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의상은 현대와 어떻게 다릅니까
고대 의상은 현대와 어떻게 다릅니까
서한 () 은 건립할 때 기본적으로 진나라 () 의 복제를 사용하였다. 동한 때 검은 옷을 입으면 반드시 보라색 실크 장식이 배합된다. 제사 축제에서 통용되는 것은' 장관복' 이다. 황후의 제사복은 상의는 청색으로, 하상은 비누색으로 한다. 황후의 누에복, 상의는 청록색, 하상은 현색 (연한 노란색) 으로 되어 있다. 한문제는 정권을 잡을 때 비교적 검소하여, 스스로 검은색 실크 직복과 구두를 신었다. 일반 관원은 선복을 입어야 하는데, 일명' 조복' 이라고도 한다. 서한 시대 2 년 동안 복식은 매미 같은 머리관 (모자), 빨간 옷, 밭 글씨 같은 칼라, 옥, 빨간 신발이 특징이다. 심복형제는 저고리 아래 옷을 잇는 이음매로 제복으로 만든 중복으로, 검은 가장자리로, 조복의 중복으로 붉은 가장자리를 필요로 하는데, 당시 남녀가 복용하는 것이 매우 보편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복식은 총칭' 선복' 이다. 선의는 단층의 외투이다. 선복에는 중복, 깊은 옷이 있는데, 그 모양은 선복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소매의 모양이 변하여 모두 단층천 옷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관원은 상조할 때 모두 검은 선복을 입어야 한다. < P > 한복 스타일은 옷자락으로 분류되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곡선복' 입니다. 즉, 옷자락은 칼라곡에서 겨드랑이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곧은 선복으로, 옷깃에서 아래로 수직인 옷인데, 이런 선복은 일명 ""이라고 한다. 곡도는 전국 시대에 유행하는 깊은 옷이다. 한대는 여전히 동한 () 까지, 남자가 깊은 옷을 입은 사람은 이미 많지 않고, 일반적으로 직복을 입지만, 정식 예복으로는 할 수 없다. 이런 복식은 길고 넓으며, 스타일상관민으로부터 복용하는 데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원료와 색상적으로는 등급의 차이가 뚜렷하게 드러난다. < P > 한나라 조복의 복색은 구체적인 규정이 있으며, 일 년 사계절에 따라 5 시에 옷을 입는다. 즉 봄에는 청록색을 사용한다. 여름용 레드 계절 여름용 노란색; 가을용 화이트; 겨울용 블랙. < P > 한대 옷차림에는 7 가지 특징이 있다. < P > 외투를 입을 때 칼라가 크고 구부러져 옷을 입을 때 중복의 칼라를 노출해야 한다.
옷을 입으면 반드시 흰색 원단으로 만들어야 한다.
소매 폭은 1 피트 2 인치입니다.
셔츠 민소매;
모피 옷을 입을 때 모피 털이 바깥쪽을 향한다. < P > 허리띠는 매우 신경을 써서, 갈고리로 금으로 각종 짐승 모양 (예: 사마귀 모양이나 비파 모양) 을 만들었다. 이미지가 매우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보통 길이는 1 인치 반에서 6 인치 사이인데, 옷 가운데 눈에 띄는 장식품이다. 한대 갈고리는 모양, 색, 공예에서 모두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는데, 서주와 전국 시대보다 디자인과 제작에 있어서 훨씬 정교하다. 그래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착용자가 많다. < P > 남자는 칼을 패는 풍습을 유지하지만, 착용한 칼은 유형적으로 칼날이 없어 실제 가치를 잃고, 주로 용모를 과시하고 있다. < P > 한대 제복은' 대제도' 를 연장하고 고례에 따라 면류관, 페옥을 입는다. 황제, 공주, 제후들은 모두 크게 사용했지만, 옥석을 묶은 구슬이나 밧줄의 질감에서 구별되었다. 황태후, 태후, 공주부인 등의 제복 (예묘복), 친누복, 조견복, 웨딩드레스 형식은 모두 깊은 옷제를 채택하고 있다. < P > 한시 근로 여성은 항상 짧은 포대를 입고 긴 치마를 입고 무릎 장식이 길게 늘어진 허리띠를 입는다. 노동 남자 상복은 위에 포대를 입고, 아래는 송아지 코바지를 입고, 옷 주변으로 헝겊 치마를 입는다. 이런 차림새는 노예, 농노, 상인, 선비들을 분담하지 않는다. 춘추전국의류 < P > 는 연년 전쟁으로 전국시대의 각종 예의는 점차 폐지되고 있다. 전국 칠웅지, 추, 연, 한, 조, 위, 진 제후국의 복식은 풍토가 제한되어 그에 따라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최근 호남 창사에서 출토된 전국 초묘의 채색 목회자에게서 당시 대표적인 의상 특징을 볼 수 있었다. 이때 복식은 넓은 옆을 따라 하체가 감긴 비대한 옷이었다. 그 감김은 앞자락을 뒤로 감싸는 것, 즉 가로줄과 사선의 공간을 보완해 정적인 움직임과 움직임에서 조용한 장식 효과를 얻는 것이다. 옷감이 비교적 얇고 가볍기 때문에 얇은 옷에 얽매이는 것을 막기 위해 평평한 금류 직물로 테두리를 두르고, 가장자리에 운문 패턴, 즉' 옷 자수, 금연' 을 장식해 실용과 심미를 교묘하게 결합한다. 이러한 구상과 제작 방법은 모두 고대인들이 설계한 지혜와 총명함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전국 시대 남자 옷차림은 무릎이 닿지 않고 연속 모멘트 무늬와 줄무늬로 장식되어 있었는데, 이 패턴은 당시의 칠기 그릇 가장자리 장식과 매우 비슷했다.
