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어떤 고문이 있었습니까?
고대에는 어떤 고문이 있었습니까?
고대 중국의 각종 잔혹한 형벌 중 가장 비인간적인 것은 서기년이다. 영지 () 는 원래' 영지 ()' 로, 원래 언덕의 완만한 비탈을 뜻하였다. Xunzi 는 말했다: "해안 3 피트, 빈 차는 탑승 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한 산의 산, 부정적인 차가 기어오르게 하다. 이게 뭐야? 능히 지각하다. "차가 3 피트 가파른 비탈에서 당길 수 없다는 뜻이지만 경사가 완만하기 때문에 차를 산꼭대기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후세 사람들은 늦음을 형명으로 삼고, 그 느린 뜻만 취한다. 즉, 매우 느린 속도로 사람을 처형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느림' 의 의도를 반영하는 것은 한 사람의 살을 칼로 베어 고기가 거의 잘릴 때까지 머리를 잘라서 범인을 죽이는 것이다. 그래서 해는 컷, 컷, 인치 컷 등으로도 불린다. 소위' 천 조각' 이란 연도를 가리킨다. 늦은 형벌은 청나라 말년까지 계속되었다. 변법 이후 청정은 내외의 각종 모순에 충격을 받아 조류에 순응하여 전통의 폐해에 대해 약간의 개혁을 해야 했다. 광서 31 년 (1905), 법무부 상서 심가본에게 링 지연 등 중형을 삭제하라고 부탁하고, 청정은 그 연주를 허가하고, 링 지연, 참수, 학살 등의 법령을' 영원히 삭제, 모든 법령 개판' 하도록 명령했다. 그 이후로, 비인간적인 고문은 법전에서 사라지고 대신 참수되었다.
다섯 대의 병거로 한 사람을 찢다
명청소설은 누군가의 참사를 쓸 때' 오대사' 의 이존효와' 한서' 의 펑월보다 더 비참하게 죽는다' 는 이존효를 징계하는 것을 좋아한다. 본명은 안정사였다. 당말 진국 왕 릭이 쓰는 양아들이다. 이존신의 비방으로 그는 어쩔 수 없이 반란을 일으켰다. 릭은 포로로 그를 사로잡아 태원으로 데리고 시내에서 차를 나누었다. 펑월은 한초의 개국 공신이다. 유방은 여후의 의견을 받아들여 반역죄로 그를 처형하고 1 으로 그의 부계 가문을 소멸시켰다. 자동차 분할 형벌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을 무색하게 하는 것은 고대에는 매우 잔혹한 형벌이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동차명언) 이른바 차 파열이란 한 사람의 머리와 사지를 각각 다섯 대의 차에 묶고 말을 다른 방향으로 잡아당겨 사람의 몸을 다섯 조각으로 찢는 것이기 때문에 차 파열이라고 한다. 때때로 이런 형벌을 집행할 때, 자동차 대신 소 다섯 마리나 말 다섯 마리를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차 균열은 일반적으로 소 다섯 마리나 말 다섯 마리가 시체를 나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을 베다
참수는 고대에 사형을 집행하는 수단 중 하나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여러 가지 사형명 (예: 차량, 참수, 살인) 이 있었지만, 당시의 참수는 목을 베는 것이 아니라 허리를 베었다. 처형할 때 범인의 시신이' 시체' 에 쓰러졌고, 사형 집행자는 거대한 도끼로 그의 허리를 잘랐다 (본 책' 허리 베기' 참조). 그래서' 참수' 자는' 차' 를 부수로 하고, 차포크가 사람을 죽게 한다는 뜻과 같고, 부수는' 근' 즉 도끼의 근으로, 처형할 때 도끼로 칼을 대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나라 이전에는 참수를 처형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를' 살인' 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이후' 참수' 는 점차 넓은 의미의 살인으로 확대되어 참수의 형벌을 참수라고 한다. 참수의 장소는 다른 처형과 마찬가지로 보통 도시에 있다. 대부분 춘추 이래. 무릇 목을 베는 왕자나 저명한 사의사는 북송 () 개봉 () 의 오조문, 명청 () 베이징의 오문 () 과 같이 대문 밖에 있을 것이다. 일반 사형수에 대한 참수는 장터에서 행해진다. 이것이 바로' 예기' 에서' 형민이 도시에 있고, 대중을 기쁘게 하고, 대중을 버리고 버리는 것' 의 의미다. 한 도시의 경우, 집행 장소는 때때로 고정되어 있고, 때로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청나라에서 사람들은 베이징에서 죽임을 당했는데, 보통 식품 시장에서 죽임을 당했다.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에서 쑤저우 사람들은 종종 여명 때 바쁜 거리에서 처형되었다고 한다. 시민들이 그들이 이 거리에서 살인을 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은 모두 사전에 돈을 지불하고 집행자에게 뇌물을 주었다. 교육비를 내지 않거나 적게 내는 사람이 있다면, 집행자는 그의 가게 앞에서 처형을 하려고 하는데, 가족들은 매우 재수가 없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누군가의 허리를 반으로 잘라 처형하다.
