신

내방'에 관해 비슷한 말을 했다. 정신이 고요하면 몸이 스스로 교정될 것이며, 당신의 형상에 부담이 없고 본질이 흔들리지 않을 것이며, 당신의 눈은 아무것도 보지 못할 것이며, 당신의 귀는 아무것도 듣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마음은 아무것도 알지 못할 것이며, 당신의 정신은 당신의 형태를 유지할 것이며, 당신의 형태는 장수하게 될 것입니다. "[l4] 둘째, 성교의 자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성욕은 인간의 본성이고, 성행위는 인간의 본능이며, 정상적인 성생활은 인간의 건강에 이롭지만 성교는 자제해야 합니다. 과로하면 "신장의 고갈"이 기초를 흔들어 음양의 불균형, 조기 노화 및 각종 질병을 초래합니다. "전진 처방"에서는 "욕심과 정욕에 빠지면 생명의 이슬이 생긴다"고 말합니다. "내경"은 또한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마음을 활기차게 하라 이는 행복에 어긋나는 일이다." 그래서 반백 후에는 쇠퇴하게 됩니다. "[15] 그러므로 신장 정수와 신장 기의 유지에 주의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 중 하나입니다. 셋째, 식습관에 주의하십시오. 식생활은 인간이 생존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 구아" 95 "순결하고 상서로운 일을 하려면 술과 음식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포도주와 음식을 섭취해야 하지만(고대인의 포도주는 곡식과 과일에서 발효되어 알코올 함량이 낮음) "포도주와 음식에 갇힐" 수 없습니다. 따라서 "포도주와 음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음식 순결', '적당히 먹기'가 필요하다. 부적절하게 먹고 과식하면 비장과 위장에 심각한 손상을 주며 건강에도 해를 끼친다. "비장과 위장의 내부 손상은 모든 종류의 질병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넷째, 일과 휴식의 절제에 주의하십시오. "Nei Jing"은 "과로"를 반대합니다. 사람들에게 "과로는 기 소비를 유발할 것입니다"라고 경고합니다 [16]. 너무 많이 일하면 에너지가 줄어들고, 에너지가 약하고 정신적 피로가 심하며, 너무 많이 일하면 음과 피가 생길 것입니다. "과로"가 인체에 미치는 피해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아프다." 피, 오래 누워 있으면 몸이 아프고, 오래 앉아 있으면 뼈가 아프고, 오래 서 있으면 뼈가 아프다. 『근육』[17]을 보면, '과로'가 건강의 적임을 알 수 있다. 화타는 "인체는 일을 하고 싶어하지만 너무 극단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흔들면 곡물의 기운이 사라지고 혈관이 흐르며 질병이 생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18] 오동물극의 진력을 얻은 그의 제자 우푸는 '90세 이상'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활동은 세상의 장수를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역서』 『반성덕』과 한의학 『반성덕』

『주이』의 철학사상의 또 다른 본질에 주목한다. 자신의 완벽함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기 개선, 자립, 자기 반성, 자기 겸손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주역』에는 도덕수양에 관한 많은 격언이 있는데, 『역과』는 『건과』, 『전과』, 『금과』를 설명할 때 각각 “a”를 제시한다. 군자는 성찰을 통해 덕을 닦는다', '군자는 계속해서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 '군자는 자신의 덕을 발휘한다', '군자는 큰 덕으로 덕을 행한다' 등이 있다. 덕(德)이란 무엇인가? 『정운(鄭雲)』은 이를 잘 요약한다: “덕에 관한 모든 말은 선(善), 아름다움(美), 고결(實實), 밝음(淨), 순결(純淨)이라 한다.” 덕의 수양은 사람의 출세를 보장하는 동시에 추구하는 마법의 무기이기도 하다. 행운을 빌고 불행을 피하는 것. 『이과』와 『대주안』은 “행운을 바라는 마음이 있으면 묻지 않으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깊이 있게 드러낸다.

