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족관 복장
수족관 복장
한편, 수족의 특별한 의상 색채 미관은 겸손하고 내성적인 윤리규범과 관련이 있다. 반면에, 그들이 감상하는 색채는 그들이 사는 녹색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룬다. 파란색과 청록색은 냉색이기 때문에 종종 나무 그늘 아래 맑은 샘의 산뜻하고 부드러움과 일치하여 심리적으로 안정되고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수족관 남녀의 의상은 주로 파란색과 파란색이다. 남자는 큰 가슴에 칼라가 없는 파란 셔츠, 과피 모자, 혹은 파란 천을 입는다. 노인들은 가운을 입고 머리에 천을 감고 발에 레깅스를 감쌌다. 여자는 파란색, 검은색, 파란색 라운드 네크라인, 넓은 소매, 파란색 바지를 입고, 바지 옆에는 레이스가 있고, 허리춤에는 푸른 꽃이 있고, 자수는 파란색 천 신발을 신는다. 휴일에 치마를 입고 긴 머리를 비스듬히 빗었다. 중대한 명절이나 연회에서 각종 귀걸이, 목걸이, 팔찌 등 은장식을 착용하다. 수족의 허리띠 복장. 구이저우성 삼도, 여파 등지에서 유행하다. 블랙 토포를 소재로 가슴에 자수가 장식되어 있고 사다리꼴 외륜에는 오색꽃 나비 등의 도안이 수놓아져 있고 은빛 거품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은사슬을 착용할 때 허리와 연결된 은장식은 보통 나비나 꽃을 내용으로 하는 엠보스 은꽃으로 갈고리이자 장식입니다. 수족 여성복은 길고 둘레와 옷 생김새 등이 있어 옷을 보호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한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수족은 봉건지주경제 발전 단계에 처해 농업경제를 위주로 쌀과 수공예품을 생산하는 것을 위주로 직물과 염색을 잘하며 검은색과 네이비를 숭상한다. 이 특징은 수족의 의상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수족 남자는 터틀넥 블루 셔츠를 입고, 과피 모자를 쓰고, 노인은 긴셔츠를 입고, 머리는 안자를 감싸고, 발은 다리를 묶었다. 여성은 파란색, 검은색, 파란색 라운드 네크라인, 터틀넥, 와이드 소매 상의, 바지, 매듭을 묶은 허리, 자수 파란색 헝신을 신는다.
수족 의상 중 수족 의류의 특징인 수족의 방직 날염 기술은 상당히 높다. 100 여 년 동안 명성이 자자한 물집, 사선의 질이 우수하고, 직공이 섬세하고 균일하며, 염색이 깊고, 세탁에 내성이 있다. 평직 천 외에도 헤링본, 능직, 후추, 체크 무늬 등 다양한 패턴을 짜낼 수 있다.
한 마디로 수족 의류의 특징을 요약하여 명확하고 순수하다.
수족 의상의 두유 날염 수족 특유의' 두유 날염' 기예가 700 년 동안 전승되었다. 먼저, 그들은 판지를 각종 꽃과 새, 기하학 패턴으로 조각한 다음, 템플릿을 흰 천 위에 깔고, 특제 두유를 발랐다. 두유를 말린 후, 남색 통에 담그고, 마지막으로 깨끗이 씻고 말리고, 두유를 긁어내어 흰 바탕에 흰 꽃 패턴이나 파란 바닥을 드러낸다.
수족관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입니까? 무슨 말씀이세요? 아쿠아리움 하나?
수족관 음식 특징:
우선, 나는 찹쌀한 음식을 좋아한다
수조에서 찹쌀은 손님을 대접하는 보물이며, 여성들은 특히 중시한다. 요리 방법, 대부분의 찜질과, 극소수의 지역과 냄비가 답답하다. 찹쌀을 먹을 때 손으로 빚으면 아주 편리하다. 그래서 잔치를 할 때 그릇과 수건을 동시에 준비한다. 손으로 문지르려면 수건으로 손을 벌거나 밥을 먹을 때 손을 적시고 쌀알이 손을 붙이지 않도록 한다. 먹을 때는 먼저 대야에 손을 담그거나 젖은 수건으로 손을 닦고 찹쌀을 주먹 크기의 공으로 말아 먹으면서 젓가락 없이 먹는다.