포공소설과 희곡에 묘사된 이야기에서 포공은 호두동삽으로 죄인을 처형하고, 처형할 때 죄인은 열린 삽 밑에 평평하게 놓여 허리에서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예를 들어, 바오 공 Chenzhou 에서 네 할아버지 를 죽이고, 카이 펑에서 쑤 첸 시 메이 를 죽인 후, 그의 조카 바오 미안 을 죽였다. 물론, 이 이야기들은 전설에 근거해서 지어낸 것이지 사실은 고증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런 살인 행위는 예로부터 있었다. 즉 고대 사형이 집행되는 방식 중 하나인 허리 참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과피
껍질을 벗기면, 이 두 글자는 모골이 송연한데, 그 잔인함은 그 해 못지않다. 이런 처벌은 정식 사형에 포함되지 않는다. 그러나 역사에는 확실히 여러 번 사용했고, 사서에도 기재되어 있다.
뜨거운 청동 기둥 고문
상조 말년, 주왕이 가장 총애하는 첩은 자기가 성질이 악랄하고 성질이 난폭하여 거의 웃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주왕은 그녀를 기쁘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달달 자신의 얼굴에는 웃음이 거의 없었다. 어느 날 주왕은 개미 한 마리가 뜨거운 구리 통 위로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개미의 발이 타서 그는 계속 오를 수 없었다. 그는 단지 그곳에서 뒹굴며 발버둥치고 있을 뿐, 매우 재미있다. 그는 만약 사람이 불에 타면 처참하게 발버둥치는 모습이 좀 더 보기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주왕은 구리로 정사각형을 만들고, 아래에 석탄을 태우고, 구리 정사각형을 빨갛게 태우고, 죄 많은 죄수들이 맨발로 걸을 수 있게 하였다. 죄수들은 고통스럽게 비명을 질렀고, 어떤 사람들은 광장에서 떨어져 불에 빠져 타 죽었다. 달기는 이미 이 장면을 보고 기뻐서 입을 벌리고 웃었다. 주왕은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나중에는 늘 사람들에게 구리 체크무늬를 낙인찍고, 달기를 놀리며 웃음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많은 사람들이 낙인이 찍히거나 살해되었다.
거세 (징벌로)
고대 중국에서는 거세의 기원이 상당히 오래되었다. 늦어도 은상시대에는 남성 생식기를 거세하는 의식과 행위가 있었다는 증거가 있다. 당시 거세는 음경과 고환을 동시에 자른 것 같다. 진한시대의 거세 기술은 비교적 완비되어 거세 후의 방풍, 보온, 휴식 등의 간호 조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당시 궁형을 시행한 곳은' 잠실' 이라고 불렸고,' 한 * 장안세전' 안사고는 "양잠자는 온하고 이르기를 원했기 때문에 불을 밀실로 숨겼다" 고 말했다. 신탐형도 뇌졸중으로 밀실로 들어가야 완성할 수 있다. 잠실귀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대략 같은 설명은' 한광무제기' 의 이시안 주석에서 찾을 수 있다. 거세하는 사람은 바람을 두려워하고 따뜻함이 필요하기 때문에 누에방 같은 저장실을 만드는 것이 유명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거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거세, 거세, 거세, 거세, 거세) "여성을 거세할 때는 질 봉합이 필요하다. 외음부, 일명 자물쇠 외음부를 꿰매는 것은 바느질 끈으로 여자의 외음부를 꿰매는 것이다. 이런 궁형은 매우 비열하고 옹졸해서 일반적으로 관청에서 사용되지 않지만 민간에서는 매우 유행하고 있다. 남편은 이런 방법으로 남편과 물든 아내를 상대하고, 질투심이 강한 여자는 남편과 물든 여종을 상대한다. 추 추 추 (Chu Chu) 의 "제인 현지 (Jane Xuanji)" 에서도 "여종 그늘에 마늘을 붓고 밧줄로 닫는다", "송곳으로 잠그고 우물에 열쇠를 버린다" 와 같은 유사한 기록이 있습니다. 안후이 보주에 고대 건축물인' 음루 꿰매기' 가 있다고 하는데, 이 이상한 이름은 아마도 이런 민간의 징벌에서 유래한 것 같다.
