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목각등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목각등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목각은 조각 재료별로 분류된 일종의 민간 예술이다. 일반적으로 난목, 자단, 향나무, 노송 나무, 은행 나무, 침향, 마호가니, 계원 등 섬세한 강인한 수종을 골라 조각하는데, 보통 목재로 조각한 조각 공예품을 가리킨다. 중국의 목각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목각은 응용과 장식 범위가 넓어 표현이 다양하고, 조각 목재의 질감이 다르고, 조각 기법의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각종 목각 공예품은 중국의 길조 문화로 가득 차 있으며, 목조각의 높은 예술적 가치도 반영되어 있다. 사람들은 그것들을 수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 사무실, 식당, 식당, 레저 등 공공장소의 훌륭한 장식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목조 전시 공예품은 진열장, 책상, 탁자에 진열되어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작은 예술품으로, 환경을 장식하고 미화하는 역할을 하며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목각은 공예품의 제재가 광범위하여 꽃과 새, 동물, 벼슬녀 등이 있다. 목각의 실용공예품은 실용성과 예술성을 목각 장식과 결합해 목제품으로 나누는 목각 장식과 다른 공예품의 목각 장식의 두 가지 주요 범주를 말한다. 목각 장식 공예품은 플로어 램프, 벽등, 페인트 스크린, 목각화면, 액자, 필통, 목각종석 등 다양하다. 목각으로 다른 수공예품을 장식하는 범위가 더 넓다. 예를 들면 좌석 몇 개, 사건 몇 개, 선반 몇 개. 장식의 대상은 옥기, 치아 조각, 경태란, 꽃병, 화분, 마노, 옥기, 보석, 도자기 등이 많다. 이 목각 예술품들은 주체를 부각시켜 전체를 풍요롭게 하고 예술적 매력을 더했다. 목각의 종류는 중국의 목각 종류가 다양해서 대강 남북에 널리 퍼져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저장동양목각, 광둥 금칠목각, 온주황양목각, 푸젠계원목각,' 4 대 명조각' 이다. 곡부 카이 목각, 난징 모조품 목각, 쑤저우 홍목각, 검천 운목각, 상해 백목각, 영릉 자작나무 목각, 취안저우 채소 목각 등 ... 이 목각들은 모두 산지, 재료 선택 또는 공예 특징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어떤 것은 역사가 유구하며 공예 수준이 높고, 전통적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능공장이다 일부는 후기의 쇼이지만, 그들의 목각 기예는 점점 더 정교해지고, 스타일도 점점 완벽해지고,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목각의 종류가 다양하여 1, 동양목각 2, 둥칭 황양목각 3, 푸젠 계원목각 4, 광둥 금칠목각 4 로 요약할 수 있다. 이 4 대 유파는 수백 년의 발전을 거쳐 각자의 독특한 공예 스타일을 형성하여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동양목각 송대는 절강성 동양에서 생산되어 조각, 도안이 정교하고 구조가 정교하다. 청나라 건륭년 127 여 명의 장인이 경내로 불려' 조각화의 고향' 으로 알려진 동양수궁으로 불려갔다. 낙청황양목 조각은 청중엽 이래 중국 민간 목각 공예 중 하나로 황양목 작은 가구를 조각하는 것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하다. 명초에 장락은 공공이 있고, 천연 흉터뿌리로 조각한 푸젠의 독특한 용안 목각 전통 공예로, 세인들의 중시를 받았다. 광둥 () 금칠목각 () 은 당대의 기원이다. 장목으로 조각하고, 채색 도금하고, 으리으리하며,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나무 조각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공예 나무 조각과 예술 나무 조각. 공예 목각은 보통 민간에서 유유유히 전해지는 역사를 말하며, 민족의 전통 색채가 짙고, 정교한 조각, 공예가 정교한 목각 공예품을 중시한다. 공예 목각은 순수 관상성과 실용성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장식목각은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캐비닛, 창문, 책상, 책상, 상자, 선반 위에 전시하고 진열해 놓은 작고 독립된 예술 작품이다. 입체원조각이나 반원조각의 기술로 조각한 제재와 내용은 꽃과 새, 동물, 벼슬녀, 역사인물 등 광범위하다. , 그리고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사상적 의의가 있는 작품들. 온주 황양목각과 같이, 제품은 만청문인화의 조형 스타일과 선의 영향을 받아 절단 수법이 단순하고 둥글며 구조가 사실적이며 시적이 풍부하다. 실용목각은 목각공예로 장식되어 실용성과 예술성을 결합한 예술품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궁등, 플로어 램프, 병풍, 액자, 필통, 액자, 시계틀, 장신구 상자, 신전, 건축부품, 가구 조각 등이 있다. 