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래된 TV 시리즈의 중국 전통

오래된 TV 시리즈의 중국 전통

물은 방 한가운데 있는 난로 위에 앉아 있고, 하얀 주전자는 김이 나고, 김이 나는 흰 안개 뒤에, 말 할머니는 침대에 앉아 그림책을 바라보며 말했다. "풍류가 작고 총명하여 원망을 자아낸다. 아아, 이 맑은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비천하다. 클릭합니다 말 새벽이 난로 옆에 앉아 칼을 갈고 닭을 죽이고 있다. 그는 조급하게 말했다. "할머니, 이 홍루몽은 지겨워요?"

허 준우승자가 연기하는 말 새벽은 멋있고 거칠지만 온정을 잃지 않고 미간에 걱정이 가득하다. 드라마 줄거리가 전개됨에 따라 할머니가 후회하시는 맑은 웬은 그와 같다. 그는 재간이 넘치고 야심이 넘쳤지만, 그는 일찍이 어린 시절부터 가정 변고를 당해 그녀와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이 조손 사이의 연극은 드라마' 빈 거울' 의 시작 부분에 배치되어 있어 일종의 고정적인 기조인 것 같다. 빈 거울' 의 서사에서' 홍루몽' 의 미묘한 맥락을 짜고 있다. 게다가, 이 드라마는' 홍루몽' 의 정서가 좀 있다고 할 수 있다.

양아시아가 연출한 드라마' 빈 거울' 은 200 1 년 개봉으로 호평을 받았다. 만방동명 소설을 각색한 것에 따르면 소설은 2000 년 10 월 출판, 제 1 호에 실렸다. 넬리와 홍도는 자매 쑨리 한 쌍과 손연 역을 맡았고, 그들의 상대극 배우는 오강, 허준우승, 하빙이었다. 이야기는 주로 베이징 골목사합원에 있는 자매 한 쌍의 이야기를 다룬다. 언니 손리, 사람은 그 이름대로 대학을 졸업한 후 관광청에서 일하며 출세하기를 원한다. 언니 손염은 이름처럼 평범한 제비인이다. 그녀는 웃고, 솔직하고, 용모가 평범하다. 그녀는 대학에 가본 적이 없고, 압연 공장에서 회계를 한다. 미소년 마여명은 이웃이고, 그들 셋은 어려서부터 죽마고우였다. 감정이 매우 좋은 두 자매는 각각 연애, 결혼, 유산, 출산을 거쳐 결국 성숙하고 확고해졌다.

이 연극은 전설적인 기복이 없고, 착실한 생활이며, 카메라 언어도 착실하고, 거칠고, 밋밋하고, 슬프고, 따뜻하고, 공허하고, 기억에 남는다. 북경의 자매 한 쌍의 생활은 평범하고 전형적이다. 마할머니는 그들을' 홍루몽' 의 인물과 비교하기를 좋아하며, 쑨리 () 는 왕리커 봉언니 () 라고 하는데, 너무 대단하다. 바보 큰언니처럼 진실하다. 그녀는 말 새벽이 손연아를 사랑하지 않아서 매우 유감이다. 엄마 할머니가 그렇습니다. 그녀는 등장할 때 줄곧 홍루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실 손염은 다이옥과 조금 닮았다. 바로 그녀에게서 사랑과 결혼은 한 가지이고, 갈라놓을 수 없기 때문에 항상 한마음 한뜻으로 살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차이점은 다이옥이 우는 것을 좋아하고, 그녀는 웃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녀가 웃을 때, 온 세상이 밝아졌고, 판은 그녀의 미소를 깊이 사랑했다. 판린슈는 그녀처럼 성실하고 착하고 정직하지만, 그녀는 성질이 매우 크다. 그녀는 억울함을 당하면 때리기를 좋아하지만 낭만적이지 않아 여자를 달래지 않는다. 결국 그들은 생활상의 의견 차이로 헤어졌다.

어린 소녀, 누가 손보를 좋아하지 않습니까?

손보는 쑨리 남자 친구, 고학력, 낭만이다. 결혼 후 그는 쑨리 들이 미국에 가는 것을 도왔다. 쑨리 개성이 강하여 줄곧 자신의 인생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그녀는 남자와 교제할 줄 알고 사랑과 결혼을 갈라놓을 수 있는 여자이다. 그래서 그녀는 마여명과 손보를 다치게 했고, 대가로 리처드와 마이크에게 상처를 받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녀는 사람을 대하는 것이 왕희봉만큼 열악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녀도 권력과 교제하고 싶은 사람에게 속한다는 것이다.

