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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합리적이고 적당한 게임은 인간이 시뮬레이션된 환경에서 장애를 도전하고 극복할 수 있게 해 주며, 인간이 지능을 개발하고, 사고와 반응능력을 단련하고, 기술을 훈련하고, 규칙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은 내가 정리한 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특징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유치원 역할 게임의 특징

1.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시야를 넓히는 것은 캐릭터 게임을 발전시키는 기초이며, 캐릭터 게임은 어린이 현실 생활의 주동적인 재현이다. 게임의 내용, 줄거리, 환경 배치, 재료 운용은 모두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 비롯된다. 이로써 아이들은 게임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편안하고, 선생님에게는 자연스럽다. 우리는' 학부모 입교실' 활동을 전개하여 가정 교육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아이들이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도록 도왔다. 예를 들어 캐릭터 게임에 개설된' 콩이발소' 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이발 도구' 를 제공한다. 결국 아이가 별로 관심이 없어서 이발소 장사가 계속 안 됐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아이가 이발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이발소에 대한 이해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나는 그들을 데리고 반의 한 어린이 집 이발소를 견학하고, 학부모에게 각종 이발용품을 소개하여 아이들이 이발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갖도록 했다. 둘째, 학부모 현장을 초청해 아이들을 위해 이발 과정을 설명하고 시연하는 교육 활동에서 적절한 활동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캐릭터 게임에' 콩이발소' 를 개설했다. 기존 경험에 따르면 아이들은 이발소에 다시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현실 생활과의 결합은 캐릭터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에 더 유리하다. 또 예를 들어' 가을 찾기' 친자여행을 할 때, 부모들에게 놀이를 하는 동안 아이들이 자연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원내녹화를 관찰하도록 요구한다. 이번 경험으로 아이들은 다음에' 콩콩 공원' 을 지을 때 더 깊은 체험을 하게 되고, 게임을 할 때' 공원' 의 녹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꽃이 예쁘다는 것을 알면 나는 꺾지 않는다. 생활 속에서 아이를 자세히 관찰할수록 아이의 감성적 인식이 풍부해질수록 게임에 대한 반응이 더욱 실감난다.

2. 역할 놀이는 아이의 실생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캐릭터 게임을 현실에 더 가깝게 하기 위해 우리 반은 출근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임금카드' 를 제공하여 퇴근하는 아이들이 임금카드를 받고 다른 캐릭터게임에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의 개인 생활 경험이 풍부할수록 역할 연기 수준이 높아진다. 예를 들어, 우리 반에서 운영하는' 미가마트', 어린이들이 점원 역을 맡아 바코드를 쓸어 고객에게' 임금카드' 를 요구한다. 슈퍼마켓의 종업원들은 고객이 오는 것을 보고 입구에서 "어서 오세요" 라고 외치고, 고객이 떠날 때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방문을 환영합니다. " 예를 들어,' 녹양점' 게임에서는 어린이 가게 주인이 고객에게 무엇을 먹느냐고 묻고, 고객에게' 임금카드' 한 장을 신용 카드로 소비하라고 한다. 인형집에서 아이들은 아기의 부모 역할을 한다. 일어나서 아기에게 세수를 하고 옷을 입습니다. 밥을 먹을 때 인형에게 밥을 먹이거나 인형을 위해 밥을 짓는다. 잘 먹고 인형을 가지고 산책을 나가야 한다. 이것들은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에 반영된 것이 그들의 사회생활 경험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어린이 역할 놀이의 특징과 안내

1, 아이들의 생활 체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실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아이들의 생활 내용이 풍부할수록 게임 내용이 풍부하고 참신할수록 게임 수준도 높아진다. 아이들은 외부 사물에 대해 풍부한 인상을 받았으며, 이는 아이들이 게임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을 조직하는 것은 선생님의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예를 들어 유치원 소반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케이크를 만들어' 케이크 공장' 게임을 시작하려고 한다. 선생님은 열심히 고무로 케이크를 만들어' 전기 오븐' 에 넣으셨다. 결국 아이들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케이크 공장의 게임도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 이유는 아이가' 제과공장' 과' 오븐' 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선생님이 제공한 게임 소재는 아이의 생활 현실에서 벗어났다. 아이의 생활 경험은 주로 가정, 사회, 유치원, 서적, 영화에서 비롯된다. 교사는 정기적으로 유아 견학을 조직하고, 성인의 각종 노동을 계획적으로 이해하고, 인상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예를 들어, 관광을 나가거나 참관할 때는 교통경찰이 어떻게 교통을 지휘하는지, 과거 차량과 보행자가 준수해야 할 교통규칙 등을 의식적으로 지도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만 자세히 관찰할수록 감성적 인식이 풍부할수록 게임에 대한 반응이 더욱 실감난다. 선생님도 학부모에게 협조하여 아이를 데리고 산책을 하고, 참관하고, 이야기를 듣고, 영화를 보고, 각종 사회활동에 참여하거나, 해외여행을 하며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식견이 넓다' 는 각종 캐릭터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가 있다.

