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판타지 소설은 일반적으로 뭐라고 합니까?
판타지 소설은 일반적으로 뭐라고 합니까?
판타지 소설은 소설의 한 유형으로, 그 사상 내용은 왕왕 심오하고 신비하며 판타지, 장엄하다. 과학인문의 제한도 없고 시공간의 제한도 받지 않고, 격려와 열정을 불러일으키며 작가의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게 한다. 공상 과학 판타지 판타지 무협 등 판타지 성격이 강한 장르 소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판타지 소설이라는 단어는 홍콩 작가 황이가 제기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원래 의도는' 환상을 바탕으로 한 판타지 소설' 이었다. 형이상학적 요소란 도가 사상, 이경 슈슈, 민속학, 귀신론, 공간학에 대한 설명, 묘사, 탐구이다. 현재 문장 문화에서 주로 판타지 소설이 유행하고 있는데, 그 가장 큰 판타지 소설은 수정소설이다. 둘 다 거의 동일시될 수 있지만, 리얼 네트워크는 대부분 천도 요괴 등을 포함해 기복이 심하다. 일반적으로 판타지 소설이라는 단어는 홍콩 작가 황이가 제기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원래 의도는' 환상을 바탕으로 한 판타지 소설' 이었다. 형이상학적 요소란 도가 사상, 이경 슈슈, 민간 전설, 초자연적 상태, 신비학에 대한 설명, 묘사, 탐구이다. 90 년대 말 인터넷문학이 부상하면서 인터넷에 발표된 소설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일부 검마 스타일의 모험 이야기는 RPG 소설로 분류되었다. 그러나, 이야기의 소재가 확장되고 다양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판타지 소설이라는 단어로 이 소설들을 분류하기 시작했고, 그것은 곧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파되었다. 2000 년 이후, 장르 정의의 느슨함과 모호함 때문에 원칙적으로 공상 과학 무협 공포 등 전통 범주로 명확하게 분류할 수 없는 판타지 소설은 모두 판타지 소설로 분류될 수 있다. 따라서 그 정의는 황이가 처음에 이 단어를 사용했던 사고방식을 초월한 것이 분명하다. 판타지 소설이 다루는 유형은 보통 영어 단어' fantasy' 에 가깝다. Fantasy 라는 단어가 유행할 때, fantasy 라는 단어도 중국어로 도입되어 환상의 번역에 쓰인다. 그러나, 이 두 단어의 용법이 그다지 겹치지 않기 때문에, 그것들은 다른 의미를 만들어 낸다. 판타지, 공상 과학, 무협, 여름 제목, 침묵 등 여러 요소들이 어우러진 중국 판타지 소설' 을 판타지 커뮤니티로 번역하는 습관이 있다. 판타지 소설을 판타지 () 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한 공동체에 대해, 그들은 때때로 판타지 () 라고 부르고, 때로는 판타지 () 라는 단어를 유럽의 판타지 소설을 지칭하며, 특히 초자연적, 판타지 () 의 특징을 강조한다. 선녀산 다락방 (이선) (12 사진) 환상은 언제 시작됐나요? 아마도 다른 설이 있을 것이다. 산해경' 과' 수색희신' 이 발원지일 수도 있고,' 촉산검협전' 은 현대 판타지 원조여야 한다. 하지만' 판타지 소설' 이라는 용어는 황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록되었다. [1]? 판타지 소설의 정의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논란이 있다. 공상 과학 작가 예영열은 공상 과학, 판타지, 판타지 소설이 판타지 소설의 세 가지라고 말했다. 이런 분류 방법은 널리 인정받고 있다. 판타지 소설이란 가설적인 상황을 바탕으로 한 일련의 이야기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상 과학 소설은 과학을 바탕으로 영국 작가 메리 셸리의 프랑켄슈타인을 첫 번째 대표작으로 합니다. 판타지 소설은 신화 기반, 마법의 반지, 용총을 대표한다. 판타지 소설은 중국 대륙의 열풍으로 환상을 바탕으로 판타지 소설보다 더 멀리 가고, 더 자유롭고, 과학적 근거에 얽매이지 않고, 더 큰 판타지 공간을 가지고 있다. 황이는 중국 현대판타지 소설의 대표로 꼽힐 수 있다. 