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이족의 특징

다이족의 특징

다이족의 특징

다이족의 특징 중국에는 56개의 민족이 있고 다이족은 우리 나라의 소수민족 중 하나이며 그들도 하나의 국가입니다 오랜 역사와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는 이곳은 고유의 민속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이족의 특징 1

예절

다이족은 예로부터 예절을 중시하는 민족이었습니다. 외부인이 다이의 집에 도착하면 호스트는 먼저 인사를 하고 차와 물을 대접하며 식사를 대접합니다. 남성, 여성, 어린이를 막론하고 항상 손님들에게 미소를 짓고, 부드럽게 말하며, 절대로 소리를 지르거나 욕하거나 나쁜 말을 하지 않습니다. 여자가 손님 앞으로 걸어갈 때에는 치마를 들고 허리를 숙이고 가볍게 걸어야 하며, 손님이 아래층에 있을 경우에는 손님이 있는 곳으로 올라가서는 안 됩니다. 모든 가정에는 손님을 접대할 수 있는 깨끗한 침구 세트가 여러 개 있습니다. 일부 다이 마을에는 주요 도로 옆에 손님을 맞이하는 전용 "살라 하우스"도 있습니다. 다이 가족을 방문하면 호스트로부터 "물이 튀는 것"과 "실을 묶는 것"으로 대우받을 것입니다. 손님이 도착하면 문앞에서 작은 다이 휘파람 소리가 들릴 것이며, 은그릇에 꽃잎에 적신 물을 담아 나뭇가지와 잎으로 손님에게 부드럽게 부어줄 것입니다. 대나무 탑에 올라가 자리에 앉은 후 라오미타오는 손님의 손목에 실을 묶어 손님의 행운과 평화, 행복을 기원합니다. 다이 마을을 방문한 먼 곳의 손님들은 다이족의 따뜻하고 친절한 환대에 감동을 받았으며 잊지 못할 감동을 받았습니다.

축제

다이족의 주요 축제로는 '밀폐 축제', '개방 축제', 물 뿌리기 축제 등이 있습니다. 농사철인 7월 중순에는 '문닫기 축제'가 열리며, 대부분의 불교 축제도 이 기간에 집중되어 생산에 집중할 수 있다. , 음식과 함께 꽃, 은화, 지폐 등을 부처님에게 바칩니다. '밀실축제'는 약 3개월간 진행되며 10월 중순 '밀실축제'로 끝난다. 다이족의 가장 성대한 축제는 물 뿌리기 축제(Water Splashing Festival)입니다. 매년 4월에 개최됩니다. 시계열로 계산하면 그레고리력의 4월은 다이 달력의 첫 번째 달과 동일합니다. 물 뿌리기 축제는 ​​또한 다이 설날이기도 합니다. 전통 관습에 따르면, 이날 이른 아침에 사람들은 불교 사원에 참배하기 위해 꽃과 푸른 잎을 모으고, 불상의 먼지를 씻어내기 위해 맑은 물을 나릅니다. 이후 집단 물뿌리기가 시작됐다. 젊은 남녀들이 거리와 골목을 구리그릇과 대야로 가득 채우며 서로 놀고 쫓아다니는데, 그들의 몸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젖어 있었다. 을 통해. 이것은 상서로운 물, 축복의 물입니다. 사람들은 마음껏 뿌립니다. 첨벙거리는 사람도 뿌린 사람도 매우 기뻐하며 크게 웃습니다... 물튀김 축제 기간에는 넓은 란창강에서 패들링이 열립니다. 용선 경주에서는 수상 배들이 화려한 꽃으로 장식되고 용, 공작, 큰 물고기 등의 형상으로 분장하고 해협 양쪽에서 수많은 관중들이 힘차게 노를 저으며 나아갑니다. 구름과 징소리, 북소리, 환호 소리가 하늘에 울려퍼진다. 밤에는 다양한 마을에서 다이족이 직접 만든 불꽃놀이인 고층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몇 피트 길이의 대나무를 사용하여 뿌리에 화약과 기타 재료를 채운 다음 대나무로 만든 높은 틀 위에 올려 놓습니다. 도화선에 불이 붙고, 화약이 타오르고, 대나무가 로켓처럼 하늘로 날아올라 하늘에 화려한 불꽃을 쏘아올리는데, 마치 꽃송이처럼, 별들이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며 축제의 밤하늘을 유난히 아름답게 장식한다. 물 뿌리기 축제는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로, 보통 3~5일간 지속되는 즐거운 축제이다.

