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객가 역사의 옛 이야기, 객가 민속 풍습 등 독특한 객가 전통 문화의 옛 이야기를 홍보합니다.
객가 역사의 옛 이야기, 객가 민속 풍습 등 독특한 객가 전통 문화의 옛 이야기를 홍보합니다.
하카족은 한족의 거대한 민족 집단으로, 오랜 역사와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관련 자료에 따르면 하카족의 전체 수는 5,500만 명으로 그 중 약 45명이다. 해외 하카인의 대부분은 말레이시아에 약 125만 명, 인도네시아에 약 150만 명, 태국에 약 37만 명, 베트남에 약 30만 명, 싱가포르에 약 20만 명, 미얀마에 약 10만 명 등 아시아 일부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 다른 것들은 미국, 유럽에 분포하며, 호주와 다른 지역에 이렇게 널리 분포되어 있는 하카족의 역사적 기원에 대한 연구가 널리 주목을 받은 것은 20세기가 되어서야였습니다. 그러나 기원에 대한 산발적인 기록도 있었습니다. 하카족의 역사는 청나라 중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하카족의 조상은 원래 중원의 한족이었는데, 전쟁과 기근, 상벌로 인해 남쪽으로 이주하여 장시성, 복건성, 광동성, 광시성, 쓰촨성, 후난성, 대만을 비롯한 세계 70년의 역사를 지닌 현재 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 1억 명이 넘는 객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객가 조상들은 중부평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해 총 5번의 대이주를 거쳤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시대에 조타(趙端)가 남월왕(南月王)으로 자리 잡았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남월(南越)을 평정하기 위해 남쪽으로 군대를 파견한 뒤 진(秦)나라 신장(新疆) 남부 3현을 중심으로 민중현(minzhong County)을 포함해 9개 현(縣)을 세웠다. 동한말 황건적의 난은 분리주의 통치, 잦은 전쟁, 끊임없는 전쟁으로 이어졌습니다. 황하 유역에 살던 한족이 잇달아 남쪽으로 이주했다. '영웅은 중앙 영토를 위해 싸우고 이수족은 남쪽 국경으로 이동한다'는 말이 있다. 삼국시대 조위(曹魏)는 변방인들을 내륙으로 이주시키는 정책을 시행하였고, 이는 서진(西晉)까지 확대되었다. Jianwu 시대에 Jin Yuan 황제는 그의 신민을 이끌고 남쪽으로 건너갔습니다. 이는 "Yongjia Rebellion, Yiguan Crossing South"로 알려졌습니다.
한말부터 동진까지 중원에서 한족이 남쪽으로 이동해 장강 유역으로 이주한 것이 최초의 대규모 이주였다.
동진 시대에 장강 유역에서 전쟁이 벌어지고 한족은 계속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낙향림 교수의 『객가기원연구』에서는 “지금까지 진나라 무제가 중국을 통일하고 삼국분리의 원인을 보고 현의 군사력을 폐지하고, 회나라의 여덟 왕은 연달아 반란을 일으켜 국력을 약화시켰고, 부족들은 중국 본토 일부에 분리주의 정권을 세울 기회를 잡아야 했습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현재의 남경(南京)으로 이주할 수밖에 없었고, 이주할 여력이 있으면 모두 남쪽으로 이주했다. 당시에는 '홍수민'이라 불렸다. "당시 복건성은 남동쪽 해안에 위치했고 상황이 비교적 안정되어 있어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무이산을 따라 남쪽으로 몰려오거나, 그곳에서 장시성(江西省) 남부와 닝화시비촌(현재의 시비촌)까지 계속해서 팅저우현의 여러 지역으로 이주했으며, 그들 중 일부는 장시성 북부에서 장시성 남부로 흩어져 여러 성에 정착했다. Ting에 들어온 중원 사람들은 점차 현지 Minyue 및 She 사람들과 통합되어 Tingzhou의 초기 Hakkas가되었습니다. 당나라 2년, 복건성과 광동성의 소수민족들은 정부의 탄압에 불만을 품고 모여 저항했다. 조정은 좌랑장군 천정(陳政)을 영남의 최고행정관으로 임명하고 군대를 이끌고 복건성을 수비했다. 당나라 선통(円丹) 시대에 수비대가 방순(興忠)이 이끄는 반란을 일으켜 군대를 이끌고 중원(中庭)을 공격했고, 이후 황초봉기(黃条節)로 인해 10여년 동안 소란이 일었다. 중국은 별도로 이주한다. 그 후 황조의 부하인 주원(朱文)이 당나라 조종(趙宗)을 죽이고 국호를 양(梁)으로 개칭함으로써 오대분리(五代治庭) 상황이 시작되었다. 동진에서 오대까지 한족이 장강 유역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것은 두 번째 대이동이었다. 당시 수천 명의 Central Plains 씨족이 Ting에 들어 왔습니다.