천마허의 상상력은 오운야와' 고천을 거닐다' 에서 더욱 잘 드러난다. 동양의 영원한 신비로운' 하투로서' 를 끝없는 은하수로 가로질러 우주별 개념을 우주의 개념과 결합시켰다. 중국 판타지 소설의 수와 종류는 이미 이 모든 원소들을 모았다. 인터넷에서 가장 유행하는 판타지 소설' 유랑 여행' 은 "고대 중국의 지속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아마도 여러분은 선진 문명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매력적인 마술 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은 신선의 유적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서양에서 중세의 성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어쩌면 당신은 모든 종류의 이상한 짐승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방랑의 여행이다. " 여기서만 우리는 현묘한 환상이 현학과 무관하지만 끝없이 자유로운 환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신진 인기 작가 이엽운학은' 나고치천' 관련 작품에서 극악무도한 책난을 묻음으로써 낡고 경직된 인터넷 글을 거부하면 현묘소설 창작은 영원히 자유로울 것이라고 더욱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설 속 인간 수양의 체계화. 비인간 수련의 체계화. 마지막으로, 인간-짐승 세계, 트랜스 젠더 세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환상: 사전에는 이 단어가 없지만' 모 환상' 의 구사 구조에서' 환상' 이라는 개념이' 신비' 를 배경으로 한 상상력이라는 것을 분석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신비" 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깊고 신비 롭고 예측할 수없는 길; 2. 정신우주본체론. 우리가' 판타지 소설' 이라고 부르는 문학 작품' 판타지' 를 살펴보면, 내용은 확실히' 현묘한 불가사의' 이다. 대량의' 판타지 소설' 에는 중국의 무술과 전략, 서양의 마법, 공상 과학, 혹은 특이한 기능, 심지어 더 많은 신화, 그리고 종종 중국, 인도, 그리스 신화 등이 공존한다. 2 선협선협소설 분류편집자는' 협협+선선' 으로 이해할 수 있다. 무협소설 가인물이 체험을 통해 수련을 추구하는 이야기를 통해 전통문화를 중시하고 무협소설과 융합하는 것이다. 판타지 소설식 상상력, 협의문화의' 도덕정신' 이 더 있다. 이 단어의 출현은 또한 어느 정도 도교경전에 대한 젊은이들의 흥미와 경전에서 인류의 진화, 선사 문명, 고등생명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하직함소설의 제재는 비교적 좁다. 주로 무술연습과 로맨스의 두 가지 흐름으로 나뉘며, 독자군도 다르다. 비교적 유명한 것은 주선, 촉산 검협전, 선검의 질문, 선검기협전, 선검기협전 공식 시리즈 소설이다. 연초, 삼생 3 세의 보리수 밑에서 과일맛이 가득한 꽃들이 모두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었다. 수정소설은 인터넷 판타지 소설 중 가장 큰 종류의 수정소설이다. 선협소설, 신마소설, 무협소설이 융합됐고, 그 중 일부는 현실주의의 인터넷 유행문화와 서양 고전문화를 뒤섞었다. 하지만 하직함의 소설과 마찬가지로 중국 본토 도교수련문화에 따라 발전한 새로운 소설 장르이기 때문에 하직함의 소설과 한 쌍의 형제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부 하직함의 소설과 수진의 소설은 정말 구분하기 어렵다. 수진이의 소설은 하직함의 소설에 비해 수양경지의 묘사를 매우 중시하며, 소설에 따라 다른 장르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주인공은 도가의 비밀 수련을 통해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수정소설의 가장 큰 특징은 수양 수준에 대한 묘사다. 이것은 여름 타이틀 소설과 가장 큰 차이다. 리얼 소설은 종종 여름 타이틀의 소설보다 더 허무맹랑하고 신비롭다. 