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경극 단각의 화장 절차
경극 단각의 화장 절차
단교는 중국 전통 희곡 중의 여성 이미지를 가리키며 청의화단 경극 블루스 우단 노기 채단으로 나눌 수 있다. 다음으로, 저는 여러분을 위해 경극 단교 화장 절차를 검색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Dan jiao 얼굴 기본 메이크업 단계
공연 전에 경극의 모든 여배우, 청의화단, 마도단, 오단을 포함해 극중 인물의 특징에 따라 화장하고 얼굴과 머리를 장식해야 한다. 댄교의 화장은 베이스, 볼터치, 메이크업, 연지, 눈엣지 그리기, 눈썹 그리기, 입술, 머리카락 뽑기, 스티커, 빗기, 머리 쓰기와 같은 절차로 나눌 수 있다.
1, 녹아웃 베이스: 바탕색은 홍백화장유색에서 연한 살색으로 어우러집니다. 배경색의 깊이는 무대 조명의 강약, 인물의 나이와 신분에 따라 구별해야 한다. 배경색을 취하는 순서는 이마, 코, 턱, 볼, 볼, 목입니다. 바탕색에주의를 기울이고, 닦지 말고, 반드시 고르게 찍어야 한다. 또한 눈썹, 코둥지, 입가, 눈가 등 작은 부위는 전면적이어야 하고, 색깔은 너무 얇아서는 안 되며, 피부 본색을 드러내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과 같이 너무 두껍게 해서는 안 된다.
2, 볼터치: 레드 메이크업 오일 위주로 로즈 레드를 살짝 띠고 있습니다. 방법은 눈두덩이 양쪽과 콧대에서 시작해 눈썹을 누르고 위에서 아래로, 중간에서 양쪽으로, 깊이에서 얕게, 골고루 두드려 바탕색과 하나가 될 때까지 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윗꺼풀이 제일 빨갛다. 콧대, 입가, 배경색의 자연스러운 전환에 주의하고 뚜렷한 홍백의 경계는 없어야 한다. 볼터치를 바르면 얼굴의 특징에 따라 기교를 바꿔 결함을 보완하고 얼굴을 미화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둥근 얼굴은 볼터치를 위아래로 늘일 수 있습니다. 긴 얼굴은 볼터치를 가로로 넓히고 필름을 붙여서 배우가 얼굴의 길이와 두께를 바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화장: 즉 파우더를 발라준 유화 물감에 얇게 파우더를 발라 유화 물감의 모양을 얼굴에 고정시켜 줍니다. 파우더는 이마, 코, 베이스부터 바르고 볼터치 부분을 바르고 브러시로 파우더를 가볍게 닦아야 한다.
4. 연지를 바르다: 빨강, 연꽃, 하홍 등 색깔의 연지를 홍당무 부위에 발랐다. 방법은 눈두덩이 양쪽과 콧대, 눈썹 아래, 위에서 아래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시작하는 것이다. 초점은 위쪽 눈꺼풀, 아래쪽 눈꺼풀, 볼을 강조하여 점차 배경 색상과 같은 깊이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연지의 역할은 얼굴 색깔을 더욱 밝게 하는 것이다.
5. 눈가 그리기: 눈은 마음의 창이자 배우가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래서 눈시울을 그릴 때는 생동감 있는 매력을 그려서 배우의 연기를 돋보이게 해야 한다. 아울러 배우의 눈 크기와 얼굴형 크기에 따라 눈시울을 과장해야 한다. 눈썹 펜이나 냄비 연기로 눈시울을 그린다. 아래 눈꺼풀부터 그리기를 시작하여 위 아래 눈언저리의 윤곽을 넓히다. 단 캐릭터의 배우는 기본적으로 모두 눈길을 끄는 형식이며, 바깥 눈가가 약간 위로 올라가 매력적인 느낌을 준다. 눈이 작은 사람에게는 눈살을 좀 크게 그릴 수 있다. 큰 눈, 작은 눈을 그릴 수 있습니다; 눈이 둥글다면, 눈은 좀 더 길게 그릴 수 있다. 나이가 들면 눈 주위에 원을 그릴 수 있다. 눈을 감으면 거리를 당길 수 있다. 눈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은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6, 아구창: 즉, 담배 냄비, 눈썹 검은 펜 과장 원래 눈썹, 청의와 같은, 화단 그림 리우 눈썹; 오단과 경극 블루스는 검눈썹을 그리고 싶어한다. 채단은 눈썹을 여덟 개 그리고 싶다. 눈썹의 길이, 두께, 매끄러움 정도도 배우의 얼굴형, 이목구비 특징을 결합해 전체적으로 보완해야 한다. 대마초로 만든 눈썹은 털이 많은 입체감이 있어야 한다.