결혼 풍습

'닭찜 내놓기'는 시솽반나의 젊은 남녀 사이에서 사랑을 구애하는 방식으로 소녀가 시장에서 닭찜을 판다는 소문이 있다. 구매자가 여자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자가 주도적으로 의자를 꺼내서 옆에 앉힐 것입니다. 대화를 통해 양측이 사랑에 빠지면 닭고기와 의자를 가져갈 것입니다.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숲으로 가고, 구매자가 여자가 아닌 경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으면 여자는 가격을 두 배로 늘릴 것입니다. "술을 마시라"는 남자와 여자가 ​​약혼하면 남자가 여자의 집으로 가서 손님들에게 술과 음식을 대접한다. 그 여자의 세 명의 여자 동료와 식탁이 차려질 것이다. "샤오주 먹기"에는 세 가지 요리가 포함됩니다. 첫 번째 요리는 뜨겁고, 두 번째 요리는 소금이 더 많이 들어가야 하며, 세 번째 요리는 단 음식이 있어야 합니다. 뜨겁고 깊고 달콤하다는 뜻이다. 새 집이 완성된 것을 축하하기 위해 가장 먼저 위층으로 올라가는 사람은 황소 머리를 들고 축복 노래를 부르는 청년들, 상자를 들고 있는 중년들, 이불을 들고 있는 유부녀들, 그리고 이불을 들고 있는 소녀들이다. 식사를 한 후 화덕에 삼각대를 설치하고, 테이블 위에 술과 음식을 차리고, 새 집을 축하하는 노래를 부르며, 마을 사람들도 주인에게 상서로운 선물을 줍니다. 결혼식 당일 결혼식은 양 당사자의 집에서 치뤄져야 하며, 일반적으로 신부 집에서 먼저 치러집니다. 혼인 잔치 동안 잔치상은 녹색 바나나 잎으로 덮여야 하며, 음식에는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설왕(백왕)과 떡, 각종 요리가 포함됩니다. 혼례에 앞서 신랑과 신부는 실 묶기 예식을 치른다. 즉, 주례자는 흰 실을 쌍방의 어깨에 감고, 흰 실 두 개를 신랑과 신부의 손목에 각각 묶는다. 순결을 상징하는 찹쌀을 삼각형 모양으로 빚어 소금에 담근 후 화덕 위의 삼각대에 올려놓고 태운 후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하여 쇠처럼 단단한 사랑을 상징합니다.

의복

남성은 대부분 더블 브레스트 또는 큰 가슴의 칼라가 없는 반바지와 두꺼운 바지를 입으며, 일부는 흰색, 녹색과 밝은 색상. 파란색과 밝은 노란색 천으로 된 머리띠. 여성 의류는 지역마다 크게 다릅니다. 시솽반나(Xishuangbanna)의 여성들은 흰색, 진홍색 또는 연한 녹색의 꽉 끼는 좁은 소매 블라우스, 발 길이의 다양한 패턴, 은색 벨트를 착용하며 꽃으로 장식된 큰 천 수건도 있습니다. 머리 주위. 덕홍(Dehong)과 겐마(Gengma)의 여성들은 허리까지 오는 반바지와 화려한 치마를 입습니다. 머리는 뒤로 묶고 머리는 뒤로 넘깁니다.

의류 소재는 예전에는 손으로 짠 천이었지만 이제는 대부분 실크와 고급 꽃무늬 천으로 만들어져 다이 소녀들의 우아하고 우아한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다이어트

