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식절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한식절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한식절
한식절: 105 여름부터 미래까지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두고 있습니다. 하루의 첫날이 명절이면 담배를 피우지 말고 냉식만 먹는다. 후세의 발전에서 제사, 높이 오르기, 그네 타기, 쿠주, 갈고리 낫, 닭 싸움 등의 풍습이 점차 증가했다. 한식절은 2000 여 년 동안 이어져 한때 중국 최대 민간 명절로 불렸다. 한식절은 중국 유일의 음식 풍습으로 명명한 전통 명절이다.
한식절의 유래, 사서에 따르면 춘추시절 진국공자는 다른 나라로 도피했고, 망명 19 년, 장관 개자추이는 시종 좌우를 따라다니며 포기하지 않았다. 심지어' 주식 투기' 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귀엣말로 한 세대의 유명한 군주' 진문공' 이 되려고 노력하다. 하지만 개자추는 부자가 되고 싶지 않아 어머니와 면산에 은거했다. 진 wengong 는 그를 산 밖으로 강제로, 화재 산 의 석방을 주문 하지만, jiezi 푸시 는 산 을 떠나지 않기로 결정, 결국 화재로 사망했다. 진문공은 그의 충절을 기억하고 면산에 묻어 신당을 짓고 절을 지었으며 개휴일에 한식을 금지하여 애도를 표하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바로' 한식절' 의 유래이다.
청초 탕약망역법 개혁 전에 청명절은 한식절 이후 이틀 후로 정해졌다. 당가 개혁 이후 한식절은 청명절 전날로 정해졌다. 현대 24 절기의 정의는 당의 정의를 따르기 때문에 한식절은 청명절의 전날이다.
춘추시대부터 지금까지 한식절은 이미 2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는 중국 산서에서 발생하며 청명절의 전날로 정해졌다. 이날 냉식, 제사, 소풍을 먹는 풍습이 줄곧 전해져 전국적으로 받아들여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식절은 청명절에 조용히 통합되었고, 개자추를 대표하는 봉건우충사상도 역사의 장하에 가라앉았다. 냉식이 대표하는 국민들의 충성, 정직, 정치적 청명에 대한 찬사는 수천 년 동안 그랬다.
명절 풍습
(1) 화재 없음
한식절은 고대에도' 금연절' 이라고 불렸다. 모든 사람은 불을 피우고 냉식을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성현에 대한 국민의 집착 추구로 동한, 남북조, 남북조, 당대에 이르러서야 황실의 인정과 참여를 받았다. 수시의' 망강남' 에서' 신화신차 시험' 은 시인의 한식 후 차를 요리하는 행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산서부의 불한식 금지의 민속은 대부분 하루이며, 소수의 곳만 3 일 동안 불을 금지하는 데 습관이 되어 있다.
(2) 조상 숭배
한식절은 남북조부터 당대까지' 야제' 로 여겨진다. 당대에 이르러' 개이원' 권 87 권, 왕공 이하배 (한식배) 로 공식 인정과 제창된 길조 선물 중 하나가 되었다. 나중에 왕실 무덤으로 진화했습니다. 공묘와 성현에게 공식 제사를 지내다. 사람들이 성묘를 가는 등등. 당시 한 가족이나 부계 가문이 함께 조상의 무덤에 가서 제사를 지내며 흙을 더하고 종이돈을 걸었다. 제비와 뱀토끼를 무덤 꼭대기에 뿌리고 굴러 내려와 버드나무 가지나 바늘로 꿰어 집 안의 높은 곳에 놓아 주드를 표시하였다.
(3) 음식
냉식에는 냉죽, 냉면, 냉장, 청미, 죽이 포함됩니다. 한식 제물로는 면연, 뱀토끼, 대추떡, 정호밀, 신선 등이 있다. 봄주, 신차, 청천, 단수 등 수십 가지의 음료가 있다. 대부분 의미심장하다. 예를 들면 뱀토끼를 제사하는 것과 같이,' 뱀토끼는 부자가 될 것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인민이 부유하고 나라가 강성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아들은 개휴 사투리에서' 년' 이라는 글자를 취하여, 성실성을 소개하고 선전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고 핑계를 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산시 남부 사람들은 냉분 냉면 냉까우 등을 먹는 데 익숙하다. 산시 북부에서는 볶음요리 (즉, 찜통면이나 흰가루로 주사위 크기의 네모난 덩어리로 썰어 말리고 흙으로 볶는 음식) 를 한식절 음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일부 산간 지역에서는 온 가족이 이날 미숫가루 (즉 오곡 잡곡을 볶아 각종 말린 과일을 섞어서 가루로 갈아서) 를 먹는다.
