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특색 문화 진흙 장채소의 제작 수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특색 문화 진흙 장채소의 제작 수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역사적 유산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한 천진 진흙 장만장 창업자 장만전은 일찍이 도광년 (1826) 에 독특한 진흙 빚는 기예로 청정에게 인정받아 황궁으로 불려 각종' 어용' 을 빚었다. 그들은 잠시 호의를 받아 우아한 로비에 로그인했다. 19 15 년, 미국에서 열린 파나마 엑스포에서' 진흙 장' 이 출국하고, 16 작품이 전시회에 참가해 영예상을 받고 남양 전역을 순회하며 수상과 메달 20 을 받았다 일부 국가에서는' 진흙 장장' 을 소장하거나 전시하여 중국의' 특산물' 으로 삼는다. 1957 년 중앙신문기록영화 제작소에서' 진흙 파이터 장' 컬러플라스틱 예술 특집 영화를 촬영하며 전국적으로 개봉했다. 1979 년 천진인민출판사는' 천진페인트 플라스틱 작품' 을 출간해 국내외에서 발간했다. "진흙 장" 컬러 플라스틱 공예품은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판매되어 외국 친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아시아나 유럽과 같은 많은 나라에서는' 점토 전사 장' 전문가를 초청하여 중국과 서양의 교류를 위해 해외 공연을 하였다. 일본 육옥시의 한 중국 현대미술관에는' 진흙 장' 의 컬러 조각상을 위한 전시실이 하나 설치되었다. 1985 고문가가 완공된 후,' 진흙 장' 가게가 있어 각종' 진흙 장' 을 팔아 세인들의 호평을 받았다. 2006 년에' 진흙 투사 장' 은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로 정해졌다. 오늘날,' 진흙 장' 은 창시자에서 6 세대로 전해졌다. 후계자 중에는 두 가지 세력이 있는데, 하나는 자신의 가족이고, 다른 하나는 성씨가 다른 후계자 (예: 통, 진익겸등) 이다.
2. 예술적 특징
진흙 장채소 창작 제재가 광범위하여 민속풍이나 민간 이야기, 연극, 또는 직접' 수호전',' 홍루몽',' 삼국연의' 등 고전 문학 명작을 취재한다. 조형작품은 모양뿐만 아니라 모양도 신처럼 형상신을 겸비한 경지에 이르렀다. 진흙 장채소 색채가 고풍스럽고 명쾌하여 재료 연구에 신경을 쓴다. 그가 빚은 흙인형은 오랜 시간을 겪었고, 그만두지 않으면 깨지지 않고,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진흙 장채소는 실내 전시 조각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부피가 작고 높이가 약 40 센티미터이다. 책상 위에 놓을 수도 있고 선반 위에 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선반 조각, 컬러 조형 예술이라고도 하는 것은 각종 환경 장식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예술 형식으로 서비스 사회와 미화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셋. 제조 기술
"진흙 장" 이 진흙인을 만드는 비법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장씨네 집에서 만든 흙덩이는 시간이 지나도 갈라지지 않는다. 주로 장가의 점토는 특수 가공을 거친 것이다. 진흙장은 천진 서교 고강 지하 1 미터의 붉은 점토 (속칭 진흙) 층으로 만들어졌다. 이곳의 점토는 매우 끈적해서 진흙과 모래의 함량이 매우 적다. 장노택의 뜰에는 연못이 두 개 있는데,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다. 이 점토를 고당에 넣고 물을 주입하여 흙을 진흙으로 섞고, 고당 밑부분에 철조망이 연결된 구멍을 통해 진흙을 저당으로 밀어 넣는다. 여과된 진흙을 건조하고 풀을 뜯는다.
제작 시 일정량의 점토를 청석판에 놓고 나무공이로 반복해서 으깨고, 으깨면서 솜을 넣고, 비례한 솜이 모두 박격포에 들어가며, 겉에는 솜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솜을 넣는다. 발우가 깨지면 균일한 면사를 볼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그 사이에 무엇이 추가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흙덩이를 숙토라고 하는데, 한 덩어리당 무게가 5 킬로그램 정도이다. 기름천으로 싸서 가마에 보관하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작품은 영원히 갈라지지 않을 것이다.
미장이장' 의 작품은 수작업으로 만들어졌고, 한 작품의 80% 는 손의 기교에 의지하고, 손가락이 닿지 않는 곳은 도구로 도와준다. 진흙은 손에 쥐어짜고, 짜고, 당기고, 잡아당기고, 손에 쥐고 있는 도구는 항상 비비고, 두드리고, 누르는 것 (옷, 이목구비) 등에 맞춰져 있다. ) 및 롤 (매끄러운 표면). 흐르는 물 속에서 갑자기 완벽한 작품이 등장한다. 진흙이 완성되면 음건조해야 하는데, 보통 3 일 정도 걸리고 사포로 갈아야 합니다. 순수한 흙으로 만든 진흙은 성공적이다. 컬러풀한 플라스틱 작품이라면 문지르고 가마에 넣어 저온으로 굽고 물감으로 색칠해야 합니다. 진흙 파이터 장' 이 진흙인을 만드는 공예도 신경을 쓴다. 즉 토인은 위에서 아래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굵기에서 가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고령자' 진흙 투사 장' 이 만든 토인은 활동적이고 손도 활동적이다.