쌀과 찹쌀이 주식이다. 더훙의 다이족은 자포니카 쌀을 주식으로 먹고, 시솽반나의 다이족은 찹쌀을 주식으로 먹습니다. 보통 찧어서 바로 먹는데, 자포니카 쌀은 갓 찧어야 본래의 색과 향이 유지된다고 믿기 때문에 하룻밤에 밥을 먹지도 않고 거의 먹지 않으며, 손으로 비벼먹는 일이 익숙하다. . 신 죽순, 신 완두콩 가루, 신 고기, 신 과일 등 모든 반찬과 안주가 주로 신 음식입니다. 다이족이 신 음식을 자주 먹는 이유는 신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찹쌀음식을 자주 먹으며, 신 음식은 소화를 돕는다. 매일의 고기 식단에는 돼지, 소, 닭, 오리가 포함되며, 양고기를 먹지도 덜 먹지도 않는다. 본토에 사는 다이족은 개고기를 좋아하고 닭고기 구이도 잘한다. , 새우, 게, 달팽이, 이끼 및 기타 수산물. 이끼를 요리로 사용하는 것은 다이족의 독특한 맛입니다. 생선을 요리할 때 주로 신 생선으로 만들거나 레몬그라스 잉어에 구워서 만든다. 또한 생선은 다진 생선 가루(즉, 생선 구이, 퓌레에 두드려서 고수와 섞는 것 등), 생선 젤리로 만들기도 한다. , 생선 구이, 장어 화이트 소스 등 게를 먹을 때 게를 껍질과 살과 함께 잘게 썰어 게 소스에 넣어 밥과 함께 먹습니다. 다이족에서는 이 게 소스를 '게 난미부'라고 부릅니다. 여주는 가장 많이 생산되고 소비되는 일일 야채입니다. 여주 외에도 시솽반나에는 씁쓸한 죽순이 들어있어 다이맛도 씁쓸한 맛이 난다. 가장 대표적인 쓴 요리는 소담즙과 기타 재료를 넣어 끓인 소껍데기 냉채이다. 다이 지역은 습하고 덥기 때문에 곤충이 많이 서식합니다. 곤충을 원료로 한 향미 요리와 간식은 다이 음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흔히 먹는 곤충으로는 매미, 대나무벌레, 거대거미, 들거북, 개미알 등이 있습니다. 다이족은 술에 중독되어 있지만 알코올 도수는 높지 않고 집에서 끓여서 단맛이 난다. 차는 지역 특산품이지만 다이족은 향신료 없이 큰 잎차만 마신다. 마실 때에는 그냥 불에 탄 채로 볶은 후 우려내어 약간의 떫은맛이 나도록 마신다. 담배와 라임을 섞은 빈랑나무 열매를 하루 종일 씹습니다.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개고기 냄비, 말린 돼지고기, 절인 계란, 말린 장어 등이 있습니다.

건축

부족은 천년 이상 대나무 건물에서 살아왔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축물은 남아시아 열대 우림의 기후에 매우 적합합니다. 대나무 건물은 2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잡화를 보관하고 가축을 사육하는 장소입니다. 위층은 가족이 살고 사는 곳입니다. 각 대나무 건물에는 가족들이 시원한 바람을 즐기고 옷을 말릴 수 있는 발코니가 있습니다. 집 안에는 대나무 매트로 덮인 넓은 거실이 있습니다. 가족들은 식사하고, 쉬고, 손님을 맞이할 때 대나무 매트에 앉아 있습니다. 집 중앙에는 화덕이 있어 요리와 난방을 할 수 있습니다. 거실은 침실과 연결되어 있으며, 가족 수에 따라 보통 3~5개가 있습니다. 방문객은 일반적으로 침실에서 밤을 보내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집의 가구는 매우 단순하며 대부분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테이블, 의자, 침대, 상자, 새장 및 바구니는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집집마다 간단한 이불과 천막이 있고, 가끔 펠트, 납, 쇠기구, 농기구, 냄비, 칼 등이 모두 한 세트에 있고, 물탱크 등 여분의 도자기 도구도 흔하다. 패턴은 모두 지역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 집을 짓는 것은 다이족의 삶에 있어 중요한 사건이다. 집을 짓기 전에 먼저 주소를 정하고 기초석을 놓아야 합니다. 다음으로 8개의 주요 기둥을 준비합니다. 대나무 건물 전체가 이 8개의 주요 기둥 위에 지어지기 때문에 기둥의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선별된 목재를 숲에서 마을로 가져오면 마을 사람들은 나팔을 불며 인사하고 물을 부어 축복합니다. 8개의 기둥 중 4개의 '남자 기둥'과 4개의 '여자 기둥'이 있는데, 각각 남자 옷과 여자 옷을 입혀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집을 지으면 마을 전체가 도와주는 것이 다이족의 전통이다. 그때 주인은 도움을 주러 오는 마을 사람들과 축하하러 오는 친척,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호화로운 음식과 술을 준비할 것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축제 같았어요.

