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생활 방식의 발전과 가구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중국 생활 방식의 발전과 가구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먼 옛날의 동굴부터 추위와 더위를 피하고 습기를 막기 위해 초가지붕, 나뭇잎, 수피로 좌석을 만들고 나무 그루터기와 석두 교각을 만들어 원시 가구의 초기 프로토타입을 형성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목조 건축물이 등장하자 인류는 원시적인 혈거 생활에서 벗어나 가구도 발전하기 시작했다.
원시 사회 시기를 거쳐 기원전 2 1 세기부터 중국은 노예 사회에 진입했다. 많은 부족 분리주의 국면을 끝내고, 여름, 상, 주 등 거대한 제국을 세웠다.
상조는 중국 청동기가 고도로 발달한 전성기이다. 상대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당시 뛰어난 주조 기술과 심미 수준을 알 수 있다. 청동기에는 예기, 무기, 일상용품, 도구가 포함된다. 그중 예기는 당시 가장 중요한 그릇 중 하나였다. 청동기는 상주시대의 예기이다. 노예주와 귀족들은 제사를 지낼 때 도살한 소와 양을 그 위에 올려놓았다. 죽인 가축의 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수십 마리에서 수백 마리까지 당시 없어서는 안 될 배였다. 가축과 기타 물품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청동기의 금지기도 예기이며, 술을 담는 데 쓰인다. 대식무늬, 능무늬, 매미무늬를 기물로 장식한 것은 상주 문화의 특색 중 하나이다. 이 시기에는 사회적 미신이 높고 구리 원료가 부족하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주로 예기를 생산하는데, 황조 귀족만 사용하고, 일반 백성은 사용할 권리가 없다. 그래서 가구는 유행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 장식과 칠기 상감 예술은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가구는 화려하고 웅장하며 볼 만하다.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476 년까지의 춘추시대에는 중국의 노예사회가 붕괴되어 천문 역법 의학 건축 등 과학기술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전국 시대에는 수공업이 매우 발달하여 야철업과 수공업 생산이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철기의 출현, 정교한 기술의 광범위한 응용, 숙련된 장인의 출현으로 가구는 제작 수준과 사용 요구 사항 모두에서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춘추시대에는 독립된 직종인 번지나무 장인이 나타났다. 《고시 공기》는 제나라의 기술서이다. 책에서 장인은 목공, 김공, 가죽공, 채색공, 스크레이퍼, 도공의 여섯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무자" 는 "무릇 천하에 백공이 있는 자는 외발차, 괭이, 농부, 태그 장인이다" 고 기록하였다. 소위 "태그 메이커", 즉 목공입니다. 당시 장인은 먼저 루반을 발탁했다.
전국 시대 중후반 야철도 크게 발전했다. 가구에 사용되는 도구는 쇠톱, 도끼, 쇠드릴, 쇠끌, 삽, 쇠대패입니다.
춘추시대에 우리는 칠나무의 재배를 매우 중시할 수 있다. "시경 국풍" 에는 "의자는 오동나무를 그린다, 너는 하프를 자르는 것을 좋아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 시기의 페인트가구는 색채가 밝고 검은 바탕을 위주로 붉은 무늬가 그려져 있고, 고풍스럽고 화려하며, 페인트가구 전성기 (한대) 의 전주곡이다.
가구의 종류로는 가구, 병풍, 옷걸이 등이 있다. 상주시대에 있던 가구, 바, 침대를 제외하고요. 몇 가지 사건은 당시의 주요 가구였으며, 그림과 조각은 당시 가구 장식의 주요 수단이었다. 소수는 기댈 수 있는 도구로, 비교적 좁고, 일정한 높이가 필요하다. 사례는 기니보다 더 광범위하지만 시간은 더 짧다. 당시의 병풍은 주로 방풍이나 폐색에 쓰였다. 침대의 출현은 인간 생활의 진보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기에 가구 제조의 독립 작업이 출현하여 철이 널리 전파되고 장붓구멍과 장붓구멍이 가구에 사용되었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은 6 개국을 통일하고 봉건 중앙집권국가를 세웠다. 사회의 안정, 경제의 번영, 궁전의 대규모 건설에 따라 관련 가구도 발전했다. 진나라의 건축 예술은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고 웅장하다. 원림은 서한부터 발전하기 시작했고, 진한시대는 우리나라의 저형 가구가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춘추전국국을 기초로 가구의 종류는 침대, 소파, 책상, 화면, 캐비닛, 상자, 매달림으로 발전했다. 침대는 이미 생활의 주요 가구가 되었다. 침대 외에도 생활에는 많은 상황이 있다.
