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 ~ 6 학년 오페라의 간단한 필사본
3 ~ 6 학년 오페라의 간단한 필사본
3 ~ 6 학년 오페라의 간단한 필사본
단순함 1 3 ~ 6 학년 희곡 수필에 적합
초삼 ~ 6 학년 간이 희곡 원고 2
초삼 ~ 6 학년 간이 희곡 원고 3
3-6 학년 간단한 오페라 원고 4
3-6 학년 간단한 오페라 원고 5
중국 전통 희곡 개요
중국 희곡은 주로 민간 가무, 랩, 희극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원시 가무에서 기원한 것으로, 역사가 유구한 종합 무대 예술 형식이다. 한당에서 송금까지 비교적 완벽한 희곡 예술을 형성하여 문학 음악 무용 미술 무술 서커스 공연 예술 등으로 약 360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예술 형식을 하나의 표준에 모아 같은 성격에서 각자의 개성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의 희곡과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 인도의 산스크리트어 희곡은 세계 3 대 고대 연극 문화라고 불린다.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를 거쳐 점차 5 대 극종을 핵심으로 하는 중국 희곡 백화원이 형성되었다.
중국에는 많은 종류의 연극이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중국에는 약 360 종의 희곡과 수만 종의 전통극이 있다. 다른 유명한 극종으로는 곤곡, 항자극, 광동극, 회극, 천극, 진극, 후극, 섬극, 한극, 허베이방자, 하남 광동조, 하남 항자극, 호남극 등이 있다.
극 중 인물을 연기하는 것은 중국 희곡 특유의 연기 시스템이다. 내용상 예술적이고 규범화된 희곡 인물의 이미지 유형이다. 형식도 개성적인 색채를 띠고 있는 공연 프로그램 분류 체계다. 이런 공연 체계는 중국 전통 희곡이 인물 형성에 양식화된 집중적인 표현이다. 모든 직업은 이미지 시스템과 그에 상응하는 공연 프로그램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노인은 강직한 중년 이상의 남성 캐릭터를 담은 이미지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경극' 공성계' 의 슬기로운 군사가 제갈량, 경극' 사군자' 의 송세걸 등이 있다. 이 몇 가지 캐릭터들은 성격 기질이 비슷하고, 공연에서도 그에 상응하는 절차가 있다. 예를 들어 운율을 읊고, 진성으로 노래하다. 풍격이 강하고 순박하다. 동작 조형은 우아하고 우아하며 엄숙함을 기조로 한다. 이런 인물들은 수염을 상징하는 입을 써야 하기 때문에 입에 쿵푸가 있다. 일부 오페라들은 또한 배역을 위해 사모를 쓰고 날개를 치는 스턴트 연기를 만들었다. 깨끗한 선과 같은 또 다른 이미지입니다. 바오 청, 시앙 유, 카오 카오 모두 이 시스템에 속한다. 이것은 중국 희곡 무대에서 독특한 개성 조형 스타일이다. 두 가지 두드러진 표현이 있습니다. 하나는 얼굴 메이크업이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얼굴을 그려야 하기 때문에 얼굴을 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둘째, 인물의 성격 기질은 거의 거칠거나, 판타지 혹은 호매에 가깝기 때문에 공연은 넓고 우렁찬 음색과 대담한 동작 조형을 요구한다. 직업에는 개성의 내포와 그에 상응하는 프로그래밍 표현이 있어 이미지 유형과 프로그램의 통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희곡 속 인물사상 감정의 고유 특징은 반드시 프로그램 중외화에서 정제되고 규범화되어야 하기 때문에, 노래, 읽기, 만들기, 공연 등 각종 프로그램은 모두 일정한 개성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오랜 시간의 예술적 맷돌 끝에 비슷한 성격의 예술적 이미지와 그에 상응하는 공연 프로그램, 기법, 기교가 점차 축적되고 융합되고 상대적으로 안정된 것이 업계의 형성이다. 한 기업이 형성되면 축적된 실적 계획은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런 순환은 끊임없는 창조와 발전으로 상업 체계의 점진적인 풍부함과 보완을 촉진시켰다. 이런 공연 체계는 전통 희곡 공연 프로그램이 이미지를 만든 결과이자 이미지 재창조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생, 단, 순, 추함은 모두 자신의 이미지 내포와 서로 다른 절차와 규칙을 가지고 있다. 각 행에는 선명한 조형 표현력과 형식미가 있다.