금기

외부인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나르고, 흐트러진 머리를 하고 마을에 들어가는 것은 금기 사항입니다. 다이 대나무 집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어야 합니다. 빛은 화덕 위나 건너편에 앉을 수 없고, 주인의 내부 방에 들어갈 수 없으며, 화덕 위의 삼각대를 움직일 수 없고, 발로 불을 밟을 수도 없습니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거나 손톱을 깎아야 하며, 옷을 담보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옷을 말릴 때는 상의를 높은 곳에서 말려야 하며, 바지와 치마는 바닥에 말려야 합니다. 낮은 곳은 신발을 벗고 사찰에 들어갈 수 있으며, 젊은 승려의 머리, 불상, 창, 깃발 등을 만지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외부인이 침실을 엿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외부인이 주인의 침실을 엿보는 것을 주인이 알게 되면 그 남자는 주인의 사위가 되거나 주인의 집에서 열심히 일하게 된다고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여자 손님도 3년 동안 와야 했습니다. 따라서 관광객이 방문하든 다이 가족의 손님이든 신비감 때문에 주인의 침실을 들여다서는 안 됩니다. 비록 과거의 관습이 지금은 깨졌지만 다이 침실을 엿보는 것은 항상 인기가 없습니다.

종교

외부인이 말을 타고, 소를 몰고, 짐을 나르고, 흐트러진 머리를 하고 마을에 들어가는 것은 금기시되며, 다이 대나무 집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어야 합니다. 빛은 화덕 위나 건너편에 앉을 수 없고, 주인의 내부 방에 들어갈 수 없으며, 화덕 위의 삼각대를 움직일 수 없고, 발로 불을 밟을 수도 없습니다. 집에서 휘파람을 불거나 손톱을 깎는 것을 금지합니다. 옷을 전당포로 사용하지 마세요. 옷을 말릴 때 상의는 높은 곳에서 말리고, 바지와 치마는 낮은 곳에서 말려야 합니다. 사찰에 들어갈 때에는 반드시 벗어야 하며, 젊은 승려의 머리, 불상, 창, 깃발, 깃발 등을 만지는 것은 금기시됩니다.

외부인이 침실을 엿보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외부인이 주인의 침실을 엿보는 것을 주인이 알게 되면 그 남자는 주인의 사위가 되거나 주인의 집에서 열심히 일하게 된다고 규정되어 있었습니다. 3년 동안은 여자 손님도 집에 가서 봉사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관광객이 방문하든 다이 가족의 손님이든 신비감 때문에 주인의 침실을 들여다서는 안 됩니다. 비록 과거의 관습이 지금은 깨졌지만 다이 침실을 엿보는 것은 항상 인기가 없습니다. 다이족의 특징 2

1. 신앙

종교적인 면에서 변경의 다이족은 일반적으로 소승불교에 속하는 소승불교를 믿으며 동시에 유령과 신에 대한 원래 숭배의 잔재. 본토의 다이족은 "용신"과 "나가르주나"를 숭배하며, 종교 전문가인 "보멍"과 "시니앙"을 고용하여 그들을 대신하여 점술을 베풀고 질병을 치료합니다. 징구(Jinggu)와 같은 지역에는 소승불교를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2. 의류:

여성은 전통적으로 소매가 좁은 반바지와 튜브 스커트를 입습니다. 다이족 남자들은 추운 날씨에 칼라가 없고 가슴이 큰 반팔 셔츠, 긴 바지, 담요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이 문신을 하는 풍습은 매우 흔합니다. 문신은 용기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악령을 물리치고 신체를 보호하며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이어트

다이족의 주식은 주로 쌀이다. 덕홍 지역에서는 자포니카 쌀을 먹으며, 시솽반나 등 지역에서는 갓 찧어 먹는 찹쌀을 즐겨 먹습니다. 대나무 관밥이라고도 알려진 다이족의 유명한 향긋한 대나무 쌀은 이주 노동자들이 바나나 잎을 사용하여 찹쌀 덩어리를 소금, 매운 씨앗, 신 고기, 구운 닭고기와 함께 야외에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쌀국수와 이끼소금. 고기에는 돼지, 쇠고기, 닭, 오리가 포함되며 양고기를 잘 먹지 않으며 닭고기, 새우, 게, 달팽이, 이끼 및 기타 수산물을 좋아합니다. 흔히 먹는 채소로는 양배추, 무, 죽순, 콩 등이 있다.

4. 건축

기둥 스타일의 건물은 다이족 거주의 특징입니다. Xishuangbanna와 Dehong Ruili의 Dai 대나무 집은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건물은 거의 정사각형으로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층은 지상에서 약 7피트 떨어진 곳에 사람이 거주하고 있으며, 아래층에는 벽이 없으며 지붕은 이중 경사로 되어 있으며 대부분 지붕이 덮여 있습니다. 짠 "짚줄"로. 계단을 올라가면 복도와 건조대가 있어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물건을 말릴 수 있습니다.

