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식 그림" 이란 무엇입니까?

"장식 그림" 이란 무엇입니까?

1) 유화 장식화: 가장 귀족적인 장식화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순전히 수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모사하거나 창작할 수 있어 스타일이 독특하다. 현재 시장에서 비교적 유행하는 유화는 일반적으로 산수, 인물, 정물이다.

2) 운동화: 장식화 중 신귀함은 정교한 도안, 선명한 색채, 동적인 효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파도 풍경 위주, 고산 흐르는 물,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신기술은 뛰어난 시각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그림 속의 흐르는 물과 흰 구름은 어느 정도 운동감을 가지고 있다.

3) 목화: 나무로 만든 것으로 일정한 절차를 거쳐 접착되었다. 목화는 여러 가지가 있다: 부스러기로 만든 프리 스타일 산수화로 층감과 색채감이 강하다. 캐릭터, 동물, 아프리카 얼굴 등과 같은 나무 조각이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나무껍질이 있는 나무토막, 원색 삼끈과 같이 잘리지 않은 재료입니다.

4) 사진화: 주로 외국 작품을 리메이크하며 감상성과 시대감이 강하다.

5) 견화: 비교적 추상적이고 효과가 참신하여 독특한 장식 효과를 낼 수 있다.

6) 직화: 양모, 아마실 등의 원료를 이용하여 밝은 도안으로 짠다. 주요 제재는 민족 풍토, 자연 경관 등이다. 그것은 강렬한 민족 색채를 가지고 있어 방을 장식하는 데 쓰이며, 풍격이 독특하다.

7) 인두화: 널빤지 위에 고온인두로 그렸는데, 색깔은 목재의 원래 색깔보다 약간 어둡다. 패턴의 선은 더 가늘고 효과는 더욱 섬세하다. 인두화는 국화를 많이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전통 산수화나 동물화, 고색고향이다.

또한 대나무, 가죽, 유리, 도자기 등 다양한 다른 재료로 만든 장식화도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미와 심미 정취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거실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다.

수분화 기법

완벽한 표현 기교를 익히는 것은 한 작품을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게 하는 능력이다. 그림의 기교와 방법은 직접적으로 예술적 표현력, 감화력과 심미적 가치와 관련이 있다. 따라서 회화 기법의 연구와 탐구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 예술가는 없다. 사실, 다양한 회화 기법에는 고정 절차가 없습니다. 회화 도구와 재료의 지속적인 개선, 예술 관념과 심미의식의 갱신, 각종 새로운 화풍의 출현은 기법의 끊임없는 혁신과 진화를 촉진할 것이다. 그러나 각종 그림은 자신의 전문적인 실천에서 광범위하게 운용할 수 있는 많은 기술 경험을 축적하여 배우고 참고할 만하다.

한 폭의 얇은 그림을 그리다

수분화 과정에서 대부분의 색상은 팔레트에서 혼합한 후 화면에 들어가야 합니다. 색채의 배합과 물, 분백의 사용량은 표현기법과 수분의 특징을 반영하는 문제이다. 수채화는 단순히 수분을 이용해 물감의 두께를 조절하여 밝기의 변화를 일으키고, 물의 건습색을 이용하여 색채의 침투나 재설정을 통해 수채화의 특수한 표현 효과를 얻을 뿐이다. 유화는 채색유 (송유 또는 아마씨유) 와 흰색으로 색상의 두께와 광도를 조절한다. 수분화는 둘 사이에 물로 물감을 희박하게 반투명하게 만들고, 흰색 화지의 밝기도 우수층을 통과할 수 있게 한다. 수분은 색을 두껍게 하고, 두께감은 광도에 변화를 주며, 수채화처럼 습화의 침투 효과를 발휘한다. 이것이 바로 수분화 속의 얇은 화법이다.

유화의 두꺼운 화법으로 수분화를 한다면 물을 적게 사용하고 물감과 흰색을 많이 사용하여 색채의 두께와 밝기를 높여야 한다. 얇은 수분화법은 많은 물을 사용했지만 수채화처럼 생동감 있고 명쾌하며 매끄럽고 촉촉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없었다. 두꺼운 그림은 유화처럼 화지에 두꺼운 색층을 단단히 붙일 수 없다. 우리는 자주 수분화를 보았는데, 너무 두껍게 그려서 색층이 갈라져서 화면이 손상되었다.

