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시, 노래 가사, 원악 등 무엇이 더 있을까요?

당시, 노래 가사, 원악 등 무엇이 더 있을까요?

포함: 중국어,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명청 소설.

1. 한나라의 산문 중에서는 역사적 산문과 정치적 산문이 가장 두드러진다. 사마천의 『역사』는 인물을 중심으로 역사를 반영하고, 전기 역사서의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했으며, 전기 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는 한 왕조의 가장 영광스러운 업적이었습니다.

한푸(Han Fu)는 한나라의 문학이자 신흥 문학 스타일이다. 시와 산문의 중간, 운율과 산문이 공존하는 것이 바로 시의 산문문화이자 산문의 시화이다. 『시경』, 『초자』, 진나라 이전의 산문 등 다양한 문학적 스타일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뛰어난 능력과 표현력을 지닌 포괄적인 문체를 형성하였다.

Jia Yi의 "Diao Qu Yuan Fu"는 Sao 스타일의 Fu이고 Mei Cheng의 "Qifa"는 Han Fu의 공식 결성을 상징하며 Sima Xiangru의 Fu는 Han Fu의 정점입니다. 나중에 반고(Ban Gu)의 "두 수도 송가(Ode to Two Capitals)"와 장형(Zhang Heng)의 "두 수도 송가(Ode to Two Capitals)"는 모두 한나라 시의 걸작이었습니다. Zhang Heng의 "Guitian Fu"도 서정시를 개척했습니다.

2. 당시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중국의 귀중한 문화유산이며 중국과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시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시기였던 당나라 때 정점에 달했기 때문에 당시라고 일컬어진다. 당시는 한·위·육조 이후 시가의 위대한 업적을 계승하면서 불완전한 상태에서 점차 현대 당시의 고정관념으로 발전해 나갔다.

당시는 당나라의 발전에 따라 4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초기 당나라를 '초당사영웅'으로 대표하고, 당나라의 번영을 이씨로 대표한다. 백(白)중당(白唐)은 백거이(白居伯)로 대표되고, 당나라 후기는 "샤오리(孝来)"로 대표된다. 고시제도에는 당시를 고시 내용으로 포함시켰기 때문에 경제가 번영하고 문화가 풍부하여 당나라에서 시가 전성기를 맞았다. 당(唐)시라고도 불린다.

3. 송자(宋治)도 같은 이유로 송나라 때 가장 발전했다고 해서 송자(宋子)라고 부른다. 송대에는 상품경제가 발달하고 서민층이 확대되면서 사람들의 오락생활은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해졌는데, 시라는 엄격한 문학적 형식으로는 더 이상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의 표현을 만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자(Ci)는 송나라 이전에 등장했지만, 송나라 문인의 발달과 함께 점차 본격적인 학문이 되었고, 그 형식도 다양하며, 단어와 문장의 수도 그리 까다롭지 않다는 점이다. 그 당시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4. 원나라에 등장한 곡(象)은 자거(赤居)와 산곡(象曲)을 포함해 처음으로 민중에게 전파되었으며, 이를 '거리소령' 또는 '촌방소묘'라고 불렀다. 원나라가 송나라를 멸망시키고 중원을 차지하면서 북경과 항주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퍼져나갔다.

원극은 시의 기품과 우아함을 계승한 반면, 원나라 사회는 학자들을 '팔창, 아홉 선비, 열 걸인'의 위치에 두었고, 정치적 원 오페라를 빛나게 한 독재와 사회적 어둠 전투의 광채는 극도로 눈부시며 저항의 분위기를 드러내며 날카로운 모서리는 사회 병폐를 직접적으로 나타냅니다.

5. 명청시대는 중국소설의 전성기였으며, 이 시대의 소설은 세속화 이후에도 전통문화의 본질을 최대한 수용하였다. 일러스트레이션, 전통 문화는 유형의 이미지와 감동적인 이야기로 수천 가구에 들어왔습니다.