악장은 상고의 신, 삼계의 대재앙, 심지어 기이한 대륙, 시공간셔틀, 스타워즈다. 제재는 기본적으로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젊은이들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마법 사전에서 찾을 수 있는 문구는' 판타지 현실주의' 이다. 참고: 1960 년대에 라틴 아메리카에서 유행했던 중요한 문학 유파. 이 유파는 전 종주국인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전통적인 영향을 받아 고대 인도 문화와 흑인 문화를 흡수하고 서구 현대파 문학에서 영감을 받았다. 작품은 고대 신화 과 민간 전설 을 빌려 라틴 아메리카 의 현실 정치 사회 를 현대 신화 으로 묘사하고, 판타지 의 경지 와 현실주의 의 줄거리 와 장면 ...... 판타지 단어 에서 찾을 수 없고, 중국어 개념 에도 정확한 정의 가 없다. 관련 자료를 조사해 보니 대부분 환상이' 전설' 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전설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문화사의 관점에서 볼 때, 사직설은 줄거리가 기괴하거나 인물 행동이 초상적인 이야기라고 한다. 서양 문화사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중세 유럽 기사문학의 한 부장 이야기시' 로, 기사의 사랑과 레인저 모험기를 주로 묘사한다' 는 판타지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흔히 그것을 요정 난쟁이 뱀파이어 등과 연결시킨다. 사실 이것은 북유럽 신화 개념의 편협한 확장일 뿐이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용과 지하 도시 (일반적으로 D & amp; 로 축약됨) 가 있습니다. D, 판표 TRPG 게임은 판타지 소설의 발전에 중요한 추진 작용을 했다. 그 완벽한 세계 구조, 계급, 인종, 괴물 등의 설정은 판타지 소설에 가장 자연스러운 소재를 제공한다. 일찍 일어나는 판타지 소설은 종종 줄거리에 가입하는 게임 과정 (게이머가 달리기 그룹이라고 함) 이다. 분류 판타지 캠퍼스 판타지, 수양성, 흡혈가족 변신, 사랑, 동방현황왕조 헤게모니, 이대륙 기술, 초능력, 상고 신화 윤회, 중생, 인터넷 게임 소설, 그 중 상고 신화, 서양 판타지, 동방현황이 가장 널리 알려져 있으며, 다채로운 판타지 문학을 편찬하는 것은 세 가지 현황이다 가상세계의 건물이든 사람들의 전설이든 다채롭고 기상천외하다. 그것은' 현자' 라는 글자를 강조하는데, 내용상 마술보다 더 멀리 가고, 형식상 공상과학보다 더 자유롭고, 더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참신하고 독특한 창의력과 완벽한 시스템 설계 아이디어는 작품을 쓰기 전에 없어서는 안 될 단계이다. 좋은 아이디어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글쓰기는 신처럼, 영감은 습기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고, 배경 시스템이 어떻게 설정되는가는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두 가지이다.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되는지는 시작에 달려 있다.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다른 소설 범주와 마찬가지로, 이른바 판타지 소설은 서점의 책꽂이 전략일 뿐, 소설 한 편이 실수로 쫓겨나거나 이 범주로 분류되는 것을 막기 위한 명확한 정의는 없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즉, 큰 퍼지 영역이 있습니다. 명확한 지표는 소설이 이 범주에서 더 가깝거나 더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줄 수 있다. 