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주 사람들은 왜 이렇게 대단합니까?

조주 사람들은 왜 이렇게 대단합니까?

이찬 이가성은 왜 성공할 수 있을까? 왜냐하면 그는 조주 사람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진상과 휘장을 연구한다. 그들은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조주 상인들은 국내와 국제 경제 무대에서 점점 더 활발해지는 것 같다. 사람들은 영남 문화의 특이성에 경탄한다. 광둥어, 객가어, 조주어를 하는 사람이 가장 크다. 세 가지가 똑같다. 국내외 조류인 대표가 처음으로 본적에서 만났을 때는 조주 사람들을 봐야 한다.

올해 10 월 8 일부터 20 일까지 거의 3000 명의 조인 대표가 처음으로 조상에 모였다. 이례적으로, 조산에는 2 천만 명이 넘는 고향, 10 만 명이 작은' 지구촌' 에 흩어져 있다.

경제력과 활력, 그리고 고토를 유지하는 문화전통으로 인해 조류인들이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차오족은 서로 구별하기 쉽다고 한다. 한 가지 과장된 설법은 두 조산인이 20 리 떨어져 있어도 상대방의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제 그들은 쉽게 세상에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조인국제대회는 16 부터 지금까지 9 회를 개최했고, 국제조류학 세미나는 4 년 두 번째로 열렸으며, 모두 조인들이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위해 자의식과 국제적 이미지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조인은 한 종족도 아니고 한 민족도 아니며, 세계 인구에서 눈에 띄기 시작했다. 마치 300 년 전이나 수백 년 전 산두가 한강에 충격을 받은 것처럼.

이것은 드문 일이다. 왜냐하면 차오족은 유일무이하기 때문이다.

관계와 신용: "동양 유대인" 의 성공을위한 4 자 공식

오랫동안 조수들은 모두 상업에 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대로 차오족이 출국할 때, 거의 빈손으로 무일푼이었다. 관련 기억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는' 홍두선' 을 타고 물천 한 조각 (보통 폭이 0.5 미터, 길이가 2 미터, 목욕, 몸 커버, 소포 제작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 지금은 사라 졌 어 요), 또한 종종 자신의 농지 집 에서 흙을 들고, 다음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세계적 영향력은 주로' 홍콩 자본가' (1995) 제 6 기 중국 억만 달러 이상 부자 순위에 따르면 조상의 구분에 따라 조산인의 경제력이 가장 강하다.

태국의 한 왕은 먼저 조수인을' 동양의 유대인' 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일부 학자들은 이 같은 주장이 처음에는 비하적인 의미를 지녔지만 태국 금융계에서 조인들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 분야에 투자가 있어 태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조주어는 태국의 제 2 언어라는 지적도 나온다.

80 세의 학자 설산은 조수인의 성공을 먹구름 뒤에 항상 한 줄기 빛이 있는 것으로 돌렸다. 밀린 사람이 출국하여 노동을 하다. 그들은 부지런하고, 총명하며, 성실하여 부두를 빼앗지 못한다. 현지인들이 당신을 신뢰하고 협조하여 뿌리를 내리고 발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관계와 신용은 프랑스 동양학자 임한 (중문명) 이 총결한 조인의 성공에 대한 4 자 공식이다.

임한 관찰에 따르면 해외 중국인 중 상초상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관계와 신용이다. 그래서 은행이 필요하지 않으면 관계와 신용이 보장된다.

Q: Li jiacheng 이 성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그는 조주 사람이기 때문이다.

세계 한학 거장 라오종이는 심지어' 신용' 이라는 단어를 단독으로 골라내어 조주 상인이 조상의 훈련을 계승하여 상업에 적용함으로써 상업윤리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들의 성공의 가장 큰 관건이며, 특히 계승과 전파가 필요하다.

조산인의 영리함과 계산도 유명하다. Shantou 시의 경위 청년 관찰자 왕립이 대조를 이루었다. 상해인들도 계산을 잘하지만, 점점 작아지고, 조산인은 점점 커지고 있다. 객가도 계산에 능하지만, 객가는 정치에 능하고, 많은 고위 관료 정치인이 있고, 조산인은 상업에 능하며, 많은 상공업계의 대형이 있다.