수분화에서, 물은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색채를 희석시켜 자유롭게 페인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수분은 색상의 다양한 정도를 옅게 하고, 밝은 종이색이 우수한 층을 통과하게 하여 광도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분명언)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여 종이에 색을 흐르게 하면 물색이 어우러지는 효과도 있다. 보통 수분화는 처음 색칠 (또는 바탕색) 을 할 때 물이 많은 얇은 코팅법을 많이 사용함으로써 색층을 부드럽고 섬세하게 하여 뒤로 물러나는 효과가 있다. 이 방법은 장면의 그림자 부분과 전경을 그리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얇은 그림은 수분의 예술적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 물이 다색이고 얇기 때문이다. 파우더 계수와 커버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얇은 그림은 국부나 첫 번째 색깔의 그림에만 적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터운 수분화는 쉽게 수분화의 예술적 특색을 만들어 낸다. 따라서 토닝 박스에 들어 있는 물감의 양은 촉촉하고 건조해야 브러쉬가 물감 칸에 삽입될 때 충분한 물감을 묻힐 수 있고, 페인트나 종이에 그려질 때도 매우 풍부할 수 있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때때로 몇 가지 다른 색을 찍어서 물체를 만드는 동시에 획을 통해 적당한 색을 그려서 다양한 색깔의 다채로운 생동감 있는 효과를 그릴 수 있다. 물론, 충분한 경험과 기초능력이 없다면, 이를 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늘, 물, 도로, 집 등과 같은 밝은 물체나 풍경이 많기 때문입니다. , 광도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많은 양의 흰색을 채워야 하므로 수분화는 흰색을 사용해야 할 때 대담하게 흰색을 사용하고 일정한 두께를 보장해야 모양이 두껍고 힘이 있어 얇은 그림 부분과 강약 대비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색채가 두꺼운 방면에서 두꺼운 그림은 비교적 좋은 수분화 효과를 얻는 주요 방법이다.

둘째, 물 분말 그림의 연결

수분화는 그리기 쉽고, 색블록은 또렷하고, 윤곽은 분명하지만,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그리기는 어렵다. 사실적인 그림과 스케치에서 물체의 허실 관계를 표현하는 것은 종종 어려운 문제이다. 스케치 연습에서는 한 물체의 윤곽을 스크랩처럼 또렷하게 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결점은 물체를 주변 환경과 분리하여 물체의 입체감과 공간감을 약화시킨다. 이 상황의 원인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관찰 방법이고, 국부적으로 출발하여 물체의 윤곽을 비교하는 허실관계가 없다. 이것은 인지문제이다. 둘째, 우리가 관찰을 통해 현실과 현실의 관계를 알게 되었지만, 우리는 이런 관계를 표현할 방법이 부족하다. 전자의 해결 방법은 이미 제 3 장 5 절' 색채의 관찰과 배치' 에 설명되어 있으며, 후자의 해결 방법은 물과 분홍색의 연결의 몇 가지 기본 법칙을 이해해야 한다.

