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물 훈련 교안

동물 훈련 교안

사심 없이 헌신하는 인민교사로서, 우리는 항상 수업을 준비해야 하며, 수업을 준비하면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교안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동물열차 교안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1 활동 목적:

1. 아이들에게 각종 동물이 내는 소리를 정확하게 말하고 단문으로 표현하도록 가르친다.

2. 아이들에게 또렷하고, 목소리가 크며, 집단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요구한다.

3. 아이들에게 남의 발언을 많이 듣고 좋은 듣기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4. 질서 정연하게 그림을 자세히 관찰하고, 그림을 이해하고, 또렷한 언어로 그림의 내용을 묘사하는 법을 배웁니다.

5. 적절한 의성어를 추가하여 그림책의 유머와 익살스러움을 느낀다.

이벤트 준비:

기관차 브로치 두 개와 장난감 동물 기차 한 대.

활동 프로세스:

1, 게임 상황을 설정합니다. "동물 기차" 장난감을 뒤에 숨기고 "누가 내는 소리" 와 "어떻게 들리는가" 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세요. 동물 열차의 버튼을 눌러 각종 동물의 울음소리를 냈다. 듣고 대답해 주세요. 다채로운 집단과 개인의 대답을 결합하여 연습을 반복하여 아이들이' 양' 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송아지 크리스티니가 울고 있어! 고양이가 야옹 야옹! " 문장 패턴.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우선, 언어로 소개하십시오: 모든 동물들이 기차에 탔습니다. 얘들아, 우리 동물열차에 타고 싶니?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1), 혼자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안녕!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누가 가지러 오나요? "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제가 앉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2) 기관차 플레이어가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면 우승자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어린 양, 어린 양, 어서 차에 타, 빨리 뛰어라." 정답을 맞춘 사람만이 동물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3) "열차" 는 계속 전진한다. 차에 타려는 모든 작은 동물은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반복할 수 없고, 동물 이미지를 바꿔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송아지, 송아지 크리스티니가 울고, 차에 타서 빨리 뛰어라." " 만약 답이 전아이와 같다면 동물열차에 오를 수 없다.

3. 선생님이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기관차의 가슴받이를 몸에 걸자 게임은 "안녕!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누가 가지러 오나요? "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제가 앉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한 아이를 일어나게 하자 아이가 말했다. "나는 양이고, 양은 짖는다. 차에 타, 빨리 뛰어. " 그리고 그는 앞으로 와서 선생님의 옷을 두 손으로 잡고 입에서' 우우-'하는 소리를 냈다. 교실 안을 한 바퀴 돌고 나서 게임이 계속되었다.

4. 1-2 어린이가 기관차 가슴받이를 달고 운전기사 역할을 하며 핸들을 잡고 어린이를 이끌고' 동물기차' 게임 활동을 진행한다.

활동 반영:

큰 학급의 아이들은 언어 능력이 약해서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 서툴다. 말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말을 하고 싶지 않다. 시간이 지나면서 상당수의 아이들이 수동적으로 선생님의 출석을 기다리는' 전파자' 가 되었다. 개요' 는' 자유롭고 느슨한 언어교제 환경 조성, 유아들이 교사, 동반자 또는 다른 사람과 대화하고 언어교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 격려, 유치' 를 분명히 요구하고 있다. 편안한 언어 학습 환경은 즐겁고 긍정적이며 상호 작용하며 실수는 허용된다. 그래서 저는 완전한 문장으로 표현된 이 수업을 디자인했습니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각종 동물이 내는 소리를 정확하게 말하고 단문으로 표현하도록 가르친다.

2. 아이들에게 목소리가 또렷하게 들리도록 요구하고 집단 미나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한다.

3. 아이들에게 남의 발언을 많이 듣고 좋은 듣기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4.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이야기의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기억한다.

5. 시청각, 시청각, 구어의 상호 작용 방식을 통해 일관된 표현 능력을 발전시킨다.

준비할 활동

1, 장난감 동물 기차.

2. 두 개의 기관차 펜던트.

3. 운전대 두 개.

활동 과정

1, 게임 상황을 설정합니다. "동물 기차" 장난감을 뒤에 숨기고, "누가 내는 소리", "어떻게 부르는지" (예: 강아지 짖는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동물 열차의 버튼을 눌러 각종 동물의 울음소리를 냈다. 듣고 대답해 주세요. 집단과 개인의 대답을 결합하여 연습을 반복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이' 양' 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송아지 크리스티니가 울고 있어! 고양이야! \ "문장 패턴.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동물들은 모두 기차에 올랐다. 얘들아, 우리 동물열차에 타고 싶니?

