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리커란의 산수화 기법 분석
리커란의 산수화 기법 분석
리 커란의 산수화 기법은 구도, 이미지, 레이어, 분위기, 색상, 펜과 잉크입니다.
1. 구성.
그림을 그리기 전에 먼저 감정을 준비한 다음 방법을 디자인하세요. 풍경의 대상에 대해 의구심이 들고 예술적 개념이 아직 명확하지 않을 때 앉아서 자세히 살펴보면 때로는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수를 바라보며』를 이렇게 그렸습니다. 처음에는 별 관심이 없었지만, 가만히 바라보고 즐기다 보니? 그것을 보면서 "호수의 빛은 거울과 같다"는 고대인의 말을 생각하고 영감을 얻었고 예술적 개념이 더욱 성숙해졌고 정리와 처리를 거쳐 마침내 그림이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은 "조용히 관찰하면 만물이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편견은 흔히 사람들을 듣기는 하지만 듣지 못하게 만들고 눈을 돌리게 만듭니다. 밝은 거울과 같은 마음으로 주의 깊게 관찰하면 모든 것이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마음을 진정시키고 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가 나면 그림을 잘 그릴 수 없습니다.
최고의 구도는 고대인들이 “공정하려면 위험해야 한다”고 말했듯이 '그대로 이상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안정성이 필요합니다. 기이함에 대한 불안이 있으면 불안한 느낌이 든다. 우리는 기이함을 엄숙하게 관찰하고, 기이함 속에서 의로움을 보고, 두 발로 걷고, 모순 속에서 통일성을 추구해야 한다. 매우 이상하지만 엄숙한 느낌도 있습니다.
화면의 주요 내용은 적절한 위치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요한 것은 중앙에 배치되어서는 안 되고 옆에 배치되어야 하지만, 비유적으로 말하면 사람들이 전체적인 그림의 균형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균형." 산수화에서는 일반적으로 나무가 산보다 무겁고, 인공물이 자연물보다 무겁고, 사람이 만물보다 무겁다는 사실을 이해하면 구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 그림에는 '크다'와 '많다'가 필요합니다. 크다는 것은 크다는 뜻이고, 크다는 것은 많은 것을 갖는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구도는 평면적인 대립보다는 서로 얽혀 깊이 있게 전개되는 것이 좋아야 한다. "청명절 강변"은 결코 양쪽으로 뻗은 것이 아니라 깊이에 주목하고 깊이있게 발전합니다. Shi Tao의 그림은 중간 범위의 샷을 사용하여 그림이 빛나게 하는 등 산재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Si Wang의 그림은 종종 서로 겹쳐져 있으며 공간감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Ren Bonian은 자신의 사진 구성에 매우 능숙했습니다. 일부 그림에서는 여러 나무가 전체 프레임을 가득 채웠고 그 아래에는 인물이 잘 산재되어 매우 이상했습니다. 가정대불을 그릴 때 그림 전체를 거의 가득 채울 정도로 대불을 그린 다음, 주변 모서리를 이용하여 나무, 돌계단, 강, 배 등을 그렸습니다. 이는 주제를 돋보이게 했을 뿐만 아니라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림.
예술은 형식에 주목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형식주의라고 말하기를 두려워한다.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형식을 강조하는 형식주의와 예술을 위한 예술을 구별할 필요가 있다. 구도에는 주의해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림 속 두 사람의 머리가 서로 겹쳐져 있거나 세 그루의 나무가 한 지점에서 교차하는 등의 규칙은 모두 피해야 합니다.
황 빈홍 씨는 “중국 서예와 회화에서 파생된 구성 법칙의 비결은 바로 변위의 법칙인 부등삼각형”이라고 말했다. 예술에서 아름다운 추상화의 법칙은 종종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가장 중요한 법칙 중 하나는 자연의 법칙이며, 인위적인 것은 항상 피해야 합니다. "이상함"을 인위적인 것으로 해석하지 마십시오.