중국 전통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종합성
중국 희곡은 종합성이 매우 강한 민족 예술로, 이런 종합성은 각종 예술 범주 (예: 춤, 곡예) 에 대한 융합과 독창성, 그리고 정교한 공연 예술에도 반영된다. 각종 예술적 요인과 공연 예술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오페라의 모든 기능은 배우의 공연을 통해 이뤄진다. 그중에서 노래, 읽기, 만들기, 배우에게 때리는 유기적 구성은 중국 전통 희곡 종합성이 가장 집중되고 두드러진 표현이다. 창법은 가창력을 가리키며, "글씨가 둥글다" 를 의미한다. 소리내어 읽는 것, 즉 소리내어 읽는 것은 엄격한 암송 기교이다. 이른바' 천근 구어 부분은 4 ~ 2 를 부른다' 고 한다. 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인물과 표현 수법이다. 치는 것은 공연 중의 무술 동작을 가리키며, 중국 전통 무술을 바탕으로 한 무용 무술 기교의 조합이다. 이 네 가지 표현 수법은 때로는 서로 연결되기도 하고, 때로는 서로 교차하기도 하며, 그 구성은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다르지만, 모두 하나의 종합된 전체로 통일되어 조화의 아름다움을 구현하며 음악정신 (리듬감) 으로 가득 차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은 노래, 읽기, 만들기, 종합 공연을 핵심으로 하는 형식미가 풍부한 연극 형식이다.
장르적
프로그램은 생활을 반영하는 연극의 표현 형식이다. 생활 동작의 규범화, 무용화 표현, 재사용을 가리킨다. 프로그램은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일정한 규범에 따라 생활을 정제하고 총결하고 미화하여 형성된 것이다. 역대 연예인들의 심혈이 응집되고 차세대 배우들의 예술 재창조의 출발점이 되면서 희곡 공연 예술이 대대로 전해진다. 문을 닫고, 창문을 밀고, 말을 타고, 배에 오르고, 위층으로 올라가는 등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중국 전통 희곡 공연에서. 공연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희곡은 극본 형식, 캐릭터, 음악 창곡, 화장복 등 방면에서 모두 일정한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우수한 예술가는 프로그램의 일부 한계를 돌파하여 자신의 개성화된 규범성 예술을 창조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미의 전범이다.
중국 희곡은 노래, 읽기, 만들기, 노는 종합 공연을 중심으로 한 연극 형식이다. 그것은 풍부한 예술적 표현 수단을 가지고 있으며, 공연 예술과의 전면적인 결합으로 중국 희곡을 특별한 매력으로 가득 채웠다. 가사의 아름다움, 음악의 아름다움, 예술의 아름다움, 공연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리듬으로 한 연극에서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며 각종 예술적 수단의 감화력을 충분히 동원해 중국 특유의 리듬 공연 예술을 형성했다.
중국 오페라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가상성이다. 무대 예술은 단순히 삶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원형을 선택, 정제, 과장, 미화하여 관객을 예술의 전당으로 직접 데려옵니다.
중국 오페라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문을 닫고, 말을 타고, 배를 타는 것과 같은 프로그래밍이다. 희곡 속의 프로그램은 규범적이고 융통성이 있기 때문에 희곡 예술은 규칙적인 자유동작이라고 적절하게 불린다.
가상성애
허구는 연극이 생활을 반영하는 기본 방식이다. 배우의 연기를 말하며, 변형된 방식으로 실제 환경이나 물체를 비교해서 생활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중국 희곡의 가상성은 우선 무대 시공에 대한 처리에 나타난다. 유연성에서 이른바' 삼오명 천하, 육칠백만병',' 천년의 생애가 순식간에 방장의 땅만 리',' 몇 년 동안 눈 깜짝할 사이, 1 인치 주향 천대' 가 서극' 삼통일',' 제 4 벽' 의 한계를 돌파했다. 둘째, 특정 무대 분위기 일정과 배우들의 생활 동작 시뮬레이션 (예: 바람과 비, 승마 보행, 바늘 꿰미 등) 은 희곡의 가상 특징을 더욱 집중시키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희곡 가면도 일종의 허술한 방식이다. 중국 전통 희곡의 가상성은 원시 무대와 낙후된 춤미 기법의 한계일 뿐만 아니라, 신의를 추구하고 형체로 전하는 민족 전통 미학 사상이 축적된 산물이기도 하다. 이것은 아름다운 창조이다. 작가와 무대 미술가의 창의력과 관객의 예술적 상상력을 크게 해방시켜 중국 전통 희곡의 미적 가치를 크게 높였다.
