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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갑옷 소개

일본에서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최초의 성형 갑옷은 3세기 후반에 시작된 고분 시대에 탄생했습니다. 이 시대는 공교롭게도 '기마민족의 정복'시대였기 때문에 A형은 본토의 다른 기마민족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갑옷은 주로 작은 가죽이나 금속 조각으로 만들어지며, 때로는 원료가 풍부한 대나무나 나무도 사용되기도 한다. 가장 중요한 형태는 매달린 갑옷입니다(오른쪽 그림 참조). 소위 매달린 갑옷은 못 조각을 밧줄로 뚫고 쌓아올리는 것을 말하며, 다음 조각은 항상 이전 조각의 바닥을 덮어서 아래층이 위층보다 넓은 갑옷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고대 중국에도 갑옷이 많이 있었다. 전문가의 연구와 복원에 따르면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 전차병들의 가죽 갑옷은 기본적으로 모두 갑옷이었다. 그러나 중국의 갑옷은 점차 감소하여 마침내 면갑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넓은 의미에서 갑옷이 항상 갑옷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해 왔습니다. 또한, 아이누족은 현대에 이르기까지 그 원형의 갑옷을 걸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갑옷의 본체, 즉 몸을 보호하는 부분을 고리 모양으로 덮은 뒤 가슴에 띠로 고정한다. 허리부분은 헐렁하게 붙어있어 활동성이 좋습니다. 또한 어깨에는 현서와 묵서의 끈으로 이중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조끼 같은 느낌이에요(웃음).

아마 중국에서 배운 탓인지 8세기 전반 나라왕조 때 양당(가랑이)식 걸이갑옷이 등장했는데, 어깨에 달린 실이 걸림과 받음으로 구분되지 않았으며, 풀오버를 입고 양쪽 갈비뼈에 슬릿과 조임끈이 달려 있습니다.

나라 왕조 무관의 표준 궁중 복장은 머리에 후두를 착용하고, 갑옷을 걸치고, 허리에 띠를 두르고, 풀을 여러 개로 접고, 검은 가죽 부츠를 신는 것입니다. 발. 현대에 이르러 이 원시적인 형태의 갑옷은 전장에서 사라지고 일부 의례에 참여하는 의복과 우아한 음악으로만 존재하게 되었다.

고분부터 나라시대까지 솜재킷도 존재했다. 일명 솜손톱은 못 조각을 안감에 직접 꿰매어 만드는 것으로, 촘촘하게 조립되어 있지만 꼭 겹치지는 않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솜을 덧댄 재킷 갑옷의 비율은 특히 총기 출현 이후 점차 증가했습니다. 쇠못이 촘촘하게 박힌 청나라 갑옷 스타일은 오늘날에도 솜을 덧댄 재킷 갑옷의 최종 형태이다. 왼쪽 그림은 걸이 갑옷과 솜 패딩 재킷 갑옷 시대의 두 가지 일반적인 투구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일종의 짧은 갑옷(오른쪽 상단 참조)이 있는데, 이는 신체의 주요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가죽으로 연결되어 만들어진 것으로, 고대 그리스의 갑옷과 유사하다. 로마. 이러한 유형의 갑옷은 동아시아에서는 상대적으로 드물며, 현재는 고대 중국에서 일부 남서부 이족과 대만의 고산족이 이러한 유형의 갑옷을 사용했다는 것만 알려져 있습니다. 갑옷은 일본의 독특한 갑옷 형태이며, 일본인이 자랑스러워하는 국가적 특성과 예술적 가치를 지닌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헤이안 시대 중기에 탄생하여 가마쿠라 말기와 무로마치 초에 정점을 이루었습니다. 무로마치 막부 말기, 전쟁의 빈도, 민간 무기의 도입, 화약 무기의 도입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대형 갑옷의 위상은 점차 토마루, 후부마키, 구쇼쿠로 대체되었습니다. .

