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욕망 통제에 관한 구절
욕망 통제에 관한 구절
1. 욕망에 관한 시
욕망에 관한 시 1. 욕망에 관한 고대 시
"영원한 슬픔의 노래"
저자: 당백거이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여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고 수년 동안 유우에게서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성장한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합니다.
자연미는 포기하기 어렵고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깔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는 그녀를 약하게 도와주었고 이것이 그녀에게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황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청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녀를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들과 형제들은 모두 땅에서 왔으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소년이 아닌 소녀로 거듭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솟아오르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립니다.
비단과 대나무 위에서 천천히 노래하고 춤추고 춤추는 황제는 충분히 볼 수 없었습니다. 유양의 비룡이 대지를 뒤흔들어 화려한 옷과 깃털을 뒤흔든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췄습니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떨어진 꽃과 잎을 따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구름이 검각에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하신 주님은 밤낮으로 서로 사랑하십니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애절한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하늘은 돌고 땅은 Long Yu에게로 돌아갑니다.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습니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신하들은 옷을 다 갖춰 입은 채 서로를 돌보고 말을 타고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모두 그대로이며 타이예 히비스커스와 버드나무가 여전히 자라고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가 피어나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는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합니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하고 있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다 써버렸습니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긴 밤이 시작되고, 별이 곧 밝아오기 시작합니다. 원앙 타일은 서리가 내리고 무겁고 에메랄드 이불은 차갑습니다.
10마일의 평평한 호수는 서리로 덮여 있고, 파란 머리카락에는 과거에 대한 걱정이 가득합니다.
달 모양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우리는 원앙만 부러워하고 불사신은 부러워하지 않는다
2. 그리고 욕망 관련 구절
욕망은 너무 추악해서 함께 날아가고 함께 지내는 원앙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사람들은 친구들과 원앙에 대해 암묵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1부) Li Shangyin의 녹색 갈기와 붉은 머리는 물새처럼 일몰에 춤을 췄습니다.
옌섬에서 잠시 헤어진 뒤에도 여전히 차가운 연못만 건너며 함께 날아간다. 궁전 타일 전체에 안개가 끼고 모든 옥 셔틀이 날아갑니다.
연꽃과 무한한 난초를 따는 소녀는 미소를 지으며 감탄하며 돌아옵니다. 성공했다면 왜 죽고 싶고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습니까? "장안의 고대 의미"). 원앙, 원앙이 날아가서 함께 모일 것입니다. 신사는 수천년 동안 행운과 행운을 누릴 것입니다.
원앙은 양(梁)에 있고, 좌익(左端)이 다스리는 신사는 천년(十年)을 이룬다. 마구간에서 말을 타고 나무를 부수면 군자는 수천년 동안 복을 받고 번영할 것입니다.
마구간에서 말을 타면 마초가 말을 망칠 것입니다. 신사는 만년 동안 재산과 재산을 잃을 것입니다. 고대 4행(quatrain): 남산(南山)에는 계수나무가 있고 그 위에 원앙 두 마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수천년을 함께 해왔고 우리의 사랑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19고시 별은 반지를 끼고 달은 펜던트를 차고 신방은 추운 가을밤으로 뒤덮인다.
헝탕에는 가을 이슬이 차갑고 나머지 연꽃은 여전히 몸을 덮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출처 : 중국시 - 청나라 - 소만수 고시 : "문학적 색채의 원앙 두 마리를 합환으로 잘랐다" "형제와 학자가 군대에 입대하기위한 4시 18시" 지강의 빛 흐르는 물.
겁쟁이로 죽었습니다.
배가 떠다니고 원앙이 불어옵니다.
녹조류를 타고 표류합니다.
연못에 해조류와 함께 떠다닌다.
외로운 원앙의 꿈은 누가 보상해 줄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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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를 원앙이라고 부를 수도 없고 항상 내 그림자를 보고 부르기가 두렵다. 그 사람은 내 이름으로.