남성복은 크로스 칼라, 좁은 소매, 허리 스트랩이 기본 스타일입니다. 전국 시대의 갈고리 질감은 대부분 금, 은, 구리, 철, 옥으로, 갈고리에 무늬가 새겨져 있었고, 때로는 푸른 송석을 박아 존귀한 부를 나타냈다. 금석을 가공한 후 외관이 더욱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금은잘못된 수공공예도 있다. 전국 시대의 야철업은 비교적 번창하여 남자의 몸에 걸려 있는 구리 칼을 만들 수 있었다. 공예도 상등인데, 예를 들면 25 센치 길이의 작은 신월도 있는데, 칼등에 각양각색의 무늬가 새겨져 있었는데, 당시 널리 사랑받고 착용되어' 용칼' 이라고 불렸다. 이때 매달린 칼은 이미 완전히 실용적이지 않아, 대부분 장식이 실용성을 대체했다. < P > 상대복 < P > 중국 고대의 은상시대부터 문자가 생기기 시작했는데, 당시 문자의 절대다수는 상형자, 심지어 그림이었다. 갑골문에서 우리는 옷, 신발, 황상, 띠, 등 의류 복장을 반영하는 글자를 볼 수 있다. 출토된 인물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옥페, 옥환, 귀걸이, 항장식, 머리핀, 빗, 실크, 삼베, 구리 장식품은 정교한 장식품과 우아한 옷을 구분해 주지만, 이것들은 모두 귀족이 소유하고 있다. 의류와 의류 체계가 더욱 완벽해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 P > 옷, 상, 크라운, 신발, 모자, < P > 당대의 복장 < P > 당나라는 여성이' 후복' 을 입는 것도 유행했다. "후복" 은 서역인의 복장이다. 벨트 형태도 후복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전에는 사람들의 허리 장식이 금은동철로 유행했는데, 이때 유행계는' 지렁이 벨트' 로, 금장식을 달고, 짧고 작은 작은 띠가 묶여 계물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허리띠 복용이 가장 성한 것은 당대에 있었고, 이후 북송 시대까지 연장하였다. < P > 성당 이후 후복의 영향이 점차 약화되면서 여성복의 양식이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에는 이런 특징이 더욱 뚜렷해졌는데, 일반 여성복은 소매폭이 왕왕 4 피트 이상이다. 중만당의 귀족 예복은 보통 중요한 경우에 많이 입고, 이런 예복을 입고, 머리에는 금청화 () 가 있어' 노빌 예복 ()' 이라고도 불린다. < P > 당고종 이후 보라색을 삼품관의 복색으로 삼았다. 옅은 크림색은 5 품 관복색, 짙은 녹색은 6 품 관복색, 연한 녹색은 7 품 관복색, 짙은 청록색은 8 품 관복색, 연한 청록색은 9 품 관복색, 노란색은 궁외 사람 및 서민복색이다.
당나라 복장은 또한 이웃 국가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일본과 순종색에서 당복의 정수를 크게 빨아들이고 조선복도 형식상 당복의 장점을 물려받았다. 당복 치마의 라인은 부드럽고, 매우 아름답고, 재료는 주로 견직물이므로, 그 옷은' 부드러운' 과' 부드러운' 으로 유명하다. 당복 자체는 종류가 많고, 변화가 많으며, 외형에서 장식에 이르기까지 외래복의 특징을 과감하게 흡수하고, 중앙아시아, 인도, 이란, 페르시아, 북부, 서역 외족 의상을 참고하여 당대의 의상 문화를 풍성하게 하여 당대의 의상이 풍부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며, 풍격이 독특하고 기이하며, 중국 역사 의상의 기묘한 한 송이가 되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 P > 송대 복장 < P > 송조 역사는 서민화를 주요 추세로 하고, 옷도 소박하고 평실하며 시대적 경향을 반영한다. < P > 송대 여성복은 황후, 귀비에서 각급 명부까지 쓰는' 공복', 서민들이 쓰는 길흉복으로' 드레스' 라는 세 가지로 나뉜다. 일례로 매일 쓰는 상복. < P > 송복은 당복을 계승하고 여성복은 여전히 셔츠, 포대, 저고리, 등, 스커트, 가운, 에봇, 심복을 위주로 하고 있다. 대부분 스트레이트 넥 카디건으로 버클이 없고 목 바깥쪽 가장자리에 칼라를 꿰매고 있습니다. 복식은 소매로 연결된 커팅 방식을 사용합니다. 일부는 원단의 폭으로 제한되기 때문에 옷감의 등이나 소매 부분에 이음새와 스티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싱글 재킷에는 전신이 짧고 뒷길이가 긴 스타일과 민소매 조끼 스타일도 있습니다. 출토된 옷은 모두 칼라, 소매, 옷자락, 허리, 밑단 부위에 각각 트림 또는 수놓은 장식 패턴으로 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