2.
예술을 사용하려면 정신이 필요하며, 예술적인 이미지는 평범할 수 없습니다. 촬영감독은 자링강을 항해하는 배를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촬영할 수 있지만 거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림은 가장 본질적인 포인트(소위 "그림의 눈")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눈의 그림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다른 모든 것과 동등하게 취급될 수 없습니다. 주요 내용은 강조하거나 과장할 수 있지만 모든 내용을 다루지는 마세요.
당신이 가장 관심 있는 것, 가장 중요한 것을 설명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경극 공연자들은 '꾸준함, 정확성, 무자비함'이라는 세 가지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 창작은 연애 편지를 쓰는 것만큼이나 감정적이어야 합니다. 엄마의 아이가 죽으면 평생 저주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감정 때문입니다.
예술은 가려운 곳을 긁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예술가는 자신이 본 것뿐만 아니라 자신이 알고 생각하는 것(모든 경험과 전통 지식, 객관적인 사물의 발전 법칙에 기초한 추측)을 표현합니다. 고대 중국 예술가가 묘사한 "선산정 그림". 가장 아름다운 건물을 가장 아름다운 환경에 놓는 것은 현실을 바탕으로 한 작가의 상상이자 사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결합된 것이다.
중국 화가들은 황산을 그릴 때 결코 고정된 위치에 서서 고정된 각도로 눈에 보이는 것을 그리지 않고,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이해하여 마치 위에 서 있는 것처럼 표현한다. 황산. 고대인들은 "큰 것과 함께 작은 것을 보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 의미입니다.
석도는 황산을 그릴 때 2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돌호랑이'와 '명해천'을 함께 그린 적이 있는데, '돌호랑이는 언제 누워서 명해천의 말을 들었나? " 이것은 예술적으로 완전히 허용됩니다. 마오쩌둥의 시 “수천리의 얼음, 수천리의 눈”은 결코 고정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광활한 풍경은 아니지만 시인의 상상 속으로 통합되어 있다. 대단한 마음입니다.
중국 화가들은 국화를 그릴 때 단순히 국화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작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산수화는 풍경을 담은 사진이나 삽화가 아니라 자연보다 아름답다고 한다. "산과 강 같은 그림 같은" 대신 "강과 산" "그림 같은". 우리는 건축가에게 우리가 그린 타워와 파빌리온을 참고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나에게는 '작업을 위해 카메라와 경쟁하지 말라'는 도장이 있는데, 화가는 사진가보다 창작의 자유가 더 크며 이 조건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수색자들은 사람을 위한 옷을 만든다. 몸에 맞지 않는 옷을 만드는 것도 문제다. 최고의 봉제 부문입니다.
자연스러운 풍경을 그리는 화가도 마찬가지다. 풍경 스케치는 '풍경 창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오브제는 부르자마자 오고 가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열에 일곱은 오브제를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현실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예술은 현실보다 더 높고, 더 집중적이며, 더 보편적이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진실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진실은 사람들을 감동시켜야 하며, 예술성은 자연을 더욱 아름다운 상태로 개선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구성이 디자인된 후에는 먼저 가장 관심 있는 가장 중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충분할 때까지 레이어별로 조금씩 추가하면 됩니다. 로댕은 조각을 할 때 돌 위에 사람을 점차 벗겨내기도 했고 때로는 손과 발이 벗겨지지도 않는 경우도 있었지만 예술적인 구상이 충분하다고 느껴서 떼어내는 것을 멈췄다.
예를 들어 '우산페리'라고 하면 양면이 뚜렷하고 가운데도 뚜렷해서 그림 속 주요 내용이 돋보이게 한다. 명료함은 가장 훌륭하고 중요한 것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고, 암시성은 풍부함을 표현하기 위한 것인데, 미묘함 없이 가벼운 명료함은 참을 수 없고, 가벼운 미묘함은 둘이 잘 결합되어야 미묘함이 아니다. 청소의 반대.
