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티베트인이지만 일본에서 발전한 여성 가수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그녀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티베트인이지만 일본에서 발전한 여성 가수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그녀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케이단 돌마 바
이름: 케이단 돌마
성별: 여성
인종: 티베트인
국적: 중국인
체덴 돌마(1937.6-), 여성, 중국 문예계 연맹 부회장, CPPCC 티베트 자치구 부회장. 티베트 민속 가수이자 소프라노. 국민 일류배우. 티베트 시가체 출신. 티베트어. 대학문화. 1961년 4월 중국 공산당에 가입했다. 1956년 11월부터 1957년 8월까지 그는 티베트 시가체 예술단의 학생이었습니다. 1957년 8월부터 12월까지 그는 티베트 공립학교 준비 과정에서 공부했습니다. 1958년 말, 그는 상하이 음악원 성악과에 가서 유명한 성악 교육자인 왕핀수(王pinsu) 교수 밑에서 공부했다.
1964년 졸업 후 티베트 자치구 가무 앙상블의 배우 겸 지도자, 중국 음악가협회 회장, 티베트 문예계 연맹 회장, 티베트 문예계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중국문예계연합회 제5차 전국위원회, 중국문예계연합회 제6차 전국위원회, 티베트자치구 제4, 5, 6, 7차 전국정협의 부주석, 부주석. 그는 제5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6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4, 7, 8, 9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음악과 춤의 대서사 '동쪽은 붉다' 공연에 참여했다. 대표적으로 부른 노래로는 '귀환노래', '당을 위한 민요를 부르다', '북경 금산', '아말레혼', '술노래', '우리가 모이다' 등이 있다. 1980년에는 "아름다운 티베트, 아름다운 고향"이라는 앨범을 녹음하였고, 다수의 솔로 앨범 테이프와 음반을 녹음하였고, 1985년에는 "체덴 돌마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그는 "중국 문화 예술가 명사 사전", "중국 전문가 사전" 및 "중국 음악가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중국의 가장 유명한 티베트 소프라노 가수인 그녀는 수많은 상과 박수, 찬사를 받았습니다. 중국에서는 체덴돌마의 노래를 들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고, 체덴돌마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명예가 뒤따랐지만 체덴 돌마의 인생길은 순탄하지 않았다. 특히 해방 이전에도 티베트는 여전히 노예 사회였고, 젊은 체덴 돌마는 소와 양을 방목하면서 힘든 생활을 유지했다. 티베트 풍경의 아우라로 인해 체덴 돌마는 1957년 민속 예술가 경 부렌치(Qiong Burenci)의 세심한 지도 아래 산시성 셴양(Xianyang)에 있는 티베트 공립 대학에서 공부하도록 추천받았고 나중에 티베트 민족반에 입학했습니다. 상하이 음악원 성악과. 고난 뒤에는 행복이 따른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Tseden Dolma에게 1962년은 그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그녀의 모든 고난이 끝나는 날이기도 했습니다. 올해 그녀는 중국 청소년 대표단과 함께 세계청소년축제 공연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했다. 그때부터 주변 사람들은 그녀를 존경하는 눈으로 바라보았고, 감히 그녀를 업신여기지도 않았습니다.
1964년에는 대규모 음악과 무용 서사시인 '동쪽은 붉다'가 베이징에서 상연됐다. 체덴 돌마가 공연에 참여해 '당을 위해 민요를 부르다'를 불렀다. 이 노래는 그녀를 전국의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주었고, 그녀는 단숨에 히트를 치며 중국 가요계에 정식으로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고통스러운 삶의 경험은 Tseden Dolma에게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대한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녀는 이 모든 감정을 노래에 담았습니다. 체덴 돌마의 노래는 고음이 좋고, 밝고, 재치 있고, 감성적이다. '파티를 위해 민요를 불러라'는 그녀의 대표곡으로 오랫동안 불려왔다. 1993년 그녀의 음반 판매가 중국 본토에서 판매 기적을 일으킨 것은 바로 이 노래 때문이었습니다. "베이징 금산"은 중국인에게 가장 친숙하고 누구나 아는 유명한 노래입니다. 앨범의 뜨거운 판매량과 폭넓은 유통량, 댄스성이 매우 뛰어난 노래로 인해 1993년부터 2000년까지 중국 본토의 대부분의 초중등 학교에서 이 노래를 다양한 공연의 댄스곡으로 자주 사용하여 그녀의 폭넓은 영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Tseden Dolma와 영국 유명 밴드 EINGEMA의 콜라보레이션은 중국 대학생들과 젊은 음악팬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전직 농노의 딸 체덴 돌마
당의 햇빛과 비를 맞으며 자란 체덴 돌마는 노래 속에서 사람들에게 가장 깊은 감동을 주었다. "사랑"이라는 단어: 충만함 깊은 애정, 열정,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녀는 "변신된 농노의 노래"로 가난한 농부와 목동들이 조국의 주인이 된 기쁨을 표현했고, "베이징의 황금산"으로 당에 대한 티베트 동포들의 감사를 표현했으며, 티베트인과 한족을 찬양했습니다. 연대의 '엄마의 딸'을 가진 사람들.