한의학 건강보존은 『주역』에서 덕을 강조하는 철학사상을 계승하고, “모든 덕은 위태롭지 않다”는 자체적인 건강보존 이념을 내세운다.

"Nei Jing"은 "고대 사람들은 ... 수백 년 동안 행동을 쇠퇴하지 않고 살 수 있는 사람은 그들의 덕이 위험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큰 덕이 있으면 반드시 얻느니라." 장수. 그러므로 "백년을 행복하게 살게 하소서"의 전제조건은 "정직과 성실"이다. 속담처럼: "사심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습니다." 높은 도덕 표준을 가진 사람들은 개방적이고, 관대하며, 친절하고 품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두려움이 없는 마음의 평화, 넓은 마음, 편안한 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노(魯)공이 공자에게 묻기를, 지혜로운 사람은 얼마나 오래 사느냐, 인자한 사람은 얼마나 오래 삽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지혜로운 사람과 인자한 사람은 오래 살 수 있다. 세상을 보면 성품이 온화하다. 장수는 오래 살고, 성품이 친절한 사람은 오래 살고, 몸이 넉넉한 사람은 오래 살고, 외모가 넉넉한 사람은 오래 산다. 인(仁)의 목적은 단순함이다. "[20] 공자의 뛰어난 대답은 깨뜨릴 수 없는 진리를 드러낸다. "덕을 닦고 성품을 닦는 데는 다른 길이 없다." 검토를 통해 우리는 공자가 "인인 장수"를 옹호했을 뿐만 아니라 고상한 덕으로 약속을 이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주역을 읽고 위(魏)가 세 가지 걸작을 편찬했습니다." 그는 일흔 살이 된 후에도 여전히 책을 쓰고 이론을 세우며 사람들을 가르치고 후대를 이롭게 하는 일을 계속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의사인 손사묘(孫simiao)는 장수하고 덕망 있는 삶을 살았으며 후대에 전설로 전해졌습니다. 그는 뛰어난 의술과 고결한 의료 윤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덕적 품성 함양에도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성실함"과 "도덕적 성실함을 기르는 것"은 그의 현명한 말입니다. 그는 백 살이 된 뒤에도 여전히 산에 올라 약을 모으고, 진료소에 가서 의술을 행하고, 주역을 연구하고 의서들을 저술했습니다. 공과 손의 영광스러운 삶은 사람들에게 '큰 덕은 장수한다'는 피할 수 없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그들은 미래 세대에게 건강을 유지하는 귀감이 되어야 한다.

요약하자면, "내경"의 의술의 살아있는 원천은 "주역"의 철학입니다. "내경"은 "주역"의 풍부한 변증법적 사고와 사고 패턴을 완전히 흡수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통합합니다. 보건과학과 보건과학의 긴밀한 융합을 통해 독특한 중의약 건강보존 체계가 구축되었으며, 이는 중화민족의 건강에 불멸의 공헌을 했습니다. "의"의 원리를 깊이 연구하고 그 비밀을 밝혀 한의학 건강 관리의 혁신을 촉진합시다.

참고:

[1] "Siku 요약? Yi Lei의 작은 서문".

[2][9][명나라] 장징위에의 '의의의'.

[3][5][6][7] "Suwen? 정신을 조정하는 사기 이론".

[4] "영수? 신".

[8][명나라] 장징웨의 "고전의 분류? 건강보존 수업?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예방적인 질병을 치료한다".

[10][송나라] 두채의 '편작신서'.

[11][송나라] 장가오의 '의학이론'.

[12][13][15][19] "수웬? 고대 무죄 이론".

[14] "장자? 재유".

[16] "Suwen, 리프팅 통증에 관한 논문".

[17] "영수? 구바늘 이론".

[18][서진] 진수의 『삼국지? 위서? 화타전기』.

[20] 쉬이징(Xu Yijing)의 "한의학선집" 황하출판사, 1990년판, 398쪽.

[21][한]사마천의 『사기? 공자가족』.