오른쪽 사진은 실제 대형 갑옷이 아닌 현대 미술 작품으로 제작된 10대1 대형 갑옷 모형입니다. 이 "스칼렛 프레스티지 갑옷"의 형태는 에도 시대 이후의 장식 갑옷에 속하며, 실제 대형 갑옷이 번영하고 실용적이던 시대의 형태와는 매우 다릅니다. 하지만 괜찮아요, 단지 비교를 위한 것일 뿐이고 실제 큰 갑옷이 어떻게 생겼는지 설명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첫 번째는 갑옷이 탄생한 이후 일본인들은 그것을 주머니나 그릇이라고 부르곤 했다. 일본의 가방은 독특합니다. 대나무, 가죽, 쇠 등을 길게 엮은 후 원형으로 고정하고 칠합니다. 헤이안 시대에는 가장 일본적인 버전의 "오카쿠푸쇼"가 등장했습니다(중간 및 하단 사진 참조). 대형 갑옷과 후기 Juhao 및 Gusu 시대의 다양한 투구 스타일까지도 모두 이 "충전된 뿔과 투구"에서 진화했습니다.

왼쪽 아래 사진의 진두와 비교해 보세요. 세상의 본격적인 진두인데, 하늘의 봉인과 블로우 백과 수축을 제외하고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장갑 가방에서. 대갑옷의 제작 초기에는 '갑옷을 지불하는 충전된 뿔'을 기반으로 그 위에 장착된 철못이 더 커져 후기 별의 원형인 '연성갑옷'이 탄생했다. 포켓. 그리고 "鋋"("Zuoge Youmei"로 써야 함, 중국어나 현대 일본어에는 그런 단어가 없으므로 일시적으로 "鋋"이라는 단어로 대체됨), 볼 덮는 부분이 뒤집어져 블로우백으로 변합니다. , 눈썹 커버가 커지는 - 일본식 포켓 모양의 기본입니다.

두건은 완전히 반원형이 아니며 머리 뒤쪽에 약간의 돌출이 있고 상단에 입이 있는데 '천보'라고합니다. 고대인들은 검은 모자를 쓰고 입어야했습니다. 헬멧, 그리고 검은색 모자 윗부분이 뒤틀려 있었습니다 접고 나면 하늘에서 뻗어나가는 복숭아 모양처럼 윗부분은 뾰족하고 아랫부분은 둥그스름합니다. 술). 투구 전면 하단에는 "샤오추이(Xiaochui)"라고 불리는 꽃잎 모양의 보강 스트립이 1~3개 있습니다. "눈썹 커버"는 화려한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탈착 가능한 전면 스탠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아마 투구는 투구 윗부분에 개구부가 있기 때문에 일본식 후드는 다른 나라 투구처럼 머리 위 장식을 놓을 수 없기 때문에 독특한 방식을 찾아야 하고, 헬멧의 다양한 위치에 삽입하십시오. 가장 앞쪽에 있는 것을 "프론트 스탠드"라고 하고,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것을 "사이드 스탠드"라고 하며 뒤쪽에 있는 것을 "백 스탠드"라고 합니다. 나중에 천비가 사라지더라도 그 위에는 소수의 투구만 장식되었는데, 이를 '딩리'라고 부른다.

대갑옷시대에는 가장 흔한 장식이 전면스탠드였으며, 가장 흔한 전면스탠드는 '스페이드 모양'이었다. 삽 모양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아름답게 조각된 "삽 모양 베이스"에 장착된 대부분 길고 좁았습니다. 나중에는 삽 모양의 좌석을 단순히 동물 머리 모양으로 만들어 '사자 물림'이라고 불렀습니다. 주머니의 블로우백은 매우 크고 꽃 모양의 금색 단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장식은 갑옷 전체의 여러 부분에 나타날 수 있으며 "Juwen Gold Object"라고 합니다.