7. 입술 그리기: 붉은 페인트로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윤곽을 그려낸다. 그 화법은 배우의 입술이 상대적으로 보완적인 원리를 이용하여 스케치하는 것이다. 입이 크면 작은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작은 입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입이 부풀어 오르면 평평하게 그릴 수 있다. 입이 평평하면 드럼을 그릴 수 있어 입술을 그리는 미화 작용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화장을 할 때도 사람과 상인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청의가 점잖고 우아하게 보여야 하기 때문에 바탕색이 옅어야 하고, 홍당무는 작은 색이 옅어야 하고, 눈썹과 눈은 너무 넓어서는 안 된다. 화단은 젊고 활발하고 순진하기 때문에 바탕색이 약간 깊고 얼굴이 붉어지는 부분이 약간 크다. 청춘의 활력을 표현하려면 눈썹은 양쪽이 점점 가늘어지고, 중간이 약간 굵어지고, 초승달 모양이 되어야 한다. 입은 작고 둥글어야 하고, 입가는 살짝 골라야 한다. 화단 안에 있는 당인은 빨간 점도 그렸는데, 하늘이 정말 귀여워 보인다. 무단과 경극 블루스의 바탕색은 비교적 깊고, 얼굴이 붉어지는 부분은 비교적 커서 인물의 강인함과 용감함을 나타낸다.
둘째, Dan jiao 의 머리 메이크업
(a) 대비가 강한 필름 아트
목란사' 에는' 창장식 운귀밑머리, 거울이 노랗게 칠해져 있다' 는 속담이 있어 이미 중국 고대 여성의 심미 이상을 불렀다. 경극 단각화장의 파우더 얼굴, 붉은 입술, 아차, 성연, 운변도 이런 전통적인 옷차림 방식을 극치로 발전시켰다. 막을 붙이는 수법은 속칭 발을 짊어지며 경극 화장의 두 번째 단계를 보완했다.
경극 발판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다.
1, 26: 과거에 필름을 붙이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더하여, sui 는 또한 달 문에 2 개의 버드나무를 붙이고, 일반적으로 고 대 요정의 종류에 사용 된다. 두 개의 버드나무 스티커의 앞뒤 위치는 배우의 뚱함에 달려 있다. 버드나무의 길이는 얼굴형에 따라 불필요한 부분을 가려야 한다. 매이귀는 너무 짧아서는 안 된다. 눈썹 중간 부분을 선택하고 좁은 이마를 붙여서 이마를 드러내세요. 큰 이마를 붙여서 가려야 하는데, 주로 배우들이 결함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2. 작은 굽은 버드나무: 청의와 화단 속 인물들이 가장 많이 쓰는 붙여넣기 방법입니다. 예전에는 생칠을 한 종이 타이어로 만들었는데, 매우 거칠다가 나중에 인파로 바뀌었다. 면도 물로 빗어 배우의 얼굴에 붙다. 청의는 물로 접어서 귀를 막아야 한다. 한 손당 한 손씩 깎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 7 개의 작은 굽이 5 개의 작은 굽이가 지금은 7 개의 작은 굽이 중 하나이다. 그것의 스티커는 중간에 있는 것이고, 나머지 여섯 개는 아치형으로 양쪽에 붙어 있다. 이 일곱 개의 작은 굴곡은 특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의 배열 수준과 밀도는 심지어 배우의 미추를 결정할 수도 있다. 얼굴 길이는 짧게 붙일 수 있고, 얼굴 길이는 짧게 붙일 수 있는 일반적인 규칙이 있지만, 글로만 표현할 수 있는 특수 효과가 더 있다. 경험과 법칙의 본질, 절차, 감정이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전통 희곡 속 작은 뿔 버드나무의 스티커는 모두 오리알 모양을 위주로 한다. 여기에는 배우, 인물, 직업의 기준을 결합하여 종합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3. 비뚤어진 복숭아 조각: 소위 비뚤어진 복숭아 조각은 기술적 수단을 통해 인물의 내면을 외부화하는 것이다. 희곡 메이크업의 장막도 인물에게 봉사하는 성격의 특징이다. 보통 비뚤어진 복숭아는 모두 사람을 사로잡는 캐릭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팔라강의 아홉 할머니는 비뚤어진 복숭아를 한데 붙여 인물의 호방한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비뚤어진 복숭아 조각은 세 개의 작은 굽이와 두 개의 큰 버드나무로 구성되어 있다. 이마 왼쪽에 세 개를 붙이고, 오른쪽에 작은 조각을 구부려 비뚤어진 복숭아 모양으로 만든 다음, 꽃이나 데메기의 귀를 뿌린다. 또 한 가지 금지할머니가 있는데, 대부분 비뚤어진 복숭아조각을 붙이고 머리를 빗는다.