징벌을 암시하다
조치, 중국 고대 형법 중 하나인 조치는 중국 고대의 형기구로, 수형자의 왼발, 오른발, 양발을 베는 것을 가리키며, 보통 수형자의 무릎뼈를 베는 것을 가리킨다.
픽업
못 틈에 바늘 하나를 꽂으면 여수가 자주 쓴다.
생매장하다
생매장하는 것은 전쟁에서 상용하는 수단이다. 수월하고 빠르기 때문이다. 전쟁 중에 생매장하자 모든 전쟁 포로들은 스스로 구멍을 파라는 말을 들었다. 포로를 먼저 때려죽인 다음 밀어내기도 하지만 시간이 부족할 때 (또는 총알이 아껴야 할 때) 곧장 밀어내서 뒤로 흙을 덮는다. 중국의 고문은 예로부터 있었다. 그러나 나는 어떤 유명인이 이런 처벌을 받은 적이 있는지 아직 들어 본 적이 없다. 더 무정한 사람은 사람을 똑바로 땅에 묻고, 머리 하나만 드러내고, 학대하기 시작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독주
중국 고대의 독약 중에서' 독' 은 가장 유명한 독약으로,' 갈증을 해소한다' 라는 성어가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다. 죽음의 상황에 자주 쓰인다. 몽둥이로 처벌하다
나무말뚝형입니다. 내가 여기서 말하고자 하는 몽둥이 형벌은 몽둥이로 사람을 때리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말하는 몽둥이는 몽둥이를 들고 사람의 입이나 항문에 직접 꽂는 것이다. 몽둥이 전체가 위장에 가라앉아 사람을 비참하게 만들었다. 정사에는 이런 형벌에 대한 기록이 없지만 김용소설' 협의' 에서 이런 고문은 희극으로' 웃음' 이라고 불린다. 이런 처벌에 대해 19 세기의 백과사전은 그것을' 인류의 잔인함을 극치의 창조물 중 하나로 가져온다' 로 정의했다. 처형 방법은 말뚝을 범인의 몸에 꽂는 것이다. 가장 흔한 것은 항문을 삽입하여 스스로 자멸하게 하는 것이다. 말뚝의 지름에 따라 항문을 미리 확장기로 열거나 칼로 자른 다음 사형 집행자가 말뚝을 삽입하고 망치로 못을 박기도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말뚝이 50-60cm 에 삽입되면 처형자가 말뚝을 곤두세우고 첫 번째로 파낸 구덩이에 말뚝을 꽂아 범인 자신의 무게에 맞춰 겨드랑이, 가슴, 등 또는 항문을 통과할 때까지 조금씩 깊숙이 파고든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수리' 된 범인은 종종 3 일 이상의 고초를 견뎌야 한다. 유럽의 친기독교 전쟁 기간에 말뚝형이 특히 유행했다. 1669 이탈리아 피에몬트, 귀족의 딸 드라투르가 벌거벗은 채 죽었다. 한 무리의 사형 집행자들이 그녀를 높이 들고 행진하며 이 시체가 그들의 깃발이라고 주장했다. 1958 년 이라크 국왕의 삼촌은 동성애로 화형을 선고받았는데, 그가 이런 형벌을 선택한 것은' 엉덩이에 물건을 쑤셔 넣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 이었다.