한나라의 장롱 모양은 발이 짧은 상자와 같고, 문은 위로 올라가고, 용적은 크며, 일정한 용량이 있다. 찬장은 비교적 늦게 사용했는데, 헛간 안의 주방에서 발전한 것이다. 한대의 일부 창고는 이미 초보적으로 캐비닛 모양을 갖추었다. 한나라의 병풍은 대부분 양면이나 삼면으로 침대 뒤나 침대에 놓여 있다. 후진타오는 한나라의 회의에 나타났다.
한대에 이르러 청동기는 대부분 칠기로 대체되었고, 가구의 그림은 한대 가구의 주요 특징이다. 당시 칠기 제작은 상당히 인력과 분업이 엄격했고, 각 공정에는 장인의 서명이 있었다. 한대 칠기의 장식 기법은 여전히 페인팅 위주이지만 금은버클 상감 금박 화화 등의 기법도 한대 칠기 장식의 새로운 업적을 상징하며 한대 가구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위진 남북조에서 당오대까지 중국 가구가 저형에서 고형으로 바뀌는 시기이다.
위진 남북조는 군벌 혼전의 분열 시기이다. 그러나 문화예술로 볼 때, 이 혼란과 전쟁은 각 민족의 교류와 융합을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중외 문화와 민족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역사상 소수민족 문화가 융합된 시기 중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융합은 의자, 의자, 교각과 같은 규격의 좌석을 가져왔으며, 편리성과 실용성이 매우 강하여 사람들이 바닥에 앉아 있는 생활방식을 바꾸어 가구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
위진 이전,' 자리를 깔고 앉다' 는 선조들이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생활 습관이었다. 위진 시대에는 좌위가 더 이상 유일한 좌식이 아니었고, 옆으로 앉고, 반반좌하고, 비스듬히 앉아서 앉아 있는 형식이 동시에 존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새 가구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고형가구, 한대의 호상은 이미 민간에 보급되어 각종 형태의 고석 가구가 생겨났지만, 이런 가구를 사용하는 사람은 제한되어 상층사회나 불교 고승에 국한되어 있다. 발굽은 등나무나 풀로 만든 높은 가구로, 허리와 드럼을 닮았다. 의자는 안락의자로, 중국에서 지금까지 가장 먼저 쓰러진 의자의 이미지이다. 침대와 소파도 하나 있고, 몇 개와 숨겨진 가방이 하나 있습니다.
수대 가구는 얼마 남지 않았다.
당대부터 5 대까지는 중국 가구 형태 변화의 과도기이다. 발이 아래로 내려가는 방식이 상류사회에서 점차 전국에 퍼졌다. 의자의 품종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곧은 등받이 안락의자, 안락의자, 둥근 등받이 의자가 있었다. 높은 탁자의 출현은 이 시기 가구의 특징 중 하나이다. 대형 연회장에는 사람들이 줄지어 앉아 있는 긴 테이블과 벤치가 많이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 침대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장식도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발전했다. 형식상 오목한 침대가 있다.
당대의 가구는 대부분 크고 무거워 둥글고 포만해 보이며 기세가 웅장하여 진중한 느낌이 든다. 5 세대의 가구 스타일은 당대의 가구의 두께를 가볍고 심플하게, 둥글고 우아하게 만들었다.
위진 () 과 당 () 의 기나긴 과도를 거쳐, 발이 아래로 향하는 좌법이 마침내 수천 년의 자리를 대신하고 앉았다. 높은 규격의 가구는 책상과 의자와 같이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발을 아래로 향하게 하는 의자에 적합하며, 높은 테이블과 높은 사건도 잇따라 나타났다. 동서' 는 과거 생활에서 이미 역할을 잃고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대신, 원형과 정사각형의 유령 창이 있습니다.