더홍(Dehong)의 대부분 지역에 사는 다이족은 대나무 벽이나 흙벽돌 벽으로 된 방갈로에 거주하며 대부분 초가지붕으로 덮여 있습니다. Chuxiong Yi Mountains의 Dai 대나무 집은 비교적 넓고 평평한 지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환기, 태양 보호 및 냉각이며, 집이 높고 사람들이 위층에 거주하므로 뜨거운 열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땅에 수분을 공급하고 곤충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기둥과 기둥이 내부와 외부에 산재해 있고 통합되어 있으며 아래층에 기둥이 몇 개만 있고 강이 범람하면 일반적으로 대나무 건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산산 다이(Dai) 지역에는 집집마다 대나무집이 있고, 대부분이 다이족의 주요 거주지이다.

5. 다이 오페라

다이족은 전통 다이 오페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시솽반나에는 주로 춤추고 가곡을 부르는 형태가 있었는데 이것이 대가극의 원형이었다. 줄거리는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주로 사냥꾼이 칼을 들고 변장한 용, 봉황, 거북이, 학과 싸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대극의 발전과 개량은 주로 덕홍 지역에서 이루어졌다. 따라서 대극은 '서부 운남 대극'이라고도 불린다. 19세기 초 덕홍(德洪) 영강(永江) 잔시(柳西)와 간야(甘亭)에서 생산됐다.

6. 축제

다이족의 축제는 대부분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주요 축제로는 도어페스티벌, 오픈도어페스티벌, 물튀김페스티벌 등이 있다.

 

추가 정보:

타이족, 샨족 등으로도 알려진 다이족의 국어는 다이어입니다. , 그들은 Sino-Tibetan 언어 계열의 Zhuang 및 Dong 언어에 속합니다.

다이족은 공작새와 코끼리를 마스코트로 여기며 그들의 설화는 풍부하고 다채롭다. "물의 나라"로서 과거 다이족은 일반적으로 소승불교와 원시종교를 믿었습니다.

중국의 다이족은 분포지역에 따라 스스로를 다이루(Dai Lu), 다이나(Dai Na), 다이야(Dai Ya), 다이뱌오(Dai Biao), 다이두안(Dai Duan)이라고 부른다. Xishuangbanna 및 기타 지역은 스스로를 "Dai Lai"라고 부르고 Dehong 및 기타 지역은 스스로를 "Dai Na"라고 부르며 Xinping, Yuanjiang 및 홍강 중상류 지역의 Dai 사람들은 스스로를 "Dai Ya"라고 부릅니다. Ruili, Longchuan 및 Gengma 경계에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Dai Biao"라고 부릅니다. Lancang Mangjing과 Mangna는 Daibang 지점입니다. 한족은 Dai Lai를 Shui Dai, Dai Na를 Dry Dai, Dai Ya를 Huaayao Dai라고 부릅니다.

다이족은 태국과 라오스의 주요 민족으로 태국 전체 인구의 40%를 차지하며, 미얀마에서도 두 번째로 큰 소수민족이다. 인도, 베트남, 캄보디아 및 기타 국가. 2010년 6차 인구조사 자료에 따르면 중국에는 126만명이 넘는 다이족이 있다. 3

다이족의 민족 축제

비공개 축제와 개방형 -문 축제:

다이어어로 '하이 와사(Hai Wasa)'라고 불리는 밀실 축제는 다이력 9월 15일(양력 7월 중순)로 정해져 있습니다. 다이어로 "웬와사(Wengwasa)"라고 불리는 열린 문 축제는 다이 달력으로 12월 15일(양력으로는 10월 중순)에 고정됩니다. 이 두 축제일에는 모든 마을의 남성, 여성, 어린이가 불교 사원에 가서 대불 예배 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그들은 불상에 진미, 꽃, 동전을 바치고 부처님 앞에서 경전을 외우고 물을 떨어뜨릴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부처님의 축복을 기원하기 위한 조각상입니다. 폐막제부터 대외제까지 3개월은 '폐쇄' 기간으로 1년 중 종교 활동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기간이다. 부처님께 경의를 표하고, 부처님의 설법을 듣고, 7일마다 소액의 재산을 얻으세요. 저녁에는 불꽃놀이, 폭죽, 고층 등불(공명등)을 터뜨려 '돌진 전시'를 펼칩니다.