둘째, 생선을 즐겨 먹는다
수족은 특히 물고기를 즐겨 먹는다. 강과 개울에서 고기잡이를 하고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 외에도 대부분의 농민들은 집 뒤에서 연못을 파고 신선한 물고기로 손님을 대접하는 경우가 많다. 명절 기간 동안 물고기는 식탁 위의 진품이니 없어서는 안 된다.
셋째, 나는 새콤한 음식을 좋아한다.
대부분의 가정에는 일년 내내 몇 캔의 산이 갖추어져 있다. 3 일 동안 시큼한 것을 먹지 않고 곧장 내려가는 말이 있다. 매운 것은 수족이 먹는 조미료이다. 먹을 때 사람은 소금을 찍어야 한다 (그릇에 고추 소금 등의 양념을 담고 국물에 채소를 찍어야 한다). 사람들은 매운 음식보다 야채를 적게 먹는 것을 선호한다.
넷째,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삼도현 민족연구소 소장에 따르면 이 아쿠아리움 전국 인구는 40 여만 명이며 그 중 90.8% 는 구이저우에 있고 약 절반은 삼도에 있다. 남주 삼도현은 중국 유일의 수족자치현으로 수족 20 여만명으로 중국 수족 전체 인구의 절반에 가깝다. 나머지 수족은 주로 광서장족자치구 북부의 여파, 두원, 독산, 영강, 단채, 뇌산, 강, 복천, 여평, 하천에 흩어져 있으며, 동부원현 고간향에도 수족이 있다.
아쿠아리움의 기원에 대해서는 아직 정론이 없다. 판은 기자에게 수족 연구의 역사에서 은인 후예설, 양광기원설, 남천설 등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의견이 분분하여 오래되고 신비로운 휘황찬란한 역사를 더욱 혼란스럽게 한다.
65438-0997 년 귀양의과대학의 유전전문가들은 구이저우에 사는 한족, 묘족, 부이족, 수족 등 여러 민족의 미토콘드리아 DNA 다태성을 연구하여 같은 민족 가계 3 대 150 개 표본을 2600 여 차례 실험했다. 그 결과 수족의 조상은 서북지방의 민족과 친연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족의 조상은 북방에서 온 것으로 추정된다. 의학계의 연구 성과는' 수서' 와 수족 고대 문자를 연구하는 전문가 학자들이 수족의 기원에 대한 견해와 일치한다. 전문가 학자들은 은상망국사, 수족고문수서, 수족역법, 수족복음시스템, 대량의 고대 중원음, 수족 성대한 명절-단절 등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수족을 설명하는 선민은 적어도 은상시대에 북방에서 이주하여 한족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발전할 수 있다.
소개에 따르면 기원전 1 1 세기쯤에 수족 선조들이 처음으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은상모문화에서 벗어나 점차 백월족으로 융합되었다. 기원전 2 세기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거족의 두 번째 대이동으로 수족의 조상을 백월의 어머니로부터 분리하여 점차 남쪽에서 서북으로 이주하여 용강, 독류강 상류로 들어가 현재의 분포 패턴을 형성하였다. 다채로운 민속수족은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찬란하고,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명절이 수없이 많아 거의 모든 명절에 자신의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가장 성대한 민간 명절은 수절이다.