북경 오페라 '핑구이 가마에 돌아오다'에서 왕보천이 무대에 등장했을 때, 설평구이는 무대 위에 꼼짝도 하지 않고 서 있었다. 화가는 그런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무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깊이 관찰하고, 세부 사항을 파악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다. 반대로, 도시 전체는 매우 간단하고 암묵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단순함은 세세한 부분을 무시하고, 살짝 엿보며, 집을 깊이 관찰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물의 특성에 따라 사물의 본질을 따라 과장하는 것은 사물 특유의 개성으로 인해 과장될 수밖에 없고 약해지면 둔해진다.
풍경화는 밝기에 주의해야 한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가장 밝은 곳이 어디인지, 가장 어두운 곳이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전체에서 명암을 찾으려면 명암을 국부적으로 결정할 수는 없다. 명암은 전적으로 사물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주제에 더 의존한다. Ma Sicong은 내 그림이 밝기 때문에 어둡다고 말했는데 그의 말이 맞습니다.
대비의 반대는 '먹다', '취소하다'입니다. 여러 가지가 같은 무게, 같은 흑백 밝기를 가지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림의 전체적인 의미는 화가의 삶 전체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한 부분을 끝내지 말고 다른 부분을 전체적으로 그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산을 그릴 때는 먼저 큰 형태를 보고 그 다음에 큰 전환점을 봐야 한다. 문맥. 산은 사각형과 원 사이에 그려야 합니다. 너무 둥글면 부드러워 보입니다.
나무 사이의 관계는 연결되어 있고 분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나무의 잎은 너무 선명하지 않고 은은해야 하며, 투명함 속에 불분명함을 포함해야 합니다. 구체적이고 불특정하며 종종 눈에 띄는 몇 가지 주요 나무가 생생하고 끝없이 나타납니다.
멀리 있는 산과 물, 나무를 다룰 때는 멀어질수록 더욱 조심해야 하며, 단순한 붓놀림으로 공간과 거리를 표현해야 하며, 거리감이 있어야 한다. 몇 번만 스와이프하는 것만으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바다산 사람은 너무 꼿꼿하면 안 된다. 너무 꼿꼿하면 허세가 없다.
3.
좋은 풍경화를 그리려면 선과 레벨이라는 두 단계의 기술을 통과해야 합니다. 특히 평준화 문제는 두드러진다.이 문제는 많은 중국의 화가들이 평준화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심오함을 추구하지 않는 위대한 예술가는 없다. 글을 쓰는 목적이 자신의 생각을 충분히 표현하는 데 있는 것처럼, 예술적 표현은 언제나 '충분'을 요구하고 자신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절단, 과장, 섬세함, 정제는 모두 방법일 뿐이다. 깊이를 원한다면 먼저 충분히 그려야 한다. 그만, 레이어를 추가하세요. 깨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너무 많이 그리지 마십시오. 톤을 깨진 기준으로 정렬하는 과정은 레이어를 추가하고 마스터-슬레이브 관계를 정렬하는 것입니다. 완전히 반복하지 않고 점차적으로 반복해서 첨가해야 하며, 인쇄상의 화면 패턴이 어긋난 것처럼 되어야 하며, 마지막에는 약 7~8분 정도 건조되었을 때 첨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먼 대상과 가까운 대상의 관계를 다룰 때 공간감을 의식적으로 강조해야 하며, 꼭 어두울 필요는 없습니다. 또는 빛이 가깝고 멀다. 예술에서는 과학의 법칙이 예술의 법칙을 준수해야 과학이 예술에 봉사할 수 있고 예술은 과학의 법칙으로 인해 손실될 수 없습니다. .
4.분위기.