[이 단락 편집] 프로필
티베트의 유명한 소프라노 가수이자 국민 일류 배우인 체덴 돌마. 1937년 8월 티베트 시가체에서 태어난 그는 1964년 상하이 음악원을 졸업했다. 티베트자치구 가무단의 배우이자 지도자, 티베트자치구 문화국 부주임, 티베트정치협상회의 부주석, 티베트문학연맹 회장 등을 역임했다. 그리고 아트 서클. 현재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 중국문예계연맹 부주석, 중국음악가협회 부주석, 중국소수민족성악부회장을 맡고 있다. 뮤직 소사이어티. 그는 제5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제6기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4, 7, 8, 9, 10기 전국위원회 위원이다. 그는 최초의 국가 "황금 기록"상, "Wuzhou Cup Golden Melody Award"및 최초의 티베트 "Qomolangma 문학 및 예술 기금 상"을 수상했습니다. "배우들이 모두 서둘러 악수를 나눴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내 손에 회장님의 온기가 남아 있다고 믿었습니다." 메모리가 너무 많습니다.
1960년대를 살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체덴 돌마를 기억할 것이다. 그녀의 노래는 그 시대의 피와도 같았고, 시대의 흐름에 따라 흐르며 모든 청중의 마음속에 확고히 뿌리내렸다. 40여 년 전 '동쪽은 붉다'가 초연되었을 당시 체덴 돌마는 전성기였고, '동쪽은 붉다'에서 그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전 세계로 울려 퍼졌다. 눈 깜짝할 사이에 그녀와 공연을 감상한 관객들은 모두 백발이 되어 이 작품의 영원한 매력을 더욱 과시했다. 1963년에는 국경절 15주년을 맞아 대규모 음악과 무용 서사시 '동쪽은 붉다' 공연을 준비했다. 당시 Tsedan Dolma는 대규모 노래와 춤 공연에 참여하고 있었으며 Zhou Enlai 총리와 Chen Yi 부총리는 공연을 지켜보고 Tsedan Dolma의 노래에 매우 감탄했습니다. 주은래는 "'동쪽은 붉다'의 공연에는 다양한 국적의 배우들이 참여해야 하며, 각지에서 온 배우들을 불러와야 한다"고 말했다. 그 결과 선발된 체덴 돌마(Tseden Dolma)가 티베트 1세대 가수로 베이징에 상륙하게 되었다. 1964년 10월 2일, 대규모 음악과 무용 서사시 "동쪽은 적다"가 장엄한 기세와 장엄한 장면으로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처음으로 관객을 만났습니다. 이 공연은 큰 성공을 거두었고 '혁명적 영웅주의'와 '혁명적 낭만주의'를 결합한 붉은 예술이자 시대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가 주도하고 안무한 이 작품은 3,000명이 넘는 대규모 라인업을 사용했으며, 올해 가장 권위 있고 유명한 예술가들을 모아 9개의 대규모 춤, 18개의 노래와 춤 공연, 6개의 합창을 창작했습니다. 체덴 돌마(Tseden Dolma)는 음악과 춤의 서사시 "동쪽은 붉다"에서 "수백만 농노가 일어섰다"를 불렀고, 변신한 농노 아들의 깊고 고음과 아름다운 노래 목소리로 전국민의 마음을 감동시켰습니다. 체덴 돌마는 "'동쪽은 붉다' 공연이 끝난 뒤 마오쩌둥 주석이 배우 대표들을 만났고 나는 그 뒤에 앉았다. 그때 저우 총리가 나를 보고 회장에게 소개하면서 내가 동방신기라고 말했다"고 말했다. 방금 '백년'을 불렀던 한 사람. 회장님이 돌아서서 웃으며 인사를 하시고는 저에게 손을 내밀어 주셨습니다.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회장님께서 제 손을 꼭 잡고 노래를 잘하고 티베트 사람들을 위해 더 많은 공헌을 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셨고, 나중에는 배우들 모두 눈물이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서둘러 나와 악수를 나눴습니다. 