수족 민요는 "광둥에서 먹을 것을 찾고 광시에서 거스름돈을 찾는다" 고 불렀다. 고대에는 수족 선민이 양광지역에서 격동적인 생활을 한 뒤 홍수강을 건너 삼도 삼동에 정착했다고 한다. 인구가 장기간 번영하여, 세 홀이 너무 좁아서 수용할 수 없어 사방으로 흩어질 수밖에 없었다. 족보에 따르면 맏이는 두윤두에 살고 둘째는 주동을 지키며 셋째는 라유, 물동, 넷째, 물비탈, 마지막 정착수가에 갔다. 몇 명의 형제가 자기 편에 살아서 휴일에 서로 교류하는 것이 불편하다. 그래서 형제들은 함께 모여 의논하고 명절이 끝나고 분할 교대로 번갈아 가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올가미는 자연히 먼저 지나가고, 나머지 형제는 지역별로 나누어 지나간다. 역시 형제는 이 기회를 빌어 서로 방문하여 감정을 높였다. 수족의 단절은' 차용' 또는' 참외' 라고도 불리는데,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그것은 물의 역사를 근거로 종료 날짜를 계산한 것이다. 수력은 음력 9 월을 정월로 하고 수족은 가을을 원년으로 한다. 그들은 하이가 지지의 12 위라고 생각하여 1 년의 끝과 새해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이 축제는 음력 8 월부터 10 월까지 7 개로 나뉘어 처음부터 끝까지 49 일간 계속된다. 세계에서 가장 연장 시간이 긴 명절이라고 할 수 있다. 명절이 끝난 것은 바로 가을이 높고 공기가 상쾌하여 식량이 창고에 돌아올 때이다. 수족들은 마음속의 기쁨을 억제하지 못하고, 함께 모여 흥청거리고, 1 년간의 근면한 노동을 축하하며, 내년의 또 다른 풍작을 기대하고 있다.
단절을 앞두고 시골집 곳곳에 명절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대청소를 하고, 사람들은 돼지를 죽이고 오리를 죽이고, 두부를 갈고, 연못을 열고, 물고기를 잡는 등 바쁘다. , 매우 활기찬.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채식을 피하고 엄숙한 제사식을 거행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은 매우 특별하다. 로비에는 부추를 지탱하는 생선, 삶은 두부, 찹쌀, 과과 및 기타 특별한 제품이 있는 연회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참신한 옷, 신발 양말, 장작, 낫, 호미 등의 생산 도구도 넣었다. 의식이 끝나자 온 가족이 둘러앉아 어른들은 조상의 공적을 암송하고 조상에게 희생을 바쳤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술잔을 들어 상대방을' 쇼, 쇼, 쇼' 라고 초대했다. 그날 밤, 사람들은 밤을 새워 잠을 자지 않고 자신의 음료를 마셨고, 마을 전체가 등불이 환하고 동북이 일제히 울렸다.
섣달 그믐날 아침, 집집마다 동고를 두드리며 사방팔방의 손님들에게 미소를 지었다. 모든 손님들이 왔다. 그들이 집안의 친척이든 낯선 사람이든 ... >>
중국에는 몇 개의 민족과 민족 복장 사진이 있습니까?
수족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혼인 풍습.
과거에는 수족의 결혼이 민족 내혼제를 실천하고 같은 부계 가문에서 결혼하지 않고 다른 성으로 결혼을 시작하는 원칙을 채택하였다. 젊은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지만 결혼은 부모가 도맡아 한다. 실제 결혼 과정에서 팬 위 등 수족성은 인구가 많아 남녀 통혼이 큰 문제가 되면서' 삼나무 심기' 형식으로 성을 깨고 결혼했다. 결혼의 체결은 제친, 구혼, 정친, 결혼의 과정으로 나뉜다. 대부분의 청혼과 문의는 중매인이 한다. 일단 약혼하면, 다음에 다시 약혼 술을 하자.