원앙과 나비는 긴 한숨을 내쉬고, 남은 너의 과거는 황급히 사라졌다. 눈 깜짝할 사이에 저녁바람이 다시 타고 인간의 세계까지 합류했다. 봄의 슬픈 결말을 보기 위해 여운을 안고 손을 뻗는다. 그러나 그것은 인사가 아니었다. 얕게 묻힌 검은 머리카락 한 가닥이 부러진 채 덮여 있었다. 달빛이 뿌옇게 흐려도 마지막엔 내 울음소리가 들릴까 더 이상 지친 몸을 당신이 약속한 돌무화과 비에 기대어 둘 수는 없지만 떨어지는 꽃, 연기, 유해탕은 여전히 끝에 있습니다. , 변함없는 당신의 얼굴은 지는 해 뒤에 사라진 욕망의 부드러움처럼 내 하늘을 관통합니다. 당신은 원앙이 아니고 나는 나비가 아닙니다. 당신과 나는 산 너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인 『시집』에는 『원앙』이 있다. 『우비비지라지』, 『원숭이는 양기(梁浦)에 있다』 등의 시가 있다. ) 그들의 왼쪽 날개 ".
10 마일의 평평한 호수 위에 하늘은 서리로 덮여 있고 파란 머리카락은 지난 몇 년 동안 우울합니다. 서로 달 모양을 바라보며 원앙 만 부럽습니다. (2) 금과 옥아 남쪽으로 날아가서 나에게 내 생각을 전하라 罨 다리 옆에 샘물을 칠하고 몇 년 동안 꽃 아래에서 취하라. 이별 후에는 서로가 부끄럽다는 것만 알았고, 그 눈물은 멀리 보낼 수 없었다.
Luo Mu 자수 원앙 이불, 옛 기쁨은 꿈과 같습니다. 한때 피리를 불며 춤을 배우며 어린 시절을 보낸 Xiang Ziyan에게 묻고 싶습니다.
성공했다면 어떻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고 원앙이 되고 싶습니다. 장안 고대의미" 저자: Tang Lu Zhaolin 장안 거리는 좁고 경사져 있으며 녹색 황소, 백마, 칠향수 마차가 있습니다.
옥수레가 본당을 통과하고, 황금채찍이 허우씨 가문에 찾아왔다. 용은 아침 해를 담기 위해 머리에 보물을 담고 있고, 봉황은 술을 내뿜어 일몰을 담습니다.
나무 주위에는 수백 피트의 털샘이 경쟁하고, 섬세한 새 떼가 노래합니다. 수천 개의 문, 푸른 나무, 수천 가지 색깔의 은빛 테라스 옆에는 벌들이 나비와 함께 놀고 있습니다.
복잡한 도로를 따라 있는 창문은 아카시아 나무로 장식되어 있고, 두 개의 다리는 봉황의 날개가 매달려 연결되어 있습니다. 양씨화각은 하늘 한가운데 솟아 있고, 한황제의 금빛 줄기가 곧게 뻗어 있습니다.
건물 앞에서는 서로를 바라보지만 알지 못하고, 길거리에서 만나서 아는 사이? 묻겠습니다. 저는 Zi Yan을 향해 피리를 불었고, 어린 시절을 춤을 배우며 보냈습니다. 성공했다면 어떻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나는 원앙이 되고 싶고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갈 때와 돌아올 때 둘 다 보이는 원앙 같은 모습이 너무 부럽지 않나요? 나는 모자 이마에 외로운 루안을 수 놓아서 문 커튼을 가져다가 쌍제비에 붙일 수 있습니다. 제비는 칠해진 기둥 주위로 날아가고 녹색 커튼은 튤립으로 덮여 있습니다.
움직이는 구름은 매미의 날개로 덮여 있고, 가느다란 첫 번째 달에는 까마귀가 노랗게 빛나고 있다. 까마귀 노란색, 분홍색, 흰색 소녀가 차에서 나오며 얼굴이 섬세하고 표정이 다릅니다.