그들은 “내가 베이징에 머물지 않게 된 것은 저우 총리가 한 말 때문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티베트로 돌아왔을 때, 체덴 돌마는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본토에 오면 생활 조건과 기타 측면이 더 좋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순전히 그녀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서 벗어났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이 자란 땅을 여전히 떠나고 싶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예술가, 특히 소수민족 가수로서 그가 고향에 뿌리를 내리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는 그의 고향 사람들과 전국의 사람들에게 더 나은 봉사가 될 것입니다." 소수 민족 가수들은 전국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점, 즉 자기 민족의 물건을 이용해 전국민에게 보답하고 그들을 위해 노래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체덴 돌마는 “주 총리가 저에게 한 말이 계기가 됐다”며 “<동쪽은 적> 공연 이후 <동쪽은 적> 제작을 직접 맡은 주 총리가 나를 만났다. 당시 상하이에서 저우 총리는 "노래를 하고 싶다면 소수민족을 위해 노래하라. 돌아가지 않으면 버터 참파의 맛을 잃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노의 딸, 나를 향한 당과 국가 지도자들의 보살핌은 실제로 티베트 사람들에 대한 그들의 깊은 감정을 반영합니다." 그의 말에서 체덴 돌마는 감사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녀는 지도자들에게 존경심을 담아 평생 티베트와 인민을 위해 노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Tseden Dolma는 티베트 자치구 CPPCC 부회장, 중국 음악가 협회 부회장, 중국 문예계 연맹 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어떤 위치에 있든 예술 무대에 섰을 때 못지않게 열정적이다. 그녀는 또한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상무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왔습니다. 온화한 어머니와 단순한 아버지는 딸이 좋아하는 일을 하게 함으로써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돌마를 날게 해주세요. 체덴 돌마의 아버지는 보석을 만드는 은세공인이었습니다. 평화로운 해방 이전의 옛 티베트에서는 은세공인과 대장장이의 사회적 지위가 사회의 최하층으로 여겨졌습니다. 일반 티베트 사람들은 생일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Tseden Dolma는 그녀의 어머니가 밀을 수확할 때 자신이 태어났다고 말한 것만 기억했습니다. 그녀는 그 해가 티베트 달력으로 아마도 1937년인 호랑이 해였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그녀가 학교에 가기 위해 본토에 왔을 때, 그녀는 양식을 작성할 때 1937년을 기입했습니다. 소속사는 그녀에게 태어난 달과 일자를 입력하라고 했지만 날짜를 기억하지 못해 8월 1일인 '군대의 날'을 생일로 선택했다. 가족 중 막내인 체덴 돌마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 어머니, 형제자매들의 세심한 보살핌을 받아왔습니다. Tseden Dolma의 어린 시절 기억에서는 비록 물질적인 삶은 극도로 가난했지만 영적인 삶은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녀가 어렸을 때 그녀가 가장 좋아한 것은 아버지와 함께 가축 떼를 치는 것, 아버지가 노래하는 것을 듣는 것, 할머니와 함께 농사를 짓고 직물을 짜는 것, 어린 시절의 성장과 함께 할머니가 노래하는 것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Tseden Dolma는 그녀의 부모님이 그녀에게 생명을 주었을뿐만 아니라 그녀에게 자유로운 하늘도 주었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해방 초기, 10대 체덴 돌마(Tseden Dolma)가 아버지와 어머니에게 티베트 군대 예술단에 합류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가족들이 얼마나 충격을 받았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1950년대 티베트에서는 민주개혁이 일어나기 직전에도 어린 소녀들이 나가서 노래하고 춤추고 얼굴을 내미는 것은 반역죄에 불과했습니다.