2, 게임 프로세스의 구체적인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소반 아이들에게 우리는 그들의 역할 의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소반 아이들은 종종 자신이 게임에서 어떤 배역인지 잊는다. 선생님은 항상 게임의 말투로 일깨워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중반에게 있어서, 아이들이 게임에서 교제 능력의 발전을 중시해야 한다. 중산층의 아이들은 역할 의식이 강해서 종종 같은 역할을 하려고 노력한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동료와의 갈등을 어떻게 처리할지, 읽어보기, 선거, 교체를 통해 역할을 결정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큰 학급에서는 아이들이 동료들과 토론하고, 역할 분배를 결정하고, 겸손을 이해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또 아이들의 상상력과 게임 소재 활용을 촉진하고, 아이들이 물건으로 대신하고, 한 가지를 많이 사용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어린이 역할 게임의 교육 기능

1. 캐릭터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교제 능력을 키워줍니다

역할 놀이는 어린이들이 사회와 성인 활동을 반영하는 게임이다. 이런 게임은 시뮬레이션성이 매우 강하다. 어린이들은 다양한 캐릭터를 모방하여 사회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선생님은 게임 장면을 제공하고, 게임 줄거리를 만들고, 아이들이 다른 측면에서 사회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캐릭터 게임과 다른 게임의 차이점이다. 때때로 게임을 할 때, 어떤 아이들은 역할 때문에 자신을 잊고 자신의 역할의 특징을 진실하게 표현한다.

2. 캐릭터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좋은 행동 습관을 길러줍니다.

캐릭터 게임을 통해 양성지도를 하면 아이들의 감정을 키우고 좋은 행동 습관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우선, 게임을 하기 전에 아이들에게 규칙에 따라 놀 수 있도록 게임의 규칙을 먼저 알려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캐릭터 게임' 고양이 낚시' 는 어린이들이 줄을 서서 번갈아 들어가도록 규정하고 있다. 선생님은 게임 전에 아이에게 이 규칙을 설명해 주고, 아이들이 규칙에 따라 놀도록 지도할 수 있다. 이것은 아이의 행동에 일정한 구속력이 있다. 만약 아이가 게임의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선생님은 훈계가 아니라 지도하는 방식으로 아이와 소통해야 한다. 무릎을 꿇고 아이에게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보세요,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줄을 서 있어요. 낚시하러 가고 싶어요. 우리 같이 줄을 서자, 알았지? "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 캐릭터로 게임에 들어가 캐릭터로 아이와 소통하면 아이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아니면 경기가 끝난 후 줄을 서는지 여부를 논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이것이 옳지 않다고 말하는데, 우리는 줄을 서야 한다. 어떤 아이들은 우리가 좋은 친구라고 하는데, 당연히 그 앞에 설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 * * 댓글을 통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줄을 서야 할 때 줄을 서는 것은 옳지 않다. 둘째, 아이가 게임의 규칙에 따라 게임을 할 수 있는 동안, 선생님은 게임에서 아이의 언어 교류를 더욱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형의 집' 게임에서는 아이들이 동반자를 집으로 접대하여' 들어오세요',' 앉으세요',' 차' 라고 말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손님이 선물을 가지고 오면 "감사합니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손님이 떠날 때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롤 플레잉은 아이들의 사회적 표현이다. 역할 놀이의 관점에서 볼 때, 교사들이 지도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아이의 좋은 도덕적 행동 습관을 키울 수 있다.

3. 캐릭터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창조적 사고를 키워줍니다.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이 필요하다. 게임이란 배역이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대신하고 한 사람을 다른 사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장난감 재료를 제공하는 것은 한 물건으로 다른 것을 대체하는 것이다. 한 물건을 다른 방으로 상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장난감명언) 이러한 상상력이 풍부한 활동은 과거에 얻은 지식과 경험을 보존하는 생생한 이미지를 게임의 새로운 상황에서 재조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형집' 에서는 인형집 부모들에게 아기에게 간식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고, 이전 엄마와 아빠가 자신을 위해 밥을 해 준 상황을 현재 인형을 위해 요리를 하는 것으로 상상하고, 제공된 조작 재료로 실물을 상상하도록 한다. 아이는 개조할 줄 모르고, 상상하지도 않고, 게임도 할 줄 모른다. 아이들은 상상력에 의지하여 게임을 한다. 선생님의 계발지도하에 게임은 창조적 사고의 발전과 결합될 수 있다. 애초에 아이들은 단순한 연상만 할 수 있었고, 교육을 통해 상상력은 점점 더 목적성을 가질 수 있었다. 경기 전에 행동 계획과 행동 결과를 만든 다음 계획에 따라 상세한 상상력 활동을 진행한다. 이것은 창조적 사고의 싹이다.

유치원 역할 게임의 이점

1, 공감

롤 플레잉 게임은 아이들이' 공감' 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며, 아이의 상상력, 관찰력,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에 큰 도움이 된다.

2. 너 자신을 알아라

게임에서 아이들은 주변 사람 및 일과 비교함으로써 점차 자신을 알 수 있다. 그녀의 손에 있는 인형은 왕왕 그녀 자신이고, 그녀는 어머니의 역할을 맡고 있다. 어린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것은 각종 역할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극적이다. 아이가 연기하는 역할은 한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으며, 때로는 한 게임에서 여러 역할을 할 수도 있다.