악마 소년의 BMW는 돈으로 묶여 있고, 창녀는 용과 금으로 무릎을 꿇고 있습니다. 까마귀는 Yushi Mansion에서 밤에 울고, 새는 Tingwei의 문 앞에 앉고 싶어합니다.
희미한 Zhucheng은 옥길을 향하고 있으며 멀리에는 황금 제방이 없습니다. 폭탄을 들고 두링 북쪽으로 날아가고, 알약을 탐색해 웨이교 서쪽으로 손님을 빌린다.
우리는 모두 기사와 검객, 부용검을 초대해 매춘부 집에 묵는다. 창녀의 집은 해질녘에 보라색 치마를 입고, 공기를 가득 채우는 맑은 노래를 부른다.
베이탕 사람들은 밤마다 달 같고, 난모 사람들은 아침 구름 같다. 남모와 베이탕은 베이리와 연결되어 있고, 5개의 드라마와 3개의 전공이 3개의 도시를 장악하고 있다.
연약한 버드나무와 푸른 메뚜기들이 땅에 늘어져 있고, 어두운 하늘의 붉은 먼지에서 좋은 분위기가 솟아오른다. 한나라 때 무왕이 수천 마리의 말을 몰고 와서 에메랄드색 투수 앵무새 잔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약의 보물벨트는 당신이 해석하는 것이고, 양거와 조무는 당신이 열어주는 것이다. 그날이 오면 포기하지 않을 장군이나 총리라는 호화로운 직함은 없습니다.
정신의 근원은 남편을 빼내는 데 있으며, 권위주의적인 판단은 샤오샹을 용납하지 못한다. 독재 정신은 영웅주의의 기초이며 녹색 구와 보라색 제비가 봄바람에 앉아 있습니다.
그는 수천년 동안 노래하고 춤을 추며 오만하고 사치스럽다고 말했다. 뽕밭과 푸른 바다가 한순간에 달라집니다.
예전에는 황금색 계단이 있는 백옥당이 있었는데 지금은 푸른 소나무만 보인다. 나는 해마다 책을 덮으며 양쯔에서 외롭게 살고 있다.
독특한 남산 금목서 털이 날아다니면서 사람들의 치마를 공격하고 있다. : 남당(南唐)의 풍연기(鳳燈記) 이슬비는 흐르는 빛을 적시고, 향기로운 풀은 해마다 증오로 자란다.
Yansuo Fenglou에는 끝이 없습니다. 루안 거울과 만다린 이불에는 두 개의 상처받은 마음이 있습니다.
영혼의 꿈은 선율적이고, 내가 자면 수 놓은 침대에는 포플러 꽃이 가득합니다. 다행히 문은 살짝 열려 있고 해가 지고 있습니다.
봄의 눈물 몇 줄 빚졌습니다. : "영원한 노래" 저자 : 당나라 백거이 한나라의 황제는 나라의 정욕과 사상에 큰 관심을 가졌고 수년 동안 유유에게서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가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포기하기 어렵고,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사찰의 꽃들과 황금빛 계단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Cheng Huan에게는 연회를 제공할 여유가 없으며 모든 밤은 봄 소풍에 전념합니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이 온다.
자매, 형제는 모두 땅에서 났지만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은 남자로 다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결심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는 푸른 구름이 보이고 어디에서나 선녀의 음악이 들립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느린 노래와 춤은 황제가 그녀를 내려다보게 만들었습니다.
우양공은 대지를 휘젓고 화려한 옷과 깃털을 깨뜨린다. Jiuzhong City Tower에서 연기와 먼지가 발생했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할 일도 없이 돌아서서 말 앞에서 죽고 말았다.
꽃은 땅에 버려져 있지만 아무도 주울 수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그를 구하지 못하여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흐르고 있었습니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어둡고 태양이 가늘습니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거룩한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은 슬프고, 비오는 밤에는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듣는다.
하늘은 돌고 땅은 다시 용우에게로 돌고,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다. Mawei 경사면 기슭의 진흙 속에 Yuyan Kong이 죽은 곳은 없습니다.