Tseden Dolma의 여동생 중 상당수는 부모의 주선하에 일찍 결혼했습니다. 이는 당시 거의 모든 티베트 소녀들의 운명이었습니다. 그러나 Tseden Dolma의 부모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온화한 어머니와 단순한 아버지는 딸이 좋아하는 일을 하게 해야만 딸이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딸을 날게 했고 그녀는 점점 더 멀리 날아갔습니다. 먼저 그녀는 지역 예술단에 가서 청년 연맹에 가입한 다음 시안 티베트 공립 학교에 가서 문화를 공부하고 상하이로 날아가서 공부했습니다. 베이징 무대로. 그러나 딸의 노래에 나오는 '북경의 금산'도, 딸이 박수와 꽃에 둘러싸여 있는 장면도 보지 못한 채 부모들은 잇달아 세상을 떠났다. 두 노인이 세상을 떠나기 전, 체덴 돌마는 대규모 공연을 준비하던 중 노인들에게 마지막 경의를 표하지 못했습니다. Tseden Dolma는 "너무 바빠서 부모님을 대도시로 모시고 와서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것과 침대 앞에서 마지막 효도를 보여주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고 죄책감을 느꼈다. Caidan Dolma는 마침내 강력한 티베트 매력을 지닌 아름답고 둥글고 경쾌하며 완곡한 목소리를 개발했습니다. 돌마는 학교에 다녔고 티베트는 해방되었고 전례 없는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이 혁명은 노예들을 하룻밤 사이에 자신들의 운명의 주인으로 변화시켰습니다. 평범한 티베트 소녀가 하루아침에 두 시대를 잇는 다리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고향에는 여성연맹이 설립되었고 체덴 돌마는 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녀는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가난한 집 아이들은 즐길 거리가 별로 없어서 친구 3~4명이 언덕에서 서로 노래를 부릅니다. 그녀의 아름다운 목소리는 여성연맹의 선전활동에 잘 활용되었고, 이 지역 사람들은 체덴 돌마의 노래를 기꺼이 듣고 싶어합니다. Tseden Dolma는 더욱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렀고 곧 *** Youth League에 합류했습니다. 1958년 말, 체덴 돌마는 고향을 떠나 상하이로 와서 상하이 음악원 성악과의 민족반에서 공부했습니다. 고원에서 황포강에 도착한 후, 언어의 장벽은 물론 기후, 물, 토양, 음식 등으로 인해 카이단 돌마는 불편함을 느꼈다. 그녀는 종종 몰래 울었고 집에 갈 생각을 했습니다. 학교는 티베트 학생들을 세심하게 보살펴 주므로 Tseden Dolma는 대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고 그녀는 학업에 전념했습니다. 그녀는 처음 상하이에 도착했을 때 농담을 많이 했다고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음악이론 수업을 듣다가 그 위에 간단한 악보를 적어 주셨는데, 선생님이 쓴 숫자 1, 2, 3을 보고 카이단 돌마는 그것이 무엇인지 몰랐고 나중에 옆에 있던 티베트 동급생에게 물었습니다. Qinghai에서 선생님이 쓴 숫자 1과 2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우리 반 친구들은 그것이 단순화된 기보법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다행스럽게도 Tseden Dolma는 상하이 음악원에서 몇몇 훌륭한 선생님들을 만났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분은 Wang Pinsu 선생님이셨습니다. 왕핀수는 처음으로 카이단 돌마를 음악교실에 데려와 음반을 들었다. 내 고음역이 피아노에서는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선생님은 즉시 내가 전통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티베트 민요의 노래 특성을 최대한 유지하라고 요청했습니다.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자연의 상태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놀라운 결정이었습니다. 덕분에 목소리의 특성을 잃지 않았죠.” 당시 체덴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돌마를 배우는 것도, 선생님도 언어장벽 때문에 많이 힘들었어요. 선생님은 마침내 "내가 먼저 당신의 학생이 될 것입니다! "라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그래서 Caidan Dolma와 Wang Pinsu 선생님이 교대로 오셨습니다. 체텐 돌마(Tseten Dolma)는 왕 선생님에게 자신만의 독특한 창법을 노래해 주었고, 왕 선생님에게 티베트어를 가르쳤습니다. 