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살아있는 느낌을 재발견할 펑크 영화 10편
살아있는 느낌을 재발견할 펑크 영화 10편
메이데이 연휴 추천 영화는 로맨스, 로맨스, 싱그러움도 아니고 스릴과 긴장감도 아닌 클래식 펑크 영화 10편을 추천합니다. 다큐멘터리, 전기 영화, 순수 소설이 있습니다. 영화를 볼 때 잠시나마 걱정하거나 당황하지 말고, 피아노를 부수고, 으르렁거리고, 공허의 구멍을 똑바로 바라보는 펑크 같은 가장 직접적인 감정을 경험해 보세요. 이렇게 하고 나면, 긴 휴가 후에도 다시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죽음이라 불리는 밴드, 2012'
'죽음'은 1970년대 디트로이트에서 활동한 올블랙 펑크 밴드다. 그것만으로도 이상한 밴드다. Hackney 세 형제는 Ramones의 데뷔 앨범이 나오기 몇 년 전에 데뷔했습니다. 그들이 밴드에 붙인 이름도 매우 아방가르드한, '매우 하얀'이어서 사람들이 자신의 피부색을 잊게 만들었고, 그들의 영향력은 '더 후(The Who)'에 가까웠다.
밴드의 영혼인 데이비드 해크니(David Hackney)는 어릴 때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영혼은 오랫동안 살아남아 남은 두 형제의 밴드 활동에서 계속 살아남았다. 2009년에는 밴드의 컬렉션 "For The Whole World To See"가 재출판되었고 New York Times에 소개되었으며 투어가 시작되고 새 앨범이 발매되었습니다.
펑크는 항상 파괴되기보다는 부서지기를 선호하는 취약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흑인이어서인지 데스 밴드는 특히 터프해 보였다. 멤버들의 후손들은 아버지의 노래를 계속해서 부를 수 있도록 '러프 프랜시스'라는 새로운 밴드를 결성하기도 했다.
2. "Sid and Nancy" (Sid and Nancy, 1986)
"The Sex Pistols"의 베이시스트 Sid Vishers에 따르면(Sid Vicious의 업적을 기반으로 함) Oldman은 체중 감량을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여전히 Sid Vicious를 닮을 수 없었습니다. 클로이 웹(Chloe Webb)의 낸시(Nancy)는 금발 아기의 자질과 금발의 아름다움을 거의 견딜 수 없을 정도로 결합합니다.
키스를 하기 전에 한 발을 찍어야 하는 두 연인은 타락의 길에서 결승선을 향해 돌진한다. 섹스 피스톨즈의 다른 멤버들이 밴드 매니저인 말콤 맥라렌에게 시드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자 맥라렌은 웃으며 "시드는 베이스 연주자일 뿐만 아니라 엄청난 재난 연주자이기도 했다. 그는 상징이자 은유이고 얼굴이다"라고 말했다. 공허한 세대." 한 마디로 시드 비셔스는 "섹스 피스톨즈"이다.
3. "서구 문명의 쇠퇴"(1981)
1970년대 서구 젊은이들은 암울한 미래를 보았습니다. 그들은 문명의 쇠퇴가 코앞으로 다가온 것을 보고 서둘러 종말 파티에 나섭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의 전환기에 촬영된 이 다큐멘터리는 로스앤젤레스 펑크 장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펑크 잡지 슬래시(Slash)의 사무실을 방문한 것이었습니다. 모든 직원은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고, 남자들은 모두 그레고리 펙처럼 보이고, 여자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보입니다. 펑크는 화려함에 반대합니다. 아마도 아름다움 자체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4. "What We Do is Secret, 2007"
Germs의 프론트맨 다비 커(Darby Kerr)가 22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우리는 다비 클래시(Darby Clash)가 어땠는지 잊어버렸습니다. 전기 영화 'We Only Sing Punk'에서는 Shane West를 영입하여 연기와 노래를 너무 잘했기 때문에 펑크 밴드의 리드 싱어였던 West가 'Gacteria'의 새로운 리드 싱어가되어 밴드에 합류했습니다. 투어를 완료하세요.
영화는 실화를 윤색한 버전인데, 원작은 더욱 추악하다. 화면 속 다비 크래쉬의 죽음 역시 펑크의 죽음을 재현한다는 점에서 이언 커리츠나 시드 비셔스의 죽음보다 열등했다. 다비는 멍한 듯 서둘러 죽음을 맞이했고, 커티스와 비셔스는 순교한 듯했다. Darby는 평범하고 아름다운 방식으로 쉽게 대체되고 "부활"되었지만 실제로는 존재했습니다.
5. "교외, 1997"
작은 마을의 젊은이들은 너무 짜증납니다. 그들은 공허하고, 무능하고, 인종차별적이고, 무능합니다. 그들은 집에 머물기를 꺼리고, 집단으로 나가기를 고집하며, 메뚜기 떼처럼 곳곳을 어지럽힙니다. 끝없는 TV 시청, 냉장창고 음식을 훔쳐 굽기, 애완쥐 머리를 입에 넣는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들은 더 리젝티드(The Rejected)라는 밴드를 결성했다. 가족의 의미를 부정하고 서로를 가족으로 여기지만, 이는 오래가지 못한다.