군주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쪽으로 수도를 바라보았다. 내가 돌아왔을 때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였고, 물과 연꽃은 많지만 버드나무는 거의 없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
3. 인간의 욕망을 묘사한 시
1. 샤오구가 이런 신통력을 갖고 있으니 누가 이성적 욕망을 키울 수 있겠는가?
당나라 육연의 『칠자』에서 따온 것으로, 예로부터 이 주법을 아는 자는 이성과 욕망을 수련하듯이 억제한다는 뜻이다.
저자 정보: Lu Yan은 Han Zhongli, Lan Caihe, Han Xiangzi, Cao Guojiu, Zhang Guolao, Li Tieguai 및 He Xiangu입니다. . 육동빈은 팔선 순위의 '주인공'은 아니지만 그의 영향력은 다른 칠선에 비할 바가 못 된다. Lu Zumiao 및 Lu Zugu 사원은 Lu Dongbin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산시성 윈청시 루이청현 출신. 일반적으로 여동빈은 당나라의 예서인 육위(魯魏)의 손자로 알려져 있다(참고: 그의 할아버지 육위는 서기 734년에 태어났으므로 이 문단에는 심각한 오류가 있다). Rang은 한때 Haizhou의 주지사를 역임했습니다. 본명은 소현(少峰) 태종 정관 20년(서기 646년) 4월 14일 허중현 영락현(현 산서성 서성)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릴 때부터 책을 잘 읽었고, 수백 가지 사상학파에서 많은 것을 배웠지만, 세 획 차이로 진시가 되지는 못했다.
2. 내면의 욕망은 생명을 향한 것이며, 자발적으로 청춘에게 반항한다.
송나라 소체의 '자운자장과 원명 20시 마시기'에서 뜻은 내면의 욕망에서 벗어나 세상을 이해하고 순수해진다는 뜻이다.
저자 정보: 소철(1039년 3월 18일 ~ 1112년 10월 25일), 자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통수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나중에 영빈일라오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메이저우(현재 쓰촨 성) 메이산 출신. 북송의 작가이자 재상으로, 당송팔대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명.
3. 욕망은 본질적으로 본성이 없으며 선(禪)에서 커집니다.
당나라 설능의 '선사에게'에서 따온 말인데, 취미나 염원에는 문제가 없다는 뜻이다.
저자 정보 : Xue Neng (817-880), 예명 Tai Zhuo는 Hedong Fenzhou (Shanxi Fenyang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당나라 말기의 장관이자 유명한 시인.
혜창 6년에 진사직에 오르고 우희현의 대장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저명한 관리였으며 연속적으로 3개의 성에서 근무했으며, 차례로 Jiazhou 주지사, 각 부의 의사, Tongzhou 주지사, 산업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광화군, 오녕군, 중무군. 광명 원년, 서주(徐州) 장군 주천(周泉)에게 쫓겨나 그의 가족이 모두 죽임을 당하였다.
4. 마음의 본질을 이해하고 공허함을 깨뜨리고 싶은 욕망이다.
출처: 원나라 왕초이(王趙)의 『신광찬』. 욕망은 마음을 밝게 하고, 자신을 구별하며, 공허함을 깨뜨릴 수 있다는 뜻이다.
저자 정보: Wang Chuyi(AD 1142--1217)는 Yuyangzi로 알려졌습니다(한 버전에서는 그의 이름이 Yuyang이라고 되어 있고 다른 버전에서는 Huayangzi라는 이름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닝하이(지금의 산둥 성 루산) 출신. 금대정8년(1168년)에 왕충양에게 사사하고 오랫동안 곤옥산 연하굴에 은둔하여 살았다. 나중에 우양은 문등 철차산(지금의 영성시)에 있는 운광 동굴에 혼자 가서 수녀원에서 살았으며 9년 동안 열심히 수행하여 "철발 선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후 그는 산서성(山西省)에 가서 팩스를 전했고, 산둥성(山东), 장시(江西), 산시(陝西), 산시(山西), 베이징 등을 다니며 중국 북부 지역에 큰 영향력을 행사했다.