배를 자르다
상조 말기에 주왕은 확실히 가장 폭군이었다. 그는 낙인, 요리 등 비인간적인 형벌을 개척했을 뿐만 아니라 신하들이 제왕절개하는 선례를 세웠다. 당시 유명한 조신은 건친왕보다 주왕을 볼 방법이 없었고, 조신으로서 군주를 보좌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기탄없이 직설적으로 주왕을 화나게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한 성인의 마음속에 일곱 개의 구멍이 있다고 들었다. 당신의 마음은 이렇습니까? " 그래서 그는 전사들에게 비건을 잡으라고 명령하고, 그의 배를 가르고, 그의 심장을 꺼내서, 그가 무슨 요령이 있는지 알아보라고 명령했다. 1' 상서 태사' 는' 성인의 마음을 베다',' 장자 도족' 은' 비간으로 마음을 베다',' 장자 곽' 은' 일거에 용을 베고, 비간으로 마음을 베다' 고 말했다 이런 행위들은 정말 사람을 화나게 한다.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등 맹금이 동물을 쪼아먹을 때 제일 먼저 물린 곳이 눈이라고 한다. 그들은 날카로운 부리로 야수의 눈을 쪼아먹고, 야수는 시력을 잃을 때 효과적으로 저항할 수 없다. 그 후 벨로사우루스는 맹수의 항문에 입을 뻗어 대장을 두세 번 쪼아내고 장을 끌어냈다. 동물의 창자는 모두 벗겨지고 반항할 힘이 없기 때문에 맹금은 안심하고 그들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양궁은 고대 전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기이다. 만약 비전쟁 시기에 화살로 사람을 죽인다면, 그것은 잔혹한 고문이다.
심하
전국 시대, 웨이 웨이 wenhou 통치 (기원전 446-396 년), 예 지 (이 허베이 linzhang 카운티) 의 세 장로와 팅 이순신 은 마녀 가 돈을 수집 공모, 하버 결혼 척, 매년 딸 쉔 장 강 을 선택합니다. 서문표 봉 칙령 후, 마녀들의 음모를 간파하고 계책을 세고 마녀와 사람을 강에 던졌다. 이 잘 알려진' 서문표 조가 리버의 아내를 배웅한다' 는 이야기는 사람들이 전국시대에 이미 강에 익사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백성, 조정, 마녀가 수단을 부리며 기회를 틈타 무고한 소녀를 참혹하게 살해했다. 서문표 () 는 지혜와 힘으로 독을 공격하여, 현지 백성들로 하여금 큰 해를 입지 않게 하였다.
해변
오늘날 사람들은 교수형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다. 세계근대사에서 많은 혁명가들이 교수형에 처해지고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이런 교수형은 현대의 산물이 아니다. 그것은 중국 고대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가 유죄 경우 \ "주오 주안 \" 공작 수상 2 년 동안, 목 졸려 죽을 것이다. 듀우는 "러살은 그가 인물을 목 졸라 죽인 원인이다" 고 논평했다. " 즉, 교수형의 원래 의도는 밧줄이나 벨트와 같이 사람을 목매어 죽일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그 전에, 사람들은 이미 목매달기를 자살의 한 방법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진헌공이 중국에 있을 때 신생 왕자는 이기의 박해를 받아 기원전 656 년 12 월 신도시 (이곡보) 에서 자사했다. 현재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교수형이 사람을 처벌하는 형벌로 여겨지는데,' 좌전 애공 2 년' 의 기록으로 시작된다.
청면
미안 은 모형, 저우 왕조 오형 중 첫 번째다. 구현 방법은 한 사람의 얼굴이나 몸의 다른 부분에 문자를 문신한 다음 잉크나 다른 물감을 발라 무늬의 문자를 영구적으로 표시하는 것이다. 모, 공, 멩, 살육에 비해 가장 가벼운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이런 처벌은 살가죽과 근골까지 다치게 할 수 있으며, 신체의 뚜렷한 부위에 가해질 때 감출 수 없고, 신체적인 고통뿐만 아니라 큰 정신적 굴욕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서이 책은 또한 그것을 고문 중 하나로 분류했습니다.