3. 좌우뇌 발달

아이들에게는 사실과 상상력이 크게 다르지 않다. 롤 플레잉은 아기의 상상력을 더욱 자극해 우뇌 개발에 유리하다. 모의 대화는 어머니와의 감정적 교류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아기의 좌뇌의 언어 중추도 자극한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언어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될 수 있다면 좌우뇌의 발전을 크게 촉진할 것이다.

아이들의 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좋은 게임 환경을 조성하다.

1, 아이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야를 넓히는 것은 캐릭터 게임 개발의 기초이다. 예를 들어 게임' 병원' 을 개발하는 주제는 우선 병원 내 일부 학과의 이름, 기능, 분업을 아이들에게 알려야 한다. 아이들이 역할을 선택하고 연기해야 게임의 순조로운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아이들에게 좋은 게임 환경을 갖도록하십시오.

박진감 넘치는 게임 환경은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흥미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조용하고 조화로운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게임 부문을 인형집, 작은 채소장, 이발소, 서점, 슈퍼마켓으로 나누어 아이들에게 가능한 풍부하고, 풍부하고, 가소성이 있고, 다재다능한 소재를 제공한다.

3. 충분한 게임 시간을 보장합니다.

일반적으로 제작 시간은 45-60 분이며, 이 중 8 분 정도는 게임 평가 시간입니다. 넓은 공간을 만들어 가볍고 매력적인 게임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래야만 아이들이 무엇을 할 것인지, 어디로 놀러 갈 것인지, 누구와 놀 것인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이것들은 아이들이 장난감 재료를 선택하고, 게임 파트너를 찾고, 장소를 선택하고, 캐릭터를 할당하고,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에 대한 좋은 외부 조건을 제공한다.

4. 아이의 수에 따라 게임의 수를 결정합니다.

3 분의 1 에서 4 분의 1 의 아이들이 고객, 손님, 관람객 등을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 게임을 살아있게 하면 누구나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고, 아이들 간의 교류협력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아이의 성과를 관찰하고, 제때에 지도를 해 주다.

1, 아이의 행동을 관찰하다

어떤 선생님들은 게임의 목적이 아이를 놀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놀아도 상관없다. 어른은 함부로 간섭하거나 지도하지 마라. 어른의 지도가 어린이 게임의 정상적인 발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이런 생각은 옳지 않다. 아이의 자유 자주의 한 활동으로, 선생님의 개입이 적은 것이 옳지만, 개입이 적다고 해서 선생님이 적절한 지도를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교사는 게임에서 아이들의 성과를 관찰하고 이해하고 무작위 지도를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어린이 게임의 발전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사는 어린이 게임에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 캐릭터 게임의 내용과 줄거리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교사가 젊고 약하고 겁이 많은 어린이의 캐릭터 게임에 참여하면 역할 의식을 강화하고 게임에서 더 많은 성공 경험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마다 성격 특성이 다르고 게임에서의 표현도 다르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능력이 강하고, 조직력이 좋고, 생각이 많다. 항상' 지도자' 역할을 하고 다른 사람에게 일을 맡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그는 말하는 것이 듣기 좋지 않고, 태도가 너무 오만하고 우월감이 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해 볼 때, 나는 먼저 장점을 칭찬하고 긍정한 다음, 한 게임 말투로 말했다. "와, 이 슈퍼마켓 매니저는 정말 유능하고 장사가 잘 된다! 손님과 부하 직원에게 예의를 좀 더 갖고 속삭이며 예의 바른 언어로 말하면 모두가 더 좋아할 것이다. 그 가게의 장사는 분명 더 좋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그들의 태도가 많이 개선될 것이며, 그들의 웃음도 곧 함께 노는 다른 어린이들을 감염시킬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기 때문에 게임 전체의 분위기가 더욱 짙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2. 게임 캐릭터를 제때에 조정합니다.

아이의 자제력이 약하기 때문에 캐릭터 게임에서 오랫동안 같은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운반공' 의 아이들은 항상 장난감을 입는 활동을 반복하며 지쳐서 쉴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짐꾼, 짐꾼, 짐꾼, 짐꾼, 짐꾼, 짐꾼) 교사는이 상황을 발견하고 제 시간에 자신의 역할을 조정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아이들에게' 의사' 가 되어 병원에 앉아서 환자에게 약을 처방해 줄 것을 건의할 수 있다.

3. 각 아이의 개성발전에 관심을 가지세요.

교사는 사랑 많은 사람이 되고, 아동의 각 방면의 발전 수준과 내면세계를 자세히 관찰하고 이해하고, 교사의 내비게이션을 충분히 발휘하고, 아동의 흥미와 소망을 존중하고, 어린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아동의 자주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어린이 게임의 실제 요구를 만족시켜야 한다. 아이의 정서적 변화와 개성 발달에 관심을 가지다. 표적된 지도, 그들의 인격 결함을 개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