5. 겨울의 본질을 알고 싶다면 겨울의 추위를 느껴봐야 알 수 있다.
당나라 우신안의 《부덕린지 대나무영지》에서 따온 것으로, 사시사철 대나무의 상록수를 알고자 하면 가혹한 환경에서만 알 수 있다는 뜻이다. 추운 계절. 고난과 위험이 닥쳤을 때에만 영웅의 진정한 성격이 드러날 수 있다는 비유이다.
저자 정보 : 우 신안 (558-638 년 7 월 11 일), 예명 한족 보시, 악주 위요 (현재 절강성 자계시 관해위 진 밍허창)에서 태어났다. 그는 남북조부터 수당까지 서예가, 작가, 시인, 정치가였으며 영암각의 24인 영웅 중 한 명이었습니다. 진나라 태자 우리의 아들이자 수나라 내사장관 우시지의 남동생.
4. 욕망에 대한 고대시와 "삶에 쉽게 직면"
당신은 주장을 결합하고 산과 강을 사용하여 의심을 해결하고 탈출구가 없는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마을에는 밝은 미래가 있습니다.
얻으면 크게 노래하고, 지면 슬퍼하고 미워하라. 오늘은 술에 취해 내일은 걱정할 것이다. . 파란 구름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 왕보, 친구 없이 앞길을 걱정하지 마라. -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간다.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납니다 - 유우희는 성실하고 금속과 돌이 열리게 됩니다 - 영몽의 초기 불꽃이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책의 책"은 가득 차 있습니다 열정을 소중히 간직하고, 버리면 푸른 파도로 변할 것이다. 욕망과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10년 동안 갈고 닦은 검이며, 한 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는 검이다. 오늘 내가 너희에게 보여 주리니 누가 불의를 당하겠느냐?
가도 남자들이 오구를 데리고 관산 50개 주를 모으는 것은 어떨까요? 마치 만호의 학자이자 후작인 것처럼 잠시 영안각에 오시기 바랍니다.
리 그는 때때로 바람을 가르며 파도를 부서뜨리고 구름 돛을 걸어 푸른 바다를 도우며 태어나야만 나에게 도움이 되고 돌아올 것이다. 그의 돈을 모두 쓴 후에. 이백,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다! Chen Shehui는 산 꼭대기에 서서 산의 전경을 감상했습니다.
두보.
5. 욕망에 대한 유명한 명언
1. 충만함과 지루함의 가장자리에 있는 욕망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장 로스탕
2. 욕망은 인간 고통의 근원이다.
욕망이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기쁨과 행복 뒤에는 고통이 있으며, 모든 욕망이 실현된 후에는 재난이 불가피합니다. ——(이집트) Yusuf. 시바이
3. 욕망은 있으나 행동이 없는 사람은 역병만 낳을 뿐이다. —— 블레이크
4.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습니다. 하나는 당신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당신의 욕구가 충족된다는 것입니다. ——버나드 쇼
5. 사람은 한번 욕망의 노예가 되면 결코 해방될 수 없다. ——(태국) 차. 고지디
6. 사람들은 "욕망이 그를 파괴했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종종 잘못된 것입니다. 사람을 파멸시키는 것은 욕망이 아니라 무능력, 게으름, 혼란이다. ——피에르 부르구
7. 권력에 대한 욕망은 가장 악명 높은 욕망이다. ——타키투스
8. 사람이 우쭐대고 자존심과 욕망이 충족되는 한 그는 쉽게 속고, 환상이 가득한 예술가는 더욱 쉽게 속는다. ——로맹 롤랑
9. 사람이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고 추구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다면 그는 자신의 삶과 운명을 마스터했다고 간주할 수 있습니다. ——(이집트) 유수프 시바이
6. 욕망을 표현하는 문장은 무엇인가요?
1. 돈에 대한 욕망은 사람의 마음을 부식시키는 강산과 같습니다.