그러다가 왕선생님은 이런 창법을 보컬트레이닝 곡에 넣어서 "예를 들어 '해가 뜬다'라던가 '니마샤지우'를 가르치는 방식으로 가르친다"고 말했다. Wang Pinsu 선생님은 Caidan Dolma의 노래 경력에 있어서 멘토일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그녀의 어머니와 더 비슷합니다. "그때 제가 다 갚아야 했고, 처음 학교에 왔을 때 감기도 계속 걸리고 기관도 안 좋아서 선생님께서 저를 병원에 데려가셨어요. 그 당시에는 약을 준비할 수가 없었어요. 학교에서 선생님이 준비해주셔서 다음 날 수업에 가져왔어요. 왕 선생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는 없었을 거예요. “티베트 노래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음조와 큰 소리입니다. 선율. 그러나 고음과 큰 소리는 가늘게 들리는 경우가 많고, 선율과 멜로디가 약한 소리는 종종 약한 것처럼 보입니다. Wang Pinsu의 세심한 지도와 자신의 힘든 훈련 끝에 Tseden Dolma는 마침내 강력한 티베트 매력을 지닌 아름답고 둥글고 웅장하며 완곡한 목소리를 개발했습니다. "저는 이 노래의 원곡자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훔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파티를 위해 민요를 불러주세요" 처음으로 "파티를 위해 민요를 불러요"를 불렀던 장면을 회상하는 카이단 Dolma는 진심으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 노래의 원곡자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이 노래를 '훔치려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1963년이었고 전국적으로 Lei Feng의 배움이 급증했습니다. Lei Feng의 일기에 나오는 민요. "당을 위하여"라는 시를 복사하여 나중에 작곡가 Zhu Jian'er가 음악으로 작곡하여 이 매우 아름다운 노래가 탄생했습니다. 당시 첫 번째 가수는 Ren Guizhen이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Tseden Dolma는 캠퍼스 라디오에서 다음 노래를 들었습니다. "파티에서 민요를 불러주세요. 나는 파티를 어머니에 비유합니다. 어머니는 단지 내 몸을 낳았고 파티의 영광이 내 마음에 빛납니다. .. 낡은 사회의 채찍이 나를 때리고 어머니는 눈물만 흘리실 뿐입니다. 공산당은 나에게 혁명을 일으키고 채찍을 잡고 적을 물리치라고 요구합니다..." 한 마디 한 마디로 나는 분명히 체단 돌마를 불렀습니다. 해방된 농노의 딸인 그녀는 티베트 농노들의 쓰라린 삶을 보았고, 주인이 된 농노들의 행복한 삶을 목격했으며, 당의 따뜻함을 직접 느꼈습니다. 공산당이 없었다면 대학 캠퍼스를 걷는 농노의 딸은 없었을 것입니다. 자신이 겪은 고통과 행복을 되돌아보며 체덴 돌마는 눈물을 흘리며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흥분했습니다. 그녀의 가슴에는 노래에 대한 열정이 솟아올랐고, 왕핀수에게 다가가 이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했다.
Wang Pinsu는 Tseden Dolma가 자신의 스타일을 잃을 것을 걱정하여 "티베트 민요를 부르나요? 스타일을 잃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Tseden Dolma는 너무 불안해서 눈물을 흘릴 뻔했습니다. 나도 같은 심정이다. 노래를 불러야지!" 당시에는 중국어도 잘 못하는 체덴 돌마가 왜 한족이 만든 노래를 부르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선생님은 이해해 주셨습니다. 그녀의 생각. Wang Pinsu는 Caidan Dolma의 악보를 찾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그 후 그녀의 가사에 맞는 중국어 가사를 골랐으며, 또한 노래의 작곡가인 Zhu Jian'er를 초대하여 Caidan Dolma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 그 결과, Zhu Jian'er와 Wang Pinsu는 Caidan Dolma에게 똑같이 감동을 받았으며 이것이 그들의 영혼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노래라고 느꼈습니다. 대학에 공연을 보고할 시간이 되었을 때 Tseden Dolma의 노래는 블록버스터였습니다. 이후 '상하이 춘계음악제'에서 체덴 돌마가 '파티를 위한 민요를 부르다'를 불러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상하이 인민방송국에서 녹음 및 방송된 후 "당을 위해 민요를 부르다"는 즉시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었고 Caidan Dolma의 이름은 누구나 아는 이름이 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