그리고 아이들에게 게임 규칙을 설명해 주세요. 한 사람이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안녕!" 이라고 하더군요. "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누가 가지러 오나요?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대답했다." 잠시 앉아 있을게요. " 기관차 플레이어가 한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면, 선출된 사람은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어린 양, 어린 양, 차에 타, 뛰어라. "정답을 맞춘 사람만이 동물열차를 탈 수 있다. 기차는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기차를 타려는 작은 동물은 없고, 다른 사람의 말을 반복할 수 없고, 한 동물의 이미지를 바꿔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송아지다. 크리스티니는 그것을 송아지라고 부른다. 기차에 올라 얼른 달리다. "이전 아이와 같이 대답한다면 동물열차에 탈 수 없다.

3. 선생님은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기관차의 걸이를 뒤에 매달았다. 게임이 시작되자 그가 말했다. "안녕!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누가 가지러 오나요? "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제가 앉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한 아이를 일어나게 하자 아이가 말했다. "나는 양이고, 양은 짖는다. 차에 타, 빨리 뛰어. " 그리고 그는 앞으로 와서 선생님의 옷을 두 손으로 잡고 입에서' 우우-'하는 소리를 냈다. 교실 안을 한 바퀴 돌고 나서 게임이 계속되었다.

이 과정에서 선생님은 능력이 강한 아이들을 초청해 나머지 아이들을 위해 시범을 보여 게임 활동의 원활한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4. 1-2 어린이들에게 기관차 펜던트를 걸어 운전기사 역을 하고 핸들을 잡고 어린이를' 동물기차' 게임 활동으로 인도해 주세요. 게임 활동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기차의 속도를 너무 빨리 하지 말고, 기차를 운전할 때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여 두 기차가 충돌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수업 후에 반성하다

활동을 전개할 때, 선생님은 규칙이 너무 많고, 형식이 고지식하며, 아이의 자주성을 발휘하지 못하며, 아이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도 쉽지 않다. 이후 교학전략, 용어, 동작이 결합된 방식을 조정하여 게임의 규칙과 요구 사항을 시연하고 설명했다. 즉 선생님이 기관차를 연기하고, 또 다른 선생님 (또는 간호사 이모) 이 다른 캐릭터로 함께 게임을 하도록 했다. 유아들이 관찰을 바탕으로 게임의 언어와 규칙을 독립적으로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3 주제 활동: 동물 훈련

활성 목표:

1, 단문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게임의 규칙을 따르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기관차 흉갑, 장난감 동물 기차.

활동 프로세스:

1, 장면 가져오기.

(1)' 동물 기차' 장난감을 뒤에 숨기다. 아이들의 말을 들어보세요: 누가 소음을 내고 있습니까? 이름이 뭐죠?

(2) 동물 열차의 버튼을 하나씩 눌러 각종 동물 울음소리를 낸다. 듣고 대답해 주세요. 집단과 개인답의 형식으로 연습을 반복하여 아이들이' 닭이 수군거리는 것' 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새끼 오리가 개굴개굴! 고양이가 야옹 야옹! " 문장 패턴.

2. 게임을 하고 규칙을 설명합니다.

선생님: 동물들은 모두 배에 있어요. 얘들아, 우리 동물열차에 오르고 싶니?

(2)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① 반을 몇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마다 4 ~ 5 명의 아이를 두었다. 한 아이가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게 하고 말했다. "아이고, 동물 기차가 곧 출발할 거야. 누가 가지러 오나요? " 아이가 대답하도록 지도하다: "내가 할게"

(2) 버스를 타고 아이를 선택해서 자기 소개를 지도한다. 예를 들어, "나는 닭이고, 소개가 끝나면 동물열차에 탈 수 있습니다.

(3) 기차는 계속 운행하며 기차의 모든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의 말을 반복하지 말고 동물의 이미지를 바꾸라고 요구했다. 만약 당신의 대답이 이전 아이와 같다면, 당신은 동물열차에 탈 수 없습니다.

3. 게임 통합.

(1) 선생님은 기관차 역을 맡아 기관차의 가슴받이를 앞에 걸었다. 선생님이 한 아이를 7 리 초대했을 때, 아이는 문장형에 따라 대답한 후 앞으로 가서 두 손으로 선생님의 옷을 잡아당겼다. 교실 안을 한 바퀴 돌고 나서 게임이 계속되었다.