명나라와 청 왕조의 중국 오페라의 번영
명나라에 이르러 전설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명전기의 전신은 송원 시대의 남극 (남극은 남곡의 약칭으로 송대 잡극의 기초 위에서 남방지역의 곡조와 결합해 발전한 새로운 연극 형식) 이다. 온주는 그것의 발원지이다. 남극과 북잡극은 체제적으로 다르다: 40% 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문인의 가공과 개선을 거쳐, 원래 엄격하지 않았던 이 단막극은 마침내 상당히 완전한 장극이 되었다. 예를 들어,' 비파기' 는 남극에서 전설로 전환된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하나의 이야기를 완벽하게 보여 주며, 어느 정도의 희극성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부흥남극의 조상' 으로 불렸다.
명중엽에는 많은 전설적인 작가와 극본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탕현조로 가장 성공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전설극을 썼는데,' 모란정' 은 그의 대표작이다. 작품은 두리모와 류몽매의 생사이별 이야기를 통해 봉건예교에 반대하고 행복한 사랑을 추구하며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반항정신을 칭송했다. 작가는 사랑의 회생의 힘을 부여해 봉건예교의 속박을 극복하고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다. 당시 봉건예교가 굳건히 통치하던 사회에서는 깊은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이 드라마는 출범한 지 300 년 동안 독자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오늘까지' 규방',' 경몽' 등의 영상은 여전히 희곡 공연의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16 세기 명나라 중기에는 쿤곡이 강남에서 일어나' 15 관',' 젠화퀘벡' 등 다양한 극종이 등장했다. 이 시기 농민들에게 인기 있는 희곡은 안후이 강서에서 기원한 익양극으로 봉건 엘리트들에게 환영받는 것은 곤곡이다.
명대 후반에 무대가 유행하기 시작하여 희곡 공연을 주요 패션으로 삼았다. 이른바 접자극이란 전체 레전드 레퍼토리에서 뽑은 시작과 끝이 있는 종목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전극의 비교적 독립된 단편일 뿐이지만, 이 단편들 중에서 장면은 흥미진진하고 가창력이 뛰어나다. 접자극의 출현은 연극 공연 예술의 강력한 발전의 결과이자 시간과 무대 장난의 필연이다. 관객이 줄거리에 익숙해지면 접는 연극의 연기 기교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모란정' 유원',' 꿈',' 월정',' 발우산',' 배월',' 옥비녀의',' 채금',' 보트 추격' 은 관객들의 사랑과 시들지 않는 가작이 되었다.
명말 청초의 작품은 대부분 사람들의 마음속을 묘사한 영웅이다. 예를 들면 무, 도삼춘 등이다. 이때 지방 희곡에는 주로 북방 방자와 남방 피황이 포함된다. 경극은 청대 지방극의 높은 번영을 기초로 한 것이다. 동치 광서년 동안 1 세대 경극 배우와 다른 유파의 대가가 나타나 경극의 성숙과 번영을 상징한다. 곧 경극은 전국, 특히 상하이와 천진으로 발전했다. 경극은 영향이 광범위한 연극이 되어 중국의 희곡 예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명나라의 전설이 청나라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명청전설이라고도 불린다. 명청 전설은 형식상 남극 체계를 계승하여 더욱 완전해졌다. 극본은 대부분 30 개 정도에 불과하며, 왕왕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저자는 또한 구조의 치밀함과 주제의 교차에도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레전드 음악도 곡패가 결합된 형식이지만 남극보다 더 발달했고, 10% 할인극도 더 이상 궁조에 국한되지 않았다. 곡표의 수도 극의 필요에 달려 있다. 무대 위의 모든 캐릭터는 노래를 부를 줄 안다.
명청 전설에는 많은 지방 억양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곤산강과 익양강은 가장 널리 전해지고 영향이 가장 깊다. 가정년 (생졸년도 알 수 없음) 위량보변법 이후 곤산강은 완곡하고 섬세하며 매끄럽고 먼' 수묵조' 를 창작하며 청청, 정순함을 중시했다. 현악, 퉁소, 드럼의 세 가지 악기를 결합하여 전방위적인 밴드 반주를 세웠다. 너구리기' 공연은 곤산강이 무대를 통해 국극이 되도록 했다. 양강은 강서에서 생겨났고, 주로 민간에서 유행했고, 강호극단에서 공연했다. 그것은 한 곳까지 전파될 때마다 현지 언어와 민악을 융합하여 일종의 현지화 성강으로 변한다. 익양극은 관현악 반주를 필요로 하지 않고 징과 북만 리듬으로, 후가를 부르고, 제자방의 형식을 사용하며, 통속적, 민간, 공연 효과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것은 곤산강의 청아한 스타일과 중국 희곡의 두 가지 다른 흐름을 형성했다. 장기간의 무대 실천을 거쳐 명극의 역할 구분이 더욱 세심하다. 예를 들어 곤산말에는 12 자가 있는데, 주인공은 긍정적인 것에 국한되지 않고, 순추함은 조롱만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