6. '공백의 세대'(공백의 세대, 2007)
이 영화는 55분 분량의 영화로 귀중한 공연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이 나중에 전설이 되던, 별똥별이 되었든, 카메라는 펑크들을 동등하게 대합니다. 흑백 이미지, 데모 텍스처, 사운드와 영상 간의 의도적인 불일치는 No Wave에 대한 찬사를 표현합니다.
언어는 거의 없고 주변 소리가 많이 섞인 음악만 있습니다.
이것이 미적 감각까지 낳을 수 있다면 (사실) 감독과 배우를 포함한 모두가 그 일이 일어났을 때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었다는 뜻일 수밖에 없다. 무아지경에 빠진 그들은 미래에 서서 과거의 자신을 조용히 지켜보며, 거칠기와 폭력이 옛 것 특유의 부드러움과 합리성을 만들어내도록 허용했다.
7. "24 Hour Party People"(2002)
Anthony Wilson의 "Factory" 레이블은 Joy Division과 후속 버전인 New Order를 탄생시켰습니다. 이 음악 전기 영화는 윌슨의 관점에서 이야기되며, 긴장감은 런던 음악 산업에 흡수되지 않는 비주류 "공장"에서 비롯됩니다. 윌슨의 이상주의는 예술가들과 소득을 동등하게 공유하고 구속력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계약을 체결하는 데서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윌슨은 여전히 성공했습니다. 그가 운영했던 Hacienda 클럽은 New Order와 수많은 밴드의 본거지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맨체스터의 격찬 현장이 되었습니다.
영화에는 전문가만이 이해할 수 있는 디테일도 많지만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분위기도 있다. 한 사람의 꿈이 모두의 꿈이기도 하면 그런 분위기가 조성되겠죠.
8. "펑크 록 영화"(1978)
"잃어버린 세대"의 영국 버전은 픽셀과 음질이 좋지 않은 직접 자료를 편집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위험할 뿐만 아니라 피 냄새도 납니다. 누군가가 무대 위에 있는 돼지 머리를 박살내고 그 조각들을 무대 밖으로 던졌습니다. 펑크들은 누구의 장난이 더 터무니없고, 누구의 공격이 더 심각한지 확인하기 위해 아이들처럼 경쟁합니다. 오늘날에는 그들의 음악보다 그들의 복장과 행동이 더 뛰어난 것 같아서 오늘날 펑크 음악은 쇠퇴하고 있지만 1970년대의 복장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9. "The Great Rock 'n' Roll Swindle"(1980)
"섹스 피스톨즈"의 스핀오프인 이 영화에는 시드 비셔스, 말콤 맥라렌이 출연합니다. Steve Jones와 밴드 영상 몇 곡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최고의 펑크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진실은 역사적 정확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펑크 정신의 진실을 의미합니다. 이 영화는 다른 어떤 영화보다 펑크를 더 불쾌하게 하며, 이 젊은이들이 순교를 위해 나온 것이 아니라 오직 명성과 부를 위해 나갔다는 점을 대담하게 지적합니다. 이 말을 한 사람은 말콤 맥라렌이지, 질투심에 마음이 침식된 어떤 노인이 아니었습니다.
McLaren은 아이들에게 히피족을 "오래된 냄새 나는 사람"으로 조롱하도록 가르쳤고, Jones는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으로 들어갔고, Sid는 청중(자신의 어머니 포함)에게 "My Way"의 미친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 대중이 먼저 사랑에 빠지고, 나중에는 미워하고, 다시 사랑받게 만들려는 전략과 기획을 펼친다. 이런 식으로 대중의 '감정'을 파괴함으로써 그는 자신만의 전설을 만들고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10. "우리가 최고다!" 》(We Are The Besrt!, 2013)
추첨으로 출생지를 정해야 한다면, 이 13세 소녀 3명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작은 마을인 1위를 차지하게 된다. , 자유로운 분위기와 행복한 삶을 누리며 "여기 세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구름이 있습니다." 때는 1982년이었고, 어린 소녀 중 한 명의 오빠가 그들에게 펑크가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걸펑크밴드의 이야기는 반항심이 인간의 타고난 유전자이며 어느 집단에 있든 일정한 비율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어린 소녀들이 반란을 일으키는 이유는 사소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스포츠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그 후 상황은 더욱 악화되어 그들이 불을 지르고, 쓰레기를 버리고, 슈퍼마켓에서 "자본주의"에 항의하며 이 나이의 어린 소녀들이 할 수 있는 일을 했습니다. 음악이나 행동 모두 우월하거나 성숙하지 않습니다. 둘 다 성장의 일부이거나 정점입니다.
교정: Luan M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