이른바' 정해진 요소' 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소설명언) 독자들이 이러한 요소들을 반복해서 볼 때, 그들은 학원파가 아무리 비판하거나 비판하든, 저자 본인이 이런 부류로 분류되는 것을 싫어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기본 유형의 편집 오버 헤드 세계는' 반지의 제계' 를 소설 무대로 삼고, 허구의 한 세계는 이미 하나의 관례가 되었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거울이나 나무 구멍을 통해 지구와 의사소통을 하는 세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작가의 상상력을 증명하기 위해 세계를 거북이 껍질이나 코끼리 등에 업게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세계 외곽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폭포를 배치해 떨어지는 것을 영원히 사라지게 하는 것도 더 이상 신기한 생각이 아니다. 이 세상을 바다 밑바닥의 거대한 거품 속에 앉히거나, 머리 위 세계의 모든 지적 생물이 날거나 떠다니는 능력을 가지고 깊은 보이지 않는 대기에 둥지를 짓게 할 수 있습니다. 더 멋지고 멋진 아이디어가 있을 겁니다. 비인간지능생물/인종은 분명히 인간이 아닌 생물이나 비생물로, 이야기 속 인물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려고 시도하거나 당연하게 대하며, 그들의 후속 자기소개에서 안드로메다나 핵심 성단에서 왔다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안드로메다나 핵심 성단, 안드로메다, 핵심 성단, 핵심 성단) 일부 소설에서는 이런 종족이 자신의 특기, 사회, 문화, 심지어 요정, 난쟁이와 같은 진화 분기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다. 다른 작품들 중에서, 그것은 단지 말을 할 수 있는 포커일 뿐이다. 어쨌든, 그들은 이렇게 자랐거나 이렇게 묘사되었는데, 대부분 이야기 속에서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을 연기하기 위해서였다. 예를 들면 입을 벌리고 불을 뿜거나 마법을 부리거나 외부 소품이 없는 소하 게임을 하기 위해서였다. 외계인 외에 이야기에서는 천사, 악마, 신이라고 불리는 비인간적인 지혜의 생물을 자세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이 이야기가 심각한 종교 선전 동기에서 이뤄지는 경우도 많다. 신자들에게는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발견하기 어려운 생물이나 비생물일 뿐, 분명 인간이나 슈퍼맨의 지혜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이 믿는 종교가 그렇게 주장하는 한. 유명한 기이한 종교 체계일수록 작품은 진실한 종교가 저자에게 가져올 수 있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래서 그가 신앙과 관련된 문제를 건드렸을 때, 판타지, 공상 과학, 판타지 소설 등 꾸며낸 신화, 종교 체계가 생겨났다. 물론, 때때로 허구의 신이 나타나는 것은 이런 고상한 이유 때문이 아니라, 단지 더 강력한 녀석들이 이야기의 극적인 발전에 대체불가의 중요한 공헌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의 기원에 대한 상상력과 허구는 많은 판타지 소설에서 세계의 기원에 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 판타지 소설은 권력, 심지어 궁극적인, 원초적인 권력을 다루고 있으며, 불가피하게 세계의 기원에 대한 상상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형이상학적 세계는 일종의 상상력이고, 형이상학적' 론' 은 인체 내에 세상을 개척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상상이다. 심지어 장전 귀환한' 두천두성' 과 같은 일부 저자들은 역사의' 왕조' 와 비슷한' 신기' 라는 개념을 썼다. 신권의 끝은 바로 신권의 시작이다. 마치 왕조가 변한 것 같다. 세계 종말의 허구와 상상력은 새로운 생명과 활력을 의미하며, 창조와 재창조를 포함하는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태도이다. 멸종은 죽음과 시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일종의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태도이며, 중상과 멸종을 포함한다. 