일부 학자들도 이런 차이를 알아차렸다. 산 터우 대학교의 한 교수는 조산인이 전형적인 해양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들은 고기잡이를 하고, 소금을 말리고, 바다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심지어 해적과 아편을 매매한다. 교수는 만약 조산인이 백모녀 중의 양백로라면 죽지 않고 도망가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황세인이 강요한 빚이니까, 너의 죽음이 아니다.

한편, 왕립은 바다가 그들에게 조산인의 성격 중 과감한 면을 보여 주었다고 말했다.

용솟음치는 바다에서 살아남은 조수들은 심지어 즉시 기적을 창조할 수도 있다. 1970 년대에는 라오스, 캄보디아, 베트남에서 탈출하여 프랑스, 미국, 캐나다에 거주하는 조류인들이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들의 사회는 파리 시장, 현재 프랑스 대통령 자크 시라크 직접 주재하는 제 6 회 및 제 7 회 조주화 국제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클린턴 대통령이 축하 전보를 보냈고, 여러 대통령 특사가 회의에서 연설을 했다. 캐나다 총리 치레티엔 총리도 이번 연례 회의에 축하사를 보냈다.

이러한 세계정들은 거주국에 녹아드는 능력, 상공업의 성과, 그리고 자신의 전통을 유지하기 위해 소재국의 문화 다양성에 기여하는 것과 비슷한 점을 칭찬해야 한다.

조주화, 조극, 공부차: 전통문화의 분지

조산인 자신도 누군가가 조주말을 하는 것을 들으면 상대방이' 아군' 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해외 조류인들은 종종 모국어를 보존하며, 다른 풍습이 있다. 이것은 신비한 탯줄로, 끊임없이 모체와 잘랐다. 어머니로서 조산 지역과 중화민족의 오래된 전통은 신비한 탯줄을 가지고 있다.

조주어는 언어학자들에 의해 중고중국어의 활성화석으로 인정받아 고대 중원인들이 조산으로 이주하여 전해 내려온 것이다. 학자들은 고대의 글과 성조를 보존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외부인, 심지어 객가, 광부인까지 외국어처럼 들리지만, 여전히 현대조인의 첫 교류 언어라고 주장한다.

한 신문 편집자는 조주어가 최고의 상업 언어라고 단언했다. 기자는 감히 함부로 논평을 하지 못했고, 아마도 조주어의 인성과 생명력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조주어는 조극에 쓰이며 약 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극이 북방에서 남곡이 된 것은 현재 중국 10 대 극종 중의 하나이다. 갯벌은 광장에서 극장으로 들어갔고, 전문가들은 그것의 미래를 걱정했다.

그러나 갯벌 앵무새는 여전히 시끌벅적한 광장 예술이다. 배우는 프로답지 않고 명절 축제에 쓰이며 군무무곡으로' 수호전' 이 대명부를 공격하는 부분만 선보이며 변화무쌍하고 많은 유파를 형성하기도 한다. 기자는 조양시에서 영어 노래와 북소리를 관람했고, jy, 루, 손이모, 구아주머니 등 여성이 남장을 했다.

한 영어 코치에 따르면, 영어 노래는 역사상 민간 반원반청한 무공을 감추고 제사동에 제사를 지내는 묘회 악사로 쓰였다.

조산공부차는 중국 다도의 최고 경지, 차의 고향을 반영한다. 더욱 놀라운 것은 공부차가 여전히 조수인의 필수품이며, 심지어 차도 조주어에서' 다미' 라고 불린다.

생활방식이 전통정신으로 가득 차 있지만 학자들은 심지어' 해안조루' 라고 불리는 조산유산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을 보았다.