그림에는 분위기가 있어야 그림이 살아난다. 제백석은 "붓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붓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것도 그림 속 기가 이어져야만 가능하다. 강력하고 생생하게. 사람을 그리는 것은 뛰어다니는 사람을 그릴 때 생생할 뿐만 아니라, 정적인 사람을 그릴 때에도 생생하게 그릴 수 있다는 것은 호흡이 일관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중국의 수묵화는 늘 분위기에 주목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산에는 용과 뱀이 있다"는 것은 공기를 관통한다는 뜻이고 "광활한 공기", "연기와 비를 담고 있는", "종이는 연기 구름과 같다", "보라"라고도 말한다. 펜이 연기를 통과한다' 등 모두 이 뜻을 담고 있다. 풍경화에서는 적당한 여백을 남겨두는 것도 분위기 표현에 도움이 됩니다.
5. 색상.
컬러 디자인은 의사결정이 필요한데, 가장 두려운 것은 망설임이다. 색상 디자인은 그림 자체의 예술적 효과를 고려해야 하며 완전히 객관적인 대상에 기초할 수는 없습니다. 수묵화의 색상은 단순해야 하며 디자인 후에는 일몰의 빨간색, 비온 후의 녹색 등 한 가지 톤을 핵심으로 강조해야 합니다. 두껍다면 두꺼울 수 있고, 가벼움이 필요한 것은 최대한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빛은 언제나 예술적인 컨셉을 부각시키고 표현력을 높이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수묵화는 먹이 기본이다. 명암, 붓질은 먹으로 해결해야 하며, 채색은 보조적인 역할에 불과하다. 옛 화가들은 '물' '울'이 촉촉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한다.
6. 펜과 잉크.
기존의 기성 펜과 잉크 방식을 사용하여 대상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기존 방법이 없으면 만드는 대상에 따라 다릅니다. 대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진정한 감정을 갖고 있다면 무언가 창조될 것입니다. 산수화는 화풍이 통일되어야 하고, 그림도 음악처럼 통일된 선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표현 방법 중 하나는 거칠거나 아름다운 멜로디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브러시는 풍경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브러시와 일치해야 하며, 먼 풍경과 클로즈업을 그리는 데 사용되는 브러시는 일치해야 합니다. 그림이 세밀하고 산과 바위를 그리는 붓질이 거칠어서 조화가 되지 않습니다. 산이나 점박이 나뭇잎 등 하나의 붓질만으로 대상을 표현할 때 때로는 단조로워지기 쉬우나, 다양한 붓질 사이의 통일성을 이루는 것이 필요하다.
톤과 톤 자체가 분위기를 대변한다. 분위기에는 구체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부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추상적인 부분을 배제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중국 회화는 붓을 사용하는 뼈 방법에주의를 기울이고 붓은 잉크에 나타나야하며 "진흙과 섞일"수 없습니다. 비오는 장면을 그리는 것도 붓이 강력해야합니다. 그리고 "떠다니는 연기와 잉크"에 반대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림을 그리기 전에 물감을 적셔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중국화는 건조와 염색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건조하기 전에. 붓도 녹색과 부드러움의 조합이 필요합니다. 녹색이지만 촉촉하지 않으면 건조하고, 촉촉하지만 녹색이 아니면 약합니다. 건조하고 젖은 그림.
선화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천천히 그려나가고, 버티며, 한 획을 끝까지 드리프트하지 말고 조절해야 한다는 것이다. 선은 모든 지점까지 조금씩 제어되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선을 형성하기 위해 점을 축적하는 것"과 "집 누수 표시"가 모두 이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선을 그려야만 사물을 섬세하고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고, 한 선으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거친 표현에 불과하다. 호금을 연주하는 것처럼 활을 잘 다루어야 연주하는 음악도 내용과 감동이 풍부할 수 있다. 자신의 목소리를 컨트롤하는 보컬리스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중국 화가들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주로 선에 의존합니다. 모든 획을 표현하고 각 획으로 더 많은 것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려면 선을 잘 제어해야 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각 획과 전체 사이의 연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