멸종은 세상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신비한 힘을 가진 강자가 세상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그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세상을 타격하는 것은 이 세상에 대한 편견에서 나온 것입니다. 또는 이 세상에 대한 그의 불만 때문이거나, 그가 이 세상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 세상과 함께 죽고 싶기 때문입니다. 초강할 수도 있고, 너무 높아서 춥지 않을 수도 있고, 세상을 파괴하는 것을 게임으로 여기고, 즐거움으로 여길 수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인간성에 대한 사고에 귀결되어 소설 속 인류의 궁극적인 부정적인 에너지의 이미지이다. 이런 사상과 행동은 이 세상에서 절대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인류의 이익을 대표하는 영웅이 탄생했다. 그는 이 세상의 수호신이며 소설 속 인류의 궁극적인 긍정적인 에너지의 이미지이다. 세계를 보호하는 것은 보수도 급진적도 아니라 벤치마킹이다. 결국 생명이 영원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세상의 종말은 단지 농담일 뿐이다. 생물과 미래 세계의 진화를 상상해 보세요. 미래의 인류는 더 이상 자연의 법칙에 따라 진화하지 않고 자기 개조를 증가시킬 것이다. 인류의 궁극적인 진화 상태는' 신' 이 될 것이고, 다른 종의 궁극적인 진화 상태는' 사람' 이 될 것이다. 인족은 신족으로 승격될 것이며, 생명은 무한하며, 능력은 비범하다. 사람 때문에 "신" 이 있고, "신" 도 "사람" 을 창조할 수 있다. 신이 뭐예요? 인류의 최종 진화 상태에서 초능력자를 가리킨다. 워크래프트가 뭐예요? 그것은 동물의 최종 진화 상태에 있는 지적 생물을 가리킨다. 미래 세계는 신족 세계와 워크래프트 세계이다. 로봇을 제어하지 않으면 로봇의 세계는 제 3 세계가 될 것이다. 5. 소설 제목을 편찬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저자' 모독' 과' 죄의 도시 > 연우 중 강남 필사자 수선전은 마천 이야기, 잊혀진 말, 삼생 3 세 보리수 아래, 이설 단풍 마법 견습생, 푸른 수정용, 강남의 신비로운 검신, 연청봉제존, 집돼지, 요괴가 왕, 요야라고 말했다. 늙은 돼지의 용병들이 세상에서 고생하는 사부님의 천도는 무도 반동전 9 개 명목후 철혈설운의 이야기 손오공의 피눈물사 푸나' 교토의 늑대' 나는 토마토를 먹고 오우' 땅콩의 맛',' 요법',' 신도',' 다이어트 전문가의 마표',' 우팅과 황제의 전쟁',' 사냥국' 정효의 천하를 독차지하다-스켈레톤 요정의 요괴식당-삼오채의 장주 담수-천진한 유명 작가, 천진함, 나는 토마토, 당가삼소, 한보, 스켈레톤 요정, 귀근, 부격, 태허를 먹는다. 판타지 소설, 계시록의 편집자는 종종 상상력이 풍부하고, 조직되지 않고, 자유롭게 발휘하며, 마음대로 쏟아진다. 서양 판타지, 동양 판타지, 공상 과학, 무협의 원소가 거의 융합되었다. 그것은 자유의 작품, 혁신의 작품, 초월의 작품, 중국특색 소설 창작 모델이다. 신학과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큰 깨우침을 받게 될 것이며, 더욱 시대감과 논리성을 갖게 될 것이다. 그래서 판타지 소설 창작자가 배우고 참고할 수 있는 견해는 마법만 배우는 사람은 법사나 마술사, 무공만 배우는 사람은 무사나 협객, 마법은 도사이다. 워크래프트는 외계 생물이다. 명계는 이세계이다. 명계는 부정적인 우주이며, 우리 우주의 최종 귀착점, 즉 긍정적인 우주, 생물의 영혼이다. 지옥은 저승이 악령을 가두는 곳이고, 악령은 귀신이고, 저승생물의 악령은 악마이다. 영혼은 부정적인 에너지체이다. 정우주의 생물이든 음의 우주의 영혼이든, 결국 수선을 하고 싶었지만, 결국 요괴신이 존재했다. 마법, 마법, 신은 모두 영성의 일종으로, 양의 에너지와 음의 에너지 사이에 있기 때문에 수련하는 과정은 영자의 수련이다. 영자가 강할수록 본능이 강할수록 본존도 변할 수 있다. 수선은 자연법칙, 사회법칙, 우주법칙에 대한 인식이자 우주의 다양한 요소에 대한 인식과 통합이다. 마술은 원소의 분해와 조합과 같은 원소의 운용이다. 