혼전이 얼마나 낭만적일지 모르지만, 여성에게 임신과 출산은 그들의 독특한 인생 경험, 때로는 기쁨, 때로는 방해와 고통이다. 손염은 결혼할 때 누군가를 영원히 사랑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결혼 후, 특히 손염이 사고로 유산한 후, 지강의 조심스러운 눈이 드러났다. 오지강이 수술실에서 나온 손염에게 한 첫 번째 말은 비난과 욕설이었다. 이에 따라 손염은 이혼을 했고, 쑨리 () 는 마구명 () 의 아이를 때려죽인 후 손보 () 와 결혼하기로 선택했다. 그리고 그녀는 사업과 임신의 충돌을 만났다. 이들은 여성들이 직면해야하는 인생 경험입니다. 이 드라마는 중국 문화 전통을 이해하고 추억하는 동시에 여성의 시각으로 충분한 여성 배려를 보여줬고, 두 자매는 결정적인 순간에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자신의 세계를 수확했다.

드라마 속 일상장면은 이 드라마의 매력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베이징 백탑사 동쪽의 골목, 긴 붉은 벽, 높이 솟은 백탑, 청죽홍창의 사합원, 공중의 비둘기 초소, 백탑사의 종소리. 이 도시 장면들은 짙은 베이징 풍토를 그려냈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줄거리, 억양, 디테일, 인물들은 모두 도시 경관이 베이징에만 국한되지 않고 중국의 이미지, 지역적 의미를 뛰어넘는 번화한 옛 꿈을 말해준다. 백탑, 붉은 벽, 사합원은 우리의 과거의 번화한 시대를 소리 없이 일깨워 주었다. 그들은 장면과 문화입니다. 홍루몽' 중마 할머니의 이따금 희롱을 통해 극 전체가 진한 문화적 향수로 가득 차 있다.

번화한 옛 꿈을 배경으로 시대의 상처가 가물하다. 첫 회에서 손씨 자매가 탁자 주위에 둘러앉아 밥을 먹고, 마여명이 마당에서 노래하는 것을 들었다. "너는 왜 늘 나를 비웃고 아무것도 없어?" " "아무것도 없다" 라는 가사는 이미 줄거리가 발생한 시기, 즉 90 년대 전후를 표현했다. 1980 년대 말 베이징 노동자 체육학원 100 인 콘서트에서 최건은' 아무것도 없다' 로 중국 대륙 도시 록을 개척했다. 당시 우리는 개혁개방이 얼마 지나지 않아 신구교체, 소란과 초조함, 기회와 희소성이 공존하고 있었다. 이 외침의 록은 한 시대의 초조하고 궁핍한 심정을 노래했다.

말 새벽은 멋있고 총명하다. 쑨리, 비록 그를 사랑하지만, 그녀는 그를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쑨리 (WHO) 는 사랑과 결혼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자신의 욕망으로 끊임없이 전진한다. 그녀는 엄마 새벽을 버리고 장보, 그리고 미국에 갈 때 장보 버리고 리처드와 결혼했다. 그녀는 자기 중심적이고 자유를 추구하지만, 그녀의' 자유' 는 종종 타인의 고통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녀는 부모님께 외지 사위를 찾으면 이웃 앞에서 잘 보이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 넓은 지리적 배경과 더 긴 역사적 시각에 서 있다면, 손쟁기가 어색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백탑사, 본명 묘응사는 랴오닝 () 성 난징 () 시 사찰 유적지 () 의 기초 위에서 쿠빌라이 () 가 건설한 것이기 때문이다. 명청 () 두 대의 황제의 수선을 거쳐 이 장전 불교 사원의 역사 연혁은 베이징이 수도가 된 후 700 여 년 동안 중국의 휘황찬란함과 찬란한 문명을 목격하였다.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함락시킬 때까지 사찰의 기구와 제물이 모두 쓸려서야 점차 민간 묘회 장소로 발전하였다. 백탑 아래에서는 미국인과 결혼하는 것이 아름답다고 한다. 역사와 현재의 틈새에서 번화한 옛 꿈 아래 있는 중국의 상처가 은은히 아프다.

그 신구 충돌의 시대에, 오래되고 새로워진 낡은 나라는 순식간에 서구의 말과 가치관에 둘러싸여 서양이 유일한 모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극 중 두 자매의 부모는 전통적인 보호자, 특히 아버지와 같다. 쑨리 이혼은 미국인 한 명과 결혼하여 중국으로 돌아왔다. 그녀의 어머니는 미국 국기가 찍힌 옷을 입고, 그녀의 아버지는 화가 나서 그녀를 벗게 했다. 우리 아버지의 이 행동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 자매의 부모는 딸에게 친절하고 포용적이다. 마지막으로, 쑨리 미국에서 많은 감정적인 경험을 경험 후, 말 새벽, 잘 사는 것이 행복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녀의 어머니가 말한 것이고, 그녀가 한때 경멸했던 것이다. 그녀는 그녀의 부모와 언니 손염을 이해했다. 백탑사 아래의 이 가족은 줄곧 그녀를 포용하며 "잘 지내고 있다" 고 말했다. 사실 이것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깊고 개인적인 사랑과 책임 없이는 할 수 없다. 이 말은 하기 쉽다. 이 결말은 중국 전통 도덕과 가족 가치의 복귀를 위한 사고의 진지를 남겼다.