요컨대, 국극 영화와 분면은 뚜렷한 대비를 이루어 일종의 예술적 효과를 냈고, 게다가 행운수 같은 구부러진 형태까지 더해져 아름다움과 얼굴의 대비 효과를 형성하여 중국, 민족, 국극의 내적 율동을 만들어 냈다.
(b) 달의 계획 규범.
경극의 외모와 용모가 이미 형식미의 끝에 이르렀기 때문에 더 이상 발전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인물의 형성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확실히 요 몇 년 동안 범형식미의 추세가 나타났지만 경극의 등장에는 그 자체의 법칙이 있다. 달을 돋보이게 하는 수단으로 인물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인물의 신분에 맞는 복장 규칙에 따라 희곡이 캐릭터를 형성하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1, 단 역할의 역할 규칙: 전통극의 내용은 제왕상, 재재재가인, 일반인의 생활을 많이 표현한다. 역사와 의상 머리 장식에 따라 경극 캐릭터 분장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예를 들어 청의는 경극에서 정인군자, 외모는 단정하고 대범해야 하며, 눈썹은 섬세하게 그려야 하며, 오리알 모양을 총기준으로 삼아야 한다. 전반적인 효과는 우아하고 대범해야 하며, 점청과 은정두상을 위주로 하고, 머리 장식의 변화는 인물, 줄거리의 변화에 따라 결정되어야 하며, 결혼식, 축제는 레드플란넬, 복숭아꽃을 착용하는 것을 대표해야 한다. 좌디츠 버섯 잎을 과부와 과부로 삼다. 우측에서 머리카락을 휘두르는 것은 방랑, 분배, 광기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고, 청의극문들이 손을 잡고 있다.
청의극 대머리의 빗질은 우선 배우의 조건에 따라 결정된다. 큰 빗의 높이, 높이, 날씬함, 두께, 길이, 짧은 참조 계수는 배우의 머리 모양과 체형 비율을 결합해야 한다. 빗은 머리가 배우의 머리에 튀어나오지 않아 전체적인 느낌이 든다. 물론, 머리핀의 다른 위치는 정확해야 하며, 빗어 낸 감상 기준은 배우 자신의 머리카락과 같아야 한다. 머리를 빗은 후의 다음 공정은 머리를 쓰는 것이다. 극중 인물의 나이와 신분이라는 세 가지 기준이 있다. 슬픔과 코미디 장사. 예를 들면: 비극적인 인물, 일부 극은 녹색머리를 조금 쓰고 있지만, 결코 완전히 녹색이 아니지만, 관객들도 머리 장식의 배치와 모양을 보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화단은 순진하고 활발한 여자나 집안 형편이 좋기 때문에 색깔이 밝고 화사하며, 대부분 머리를 땋은 상투를 빗는다. 상투의 길이는 배우의 체형에 따라 정해야 하는데, 보통 적당히 하면 공연에 도움이 된다. 머리는 청의보다 작고, 상투를 머리에 묶어 자신의 소녀 신분을 표시해야 한다. 여학생 머리의 선택은 쌍광수 드릴을 위주로 머리에 광택이 나고 봉황도의 포인트가 더해져 매우 밝고 화사해 보인다. 어떤 화단극도 귀숟가락을 끼고' 반앨리스', 즉 반초화 반두얼굴을 형성하면' 가지런하지 않은 조화' 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물려 프로그램을 형성한다.
오단, 경극 블루스, 그들이 연기한 것은 모두 의용 용감한 영웅이며, 표현 형식은 대부분 무협이다. 그래서 인테리어를 하고 옷을 입는 기본 원칙은 적고 가볍다는 것이다. 큰 머리는 작고 타이트한 안을 요구하는데, 어떤 고난도의 기교를 하든 어색하지 않을 것이다. 요점은 굴레의 위치가 정확하고, 크기와 힘이 제대로 파악되어야 하며, 배우의 머리 모양과 기술적 난이도를 연구하고, 굴레의 높이와 느슨함을 고려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 잣대는 여전히 경험과 느낌으로 판단한다. 그런 다음, 그물의 크기는 적당해야 하고, 밑구멍은 중요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빗어 낸 머리는 흩어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물사, 물사의 밑부분이 중요하기 때문에 포장된 머리는 어떤 배우에 의해 절대 흐트러지지 않는다. 또한 정면 인물은 카드와 수국을 꽂고, 반면 인물은 화살표 잎과 오른쪽 플란넬을 꽂아야 한다. 귀신극을 반영한 오단, 채색 공을 치고 이마를 쓰고 그 색깔은 의상과 잘 맞아야 한다. 채색 공은 꽃잎으로 고르게 묶고, 비단은 비뚤어지지 않고, 세 공의 크기는 대응해야 한다. 다른 무협극은 인물의 신분에 따라 머리에 꽈배기를 만든다. 방법은 왼손과 오른손을 머리에 반복해서 연결하고 두 뿔을 남겨 세련되고 소박한 성격과 신분을 보여주는 것이다.