그래서 물리마법, 화학마법, 생물마법, 심리마법 등이 있습니다. 최고의 사람은 신이라고 불린다. 가장 사악한 수련은 마법이다. 둘 사이에 있는 악마는 최고도 최악도 아니지만, 양자로 발전할 수도 있다. 악마, 악마, 신은 공간을 압축하여 통과하거나 전송할 수 있으며, 그들은 우주의 환상을 창조했다. 마법, 마법, 신 사이의 균형은 우주의 균형이기도 하다. 이것이 바로 판타지 세계, 판타지 소설의 원천과 영감이다. 그 중에서도 각종 생물의 존재, 각종 현상의 발생, 신학과 과학, 창작자 개인의 철학적 기질과 상상력까지 더해지면 반드시 비범한 작품을 창작할 것이다. 판타지 소설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학생들의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내성적인 학생들의 경우, 그들은 일상생활에서 가족이나 친구에게 내면의 고민을 털어놓기를 꺼린다. 이를 통해 그들은 이해하기를 간절히 원하고, 판타지 소설은 그들이 하소연하는 대상이 될 수 있고, 그들의 마음은 응답하고, 정신세계는 향상되며, 내성적인' 폐쇄세계' 에서 해방된다. 이런 편리하고 빠른 문학 방법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생각이나 작품을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고, 더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작품과 생각을 감상하고 논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 문학 수준을 높이고 문학 작품이 가져다주는 기쁨과 즐거움을 얻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판타지 소설의 발전이 생겨났고, 판타지 소설의 내용이 현란하여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 조사에 따르면 판타지 소설 학생들은 대부분 중학생이다. 그들은 심리가 미성숙하고 의식이 약하기 때문에 판타지 소설에 쉽게 유혹되어 빠져들기 쉽다. 그들은 무절제하게 많은 시간과 정력을 판타지 소설에 썼다. 그들은 가상 세계를 거닐고 있지만, 현실의 진실한 감정을 무시하여, 인간의 개성 발전과 정서적 수요, 특히 그들의 내재적인 친화력은 충분히 충족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중학교 성장시간이 판타지 소설의 가상세계에 빠져들기 때문에 점차 현실에서 벗어나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두려워하게 된다. 이런 외로움은 중학생들을 판타지 소설에 더욱 연연하게 만들고, 인터넷에서 자신의 천지를 찾아 자신의 감정을 풀어주기를 바란다. 일단 떠나면 적응할 수 없다. 당신은 초조하고 불안하여 부정적인 감정이 생기기 쉬우며, 점차 외로운 세계로 나아가며, 심지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양날의 검처럼 판타지 소설은 중학생에게 신기한 문화와 편리한 독서 방식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중학생들의 마음에 어두운면을 가져다주어 심신 건강을 해친다. 그래서 우리는 판타지 소설의 편리함을 즐기면서 이전 훈련에서 교훈을 얻어야 하며, 너무 방종하고 자신을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판타지 소설의 장단점을 직시하고, 인터넷 시간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문화 방향을 변증적으로 선택하다. 인터넷 문학 플랫폼의 급속한 확장과 인터넷 보급으로 인터넷 작가 수준이 고르지 않고, 독자의 평균 연령이 낮아지고, 티켓 구매 규칙이 양방향화되고, 인터넷 문학이 경제화, 대중화, 심지어 YY 화로 나아가고 있다. 문학이 오로지 대중을 만족시킨다면, 독특한 영혼을 잃게 된다. 문학은 상상에만 의존한다면 영양간식만 될 뿐이다. 그러나 판타지 문학도 출구가 없는 것은 아니다. 김위온은 밝은 길을 지적했다. 사람들의 마음속 깊은 곳을 건드려야 환상은 더 이상 환각의 대명사가 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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