2. 이 설명은 야망과 욕망으로 가득 찬 주인공의 복잡한 기분을 강조합니다.
3. 이 아이는 지식에 대한 열망이 강하고 공부도 매우 열심히 합니다.
4. 그는 자신의 자연스러운 욕망을 확신하는 듯 눈살을 찌푸리고 어깨를 으쓱했다.
5. 사람들이 자신의 충동과 욕망을 행동하도록 허용하면 자신의 파멸로 이어질 뿐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6. 이른바 원숭이란 마음이 여전히 욕망과 망념으로 가득 차 있는 사람들이다.
7. 물질적 욕망은 끝이 없으며 필요할 때 먹고 마시는 삶을 사는 것이 매우 유익합니다.
8. 물질적 욕망은 끝이 없다. 깨끗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할 때 먹고 마시는 삶을 사는 것이 매우 유익하다.
9.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을 갖고, 열린 마음을 갖고 배우려는 열망을 갖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며, 허세를 부리지 않습니다.
10. 욕망은 천국에서도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
11.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12. 창작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면 잠이 전혀 오지 않는다.
13. 그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14. 새들의 생존 욕구조차 어떤 사람들에 의해 억눌려졌습니다.
15. 무지의 결과에 직면한 그는 지식에 대한 강한 열망을 키웠습니다.
7. 욕망에 관한 더 현대적인 시에 감사드립니다
"Desire"(시)
Fanny Aleida Castro(볼리비아) Sun Baichang 번역
당신을 갖고 싶은 마음이 나를 압도했습니다
하지만 할 수 없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할 수 없습니다
무엇이 불타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내 마음 속에 어떤 느낌이 타오르고 있어요
당신과 함께 있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나를 만족시킬 수 없어요
, 이해가 안 돼요
아, 사랑, 사랑
당신이 멀리 있는 건 견딜 수가 없어요
산을 지나
一당신을 가질 수 없다는 생각이
겁이 납니다
동등해지고 싶지 않아요
가질 수 없다면 너와 함께
그러면 죽음도 마찬가지다
나에게, 나에게, 내 마음속으로 더 가까이 와라
No! 아니요
그리고 누가 정의를 말할 수 있겠습니까
나에게 가진 것이 너무 적었다면
나는 의식을 잃었을 것입니다
당신과 함께하고 싶은 욕망
당신을 갖고, 당신을 만지고, 당신을 사랑하고 포옹
그리움은 악마
흔들리는 불꽃처럼 나를 따라오세요
밤낮으로 나와 함께 있어주세요
당신 입술의 황홀한 열광
당신 미소의 관대함과 진실함
I Drunk in your Kiss
나와 함께 있는 것은 결코 부족하지 않을 것이다
사랑, 사랑, 사랑
"욕망의 복도" 》
돈은 입는다 화려한 옷
매력을 발산하고 광기를 유혹
온 도시가 그녀의 혼란스러운 비트를 따라간다
자제하지 못하고 신음하며 맹목적으로 노래한다
혼란스러운 네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이상하게 보이게
끝없는 욕망의 바다에 빠져
가난이 거리를 배회
백련의 눈물은 누가 신경쓰겠는가
번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창백한 누더기를 조롱합니다
돈과 권력이 발효되어 매혹적인 영혼으로 변합니다
자신감 넘치는 "자부심"을 발산합니다
영혼은 방향을 잃었다
소리없는 울음만 남았다
욕망의 거리
깊은 복도처럼
사람을 헤매게 하고 혼란스럽게 만든다
빠져나오기 힘들다...
8. 욕망을 표현하는 문장
욕망에 관한 문장/ 욕망에 관한 문장 꿈은 종류가 있다 욕망이 있고, 생각이 행동이다.
꿈은 꿈과 상상의 결정체다. 꿈은 희망과 동기를 부여합니다.
꿈은 멀리 있는 등대로서 앞으로 나아갈 길을 알려줍니다. 꿈은 눈이 내린 뒤의 햇빛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꿈은 다채로운 거품과 같아서 아름답고 찰나입니다. 꿈을 가슴에 품고 행동에 맞춰 춤을 춰보세요.