여러 층(보통 5개 층, 5개 층이라고 함)으로 나누어집니다. 포켓에 연결된 위쪽을 "보푸 보드"라고 하고 아래쪽을 "2개 보드", "3개 보드" 및 "4개 보드"라고 합니다. ...하단은 "마름모 심 보드"입니다. 무사들이 서로 다른 왕국에서 싸우던 시대에는 통일된 갑옷과 군복이 없었기 때문에 진영을 구별하기 위해 카사 인장과 카사 라벨이 차례로 등장했다. 갑옷의 기본 형태는 머리 뒤쪽에 인장을 묶는 것이므로 인장이 없더라도 인장의 고리와 그 위에 있는 총뿔을 형성하는 "쉬"(줄 벨트)는 그대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유지됩니다.

대형 갑옷의 주재료는 대나무와 가죽이며, 금속도 사용된다. 시체는 가슴판, 메인 가슴판, 뒷면의 반전판 등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져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가슴 판을 통해 어깨에 실을 묶는 것 외에도 몸을 감싸고 한쪽 (보통 왼쪽)에 "옆구리"로 고정됩니다. 측면 프레임은 상부 화분판과 하부 잔디접이로 구성되는데, 이 잔디접이는 갑옷을 연결하는 잔디접기와 동일하며, 완성된 후에는 완벽하게 일체화될 수 있다. "말 손"이라는 별도의 이름이 있습니다.

후기 갑옷 스타일과 달리 가슴에 달린 두 개의 갑옷 조각인 '탄탄 판'과 '비둘기 꼬리 판'은 대형 갑옷의 가장 확실한 징후입니다. 이러한 명백한 좌우 비대칭은 여러 나라의 고대 갑옷 스타일에서 상대적으로 드물며, 이는 아마도 일본 특유의 미의식을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탄탄 판"은 오른쪽 가슴을 보호하고 더 넓고 길며 일반적으로 연속 갑옷 판을 명확하게 반사합니다. "더브테일 판"은 왼쪽 가슴을 보호하고 더 짧고 좁으며 일반적으로 천으로 덮여 있으며 색상이 단순합니다. 트림을 제외하고. 두 데크의 상단 부분만 시체 본체와 연결되어 있으며 사람이 움직이면 그 위치가 좌우로 바뀌게 됩니다. 현대인들이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 사무라이가 왼팔을 뻗어 활을 옆으로 당겨 화살을 쏠 때는 비둘기 꼬리 판이 심장만 덮고, 말을 타고 오른손으로 검을 휘두르면, 백단향 판은 또한 가장 큰 결점인 오른쪽 가슴이나 갈비뼈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두 데크의 외관은 장식과 미적 요구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가치도 뛰어납니다.

어깨 부분의 "실"외에도 전면 및 후면 장갑을 연결하는 "장지판"과 어깨 장갑 상단의 "소매 크라운 플레이트"도 있습니다 (또한 "말 소매"라고 함), 실로 연결됩니다. 시체의 아래쪽 부분은 풀 접힌 부분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앞쪽 접힌 부분, 왼쪽 및 오른쪽 궁수, 뒤쪽 가이드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왼쪽 사진을 통해 주머니의 분해와 갑옷의 형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뒤로 돌아가서 위 사진을 봐주세요. 우선, 존재의 마지막 단계를 제외하면 대형 갑옷은 일반적으로 그다지 화려한 전면 스탠드가 없습니다. 이미 삽 모양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금색 용 모양의 전면 스탠드를 추가하는 것은 다소 설명이 없습니다. 둘째, 호울룬(목 보호대)과 샨당(허벅지 보호대)은 모두 필수 부품으로 대형 갑옷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형 갑옷 이외의 유일한 보호 장치는 케이지 핸드(팔뚝 보호용), 건틀릿(손등 보호용), 건틀릿(하부 다리 보호용)입니다. 큰 갑옷을 입는 전사들은 대마나 풀로 만든 신발을 신으며 윗부분은 모피로 덮여 있습니다.

그레이트 아머는 제작된 이후 실제 전투에서 소멸되기까지 수백 년이 흘렀고, 그 형태가 점차 변화해 왔고, 그 진화 과정을 다음 강의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그런데 문득 CCTV TV 시리즈 '삼국지'에서 조조와 주우가 투구에 삽 모양을 달고 있거나, 깃털 천을 달거나, 가슴에 두 개의 판을 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이상하고 설명할 수 없었다. 디자이너가 보기에는 괜찮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 부품은 일본 갑옷 전용이므로 복사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토마루는 헤이안 시대 중기에 등장한 갑옷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하급 사무라이가 착용했던 갑옷 스타일이었습니다.