전통 도교와 건강을 위한 한의학

전통 도교와 건강을 위한 한의학

민속 도교에서 태평도교의 고전 작품인 태평경 , 건강 및 의료 콘텐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태평경』의 음양론, 내장론, 본질론은 『황제내경』과 일치하며, 이 이론은 건강보존과 치료 전반에 걸쳐 활용된다. 건강 보존 측면에서 "태평경"은 내적 수양에 중점을 두고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은 기뻐하거나 화내려는 것이 아니라 안정되고 기(氣)를 기르는 것입니다. 사람은 걱정이 없으므로 오래 산다." " 이러한 종류의 내부 수련은 "정신"을 유지하는 것을 강조하며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빈 방을 비우고 주변에 사람이 없으면 그림은 사계절에 해당하는 숨겨진 색상을 따르고 빛에 걸어 놓습니다. 창에 걸고 생각해보세요." "이미지를 걸고 생각해보세요. 사계절에 맞춰 움직이며 음양을 조화롭게 합니다." 미리 5개의 내장에 대한 조각상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시작하면 계절, 요일, 시간에 따라 해당 그림을 걸어 놓고 이를 신호와 알림으로 활용하여 누워서 진정한 후 해당 기관에 정신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를 보호하는 정신수련 방법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진나라 게홍이 지은 《보포자 내편》은 도교 이론과 연금술의 걸작이다. Ge Hong은 모든 것이 "Tao"또는 "Oneness"에서 유래하며 Tao를 얻고 Oneness를 유지할 수있는 사람은 영원히 살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책은 도교와 건강을 실천하는 데 유용한 많은 이론과 방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기옌』 장에는 “건강을 유지하는 사람은 아침저녁 4시에 눕고 일어나며, 움직이고 생활할 때 가장 조화롭고 조화로운 루틴을 갖고, 근육을 조절하고, 뼈를 키우고 질병과 여가 폐해를 제거하며 구토와 구토를 일으키는 기술이 있습니다. 대중적인 Rongwei 방법은 일과 휴식을 억제하는 방법이 있으며 분노를 억제하는 열쇠가 있습니다. 음 에너지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쁨을 억제하여 양 에너지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그런 다음 먼저 약초를 섭취하여 결핍을 저장하고 황금 비약을 섭취하여 무한을 안정시킵니다. 이것이 불멸의 원리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휴식, 지도, 호흡, 음식 영양, 불로장생 등의 수련 방법이 포함됩니다. 게홍은 특히 내부의 정수 보호를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Zhili") 그는 기 운동의 세 가지 방법인 날숨, 도인, 태아 호흡을 요약했습니다. 날숨은 호흡을 사용하여 기를 움직이고, 도인은 몸을 사용하여 기를 움직이며, 태아 호흡은 호흡과 정신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무브기(move qi)는 또한 방법과 주의 사항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대부분은 후세에 흡수되어 기공에서 개발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됩니다.

도교가 만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도교를 실천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는 Cunsi, Shouyi, Waidan, Neidan, Daoying, Breathing, Take Yin, Yanjin, Fuqi, Fu Zhuan, Fangzhong과 같은 방법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춘시'와 '수의'는 정신 수행에 속하며, 안의 불로는 마음과 호흡을 녹이는 비약이다. 노의 종합수련방법은 기공과 동일하며, 초기 금단종은 외단종의 수행에 중점을 두었고, 송·진대 이후의 금단종은 내단종을 수행하였는데, 이는 내단종의 이론에 바탕을 두고 있다. 황로의 『도는 자연을 따른다』, 『인체는 작은 세계이다』와 인간과 자연의 합일을 이론적 기초로 하는 철학적 견해. 인체의 정수, 에너지, 정신은 연금술의 원료가 되며, 특정 수행을 통해 정수를 기로 정제하고, 기를 정신으로 정제하고, 정신을 정제하여 공을 회복하고, 공을 정제하여 도와 결합하고, 불로장생을 할 수 있습니다. 불멸을 기원하는 초기부터 도교의 번영까지 내적 연금술에 관한 많은 작품이 남겨졌고, 내적 연금술의 이론과 실천은 중기 이후에 점차 심화되고 개선되었다. 북송 시대에는 전통 내적 연금술이 선불교의 영향을 많이 받아 도교와 선이 통합되어 심오한 체계적 이론과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운동을 형성했으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귀중한 것입니다.