연결법 수분화 효과의 관건은 색채 광도의 변화를 정확하게 통제하는 것이다. "색상 관찰 및 배포" 섹션에서는 팔레트를 사용하여 화면에 들어가기 전에 팔레트의 색상 간의 올바른 관계를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팔레트를 통해 정확한 색상의 결속력을 얻는 좋은 방법이다. 어떤 수분화는 단숨에 완성된다. 색깔이 아직 마르지 않았을 때 젖은 그림으로 완성된다. 색상이 건조하지 않을 때 색상이 더 쉽게 연결됩니다. 차갑고 따뜻한 색덩어리도 색이 마르지 않을 때 두 색덩어리가 연결된 곳에서 부분적으로 겹쳐질 수 있으며, 혼합한 후 전환의 중간 색을 만들어 연결이 자연스럽고 무뚝뚝한 흔적 없이 부드럽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물체 백라이트면의 윤곽은 항상 흐릿하여 배경이나 투영과 하나가 되어 허실 대비에서는 허위이고 강약 대비에서는 약함에 속한다. 이런 가상 색채 관계는 습화로 이상적인 연결효과를 얻는 데 가장 적합하다. 하지만 한 폭의 작품을 그리는 과정에서 오랫동안 그림의 색깔을 촉촉하게 유지하기가 어렵고, 색이 마르면 젖은 그림의 효과를 잃는다. 이때 깨끗한 브러시로 연결해야 할 부분에 맑은 물을 한 겹 바르고 건색조 조건을 젖은 색조 조건으로 복원한 다음 이 색조 조건에 따라 연결된 색상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가가 훨씬 편리하고 자신이 많을 것이다. 이런 방법은 수분화에 자주 사용된다. 왜냐하면 수분화의 색깔이 건습이 현저히 다르기 때문이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면 건색층에 계속 그림을 그리세요. 색깔 사이의 관계는 주로 경험에 달려 있다. 파악해야 할 것은 그린 컬러의 개성이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건조 후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어 무뚝뚝하지 않다는 점이다. 또한 혼합 색상 상자의 나머지 첫 번째 색상을 연결의 기준으로 사용하거나 연결할 색상의 색조를 연속 연결의 기준으로 먼저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경험 없이 채택된 방법이다. 경험이 있으면 연결색을 어떻게 분배할지 판단하기 어렵지 않다. 또 다른 건식 연결 방법은 리본 케이블과 색점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두 색상 블록을 자연스럽게 부드럽게 연결하여 둥근 입체효과를 내는 것이다. 어떤 색깔의 선이나 생각으로 접합부에 과도기의 중간 색을 그려서 처리하면 연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판화에서와 마찬가지로 리본 케이블의 수법이나 생각으로 층을 표현하여 인계한다.

삼필

브러쉬는 회화 표현의 주요 도구이다. 다른 화도와 화면 효과를 추구하는 도구도 있다. 중국 전통 회화 표현 기법 중에서 필묵은 핵심이며 필법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화의 특징은 필법, 필묵, 종이이다.

조합은 점, 선, 면의 수단을 통해 모델링, 배치 골격, 심지어 생동감 있는 맛까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료 선택과 제작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국화의 펜에는 중심, 측면, 순필, 역필, 각종 허실상이 가벼운 획이 있다. 각종 획과 먹색의 결합을 통해 작품은 풍부하고 다양하며 강한 표현력과 감화력을 보여준다. 필법 기교에서 서화는 중국화만큼 중요하지 않지만, 표현 기교에서 필법도 무시할 수 없다. 중국 전통 회화의 필법 기교는 중요한 계시를 제공할 수 있어 참고할 만하다.

분필은 중국 붓과 마찬가지로 재료와 방법에 따라 다른 기능을 결정합니다. 색채 회화에서 색채는 각종 획과 기교를 통해 표현된다. 근리 (소프트), 스타일링 (크기), 스타일링 (플랫, 원, 뾰족한), 딥, 수분 함량, 색상 두께, 건습, 각종 획 및 기법은 복잡하고 다양한 이미지와 풍경을 사실적으로 표현합니다. 획은 주제의 분위기와 분위기를 강화하고, 작가의 열정과 일부 주제의 운동감을 표현하고, 그림의 리듬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많은 독특한 색상 효과는 종종 획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현대초현실주의 화풍은 필법의 표현력에 무관심하고, 그림 전체에도 필법의 흔적이 없어 사진처럼 가지런하게 형상화했다. 이것은 일종의 회화 스타일로, 그 목적은 현실과 다름없는 현실주의감을 추구하는 것이다.

그림 속의 필법은 화가의 스타일과 개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표현제재의 선택, 예술의 처리부터 표현방법, 감정적 경지의 추구에 이르기까지 필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런 필법 기교는 전면적으로 소개하기는 어렵지만,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일반 필법에는 반드시 익혀야 할 기본 지식과 기교가 있어야 한다.