조주 사람들은 일족을 중시하고, 족보를 재건하고, 사당을 건설하고, 부귀영화를 귀화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사람들은 봉건의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인은 유가에 복종하는 것을 보고 있다. 조주 사람들은 부처를 믿고, 산을 숭배하고, 신을 보면 경배한다. 어떤 사람들은 봉건 미신이라고 말했고, 어떤 학자들은 종교 의식에 속한다고 지적했다.

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바로 * * * 의 혈연, 지정학, 인연으로 국내외의 조류인들을 연결시켜 뿌리를 잃지 않고 함께 살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협함: 배타적인 집단 무의식

조인은 전통문화의 누적분지가 되었으며, 그들의 운명에서 유래한 것이다: 타향으로 도피하고, 배타적인 인문환경을 만나 생존하기 위해서는 서로 보살피고 서로 도와야 한다. 조주 사람들의 본적은 과거에도' 성미의 뿔' 이었다. 조산 삼면이 산을 에워싸고, 바다를 향하고, 조주 사람들에게 해외 식민지의 활력을 부여했다. 전통에 대한 고도의 정체성과 서로에 대한 비범한 결속력은 사람들의 생존을 위한 필요성이다.

조수인의 비범한 응집력의 다른 면은 비난받는 배타적이다.

기자는 하남 산 터우에서 온 택시 기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산 터우 사람들은 줄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개인적인 경험으로 증명하십시오.

이번 조주 연구회에서 학자 진경희는' 림이 조주 풍수를 파괴한다' 는 전설을 분석하고, 조인들이 배타적인 집단 무의식적인 결론을 내리고 있다.

전설의 줄거리는 푸젠 관원림이 조주의 풍수를 파괴하고, 조주의 한 문화영웅이 숲의 도움으로 숲의 고향을 위해 복수를 했다는 것이다.

첸은 명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 전설이 사람들의 지역 집단 의식의 유입을 직접 보여 주며, 지역 집단 밖의 사람들에 대한 방비, 심지어 적개심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첸이 인용한 조주 세관세무국의 세관보고서는 "한 사람을 따돌리기 위해 최소한의 핑계로 단결한다" 며 100 년 전 조주 사람들의 배외성이 영국 세무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경희는 조산 지역의 폐쇄된 지역과 독특한 사회적 요인이 조수인의 시야를 제한하고, 조인의 편협하고 보수적이며 배타적인 집단 심리적 특징을 형성했다고 분석했다.

리가성: "저는 차오족이지만 저는 중국 출신입니다."

그러나 조수인의 우수함은 이미 그들을 능가했다. 이가성이 대표다.

기자가 산두대학에서 이가성을 인터뷰했을 때, 그는 물었다: 조인은 너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당신은 자신이 조수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까?

이씨는 즉각 "중국인으로서 나는 더욱 자랑스럽다" 고 대답했다. 그는 내가 토착 관념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저는 차오족이지만 저는 중국 출신입니다.

이가성은 중국 본토에 600 억 원이 넘는 투자를 하고, 산 터우에 40 억 위안을 투자한다. 리가 산 터우에 도착하자마자 당정 관원에게 그가 단지 산 터우 대학에 온 것이니 사업상의 일은 그를 찾지 말라고 선언했다. 그는 고향에서 돈을 벌고 싶지 않다.

나중에, 나는 나의 고향 우정을 이길 수 없었다. 1992 의 겨울, 나는 협상을 통해' 산 터우 제 1 도시' 를 얻었다. 서명하기 5 분 전에 리는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고향에 와서 돈을 벌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그가 3 분 동안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돌아온 후, 그는 현재의 결정을 말했다: 글자는 여전히 서명해야 하지만, 모든 이윤은 펀드를 설립하여 모두 산두대학에 써야 한다.

고향과 내지의 교육 발전을 무료로 지지하는 것은 이가성이' 생명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는 집착이다.

이가성은 아마도 전형적인 조인일 것이다. 그는 소년 시절에 가난해서 어떤 책도 읽지 못했다. 그의 성공은 근면과 지혜에 달려 있다. 그는 또한 아주 좋은' 표준어' 를 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