(2) 아이들에게 돌아가면서 기관차를 타고 게임을 하도록 초청한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저는 XXX 입니다. 차에 타서 뛰어요" 라는 말을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준비할 활동

코스웨어, 기차 머리 장식, 각종 동물의 머리 장식, 사진.

활동 과정

첫째, 대화와 교류, 화제를 도입하다.

코스웨어 (기차): 들어 봐! "그 소리는 무엇입니까? 작은 기차 한 대가 왔다. 기차에는 많은 작은 동물들이 있다. 맞춰봐! 누구일까요?

둘째, 시범해설, 학습형

1,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짧은 문장을 배웁니다.

기차에 누가 앉아 있는지 맞춰봐? 아이들이 맞히자 작은 동물이 나타났다.

시범은 첫 번째 객차를 소개한다: 들어봐, 개구리가 뭐라고 했어?

나는 개구리가 개굴개굴하며 차에 올라 달렸다.

아이들은 집단과 단독 연습을 한다.

2. 아이가 두 번째 칸에서 어린 양을 연습한다면.

3. 유아 교류 토론: 제 3, 4 열차 작은 개구리, 강아지의 표정.

셋째,' 작은 동물로 기차를 몰다' 는 게임으로 문장형을 공고히 한다.

1. 게임 이름을 설명하고 게임 장면을 소개하다.

2. 아이가 스스로 역할 (고양이, 양, 새끼 오리, 수탉) 을 선택하고 선생님은 기관차를 연기한다.

3, 명확한 게임 규칙: 차에 타기 전에 듣기 좋은 말을 하세요.

4.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게임을 합니다.

넷째, 게임' 아이가 기차를 타다', 창작하고 내용을 이야기한다.

1, 아이는 자신이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말해 준다.

요구 사항: "나는 XXX 이고, 나는 XXX 를 할 것이다."

2. 게임의 이름을 소개합니다.

3. 게임 규칙 설명:

(1) 세 대의 기차가 있고 선생님은 기관차를 연기한다.

(2) 초대받은 아이들은 차에 오르기 전에 자기 소개를 한다.

4.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게임을 합니다.

활동 확장

창작을 계속 지도하고 지역 활동에서 게임을 하다.

교육 반영:

교실 코너가 빡빡해서 아이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즐긴다. 게임 중 게임 규칙이 제대로 되지 않아 게임 도중 아이들이 소란을 피우고 분위기가 너무 활발하여 통제할 수 없는 장면이 나타났다. 앞으로 이 반 게임 규칙의 배양을 강화하여 아이들이 즐겁고 우호적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각종 동물이 내는 소리를 정확하게 말하고 단문으로 표현하도록 가르친다.

2. 아이가 또렷하고, 목소리가 크며,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요구한다.

3. 아이들에게 남의 발언을 많이 듣고 좋은 듣기 습관을 기르도록 지도한다.

신체 검사의 중요성을 알아라.

5. 아이의 반응능력을 단련하고 동작의 조화성을 높인다.

이벤트 준비:

기관차 가슴받이 두 개와 장난감 동물 기차 한 대의 활동 과정;

1, 게임 상황을 설정합니다. "동물 기차" 장난감을 뒤에 숨기고 "누가 내는 소리" 와 "어떻게 들리는가" 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세요. 동물 열차의 버튼을 눌러 각종 동물의 울음소리를 냈다. 듣고 대답해 주세요. 다채로운 집단과 개인의 대답을 결합하여 연습을 반복하여 아이들이' 양' 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 송아지 크리스티니가 울고 있어! 고양이야! \ "문장 패턴.

2. 게임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먼저 언어 가져오기:

모든 동물들이 기차에 올랐다. 얘들아, 우리 동물열차에 타고 싶니?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십시오.

(1), 혼자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안녕!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텐데, 누가 앉을까요? 클릭합니다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제가 앉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2) 기관차 플레이어가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면 우승자는 이렇게 말해야 한다. "나는 어린 양, 어린 양, 어서 차에 타, 빨리 뛰어라." 정답을 맞춘 사람만이 동물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3) "열차" 는 계속 전진한다. 차에 타려는 모든 작은 동물은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반복할 수 없고, 동물 이미지를 바꿔야 한다. 예를 들면, "나는 송아지, 송아지 크리스티니가 울고, 차에 타서 빨리 뛰어라." " 만약 답이 전아이와 같다면 동물열차에 오를 수 없다.