넷. 연속 몇 세대
1. 창시자
장명선은 1826 년 (청도광 6 년) 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장만전은 진흙 인형을 빚고 파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장명선은 여덟 살 때부터 아버지가 진흙 플라스틱을 만드는 것을 도왔고, 진흙 플라스틱의 전 과정을 장악했다. 12 또는 13 세 때 그의 기술은 이미 그의 아버지를 능가했다. 장명선이 인간으로 가장할 때, 그는 한 번의 대면 토론만 하면 순식간에 완성할 수 있다. 그가 만든 흙인형은 공남과 공북거리에서 모두 팔려 인기가 많다.
장명선의 작품에는 중국 고전 명작' 수호전',' 홍루몽',' 서사랑기' 와' 삼국연의' 에서 뽑은 인물, 희곡 속 인물이나 줄거리 조각상, 신화 출신의 인물, 각 업종의 유명인들의 초상화, 그가 잘 아는 노동인민의 이미지가 포함된다. 50 세 때, 그의 채색 플라스틱은 청정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자금성으로 소환되어 천진으로 돌아갔다. 1906 (청광서 32 년) 4 월 29 일 8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2. 2 세대 전송
장명선이 죽은 후 그의 다섯 번째 아들 장옥정과 여섯 번째 아들 장화당이 왕위에 올랐다. 장화당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고, 2 세대' 진흙 장' 은 장옥정이다.
장옥정은 1863 년 (청동치 2 년) 에서 태어났고 13 살 이후 아버지 장명선과 함께 진흙으로 일했다. 아버지가 만든' 소고재' 를 배우면서 한다. 장명선이 죽은 후,' 소고재' 는 장옥정이 관리한다. 서구화 운동이 일어나면서 진흙 플라스틱 등 예술품에 대한 사회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장옥정은 가족 집단 창작을 조직했다. 그중에는 장옥팅의 아들 장경부, 장화당의 아들 장경조, 손자 장명과 장곤이 있다. 그들은 모두 2 만여점의 작품을 창작했는데, 장화당의 친구 장옥정과 여일가에 아동번호를 개설한 장악정에서 판매한다.
장옥정은' 진흙 장장' 창작 방법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실천하여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장명선의 작품은 대부분 정적인 인물의 이미지이고, 장옥팅의 작품은 역동적으로 인물을 찾는 사상적 감정에 치중하고, 피가 나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장옥정 작품의 주제는 대부분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제 1, 2 세대 작품' 진흙 장' 은 예술 발전의 최고봉이다. 19 15 미국에서 열린 파나마 엑스포에서' 미장장' 은 16 작품을 전시하고 명예상을 받았다. 토인 장' 작품은 남양 각지에서 전시되어 20 여 개의 상과 메달을 획득했다. 일부 국가에서는' 진흙 장' 의 작품을 중국의 특산품으로 소장하거나 전시한다.
3. 3 세대 전송
장토인' 의 3 대 전인은 장화당의 아들 장경좌와 아들 장경복, 장경희다. 장경조의 작품은 이전 두 세대의 장점을 흡수하여 해부와 투시에 새로운 탐구와 운용을 하고 회화 효과와 장식미를 중시했다. 대표작품에는 역사 이야기' 승상과 화해' 와 고전' 홍루몽' 의 춘도 (그룹) 가 있다. 1949 이후 장경은 중앙미술학원 교수로 초빙되어 정협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4. 4 세대 전송
4 세대' 진흙 투사 장' 은 장경복의 아들 장명, 장경희의 아들, 장경조의 아들 장 _ 이다.
1959 년 천진에' 진흙 파이터 장' 컬러플라스틱 스튜디오를 설립해 4 세대 후계자 장명이 강의했다. 채소작업실과 천진공예미술대학이 연합하여 사회모집을 앞두고 문화수업과 전문수업이 결합된 교육을 실시하여 채소성 인재를 양성하였다.
5. 5 세대 전송
5 세대' 미장이장' 은 장명의 아들 장나이영이다. 그의 작품은 전대의 정수를 흡수하여 생활에 더욱 가까워져 많은 시리즈 작품을 창작하였다. 그는 유명한' 수호전' 에서 100 여 명의 인물을 만들었다. 장나영은 천진미술관에 배정되어 컬러 조형예술의 연구와 창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6. 6 세대 변속기
6 세대' 미장이장' 은 장나영의 아들 장우입니다.
더 많은 천진 관련 문화: 천진 전통 풍속문화 지식 대전 >>& gt
- 관련 기사
- 컴퓨터를 죽이지 않는 하드웨어 감지 소프트웨어를 찾으십시오.
- 중양절에는 어떤 민간 풍속 사진이 있습니까
- 이연걸은 자신의 국적을 되찾기 위해 100억 달러를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성룡의 7단어 답변이 그를 울렸습니다.
- 철학의 3 대 역사 형태는 무엇입니까?
- 유치원 시청각 교육 개인 업무 요약
- 한방병원 슬로건
- 허난성에는 어떤 3선 도시가 있나요?
- 기업 진화 관리의 전략적 프레임워크
- 장을 보는 매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왜 농촌 사람들은 장을 보러 가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까?
- 2020 전염병 기간 동안 5 편의 600 자의 감동적인 이야기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