꿈을 붙잡고 젊음을 낭비하지 마세요. 1. 욕망은 열의를 더할 수 있고, 인내는 산을 평탄하게 할 수 있다.
2. 사람의 최대 파산은 절망이고, 최대 자산은 희망이다. 3.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정신 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랑은 인간의 감정세계 전체에서 가장 강력한 욕망을 담고 있는 감정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사람의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습니다! 꿀처럼 달고 식초처럼 시다. 딱 맞으면 해장국처럼 설렘과 시원함을 주고, 너무 푹 빠지면 현기증이 나는 '엑스터시 수프' 같다.
인간의 마음은 욕망의 땅에서 자라며, 생각의 땅에서는 지혜가 자라며, 사랑의 땅에서는 우정이 자랄 것입니다. 땅에는 잡초가 자랄 것입니다. 인간의 모든 욕망을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불가능한 일을 강요하지 마십시오. 자신을 통제하고 이상, 삶의 가치 및 생활 방식 요구를 이해하고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을 파악하고 삶을 소중히 여깁니다.
사람이 이렇게 사는 한 욕망은 손에 쥐어진 모래와 같아서 꽉 쥐면 잃을수록 더 커지는 법이다. 포기하고 기꺼이 포기하는 법을 배울 때만 진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익과 손실은 상대적일 뿐입니다. 무엇인가를 얻었다고 생각하면, 그것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지는 것 같을 때 얻는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길에는 멋진 일도 있지만 그 중 지루한 일이 더 많습니다.
멋진 것들은 밤하늘의 별똥별과 같아서 항상 덧없으며, 평범한 것들은 하늘의 별과 같아서 어느 것이 당신인지 알 수 없습니다. 유성의 아름다움은 자신이 사라지는 데 있고, 삶의 실천은 욕망을 상당 부분 통제하는 데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욕망이 있지만,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욕망은 오히려 고통스러운 수렁에 빠지게 할 뿐입니다. 인생은 전혀 괴로운 것이 아니지만, 괴로운 것은 욕심이 많은 것이고, 마음이 피곤한 것은 아니지만, 버릴 것이 너무 많은 것이 괴로운 것입니다.
욕망은 손 안에 있는 모래와 같아서 꽉 쥐면 잡을수록 잃는 것이 더 많다. 이득과 손실은 상대적입니다. 무언가를 얻으면 잃을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좋으면 행복은 항상 존재합니다.
나무는 고요하길 원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는다. 진정으로 자신을 구원할 수 있는 것은 시간의 흐름도, 타인의 도움도 아닌 자신을 향한 좋은 태도이다. 기분이 좋을 때는 깊은 잠수를 해야 합니다.
인생은 복잡하지 않고 우리 스스로 복잡하게 만듭니다. 복잡한 것은 사람과의 관계뿐 아니라 이상적인 자아와 현실의 자아도 마찬가지다.
모든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끝없는 욕망이다. 욕망 때문에 얻은 것은 모두 더 이상 귀하지 않고, 얻지 못한 것은 모두 좋은 것이다.
인생은 빠르고, 추구하는 것은 길고, 시간은 지나갔다는 것을 당신과 나는 모두 알고 있다. 명예와 부에 얽매이지 말고, 그 과정을 즐기는 것이 현재에 사는 것이 현명하다는 것이다. 삶, 그리고 삶에 미소를 짓는 것. 그러나 욕망의 먼지가 세상에 하나씩 떨어지면서 모두가 필연적으로 삶의 무게를 견디게 된다.