혀를 자르다
서진 영가년 동안 천추 (현재 인도) 의 스님이 중국에 와서 혀를 깨는 묘기를 연출할 것이라고 전해진다. 공연 전에 그는 입을 벌리고 혀를 내밀어 손님에게 보여 주었다. 그리고 그는 칼로 자신의 혀를 베었고, 땅에서는 피가 강으로 흘렀다. 그가 혀의 반을 접시에 담아 대중에게 보여 주자 모두가 경탄을 금치 못했다. 잠시 후, 그는 혀를 입에 넣고 잠시 멈춘 후 혀를 내밀어 보여 주었다. 혀가 잘 자라서 이전과 똑같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문종이 성인이 되었을 때 조디 (오늘 허베이) 는 유명한 스님이 있었다. 조정에서 세 번이나 그를 불렀는데, 그는 모두 북경에 가려고 하지 않았다. 화가 나자 문인은 스님의 혀를 잘라서 불 속에 던져서 잿더미로 만들라고 명령했다. 스님은 금빛 혀를 만들어 입에 넣었다. 매일 그는 평소와 같이 성구를 암송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김구 스님이라고 부른다.
차이완
고대의 고문에서 부정행위를 한 관리들은 옷을 벗기고 전갈과 독사가 가득한 구덩이로 보내졌다. 이 고문은 다음 이야기 (심봉연의) 에서 나왔다. 어느 날 주왕과 달기가 사슴대에서 연회를 열었고, 3600 명의 궁빈궁이 사슴대 아래에 모였다. 주왕은 그들에게 치마를 벗고 알몸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신을 놀리라고 명령했다. 주왕과 달자가 무대에서 술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었다. 장후공 후기의 72 빈궁만이 얼굴을 가리고 울며 나체 가무를 거부했다. 달 자신은 말했다: "이것은 장황후 옆에 있는 씨야 딸이다. 왕이 생강을 죽인 것을 미워한 후, 또 그녀가 암암리에 반란을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왕을 살해하려고 한다! 처음에 나는 믿지 않았지만, 지금은 그들이 감히 국왕의 명령을 거역하는 것을 보았다. 역모의 소문이 사실인 것 같다! 다른 사람들이 감히 반란을 일으키지 못하도록 그들을 엄벌해야 한다! " 저우 왕은 말했다: "가혹한 법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달기도는 "내가 보기에 별탑 앞 바닥에 깊이 50 피트, 너비 50 피트의 구덩이를 파낸 다음 뱀, 전갈, 벌, 가시 등을 구멍에 던지고 그 여종을 구멍에 던져서 수백 마리의 벌레를 물어뜯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분형이라고 한다. " 저우 왕 희망 밖에서, 즉시, 구 덩이 에 던져 칠십이궁녀 를 넣어, 자신의 말 에 따라 aqiupen 을 했다, 구덩이 는 비참한 외침 의 버스트 를 했다. 주왕은 하하 웃으며 말했다. "황후의 묘책이 아니었다면, 우리도 이 배교첩을 죽일 수 없었을 거야!"
요리
고대에는 죄수들을 끓는 물과 뜨거운 기름으로 가득 찬 큰 냄비나 큰 냄비에 넣고 삶거나 폭사하는 고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문명언) 요리 처벌, 냄비 요리, 냄비 요리라고도 합니다.
몸을 자르고, 찢고, 잡아당기고, 여러 부분으로 왜곡하는 행위
고대의 고문의' 오형' 은 속칭' 8 개 제거' 라고 불리는데, 상당히 비슷하지만 여전히 미묘한 차이가 있다. 본의는 목을 베고, 도려내고, 손을 다지고, 눈을 파고, 귀를 베고, 하나, 즉' 여덟 토막' 을 자르는 것이다. 보통 살인을 한 후 먼저 머리와 손, 발을 베고 몸통을 세 토막으로 자른다. 지금은 모든 것을 몇 개의 작은 조각으로 나누는 것을 가리킨다.
잘게 다지다
사람을 잘게 다져서 미트소스를 만들고, 어떤 것은 육수를 만들어 마시기도 한다.
또 채찍질 (코를 베다), 자물쇠 갑옷 (철사로 가슴 쇄골을 관통하는 방법) 등이 있다. 이는 토지혁명과 해방전쟁 당시 국민당' 귀향단' 이 농민회 간부들을 상대로 자주 쓰는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