옥기, 치아 조각, 꽃병, 보석, 도자기 등 다른 수공예품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몇 가지 사건, 상자, 좌석, 선반이 있습니다. 이 예술품들은 목각으로 장식되어 주체를 돋보이게 하고, 전체를 풍요롭게 하며, 예술 감상의 가치를 높인다. 목각 예술에서 공예 목각은 전통 건축, 고전 가구, 절, 신사에서 나온 장식 수요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작은 일 용품, 책상 가구), 하지만 조각 예술의 본질, 이러한 나무 조각 수요, 넓은 응용 프로그램 표면 때문에, 일반적으로 경험, 숙련 된 노련한 예술가 또는 공예 미술사 디자인 조각, 그리고 기술 노동자 대량 조각 복사. 따라서 주제 표현에는 일정한 규범과 절차가 있으며, 가공물 절단, 가장자리 절단, 연마, 구성, 바닥 등 흐르는 물 작업과 같은 제작 과정도 명확합니다. 예술 목각은 일반적으로 구상이 정교하고, 내포가 심오하며, 독창적이며, 작가의 심미적 관점, 예술적 방법, 예술적 기교를 반영하는 작품을 가리킨다. 예술목각은 일반적으로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것이기 때문에 항상 창작 사상과 추구를 관통하고 파악할 수 있다. 예술 목조의 창작 방법은 다른 조각품과 마찬가지로 객관적인 세계의 사람과 일을 스타일링으로 표현하거나 사실적이거나 과장하거나 이미지를 추출하는 것이다. 또한 목재의 특성을 결합하여 원시 재료의 형태 속성에서 아름다운 요소를 발굴하고, 목각 예술의 재미와 재료미를 충분히 반영해야 하며, 예술목각의 주제 내용과 표현 형식은 작가의 예술수양과 취미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면에 목재의 자연형태와 질감, 즉' 재료로 행동하다' 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술 목각의 표현 수법은 풍부하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대담하고 거칠고 힘이 있다. 정교한 조각, 부드러운 선이 있습니다. 간결하고 간결한 총결산이 있어 자연미를 교묘하게 운용한다. 좋은 예술목각은 조각가 장인의 독창적인 운의 산물이자 장식, 미화 환경, 도야 기질,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예술품이기 때문에 소장가치가 높다. 목각은 모든 조각과 마찬가지로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독립' 이고, 하나는' 첨부' 이다. 전자는 자유롭게 놓을 수 있고, 어떤 방향이나 각도에서 볼 수 있는 이른바 3 차원 공간 조각품으로, 일반적으로 실내 가구나 책상 진열장으로 쓰인다. 후자는 건물의 실내 벽이나 문과 창문 등 고정 공간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는 돋을새김입니다. 이런 돋을새김은 보통 높음, 낮음, 조각, 투명, 통으로 표현된다. 살짝 튀어나온 조각상을 낮은 돋을새김이라고 합니다. 조각상은 밑면에서 매우 두드러지는데, 이를 높은 돋을새김이라고 한다. 엠보스 외곽에 펀칭을 하여 조각상이 종이 오려내기와 같은 선명한 이미지 효과를 내도록 하는데, 이를 펀칭조각이라고 합니다. 조각상의 구도는 다층이며, 한 층씩 조각하여 만든 것이다. 마지막 배경 외에 앞부분은 밑면과 무관하며 투명 조각이라고도 합니다. 머리통조각의 특징은 한 화면에 여러 가지 조각 방법을 조합하는 것으로, 다층적 전방위 펀칭 조각, 약간 편향되고 조형 입체이다. 그 작품은 정교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고대 건축물의 전통 목각 장식에 쓰인다. 예를 들어 광둥 () 의 금칠목각 () 은 산수, 깃털, 동물, 충어, 각종 도안을 한 화면에 집중시켜 지그재그와 S 자 모양의 경로로 서로 다른 줄거리와 장면을 구분한다. 또 다른 돋을새김은 독립된 예술품으로, 환경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장식적인 벽걸이 또는 병풍이기도 합니다. 목각을 만드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비교적 일반적인 통나무, 네모난 나무 또는 특수한 모양이 없는 표준판 (즉, 목재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 등과 같은 규칙적인 재료 모양으로 가공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 우리는 조각의 내용과 주제를 자유롭게 선택한 다음 대량의 조각으로 최종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방법은 간단해 보이지만 어느 정도 제약을 받는다. 목재의 구조는 섬유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취약성은 구도 창작에서 무결성과 견고성을 강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예술 목각은 접합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목각의 특색을 잃게 된다. 만약 네가 나무 조각에 글을 쓰고 싶다면, 너는 동분서주하지 말고 조각화된 세부 사항을 버려야 한다. 목재의 질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아름다운 나뭇결을 표현하고, 조형 부피가 너무 작지 않아 큰 덩어리로 제작해 혼연일체의 효과를 추구해야 한다. 두 번째 방법은 모양, 즉 소재 자체의 독특한 자연 모양이나 텍스처 방향에 따라 느낌과 상상을 통해 이런 재료에 특정한 이미지를 부여해 교묘하게 조각해 이미지를 풀어주는 것이다. 