욕망은 바다이고, 삶은 배이다. 어떤 출발은 불가피합니다. 어떤 우울함은 쉴 곳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들, 지나간 웃음과 웃음, 과거에 떠나고 싶은 마음, 그리고 내가 겪은 슬픔은 모두 날이 갈수록 흐르는 물처럼 잠잠해질 것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누군가를 소유하고 싶은 욕망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의 친구들을 알고 싶고, 그의 경력을 알고 싶고, 그의 꿈을 알고 싶다. 모두가 식탁을 갖고, 함께 젓가락을 사용하고, 차를 한잔 마시고, 같은 옷을 입고, 이불과 베개를 공유하고, 같은 운명을 향해 달려가고, 잠을 자기를 좋아하기를 바랍니다. 같은 무덤.
인생의 모든 것은 계산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친절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추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의 폭이 당신의 운명의 패턴을 결정합니다. 당신은 당신이 견딜 수 있는 만큼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열린 마음으로 보고, 충분히 생각하고, 받아들이고, 놓아버리고, 화를 참는 법을 배우고, 욕망을 억제하는 법을 알고, 물러날 때는 이성적으로 행동하고, 관대하게 행동하세요 겸손할 때, 산만한 생각과 이기심을 없애고, 비교하고 과시하는 일이 줄어들고, 상황에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강이 있고 세월은 물과 같아서 둑으로 자라납니다. 왼쪽 둑은 순수함, 오른쪽 둑은 성숙함, 오른쪽 둑은 평온함입니다. 오른쪽 은행은 행복이고, 오른쪽 은행은 삶입니다. 왼쪽 은행은 다채로운 꿈, 끝없는 욕망이 살고 있습니다. 왼쪽 은행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좌안에는 축복이 있고, 우안에는 행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삶이 모래알이라면 욕망은 광활한 사막과 같고, 삶이 한 방울의 물과 같다면 욕망은 흐르는 강과 같다.
인생은 유한하지만 욕망의 바다는 끝이 없다. 유한한 삶과 무한한 욕망을 가지고 경쟁한다면 누가 이길 수 있을까? 탐욕에 사로잡힌 사람은 그 속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하지만, 만족하고 감사하는 사람은 그것이 충분할 때 행복하고 평온해질 것입니다. 어떤 지나친 요구도 필연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어떤 욕망도 대가를 치러야 할 것입니다.
모든 사치스러운 욕망 뒤에는 더 사치스러운 욕망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각 욕심의 결과는 더 큰 욕심을 키우는 것입니다. 부풀려진 욕망 속에서 고민은 불만을 쫓고, 욕망은 멈추기 힘들지만 평온함과 평온함은 사라진다.
돌아볼 때마다 길 저편에는 내가 바라는 행복이 있고, 마음 저 편에는 지치고 초조함이 웅크리고 있다... 행복을 쫓을 땐 욕망 멈춰야 한다. 마음이 단순하고 복잡한 혼란이 없으면 명확하게 볼 수 있고, 단순한 삶을 살고 명확한 목표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욕망이 많을수록 고통도 커지고, 행복은 멀어질 것입니다. 자신의 욕망을 다스릴 줄 아는 사람만이 인생의 참된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함께했기 때문에 무관심하고 무시합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삶의 하늘을 떠받치고 있습니다. 불완전함은 위대한 아름다움입니다. 인생의 가장 큰 영광은 결코 넘어지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서는 것입니다.
인생은 욕망의 덩어리다.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고통스럽고, 충족되면 지루해진다. 알 수 없는 것은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인생은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당신이 수년간 세심하게 계산하고, 세심하게 준비하고, 확인한 것들은 결국 항상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항상 합산되지 않습니다.
어떤 도로의 경우 어디로 이어지는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도로에서 어떤 풍경을 보게 되는지가 중요합니다. 삶은 욕망의 덩어리이며, 욕망이 충족되지 않으면 고통이 따릅니다.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크다. 산행을 할 때 가장 힘들고 지치는 사람은 크고 작은 가방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일 때가 많다.
생각해보면 인생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아서 한 점을 아껴두면 한 점을 넘어설 수 있다. 욕망이 너무 많으면 수천 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는커녕 무거운 짐을 지고 참을 수 없이 괴로워하는 등산가와 같을 것입니다.
사실 누구도 구속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