송나라 고종이 남하하자 진족은 남하했고, 원족은 복건성과 장시성에서 광동성 동부와 북부로 이주했다. 이것이 세 번째 대이동이다. 이 기간 동안 중부 평원에서 점점 더 많은 씨족이 팅으로 도망갔습니다. 진(陳)왕조 진원광(陳源廣)의 손자 진서명(陳淸命)에게 9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이들이 대씨족이 되어 9개 주에 분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9명의 아들을 9개 주로 나누어 만주족에게 칭호를 주었고, 진규(실제로는 여섯째 아들)에게 신완이라는 칭호를 주어 97명의 가족을 칭주로 옮겼다. Tingzhou에서 Chen 성의 조상이되었습니다. Tingzhou Ningshibizhai는 당시 장시에서 복건으로, 남북으로 복건으로 가는 중요한 통로였습니다. 이곳은 중원 사람들이 복건으로 들어오는 환승 지점이자 많은 객가 성씨의 거주지가 되었습니다. 이때 "정주와 소무에 흩어져 있던 학가들이 메이저우로 이주했다." 중원에서 중국 남부로 이주해 남양도와 세계 각지로 이주한 객가족의 상당수가 팅저우닝화석벽을 통과했다.
명나라 말기의 정치적 부패와 잇따른 흉년이 맞물려 나라를 황폐화시키고 백성의 생계를 박탈했으며, 문관의 부패와 무고한 무고한 사람들의 살해까지 겹치면서, 관리들은 국민을 반란으로 몰아넣었고, 농민 봉기가 전국적으로 일어났습니다. 청군은 관문에 진입하여 남쪽으로 진격하였고, 시커파는 순교하였고, 남쪽 수도는 상실되었고, 부왕은 항복하였다. 청군이 복건성에 입성하자 팅저우(庭州)와 간저우(甘州)의 많은 사람들이 패닉에 빠져 광둥성 중부와 해안 지역으로 이주했고, 쓰촨성, 광시성, 후난성, 대만으로 소수의 사람들이 이주했다. Xikang의 Guizhou와 Huili. 이것은 하카족의 네 번째 대규모 이주이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장헌중의 농민 봉기가 실패한 후 쓰촨 지역은 전쟁과 화재로 황폐화되었고 시골은 황폐화되었으며 토지는 광대하고 인구가 적었습니다. 강희(康熙) 시대에 농민들은 농경지를 개척하기 위해 이주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는 청나라의 유명한 대규모 이주였다.
청나라 동치시대, 광동서로 사건과 태평천국의 난의 영향을 받아 일부 객가족은 광동남로와 하이난섬, 대만, 홍콩, 마카오, 난양섬 등으로 이주했고, 심지어 유럽과 미국 대륙까지. 이것은 다섯 번째 대이동으로, 태평군 패배 이후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진 이주이다.
동진 이전 객가족의 거주지는 북쪽으로 빙주 상당(Bingzhou Shangdang), 서쪽으로 사주 홍농(Sizhou Hongnong), 동쪽으로 양주 회남(Yangzhou Huainan), 중앙으로 위저우 신재(Xincai)와 안풍(Anfeng)에 이르렀다. .
상당은 현재의 산시성 창즈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홍농은 현재의 허난성 영바오현에서 남쪽으로 20km 떨어져 있고, 회남은 현재의 안후이성 수현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채는 현재의 허난성 신채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안풍은 현재 허난성 웨이촨현 구시현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카족의 조상이 모두 이곳에서 유래한 것은 아니지만, 사실 하카족의 기원을 연구하려면 이곳이 그들의 기본 거주지이다.
하카족은 독특한 특징을 지닌 한족의 한 종족으로, 분포 범위가 넓고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넓다. 서진 영가의 난을 시작으로 중원의 한족 주민들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광둥성, 장시성, 복건성 교차점에 도착하여 수천년 만에 원주민들과 섞여 결혼하였다. 수년간의 진화 끝에 상대적으로 안정된 하카족 집단이 마침내 형성되었습니다. 그 이후 하카족은 메이저우(Meizhou)를 거점으로 삼아 남중국의 여러 성, 심지어는 전 세계로 대규모로 이주했습니다. 객가의 4개 국가는 메이저우(Meizhou), 간저우(Ganzhou), 팅저우(Tingzhou), 혜주(Huizhou)입니다. 푸젠성 닝화현 시비는 전설적인 객가족의 혈통이 형성된 중심지로 '객가 조상의 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사회의 '12월 축제'에서 유래한 춘절과 '구정'의 전통도 고대부터 유래하는 등 계절 명절의 민속 활동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됐다. 구정과 축제 외에도 사계절과 기타 공통 신앙을 기념하는 행사도 있습니다. 특히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옛 풍습을 계승하면서 계속해서 나쁜 풍습을 버리고 좋은 풍습을 이어받으며 새로운 풍습을 더해가며 한 해의 전통민속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하고 객가문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민족의 전통 문화 스타일.
하카 의상은 심플하고 실용적이며 넓고 심플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단색을 선호하며 특히 파란색, 검정색, 흰색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시골 여인들이 흔히 입는 '배 가리기' 앞치마의 일종으로, 실제로는 밑단이 넓고 양쪽으로 닿으며, 윗부분에는 '목걸이', '허리'가 달려 있다. 체인', '치아판', '팔찌' 등 의류. 소녀는 머리띠를 하고 있고 젊은 여성은 머리를 롤빵으로 묶고 있습니다. 근로자들은 주로 가운이라고 알려진 반팔 셔츠를 입습니다. 공부한 남자들은 서양식 바지를 자주 입는다.
신발과 양말은 주로 주부들이 손수 만든 천신발을 신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