이 시기의 빔-컬럼 프레임 구조는 수당 시대에 사용된 상자형 주전자 문 구조를 대체하는데, 구조는 번잡함에서 간결해졌다. 책상과 의자의 횡단면이 정사각형과 원형인 것 외에도, 책상과 의자의 네 다리 부분은 종종 말굽 모양으로 만들어졌으며, 책상과 의자 아래도 허리띠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부엉이 혼합 곡선의 응용도 보편화되어 대량의 장식 조형이 나타났다. 송대는 5 대를 기초로 앞으로 발전하여 직미의 특징을 나타냈다.
원대 가구에는' 나국제인' 과' 왕패제인' 과 같은 새로운 구조가 나타났다. 원대에 이르러 병풍의 용도가 바뀌어 실내 장식을 제외하고 모두 마당으로 옮겨 사용하였다. 그 이후로 명나라와 청 왕조까지 사용되었습니다. 원대 가구는 비록 발전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느리며, 기본적으로 송대 풍격을 답습한다.
명청 가구, 특히 명식 가구가 가장 걸출하고 대표적이어서 세계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명대 해외 무역이 발달하여 고급 가구 재료를 대량으로 수입하다. 전문서' 루반경' 한 권과 화가 전문 저서' 유석록' 한 권이 등장했다. 이 시기의 가구는 경목 가구, 칠기 가구, 민간 땔나무 가구 등 모두 조형이 간결하고 우아하며 비율이 적당하며 선이 아름답고 장식이 많지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청대 가구는 명대 가구 구조의 일부 전통 관행을 계승했지만, 조형은 복잡하고, 풍격이 화려하고, 선이 곧고, 조각이 번거롭고, 풍격이 크게 바뀌었다. 궁중 가구는 공예미술의 특징을 흡수하여 조각, 조각, 금 칠한 칠기 가구, 도자기, 법랑, 옥기, 상아, 조개 등을 상감 조각으로 사용했습니다. 청대 가구 소재는 다양하고 모양이 두껍다. 장식이 풍부하고 기예가 뛰어나다. 생산 기술은 광저우 소주 베이징을 중심으로 한 국면을 형성했다.
앞으로 가구는 환경 보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을 것이다. 미래 가구는 접착과 코팅 과정에서 포름알데히드와 인체에 해로운 휘발성 화학 물질의 오염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미래 사회는 점차 고령화와 다원화로 치닫고 있으며, 주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외동자녀들이 자신의 방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따라서 미래 가구 시장과 환경 보호의 결합 과정에서 이 특별한 사람들의 건강 요구를 고려하여 노인, 어린이, 장애인, 독신자를 위한 만족스러운 가구를 설계해야 한다.
낡은 가구는 함부로 버리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좀 더 실용적인 가구로 개조할 수도 있다. 가구 등급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가까운 장래에 변화할 수 있는 가구가 더욱 환영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생활 리듬이 점점 빨라지면서 각종 영상이 끊임없이 우리의 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구 디자인 방면에서 조명 등 자극적인 예술 디자인을 가진 작은 가구는 주인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스위치가 참신하고 독특하며 역동적이기 때문에 매우 중시된다. 미래의 가정은 안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따라서 가구는 환경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화재, 보온, 내구성이 뛰어난 예술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예전에 마호가니 가구를 좋아했던 것처럼 가구의 보존에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는다. 반면 가구의 편안함이 첫 번째 고려 요인이 됐다. 이런 유행은 가구 디자인 제조에서 과학기술 요소의 함량이 갈수록 높아지는 동시에 전체 가구도 일반 소비자들의 선호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구, 가구, 가구, 가구, 가구, 가구, 가구)
- 관련 기사
- 리그 지부 2023 년도 업무 요약
- 아이들에게 전통적인 겸손의 미덕을 키우도록 교육하세요.
- 베이징의 전통문화는 무엇인가요?
- 18 종류의 무기는 무엇입니까? 각각의 가장 유명한 이름과 인물은 무엇입니까?
- 202 1 합비 무형문화유산원 불꽃파티 입장권 취소 시간 및 행사, 합비 무형문화유산원 벚꽃축제 소개
- 스펙트럼 분석기와 오실로스코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고대 중국 도시의 도로 특성 감사합니다. 하나님, 도와주세요.
- 산동의 10대 고전 요리는 모두 신선하고 부드러운 핵심 요리로 목록의 최상위에 올 자격이 있습니다.
- 조직 가치 관리?
- 한복은 어떤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