도교 신체 훈련에는 주로 도교, 마사지 및 무술이 포함됩니다. 내용 도인은 팔다리의 굴곡, 확장 및 피치를 통해 신체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마왕퇴에서 출토된 의서에는 도인법으로 시작하는데, 계홍의 『보보자』에는 용도(龍道) 등 동물의 움직임을 모방한 다양한 동작법이 나와 있다. , Guiyan, Yanfei, Snake Flexion 및 Rabbit Jing. Sui 및 Tang 왕조 이후 Ba Duan은 Jin, Yi Jin Jing, Tai Chi 및 기타 효과적인 운동 방법에서 점차적으로 발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Tuo의 의학적 지도는 이러한 방법의 전신입니다.

음식 훈련은 주로 음식 섭취, Wuzhi(균류 식물), 수분 섭취, 기 섭취 등을 포함합니다. 금불약과 광약, 오지(五治)를 정제하여 먹으면 불로장생이 될 수 있다는 것은 명백히 터무니없는 일이지만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를 두드리는 것, 혀를 휘젓는 것, 양치질하는 것, 액체를 삼키는 것 등은 도교의 일상적인 일이며, "Su Wen Yi Pian? 침술 이론"과 같은 "Nei Jing"에서 이미 논의되었습니다. 말한다: "음시에서 남쪽을 향하고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무작위로 생각하지 않고 일곱 번 숨을 참고 목을 당기고 삼키는 것처럼 숨을 삼키면 됩니다. 이 일곱 번을 한 후에는 매우 단단한 물체입니다. 때로는 혀 아래에 셀 수 없이 많은 액체가 있을 것입니다. "Ge Hong은 "Baopuzi Neipian Zaying"에서 치아를 두드리는 방법을 소개하여 "치아를 강화하는 방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방법은 당송 왕조에 매우 유행했으며 방법에서도 발전했습니다. Ming의 Gao Lian 왕조 이 방법은 "Zun Sheng Ba Jian"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으며 이러한 구강 건강이 참마, 다각형, 땅콩, 대추, 호두 및 기타 한약과 같은 보충 식품에 이롭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마왕퇴에서 출토된 의서에는 기구(齊吾)와 기기(齊氣)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이 방법은 진(晉)부터 당(唐)나라까지 유행하였고, 송(宋)나라 이후에는 드물게 나타났다. > 복전저주과는 당나라에서 최초로 저저부를 설치한 것으로, '주진박사'의 지위도 가지고 있던 통속적인 배경의 산물이다. , 송, 원, 명 왕조를 통칭하여 Zhu Youke라고 불렀습니다. "황제 내경"에서 그 심오한 영향이 논의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의 질병 치료는 본질을 기(氣)로 바꾸어야만 가능합니다. "소위 '성전환기'는 환자의 정신적 활동을 조절하고 고통으로부터 주의를 돌리게 함으로써 정신적 내면화 상태를 형성하여 긍정적인 치료 효과를 낳는 것입니다. 이는 실제로 종교적 원시 심리치료 방법입니다. 의미에서 이 방법은 실제로 특정 기간 내에 특정 정신 질환에 대한 심리 치료 및 영적 위안에 대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특정 종교적인 분위기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것은 독실한 신도들에게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는 결국 미신적인 것인 기도, 주문, 봉인, 신수 등의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성위생에 관한 지식도 배울 수 있지만 그 찌꺼기는 없어져야 한다. .

요컨대 도교는 의학, 특히 한의학 및 건강관리와 가장 밀접한 종교이며, 한의학 및 건강관리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