폐막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사랑에 빠질 수 있지만 결혼이나 외출은 할 수 없으며 '개막' 후에 만 ​​​​결혼하고 외출 할 수 있습니다.

물 뿌리기 축제:

다이 역년 -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다이어로는 6월의 새해를 의미하는 "상칸 비마이(Sangkan Bimai)" 또는 "렝허 상칸(Lenghe Sangkan)"이라고 합니다. 때는 다이 달력으로 6월 말이나 7월 초(양력으로는 4월 중순)입니다. 음력 청명절 이후 약 10일 동안 열리는 이 행사는 '가장 좋은 날'을 상징합니다. 축제는 보통 3일간 지속된다. 처음 이틀은 옛 것을 배웅하는 날이고, 마지막 날은 새 것을 환영하는 날이다. 축제가 시작되는 이른 아침, 다이 마을의 남자, 여자, 아이들은 옷을 차려 입고 사찰에 가서 부처님을 숭배하고 사찰 안에 4~5개의 탑을 쌓고 모두가 탑 주위에 앉아 부처님의 말씀을 듣습니다. 부처님이 경전을 낭독하고 계십니다. 그 후, 여성들은 불상의 "먼지를 씻어내기" 위해 각자 한 짐의 물을 운반했습니다. 사찰에서 예식을 마친 뒤 젊은 남녀들은 밖으로 나와 서로에게 물을 부어 서로를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 다음 한 무리의 사람들이 행진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축복의 의미로 물을 뿌립니다. 매년 시솽반나(Xishuangbanna) 물튀김 축제 기간 동안 다이족은 란창강(lancang River)에서 거대한 용선 경주를 개최합니다. 경주가 끝난 후 용선은 해체되어 불교 사원의 대나무 건물에 보관됩니다. 내년 물놀이 축제 전에 가져갈 예정입니다. 조립하면 조립된 용선을 "드라이 블랙"이라고 합니다.

꽃길 축제:

화야오다이의 가장 엄숙한 축제는 음력 1월 13일에 열리는 '꽃길 축제'입니다. 이날 꽃길에는 주변 마을의 청년 남녀 수천 명이 모였습니다. 축제의 꽃길은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의상을 입은 어린 소녀들(소녀들)이 긴 줄을 서서 꽃길을 걷고, 아름다움을 겨루고, 매력이 넘치고, 젊은 남자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눈을 크게 뜨고 있습니다. . 서로 사랑하면 봉황꼬리대나무 아래 열매나무에서 만나는데, 소녀는 허리에서 쌀밥을 떼어내고 반은 황금빛으로 물들인 향긋한 찹쌀을 본다. 꽃즙을 머금은 새빨간 잎에 돼지고기 등심, 말린 장어튀김, 오리알 장아찌 등의 별미가 겹겹이 들어있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식사를 하며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밥을 먹은 뒤 프로포즈와 결혼 문제가 결정됐다.

결혼식:

더홍(Dehong)과 내륙 다이(Dai) 지역의 가족 결혼은 더욱 뚜렷한 봉건적 색채를 띠고 있으며, 결혼은 전적으로 판매와 주선을 기반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부대금 총액은 300위안이며, 그 외 "개회비", "폐회비", "출석비", "불교비", "부모 인정비", "중매비" 등 많은 비용이 듭니다. 수수료" 등 12종이 넘습니다. 이것이 본질적으로 여성의 가치가 됩니다. 가난한 집안의 젊은 남성들은 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비밀결혼이나 즉흥결혼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즉, 남자와 여자의 관계가 성숙해진 후에 '강탈 결혼'의 날짜가 결정된다. . 마체테와 구리 동전으로 무장한 청년과 그의 동료들은 매복하기 위해 미리 정해진 장소로 갔다. 소녀가 왔을 때, 그들은 그녀를 "강탈"하고 달아났다. 소녀는 가족에게 알리기 위해 소리치는 시늉을 했고, 남자는 동전을 빼앗고 달아났다. 거래가 성사되면 중매인이 여성의 집에 가서 결혼을 제안하게 되며, 양 당사자는 지도자, 친척, 친구를 초대하여 약혼 선물이 결정된 후에야 결혼이 이루어집니다. 공식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또한 이들 지역에서는 시어머니와 결혼하는 현상도 상대적으로 흔하지만 시솽반나와는 성격이 전혀 다르다. 봉건 결혼의 산물. 시어머니의 사회적 지위는 극히 낮고, 그 자녀는 재산을 상속받을 권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