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23 청명절 손필사 대전

2023 청명절 손필사 대전

2023 청명절에 사진집 베끼기 (8 장)

청명절은 법정 휴일이다. 이는 우리나라가 전통문화에 대한 전승과 중시로 법에 따라 시민에게 방학을 주는 것이다. 따라서 청명절은 애국주의 교육에서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다음은 2023 청명절에 전체 사진집을 손으로 베껴 쓴 것이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응? 2023 청명절에 사진집을 손으로 베끼다

청명절에는 어떤 주의사항이 있습니까?

청명절은 24 절기 중 하나로 중국의 전통 명절이므로 청명절에는 금기가 많다. 청명 금기 바람, 비, 구름이 많은 것 같다. 사람들은 날씨가 맑고 바람이 세다고 생각하는데, 날이 일찍 온다. 빗물은 밀에 해로울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맑음은 기근의 징조라고 한다.

산서성 북부에서는 여성이 무덤을 금지 하 고, 남자만 무덤에 갈 권리가 있습니다. 무덤에 올라온 후 집에 돌아와서 먹다 남은 배고픈 종이돈으로 문 모양을 잘라 문에 붙여야 한다. 린이 지역에서는 여성이 청명절에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시아버지가 죽을 것이다. 어떤 곳은 정반대인데, 막 문을 통과한 새색시가 청명절에는 반드시 친정으로 돌아가야 한다. 전설에 의하면 친정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시어머니는 죽을 것이라고 한다. 산둥 묵시에는 청명을 피하는 청청 풍습이 있다. 이 날에는 흉신이 내려와 아름다운 여자를 잡으러 올 것이라고 한다.

한족은 청명이 버드나무 꺾꽂이를 입는 풍습이 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입지 않는 것은 이미 금기가 되었다. 이 방면의 속담은' 청명이 버드나무를 입지 않으면 죽으면 개가 된다' 와 같은 속담이 많다. "청명은 버드나무가 없고, 노란 개는 죽은 후" "청명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고 죽으면 돼지와 개가 된다." "청명은 버드나무가 없고 미인은 머리가 된다." 잠깐만요.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입거나 (또는 버드나무와 대화를 나누거나)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의 원인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하다. 하나는 냉식과 금연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즉, 그것은 진문공 중어 제사 개자에서 온 것으로, 각 가정에 흡연을 중단하라고 명령한 이야기와 전설이다. \ "연경 세 때 \" 구름:

"청명은 한식이고 금연절이다. 옛사람이 가장 무거웠는데, 오늘 사람은 명절이 아니었고, 아들은 버드나무 성묘를 입었다. 클릭합니다 산둥, 하남 등 오래된 지방지는 이때부터 늘 이렇게 말한다.

청명이 버드나무를 입는 것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고, 버드나무를 입지 않는 것은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세상은 버드나무를 입지 않는 사람을 저주하고' 죽어서 돼지개로 변한다' 며, 그들이 불효하고, 돼지와 개가 못하다고 저주했다. 그래서 후베이성의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말한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띠는 풍습이 황둥지 역모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도 있다. 청대 장 염은 "춘추주" 라고 말했다. ".청명절, 여자와 아이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입고, 버드나무 싹은 뽕나무뿌리처럼' 류구' 라고 불린다. 청명 상하투개가 죽은 후 노랗게 변한다는 속담이 있는데, 그 의미는 매우 뚜렷하다.

청명은 버드나무가 없고, 황둥지의 손에 죽었다' 고 말했다. 차오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그는 비타민으로 청명을 넘겼기 때문에 속담이 하나 생겼다. ". 사실, 이러한 진술은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청명절도 귀신절이라는 의미에서, 버드나무를 꽂고, 버드나무를 끼는 것은 사실 액막이를 없애는 마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그림 1 10) 남몰래 숨어서 못된 침입을 방지한다.

버드나무는 민간 신앙에서 악령을 쫓아내는 신기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꽂아 버드나무를 꿰어야 한다. 그 주문들에 관해서는, 단지 이 풍습의 전승을 보장하는 수단일 뿐이다. 사람들은 금기를 깨고 벌을 받을까 봐 어쩔 수 없이 시골에 들어가 풍속을 따라야 했다. 물론, 오늘날 이런 주문의 억제력은 이미 크게 약해져서, 거의 사람을 무섭게 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런 금기 풍습은 자연히 사라지고 있다. 청명은 한식절이기 때문에 구사회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난로를 움직이지 않고 뜨거운 음식을 먹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그들이 신의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칭 밍 비 차가운 음식, 우박은 땅에 가득 합니다." " 산둥 묵시에는 청명 (3 월 3 일) 을 피하는 청명 풍습도 있다. 악령이 내려와서 예쁜 아가씨를 잡는다고 하니, 이 날 여성들은 바느질을 피하고, 외출을 하고, 그네를 타야 한다고 한다. 이것은 정말 젊은 여성이 나가서 나들이를 할 수 있는 절호의 변명이다. 여성들은 이 날을 매우 즐겁게 보냈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여성 청명 남자의 해' 라는 말이 있다. 막 문 1 년이 지난 새색시도 청명절에 친정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흔히' 한식 바꾸기' 라고 불린다. 친정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시어머니가 죽었다고 한다.