한식절은 찬제비를 쪄서 축하하는 것이다. 밀가루를 비연, 명금, 동물, 과과, 화훼 등으로 반죽하다. 찐 제비는 색칠을 하여 대추나무의 침엽에 꽂고 실내에 장식해 선물로 준다.
(4) 버드나무 삽입
비타민 한식절의 상징은 원래 정치 청명에 대한 직추의 추구를 그리워하기 위해서였다.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가시추 연보' 에' 강회와 쑤저우 사이의 한식일 집집이 버드나무를 끊는다' 는 기록이 있었는데, 안후이와 쑤저우 등지에서는 아직도 겨자꽃 착용과 버드나무 가지 대신 밀잎 착용이 유행했다. 각지의 사서에 따르면, "버드나무 가지가 무덤에 꽂히다", "버드나무 가지가 가구에 접혀 있다", "버드나무 가지가 아궁이에 꽂히다", "머리나 끈을 끼다", "병저장 헌불신", "버드나무 가지가 문을 꽂는다" 는 말이 있어 민간에는 "청명 ()" 이 있다.
(5) 소풍을 가다
일명 봄나들이로, 당나라와 송 () 에서 성흥 () 이 태어났다. 송리의 말' 동곡에서 본 것' 은 "나는 물건을 쓸고 형제, 아내, 친척, 사적을 데리고 즐겁게 집으로 돌아갔다" 고 말했다. 명대' 역대 제왕의 풍경 소개' 는 베이징에서 걷는 광경을 담고 있다. "청명절에 사람들이 걷고 있고, 여행객, 승차자, 행인이 수천 명이다." 매우 번영했다고 할 수 있다.
(6) 스윙
그네는 원래 고대 한식절 중 여성 놀이기구였다. 5 대 왕인우' 개원 천보유' 는' 천보궁 중부터 일한식절' 에 이르기까지 그네를 세우고 궁중 처첩을 크게 웃게 하며 잔치인 줄 알았다. 황제는 그것을 반선극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수도사들은 그것을 불렀다. " 송대 재상 문언보의' 한식일 용문' 시는' 다리 위에 버드나무가 일선에 걸려 있고, 다채로운 줄이 많이 휘청거린다' 고 묘사했다. "
(7) 재촉하다
당대에 유행하고, 송대' 문학통시험' 에는' 축주' 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대나무 두 개를 심고, 높이가 몇 피트이고, 인터넷으로 그물을 감고, 문을 위해 공을 재다. 공 친구, 이닝 포인트 승리. 클릭합니다 사재: 당덕종, 헌종, 무종, 경종들은 모두 쿠주, 주부 원귀재를 즐겼습니다. "당덕종 정원원 12 년 2 월 한식절, 황어전 동각, 무관, 무씨 자녀 관람, 연회를 열어 재대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송대에는 《태조 축주도》도 있다.
(8) 시를 읊다
한식절 기간 동안 문인이나 향수인, 혹은 경경에 정이 있고, 감개무량하고, 영감이 많고, 시가 많고, 읊조리는 사람이 많다. 전당시만 해도 당현종, 장석, 두보, 한유, 류종원 등 유명 인사의 시가 300 여 곡, 송김원시대의 시 100 여 곡이 수록돼 우리 시 예술의 기묘한 송이가 된 것으로 조사됐다
(9) 장을 청소하다
한식절에 나물을 채취하여 몸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인체의 필요에 맞게 일거양득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봄 건강 관리의 심리적 조절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여자는 봄을 다치고, 한식절에 나와서 기분 전환을 하고, 봄나들이를 즐기면 정신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남성은 봄을 다치게 하지는 않지만, 봄에는 간기가 너무 왕성하여 정신 장애를 일으키기 쉬우며 선인을 추모하고 애도를 표하며 분노를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간을 조절하는 것은 상당히 유익하다. 오천 년의 문화 자양분을 거쳐 한식과 청명이 결합되어 고인을 추모하고 낯선 사람을 격려하는 명절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