채단, 그들은 종종 연극에서 유머, 익살스럽고 익살스러운 역할을 한다. 물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인물들은 모두 있다. 우리는 성격, 나이, 신분에 따라 색깔과 머리 장식을 결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정면인물인 채단은 개미 세 벌을 빗고, 반면 인물은 쑤저우 꼬리에 붉은 고추를 빗었다. 그물의 색깔과 작은 장식은 인물에 달려 있다.
2. 플래그헤드 드레스 요구 사항: 플래그헤드는 경극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빗질하는 방법은 반드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장악해야 하는 어려운 기술이다. 청대 여성의 머리 장식에서 유래한 깃발은 무대에 올려져 생활의 원형이 더 크고 예술적이다. 예를 들어 기수녀의 두 머리는 녹단으로 만들어졌고, 연미도 예술가공 후 무대에서의 모습이다. 연미의 생활은 기수 여성의 머리 동작을 제한함으로써 엄숙하게 표현하고, 목이 무대에 노출된 부분을 미화하는 것도 캐릭터 기질을 표현하는 좋은 수단이다. 머리를 빗는 요령은 첫째, 깃발자리를 정확하게 배치하여 앞으로 기울이거나 뒤로 젖혀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국기를 빗은 후에는 드럼백을 가질 수 없고, 팔 측정은 매끄럽고 평평하면 규정 준수라고 한다. 정면에 규정된 꽃 세 송이를 제외하고 다른 장식품과 액세서리는 캐릭터의 신분과 배우의 조건에 따라 착용해야 한다. 또한 깃발은 개정시에만 착용되는데, 이는 당시의 생활과 법정 규칙을 따르기 위해 설계된 절차일 가능성이 높다.
3. 고풍두상의 출현과 응용: 고풍두상은 유명한 경극 공연 예술가 멜란방 씨의 창작이다. "마고모선수도" 라는 그림으로 시작합니다. 나중에 메이 선생은 가무에서 배우고 희곡 머리와 결합하여 새로운 옷차림 형식을 만들어 냈다. 당시 반응이 강렬하여 오페라 무대를 뚫고 큰 머리만 빗질하는 단일 모델을 돌파했다.
의류 머리는 주로 머리 장식인데, 당연히 길이가 적당할 것을 요구한다. 그런 다음 역사 시기에 따라 나이, 신분, 배우 조건에 따라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빗고 뒤에서 포니테일 한두 개를 빗었다. 일반적으로 지위가 있는 사람은 주로 머리를 상투로 빗는다. 하녀와 종업원은 늘 머리를 상투로 빗는다. 텅스텐의 이름은 무거운 머리, 지로곰, 매화, 봉황이 먹구름을 보고 달을 바라보는 것이다. 그들은 대부분 머리에 작은 악세사리를 쓰고 있다.
요컨대, 머리를 머리에 빗는 원칙은 맑은 날이어야 한다. 배우의 외모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성격과 인물의 신분도 부각시켜야 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문화와 화장예술이 있는 곳이다. 본말이 전도되어서는 안 되고, 낙서처럼 빗질하면 공연에 봉사할 수 없다.
역사의 발전과 예술의 진보에 따라 중국 희곡 예술도 사회 발전과 동기화되는 생명력을 창출해야 한다. 화장예술은 결코 단순한 기술작업이 아니다. 무대 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조명, 의류, 세트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특히 조명 기술의 진보에 따라 희곡의 화장에 많은 새로운 과제를 가져왔고, 희곡 공연 예술의 현실정신이 점차 드러나고, 화장예술에 새로운 도전을 가져왔다. 전통을 그대로 유지할지, 아니면 유행에 순응할지, 이것이 우리가 연구하고 있는 새로운 문제이다. 나는 희곡 예술이 민족성을 보존해야 전 세계를 드러낼 수 있고, 전인의 부를 완전히 계승해야 이를 바탕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메이저우다오에는 어떤 맛있는 특산품이 있나요?
- 해양 운송의 운영 방식은 무엇입니까?
- 상위 10대 기업가 프로젝트(2022년 프랜차이즈 프로젝트 순위)
- 중국 남부의 전통적인 달 식사
- 중국 예술공예와 민속예술의 미학적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관련 기사를 1,000자 이상으로 작성해 주세요.
- 품질 우선, 고객 우선
- 황메이 오페라의 기원과 발전
- 소시의 소개. 그의 중요한 작품(말)과 그의 삶, 『미주수렵』과 『환희사』의 집필 배경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한다.
-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
- 명청 두 세대의 대표 인물, 작품 및 특징을 소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