명대 이후 소설이라는 문학형식은 정통시와 산문의 독점을 깨고 당시와 함께 그 사회적 역할과 문학적 가치를 마음껏 발휘해 왔다. , 노래 가사, 위안 오페라. 청나라 시대는 중국 고전소설이 흥망성쇠를 거치며 현대소설로 변모하던 시기이다. 중국소설은 위(魏)·금(金)·남북조(南朝) 때부터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는데, 거기에는 야심과 사람, 기묘함이 가득하여 명청대 소설이 번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추가 정보:

당시, 노래 가사, 원음악, 명청 소설은 점점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인쇄와 인쇄는 계속해서 역사를 개선하고 동시에 발전하고 진화합니다.

저술 초기인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시대에 갑골이나 청동문에 쓴 글은 대부분 점술에 관한 내용이었다. 중국 최초의 고전 중 하나인 '역서'에도 거북껍질 톱풀이 남긴 신탁이 들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신학적 내용에 속하며, 이는 가장 높은 내용이며 일반 서민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는 수백 가지 학파가 있었습니다. 노자 『도덕경』의 한 장 길이는 갑골문의 길이보다 약간 길다. 공자 『논어』의 인용문은 한두 문장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다. 그들이 마주한 사람들은 당시의 통치자들이었다.

나중에는 장자의 왕양왕양의 장수, 맹자의 토속화, 공손용의 궤변과 추리, 순자의 이과생들의 사고 등이 크게 향상되어 에서는 의외인 것 같다. 사실 이런 종류의 에세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글쓰기 스타일은 당시, 노래 가사, 원음악, 명청 소설의 문학적 발전과 병행하여 오늘날까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당시 이전에 가장 인기 있었던 문학 장르는 한푸, 병행산문(초자전통), 4자5자고시(시경전통)였다. 한복과 병행 산문의 문장은 단정하고 웅장하지만, 어법은 마치 작가의 문학적 재능을 반영하기 위한 것처럼 서툴고 엉성하다.

당시 사회에서는 차주제도(한나라)와 구품중정제도(위진, 남북조)를 시행했기 때문이다. 출신, 재능, 학습 및 평판.

4자, 5자 고시는 당시의 전신이라 할 수 있다. 그 중 조비는 문인의 칠자시 출현에 앞장섰다. 이백이 가끔 가사를 썼던 것처럼 이는 문학과 문학의 연결고리였다. 그렇기 때문에 문학사의 발전과 진화는 파편화되지 않은 채 물방울과도 같다.

당시를 비롯한 위에서 언급한 문체는 모두 선비와 문인의 유희이다. 그러나 문명이 발달하고 도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시민계층이 점차 인구의 다수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 결과 당시 대신에 점차 음악적 속성을 부여하고 부를 수 있는 문체, 즉 노래 가사가 등장하게 되었다.

송시는 처음에는 기와집에서 유행하다가 잔치를 벌이는 동안 점차 당시의 원래 자리를 대신해 갔다. 송시는 당시보다 성숙하고 길어져 시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형태가 되었습니다.

원나라 시대에는 사회가 더욱 시민 중심으로 변했습니다. 원래 당나라 시에서 멸시받았던 노래 가사는 더욱 세속적인 스타일인 원 음악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노래시는 우아한 문체의 대열에 들어섰고 더 이상 대중들에게 그다지 가까이 다가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까지 가미한 새로운 장르인 원극은 원나라 이후 노래 가사를 대체하며 무대에서 영원하게 자리 잡았다. 원 오페라는 길이도 더 길어졌고, 오페라의 발췌 부분도 과거 최대 규모의 치파이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게다가 줄거리와 그림이 더 많고, 언어도 더 단순하여 대중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

명말, 청초는 소설이 폭발적인 시기였다. 진핑메이(Jin Ping Mei) 4대 작품은 거의 모두 이 시기에 제작되었습니다.

루쉰의 『중국소설사』에 따르면, 명청대 소설은 조상의 신화와 당송대 전설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소설은 스토리텔링이 더 강하고, 물론 무대에서도 연기할 수 있으며(극장 관람은 고대 시민의 삶과 오락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응하기 위해 더 많은 형태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이야기를 나누거나 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누는 등 다양한 장면이 있어 시민은 물론 농부의 요구에도 더욱 적합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한나라 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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