큰 펜과 작은 펜의 차이-크기가 다른 브러쉬의 적용은 관찰 방법과 펜 사용 습관과 관련이 있다. 처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보통 작은 펜을 쓰는 것에 익숙해졌다. 이 단계에서 사생할 때, 그들은 경물을 관찰하는 습관에서 디테일과 부위에 초점을 맞추고, 보이는 디테일을 명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펜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이런 표현 효과는 상상할 수 있듯이, 화면의 가지가 주제의 중심을 형성하기 어려워 감동적인 매력을 만들어 낸다. 풍경 스케치를 예로 들면, 적어도 바탕색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것이 색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늘, 땅, 언덕, 그리고 간결하게 요약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큰 화합을 사용해야 한다. 작은 펜은 작은 이미지를 만들고 세부 사항을 깊이 묘사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 연습 문제를 그리는 과정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크고 작은 붓들을 분리해서 번갈아 사용해야 획이 단조롭지 않고 표현력이 부족할 수 있다. 획은 형체를 형성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예술적 수단이다. 인물이나 자연 경관을 형성하는 이미지는 반드시 물상의 형체 특징과 구조를 결합하여 필법을 사용해야 하며, 원형 물체는 반드시 많은 호형 필법으로 형성해야 한다. 세로로 서 있는 물체는 흔히 가로로 된 필법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인체의 굵은 몸통이나 팔다리를 그리는 것과 같이 가로로 된 필법이 더 굵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로명언) 물이나 땅을 그릴 때, 일반적으로 가로세로를 쓰면, 평면의 심대한 감각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풍 장면의 넓은 면적의 정물 책상, 배경, 벽, 하늘에서 필법은 진흙장이가 벽을 그리는 것처럼 단조롭고 답답한 것을 피해야 하며, 가로, 세로, 비스듬한 세 획의 필법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생동감을 높여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색상 블록은 바디 개체 뒤에 특정 깊이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것들은 보조물이다. 펜으로 침착하고 냉정해야 한다. 적당한 사이즈의 브러시를 사용하세요. 화면 테마가 다르기 때문에, 요구하는 경지와 경지는 반드시 달라야 한다. 예를 들면 조용하고 평화로운 경지와 같이, 가로와 부드러운 필법을 많이 채택한다. 강렬하고, 활발하고, 결단력 있고, 또렷한 필치로 유쾌하고, 격동하고, 긴장된 분위기를 표현한 화면; 차분하고 차분한 스타일은 그림의 엄숙하고 엄숙한 경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부드럽고 캐주얼한 획은 아름답고 서정적인 의경을 강화할 수 있다. 대담한 획은 주제의 거칠고 호방하며 장엄함을 나타낼 수 있다.

점, 선, 면 등의 형식 요소를 획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화면을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선과 면을 결합하여 몸을 표현하는 방법은 특별한 회화 효과가 있다. 필법의 건조, 습기, 굵고 가는 선, 긍정적 면, 가벼움, 속도, 느림, 펜의 허실 변화 등. , 다양한 이미지와 화면 효과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중국 붓은 선이 활발하고 매끄럽고 자유롭게 운용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네모난 납작펜은 덩어리형 필법으로 입체감 있는 장면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수분가루를 처음 배우는 일부 작가들은 종종 기교와 방법에 결함이 있으며,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1)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작은 획의 세부 사항에 전념해 일반을 잃었다.

(2) 한 가지 필법으로 다른 모양과 질감의 물체를 묘사하고, 필법의 변화가 부족하여 효과가 단조롭고 생명력을 잃는다.

(3) 펜으로 형체 구조와 밀접하게 결합될 수 없고, 형체 형성은 엄밀함과 무거움이 결여되어 있다.

(4) 펜으로 번거롭고, 문필은 리듬감이 없다.

(5) 필법은 힘이 없고, 힘과 사실감의 변화가 없어, 화면을 빛나게 한다.

사화칼법

화칼은 유화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도구로, 다양한 모양과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수분화에 쓰이는 화칼은 유화를 차용하는 것으로 일종의 창작이며, 그 특수한 효과는 수분화 기법에 또 다른 풍격을 더해 준다.