이 극의 제목은' 빈 거울' 으로 촬영 장면은 왕왕 집 안의 큰 타원형 화장경에서 따져 두 자매를 비춘다. 거울은 고체 물체이지만, 그것은 빈 그림자를 반사한다. 만측은 자신의 소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생활이 바쁘다고 말했다. 사실 자신의 삶과 얻은 것을 회상하면 아무 말도 할 수 없을 것 같고, 사람이 오가고, 거울이 텅 비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중국 철학에서는' 빈' 이' 가득 찬' 일 수 있다.

거울은 중국 고대 텍스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상과 문화 이미지이다. 한대 청동 거울 뒷면에는 늘 고졸어 "하늘은 선하고 마음은 왕이다", "태양의 빛을 볼 때 잊어서는 안 된다", "중화대녕, 자손이 창성" 이라는 문구가 있다. 역대 시사에는 거울이 자주 등장한다. 시경 "백주" 구름: "내 마음이 악하니 무례하지 마라." 일찍이 선진시대에 우리 문화는 거울이 만상을 포괄하는 철학적 해석을 제기했음을 알 수 있다. 확실히 거울은 비어 있다. 모든 것을 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득 차 있다. 두 자매의 모든 경험, 희로애락이 거울에 비춰져 거울에 포용된다. 언니 쑨리 제멋대로와' 자유' 는 부모에게 포용되고, 언니에게 포용되고, 말 새벽에 포용되고, 백탑 붉은 벽 아래 사합원에 포용된다.

홍루몽' 은 오공의 느낌을 걷고, 인생은 흥미진진하게 시작해 은월로 끝나지만, 소설의 중점은 공허함이 아니라 사랑이다. 손염은 자신과 인생에 모두 진실하다. 인생의 비바람을 겪은 후, 그녀는 마침내 판과 재회했고, 두 진실한 사람은 행복으로 들어갔다. 이 드라마의 시작 부분에서, 쑨리 () 과 애탄 () 은 그들이 산에서 만난 운명을 탄식했지만, 나중에 그들은 헤어졌고, 마지막에 판과 같은 산에서 그들의 운명에 대해 이야기했다. 제비와 숲, 이 이름은 집과 함께 있는 이미지를 구성한다.

전극의 계절은 언제나 겨울이다. 북경의 겨울은 가장 매력적이고 하얀 벽으로 황량하고 외롭고 조용하고 억압적이다. 겨울은 명상의 계절이다. 눈이 올 때는 하얀 땅이다. 정말 깨끗해요. 거울 속의 공허함과 겨울의 적막함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쑨리 손연아가 만난 모든 남자를 볼 수 없어, 그들이 모두 표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가 혼전 유산을 했을 때, 그녀의 첫 번째 생각은 판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가 병원에서 일하기 때문이다. 홍루몽' 에서 유 외할머니가 결국 교묘한 언니를 구했다. "하이 엔드"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로우 엔드" 사람들이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홍루몽》은 이미 인생의 변증법을 밝혀냈다. 과거에는 언니 손리가 언니 손염에게 "이해가 안 돼." 라고 자주 말했다. 드라마의 끝에서 손염은 언니의 숭배에서 벗어나 언니의 인생에 대한 건의와 판단에서 벗어났다. 손염이 쑨리 께 "너는 이해하지 못한다" 고 말할 차례다. 손염은 그녀에 대한 사랑이 매우 확고하다. 그녀는 팬의 선량함, 도덕, 성실함을 이해했다.

엄마 할머니는 전문루에서 평론서' 홍루 이우' 를 듣고 조용히 돌아가셨는데, 그것은 두 자매의 이야기였다. 자부의 장작대, 닝부의 유르, 백탑사 골목의 손염과 쑨리, 이 두 영원한 자매는 중국의 유구한 문화와 어경에 흐르고, 대화를 나누고, 변화하고, 계속되고 있다. 이 연극은 전형적인 중국의 중국 이야기이다.

장원 촬영이 끝난 후 오강에게 이 연극이 네가 찍은 영화 중 최고라고 말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감독이 나를 선택한다면, 나는 반드시 연기할 것이다.

양아시아는 여성과 가족에 관한 드라마 촬영에 능하고, 또 다른' 9 마리의 닭이 집에 있다' 도 걸작이다. "빈 거울" 과 마찬가지로 장면과 내용은 모두 현지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하나는 산서이고, 하나는 베이징이다. 그것은 평평하고 소박하며 따뜻한 서사 스타일로' 중국 세월' 과' 중국 지역' 속 인물의 경험, 느낌, 상처, 고통, 기쁨과 행복을 보여준다. 홍루몽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인물에 대해 흑백이 아닌 평가를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슬픈 시각을 가지고 있다. "빈 거울" 은 도시 여성극으로서 진실하고, 깊고, 내성적이며, 깊은 문화적 침전을 가지고 있어 당대의 많은 드라마와 비교할 수 없다.

(저자: 호연 문사 동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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