3. 선생님이 먼저 기관차를 가지고 놀다가 기관차의 가슴받이를 앞에 매달자 게임은 "이봐! 안녕! 동물 열차가 곧 출발할 텐데, 누가 앉을까요? 클릭합니다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제가 앉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선생님이 한 아이를 일어나게 하자 아이가 말했다. "나는 양이고, 양은 짖는다. 차에 타, 빨리 뛰어. " 그리고 그는 앞으로 와서 선생님의 옷을 두 손으로 잡고 입에서' 우우-'하는 소리를 냈다. 교실 안을 한 바퀴 돌고 나서 게임이 계속되었다.

교육 반영:

교실 코너가 빡빡해서 아이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즐긴다. 게임 중 게임 규칙이 제대로 되지 않아 게임 도중 아이들이 소란을 피우고 분위기가 너무 활발하여 통제할 수 없는 장면이 나타났다. 앞으로 이 반 게임 규칙의 배양을 강화하여 아이들이 즐겁고 우호적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동물 훈련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몇 가지 일반적인 동물을 알고 관찰을 통해 동물의 외부 특징을 이해하다.

2. 각종 감각, 손, 뇌를 활용해 조작 활동 중 동물의 식습관에 익숙하다.

3.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호감을 키우고 동물의 비밀을 탐구하려는 욕망을 자극한다.

이벤트 준비:

1, 동물 열차;

2. 병아리, 새끼 고양이, 강아지, 어린 양, 토끼의 사진. 각 그림은 머리, 꼬리, 발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활동실에 흩어져 있다.

3. 작은 의자 밑에 닭, 고양이, 개, 양, 토끼의 사진이 숨겨져 있다.

4. 몇 가지 작은 동물의 음식과 다섯 개의 음식 접시가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동물 마커를 찾아 동물의 특징을 이해한다.

선생님: 붐, 동물 기차가 왔어요. 작은 동물은 기차로 여행할 것이다. 오, 왜 내가 어제 정리한 동물의 흔적이 다 없어졌어? 그들은 모두 지상에 있습니까? 얘들아, 우리가 그들을 되찾도록 도와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활동실에서 작은 동물의 사진을 찾도록 지도했다.

선생님: 이 표지판들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까? 어떤 종류의 동물을 찾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알았어?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이야기하고, 개별 어린이들에게 이야기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작은 동물의 특징을 이해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표어를 붙이도록 지도했다.

선생님이 총결하다. 닭은 뾰족한 입, 노란 털, 뾰족한 발톱 두 개, 재잘재잘 지저귄다. 토끼는 긴 귀, 빨간 눈, 짧은 꼬리, 네 다리가 있어 깡충깡충 뛰게 된다. 새끼 고양이는 귀가 뾰족하고, 수염이 길고, 꼬리가 길고, 무늬가 예쁘고, 야옹할 줄 안다. 어린 양은 뾰족한 뿔, 긴 수염, 곱슬곱슬한 털, 네 다리가 있는데, 그들은 울부짖는다. 이 강아지는 다리가 네 개 있고, 몸에 반점이 있어 짖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동물에게 음식을 주고 그들의 식습관에 익숙하다.

선생님: 여행은 음식을 가져와야 합니다. 이 작은 동물들이 무엇을 먹는지 아세요? 개별 아이가 말하다.

선생님: 우리 함께 작은 동물의 접시에 음식을 배달합시다. 꼬마가 작은 동물에게 음식을 주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안내하여 "나는 xx X 를 주겠다" 고 말했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조정을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동물을 차에 태우고 비슷한 동물을 구분한다.

선생님: 의자 밑에 작은 동물들이 많이 숨어 있어요. 그것을 찾아서 그것이 누구인지 알려주세요. 어느 칸에 타야 합니까? 개별 아이가 말하다.

선생님: 표지판을 보고 타세요. 꼬마가 차에 타면 선생님이 인도한다.

선생님이 총결하다. 흰토끼와 회색 토끼는 토끼다. 그들은 토끼의 마차로 향했다. 수탉, 암탉, 병아리는 모두 닭이다. 그들은 닭칸에 갔다. 작은 노란 개, 얼룩덜룩 한 개, 큰 검은 개는 모두 개이다. 그들은 개 객차에 갔다. 검은 고양이, 노란 고양이, 큰 고양이, 새끼 고양이는 모두 고양이이다. 그들은 고양이의 마차에 갔다. 염소와 양은 모두 양이다. 그들은 양의 마차로 향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넷째, 동물 열차를 가동하고 행사가 끝난다.

선생님: 동물열차가 출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객원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