칼로 파우더를 그리는 데는 고정 패턴이 없다. 일부 수분화가들은 유화칼을 사용하거나 자신의 회화 요구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크기 (예: 뾰족한 머리, 네모난 머리, 둥근 머리) 를 만들어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어쨌든 이런 칼은 얇고 탄력이 있어야 한다. 이런 특성만 갖추면 플라스틱이나 대나무 조각을 사용해도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좋은 화칼이 될 수 있다.

칼을 그릴 때는 브러시로 자유롭게 그리는 것이 낫다. 부드러운 획이나 두께가 다른 선을 그릴 수 있고 구체적이고 섬세한 이미지를 표현하기도 어렵다. 두꺼운 그림에만 적합하고, 물이 많은 얇은 그림에는 적합하지 않다. 이것이 칼의 한계이다. 그러나 그 응용 기능은 유화에서 칼을 그리는 것과 유사하며, 바위와 흙, 개괄적인 전경 또는 무성한 나무, 건물의 벽, 벽돌, 하늘, 산, 물 등 거친 체형과 외관이 뚜렷한 물체에 매우 적합하고 독특한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화칼을 사용할 때는 물을 넣어 물감을 묽게 해서는 안 된다. 일치시킬 물감의 양을 정확하게 예상해야 한다. 색칠 전에 물감을 종이에 긁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칼 변화의 기교를 통해 색채 효과를 표현했다. 사실, 칼의 색깔은 색채와 병치된 요인과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림의 색채보다 더 생동감 있고, 우렁차고, 강경하여 미묘하고, 예상치 못한 색채를 그린다. 칼은 또한 힘의 무게와 속도에 따라 젖은 배경과 칼의 정면에서 다양한 모양과 텍스처의 선과 표면을 긁어낼 수 있어 효과가 매우 묘하다. 또한 칼은 칼면을 얇은 색상에 찍어 건조한 색상 표면에 가볍게 한 겹 발라 마른 획의 획 효과와 비슷하며 색상 관계를 풍부하게 하고 강렬한 색감을 높이며 색조 관계를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회화 기법상의 회화 칼의 일부 실천 경험이다. 화칼을 사용할 때, 그것의 적응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기술적인 효과를 얻을 수 없는 곳에서는 화도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화칼은 일반적으로 붓에 맞춰야 완전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행

왜 파우더 기법의 라인을 중점으로 삼아야 하는가? 선은 빛과 그늘과 마찬가지로 조형의 수법이다. 그림 실천으로 볼 때 스케치 훈련부터 라인들이 조형중의 의미와 표현력을 감지했지만, 그 미적 가치와 예술적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완전히 인식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중국 전통 회화에서, 실화는 조형의 기초로 이미 회화 스타일의 큰 특색이 되었다. 서양 회화에서 일부 인상파 화가들은 동양 예술의 영향을 받아 선 표현의 매력을 흡수하여 새로운 형식과 스타일을 창조했다. 수분의 예술적 특징은 장식 형식의 요구에 부합하며, 선은 당연히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에서 감상하는 정소광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장식화 스타일은 동서양 고전예술과 현대예술의 장식재미를 융합해 색채의 화려한 깜박임 효과뿐만 아니라 음악 리듬으로 가득 차 있다. 선의 예술적 기능과 특징은 전통 공필중채화 중 깔끔하고 엄밀하며 아름다운 선과 계승과 발전의 관계가 있다. 기타 (예: 목판화 중 밝고 강건하며 우아한 선), 민간연화 중고박우아한 선은 모두 수분이 참고할 수 있는 형식적인 요소이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선은 구도와 이미지 표현의 기본 골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색칠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먼저 깔고 선을 사용하여 이미지 표현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선은 굵고 깊이가 다를 수 있고, 윤기가 부드럽고, 쭈글쭈글할 수도 있다. 수분화에서 각종 선의 운용은 서로 다른 요구에 따라 유연하고 창조적으로 운용해야 하며, 그 효과는 매우 풍부하고 재미있을 것이다.