소위 7 점 천연, 3 점 조각. 이 방법은' 교묘한 조각' 이라고도 불리는데, 그 구상 과정은 실제 조각보다 더 많은 시간과 즐거움을 필요로 한다. "교묘한 조각" 은 일종의 공형 조형이다. 즉, 어떤 조건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종의 제한이나 제약으로, 저자에게 폐를 끼친 것 같다. 종종 제한된 것은 그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되어 썩은 나무를 신기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떤 옥조각은 진귀한 것으로, 저자가 양과 모양으로 취재하고, 재료로 부티크를 만드는 방법에 나타난다. 자연은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어떤 재료는 심상치 않고 뚜렷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 당신의 상상력이나 영감을 직접적으로 자극한다. 다른 것은 분명하지 않고, 신중하게 고려하고 묵상해야 한다. 변화무쌍한 나뭇결은 종종 작품의 예술적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일부 나무토막의 불규칙한 모양도 우리에게 어떤 이미지의 존재를 일깨워 줄 수 있다. 그래서 많은 조각가들은 종종' 기괴한 모양' 의 나무를 모아서 오랫동안 옆에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조각가) 그들은 종종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검토합니다. 일단 성숙해지면, 그들은 살코기를 들고 멈출 수 없다. 물론, 작품의 성공은 종종 일념의 차이에 달려 있다. \ "소위, 천 칼 완 컷, 모든 것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작곡의 예술적 수양과 기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목각 창작의 세 번째 방법은 원시 재료의 형태 속성에서 완전히 벗어나 수공이나 기계적으로 쌓고 접착하는 방법으로 크기 나뭇조각을 설계 의도에 따라 대략적인 모양과 두께로 만든 다음 조각하는 것이다. 이 방법의 장점은 마음대로 목재의 부피를 늘리고, 목재를 베는 힘을 크게 줄이고, 큰 통나무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색상의 목재 스택이 접착된' 샌드위치' 인 경우, 그 목재 모양은 조각 후 또렷하고 아름다운 장식 나뭇결을 보여 작품의 독특한 예술적 효과를 낸다. 일부 조각가들은 자신이 추가하고자 하는 목재를 조각의 어떤 부분에도 추가하는데, 목조각의 비율과 모양을 확대하기 위해 결합 접착 방법을 사용한다. 목재 창작 작품을 사용할 때 독창성과 독창성을 갖춘 조각가들도 있다. 그들은 정원에서 재배한 나무를 작품으로 조각했고, 어떤 것은 가지와 잎을 더해 자연과 공생하는 목각 작품을 창작했다. 나무는 원래 생명이 있는 물체여서 인류에게 무수한 이익을 가져다 주었다. 인간이 보답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특유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을 가능한 한 보존하고, 자신의 단순한 자질을 최대한 보존하고, 자신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는 것이다. 목각의 원료인 목각의 원료는 경목 (자단목, 화배목, 난목), 계원목, 황양목, 장목, 노송 나무이다. 각기 다른 목재의 성질에 따라 각자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계원목은 딱딱하고 바삭하며 광택을 낸 후 광택이 아름답다. 시간이 오래되어 점점 고동색으로 변하고, 아름답고 소박하여 골동품처럼 변했다. 녹나무와 노송 나무의 목재는 비교적 바삭해서 칼의 응용에 편리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쉽게 갈라진다. 따라서 녹나무로 불상을 조각할 때는 불상의 중심을 파내어 나무를 건조시킨 후 쉽게 깨지지 않게 하고 무게를 줄여야 한다. 황양나무는 단단하고 섬세하여 정밀하게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광택을 낸 후 상아 같은 아름다운 빛깔을 띠며, 일반적으로 조각한 후에도 원래의 빛깔을 유지한다. 다음 분해를 들어보겠습니다. 목각 공예 디자인 목각 공예는 주로 디자인, 거친 가공물, 조각 가공물, 연마, 광택, 염색, 페인트, 왁스 칠, 배기 등의 공정을 포함한다. 설계 의도에 따라 먼저 굵은 빌릿을 깎는다. 즉, 먼저 끌로 굵은 윤곽을 깎는다. 일반적으로 먼저 앞, 뒤, 먼저 전체, 뒤 부분. 일부 목재를 미리 예약하여 디자인과 제작상의 변동과 실수를 방지해야 한다. 인물을 조각할 때에는 인체 구조에 주의해야 한다. 얇은 가공물을 조각하는 것은 얼굴 모양, 팔다리 위치, 역학, 의류, 의류 패턴과 같은 기본적인 정형을 조각하는 형상이다. 마무리는 사람의 얼굴 표정, 성격의 표현, 표면을 다듬는 것과 같은 세부 사항을 자세히 묘사하는 것이다. 광택은 가는 사포로 나뭇결을 따라 마찰하여 홈을 제거하여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황양목 조각과 딱딱한 목각은 일반적으로 목재의 본색을 보존하고 외관은 왁스를 칠한다. 계원목각은 먼저 염색한 후 색칠한다. 불상이 연마되고 광택을 낸 후 붙여넣기, 분분, 그림, 금 그리기 등의 공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