당시 남자는 직계 숙조카 형제를 대표로 파견하여 채례, 선반 돼지, 수탉을 데리고 여자 집에 갔고, 여자도 방씨 형제를 초대했다. 점심때 중매인은 닭을 죽이고 닭눈으로 결혼의 길흉을 예측한다. 식사 후 쌍방은 결혼 날짜와 예물 수를 약속해야 한다. 다음 며칠 동안 여자집에서 차례대로 연회를 열어 남자 대표를 접대하면 혼사가 된다. 결혼할 때 신랑이 나서지 않고 중매인이 한 무리의 소년 소녀, 수십 명을 이끌고 돼지고기, 사탕, 항아리주, 찹쌀떡 등을 들고 있다. 여자 집에 가다. 결혼식 대열은 쌍방이 약속한 예금, 특제 들쭉날쭉한 낫, 대나무, 다이아 잎, 죽편어장을 휴대해야 하는데, 이는 결혼이 죽지 않고 후손이 더 발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부가 집을 나와 우산을 쓰고 외출했을 때, 수십 명이 함께 있었다. 예를 들면, 그녀의 형과 언니 형수였다. 여행 중에 그녀는 그날 결혼한 신부를 만나는 것을 두려워했다. 쌍방이 만남을 피할 수 없을 때 신혼신부는 선물을 교환하여 행운을 표시해야 한다. 신랑 집에 도착하면 신부는 제때에 캐비닛에 들어가야 한다. 그때 모든 손님과 신랑네 가족은 집을 떠나 대문 안에 구리 대야를 하나 놓고 대야에 오동유등을 하나 시키고 대야의 가면에 체를 하나 얹고 문턱에 안장을 얹고 말 안장에 널빤지를 하나 더 놓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신부는 왼발로 보드에서 안장을 건너야 시작할 수 있다. 신부가 찬장에 들어갔을 때, 한 노부인이 그녀 앞에서 어항을 들고 있었다. 안장을 오를 때 노부인은 어항에 있는 녹색 대나무 잎이나 짚으로 신부의 등을 가볍게 닦아서 악을 쫓는다. 신부가 입각한 후 이날 친정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이를' 귀문' 이라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신부가 귀국한 후에도 오랫동안' 집에 머무르는' 풍습이 남아 있다. 수족들은 일반적으로 결혼 후 첫 아이를 낳을 때 단독문으로' 여신' 을 건립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가정 풍습
가족 위에 수족 사회는 일반적으로 가족 조직 체계를 가지고 있다. 가족 * * * 중 어른, 선배가 대량의' 노사남' 의사회를 구성해 도덕적 판단을 담당하고 가규에 따라 가족 내 분쟁을 처리한다. 각 개별 가정에 큰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가족 조직원들이 전액 출자하고 협찬한다. 가족은 공동묘지, 숲, 초원, 수원, 연못이나 강을 소유하고 있다. 노사선생' 은 가족의' 바이샤',' 화신',' 보재신',' 가족을 대표하여 지방' 랑의' 회의 등 대형 종교 활동을 책임져야 한다. 개인 가정에서 아버지는 가족의 주인이며, 가정 경제와 대외 교제를 지배할 권리가 있으며, 노인을 부양하고 자녀를 부양할 의무도 있다.
가족 내 분업은 남성 경작녀직으로 나타나고, 남성은 주로 밭을 갈고, 소, 말 등 큰 가축을 먹이고, 농가비료, 곡물 수확 등 중육체노동의 수송을 담당하고 있다. 여성은 모내기, 작은 계절 재배, 논간 관리, 채소밭 생산을 담당한다. 일상생활에서 남성은 사회활동에 참여해 가정에 일정한 경제수입원이 있음을 보증하고, 여성은 가사, 돼지, 가금류, 양조, 직포를 한다. 일반적으로 인구가 적은 가족 몇 세대가 같은 처마 밑에 살고 있으며, 자식이 많은 농민만이 거의 분리되어 있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분가를 할 때는 반드시 집안의' 넷째 남편' 감독을 청해서 재산 분할 공증을 보장해야 한다. 별거 후 대부분의 부모는 아이와 함께 산다. 가정에서는 남자만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가 있다.
수족 동아리는 전반적인 이미지 수립에 치중한다. 동성과 동거하며, 마을은 장아의 질서, 대대로 전승된 가규 전통을 강조한다. 의류 수족관 남녀는 모두 청록색 옷을 즐겨 입는다. 쓰는 천은 자직으로 염색한 흙천으로' 수갑포' 라고 불린다. 예전에 남자는 청록색 토포 긴 반팔, 가슴 큰 소매 폭, 짧은 상의가 흰 천을 받치고, 아래는 파란색 간이 바지, 금원바오는 녹색 천 신발, 파란 천으로 머리를 감쌌다. 지금 남성복은 이미 한화되었다. 여자들은 파란 가슴에는 칼라가 없는 반포와 파란 천 바지를 입고, 주위에는 레이스 레이스가 있고, 허리에는 파란색 자수가 있어, 머리를 비스듬히 빗는 것을 좋아한다. 축제 기간 동안 여성들은 목걸이, 봉선화, 수염, 귀걸이, 팔찌와 같은 은악세사리를 즐겨 착용한다. 근면하고 용감한 수족은 대대로 산에 의지하여 물에 따라 살고, 마을채는 성으로 모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