산둥 린이 (Linyi) 에서는 청명절에 여성들이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금지하고,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죽을 것이다.

또 농경 측면에서도 청명은 흐린 날과 비, 바람이 부는 것을 꺼린다. 속담에 분명히 알 수 없는 것이 기근의 징조라는 말이 있다. 맑은 바람, 주요 가뭄; 맑은 밤에 비가 오는 것은 밀에 불리하다. 속담에' 사계절 밀은 물을 두려워하지 않고, 하룻밤의 비가 두렵다' 는 말이 있다. "

헤이룽장 망규, 산둥 경운 등지에서 청명절의 여자는 바느질을 할 수 없다. 바느질을 믿는 사람은 혼란스러울 것이다. 산둥 능현에서는 맷돌이 허용되지 않는다. 청명절은 3 월 3 일, 산둥 묵시에 떨어지면 악귀가 내려와 미녀를 잡는다고 하는데, 젊은 여자는 집에 있을 수 없어 청명이 나가서 숨을 수밖에 없다고 한다. 결혼한 여자가 시댁에 머무를 수 없다면 친정으로 돌아가야 한다. 이를' 한식 바꾸기' 라고 한다. 그러나 산둥 임청에서. 오늘 네가 너의 어머니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금지한다. 산서성 북부에서는 여자가 무덤에 오르는 것을 금지한다.

청명 소개

청명은 현상학을 대표하는 절기인데, 날씨가 맑고 초목이 무성하다는 뜻이다. 청명절에는 승고, 한식, 성묘 등 민속이 있다. 하지만 청명절을 전후해 찬 공기가 수시로 침입해 하루 평균 기온이 3 일 이상12 C 보다 낮기 때문에 중벼 못내기, 올벼 모내기가 발생했다. 따라서 벼 파종 이식 시 따뜻한 꼬리와 차가운 머리를 피해야 한다. 북서고원에서 가축은 한겨울과 사료가 부족한 영향으로 몸이 허약하여 봄철 이후 강온 날씨가 노약자, 노약자, 어린 가축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청명절 비가 분분했다' 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목에서 강남 봄비에 대한 묘사이다. 하지만 어떤 분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화남 서부 지역은 봄가뭄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4 월 상순 강우량은 보통 10 ~ 20mm 로 강남의 절반도 안 된다. 화남 동부는 봄비가 많지만 4 월 초 강우량은 보통 20 ~ 40mm 에 불과하며, 자연강수는 농업생산에 부족하기 때문에 반드시 년 전에 물을 저장해 보충해야 한다. 또한 5-6 월은 1 년 중 우박이 가장 많은 달이므로 우박 재해에 대한 방어를 강화해야 한다.

청명의 유래

청명절에 대해 말하자면, 약간의 역사 지식을 가진 사람들은 모두 역사 인물 개자추를 연상하게 된다. 사서에 따르면 2000 여 년 전 춘추시대에는 진국의 아들이 귀로 도망쳐 힘든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개자를 따라 그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허기를 채우다. 나중에, 귀로 진국으로 돌아가 군주가 되었다 (즉, 진문공, 춘추 오패 중 하나). 그는 그를 따라 망명한 모든 추종자들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는 상을 받기를 거부했다. 그는 어머니를 데리고 면산에 가서 나오려 하지 않았다.

진문공은 이미 나귀 솜씨가 가난해서, 그는 어쩔 수 없이 불산을 태웠다. 그는 개자추이가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꼭 어머니와 함께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횃불 개자 모자가 타 죽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매년 이날에 불을 피워서는 안 되고 집집마다 냉식만 먹을 수 있다고 명령했다. 이것이 한식절의 유래다.

한식절은 청명절의 전날이다. 옛사람들은 왕왕 한식절 행사를 청명까지 이어갔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은 한식과 청명을 결합했다. 이제 청명절은 한식절을 대신하고, 개자추를 숭배하는 풍습은 청명절에 성묘하는 풍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