오리지널 토마루는 소매 갑옷과 가슴 부분의 2개의 "백단판"과 "비둘기 꼬리판"의 변형이 없었습니다. 주로 어깨끈과 높은 단추, 메인 가슴판과 방탄복, 그리고 허리 아래의 풀 주름과 마름모 솔기 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왼쪽 갈비뼈에 연결되어 있어 대형 갑옷보다 훨씬 단순합니다.

과거에는 벨리볼을 복부 롤, 특히 상복부 롤과 혼동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실제로 이들의 주요 차이점은 벨리볼이 왼쪽으로 묶인 반면 복부 롤은 매듭이 있다는 것입니다. 뒤에서. 콩알의 손톱 조각 수에는 규정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전면 직립 리프트는 2개 섹션, 후면 직립 리프트는 3개 섹션, 긴 측면은 4개 섹션, 8개 블레이드는 4개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헤이안 시대의 그림을 보면 토마루를 쓴 사무라이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별모자를 쓰고 있거나 앞면이 없는 검은 모자를 쓰고 있고, 토마루를 쓰고 있고, 손목에 거친 가타고 손, 맨다리 등이 있습니다. 바지, 정강이 스카프, 맨발 금지. 이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은 모두 나중에 아시가루 클래스가 된 기마 사무라이 기사들이었습니다.

토마루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대나무나 가죽으로 만든 가벼운 무기였으며, 맨발의 하급 전사들만 사용했던 것이 대부분이었다. 가마쿠라 시대에는 일부 우수한 사무라이도 휴대성을 추구하여 타마루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그들의 장비는 일반 폰과 달랐습니다. 전면에 삽 모양의 별주머니, 정교한 타마루, 소매 갑옷, 가죽 케이지 손, 나가타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피타(Pita)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은 말을 탔다는 것입니다.

남북조 시대에 토마루는 마침내 중무기의 대열에 올랐고, 점차 우월한 사무라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전투 모드는 기승과 사격 위주의 기존 전투 모드에서 복잡한 지형에서 대규모 집단 근접 전투를 기반으로 하는 모드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토마루는 승마와 보병 전투 모두에서 중요한 갑옷이 되었습니다.

바지(바지의 허벅지에 꿰매어진 최초의 가죽 조각)가 등장했고, 타치와 면도칼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가슴에 매듭을 묶는 데 사용되는 아주 예술적인 살구잎도 등장합니다(아래 왼쪽 사진 참조). 현재 가스가타이샤 신사에 숨겨져 있는 것은 구스노키 마사시게가 사용했던 흑평 가부토마루라고 하며, 일본의 국보입니다.

이불은 가마쿠라 시대 후기에 처음 등장했으며, 검소한 재료만을 사용하는 하급 병사들의 가벼운 무기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무로마치 중기까지 복부 두루마리는 소매도 없고 등 보호대도 없이 원래의 형태(개선된 독립 분류가 복부 두루마리가 됨)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아시가루와 저격수들이 널리 사용하지만, 상위 사무라이가 일시적인 가벼운 무기(예: 자기방어 및 임시 골목 근접전)로 가끔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 말기에는 많은 수의 삽관이 나타났습니다. 소위 잠금 배는 큰 가죽 조각을 사용하여 갑옷을 형성하는 것으로 공정이 더욱 단순화됩니다(왼쪽 그림 참조).

에도 이후 만들어진 일본 갑옷은 일본 갑옷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이 많다. 특히 서양 갑옷이 도입된 이후에는 오픈백 스타일이 많아졌다(물론 일본 갑옷의 뒷면도 보호되었다). ). 예를 들면 통측 시체, 부처 시체, 눈설 시체, 남만 시체 등이 있습니다. 말 갑옷이나 물고기 비늘 등의 갑옷과 판의 접합 방식도 잠금 방식에서 직접 파생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